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 고지 (8/19)

'비즈월렛' 오픈 관련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사항을 안내드리면서, 개정된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전문을 함께 안내 드립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 내용 ('비즈월렛 이용에 관한 특약사항' 신설)

변경 전

변경 후

제1장 카카오광고 일반

제1조 용어

(전략)
15. 카카오 “픽셀 & SDK :”라 함은 “회원”이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트래킹 스크립트를 설치하여 정의된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하는 비즈도구로서 효율적인 타게팅과 광고 최적화를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1장 카카오광고 일반 

제1조 용어

(전략)
15. 카카오 “픽셀 & SDK :라 함은 “회원”이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트래킹 스크립트를 설치하여 정의된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하는 비즈도구로서 효율적인 타게팅과 광고 최적화를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신설)

16.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란 “회원”이 “카카오비즈니스”의 다른 “비즈서비스” 를 포함한 “회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의 관리, 비즈도구의 이용, 사업자 정보 관리, 멤버 관리 등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7조 광고 집행 비용 등

4. ”캐시”는 신용카드와 현금(이하 ”현금 등”이라고 합니다)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 및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캐시”는 신용카드를 통한 충전만 가능합니다.

7조 광고 집행 비용 등

4. ”캐시”는 신용카드와 현금(이하 ”현금 등”이라고 합니다)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 및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캐시”는 신용카드를 통한 충전만 가능합니다.

(신설)

제2장 비즈월렛 이용에 관한 특약사항

제16조 특약사항의 적용 범위

1. 본조부터 제22조까지의 특약사항(이하 “본 특약사항”)은 “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 및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에 한하여 우선 적용되며, 추후 “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 및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에도 “비즈월렛” 적용시 해당 “플랫폼”의 “비즈월렛” 이용과 관련하여 본 특약사항이 적용됩니다.

2. “회원”의 “비즈월렛” 이용과 관련하여 “본 특약사항”은 본 운영정책 및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의 “월렛” 및 “광고계정”, “광고”의 결제 등 다른 관련 규정에 우선하여 적용되고, 본 특약사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 운영정책 및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신설)

제17조 용어

1. "비즈월렛"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를 비롯한 일부 "비즈서비스"에서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캐시" 관리 서비스로서,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및 각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제2조 제1항 제6호의 "월렛" 또는 "광고계정"과는 구별되는 별개의 독립적 기능입니다.

2. “비즈월렛”의 권한을 갖는 "회원"은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됩니다. 이를 통틀어 “비즈월렛 관리자”라고 합니다.

가. “비즈월렛 마스터회원” : "비즈월렛"의 책임자 권한을 가지고 해당 "비즈월렛"을 관리 및 운영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나. “비즈월렛 멤버회원” : "마스터회원"과 함께 "비즈월렛"을 관리 및 운영하기 위하여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부터 권한의 일부를 위탁받은 "회원"을 말합니다.

(신설)

제18조 비즈월렛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비즈월렛”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의 연결 및 "캐시" 관리 등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각종 제반 기능을 제공합니다.

2. "비즈월렛"이 제공되는 “비즈서비스”에서 "광고계정"은 "캐시" 관리 등 "월렛" 기능을 하지 않으며, 본 특약사항에 따른 “비즈월렛”이 그 기능을 대체합니다.

(신설)

제19조 비즈월렛의 생성 등

1. "회원”은 “비즈월렛”을 생성하여 이용하기 위하여 개인 "비즈월렛" 또는 사업자 "비즈월렛"으로 구분되는 “비즈월렛”의 속성에 따라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 또는 사업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비즈월렛”을 생성한 “회원” 또는 기존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부터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 초대받아 승낙했거나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 권한이 승격된 “회원”을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이라고 합니다.

3. “회원”은 본인이 “마스터회원” 또는 “멤버회원”인 개별 "광고계정"을 자신이 “비즈월렛 관리자”인 “비즈월렛”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4. “광고계정” 하나당 연결할 수 있는 “비즈월렛”은 1개로 제한되며, “회원”은 “광고계정”에 다른 “비즈월렛”을 연결하고자 하는 경우 기존에 연결된 “비즈월렛”의 연결을 해제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복수의 “광고계정”을 하나의 “비즈월렛”과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의 연결을 요청 또는 연결 해제 요청시 해당 “비즈월렛”의 상태에 따라 미수채권 발생 방지를 위해 필요한 경우 회사는 해당 요청을 처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사업자 “비즈월렛”의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은 1명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 “비즈월렛”의 경우, 생성한 “회원” 본인만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8.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은 “비즈월렛”의 사업자 또는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업자 혹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해서는 안되며, 사업자 “비즈월렛”에 연결된 사업자등록이 휴업 또는 폐업 상태가 되었거나 개인 “비즈월렛”에 활용된 본인 확인 정보가 변경된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에 정보 수정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9.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이 전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 등을 위반하여 이용제한 조치된 “회원”이 다시 “비즈월렛”을 생성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제한 조치된 “회원”과 동일 사업자 정보로 다른 “회원”이 “비즈월렛”을 생성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신설)

