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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 고지 (8/19)

'비즈월렛' 오픈 관련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사항을 안내드리면서, 개정된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전문을 함께 안내 드립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 내용 ('비즈월렛 이용에 관한 특약사항' 신설)

변경 전

변경 후

제1장 카카오광고 일반

제1조 용어

(전략)
15. 카카오 “픽셀 & SDK :”라 함은 “회원”이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트래킹 스크립트를 설치하여 정의된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하는 비즈도구로서 효율적인 타게팅과 광고 최적화를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1장 카카오광고 일반 

제1조 용어

(전략)
15. 카카오 “픽셀 & SDK :라 함은 “회원”이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트래킹 스크립트를 설치하여 정의된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하는 비즈도구로서 효율적인 타게팅과 광고 최적화를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신설)

16.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란 “회원”이 “카카오비즈니스”의 다른 “비즈서비스” 를 포함한 “회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의 관리, 비즈도구의 이용, 사업자 정보 관리, 멤버 관리 등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7조 광고 집행 비용 등

4. ”캐시”는 신용카드와 현금(이하 ”현금 등”이라고 합니다)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 및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캐시”는 신용카드를 통한 충전만 가능합니다.

7조 광고 집행 비용 등

4. ”캐시”는 신용카드와 현금(이하 ”현금 등”이라고 합니다)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 및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캐시”는 신용카드를 통한 충전만 가능합니다.

(신설)

제2장 비즈월렛 이용에 관한 특약사항

제16조 특약사항의 적용 범위

1. 본조부터 제22조까지의 특약사항(이하 “본 특약사항”)은 “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 및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에 한하여 우선 적용되며, 추후 “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 및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에도 “비즈월렛” 적용시 해당 “플랫폼”의 “비즈월렛” 이용과 관련하여 본 특약사항이 적용됩니다.

2. “회원”의 “비즈월렛” 이용과 관련하여 “본 특약사항”은 본 운영정책 및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의 “월렛” 및 “광고계정”, “광고”의 결제 등 다른 관련 규정에 우선하여 적용되고, 본 특약사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 운영정책 및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신설)

제17조 용어

1. "비즈월렛"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를 비롯한 일부 "비즈서비스"에서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캐시" 관리 서비스로서,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및 각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제2조 제1항 제6호의 "월렛" 또는 "광고계정"과는 구별되는 별개의 독립적 기능입니다.

2. “비즈월렛”의 권한을 갖는 "회원"은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됩니다. 이를 통틀어 “비즈월렛 관리자”라고 합니다.

가. “비즈월렛 마스터회원” : "비즈월렛"의 책임자 권한을 가지고 해당 "비즈월렛"을 관리 및 운영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나. “비즈월렛 멤버회원” : "마스터회원"과 함께 "비즈월렛"을 관리 및 운영하기 위하여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부터 권한의 일부를 위탁받은 "회원"을 말합니다.

(신설)

제18조 비즈월렛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비즈월렛”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의 연결 및 "캐시" 관리 등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각종 제반 기능을 제공합니다.

2. "비즈월렛"이 제공되는 “비즈서비스”에서 "광고계정"은 "캐시" 관리 등 "월렛" 기능을 하지 않으며, 본 특약사항에 따른 “비즈월렛”이 그 기능을 대체합니다.

(신설)

제19조 비즈월렛의 생성 등

1. "회원”은 “비즈월렛”을 생성하여 이용하기 위하여 개인 "비즈월렛" 또는 사업자 "비즈월렛"으로 구분되는 “비즈월렛”의 속성에 따라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 또는 사업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비즈월렛”을 생성한 “회원” 또는 기존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부터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 초대받아 승낙했거나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 권한이 승격된 “회원”을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이라고 합니다.

3. “회원”은 본인이 “마스터회원” 또는 “멤버회원”인 개별 "광고계정"을 자신이 “비즈월렛 관리자”인 “비즈월렛”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4. “광고계정” 하나당 연결할 수 있는 “비즈월렛”은 1개로 제한되며, “회원”은 “광고계정”에 다른 “비즈월렛”을 연결하고자 하는 경우 기존에 연결된 “비즈월렛”의 연결을 해제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복수의 “광고계정”을 하나의 “비즈월렛”과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의 연결을 요청 또는 연결 해제 요청시 해당 “비즈월렛”의 상태에 따라 미수채권 발생 방지를 위해 필요한 경우 회사는 해당 요청을 처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사업자 “비즈월렛”의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은 1명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 “비즈월렛”의 경우, 생성한 “회원” 본인만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8.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은 “비즈월렛”의 사업자 또는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업자 혹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해서는 안되며, 사업자 “비즈월렛”에 연결된 사업자등록이 휴업 또는 폐업 상태가 되었거나 개인 “비즈월렛”에 활용된 본인 확인 정보가 변경된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에 정보 수정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9.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이 전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 등을 위반하여 이용제한 조치된 “회원”이 다시 “비즈월렛”을 생성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제한 조치된 “회원”과 동일 사업자 정보로 다른 “회원”이 “비즈월렛”을 생성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신설)

제20조 비즈월렛의 권한

1.“비즈월렛” 단위로 다음 각 호의 권한은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에게만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을 “비즈월렛”의 “비즈월렛 마스터회원” 또는 “비즈월렛 멤버회원”으로 초대할 수 있는 권한

나.“비즈월렛 멤버회원”의 권한을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 승격시킬 수 있는 권한

다. 본인을 포함한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의 권한을 “비즈월렛 멤버회원”으로 강등시킬 수 있는 권한. 단, “회원”이 본인을 “비즈월렛 멤버회원”으로 강등하는 경우, 해당 “비즈월렛”에 본인 외 1명 이상의 “마스터회원”이 있어야 합니다.

