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1번가

[11번가] 모바일 검색광고 타이틀 UI 변경 안내 (2/14)

모바일 검색광고 타이틀의 UI가 변경될 예정으로 하기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상세내용
1. 반영일 : 2022년 2월 14일 (월)
2. 대상광고 : 모바일 포커스클릭
3. 내용 : 모바일 검색결과 내 광고 타이틀 UI 변경 
   (1) 광고 타이틀 중앙정렬 -> 좌측정렬 변경
   (2) 광고 타이틀 높이값 52pixel -> 32pixel 변경
4. 노출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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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신규/중소 셀러 상생 프로그램, 쇼킹 적립 프로모션

판매자님 안녕하세요.신규 가입 및 중소규모 판매자님의 판매 활성화를 지원해 드리기 위하여,SK pay point를 11번가와 판매자님이 "50%씩 분담"하여상품 구매고객에게 적립해 드리는 "쇼킹적립" 프로모션을 소개합니다.1.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 기준아래 조건에 해당하시는 판매자님만 참여/신청이 가능하며,11번가 시스템을 통하여 참여 가능 여부가 검토/결정 됩니다.1 2022년 신규 가입 개인/사업자 회원 판매자님2 기존 가입 판매자님 중, 최근 3개월 판매실적       월평균 1천만원 이하인 판매자님※ 11번가 내부 규정에 따라 일부 판매자님께서는 본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가 제한됩니다.(아래 유의사항 참조) 2. 진행 기간2022년 ~ 2022년 12월 31일 (고객 결제완료일 기준)3. 쇼킹적립 프로모션 안내사항1 SK pay point 적립고객이 쇼킹적립 프로모션에 참여한 판매자님의 상품을 구매 확정 시,해당 고객에게 SK pay point 5%가 적립됩니다. (11번가 2.5% + 판매자 2.5% 부담)2 판매자님께서 부담하는 적립 부담 금액은 SK pay point 총 적립액 중"판매자 부담률"만 해당하며, 정산 시 후불광고비로 공제됩니다.※ 예시 : 판매가 10,000원, 기본 즉시할인 1,000원, 적립률 5% (판매자님 2.5% 부담) 인 경우적립 금액 = (10,000원 - 1,000원) X 5%적립 = 450원 적립 (판매자님 적립부담 금액 = 225원)3 쇼킹적립 전용 플래그 부착참여 상품에는 "쇼킹적립" 플래그가 적용됩니다.4 참여신청일 기준 D+3일 후부터 SK pay point 적립 및 '쇼킹적립' 플래그가 부착됩니다. 4. 신청방법 1 셀러오피스 로그인2 [프로모션 관리] 메뉴 클릭3 [프로모션 신청/조회] 메뉴 클릭4 적립 프로모션 內 "SK pay point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하기] 버튼 클릭5 신청완료쇼킹적립 참여하기※ 유의 사항1.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 시, 추후 판매자 100% 부담 프로모션을 제외한 모든 11번가 분담 할인(혹은 적립) 프로모션에 중복참여가 어렵습니다.- 분담 할인(혹은 적립) 프로모션에 중복으로 신청하신 경우, 해당 프로모션의 쿠폰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며, 별도의 통지 없이 쇼킹적립 프로모션 혹은 해당 분담 프로모션이 취소/종료 처리 될 수 있습니다.2.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 시, 11번가로부터 발행 된 일부 할인쿠폰이 제거되며, 더 이상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 기간 중, 11번가로부터 발행된 할인쿠폰이 적용되는 경우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쿠폰이 종료/삭제 처리될 수 있습니다.3. 쇼킹적립 프로모션은 참여 판매자님의 판매 실적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적용/참여가 제한됩니다.-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 철회/취소하지 않는 한, 프로모션 기간 중 판매자님의 판매 실적과 관계없이 본 프로모션은 유지됩니다.- 단,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 기간 중 최근 3개월 판매실적이 월평균 1천만원을 초과한 상태에서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를 철회/취소한 경우, 재 참여 신청이 불가능합니다.4. 일부 상품군에는 SK pay point 구매 적립 및 플래그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적립 제외 카테고리 : 순금 및 돌반지, 티켓/공연/굿즈, e쿠폰/상품권, 홈&카 서비스, 렌탈/가입상품, 여행/숙박/항공, 자동차용품, 휴대폰, 노트북, 냉장고, 세탁기/건조기, TV, 오토바이/스쿠터, 골프 등5. 일부 판매자님(대형유통사, 글로벌 해외 거주 사업자 셀러, 일부 11번가 내부 규정상 지정 셀러 등)은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가 제한됩니다.6. 쇼킹적립 프로모션에 참여한 판매자님의 경우에도 별도의 공지 없이 프로모션이 취소/종료 처리될 수 있습니다.7. 본 프로모션은 11번가 내부 사정으로 별도의 고지 없이 종료/연장 혹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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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변경 테스트 안내

