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 고지 (8/19)

'비즈월렛' 오픈 관련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사항을 안내드리면서, 개정된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전문을 함께 안내 드립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 내용 ('비즈월렛 이용에 관한 특약사항' 신설)

변경 전

변경 후

제1장 카카오광고 일반

제1조 용어

(전략)
15. 카카오 “픽셀 & SDK :”라 함은 “회원”이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트래킹 스크립트를 설치하여 정의된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하는 비즈도구로서 효율적인 타게팅과 광고 최적화를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1장 카카오광고 일반 

제1조 용어

(전략)
15. 카카오 “픽셀 & SDK :라 함은 “회원”이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트래킹 스크립트를 설치하여 정의된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하는 비즈도구로서 효율적인 타게팅과 광고 최적화를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신설)

16.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란 “회원”이 “카카오비즈니스”의 다른 “비즈서비스” 를 포함한 “회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의 관리, 비즈도구의 이용, 사업자 정보 관리, 멤버 관리 등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7조 광고 집행 비용 등

4. ”캐시”는 신용카드와 현금(이하 ”현금 등”이라고 합니다)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 및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캐시”는 신용카드를 통한 충전만 가능합니다.

7조 광고 집행 비용 등

4. ”캐시”는 신용카드와 현금(이하 ”현금 등”이라고 합니다)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 및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캐시”는 신용카드를 통한 충전만 가능합니다.

(신설)

제2장 비즈월렛 이용에 관한 특약사항

제16조 특약사항의 적용 범위

1. 본조부터 제22조까지의 특약사항(이하 “본 특약사항”)은 “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 및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에 한하여 우선 적용되며, 추후 “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 및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에도 “비즈월렛” 적용시 해당 “플랫폼”의 “비즈월렛” 이용과 관련하여 본 특약사항이 적용됩니다.

2. “회원”의 “비즈월렛” 이용과 관련하여 “본 특약사항”은 본 운영정책 및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의 “월렛” 및 “광고계정”, “광고”의 결제 등 다른 관련 규정에 우선하여 적용되고, 본 특약사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 운영정책 및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신설)

제17조 용어

1. "비즈월렛"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를 비롯한 일부 "비즈서비스"에서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캐시" 관리 서비스로서,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및 각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제2조 제1항 제6호의 "월렛" 또는 "광고계정"과는 구별되는 별개의 독립적 기능입니다.

2. “비즈월렛”의 권한을 갖는 "회원"은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됩니다. 이를 통틀어 “비즈월렛 관리자”라고 합니다.

가. “비즈월렛 마스터회원” : "비즈월렛"의 책임자 권한을 가지고 해당 "비즈월렛"을 관리 및 운영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나. “비즈월렛 멤버회원” : "마스터회원"과 함께 "비즈월렛"을 관리 및 운영하기 위하여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부터 권한의 일부를 위탁받은 "회원"을 말합니다.

(신설)

제18조 비즈월렛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비즈월렛”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의 연결 및 "캐시" 관리 등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각종 제반 기능을 제공합니다.

2. "비즈월렛"이 제공되는 “비즈서비스”에서 "광고계정"은 "캐시" 관리 등 "월렛" 기능을 하지 않으며, 본 특약사항에 따른 “비즈월렛”이 그 기능을 대체합니다.

(신설)

제19조 비즈월렛의 생성 등

1. "회원”은 “비즈월렛”을 생성하여 이용하기 위하여 개인 "비즈월렛" 또는 사업자 "비즈월렛"으로 구분되는 “비즈월렛”의 속성에 따라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 또는 사업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비즈월렛”을 생성한 “회원” 또는 기존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부터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 초대받아 승낙했거나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 권한이 승격된 “회원”을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이라고 합니다.