제20조 비즈월렛의 권한

1.“비즈월렛” 단위로 다음 각 호의 권한은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에게만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을 “비즈월렛”의 “비즈월렛 마스터회원” 또는 “비즈월렛 멤버회원”으로 초대할 수 있는 권한

나.“비즈월렛 멤버회원”의 권한을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 승격시킬 수 있는 권한

다. 본인을 포함한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의 권한을 “비즈월렛 멤버회원”으로 강등시킬 수 있는 권한. 단, “회원”이 본인을 “비즈월렛 멤버회원”으로 강등하는 경우, 해당 “비즈월렛”에 본인 외 1명 이상의 “마스터회원”이 있어야 합니다.

라. “비즈월렛 멤버회원”을 해당 “비즈월렛”에서 내보내기할 수 있는 권한

마. “비즈월렛”의 환불 계좌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권한

바. “비즈월렛”의 세금계산서 발행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권한

사. “비즈월렛”의 이름을 수정할 수 있는 권한

아. “비즈월렛”을 삭제할 수 있는 권한

2. “비즈월렛” 단위로 다음 각 호의 권한은 “비즈월렛 관리자” 모두에게 있습니다.

가. “비즈월렛 멤버회원”으로 권한 요청에 대한 수락 또는 거부할 수 있는 권한

나. “비즈월렛”과 연결되어 있는 “광고계정”의 연결을 해제할 수 있는 권한

다. “비즈월렛”에 “자동결제” 카드 등록 및 등록 해지할 수 있는 권한

라. “비즈월렛”에 “캐시”를 충전할 수 있는 권한

마. “비즈월렛”에 충전된 “캐시”의 환불 요청

3. “비즈월렛 멤버회원”은 본인이 속해 있는 “비즈월렛”에서 스스로 나가기 할 수 있습니다. 단, “비즈월렛”에 본인의 “자동결제” 카드가 등록된 경우에는 “자동결제” 카드를 삭제한 후에 “비즈월렛”에서 나가기할 수 있습니다.

4. “비즈월렛”과 연결된 “광고계정”의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은 “광고계정”에서 광고를 집행하여 “비즈월렛”의 “캐시”를 차감할 수 있습니다.

5.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은 본인 외 “비즈월렛” 관리자가 단 한명도 남지않은 상태에서 “회사”에 “비즈월렛” 삭제를 요청하여 “비즈월렛” 삭제 처리 후에 “카카오비즈니스”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비즈월렛”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가. “비즈월렛”에 본인 외 다른 “비즈월렛 관리자”가 존재하는 경우

나. “비즈월렛”이 1개 이상의 “광고계정”과 연결되어 있는 경우

다. “비즈월렛”과 마지막으로 연결 해제한 “광고계정”의 연결 해제 시점으로부터 13시간이 초과하지 않은 경우

라. “비즈월렛”에 캐시 잔액이 남아있는 경우

마. “비즈월렛”에 환불 요청건이 남아있는 경우

바. “비즈월렛”에 연결된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 예정 금액이 남아있는 경우

사. “비즈월렛”에 당월 소진액이 있는 경우

아. “비즈월렛”에 “회사”가 발행 예정인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이 있는 경우

6. 어느 “비즈월렛 관리자”의 행위는 그 행위 당시의 모든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의 행위로 간주되어 관련 문제에 대하여 행위자와 모두 연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신설)

제21조 광고 집행 비용

1. “회원”은 “비즈월렛”을 연결한 “광고계정”에서 집행된 “광고” 집행 비용의 구체적인 내역을 “비즈월렛”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비즈월렛”을 연결한 “광고계정”에서 광고의 집행 비용은 연결된 “비즈월렛”에 사전에 충전된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이 때 “광고”의 집행 방식에 따라 충전 금액을 초과하는 과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원”은 잔여 금액을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잔여 금액을 지급하지 않을 경우 본 운영정책에 따른 이용 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비즈월렛”에 “캐시”를 충전하면 해당 “비즈월렛”과 연결된 모든 “광고계정”의 “마스터회원” 및 “멤버회원”의 광고 집행에 의하여 “캐시”가 차감될 수 있으며, “회원”이 충전한 “캐시”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회원”이 해당 “비즈월렛”에서 나가기 또는 내보내기될 경우 “회원”은 해당 “캐시”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광고” 집행 비용의 청구 또는 영수를 위한 증빙 서류(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등)를 “비즈월렛” 단위(개인 또는 사업자)로 발행합니다.