2022년 6월 27일(월)부터 7월 4일(월)까지,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서 사이트검색광고 성과 향상을 위한 노출 변경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변경 테스트 안내]■ 일정-  2022년 6월 27일(월) ~ 7월 4일(월)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 결과의 일부 트래픽■ 테스트 내용- 사이트검색광고의 성과 향상을 위한 노출 변경 테스트입니다.■ 테스트 세부 내용1. 통합검색 영역에서 일부 확장소재(전화번호, 위치정보, 예약, 계산)가 광고 하단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 확장소재의 노출 형태 및 구분색 유무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총 6개 조합)  - 위치정보 확장소재의 경우, 주소 대신 아이콘 + 거리정보의 형태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2.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서 URL 색상이 그레이 → 그린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3. 더보기 영역에서 URL 앞에 ‘광고’ 표기 대신 ‘모바일’ 표기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과금- 테스트를 통해 노출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GFA] 6월 플랫폼 변경 안내 - 동단위 타게팅

2022년 6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 [1]  동단위 타게팅 제공: 2022년 6월 16일(목) ■ 상세 변경 내용 [1]  동단위 타게팅 제공지역 타게팅이 기존 '시/군/구 타게팅'에서 '동단위 타게팅'까지 확대 제공되었습니다. 마케팅 목적에 따라, 지역을 보다 세분화(시/도>구>동, 도>시>동, 시/도>군>면)하여 타게팅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지역 타게팅이란 광고를 노출시킬 지역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사용자로부터 전달받은 위치 정보 또는 IP 정보를 기준으로 사용자가 거주하거나 방문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최근 위치를 판단하여 설정된 지역과 일치하는 경우 광고를 노출시키는 기능입니다.  1. 적용 일정- 2022년 6월 16일(목) ​2.  변경 내용- 광고 그룹> 데모 타겟 > 지역 >  [지역 타겟 설정하기]를 클릭하여 타게팅할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목록에서 원하시는 타게팅의 지역을 동단위 까지 직접 선택하시거나, 우측의 검색 기능을 통해 행정구역명 검색 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3. 참고 사항- 기존에 지역 타게팅을  설정한 광고그룹은 하위 동/면 단위까지 자동으로 체크되어 타게팅 설정이 유지됩니다.  예를 들어, "서울 특별시 > 강남구"를 타게팅한 경우, 적용 일정 이후 "서울 특별시 > 강남구 > 개포1동, 개포2동 ...등 모든 동이 체크된 상태로 변경됩니다.- 동단위에 대한 예상 도달수는 즉시 제공되지만 현재 업데이트 중으로 모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상 도달수는 설정한 모든 지역의 합집합 기준으로 집계되며, 광고 운영에 도움을 드리기 위한 참고 정보로 해당 지역의 실제 광고 노출 모수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비해당자 포함 옵션이 '지역 타겟 설정하기' 팝업 우측 하단으로 이동하였으나, 작동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게 지역을 1개 이상 선택했을 경우에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해당자 포함을 체크하실 경우 광고 요청한 지역 정보를 알 수 없는 이용자에게도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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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대량 변경 기능 추가 안내