3. “회원”은 본인이 “마스터회원” 또는 “멤버회원”인 개별 "광고계정"을 자신이 “비즈월렛 관리자”인 “비즈월렛”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4. “광고계정” 하나당 연결할 수 있는 “비즈월렛”은 1개로 제한되며, “회원”은 “광고계정”에 다른 “비즈월렛”을 연결하고자 하는 경우 기존에 연결된 “비즈월렛”의 연결을 해제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복수의 “광고계정”을 하나의 “비즈월렛”과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의 연결을 요청 또는 연결 해제 요청시 해당 “비즈월렛”의 상태에 따라 미수채권 발생 방지를 위해 필요한 경우 회사는 해당 요청을 처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사업자 “비즈월렛”의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은 1명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 “비즈월렛”의 경우, 생성한 “회원” 본인만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8.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은 “비즈월렛”의 사업자 또는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업자 혹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해서는 안되며, 사업자 “비즈월렛”에 연결된 사업자등록이 휴업 또는 폐업 상태가 되었거나 개인 “비즈월렛”에 활용된 본인 확인 정보가 변경된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에 정보 수정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9.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이 전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 등을 위반하여 이용제한 조치된 “회원”이 다시 “비즈월렛”을 생성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제한 조치된 “회원”과 동일 사업자 정보로 다른 “회원”이 “비즈월렛”을 생성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신설)

제20조 비즈월렛의 권한

1.“비즈월렛” 단위로 다음 각 호의 권한은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에게만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을 “비즈월렛”의 “비즈월렛 마스터회원” 또는 “비즈월렛 멤버회원”으로 초대할 수 있는 권한

나.“비즈월렛 멤버회원”의 권한을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 승격시킬 수 있는 권한

다. 본인을 포함한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의 권한을 “비즈월렛 멤버회원”으로 강등시킬 수 있는 권한. 단, “회원”이 본인을 “비즈월렛 멤버회원”으로 강등하는 경우, 해당 “비즈월렛”에 본인 외 1명 이상의 “마스터회원”이 있어야 합니다.

라. “비즈월렛 멤버회원”을 해당 “비즈월렛”에서 내보내기할 수 있는 권한

마. “비즈월렛”의 환불 계좌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권한

바. “비즈월렛”의 세금계산서 발행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권한

사. “비즈월렛”의 이름을 수정할 수 있는 권한

아. “비즈월렛”을 삭제할 수 있는 권한

2. “비즈월렛” 단위로 다음 각 호의 권한은 “비즈월렛 관리자” 모두에게 있습니다.

가. “비즈월렛 멤버회원”으로 권한 요청에 대한 수락 또는 거부할 수 있는 권한

나. “비즈월렛”과 연결되어 있는 “광고계정”의 연결을 해제할 수 있는 권한

다. “비즈월렛”에 “자동결제” 카드 등록 및 등록 해지할 수 있는 권한

라. “비즈월렛”에 “캐시”를 충전할 수 있는 권한

마. “비즈월렛”에 충전된 “캐시”의 환불 요청

3. “비즈월렛 멤버회원”은 본인이 속해 있는 “비즈월렛”에서 스스로 나가기 할 수 있습니다. 단, “비즈월렛”에 본인의 “자동결제” 카드가 등록된 경우에는 “자동결제” 카드를 삭제한 후에 “비즈월렛”에서 나가기할 수 있습니다.

4. “비즈월렛”과 연결된 “광고계정”의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은 “광고계정”에서 광고를 집행하여 “비즈월렛”의 “캐시”를 차감할 수 있습니다.

5.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은 본인 외 “비즈월렛” 관리자가 단 한명도 남지않은 상태에서 “회사”에 “비즈월렛” 삭제를 요청하여 “비즈월렛” 삭제 처리 후에 “카카오비즈니스”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비즈월렛”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가. “비즈월렛”에 본인 외 다른 “비즈월렛 관리자”가 존재하는 경우

나. “비즈월렛”이 1개 이상의 “광고계정”과 연결되어 있는 경우

다. “비즈월렛”과 마지막으로 연결 해제한 “광고계정”의 연결 해제 시점으로부터 13시간이 초과하지 않은 경우

라. “비즈월렛”에 캐시 잔액이 남아있는 경우

마. “비즈월렛”에 환불 요청건이 남아있는 경우

바. “비즈월렛”에 연결된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 예정 금액이 남아있는 경우

사. “비즈월렛”에 당월 소진액이 있는 경우

아. “비즈월렛”에 “회사”가 발행 예정인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이 있는 경우

6. 어느 “비즈월렛 관리자”의 행위는 그 행위 당시의 모든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의 행위로 간주되어 관련 문제에 대하여 행위자와 모두 연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신설)

