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6일(월) 부터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스마트채널" 게재 위치에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이 추가되었습니다.
주목도 높은 지면에 기존 스마트채널 대비 큰 사이즈(750x200px) 소재로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 보시기 바랍니다.
집행 제한 업종 및 광고 등록 프로세스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되었습니다. 반드시 해당 공지 사항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더 큰 소재 사이즈를 준비해주세요.
검색 홈 지면 전용 스마트채널 소재는 기존 스마트채널 소재 대비 세로 사이즈가 확대되었습니다.
스마트채널 소재 제작을 지원하는 '스마트채널 이미지 만들기' 기능을 통해서도 전용 소재 제작이 가능하니 손쉽게 소재를 만들어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기존 스마트채널 : 750 x 160 px
- 검색 홈 지면 전용 스마트채널 : 750x200px
2. 검색 홈 지면의 광고 노출 가능 시간으로 시간 타겟팅을 설정해보세요.
해당 광고 영역은 매일 00시~04시 사이, 스페셜 DA 보장형 광고가 우선 노출되고 후순위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가 노출됩니다.
검색 홈 지면에 노출할 스마트채널 광고의 예산을 별도로 할당하고 검색 홈 노출 가능 시간 내 최대한 노출하길 희망하시는 경우,
광고 그룹을 별도록 생성하여 스마트채널 전용 소재만 등록하신 후, 매일 00시~04시로 시간 타겟팅을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세 일정 > 요일 및 시간 설정에 따라 게재)
플랫폼에서는 광고주님께서 입력하신 일예산 금액에 대해 타겟팅한 시간 동안 광고를 최대한 노출하면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방향으로 작동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단, 예산 소진 및 광고 성과를 보장하지는 않음을 주의해주시 바랍니다.
3. 기존 스마트채널 광고도 함께 집행하세요.
검색 홈 전용 스마트채널 소재와 네이버 메인 주제판 등 다양한 지면에 노출되는 스마트채널 소재는 사이즈가 상이합니다.
검색 홈은 노출 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노출 하시려면, 소재 사이즈 2종을 모두 등록하여 광고를 운영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검색 홈 광고그룹을 별도로 분리하신 경우, 상기 2번을 참고하여 기존 스마트채널 소재 역시 하나의 광고그룹을 별도 생성하여 등록하셔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