라. “비즈월렛 멤버회원”을 해당 “비즈월렛”에서 내보내기할 수 있는 권한

마. “비즈월렛”의 환불 계좌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권한

바. “비즈월렛”의 세금계산서 발행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권한

사. “비즈월렛”의 이름을 수정할 수 있는 권한

아. “비즈월렛”을 삭제할 수 있는 권한

2. “비즈월렛” 단위로 다음 각 호의 권한은 “비즈월렛 관리자” 모두에게 있습니다.

가. “비즈월렛 멤버회원”으로 권한 요청에 대한 수락 또는 거부할 수 있는 권한

나. “비즈월렛”과 연결되어 있는 “광고계정”의 연결을 해제할 수 있는 권한

다. “비즈월렛”에 “자동결제” 카드 등록 및 등록 해지할 수 있는 권한

라. “비즈월렛”에 “캐시”를 충전할 수 있는 권한

마. “비즈월렛”에 충전된 “캐시”의 환불 요청

3. “비즈월렛 멤버회원”은 본인이 속해 있는 “비즈월렛”에서 스스로 나가기 할 수 있습니다. 단, “비즈월렛”에 본인의 “자동결제” 카드가 등록된 경우에는 “자동결제” 카드를 삭제한 후에 “비즈월렛”에서 나가기할 수 있습니다.

4. “비즈월렛”과 연결된 “광고계정”의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은 “광고계정”에서 광고를 집행하여 “비즈월렛”의 “캐시”를 차감할 수 있습니다.

5.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은 본인 외 “비즈월렛” 관리자가 단 한명도 남지않은 상태에서 “회사”에 “비즈월렛” 삭제를 요청하여 “비즈월렛” 삭제 처리 후에 “카카오비즈니스”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비즈월렛”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가. “비즈월렛”에 본인 외 다른 “비즈월렛 관리자”가 존재하는 경우

나. “비즈월렛”이 1개 이상의 “광고계정”과 연결되어 있는 경우

다. “비즈월렛”과 마지막으로 연결 해제한 “광고계정”의 연결 해제 시점으로부터 13시간이 초과하지 않은 경우

라. “비즈월렛”에 캐시 잔액이 남아있는 경우

마. “비즈월렛”에 환불 요청건이 남아있는 경우

바. “비즈월렛”에 연결된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 예정 금액이 남아있는 경우

사. “비즈월렛”에 당월 소진액이 있는 경우

아. “비즈월렛”에 “회사”가 발행 예정인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이 있는 경우

6. 어느 “비즈월렛 관리자”의 행위는 그 행위 당시의 모든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의 행위로 간주되어 관련 문제에 대하여 행위자와 모두 연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신설)

제21조 광고 집행 비용

1. “회원”은 “비즈월렛”을 연결한 “광고계정”에서 집행된 “광고” 집행 비용의 구체적인 내역을 “비즈월렛”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비즈월렛”을 연결한 “광고계정”에서 광고의 집행 비용은 연결된 “비즈월렛”에 사전에 충전된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이 때 “광고”의 집행 방식에 따라 충전 금액을 초과하는 과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원”은 잔여 금액을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잔여 금액을 지급하지 않을 경우 본 운영정책에 따른 이용 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비즈월렛”에 “캐시”를 충전하면 해당 “비즈월렛”과 연결된 모든 “광고계정”의 “마스터회원” 및 “멤버회원”의 광고 집행에 의하여 “캐시”가 차감될 수 있으며, “회원”이 충전한 “캐시”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회원”이 해당 “비즈월렛”에서 나가기 또는 내보내기될 경우 “회원”은 해당 “캐시”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광고” 집행 비용의 청구 또는 영수를 위한 증빙 서류(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등)를 “비즈월렛” 단위(개인 또는 사업자)로 발행합니다.

5. “환불”은 해당 “비즈월렛”의 “비즈월렛 마스터회원” 및 “비즈월렛 멤버회원” 모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환불”을 받는 계좌는 “비즈월렛 마스터회원”만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 계좌는 개인 “비즈월렛”의 경우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의 명의 계좌, 개인사업자 “비즈월렛”의 경우 “비즈월렛”에 등록된 사업자 명의의 사업용계좌 혹은 사업자 본인의 개인 명의 계좌, 법인사업자 “비즈월렛”의 경우 “비즈월렛”에 등록된 사업자법인 명의 계좌여야 합니다.

6. 본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 운영정책의 제7조 내용을 따르며, 이때 제7조 제4호의 “광고계정”은 “비즈월렛”을 의미합니다.

(신설)

제22조 자동결제의 이용

“비즈월렛”의 “자동결제” 이용과 관련하여서는 본 운영정책의 제8조의 내용을 따르며, 이때 제8조 각 호에서 “광고계정”은 “비즈월렛”을 의미합니다.