5. “환불”은 해당 “비즈월렛”의 “비즈월렛 마스터회원” 및 “비즈월렛 멤버회원” 모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환불”을 받는 계좌는 “비즈월렛 마스터회원”만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 계좌는 개인 “비즈월렛”의 경우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의 명의 계좌, 개인사업자 “비즈월렛”의 경우 “비즈월렛”에 등록된 사업자 명의의 사업용계좌 혹은 사업자 본인의 개인 명의 계좌, 법인사업자 “비즈월렛”의 경우 “비즈월렛”에 등록된 사업자법인 명의 계좌여야 합니다.

6. 본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 운영정책의 제7조 내용을 따르며, 이때 제7조 제4호의 “광고계정”은 “비즈월렛”을 의미합니다.

(신설)

제22조 자동결제의 이용

“비즈월렛”의 “자동결제” 이용과 관련하여서는 본 운영정책의 제8조의 내용을 따르며, 이때 제8조 각 호에서 “광고계정”은 “비즈월렛”을 의미합니다.

 

◼︎ 카카오광고 운영정책 전문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본 운영정책은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광고 서비스(이하 “카카오광고”라 합니다.)를 운영함에 있어, 카카오광고의 운영 기준과 회원(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회원을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준수해야 할 세부적인 사항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본 운영정책을 지키지 않을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제1장 카카오광고 일반

제1조 용어

운영정책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카카오광고”라 함은 “회원”이 직접 또는 제 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NS, 카카오톡 채널 등(이하 “광고대상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홍보하기 위하여 “광고매체”에서 이용자에게 “광고소재”를 보여주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광고 서비스를 말하며, 이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은 개별 광고 플랫폼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가.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2. 나.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
    3. 다.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
  2. 2.“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를 신청, 게재, 관리하고 비용을 결제하며 광고 집행결과를 확인하는 등 “카카오광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제1항 각 호에 기재된 관리자센터를 말합니다.
  3. 3.“광고매체”라 함은 “회원”이 의뢰하고 “회사”가 승인한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로서, “회사”가 직접 운영하거나 “회사”와 제휴한 제 3자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4. 4.“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이라 함은 “회원”이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과 그룹(타게팅, 광고매체, 과금방식 등) 그리고 소재유형을 선택 후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5. 5.“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이라 함은 “회원”이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에 따라 캠페인을 생성하여 다양한 키워드와 소재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6. 6.“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이라 함은 “회원”이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과 그룹(타게팅, 광고매체 등) 그리고 다양한 키워드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7. 7.“광고매체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광고”의 “광고매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8. 8.“광고”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에서 진행하는 개별 집행 단위를 말하며 캠페인, 그룹, 소재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9. 9.“회원”이라 함은 “카카오광고”를 이용하기 위해 카카오비즈니스 약관 및 본 운영정책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용자를 의미하며,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됩니다.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 및 “일반회원”을 통칭하여 “회원”으로 칭합니다.
    1. 가.마스터회원 : “광고계정”의 책임자 권한을 가지고 해당 “광고계정”을 관리 및 운영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2. 나.멤버회원 : “마스터회원”의 “광고계정” 운영을 대행하거나 지원하기 위하여 “마스터회원”으로부터 권한의 일부 또는 전부를 위탁받은 “회원”을 의미합니다.
    3. 다.일반회원 : ”광고계정”의 이용 없이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회원”을 말합니다.
  10. 10.“광고소재”라 함은 “회원”이 “플랫폼”에 등록하여 “광고매체”에 게재되는 제목, 설명문구/텍스트, 부가정보, 이미지, 키워드, 동영상, 연결화면(랜딩페이지) 등의 광고 내용을 의미합니다.
  11. 11.“광고계정”이라 함은 “회원”이 “플랫폼”에서 특정 브랜드 또는 상품 등을 “광고”하고 이를 관리 및 운영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설정한 단위를 의미합니다.
  12. 12.“집행계약”이라 함은 “회원”이 개별 “광고” 집행을 위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광고 등록을 신청하고 “회사”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 등에 따라 승낙하여 성립하는 법률행위를 의미합니다.
  13. 13.”환급”이라 함은 ”광고”의 집행이 취소 또는 중단되거나 이에 준하는 것으로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회원”이 결제한 ”캐시”의 종류에 따라 ”캐시”로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14. 14.“API”라 함은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의 약자로서 "회원"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웹사이트 또는 프로그램 등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기술을 사용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말합니다.
  15. 15.카카오 "픽셀 & SDK :"라 함은 “회원”이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트래킹 스크립트를 설치하여 정의된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하는 비즈도구로서 효율적인 타게팅과 광고 최적화를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의 서비스를 말합니다(이하 “픽셀 & SDK”라 합니다).
  16. 16.“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란 “회원”이 “카카오비즈니스”의 다른 “비즈서비스” 를 포함한 “회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의 관리, 비즈도구의 이용, 사업자 정보 관리, 멤버 관리 등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제2조 카카오광고 서비스의 제공