지난 4월 26일 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타겟팅 관리 방식이 변경된 이후, 광고주님들의 편의를 위해 타겟팅 대량 변경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타겟팅 관리 방식을 통해 네이버 검색광고는 광고주님들이 타겟별 광고 성과를 확인하고, 이에 따라 입찰 가중치를 조절하며 효율적인 입찰 전략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따라서 기본적으로 광고 성과를 기반으로 타겟팅마다 개별적으로 설정하여 관리 하실 수 있으며, 대량으로 관리하시는 광고주님들을 편의를 위해 기능을 추가 합니다.대량으로 관리를 하시더라도 타겟별 입찰 가중치는 광고 성과를 기반으로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적용 일정2022년 6월 22일 (수) 타겟팅 대량 관리 기능1. 광고관리에서 관리하고자 하는 다수의 광고그룹을 체크 박스로 선택2. 선택한 광고그룹 관리 에서 관리하고자 하는 타겟팅 선택    ( "지역 변경" / "요일/시간대 변경" / "성별 변경" / "연령대 변경" )3. 광고그룹 타겟팅 일괄 수정 하단 문구 확인 > 동의 후 계속하기4. 원하는 타겟팅 설정 후 변경    ( "지역 변경" / "요일/시간대 변경" / "성별 변경" / "연령대 변경" )주의하세요! - 선택한 광고그룹의 기존 타겟팅 설정은 모두 사라지고 새롭게 입력한 내용으로 재설정됩니다.  - 선택한 광고그룹의 입찰 가중치는 모두 100%로 조정됩니다. - 선택한 광고그룹의 이전 지표들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추가로 지역소상공인광고의 경우, 캠페인 당 하나의 광고그룹 밖에 등록할 수 없어 해당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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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 반응형 광고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출시 (2022년 6월 20일 베타 오픈)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의 신규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가 2022년 6월 20일(월)부터 전체 트래픽 대상으로 베타 오픈됩니다.기존에 등록해둔 광고를 선호할만한 이용자에게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영역을 통해 노출할 수 있습니다.새롭게 오픈되는 반응형 광고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를 진행해 보세요!1. 함께 찾은 파워링크  소개-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는 이용자가 최근 둘러본 파워링크를 기반으로 선호할 만한 파워링크를 노출하는 반응형 광고 영역입니다.- 파워링크를 클릭한 이용자가 광고 랜딩 페이지에서 다시 통합검색화면으로 이동하면 파워링크 하단 영역에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영역이 노출됩니다.- 기존에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 집행을 위해 등록한 광고를 활용하므로 별도의 노력 없이 추가적인 클릭 전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2. 함께 찾은 파워링크  상품 안내 대상 광고주-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를 운영하는 광고주전문서비스, 교육/취업, 건강/미용(병/의원 업종 제외), 부동산 업종의 광고주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우선적으로 전문서비스, 교육/취업, 건강/미용(병/의원 업종 제외), 부동산 업종 키워드 대상으로 노출되며, 순차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입니다.광고주님의 비즈채널 업종이 우선 오픈 업종에 포함되지 않더라도, 관련 키워드를 등록했다면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노출 영역 및 개수- PC, 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링크 영역 하단에 노출됩니다.-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영역에는 최대 5개의 파워링크가 노출됩니다.- PC에서 비즈사이트가 노출되는 키워드의 경우 파워링크 클릭 후 다시 검색 화면으로 돌아왔을 때, 비즈사이트가 사라지고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가 노출됩니다. 노출 형태모바일PC※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의 세부 UI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더보기 영역은 추후 오픈될 예정입니다.'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에서 노출 가능한 확장소재모바일가격링크, 서브링크, 예약, 위치정보, 이미지, 전화번호PC이미지, 서브링크, 가격링크 노출 매체 설정'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영역의 기본 노출은 'ON'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네이버 및 검색 포털 매체'를 선택하신 경우 2022년 6월 20일(월)부터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노출 매체를 개별적으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노출을 원하지 않는 경우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해당 매체를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노출 순위 및 과금 방식-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선출된 파워링크의 광고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됩니다.- 기존 파워링크와 동일하게, 광고 클릭이 발생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방식을 사용해, 노출 순위를 기반으로 과금됩니다. 제외 키워드 설정-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에서 키워드 '확장 제외 키워드'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확장 제외 키워드'란 자동으로 키워드가 확장되는 기능에서 자동으로 확장되는 키워드를 제외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이며, '확장 제외 키워드'추가 시 등록한 파워링크의 노출 키워드와는 무관하게 확장된 키워드에서만 노출이 제외됩니다.- 확장 제외 키워드 탭에서 [+확장 제외 키워드 추가]를 클릭하여 노출 제외할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최대 50개까지 등록 가능)※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의 제외 키워드 기능은 2022년 6월 15일(수)부터 광고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광고그룹에 탭 형태로 존재하였던 '키워드 확장 beta' 사용 설정 영역 [기존위치 : 광고 시스템 >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 키워드 확장 beta 탭]이 광고 그룹 생성/수정의 고급 옵션 영역으로 이동하였습니다.- ‘키워드 확장 beta’의 사용 유무 표기 옵션이, 사용자 설정에 추가됩니다.- 일반 정보의 키워드 확장 beta 사용 유무 표기 항목을 선택할 경우, 하단 표 대시보드에 해당 항목이 추가되며, 표기된 버튼을 클릭하여 즉시 수정이 가능합니다.3. 함께 찾은 파워링크  일정 안내- 베타 오픈:2022년 6월 20일(월) 오후※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알아두세요!-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는 기존 파워링크의 소재 및 확장소재를 활용하지만, 소재의 개수나 노출 형태는 기존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선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므로, 선출된 광고가 없는 경우에는 영역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에서 노출된 키워드는 보고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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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적립 혜택 변경 안내