 

◼︎ 카카오광고 운영정책 전문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본 운영정책은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광고 서비스(이하 “카카오광고”라 합니다.)를 운영함에 있어, 카카오광고의 운영 기준과 회원(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회원을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준수해야 할 세부적인 사항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본 운영정책을 지키지 않을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제1장 카카오광고 일반

제1조 용어

운영정책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카카오광고”라 함은 “회원”이 직접 또는 제 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NS, 카카오톡 채널 등(이하 “광고대상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홍보하기 위하여 “광고매체”에서 이용자에게 “광고소재”를 보여주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광고 서비스를 말하며, 이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은 개별 광고 플랫폼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가.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2. 나.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
    3. 다.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
  2. 2.“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를 신청, 게재, 관리하고 비용을 결제하며 광고 집행결과를 확인하는 등 “카카오광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제1항 각 호에 기재된 관리자센터를 말합니다.
  3. 3.“광고매체”라 함은 “회원”이 의뢰하고 “회사”가 승인한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로서, “회사”가 직접 운영하거나 “회사”와 제휴한 제 3자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4. 4.“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이라 함은 “회원”이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과 그룹(타게팅, 광고매체, 과금방식 등) 그리고 소재유형을 선택 후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5. 5.“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이라 함은 “회원”이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에 따라 캠페인을 생성하여 다양한 키워드와 소재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6. 6.“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이라 함은 “회원”이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과 그룹(타게팅, 광고매체 등) 그리고 다양한 키워드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7. 7.“광고매체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광고”의 “광고매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8. 8.“광고”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에서 진행하는 개별 집행 단위를 말하며 캠페인, 그룹, 소재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9. 9.“회원”이라 함은 “카카오광고”를 이용하기 위해 카카오비즈니스 약관 및 본 운영정책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용자를 의미하며,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됩니다.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 및 “일반회원”을 통칭하여 “회원”으로 칭합니다.
    1. 가.마스터회원 : “광고계정”의 책임자 권한을 가지고 해당 “광고계정”을 관리 및 운영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2. 나.멤버회원 : “마스터회원”의 “광고계정” 운영을 대행하거나 지원하기 위하여 “마스터회원”으로부터 권한의 일부 또는 전부를 위탁받은 “회원”을 의미합니다.
    3. 다.일반회원 : ”광고계정”의 이용 없이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회원”을 말합니다.
  10. 10.“광고소재”라 함은 “회원”이 “플랫폼”에 등록하여 “광고매체”에 게재되는 제목, 설명문구/텍스트, 부가정보, 이미지, 키워드, 동영상, 연결화면(랜딩페이지) 등의 광고 내용을 의미합니다.
  11. 11.“광고계정”이라 함은 “회원”이 “플랫폼”에서 특정 브랜드 또는 상품 등을 “광고”하고 이를 관리 및 운영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설정한 단위를 의미합니다.
  12. 12.“집행계약”이라 함은 “회원”이 개별 “광고” 집행을 위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광고 등록을 신청하고 “회사”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 등에 따라 승낙하여 성립하는 법률행위를 의미합니다.
  13. 13.”환급”이라 함은 ”광고”의 집행이 취소 또는 중단되거나 이에 준하는 것으로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회원”이 결제한 ”캐시”의 종류에 따라 ”캐시”로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14. 14.“API”라 함은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의 약자로서 "회원"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웹사이트 또는 프로그램 등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기술을 사용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말합니다.
  15. 15.카카오 "픽셀 & SDK :"라 함은 “회원”이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트래킹 스크립트를 설치하여 정의된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하는 비즈도구로서 효율적인 타게팅과 광고 최적화를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의 서비스를 말합니다(이하 “픽셀 & SDK”라 합니다).
  16. 16.“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란 “회원”이 “카카오비즈니스”의 다른 “비즈서비스” 를 포함한 “회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의 관리, 비즈도구의 이용, 사업자 정보 관리, 멤버 관리 등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제2조 카카오광고 서비스의 제공

  1. 1.”회사”는 “플랫폼”을 통하여 광고의 게재 및 집행 등 “카카오광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각종 제반 기능을 제공합니다.
  2. 2.“회사"는 광고의 종류 및 내용, 광고 게재 절차/영역 등 "서비스"와 관련된 상세 내용을 "플랫폼"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별도 광고 웹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할 수 있으며 "회원"은 광고 “서비스” 이용 전에 이를 신중히 확인하여야 합니다.
  3. 3.“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는 아래와 같이 구분되며, “회사”는 언제든 새로운 유형의 광고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거나, 제공되는 “광고”의 형태를 수정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가.디스플레이 광고
    2. 나.메시지 광고
    3. 다.검색광고
  4. 4.일부 “광고”는 Real Time Bidding 등 “플랫폼”의 정책에 따라 광고의 게재 여부가 결정되므로 특정한 게재 시점이나 노출수, 클릭수 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광고비는 실제 발생한 노출, 클릭 등을 기준으로 과금됩니다.