제21조 광고 집행 비용

1. “회원”은 “비즈월렛”을 연결한 “광고계정”에서 집행된 “광고” 집행 비용의 구체적인 내역을 “비즈월렛”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비즈월렛”을 연결한 “광고계정”에서 광고의 집행 비용은 연결된 “비즈월렛”에 사전에 충전된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이 때 “광고”의 집행 방식에 따라 충전 금액을 초과하는 과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원”은 잔여 금액을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잔여 금액을 지급하지 않을 경우 본 운영정책에 따른 이용 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비즈월렛”에 “캐시”를 충전하면 해당 “비즈월렛”과 연결된 모든 “광고계정”의 “마스터회원” 및 “멤버회원”의 광고 집행에 의하여 “캐시”가 차감될 수 있으며, “회원”이 충전한 “캐시”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회원”이 해당 “비즈월렛”에서 나가기 또는 내보내기될 경우 “회원”은 해당 “캐시”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광고” 집행 비용의 청구 또는 영수를 위한 증빙 서류(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등)를 “비즈월렛” 단위(개인 또는 사업자)로 발행합니다.

5. “환불”은 해당 “비즈월렛”의 “비즈월렛 마스터회원” 및 “비즈월렛 멤버회원” 모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환불”을 받는 계좌는 “비즈월렛 마스터회원”만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 계좌는 개인 “비즈월렛”의 경우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의 명의 계좌, 개인사업자 “비즈월렛”의 경우 “비즈월렛”에 등록된 사업자 명의의 사업용계좌 혹은 사업자 본인의 개인 명의 계좌, 법인사업자 “비즈월렛”의 경우 “비즈월렛”에 등록된 사업자법인 명의 계좌여야 합니다.

6. 본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 운영정책의 제7조 내용을 따르며, 이때 제7조 제4호의 “광고계정”은 “비즈월렛”을 의미합니다.

(신설)

제22조 자동결제의 이용

“비즈월렛”의 “자동결제” 이용과 관련하여서는 본 운영정책의 제8조의 내용을 따르며, 이때 제8조 각 호에서 “광고계정”은 “비즈월렛”을 의미합니다.

 

◼︎ 카카오광고 운영정책 전문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본 운영정책은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광고 서비스(이하 “카카오광고”라 합니다.)를 운영함에 있어, 카카오광고의 운영 기준과 회원(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회원을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준수해야 할 세부적인 사항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본 운영정책을 지키지 않을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제1장 카카오광고 일반

제1조 용어

운영정책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카카오광고”라 함은 “회원”이 직접 또는 제 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NS, 카카오톡 채널 등(이하 “광고대상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홍보하기 위하여 “광고매체”에서 이용자에게 “광고소재”를 보여주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광고 서비스를 말하며, 이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은 개별 광고 플랫폼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가.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2. 나.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
    3. 다.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
  2. 2.“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를 신청, 게재, 관리하고 비용을 결제하며 광고 집행결과를 확인하는 등 “카카오광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제1항 각 호에 기재된 관리자센터를 말합니다.
  3. 3.“광고매체”라 함은 “회원”이 의뢰하고 “회사”가 승인한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로서, “회사”가 직접 운영하거나 “회사”와 제휴한 제 3자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4. 4.“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이라 함은 “회원”이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과 그룹(타게팅, 광고매체, 과금방식 등) 그리고 소재유형을 선택 후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5. 5.“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이라 함은 “회원”이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에 따라 캠페인을 생성하여 다양한 키워드와 소재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6. 6.“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이라 함은 “회원”이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과 그룹(타게팅, 광고매체 등) 그리고 다양한 키워드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7. 7.“광고매체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광고”의 “광고매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8. 8.“광고”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에서 진행하는 개별 집행 단위를 말하며 캠페인, 그룹, 소재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9. 9.“회원”이라 함은 “카카오광고”를 이용하기 위해 카카오비즈니스 약관 및 본 운영정책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용자를 의미하며,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됩니다.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 및 “일반회원”을 통칭하여 “회원”으로 칭합니다.
    1. 가.마스터회원 : “광고계정”의 책임자 권한을 가지고 해당 “광고계정”을 관리 및 운영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2. 나.멤버회원 : “마스터회원”의 “광고계정” 운영을 대행하거나 지원하기 위하여 “마스터회원”으로부터 권한의 일부 또는 전부를 위탁받은 “회원”을 의미합니다.
    3. 다.일반회원 : ”광고계정”의 이용 없이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회원”을 말합니다.
  10. 10.“광고소재”라 함은 “회원”이 “플랫폼”에 등록하여 “광고매체”에 게재되는 제목, 설명문구/텍스트, 부가정보, 이미지, 키워드, 동영상, 연결화면(랜딩페이지) 등의 광고 내용을 의미합니다.
  11. 11.“광고계정”이라 함은 “회원”이 “플랫폼”에서 특정 브랜드 또는 상품 등을 “광고”하고 이를 관리 및 운영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설정한 단위를 의미합니다.
  12. 12.“집행계약”이라 함은 “회원”이 개별 “광고” 집행을 위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광고 등록을 신청하고 “회사”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 등에 따라 승낙하여 성립하는 법률행위를 의미합니다.
  13. 13.”환급”이라 함은 ”광고”의 집행이 취소 또는 중단되거나 이에 준하는 것으로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회원”이 결제한 ”캐시”의 종류에 따라 ”캐시”로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14. 14.“API”라 함은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의 약자로서 "회원"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웹사이트 또는 프로그램 등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기술을 사용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말합니다.
  15. 15.카카오 "픽셀 & SDK :"라 함은 “회원”이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트래킹 스크립트를 설치하여 정의된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하는 비즈도구로서 효율적인 타게팅과 광고 최적화를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의 서비스를 말합니다(이하 “픽셀 & SDK”라 합니다).
  16. 16.“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란 “회원”이 “카카오비즈니스”의 다른 “비즈서비스” 를 포함한 “회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의 관리, 비즈도구의 이용, 사업자 정보 관리, 멤버 관리 등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제2조 카카오광고 서비스의 제공

