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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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를 위한 "동단위 타겟팅" 광고 집행 안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지역 타겟팅(동단위) 기능을 통해,
사업장 부근의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네이버 메인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여 광고주님의 사업장을 홍보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 소상공인 광고를 집행하시는 플레이스 광고주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동단위 타게팅을 활용하여 광고주님의 사업장을 홍보해 보세요.


■ 노출 지면 안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모바일, PC 지면에 모두 노출 가능한 상품이며, 
자세한 노출 지면 안내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지면 안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네이버 모바일 메인 지면 광고 노출 예시

2) 네이버 모바일 서비스 통합 지면 광고 노출 예시



■ 동단위 타게팅 설정 방법
* 설정 위치: 광고그룹 만들기>오디언스 설정 > 지역> 지역 타겟 설정하기

① 카테고리 목록 탭에서 지역 선택하기
- 카테고리 목록에서 원하시는 동단위로 타게팅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② 검색하여 선택하기
- 오른 쪽 검색 탭에서 직접 키워드를 입력하여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③ 검색 후 이동하기 
- 검색 된 지역 목록에서 카테고리 목록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검색 이후 해당 시군구의 다른 동도 함께 선택하길 원하는 경우 아래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 집행 가이드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가이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를 위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가이드 다운받기 
2)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리에 광고 가이드 및 제작 가이드 확인하기
3)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지면 안내 가이드 다운받기

■ 주의사항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은 반드시 대표자 본인 명의로 가입 및 광고를 운영하셔야 합니다.
- 등록하신 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 가이드라인에 따라 집행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기준은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가이드라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실시간 입찰을 통해 실제 노출 여부가 결정됩니다.
- 지역 소상공인 광고의 단일 입찰(CPM)과는 다르게 성과형 플랫폼에서는 입찰 전략 또는 입찰가 한도 등을 직접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집행 가이드를 반드시 확인하셔서 광고의 마케팅 목적에 맞게 설정해 주세요.
- 입찰 전략에 대한 상세한 안내는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를 위한 집행 가이드 > 3. 광고 만들기 > 광고그룹 만들기 또는 
  네이버 성과형 DA 이용 가이드 > 03. 광고 만들기 > 2. 광고 그룹 만들기 > (3) 입찰 및 예산"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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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 : 네이버 > 모바일 > MY플레이스 > 피드, 방문, 리뷰 (2022.7.28.예정)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에 신규로 노출되는 지면이 예정되어 있어 공지 드립니다.1.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 위치 :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    -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MY플레이스 > 피드, 방문, 리뷰 2. 노출 시점    - 2022년 7월 28일 오후 예정3. 노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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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를 위한 "동단위 타겟팅" 광고 집행 안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지역 타겟팅(동단위) 기능을 통해,사업장 부근의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네이버 메인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여 광고주님의 사업장을 홍보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 소상공인 광고를 집행하시는 플레이스 광고주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동단위 타게팅을 활용하여 광고주님의 사업장을 홍보해 보세요.■ 노출 지면 안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모바일, PC 지면에 모두 노출 가능한 상품이며, 자세한 노출 지면 안내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지면 안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1) 네이버 모바일 메인 지면 광고 노출 예시2) 네이버 모바일 서비스 통합 지면 광고 노출 예시■ 동단위 타게팅 설정 방법* 설정 위치: 광고그룹 만들기>오디언스 설정 > 지역> 지역 타겟 설정하기① 카테고리 목록 탭에서 지역 선택하기- 카테고리 목록에서 원하시는 동단위로 타게팅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② 검색하여 선택하기- 오른 쪽 검색 탭에서 직접 키워드를 입력하여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③ 검색 후 이동하기 - 검색 된 지역 목록에서 카테고리 목록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검색 이후 해당 시군구의 다른 동도 함께 선택하길 원하는 경우 아래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집행 가이드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가이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1)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를 위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가이드 다운받기▶ 2)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리에 광고 가이드 및 제작 가이드 확인하기▶3)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지면 안내 가이드 다운받기▶■ 주의사항-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은 반드시 대표자 본인 명의로 가입 및 광고를 운영하셔야 합니다.- 등록하신 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 가이드라인에 따라 집행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기준은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가이드라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실시간 입찰을 통해 실제 노출 여부가 결정됩니다.- 지역 소상공인 광고의 단일 입찰(CPM)과는 다르게 성과형 플랫폼에서는 입찰 전략 또는 입찰가 한도 등을 직접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집행 가이드를 반드시 확인하셔서 광고의 마케팅 목적에 맞게 설정해 주세요.- 입찰 전략에 대한 상세한 안내는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를 위한 집행 가이드 > 3. 광고 만들기 > 광고그룹 만들기 또는   네이버 성과형 DA 이용 가이드 > 03. 광고 만들기 > 2. 광고 그룹 만들기 > (3) 입찰 및 예산"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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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7/25) - '티맵-모바일', '인스티즈-(PC/모바일)'