제3조 광고계정의 생성 및 관리

  1. 1."회원"은 생성된 "광고계정"을 "카카오광고"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으며, 연결되어 있는 “광고계정”에 접근하고, “광고계정”의 전부 또는 일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2.“광고계정” 생성 시 “회원”은 광고하고자 하는 대상 및 내용에 대한 적법한 권리를 스스로 보유하거나 그러한 권리를 가진 제3자로부터 권한을 위임받고 허락을 득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3.”멤버회원”으로 ”카카오광고”를 이용하려면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마스터회원”으로부터 멤버 가입 초대를 받은 후 초대를 수락하거나 직접 ”마스터회원”에게 멤버 등록을 요청한 후 ”마스터회원”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이 외에 “소속 자산”인 “광고계정”의 경우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이 특정 회원을 “멤버 회원”으로 지정할 수 있으며,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계정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4. 4.“멤버회원”의 행위는 “마스터회원”의 행위로 인정되고 “마스터회원”은 “멤버회원”의 “광고계정”과 관련된 모든 활동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책임이 있으므로, 초대 및 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5. 5.“멤버회원”은 자신이 속해있는 “광고계정”에서 멤버 나가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계정”에 연결된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예정 금액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금액이 결제 완료 후에 “광고계정”에서 나갈 수 있습니다.
  6. 6.“광고계정” 단위로 다음 각 호의 권한은 “마스터회원”에게만 있습니다. 단, “소속 자산”인 “광고계정”의 경우에는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에게도 가호, 다호, 자호의 권한이 부여됩니다.
    1. 가.“멤버회원”을 초대 또는 추가할 수 있는 권한
    2. 나.“멤버회원” 추가 요청에 대한 수락 또는 거부 권한
    3. 다.“광고계정”에서 특정 “멤버회원”을 내보낼 수 있는 권한
    4. 라.광고대행사의 영업권 요청을 수락 또는 거부할 수 있는 권한
    5. 마.세금계산서가 발행될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권한
    6. 바.세금계산서 위임 발행의 수락/거부/해제할 수 있는 권한
    7. 사.환불계좌를 등록할 수 있는 권한
    8. 아.“광고계정”의 이름을 수정 및 삭제할 수 있는 권한
    9. 자.“멤버회원”에게 “마스터회원”의 권한을 이전할 수 있는 권한
  7. 7.“마스터회원”(“소속 자산”인 “광고계정”의 경우 “비즈니스계정 마스터”를 포함합니다)은 “권한설정”을 통하여 다른 “회원”에게 광고를 운영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수 있으며 이를 부여 받은 “회원”이 부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관리감독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또한 “마스터회원”은 “멤버회원”이 “권한설정”을 제외한 방법으로 “회원”의 권한을 양도하거나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해당 “회원”의 권한을 해제하고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8. 8.개인 “광고계정”에서 “마스터회원”은 “멤버회원”에게 마스터의 이전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9. 9.본 조에서 정한 권한 이외의 “비즈니스계정”과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에 따른 “광고계정”의 접근 및 관리 권한은 비즈니스계정 운영정책 또는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의 가이드에서 정합니다.
  10. 10.“회원”은 “광고계정”에 등록된 사업자정보 등에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11.“광고계정”이 아래의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플랫폼”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가.“광고소재”와 관련 없는 사업자를 광고주로 선택하거나 허위로 “광고계정”을 생성한 경우
    2. 나.광고집행 이외의 다른 목적이나 부정한 목적을 위하여 “광고계정”을 생성하거나 사용하는 경우
    3. 다.광고의 게재 및 운영에 대한 적법한 권한 없이 타인의 사업/상품/사이트를 광고하기 위해 “광고계정”을 생성하여 운영하는 경우
    4. 라.관련 법령이나 매체의 정책 변경으로 광고 게재가 중단되어야 하는 경우
    5. 마.본 운영정책 제6조 광고의 집행 제5항에 해당하는 광고소재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6. 바.기타 관련 법령 및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과 본 운영정책 또는 “회사”의 가이드에 위반되는 경우
  12. 12.“마스터회원”은 아래 각 호의 조치를 선행한 후 “플랫폼”에서 직접 “광고계정”의 삭제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등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1. 가.“광고 집행계약”의 해지
    2. 나.잔여 “유상캐시”의 환불
    3. 다.광고 집행 비용 지불
    4. 라.“멤버회원” 내보내기
    5. 마.“비즈니스계정”의 “소속 자산” 해제
    6. 바.기타 “회사”가 정한 가이드 및 정책에 따른 사전 절차 이행
  13. 13.“회사”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 등을 위반한 관계로 “광고계정” 삭제 또는 “이용제한 조치” 된 “회원”이 다시 “광고계정”을 생성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제한 조치” 사유 관련 동일 사업자 정보로 다른 “회원”이 “광고계정”을 생성 또는 운영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광고 등록 및 심사 등