  1. 1.”회사”는 “플랫폼”을 통하여 광고의 게재 및 집행 등 “카카오광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각종 제반 기능을 제공합니다.
  2. 2.“회사"는 광고의 종류 및 내용, 광고 게재 절차/영역 등 "서비스"와 관련된 상세 내용을 "플랫폼"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별도 광고 웹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할 수 있으며 "회원"은 광고 “서비스” 이용 전에 이를 신중히 확인하여야 합니다.
  3. 3.“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는 아래와 같이 구분되며, “회사”는 언제든 새로운 유형의 광고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거나, 제공되는 “광고”의 형태를 수정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가.디스플레이 광고
    2. 나.메시지 광고
    3. 다.검색광고
  4. 4.일부 “광고”는 Real Time Bidding 등 “플랫폼”의 정책에 따라 광고의 게재 여부가 결정되므로 특정한 게재 시점이나 노출수, 클릭수 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광고비는 실제 발생한 노출, 클릭 등을 기준으로 과금됩니다.

제3조 광고계정의 생성 및 관리

  1. 1."회원"은 생성된 "광고계정"을 "카카오광고"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으며, 연결되어 있는 “광고계정”에 접근하고, “광고계정”의 전부 또는 일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2.“광고계정” 생성 시 “회원”은 광고하고자 하는 대상 및 내용에 대한 적법한 권리를 스스로 보유하거나 그러한 권리를 가진 제3자로부터 권한을 위임받고 허락을 득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3.”멤버회원”으로 ”카카오광고”를 이용하려면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마스터회원”으로부터 멤버 가입 초대를 받은 후 초대를 수락하거나 직접 ”마스터회원”에게 멤버 등록을 요청한 후 ”마스터회원”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이 외에 “소속 자산”인 “광고계정”의 경우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이 특정 회원을 “멤버 회원”으로 지정할 수 있으며,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계정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4. 4.“멤버회원”의 행위는 “마스터회원”의 행위로 인정되고 “마스터회원”은 “멤버회원”의 “광고계정”과 관련된 모든 활동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책임이 있으므로, 초대 및 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5. 5.“멤버회원”은 자신이 속해있는 “광고계정”에서 멤버 나가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계정”에 연결된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예정 금액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금액이 결제 완료 후에 “광고계정”에서 나갈 수 있습니다.
  6. 6.“광고계정” 단위로 다음 각 호의 권한은 “마스터회원”에게만 있습니다. 단, “소속 자산”인 “광고계정”의 경우에는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에게도 가호, 다호, 자호의 권한이 부여됩니다.
    1. 가.“멤버회원”을 초대 또는 추가할 수 있는 권한
    2. 나.“멤버회원” 추가 요청에 대한 수락 또는 거부 권한
    3. 다.“광고계정”에서 특정 “멤버회원”을 내보낼 수 있는 권한
    4. 라.광고대행사의 영업권 요청을 수락 또는 거부할 수 있는 권한
    5. 마.세금계산서가 발행될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권한
    6. 바.세금계산서 위임 발행의 수락/거부/해제할 수 있는 권한
    7. 사.환불계좌를 등록할 수 있는 권한
    8. 아.“광고계정”의 이름을 수정 및 삭제할 수 있는 권한
    9. 자.“멤버회원”에게 “마스터회원”의 권한을 이전할 수 있는 권한