  1. 1.”회사”는 “플랫폼”을 통하여 광고의 게재 및 집행 등 “카카오광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각종 제반 기능을 제공합니다.
  2. 2.“회사"는 광고의 종류 및 내용, 광고 게재 절차/영역 등 "서비스"와 관련된 상세 내용을 "플랫폼"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별도 광고 웹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할 수 있으며 "회원"은 광고 “서비스” 이용 전에 이를 신중히 확인하여야 합니다.
  3. 3.“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는 아래와 같이 구분되며, “회사”는 언제든 새로운 유형의 광고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거나, 제공되는 “광고”의 형태를 수정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가.디스플레이 광고
    2. 나.메시지 광고
    3. 다.검색광고
  4. 4.일부 “광고”는 Real Time Bidding 등 “플랫폼”의 정책에 따라 광고의 게재 여부가 결정되므로 특정한 게재 시점이나 노출수, 클릭수 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광고비는 실제 발생한 노출, 클릭 등을 기준으로 과금됩니다.

제3조 광고계정의 생성 및 관리

  1. 1."회원"은 생성된 "광고계정"을 "카카오광고"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으며, 연결되어 있는 “광고계정”에 접근하고, “광고계정”의 전부 또는 일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2.“광고계정” 생성 시 “회원”은 광고하고자 하는 대상 및 내용에 대한 적법한 권리를 스스로 보유하거나 그러한 권리를 가진 제3자로부터 권한을 위임받고 허락을 득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3.”멤버회원”으로 ”카카오광고”를 이용하려면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마스터회원”으로부터 멤버 가입 초대를 받은 후 초대를 수락하거나 직접 ”마스터회원”에게 멤버 등록을 요청한 후 ”마스터회원”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이 외에 “소속 자산”인 “광고계정”의 경우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이 특정 회원을 “멤버 회원”으로 지정할 수 있으며,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계정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4. 4.“멤버회원”의 행위는 “마스터회원”의 행위로 인정되고 “마스터회원”은 “멤버회원”의 “광고계정”과 관련된 모든 활동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책임이 있으므로, 초대 및 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5. 5.“멤버회원”은 자신이 속해있는 “광고계정”에서 멤버 나가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계정”에 연결된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예정 금액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금액이 결제 완료 후에 “광고계정”에서 나갈 수 있습니다.
  6. 6.“광고계정” 단위로 다음 각 호의 권한은 “마스터회원”에게만 있습니다. 단, “소속 자산”인 “광고계정”의 경우에는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에게도 가호, 다호, 자호의 권한이 부여됩니다.
    1. 가.“멤버회원”을 초대 또는 추가할 수 있는 권한
    2. 나.“멤버회원” 추가 요청에 대한 수락 또는 거부 권한
    3. 다.“광고계정”에서 특정 “멤버회원”을 내보낼 수 있는 권한
    4. 라.광고대행사의 영업권 요청을 수락 또는 거부할 수 있는 권한
    5. 마.세금계산서가 발행될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권한
    6. 바.세금계산서 위임 발행의 수락/거부/해제할 수 있는 권한
    7. 사.환불계좌를 등록할 수 있는 권한
    8. 아.“광고계정”의 이름을 수정 및 삭제할 수 있는 권한
    9. 자.“멤버회원”에게 “마스터회원”의 권한을 이전할 수 있는 권한
  7. 7.“마스터회원”(“소속 자산”인 “광고계정”의 경우 “비즈니스계정 마스터”를 포함합니다)은 “권한설정”을 통하여 다른 “회원”에게 광고를 운영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수 있으며 이를 부여 받은 “회원”이 부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관리감독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또한 “마스터회원”은 “멤버회원”이 “권한설정”을 제외한 방법으로 “회원”의 권한을 양도하거나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해당 “회원”의 권한을 해제하고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8. 8.개인 “광고계정”에서 “마스터회원”은 “멤버회원”에게 마스터의 이전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9. 9.본 조에서 정한 권한 이외의 “비즈니스계정”과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에 따른 “광고계정”의 접근 및 관리 권한은 비즈니스계정 운영정책 또는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의 가이드에서 정합니다.
  10. 10.“회원”은 “광고계정”에 등록된 사업자정보 등에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11.“광고계정”이 아래의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플랫폼”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가.“광고소재”와 관련 없는 사업자를 광고주로 선택하거나 허위로 “광고계정”을 생성한 경우
    2. 나.광고집행 이외의 다른 목적이나 부정한 목적을 위하여 “광고계정”을 생성하거나 사용하는 경우
    3. 다.광고의 게재 및 운영에 대한 적법한 권한 없이 타인의 사업/상품/사이트를 광고하기 위해 “광고계정”을 생성하여 운영하는 경우
    4. 라.관련 법령이나 매체의 정책 변경으로 광고 게재가 중단되어야 하는 경우
    5. 마.본 운영정책 제6조 광고의 집행 제5항에 해당하는 광고소재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6. 바.기타 관련 법령 및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과 본 운영정책 또는 “회사”의 가이드에 위반되는 경우
  12. 12.“마스터회원”은 아래 각 호의 조치를 선행한 후 “플랫폼”에서 직접 “광고계정”의 삭제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등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1. 가.“광고 집행계약”의 해지
    2. 나.잔여 “유상캐시”의 환불
    3. 다.광고 집행 비용 지불
    4. 라.“멤버회원” 내보내기
    5. 마.“비즈니스계정”의 “소속 자산” 해제
    6. 바.기타 “회사”가 정한 가이드 및 정책에 따른 사전 절차 이행
  13. 13.“회사”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 등을 위반한 관계로 “광고계정” 삭제 또는 “이용제한 조치” 된 “회원”이 다시 “광고계정”을 생성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제한 조치” 사유 관련 동일 사업자 정보로 다른 “회원”이 “광고계정”을 생성 또는 운영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광고 등록 및 심사 등