  1. 1.“회원”은 개별 “플랫폼”을 통해 관련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에 부합하는 “광고소재”를 등록하여야 하며, 심사 승인된 “광고소재”에 한하여 집행이 가능합니다. 단, “회사”는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광고소재”의 심사 승인 절차 없이 집행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2. 2.“회사”는 광고 심사 결과를 개별 광고 “플랫폼”을 통해 안내합니다. 이 때 “광고소재” 심사는 “회사”의 정해진 업무 시간에만 진행되며, 업무 외의 시간에 “광고소재”를 등록하여 발생한 심사 지연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3. 3.“광고소재”가 심사 승인 또는 집행 승낙되었다는 사실은 해당 소재 내용과 연결화면이 위법하지 않거나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에 적합함을 최종적으로 보증하거나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심사 승인 또는 집행 승낙한 이후 "광고소재"의 내용 및 연결화면, 사이트 등이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을 위반한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광고소재”의 수정을 요청하거나, 광고 집행 중단,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4.제3항에 따른 수정 요청을 받은 “회원”은 “회사”가 안내한 기한까지 “광고소재”가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을 위반하지 않도록 수정해야 하며, 기한 내 수정되지 않은 “광고소재”는 지체없이 광고 게재가 중단될 수 있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5. 5.심사 보류된 “광고소재”는 보류 사유 수정 후 재심사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광고 집행계약의 체결

  1. 1.광고의 집행신청은 “카카오비즈니스” 가입 후,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2. 2.광고의 집행계약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며, “회사”는 구체적인 신청 및 승낙 절차를 집행 신청을 진행한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안내할 수 있습니다.
  3. 3.“회원”은 반드시 “회사”가 요구하는 양식과 절차를 통해 광고 집행을 신청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청에 대해 심사기준, 승낙 여부나 방식 등을 결정할 권한을 가지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신청한 내용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4."회사"는 "회원"이 집행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중도 해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계약해지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계약해지수수료 부과대상 및 구체적인 수수료율 및 부과 절차는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 안내합니다.
  5. 5.“회원”의 변경 요청 거절, "회사"의 미승낙 등의 사유로 광고의 집행계약이 체결되지 않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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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 변경 테스트 안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효율 향상과 이용자의 검색 만족도 제고를 위해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쇼핑검색 지면 일부 트래픽에 대하여2023년 8월 24일 (목)부터 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에 대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기간- 2023년 8월 24일 (목) ~ 2023년 9월 14일 (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영역-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쇼핑검색■ 테스트 대상-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쇼핑검색 지면의 일부 트래픽■ 테스트 내용- 일부 키워드에 대해 다양한 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 테스트■ 테스트 상세- 통합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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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오픈 (2023년 10월 11일)

    2023년 10월 11일(수) 하나의 네이버 아이디로 여러 광고 계정을 관리할 수 있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가 오픈됩니다.새롭게 오픈하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는 네이버 아이디로 회원 아이디를 통합해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네이버 아이디:naver" 형식의 네이버 아이디로 검색광고에 회원 가입한 광고주님과 신규 광고주님들께 먼저 오픈합니다.통합 광고주센터는 광고를 관리하는 시스템(광고시스템 https://manage.searchad.naver.com)의 변화가 아닌 계정을 관리하는 서비스로,검색광고 아이디로 가입하신 광고주님들에게는 변화가 없으며 추후 적용 시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기존에 검색광고 아이디로 가입한 광고주님은 변경없이 지금처럼 검색광고 홈(https://searchad.naver.com)을 사용하시면 됩니다.)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란?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는 네이버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를 통합 운영할 수 있는 계정 관리 서비스입니다.그동안은 검색광고에 가입이 되어 있어도, 같은 네이버 광고지만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를 하고 싶으면 또 한 번 정보를 입력하고 가입을 따로 해야 했습니다.이렇게 따로 가입한 아이디는 각각 관리해야 해서 불편하고, 무엇보다 광고의 효과를 통합으로 분석하기가 어려웠습니다.새롭게 오픈하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는 "네이버 아이디"로 통합회원 가입부터 원하는 상품의 계정까지 한 번에 생성할 수 있고,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의 여러 계정을 한 곳에서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기존 "네이버 아이디:naver" 형식의 네이버 아이디로 검색광고에 회원가입한 광고주님은 한 번의 약관 동의를 통해번거로움 없이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회원"이 될 수 있으며,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도 쉽게 생성하고 통합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신규 광고주님은 지금 바로 "네이버 아이디"로 통합회원 가입부터 검색광고 뿐만 아니라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까지 한 번에 생성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의 계획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는 오픈 이후에도, 통합이기 때문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능들을 순치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지속적으로 광고주님들의 니즈를 파악하며 광고주님의 네이버 광고 성과 최대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특징확인하세요!기존 검색광고시스템의 명칭이 '광고플랫폼'으로 변경되고 아래와 같은 변화가 있습니다.1) 앞으로 검색광고는 '네이버 아이디'로만 통합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2) 검색광고시스템/플랫폼에서 광고 계정 숫자 ID 노출기존에는 접근한 계정 이름(내 계정 또는 권한을 받아 접속한 계정)만 노출됐던 로그인 영역에, 광고 계정 숫자 ID가 함께 노출됩니다.또한 로그아웃 영역에 로그인한 회원 ID도 광고주님의 편의을 위해 함께 노출됩니다.3) 광고시스템 명칭이 '광고플랫폼'으로 변경4) 검색광고시스템/플랫폼에서 '통합 광고주센터' 이동 경로 추가FAQQ. 통합 광고주센터가 오픈되면 앞으로는 검색광고 아이디로 가입을 못하나요?A. 네. 신규로 가입하는 광고주님들은 통합으로 계정을 관리하고 향후 광고 시너지 효과를 제공받기 위해서, 앞으로는 "네이버 아이디"로만 통합회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Q. 기존에 동일한 네이버 아이디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를 각각 따로 가입했는데요. 그러면 제가 두 개를 합쳐야 하나요?A. 기존에 검색광고 아이디가 "네이버 아이디:naver" 형식의 네이버 아이디였다면, 이번에 통합회원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로그인 후 약관 동의만 하면 새로운 통합 광고주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정 관리' 메뉴에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을 모두 확인할 수 있고, 즐겨찾기 설정을 통해 메인 페이지에서 계정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Q.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에는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을 못하나요?A. 네. 통합 광고주센터 오픈 시 '네이버 아이디'로 통합되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검색광고 아이디는 로그인을 할 수 없습니다. 통합 광고주센터는 광고를 관리하는 시스템/플랫폼이 아니고, '통합 계정을 관리하는 서비스'로 광고 관리에 변화는 전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검색광고 아이디로 가입한 광고주님은 지금처럼 검색광고 홈(https://searchad.naver.com)을 사용해 주시고, 향후 대상 확대 적용 시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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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파워컨텐츠 노출 UI 변경 테스트 안내 (9/21~28)