2022년 7월 25일(월), '티맵-모바일'과 '인스티즈-(PC/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22년 7월 25일(월) ■ 적용 내용:  '티맵-모바일', '인스티즈-(PC/모바일)' 컨텐츠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티맵-모바일' ㅣ모바일 앱- 매체 소개 : 지도서비스, 네비게이션, 네이트 드라이브 교통정보, 지도위치, 친구찾기 등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페이지 내 최대 5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인스티즈-(PC/모바일)' ㅣhttp://www.instiz.net , http://m.instiz.net- 매체 소개 : 연애오락 커뮤니티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페이지 내 최대 2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모바일게시판 리스트페이지 최대 1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2년 7월 25일(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2년 7월 18일(월)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해당 매체를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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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변경 테스트 안내

2022년 6월 27일(월)부터 7월 4일(월)까지,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서 사이트검색광고 성과 향상을 위한 노출 변경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변경 테스트 안내]■ 일정-  2022년 6월 27일(월) ~ 7월 4일(월)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 결과의 일부 트래픽■ 테스트 내용- 사이트검색광고의 성과 향상을 위한 노출 변경 테스트입니다.■ 테스트 세부 내용1. 통합검색 영역에서 일부 확장소재(전화번호, 위치정보, 예약, 계산)가 광고 하단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 확장소재의 노출 형태 및 구분색 유무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총 6개 조합)  - 위치정보 확장소재의 경우, 주소 대신 아이콘 + 거리정보의 형태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2.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서 URL 색상이 그레이 → 그린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3. 더보기 영역에서 URL 앞에 ‘광고’ 표기 대신 ‘모바일’ 표기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과금- 테스트를 통해 노출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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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6월 플랫폼 변경 안내 - 동단위 타게팅

2022년 6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 [1]  동단위 타게팅 제공: 2022년 6월 16일(목) ■ 상세 변경 내용 [1]  동단위 타게팅 제공지역 타게팅이 기존 '시/군/구 타게팅'에서 '동단위 타게팅'까지 확대 제공되었습니다. 마케팅 목적에 따라, 지역을 보다 세분화(시/도>구>동, 도>시>동, 시/도>군>면)하여 타게팅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지역 타게팅이란 광고를 노출시킬 지역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사용자로부터 전달받은 위치 정보 또는 IP 정보를 기준으로 사용자가 거주하거나 방문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최근 위치를 판단하여 설정된 지역과 일치하는 경우 광고를 노출시키는 기능입니다.  1. 적용 일정- 2022년 6월 16일(목) ​2.  변경 내용- 광고 그룹> 데모 타겟 > 지역 >  [지역 타겟 설정하기]를 클릭하여 타게팅할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목록에서 원하시는 타게팅의 지역을 동단위 까지 직접 선택하시거나, 우측의 검색 기능을 통해 행정구역명 검색 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3. 참고 사항- 기존에 지역 타게팅을  설정한 광고그룹은 하위 동/면 단위까지 자동으로 체크되어 타게팅 설정이 유지됩니다.  예를 들어, "서울 특별시 > 강남구"를 타게팅한 경우, 적용 일정 이후 "서울 특별시 > 강남구 > 개포1동, 개포2동 ...등 모든 동이 체크된 상태로 변경됩니다.- 동단위에 대한 예상 도달수는 즉시 제공되지만 현재 업데이트 중으로 모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상 도달수는 설정한 모든 지역의 합집합 기준으로 집계되며, 광고 운영에 도움을 드리기 위한 참고 정보로 해당 지역의 실제 광고 노출 모수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비해당자 포함 옵션이 '지역 타겟 설정하기' 팝업 우측 하단으로 이동하였으나, 작동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게 지역을 1개 이상 선택했을 경우에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해당자 포함을 체크하실 경우 광고 요청한 지역 정보를 알 수 없는 이용자에게도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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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대량 변경 기능 추가 안내