  1. 1.“회원”은 개별 “플랫폼”을 통해 관련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에 부합하는 “광고소재”를 등록하여야 하며, 심사 승인된 “광고소재”에 한하여 집행이 가능합니다. 단, “회사”는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광고소재”의 심사 승인 절차 없이 집행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2. 2.“회사”는 광고 심사 결과를 개별 광고 “플랫폼”을 통해 안내합니다. 이 때 “광고소재” 심사는 “회사”의 정해진 업무 시간에만 진행되며, 업무 외의 시간에 “광고소재”를 등록하여 발생한 심사 지연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3. 3.“광고소재”가 심사 승인 또는 집행 승낙되었다는 사실은 해당 소재 내용과 연결화면이 위법하지 않거나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에 적합함을 최종적으로 보증하거나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심사 승인 또는 집행 승낙한 이후 "광고소재"의 내용 및 연결화면, 사이트 등이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을 위반한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광고소재”의 수정을 요청하거나, 광고 집행 중단,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4.제3항에 따른 수정 요청을 받은 “회원”은 “회사”가 안내한 기한까지 “광고소재”가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을 위반하지 않도록 수정해야 하며, 기한 내 수정되지 않은 “광고소재”는 지체없이 광고 게재가 중단될 수 있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5. 5.심사 보류된 “광고소재”는 보류 사유 수정 후 재심사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광고 집행계약의 체결

  1. 1.광고의 집행신청은 “카카오비즈니스” 가입 후,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2. 2.광고의 집행계약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며, “회사”는 구체적인 신청 및 승낙 절차를 집행 신청을 진행한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안내할 수 있습니다.
  3. 3.“회원”은 반드시 “회사”가 요구하는 양식과 절차를 통해 광고 집행을 신청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청에 대해 심사기준, 승낙 여부나 방식 등을 결정할 권한을 가지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신청한 내용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4."회사"는 "회원"이 집행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중도 해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계약해지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계약해지수수료 부과대상 및 구체적인 수수료율 및 부과 절차는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 안내합니다.
  5. 5.“회원”의 변경 요청 거절, "회사"의 미승낙 등의 사유로 광고의 집행계약이 체결되지 않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해

    카카오

    목록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추가 안내 (1/6)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5년 1월 6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앱 11talk > 대화목록 내 총 3구좌 (대화목록 2번 하단 / 4번 하단 / 6번 하단) ■ 노출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며, 실제 노출 이미지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업체 페이지 하단 추천 및 콘텐츠 지면 숙박 업종 노출 확대

    2024년 11월 21일(목)에 오픈한 업체 페이지 하단 추천 및 콘텐츠 지면에서 2025년 2월 13일(목)부터 숙박업종을 추가로 노출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출 일정- 업체 하단 영역 숙박 업종 노출 : 2025년 2월 13일(목) * 콘텐츠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노출 전까지 광고 시스템에 접속 후 [플레이스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에서 매체 설정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노출 UI, 노출 및 과금 방식 등은 오픈 공지 및 도움말 참고 부탁드립니다.업체 페이지 하단 추천 및 콘텐츠 지면 오픈 공지 >플레이스 광고 추천 및 콘텐츠 지면 도움말 > ※ 알아두세요!- 노출 업종은 서비스 노출 방식에 의해 결정되며 특정 업종의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광고 개수 및 위치는 매체 상황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포커스 보드 상품 기능 개선 및 단가 변경 안내 (3/4)