    네이버 콘텐츠검색광고 상품이 성과 향상을 위한 테스트로 2023년 9월 21일부터 28일까지 1주일간 노출 UI를 변경하는 테스트를 진행합니다.콘텐츠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파워컨텐츠 노출 UI 변경 테스트>■ 일정 : 2023년 9월 21일(목) ~ 9월 28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지면 : PC/모바일 스마트블록 브랜드콘텐츠 영역, VIEW 영역 일부 트래픽■ 내용모바일 스마트블록, VIEW 지면- 노출 썸네일 이미지 크기 확대, 모서리 둥글게 변경- 이미지 강조형으로 노출되는 복수의 썸네일 최대 개수 11개에서 3~5개로 변경 (디바이스 따라 노출 개수 상이함) - 광고 마크 색상 변경<모바일 스마트블록/VIEW 영역 노출 화면 변경 예시>PC 스마트블록, VIEW 지면- 노출 썸네일 이미지 형태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변경- 썸네일 이미지 높이 확대, 모서리 둥글게 변경- 이미지 강조형으로 노출되는 복수의 썸네일 최대 11개에서 5개로 변경 - 광고 마크 형태 및 위치 변경<PC 스마트블록/VIEW 영역 노출 화면 변경 예시>PC 스마트블록/VIEW 지면의 경우 기본 썸네일 이미지가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노출UI 테스트는 실 적용을 고려한 성과 향상을 위한 테스트이며, 최종 적용 일정 및 확정 사항은 별도의 공지를 통해 추후 안내 예정입니다. ※ 알아두세요!  - 본 변경 사항은 UI 변경에 해당하며, 광고 등록 방법, 과금 기준 등 기타 소재 운영에 대한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광고주분들이 기존에 PC/모바일 파워컨텐츠 노출용으로 입력해주신 소재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이미지 강조형’ 노출 조건은 변경되지 않으며, 노출 시 최대로 노출되는 이미지의 개수만 변경됩니다.  - 실 적용 시 PC 스마트블록/VIEW 지면에서 기본 썸네일 이미지가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변경 적용될 예정입니다.   특히 PC 지면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의료 분야 광고주의 경우,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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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39회차 13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9/5(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39회차(9/25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13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주방용품 > 맥주잔생활/가정 > 주방용품 > 소주잔생활/가정 > 주방용품 > 하이볼잔식품 > 건강식품 > 리포좀비타민전자/가전 > PC/주변기기 > 27인치모니터전자/가전 > PC/주변기기 > 모니터받침대전자/가전 > PC/주변기기 > 스마트모니터전자/가전 > 영상가전 > 32인치TV전자/가전 > 휴대폰/액세서리 > 아이폰14케이스전자/가전 > 휴대폰/액세서리 > 아이폰케이스화장품 > 기능성화장품 > 기미크림화장품 > 기초화장품 > EGF재생크림화장품 > 기초화장품 > 멜라닌크림-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기타]

    [에이블리] 캠페인 변경 이력 확인 기능 오픈 안내

    에이블리 캠페인 변경 이력 확인 기능 금일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캠페인 변경 이력 확인 기능을 통해, 누가 (광고주 OR 대행사) / 언제 (변경 시점) / 무엇을 (ON/OFF, 추가, 변경) 확인하였는지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상세 가이드는 하단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 캠페인 변경 이력 확인 기능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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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38회차 4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8/29(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38회차(9/18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4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생활용품 > 두루마리휴지전자/가전 > 음향기기 > 앰프패션/잡화 > 아동의류 > 주니어속옷패션/잡화 > 아동의류 > 주니어브라-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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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파워컨텐츠 콘텐츠 개수 표시 관련 항목 추가 및 '이미지 강조형' 노출 순서 변경 (8/30)