지난 4월 26일 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타겟팅 관리 방식이 변경된 이후, 광고주님들의 편의를 위해 타겟팅 대량 변경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타겟팅 관리 방식을 통해 네이버 검색광고는 광고주님들이 타겟별 광고 성과를 확인하고, 이에 따라 입찰 가중치를 조절하며 효율적인 입찰 전략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따라서 기본적으로 광고 성과를 기반으로 타겟팅마다 개별적으로 설정하여 관리 하실 수 있으며, 대량으로 관리하시는 광고주님들을 편의를 위해 기능을 추가 합니다.대량으로 관리를 하시더라도 타겟별 입찰 가중치는 광고 성과를 기반으로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적용 일정2022년 6월 22일 (수) 타겟팅 대량 관리 기능1. 광고관리에서 관리하고자 하는 다수의 광고그룹을 체크 박스로 선택2. 선택한 광고그룹 관리 에서 관리하고자 하는 타겟팅 선택    ( "지역 변경" / "요일/시간대 변경" / "성별 변경" / "연령대 변경" )3. 광고그룹 타겟팅 일괄 수정 하단 문구 확인 > 동의 후 계속하기4. 원하는 타겟팅 설정 후 변경    ( "지역 변경" / "요일/시간대 변경" / "성별 변경" / "연령대 변경" )주의하세요! - 선택한 광고그룹의 기존 타겟팅 설정은 모두 사라지고 새롭게 입력한 내용으로 재설정됩니다.  - 선택한 광고그룹의 입찰 가중치는 모두 100%로 조정됩니다. - 선택한 광고그룹의 이전 지표들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추가로 지역소상공인광고의 경우, 캠페인 당 하나의 광고그룹 밖에 등록할 수 없어 해당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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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 반응형 광고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출시 (2022년 6월 20일 베타 오픈)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의 신규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가 2022년 6월 20일(월)부터 전체 트래픽 대상으로 베타 오픈됩니다.기존에 등록해둔 광고를 선호할만한 이용자에게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영역을 통해 노출할 수 있습니다.새롭게 오픈되는 반응형 광고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를 진행해 보세요!1. 함께 찾은 파워링크  소개-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는 이용자가 최근 둘러본 파워링크를 기반으로 선호할 만한 파워링크를 노출하는 반응형 광고 영역입니다.- 파워링크를 클릭한 이용자가 광고 랜딩 페이지에서 다시 통합검색화면으로 이동하면 파워링크 하단 영역에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영역이 노출됩니다.- 기존에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 집행을 위해 등록한 광고를 활용하므로 별도의 노력 없이 추가적인 클릭 전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2. 함께 찾은 파워링크  상품 안내 대상 광고주-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를 운영하는 광고주전문서비스, 교육/취업, 건강/미용(병/의원 업종 제외), 부동산 업종의 광고주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우선적으로 전문서비스, 교육/취업, 건강/미용(병/의원 업종 제외), 부동산 업종 키워드 대상으로 노출되며, 순차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입니다.광고주님의 비즈채널 업종이 우선 오픈 업종에 포함되지 않더라도, 관련 키워드를 등록했다면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노출 영역 및 개수- PC, 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링크 영역 하단에 노출됩니다.-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영역에는 최대 5개의 파워링크가 노출됩니다.- PC에서 비즈사이트가 노출되는 키워드의 경우 파워링크 클릭 후 다시 검색 화면으로 돌아왔을 때, 비즈사이트가 사라지고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가 노출됩니다. 노출 형태모바일PC※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의 세부 UI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더보기 영역은 추후 오픈될 예정입니다.'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에서 노출 가능한 확장소재모바일가격링크, 서브링크, 예약, 위치정보, 이미지, 전화번호PC이미지, 서브링크, 가격링크 노출 매체 설정'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영역의 기본 노출은 'ON'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네이버 및 검색 포털 매체'를 선택하신 경우 2022년 6월 20일(월)부터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노출 매체를 개별적으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노출을 원하지 않는 경우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해당 매체를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노출 순위 및 과금 방식-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선출된 파워링크의 광고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됩니다.- 기존 파워링크와 동일하게, 광고 클릭이 발생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방식을 사용해, 노출 순위를 기반으로 과금됩니다. 제외 키워드 설정-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에서 키워드 '확장 제외 키워드'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확장 제외 키워드'란 자동으로 키워드가 확장되는 기능에서 자동으로 확장되는 키워드를 제외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이며, '확장 제외 키워드'추가 시 등록한 파워링크의 노출 키워드와는 무관하게 확장된 키워드에서만 노출이 제외됩니다.- 확장 제외 키워드 탭에서 [+확장 제외 키워드 추가]를 클릭하여 노출 제외할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최대 50개까지 등록 가능)※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의 제외 키워드 기능은 2022년 6월 15일(수)부터 광고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광고그룹에 탭 형태로 존재하였던 '키워드 확장 beta' 사용 설정 영역 [기존위치 : 광고 시스템 >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 키워드 확장 beta 탭]이 광고 그룹 생성/수정의 고급 옵션 영역으로 이동하였습니다.- ‘키워드 확장 beta’의 사용 유무 표기 옵션이, 사용자 설정에 추가됩니다.- 일반 정보의 키워드 확장 beta 사용 유무 표기 항목을 선택할 경우, 하단 표 대시보드에 해당 항목이 추가되며, 표기된 버튼을 클릭하여 즉시 수정이 가능합니다.3. 함께 찾은 파워링크  일정 안내- 베타 오픈:2022년 6월 20일(월) 오후※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알아두세요!-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는 기존 파워링크의 소재 및 확장소재를 활용하지만, 소재의 개수나 노출 형태는 기존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선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므로, 선출된 광고가 없는 경우에는 영역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에서 노출된 키워드는 보고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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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적립 혜택 변경 안내