  7. 7.“마스터회원”(“소속 자산”인 “광고계정”의 경우 “비즈니스계정 마스터”를 포함합니다)은 “권한설정”을 통하여 다른 “회원”에게 광고를 운영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수 있으며 이를 부여 받은 “회원”이 부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관리감독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또한 “마스터회원”은 “멤버회원”이 “권한설정”을 제외한 방법으로 “회원”의 권한을 양도하거나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해당 “회원”의 권한을 해제하고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8. 8.개인 “광고계정”에서 “마스터회원”은 “멤버회원”에게 마스터의 이전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9. 9.본 조에서 정한 권한 이외의 “비즈니스계정”과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에 따른 “광고계정”의 접근 및 관리 권한은 비즈니스계정 운영정책 또는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의 가이드에서 정합니다.
  10. 10.“회원”은 “광고계정”에 등록된 사업자정보 등에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11.“광고계정”이 아래의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플랫폼”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가.“광고소재”와 관련 없는 사업자를 광고주로 선택하거나 허위로 “광고계정”을 생성한 경우
    2. 나.광고집행 이외의 다른 목적이나 부정한 목적을 위하여 “광고계정”을 생성하거나 사용하는 경우
    3. 다.광고의 게재 및 운영에 대한 적법한 권한 없이 타인의 사업/상품/사이트를 광고하기 위해 “광고계정”을 생성하여 운영하는 경우
    4. 라.관련 법령이나 매체의 정책 변경으로 광고 게재가 중단되어야 하는 경우
    5. 마.본 운영정책 제6조 광고의 집행 제5항에 해당하는 광고소재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6. 바.기타 관련 법령 및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과 본 운영정책 또는 “회사”의 가이드에 위반되는 경우
  12. 12.“마스터회원”은 아래 각 호의 조치를 선행한 후 “플랫폼”에서 직접 “광고계정”의 삭제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등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1. 가.“광고 집행계약”의 해지
    2. 나.잔여 “유상캐시”의 환불
    3. 다.광고 집행 비용 지불
    4. 라.“멤버회원” 내보내기
    5. 마.“비즈니스계정”의 “소속 자산” 해제
    6. 바.기타 “회사”가 정한 가이드 및 정책에 따른 사전 절차 이행
  13. 13.“회사”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 등을 위반한 관계로 “광고계정” 삭제 또는 “이용제한 조치” 된 “회원”이 다시 “광고계정”을 생성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제한 조치” 사유 관련 동일 사업자 정보로 다른 “회원”이 “광고계정”을 생성 또는 운영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광고 등록 및 심사 등

  1. 1.“회원”은 개별 “플랫폼”을 통해 관련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에 부합하는 “광고소재”를 등록하여야 하며, 심사 승인된 “광고소재”에 한하여 집행이 가능합니다. 단, “회사”는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광고소재”의 심사 승인 절차 없이 집행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2. 2.“회사”는 광고 심사 결과를 개별 광고 “플랫폼”을 통해 안내합니다. 이 때 “광고소재” 심사는 “회사”의 정해진 업무 시간에만 진행되며, 업무 외의 시간에 “광고소재”를 등록하여 발생한 심사 지연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3. 3.“광고소재”가 심사 승인 또는 집행 승낙되었다는 사실은 해당 소재 내용과 연결화면이 위법하지 않거나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에 적합함을 최종적으로 보증하거나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심사 승인 또는 집행 승낙한 이후 "광고소재"의 내용 및 연결화면, 사이트 등이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을 위반한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광고소재”의 수정을 요청하거나, 광고 집행 중단,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4.제3항에 따른 수정 요청을 받은 “회원”은 “회사”가 안내한 기한까지 “광고소재”가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을 위반하지 않도록 수정해야 하며, 기한 내 수정되지 않은 “광고소재”는 지체없이 광고 게재가 중단될 수 있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5. 5.심사 보류된 “광고소재”는 보류 사유 수정 후 재심사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광고 집행계약의 체결