            네이버 파워컨텐츠 소재 입력 시 연결 URL 내의 콘텐츠 개수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해당 변경에 맞춰 소재 입력 화면 일부 항목이 변경됩니다. 아울러 ‘이미지 강조형’ 설정 시 이미지를 불러오는 방식 및 노출 순서도 변경됩니다. 변경 사항을 위해 준비해 주실 사항은 없으나, 관련해서 몇 가지 사항 안내해 드리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① 연결 URL 콘텐츠(이미지/동영상) 개수 표시 설정 항목 추가· 적용 내용 : [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 항목 변경 → [콘텐츠 정보 불러오기] / 하위 항목으로 ‘연결 URL의 콘텐츠(이미지/동영상) 개수’ 확인 가능· 광고시스템 적용일 : 2023년 8월 30일, 신규 입력 소재부터 연결 URL 입력 후 [콘텐츠 정보 확인하기] 버튼을 통해 이미지/동영상 개수 확인 가능(※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소재 노출 적용일 : 2023년 10월 예정 (※ 광고 노출 시 이미지/동영상 개수가 실제 표시되는 적용 일은 추후 별도 공지 예정이며,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의료 업종 소재는 해당 적용에서 제외됩니다.)  썸네일 이미지 외에 더 많은 이미지를 랜딩 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광고주분들의 경우, 광고시스템에서 소재 입력 시 연결 URL 입력 후 하단의 [콘텐츠 정보 확인] 버튼 클릭을 통해 연결 URL 내의 콘텐츠(이미지/동영상) 개수와 ‘이미지 강조형’에 사용될 이미지들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연결 URL 콘텐츠 개수에 대한 내용은 소재 요소로 적용되며, 별도의 노출 적용 일이 정해지면 소재 썸네일에 이미지 개수가 표시될 예정입니다. 해당 요소 노출은 ‘이미지 강조형’ 적용 여부와 관계없이 적용됩니다. 구체적인 노출 적용 일은 내부 일정에 따라 별도 공지를 통해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단, 의료 광고주의 경우 연결 URL의 콘텐츠(이미지/동영상) 개수는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연결 URL의 콘텐츠 개수에는 랜딩 페이지에서 정상적으로 업로드 되지 않은 콘텐츠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랜딩 페이지에서 확인되는 이미지/동영상의 개수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② '이미지 강조형' 이미지 불러오기 방식 및 노출 순서 변경· 적용 내용 : [콘텐츠 정보 확인] 버튼을 통해 ‘이미지 강조형’ 소재 불러오기 실행 시 랜딩 페이지 내 대표 이미지를 첫 번째로 불러와 저장 (노출 시 동일 순서로 적용)· 적용 기준 : 대표 이미지를 설정하고, 대표 이미지가 랜딩 페이지에서 직접 첨부하여 등록한 이미지일 경우만 불러올 수 있음  (* 이미지 강조형 노출 조건은 관련된 이전 공지 사항 참고)· 적용일 : 2023년 8월 30일(※ 적용일 이후 신규 등록된 소재부터 변경된 이미지 순서로 불러와 저장되며,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노출 적용 영역 : 브랜드 콘텐츠 블록 / VIEW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PC, 모바일 모두 적용)· (참고) 변경 적용 여부 확인 방법해당 변경 사항은 별도의 설정 항목으로 변경되지는 않으며, 광고시스템 내에서 소재 설정 시 ‘이미지 강조형’ 항목 ‘사용’ 설정이 되어 있을 때 [콘텐츠 정보 확인] 클릭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랜딩 페이지 작성 시 대표 이미지를 설정한 경우, 이미지 삽입 순서와 상관없이 대표 이미지를 첫 번째로 불러와 저장하여 소재 노출 순서에 반영합니다. ‘이미지 강조형’을 사용하지 않는 광고 소재나, 노출 조건에 의해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이 노출되지 않고 1개의 이미지만 노출되는 경우에는별도로 등록한 소재 이미지가 노출됩니다. 랜딩 페이지에서 대표 이미지 설정에 따른 이미지 노출 순서 변경은 ‘이미지 강조형’ 소재에만 적용됩니다. 알아두세요!· 이번에 적용되는 이미지 노출 순서는 ‘이미지 강조형’에만 노출되며, 랜딩 페이지에서 대표 이미지를 설정한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 ‘이미지 강조형’ 노출 조건은 기존과 동일하며, 의료 업종은 제외됩니다. 따라서, 이번 변경 사항에도 의료 업종은 적용이 무관합니다. · 연결 URL의 콘텐츠(이미지/동영상) 개수가 실제 표시되는 적용 일은 추후 별도 공지 예정이며,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의료 업종은 관련 항목 노출에서 적용 제외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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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년 추석 휴무로 인한 낙찰일정 및 위약금 부과 기준일 변경 안내 (40, 41, 42회차)

    2023년 추석 휴무로 인해 신제품검색의 40, 41, 42회차의 입찰/낙찰 일정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오니 입찰 참여 시 유의 부탁드립니다.<변경 입찰 일정>1) 기존 일정 : (정기입찰) 노출 3주 전 화요일 입찰 시작 및 노출 2주 전 화요일 낙찰 발표2) 변경 대상 회차 별 상세 일정 ① 202340회차 (노출 시작일 10/02)   : 39회차 입찰이 열리는 9/5(화)에 2개 회차(39,40회차) 입찰 동시 오픈   - 09/12(화) 낙찰 발표   - 09/19(화) 위약금 부과 기준일          ​ ② 202341회차 (노출 시작일 10/09)   : 09/12(화) 입찰 오픈   - 09/19(화) 낙찰 발표   - 09/26(화) 위약금 부과 기준일                        ​ ③ 202342회차 (노출 시작일 10/16)   : 09/19(화) 입찰 오픈   - 09/26(화) 낙찰 발표   - 10/10(화) 위약금 부과 기준일          ※ 202343회차부터는 기존 일정대로 진행되며, 변경 일정은 아래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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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오프라인 실습 교육 신청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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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GFA] 미성년자 회원 운영 정책 강화 안내