적용 대상 광고를 클릭한 뒤 네이버페이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자에게 일괄 적립 혜택을 제공하던 파워적립의 적립 방식이 변경됩니다.파워적립은 광고를 통해 구매한 사용자에게 만족도 높은 적립을 제공해,해당 광고를 집행 중인 광고주께서도 보다 높은 수준의 광고효율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그 동안은 시기를 불문하고 일괄 3%(기본 적립 최대 1% + 추가 적립 2%)의 적립을 제공했으나,앞으로는 최소 2%(기본적립 최대 1% + 추가 적립 최소 1% 이상)로 명시된 기준을 변경하고,네이버 사용자의 광고/쇼핑 서비스 이용 패턴을 고려해, 성수기 시즌과 같이 광고효과의 극대화를 도모할 수 있는 시기에 추가적인 적립,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이에 따라, 광고의 구매전환율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이라 기대됩니다.네이버는 앞으로도 광고주와 사용자 모두에게 유익하고 만족스러운 광고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파워적립 혜택 변경 안내적용 일정2022년 6월 13일 (월)적용 대상파워적립 적용 대상 광고 전체변경 내용1. 파워적립 적립 방식 변경2. 파워링크 소재 내 적립률 미노출파워적립 적립 방식 변경과 함께 파워적립 대상 사이트검색광고의 노출 화면에서 네이버페이 아이콘 옆에 표기되던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비율이 사라집니다.이에 따라 네이버페이센터 페이지 로그인 후, 내정보 > 검색 광고주 정보의 적립률 노출 여부 선택 기능도 사용하실 수 없으며,파워링크 소재내 적립률은 일괄 미노출됩니다.적립률 표기가 사라지더라도 결제 금액의 최소 2%(기본 적립 최대1% + 추가 적립 최소 1%이상) 구매 적립은 유지됩니다.변경예시 알아두세요!- 포인트 혜택은 네이버에서 부담하며, 광고주에게는 별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은 사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이벤트성 포인트 혜택 상세 내용은 별도로 진행 시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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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 광고주 센터 네이버아이디 자동 로그인 기능 반영 안내 (6/15 오픈)