  1. 1.광고의 집행신청은 “카카오비즈니스” 가입 후,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2. 2.광고의 집행계약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며, “회사”는 구체적인 신청 및 승낙 절차를 집행 신청을 진행한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안내할 수 있습니다.
  3. 3.“회원”은 반드시 “회사”가 요구하는 양식과 절차를 통해 광고 집행을 신청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청에 대해 심사기준, 승낙 여부나 방식 등을 결정할 권한을 가지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신청한 내용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4."회사"는 "회원"이 집행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중도 해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계약해지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계약해지수수료 부과대상 및 구체적인 수수료율 및 부과 절차는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 안내합니다.
  5. 5.“회원”의 변경 요청 거절, "회사"의 미승낙 등의 사유로 광고의 집행계약이 체결되지 않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해

    카카오

    목록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신규 & 휴면 광고주 지원 프로그램 (2023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새로 시작하는 신규 광고주님, 그리고 다시 운영을 시작하시는 휴면 광고주님을 위한 무상충전금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합니다.​과금일로부터 30일간의 유상소진금의 50%를 최대 50만원까지 무상충전금으로 지원해 드리는 프로그램으로 광고주님들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한 비즈니스 효율 향상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실제 집행을 통해 과금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참여되며, 집행 2개월 경과 기준 매월 중순 대상 계정에 지급됩니다.)​성과형 광고 플랫폼의 운영 노하우를 가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공식 파트너사와의 협업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프로그램 내용​- 대상 :   1-1. 신규 광고주 : 2023년 1월 1일 이후 첫 과금이 발생한 사업자 광고 계정(해외사업자 제외)  1-2. 휴면 광고주 : 최근 1년 간, 성과형DA(GFA) 집행 이력이 없는 광고주 (사업자등록번호 기준, 해외 사업자 제외)                                 해당 월 기준으로 적용되며, 전년 해당 월 기준으로 집행 이력이 없을 시 대상에 포함됩니다.                                 (ex) 1월 기준 전년 1월(21/12/31) 이후 미집행, 2월 기준 전년 2월(22/1/31) 이후 미집행, 이후 월 동일) - 기간 : (최초 과금일 기준) 2023년 1월 1일 ~ 2023년 12월 31일- 지원 금액 : 최초 과금일 포함 30일 동안의 유상소진금(VAT 포함, 광고비 보상 금액 제외)의 50%를 최대 50만원까지 무상충전금으로 지원- 적용 상품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내의 전 상품- 지원 방법 : 광고 계정에 무상충전금 지급(집행 시작 2개월 이후, 매월 중순 계정별로 지급, 최대 6개월 이내 사용 권장)                   : 매월 최초 과금 기준, 최초 과금일로부터 30일간의 '보상 금액을 제외한 유상소진금'의 50%를 산정하여                    (최초 과금월 기준) 차차월 중순 지급            ​지원 프로그램 상세 내용 및 참고사항■ 대상 : 네이버 성과형DA(GFA) 광고주(사업자등록번호 기준, 신규 & 휴면 광고주 대상, 해외사업자는 제외)■ 기간 : (최초 과금일 기준) 2023년 1월 1일 ~ 2023년 12월 31일■ 프로그램 내용 : - 아래 조건(1+2 동시 충족)에 부합하는 광고 계정에 대해  최초 과금일 포함 30일 동안의 유상소진금(광고비 보상 금액 제외)의 50%를 최대 50만원까지 무상충전금으로 지급  (※ 1-1 : 신규 or 1-2 : 휴면 = 1번 조건은 이중 1개 조건에 해당하면 됩니다) 1-1. 