    카카오톡 PC 버전에 노출되는 포커스 보드 광고 상품이 브랜드 정보를 더욱 효과적이고 임팩트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능이 개선될 예정입니다.이번 개선 작업과 함께, 광고 단가가 일부 조정될 예정이오니 포커스 보드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의 변경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 : 포커스 보드 ■ 기능 개선 사항 1. 동영상 재생 시간 확대 : 포커스 보드 동영상 소재 등록 시, 재생 시간이 3초에서 최대 10초로 확대됩니다.2. 동영상 소재 노출 빈도 증가 : 포커스 보드에 동영상 소재 등록 시, 더 자주 노출되도록 노출 로직을 개선하였습니다. ■ 기능 개선 적용일 : 25년 2월 10일(월) 오전 10시 노출 구좌 부터 적용 예정 - 2025년 2월 6일(목)부터 모먼트에서 변경된 가이드에 따라 포커스 보드에 3~10초 길이의 동영상 등록이 가능할 예정입니다.- 2025년 2월 6일(목) 부터 2월 10일(월) 오전 10시 노출 구좌 이전에 등록된 3초 이상 길이의 동영상은 심사에서 반려 예정입니다.- 안정적인 기능 적용을 위해 2025년 2월 10일(월) 오전 8시~9시 59분 구좌 계약 생성이 제한됩니다. ■ 단가 변동 사항 - 금번 기능 개선과 함께 포커스 보드의 상품 단가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단가 변동은 비즈니스 가이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단가 변동 적용일 : 25년 3월 4일(화) 00시 노출 구좌 부터 적용 예정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네이버페이 정기구독 신청완료 페이지 광고 확대 안내

    쇼핑검색광고의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네이버페이 정기구독 신청완료 페이지에 AiTEMS를 활용한 추천 광고(PC/모바일)가 노출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적용 일정2025년 1월 22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PC/모바일 네이버페이 정기구독 신청완료 페이지 하단에 노출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모두 노출될 수 있으며, 상품명과 이미지 등 상품 기본 정보를 중심으로 노출됩니다.- PC : 최소 6개 ~ 최대 12개- 모바일 : 최소 3개 ~ 최대 15개■ 노출 방법[네이버 페이 - PC​], [네이버 페이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아래 6개 채널의 광고 노출여부를 일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1) 주문완료 (PC/Mobile)2) 결제내역 (PC/Mobile)3) 배송조회 (Mobile only)4) 구매확정완료 (Mobile only)5) 주문상세 (PC/Mobile)6) 정기구독 신청완료 (PC/Mobile)​※ 알아두세요!- [네이버 페이 - 모바일], [네이버 페이 - PC]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광고의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매체 설정을 통해서 총 6개 채널이 일괄 on/off 처리됩니다.)- 광고는 상품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 광고는 주문 상품과의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자동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므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6) - '개드립넷-PC/모바일', '디시이슈-모바일', '네이트차테크-모바일'

    2025년 1월 16일(목), '개드립넷-PC/모바일', '디시이슈-모바일', '네이트차테크-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5년 1월 16일(목)​■ 적용 내용 : '개드립넷-PC/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디시이슈-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네이트차테크-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개드립넷-PC/모바일 l https://www.dogdrip.net/- 매체 소개 : 유머 커뮤니티, 게임과 재테크, 인터넷 방송 등 다양한 섹션별 운영-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PC 및 모바일 공통 - 게시글 리스트와 검색결과 중단 파워링크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 문구 등​디시이슈-모바일 l https://issuefeed.dcinside.com/- 매체 소개 : 최신 뉴스 기사 및 숏폼 콘텐츠 등을 AI 기반으로 추천하는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게시글 본문 중단 최대 2개의 파워링크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 문구 등​네이트차테크-모바일 l https://m.cartech.nate.com/- 매체 소개 : 뉴스 기사 및 포스팅 등 자동차 관련 각종 콘텐츠 제공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게시글 본문 중단 최대 2개의 파워링크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 문구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5년 1월 16일(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5년 1월 9일(목)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 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카카오] 새해 맞이! 1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추천