적용 대상 광고를 클릭한 뒤 네이버페이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자에게 일괄 적립 혜택을 제공하던 파워적립의 적립 방식이 변경됩니다.파워적립은 광고를 통해 구매한 사용자에게 만족도 높은 적립을 제공해,해당 광고를 집행 중인 광고주께서도 보다 높은 수준의 광고효율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그 동안은 시기를 불문하고 일괄 3%(기본 적립 최대 1% + 추가 적립 2%)의 적립을 제공했으나,앞으로는 최소 2%(기본적립 최대 1% + 추가 적립 최소 1% 이상)로 명시된 기준을 변경하고,네이버 사용자의 광고/쇼핑 서비스 이용 패턴을 고려해, 성수기 시즌과 같이 광고효과의 극대화를 도모할 수 있는 시기에 추가적인 적립,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이에 따라, 광고의 구매전환율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이라 기대됩니다.네이버는 앞으로도 광고주와 사용자 모두에게 유익하고 만족스러운 광고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파워적립 혜택 변경 안내적용 일정2022년 6월 13일 (월)적용 대상파워적립 적용 대상 광고 전체변경 내용1. 파워적립 적립 방식 변경2. 파워링크 소재 내 적립률 미노출파워적립 적립 방식 변경과 함께 파워적립 대상 사이트검색광고의 노출 화면에서 네이버페이 아이콘 옆에 표기되던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비율이 사라집니다.이에 따라 네이버페이센터 페이지 로그인 후, 내정보 > 검색 광고주 정보의 적립률 노출 여부 선택 기능도 사용하실 수 없으며,파워링크 소재내 적립률은 일괄 미노출됩니다.적립률 표기가 사라지더라도 결제 금액의 최소 2%(기본 적립 최대1% + 추가 적립 최소 1%이상) 구매 적립은 유지됩니다.변경예시 알아두세요!- 포인트 혜택은 네이버에서 부담하며, 광고주에게는 별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은 사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이벤트성 포인트 혜택 상세 내용은 별도로 진행 시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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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 광고주 센터 네이버아이디 자동 로그인 기능 반영 안내 (6/15 오픈)

