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22일(목)부터 네이버 쇼핑이 무한스크롤 방식으로 변경됨에 따라
쇼핑 지면에서 노출되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브랜드형과 사이트검색광고의 ui 및 노출위치가 일부 변경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및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쇼핑의 무한스크롤 변경일정 및 광고 변경사항 안내]
■ 변경 일정
- 2022년 12월 22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본 변경사항은 전체 이용자의 30%를 대상으로 선 배포 예정이며, 1월 중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 변경 영역
-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 변경 광고상품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 변경 내용
네이버 모바일 쇼핑 지면에서 무한스크롤 방식이 도입됨에 따라 쇼핑브랜드형 광고의 노출위치가 페이지네이션 하단에서 중단으로 상향조정 될 예정이며, 확장소재도 함께 노출 예정입니다.
- AS-IS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페이지네이션 하단의 최상단 영역
*광고노출요소 : 기본소재
*상품이 2개 이상 매칭되어야 광고노출 가능
- TO-BE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중단
*광고노출요소 : 기본소재 + 확장소재
*상품이 1개만 매칭되더라도 광고노출 가능
■ 변경 상세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 변경 내용
네이버 모바일 쇼핑 지면에서 무한스크롤 방식이 도입됨에 따라 사이트검색광고의 노출 위치가 페이지네이션 하단에서 중단으로 상향조정 될 예정이며,
노출되는 광고 수 및 UI가 변경 예정입니다.
- AS-IS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페이지네이션 하단
*광고노출개수 : 3개
- TO-BE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중단
*광고노출개수 : 2개
■ 변경 상세
※ 알아두세요!
· 본 변경사항은 모바일 쇼핑검색 결과 하단에 노출되는 쇼핑 브랜드형 광고, 사이트검색광고의 UI 및 노출위치 변경에 해당하며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기존 브랜드형 및 사이트검색광고와 동일하게 개별 광고 클릭 시, 해당 광고의 랜딩페이지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