    2025년, 새해 시작과 함께 여러분의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될1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카카오톡 채널, 카카오모먼트 등 카카오비즈니스 입문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다양한 주제의 세미나와 클래스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1월 신규 세미나  |  바로 신청하기카카오모먼트 DAY | https://kko.kakao.com/5cutIQ5NK3카카오모먼트가 처음이신가요? 초보자의 눈높이로카카오 광고 집행부터 분석 방법까지 차근차근 알려드려요!    카카오톡 채널 시작하기 | https://kko.kakao.com/ut7AM2Nql7카카오톡 채널의 비즈니스 도구를 활용하여 채널을 꾸미고활성화하는 방법을 시연과 함께 안내드립니다!    카카오톡 채널 활용 전략 | https://kko.kakao.com/24ErWTJSiQ채널 메시지 발송 비법과 효율 분석 방법을 안내드립니다.다른 브랜드의 채널 메시지 활용 사례도 함께 확인해 보세요!    카카오톡 비즈니스 전략 | https://kko.kakao.com/wXpw2O8CGp인지, 고려, 전환에 이르기까지 카카오 풀퍼널 마케팅 전략을 확인하고여러분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해 보세요!   1월 신규 클래스  |  바로 확인하기LIVE로 진행된 세미나를 다시보실 수 있도록 [클래스] 메뉴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중입니다.편하신 시간대에 클래스도 함께 수강해 보세요!  쇼핑몰 진열 공식과 마케팅 전략 |  https://kko.kakao.com/Ny_Xsc18fq양수석의 브랜드 사고법 |  https://kko.kakao.com/SLByessLjs페이퍼로지의 AI 툴 활용법 |  https://kko.kakao.com/rwR1zBHBSS마케터의 레퍼런스 수집법 |  https://kko.kakao.com/Uz-sA_nyxP카카오톡 선물하기(Ch.5~7) |  https://kko.kakao.com/2q5rwlF9jq     캘린더로 한눈에 보기 1월 세미나 일정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도록 캘린더도 함께 공유드립니다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시면 가장 빠르게 세미나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가격링크 확장소재 종료 안내

    2025년 2월 5일(수)부터 광고 플랫폼에서 가격링크 확장소재의 등록 기능이 종료되며, 사이트검색광고에서 가격링크 확장소재가 미노출될 예정입니다.그동안 가격링크 확장소재를 이용해 주신 광고주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관련 상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가격링크 확장소재 종료]​■ 적용 일정- 2025년 2월 5일(수)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가격링크 확장소재 : 사이트 내 판매하는 상품의 가격정보를 노출할 수 있는 사이트검색광고의 확장소재입니다.​광고 플랫폼 내 가격링크 확장소재 등록 종료- 가격링크 확장소재의 등록이 불가해집니다.- 기존에 등록된 가격링크 확장소재는 '노출 제한' 상태로 일괄 변경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 가격링크 확장소재 노출 종료- 사이트검색광고가 노출되는 모든 영역(검색 매체, 콘텐츠 매체 영역 모두 포함)에서 가격링크 확장소재가 미노출됩니다.- 가격링크 확장소재가 미노출됨에 따라 다른 광고 노출 요소의 위치와 간격이 조정됩니다.​광고 노출 예시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추가 안내 (1/9)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5년 1월 9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및 예시: 11번가 PC 및 모바일> 상품 상세 진입 시 상품 상세 하단 '4점 이상 리뷰 좋은 상품' 및 '이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 영역영역명구분노출 예시4점 이상 리뷰 좋은 상품PCMO이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PCMO※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며, 실제 노출 영역 타이틀과 이미지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4점 이상 리뷰 좋은 상품' 은 최대 15개까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은 '광고 1개+추천상품 6개'구성으로 광고가 최대 15개까지 노출될 수 있습니다.-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시작하기' 기능 오픈 안내