네이버 검색광고에서는 광고주의 로그인 편의성 및 네이버 아이디를 로그인 계정으로 사용하는 타 네이버 서비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네이버 아이디를 검색광고 로그인 계정으로 사용하시는 광고주분들 대상으로타 네이버 서비스에서 이미 네이버 로그인을 진행 하셨다면, 네이버 검색광고 접근 시 자동 로그인되는 기능이 반영 됩니다.네이버 아이디를 로그인 계정으로 사용하시는 광고주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대상 광고주네이버 아이디를 검색광고 로그인 계정으로 사용하는 광고주반영 일정2022년 6월 15일(수)기능 소개타 네이버 서비스에서(네이버 메인 페이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등) 이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하셨다면이후 네이버 검색광고 접근 시 이미 로그인된 네이버 계정으로 자동 로그인 됩니다.검색광고 홈, 광고시스템에 접근했을때 노출되는 팝업을 통해 로그인된 네이버 아이디 확인이 가능하며,팝업 내에서 자동로그인 기능 사용여부 선택이 가능합니다.최초 기능 상태는 '설정(ON)'이며 자동 로그인을 원하지 않는 광고주분께서는 언제든지 해제 가능합니다.마찬가지로 재설정은 해당 팝업에서 가능합니다.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이미 가입하셨다면?- 이미 네이버 계정으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가입하셨다면,검색광고 시스템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으로 이동시에도 별도 로그인 절차 없이 자동 로그인 됩니다.- 미가입 광고주분께서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간편가입을 진행하신다면 이후 동일한 자동 로그인 기능이 반영됩니다.참고1.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자동 로그인 기능 반영 예정일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참고2.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신규 광고주 지원 프로그램FAQQ. 로그인 한 상태에서 자동 로그인 설정을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A. 네이버 아이디로 자동 로그인된 이후에도 검색광고 홈 첫 화면과 광고시스템 첫 화면으로 이동하면 로그인된 네이버 아이디 확인이 가능한 팝업이노출됩니다. 팝업 내에서 네이버 아이디 확인 및 하단에 로그인 설정 기능으로 자동 로그인 설정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검색광고 홈 바로 가기 > 광고시스템 바로 가기 >Q. 자동로그인 설정해제 했는데, 재 접속 시 자동로그인 됩니다.A. 사용하시는 인터넷 브라우저가 초기화 됐거나 다른 PC환경에서 로그인하신 경우 네이버 아이디 자동로그인 기능이 재작동 할 수 있습니다.번거로우시겠지만, 다시 한번 검색광고 홈 첫 화면과 광고시스템 첫 화면으로 재접근하여 노출되는 로그인 알림 팝업에서 설정 상태 확인 및 재설정을 해주세요.검색광고 홈 바로 가기 > 광고시스템 바로 가기 >알아두세요- 자동 로그인 기능의 최초 상태는 '설정(ON)' 입니다.- 자동 로그인 기능을 해제하시면 기존과 같이 별도 로그인 진행이 필요합니다.- 자동 로그인된 계정은 광고주 센터 접근시 노출되는 팝업과 우측 상단 영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급적 광고 운영시 자동 로그인된 계정을 한번 더 체크 해주세요.- 자동 로그인 기능 설정해제 후 이용하시던 인터넷 브라우저가 변경되거나 초기화 됐을때 그리고 다른 PC환경에서는 자동 로그인 기능이 재작동 할 수 있으며,이때는 다시 설정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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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쇼핑검색 'For You 반응형' 광고 노출 변경 테스트 안내