네이버 검색광고에서는 광고주의 로그인 편의성 및 네이버 아이디를 로그인 계정으로 사용하는 타 네이버 서비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네이버 아이디를 검색광고 로그인 계정으로 사용하시는 광고주분들 대상으로타 네이버 서비스에서 이미 네이버 로그인을 진행 하셨다면, 네이버 검색광고 접근 시 자동 로그인되는 기능이 반영 됩니다.네이버 아이디를 로그인 계정으로 사용하시는 광고주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대상 광고주네이버 아이디를 검색광고 로그인 계정으로 사용하는 광고주반영 일정2022년 6월 15일(수)기능 소개타 네이버 서비스에서(네이버 메인 페이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등) 이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하셨다면이후 네이버 검색광고 접근 시 이미 로그인된 네이버 계정으로 자동 로그인 됩니다.검색광고 홈, 광고시스템에 접근했을때 노출되는 팝업을 통해 로그인된 네이버 아이디 확인이 가능하며,팝업 내에서 자동로그인 기능 사용여부 선택이 가능합니다.최초 기능 상태는 '설정(ON)'이며 자동 로그인을 원하지 않는 광고주분께서는 언제든지 해제 가능합니다.마찬가지로 재설정은 해당 팝업에서 가능합니다.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이미 가입하셨다면?- 이미 네이버 계정으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가입하셨다면,검색광고 시스템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으로 이동시에도 별도 로그인 절차 없이 자동 로그인 됩니다.- 미가입 광고주분께서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간편가입을 진행하신다면 이후 동일한 자동 로그인 기능이 반영됩니다.참고1.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자동 로그인 기능 반영 예정일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참고2.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신규 광고주 지원 프로그램FAQQ. 로그인 한 상태에서 자동 로그인 설정을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A. 네이버 아이디로 자동 로그인된 이후에도 검색광고 홈 첫 화면과 광고시스템 첫 화면으로 이동하면 로그인된 네이버 아이디 확인이 가능한 팝업이노출됩니다. 팝업 내에서 네이버 아이디 확인 및 하단에 로그인 설정 기능으로 자동 로그인 설정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검색광고 홈 바로 가기 > 광고시스템 바로 가기 >Q. 자동로그인 설정해제 했는데, 재 접속 시 자동로그인 됩니다.A. 사용하시는 인터넷 브라우저가 초기화 됐거나 다른 PC환경에서 로그인하신 경우 네이버 아이디 자동로그인 기능이 재작동 할 수 있습니다.번거로우시겠지만, 다시 한번 검색광고 홈 첫 화면과 광고시스템 첫 화면으로 재접근하여 노출되는 로그인 알림 팝업에서 설정 상태 확인 및 재설정을 해주세요.검색광고 홈 바로 가기 > 광고시스템 바로 가기 >알아두세요- 자동 로그인 기능의 최초 상태는 '설정(ON)' 입니다.- 자동 로그인 기능을 해제하시면 기존과 같이 별도 로그인 진행이 필요합니다.- 자동 로그인된 계정은 광고주 센터 접근시 노출되는 팝업과 우측 상단 영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급적 광고 운영시 자동 로그인된 계정을 한번 더 체크 해주세요.- 자동 로그인 기능 설정해제 후 이용하시던 인터넷 브라우저가 변경되거나 초기화 됐을때 그리고 다른 PC환경에서는 자동 로그인 기능이 재작동 할 수 있으며,이때는 다시 설정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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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 (구)배너 소재 유형 운영 종료 안내 (5/25)

21년 9월 공지를 통해, (구)소재 유형의 노출 종료는 점진적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안내를 드렸습니다. (▶관련 공지 바로가기)이런 점진적 진행에 맞춰 (구)소재 유형 중 네이티브의 노출 종료는 22년 3월에 먼저 진행되었으며,금일 (구)배너 소재의 종료 처리를 마지막으로 (구)소재는 모두 운영이 불가합니다. 이후 광고 운영을 원할 경우, 하기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 제작가이드를 참고하시어 현재 제공하고 있는 유형의 소재를 등록하여 광고 운영해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내용 -(구)배너 > 전체 소재 유형 종료 종료 예정 (구)소재 유형 지면 종료 일정 이미지 배너 > 640x200 이미지 배너 > 500x500 이미지 배너 > 1310x240 게재지면 구분 없이 전체 종료 2022/5/25(수) ※ 종료 일정 이후로는 소재는 '운영 가능' 상태로 확인되지만 실제 광고는 운영되지 않습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 제작가이드 (1) [이미지 > 네이티브] 소재 제작가이드☞ [이미지 > 네이티브]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2) [이미지 > 카탈로그] 소재 제작가이드☞ [이미지 > 카탈로그]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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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키워드광고 광고계정 웹 알림 기능 적용사항 안내 (5/24)