신규 광고주 : 2023년 1월 1일 이전까지 성과형DA(GFA) 집행 이력이 없는 광고주(사업자등록번호 기준, 해외사업자 제외)1-2. 휴면 광고주 : 최근 1년간 , 성과형DA(GFA) 집행 이력이 없는 광고주 (사업자등록번호 기준, 해외 사업자 제외)                            해당 월 기준으로 적용되며, 전년 해당 월 기준으로 집행 이력이 없을 시 대상에 포함됩니다.                             (ex) 1월 기준 전년 1월 이후 미집행, 2월 기준 전년 2월 이후 미집행,이후 월 동일) 2. 프로그램 기간 내, 최초 과금 발생 광고주(광고비 보상 금액을 제외한 실 유상 소진금)   ※ 사업자 번호가 존재하는 사업자만 해당(사업자 번호가 다르더라도 사이트, 광고 소재 등으로 동일 광고주로 판단 시 대상에서 제외)   ※ '해외 사업자'는 국내 대행사와 통합결제 연동 방식으로만 진행 가능하므로 광고비 사용 방식의 이유로 프로모션 대상에서 제외   ※ 파트너사 영업권 무관    ※ 최초 과금 후 30일 동안의 네이버 성과형DA(GFA) 유상소진금(광고비 보상 금액 제외) 기준​■ 무상충전금 지급 방식 - 집행 시작 2개월 이후 매월 중순, 집행 광고 계정 지급※ 매월 최초 과금 기준, 최초 과금일로부터 30일간의 보상 금액을 제외한 유상소진금의 50%를 산정하여 (최초 과금월 기준) 차차월 중순 지급※ 결제 계정 및 대행사 운영 계정(파트너사 결제 옵션) 무관, 집행 광고 계정에 지급 예시) 1) 1월 최초 과금 대상(1월 1일 ~ 1월 31일 중, 최초 과금일로부터 30일 경과&보상 금액을 제외한 유상소진금의 50%) ▷ 3월 중순 지급       ⓐ 1월 1일 최초 과금하여 1월 30일까지 120만원 집행하였다면, 3월 중순 광고 계정에 50만원의 무상 충전금 지급       ⓑ 1월 31일 최초 과금하여 3월 2일까지 15만원 집행하였다면,            1월 31일부터 3월 1일까지(30일간) 집행한 13만원(30일간 집행 금액)의 50%인 6만 5천원의 무상충전금을 3월 중순 지급       ⓒ 1월 3일 최초 과금하여 2월 1일까지 180만원 집행하였다면, 3월 중순 광고 계정에 50만원의 무상 충전금 지급  ■ 프로그램 참고사항1) 파트너사 결제 옵션 무관, 광고주 광고 계정에 직접 지급됩니다.2) 대상 광고주 여부는 [사업자등록번호] 기준으로 확인하며 사업자번호로 생성된 계정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동일 사업자 번호에서 다수 계정으로 진행하신 경우, 최초 과금 발생 계정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최초 과금일이 동일한 경우, 광고비 집행금액이 큰 계정이 대상이 됩니다. 3) 지급 시 바로 광고 계정에 충전되며 충전된 계정에서 무상충전금>유상충전금 순으로 사용됩니다.4) 무상 충전금 역시, 무상충전금 잔액 소진 이후 추가적인 과금(마이너스 과금 포함)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유상 소진금에 포함됩니다.    해당 유상 소진금은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는 금액이므로 광고비 관리에 주의바랍니다.     (설정>결제관리>충전금 관리 메뉴 참고하십시오.)5) 통합결제 연동(파트너사 혹은 직접 운영 관리 계정과 결제 연동)된 경우,    통합결제 연동된 관리 계정의 충전금을 사용하며 광고 계정의 충전금을 소진하지 않습니다.    이에 통합결제 연동된 광고 계정의 경우, 통합결제와 연동 해지하셔야 광고 계정에 충전된 무상충전금 사용이 가능하며    연동 해지를 위해서는 '광고 OFF'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통합결제로 연결된 광고 계정은 

    []

    [기타]