  2022년 8월 29일(월)부터 2022년 9월 5일(월)까지,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에서 'For You 반응형' 광고의 노출위치 및 광고 개수 변경 테스트가 진행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진행 일정  - 2022년 8월 29일(월) ~ 9월 5일(월)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대상   -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For You 반응형’ 결과의 일부 트래픽■ 영역   -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변경 내용  1 노출위치 : 기존 페이지 최하단에서 이용자 클릭 '광고상품' 바로 하단으로 변경  2 노출개수 : 기존 ‘For You 반응형’ 영역당 1개의 소재에서 일부 트래픽에 따라 1개, 3개, 혹은 영역 전체를 광고 블록으로 변경■ 변경 상세 ※ 알아두세요! · 본 변경사항은 모바일 쇼핑검색 결과 최하단에 노출되는 ‘For You 반응형’ 광고의 노출위치 및 개수 변경에 해당하며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기존 ‘For You 반응형’과 동일하게 해당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추천된 상품군 중 광고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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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게재위치 신규 추가

네이버 성과형 광고의 게재 위치가 추가되어 공지 드립니다. -. 적용 시점 : 22년 8월 11일(목)-. 추가되는 게재 위치 :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스마트채널, 배너 영역) 네이버 성과형 광고가 네이버 및 네이버 패밀리 매체 외, 앞으로 더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 노출됩니다.적용 시점에는 지도/교통앱, 금융앱, 날씨앱에 우선 노출되고,양질의 트래픽을 수급하여 광고의 노출 커버리지와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오픈 이후에도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게재위치의 노출 영역은 지속 확대될 예정입니다. 신규 게재위치 오픈과 관련해 변경 사항이 있을 시 해당 공지에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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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2022년 8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2022년 8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 [1]  오디언스 타게팅 카테고리 일부 종료 안내 - 2022년 8월 04일(목)  - 적용 예정■ 상세 변경 내용 [1]  오디언스 타게팅 카테고리 일부 종료 안내상세 타겟의 구매의도 > 금융 상품 > 금융 서비스 > "재무 컨설팅" 카테고리와,확장 데모의 부모> "중학생(13~15세)부모" 카테고리가,2022년 8월 04일(목) 종료될 예정입니다. 1. 적용 일정- 2022년 8월 04일 (목) ​2.  변경 내용1) 종료 대상 카테고리- 상세 타겟: 구매의도 > 금융 상품 > 금융 서비스 > "재무 컨설팅" 카테고리- 확장 데모: 부모 > "중학생(13~15세) 부모" 카테고리2) 영향도 - 광고 그룹에서 종료 대상 카테고리와 함께 설정하신 다른 모든 타게팅은 유지되며 삭제 대상 카테고리만 삭제됨 - 구매 의도 또는 확장 데모에서 삭제 대상인 타게팅 옵션만 설정하신 경우 타게팅 설정은 미설정 상태로 변경됨3. 주의 사항- 광고 그룹에서 삭제 대상 카테고리만 단독으로 설정을 하셨다면, 적용 시점 이후에는 구매 의도 타게팅, 확장 데모 미설정 상태로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구매 의도 타게팅 설정에서 "재무 컨설팅"만 단독으로 선택한 경우 구매 의도는 미설정 상태로 변경되고,   확장 데모에서 "중학생(13~15세)부모"만 선택한 경우 확장 데모 미설정 상태로 변경됩니다.- 광고 그룹에서 삭제 대상 카테고리를 포함하여 타게팅 설정을 하신 경우, 해당 카테고리 2개만 제외되고 다른 카테고리는 유지됩니다.- 예를 들어, 구매 의도 타게팅 설정에서 "금융 서비스 > 재무 컨설팅"과 "투자>주식/증권" 카테고리를 선택하신 경우, "투자>증권/주식" 카테고리만 유지됩니다.- 만약, 구매 의도 또는 확장 데모 카테고리가 제외된 상태로 광고 집행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적용 시점 이전에 광고를 종료하시거나 타게팅 설정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