    네이버 GFA 미성년자 회원 운영 정책 강화되어 안내드립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하기 내용 참고하시어 광고 운영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및 매체 이용자 보호를 위해 회원 정책 운영을 강화할 예정임을 사전 안내 드립니다. 이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운영정책을 따르는 조치 사항으로 19세 이상 실명 인증된 네이버ID 회원만 신규 회원 가입이 가능하며,기존 회원의 경우 사용중인 네이버ID가 비실명 아이디로 정확한 연령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등은 플랫폼 로그인 및 광고 집행이 제한됩니다.하기 "2. 광고주 대응 방안" 상세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1. 적용 시점1) 신규 회원 적용일 :  2023년 10월 11일2) 기존 비실명 아이디 또는 19세 이하로 확인된 계정의 로그인 제한일 :  2024년 2월 22일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광고주 대응 방안 1) 19세 이상 네이버ID 회원으로 변경  - 비실명 아이디 또는 19세 미만 회원의 네이버ID로 가입하신 경우,  아래 "19세 이상 네이버ID 회원 변경 프로세스"에 따라 19세 이상 회원의 네이버ID로 신규 회원 가입 후 관리/광고 계정 멤버 추가 및 결제 담당자 위임해 주세요.- 신규 가입한 네이버ID 회원을 관리/광고 계정의 멤버로 추가 및 결제 담당자로 위임하시면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 19세 이상 네이버ID 회원 변경 프로세스 STEP 1)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홈 > 신규 회원 가입에서 실명 인증된 19세 이상 네이버ID로 신규 가입해주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플랫폼을 사용하시는 광고주님의 경우, 동일한 네이버ID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신규 회원 가입을 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STEP 2)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설정 > 권한 관리 > 멤버 관리에서 사용하시던 관리/광고 계정에 신규 가입한 네이버ID 회원을 기존과 동일한 권한으로 멤버 추가를 해주세요.             STEP 3) 기존 19세 미만 네이버ID 회원이 관리/광고 계정 결제 담당자인 경우,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설정 > 결제 관리 > 결제 설정에서 신규 가입한 네이버ID 회원에게 결제 담당자 위임을 진행해주세요.*개인 광고주, 일부 에이전시 계정, 담당자 퇴사 등 특정 케이스의 경우 원칙적으로 결제 담당자 위임이 불가 합니다.  단, 기존 계정이 19세 미만인 회원의 본인 네이버ID인 경우에 한해 결제 담당자 위임에 필요한 서류/정보를 구비하신 후 고객 문의를 통해 결제 담당자 위임 요청을 해주시면 서류 심사 후 변경해 드릴 예정입니다. (필요 서류/정보 내용은 첨부 파일 참고) STEP 4) 결제 담당자 위임 처리가 완료되면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 계정 운영이 가능합니다. 2) 네이버 실명 회원 전환 방법-  네이버 비실명 회원의 경우, 네이버 실명 회원 전환 방법 안내를 확인하시고 실명 회원으로 전환해 주세요. -  실명 인증 완료된 네이버 ID로 플랫폼에 로그인 하시면 기존과 동일하게 플랫폼 로그인 및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 비실명 회원 확인 방법 - 실명 비인증 회원 : 네이버 로그인 > 로그인 영역에서 "네이버ID" 버튼 클릭 > 내 프로필 이름 우측 "실명인증" 버튼 노출- 실명 인증 회원 : 네이버 로그인 > 로그인 영역에서 "네이버ID" 버튼 클릭 > 내 프로필 이름 우측 "실명수정" 버튼 노출 3. 주의 사항 1) 기존 회원 로그인 제한 시점 이후 19세 미만 및 비실명 네이버ID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로그인이 불가합니다. 2) 기존 회원 로그인 제한 시점 이후 19세 미만 및 비실명 네이버ID로 결제 담당자가 설정되어 있는 관리/광고 계정의 경우, 광고 집행 및 결제 설정 기능 일부가 제한됩니다.3) 단, 사용하시던 관리/광고 계정은 변경사항이 없으므로, 위 "2. 광고주 대응 방안"대로 진행해주시면 기존대로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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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37회차 6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 8/22(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37회차(9/11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6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생활용품 > 개미약식품 > 건강식품 > 잇몸영양제식품 > 음료 > 커피믹스식품 > 음료 > 토닉워터전자/가전 > 휴대폰/액세서리 > Z플립5케이스화장품 > 기초화장품 > 알로에수딩젤-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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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음식점 업종 노출 이미지수 변경 안내

    플레이스광고의 효율 극대화를 위해 음식점 업종의 이미지 최대 개수가 3개에서 6개로 늘어납니다.이 변경은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검색 지면에 2023년 8월 24일(목)부터 적용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플레이스광고 음식점 업종 노출 이미지수 변경 안내>■ 적용 일정• 2023년 8월 24일(목)•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검색■ 대상 업종 • 음식점 업종 ■ 적용 상세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