    검색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께서 손쉽게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도록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시작하기' 기능이 오픈됩니다.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을 생성하고, 검색광고 계정에 등록된 노출 가능한 비즈채널과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활용하여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등을 포함한 여러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운영하시면 네이버 메인, 검색 홈 등 주요 지면에서 다양한 광고를 노출하실 수 있습니다.자세한 이용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1] 적용 일정​2025년 1월 8일(수)※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2] 주요 사용 방법​1)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시작하기' 실행- 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대시보드 하단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광고 광고그룹 생성 화면에서 상단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 플랫폼의 AD(아이콘) 플로팅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2)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신규 계정 생성 또는 기존 계정 선택- 검색광고 광고주 정보와 동일한 계정 유형 및 정보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 검색광고 사업자 광고계정 광고주: 동일한 사업자번호로 사업자 광고계정 생성 - 검색광고 개인 광고계정 광고주: 동일한 개인식별정보(DI)로 개인 광고계정 생성- 기존에 생성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이 있는 경우에는 기존 계정 중에서 선택합니다.​3) 검색광고 비즈채널을 승인 과정 없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등록 - 웹사이트, 쇼핑몰, 쇼핑브랜드스토어(브랜드검색), 네이버쇼핑브랜드(쇼핑검색광고) 유형의 비즈채널 중 1개를 선택하여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의 비즈채널로 등록하면 자동 승인됩니다.​4) 검색광고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으로 이관- 최소 1만원 이상의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이관하실 수 있습니다.- 이관 내역은 검색광고 소진내역,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충전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4-1) 검색광고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이관한 유상잔액을 환불하려면?- 검색광고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이관한 유상잔액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환불 신청 시, 검색광고로 재이관됩니다. 이후 검색광고 환불 정책에 따라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환불하실 수 있습니다.- 재이관된 내역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환불내역, 검색광고 충전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3] 주의사항​- 집행 중인 검색광고가 있는 경우,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으로 이관하면서 검색광고가 중단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이관 금액을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즈머니 유상잔액은 통합결제 이용 중인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이관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이 연동된 관리계정에서 직접 유상충전금을 충전하시거나, 통합결제 해제 후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으로 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이관한 후 환불을 위해 검색광고로 재이관할 때, 이관된 금액 중 소진금을 제외한 잔액만 재이관 가능합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환불 신청 화면에서 최근 6개월 내 이관된 내역만 조회 가능합니다. 6개월이 경과한 이관 내역의 환불은 '고객문의'를 통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이미 등록된 비즈채널과 동일한 검색광고 비즈채널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등록하실 수 없습니다.- 검색광고의 웹사이트 유형 비즈채널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등록한 경우, 카탈로그 판매,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집행하기 위해서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쇼핑 인증 추가'가 필요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파워링크 스마트블록(‘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Beta)’) 영역 노출 종료 안내

    2025년 1월 23일(목)부터 파워링크 스마트블록(‘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Beta)’) 영역의 노출이 종료됩니다.그동안 파워링크 스마트블록을 이용해 주신 광고주 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관련 상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파워링크 스마트블록 영역 노출 종료]​■ 적용 일정 - 2025년 1월 23일(목)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상세 내용 스마트블록 영역 노출 종료 - PC/모바일 통합 검색 결과에서 파워링크 스마트블록(‘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Beta)’) 영역의 노출이 종료됩니다.​ 광고 플랫폼의 스마트블록 관련 설정 기능 삭제/변경 - 광고그룹 매체 선택에서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링크 스마트블록 - PC',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링크 스마트블록 - 모바일' 옵션이 삭제됩니다. - 제외 검색어 추가 화면의 '스마트블록 및 유사검색어' 유형이 '일치(유사검색어)' 유형으로 변경되며 개수 제약 등 다른 사항은 동일합니다. - 이미 등록하신 '스마트블록 및 유사검색어' 유형 제외 검색어 중 스마트블록 미노출 목적으로만 추가하신 제외 검색어가 있다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검색어 별 검색유형은 다차원보고서 > 검색어보고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단. 최근 2년까지의 데이터가 제공되므로 필요시 미리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참고하세요!- 2025년 1월 23일 노출 종료 이전까지의 스마트블록(‘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Beta)’) 영역 성과 데이터는 향후에도 보고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제공 기간 2년)- 매체이름 :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링크 스마트블록 - PC' ,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링크 스마트블록 - 모바일'​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하루 예산 설정 한도 상향 안내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의 하루예산 설정 한도가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하루 예산 설정 한도 상향 안내 ]​2025년 1월 8일(수)부터 적용 예정​기존변경캠페인 별30,000 원100,000 원광고 그룹 별20,000 원100,000 원​※ 알아두세요!- 지역소상공인광고 광고 그룹은 변경 대상이 아닙니다.- 하루 예산에 대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기타]

    [에이블리] 1월 1일부터 START! 페이백 프로모션 안내

    2025년을 맞이하여 7일 간 진행되는 신년 전사 행사에 맞춰광고비 증분의 최대 55% 페이백을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 해드리는 “1월 1일부터 START!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확인 부탁드립니다. ✅ 프로모션 주요 내용참여 기간 : 25년 1월 1일(수) - 1월 7일(화) (7일 간)제공 혜택1단계 : 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기준 1원 이상 15만원 미만 더 소진 시 증분의 30% 페이백2단계 : 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기준 15만원 이상 더 소진 시 증분의 55%를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비교 기간 : 11월 7일(목) - 11월 13일(수)비교 기간 소진액 0원인 마켓도 모두 참여 가능페이백 지급일 : 25년 1월 23일 목요일 00:30페이백 유효기간 : 지급일로부터 4일 [1월 1일부터 START! 페이백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