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의 알림 기능 개선사항을 안내 드립니다.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에서 발송되는 알림은 이메일, 카카오톡으로 발송 되고 있으나, 광고계정에서도 광고계정의 주요사항을 즉시 확인하고 설정할 수 있도록 웹알림 기능이 적용될 예정입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정 : 2022년 5월 24일(화) ■ 적용사항 : 광고계정 내 웹알림 기능 추가  • 광고계정 > 설정 > 광고계정 관리 메뉴 접속시 상단 띠배너 알림 노출 • 광고계정 접속 시 알림 이벤트가 있는 경우 LNB 영역 메뉴에 뱃지 표시로 확인 가능    ■ 웹 알림/뱃지 표시 발생 케이스 구분관리자 액션수신 대상기타광고계정에 멤버 요청수락 / 거부광고계정 마스터-영업권 요청수락 / 거부광고계정 마스터-세금계산서 위임발행 요청수락 / 거부광고계정 마스터영업권 요청 알림 수락 후 노출되는 알림 자동결제카드 결제 실패확인하기광고계정 마스터,자동결제카드 소유자선불 광고계정 only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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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UI 변경 안내

2022년 5월 30일(월)부터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의 일부 UI가 변경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UI 변경 안내]■ 적용 일정- 2022년 5월 30일(월) 오후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변경 내용- 파워링크 구분 영역 색상 및 서브링크 스타일 변경[변경 UI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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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5월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 리타겟팅 기능 론칭 리워드 100% 프로모션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 리타겟팅 기능 론칭 프로모션5/10~5/31 리타겟팅 광고 노출 소재 광고비 100% 리워드 지급!#01 프로모션 안내22년 5월 10일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의 리타겟팅 기능이 론칭 되었습니다!판매자님의 상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고객이 봤던 상품을 재노출해 보세요!프로모션 기간 :2022.05.10 ~ 2022.05.31 ( 총 22일 간)프로모션 대상 :기간내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 리타겟팅 기능으로 과금 된 소재프로모션 내용 :기간내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 리타겟팅 기능으로 과금 된 소재의 광고비 100% 리워드 지급셀러 ID당 최대 20만원 지급(VAT 포함)#02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 타겟팅 소개유저타겟팅신규 잠재 고객에게 광고 노출!11번가가 분석한 고객의 성별, 연령, 관심사를 기반으로 유저타겟팅이 적용됩니다.  리타겟팅내 상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고객이 봤던 상품을 광고로 재노출!소비자의 상품 상세 페이지 방문 액션을 기준으로 리타겟팅이 적용되며,광고 대상을 상품으로 선택한 경우 활용 할 수 있습니다.(※리타겟팅 옵션만 활용할 경우 타겟 모수의 규모가 제한될 수 있음)#03 프로모션 참여 방법프리미엄 지면 리타겟팅 기능으로 광고하는 "신규 그룹"을 만들고, "소재"를 등록하세요!애드오피스 접속 후1좌 상단 광고만들기 클릭 >브랜딩광고 캠페인 생성 2프리미엄 지면 그룹 생성 3광고대상 "상품" 및 "리타겟팅"선택 후 소재 등록* 캠페인 전략 설정 시, 캠페인 일예산 설정을 권장 드립니다.#04 유의사항1. 리워드는 프로모션 기간 내 무상포인트 금액을 제외한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 리타겟팅 광고비 기준으로    지급합니다.2. 리워드 지급 예정일: 2022년 6월 23일3. 리워드 유효기간: 2022년 8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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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네이버 광고 더보기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UI 변경 안내

2022년 5월 16일(월)부터 모바일 네이버 광고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의 일부 UI가 변경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네이버 광고 더보기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UI 변경 안내]■ 적용 일정- 2022년 5월 16일(월) 오후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모바일 네이버 광고 더보기 영역​■ 변경 내용- URL 색상 및 위치 변경[변경 UI 예시]※ 알아두세요! · 광고관리시스템의 [광고관리>새 소재] 메뉴의 미리보기 UI가 5월 4일 (수) 에 함께 변경되었습니다. · "대한의사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의 심의를 받고 의료기관 광고를 집행 중인 병/의원의 경우, 소관 협회의 "사후통보" 절차를 통해 변경된 광고소재 UI로 중단없이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사후통보" 신청 절차 등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각 협회의 안내를 참고해주세요. · "대한한의사협회"의 심의를 받고 의료기관 광고를 집행 중인 병/의원의 경우,별도의 조치 없이 변경된 광고소재 UI로 중단없이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 새로 광고를 등록하시거나 또는 기존 광고소재를 신규 소재로 변경하시려는 경우, '5월 4일 (수)' 에 새롭게 변경된 광고관리시스템 "미리보기"에서 확인되는 소재로 의료광고 사전 심의 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의 의료기관 광고소재 등록기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