    [에이블리] 휴면 광고주 무제한 페이백 “레벨업 프로모션” 안내

     안녕하세요. 휴면 광고주님께서 에이블리 광고와 함께 다시 한 번 성장하실 수 있도록광고비 소진액의 50%를 제한 없이 페이백 해드리는 “레벨업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이벤트 주요 내용프로모션 기간 : 11월 9일 목요일 ~ 11월 15일 수요일참여 기간 내 비즈머니 소진액의 50%, 한도 없는 페이백✅ 이벤트 대상마지막 광고 운영 일자가 23년 7월 ~ 9월 사이인 휴면 광고주대상 광고주님께는 별도로 챗봇 및 이메일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안내를 받은 마켓만 휴면 광고주에 해당합니다.)✅ 유의사항페이백 지급 일정 : 11월 18일 토요일 자정비즈포인트는 11월 18일, 19일 양일 간만 사용 가능합니다.비즈포인트는 별도의 설정 없이 바로 광고비로 사용되며, 비즈머니와 동시 보유 시 비즈포인트부터 소진된 후 비즈머니 소진으로 이어집니다.비즈포인트는 반환이나 세금계산서 발행의 대상이 아닙니다.✅ 이벤트 자세히 보기 : 클릭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1544-1853번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메인 아웃스트림 동영상 신규 지면 추가

    안녕하세요. 네이버 > 스마트채널에 신규로 노출되는 지면 관련 공지드립니다.  1. 노출 시점   - 네이버 앱 홈 피드 아웃스트림(1:1형/16:9형) : 2023.11.9 (목) 적용 예정   - 네이버 모바일 웹 홈 피드 아웃스트림(1:1형/16:9형) : 2023.11.22 (수) 적용 예정  - 네이버 모바일 웹 추천판, 구독판, 지식+판 아웃스트림(1:1형 추가) : 2023.11.22 (수) 적용 예정 2.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아웃스트림 동영상- 캠페인 목적 : 동영상 조회  - 게재 위치 : 네이버 > 피드 영역- 노출 경로 : 네이버 > 메인 > 홈 피드                    네이버 > 메인 > 추천판                    네이버 > 메인 > 구독판                    네이버 > 메인 > 지식+판- 노출 예시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맞춤형블록’ 영역 광고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2023년 11월 9일(목)부터 통합검색 ‘맞춤형블록’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맞춤형블록’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상품 추천 블록으로 로그인 이용자에 한정하여 사용자별 쇼핑 이력(클릭/구매/찜/장바구니)을 바탕으로 입력한 키워드와 연관된 관심 있던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상품이 최근 사용자 취향에 맞게 노출되는 개인화 서비스 영역입니다. 지난 10/19(목)부터 11/1(수)까지 광고 노출 테스트 진행한 결과 (관련 공지 바로가기), 기존 광고 노출 영역 대비 이용자 클릭 및 전환 성과가 높았던 것으로 나타나 전면 적용하게 되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맞춤형블록’ 광고 운영을 통해 높은 광고 효율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 2023년 11월 9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맞춤형블록’ 영역 전체 트래픽■ 적용 내용- ‘맞춤형블록’ 위치: 기본적으로 쇼핑 컬렉션 상단- ‘맞춤형블록’ 내 광고 개수 및 위치: 사용자별 이력(클릭/구매/찜/장바구니)에 따라 가변■ 적용 상세- 11/9(목)부터 ‘맞춤형블록’ 내 광고 노출 적용 예정 ※ 알아두세요!- ‘맞춤형블록’의 맞춤 탭 내에서만 광고 노출되며, 브랜드명/스토어명 탭은 광고 노출 대상 영역이 아닙니다.- ‘맞춤형블록’ 광고 영역은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PC’ 매체로 집계되며, 해당 영역에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매체에서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PC’를 제외해야 합니다. 단, 기존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PC’ 매체에는 ‘FOR YOU 반응형 영역’이 포함되어 있어 해당 매체 OFF 시 ‘FOR YOU 반응형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 상품 집행 프로세스 개선 안내 (11/9)

     안녕하세요. 지난 2022년 9월 카카오톡 친구탭에 노출되는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 상품 오픈 이후 다양한 프리미엄 비즈보드 상품들이 출시되었었습니다. 이에 따라, 모든 광고주들이 접근하여 집행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하며, 광고주가 직접 모먼트에 접근하여 광고 청약 및 집행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카카오 비즈보드 CPT 계약 프로세스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비즈보드 CPT(beta) 집행 프로세스 개선] ◼︎ 적용일 : 2023년 11월 9일 (목) 예정◼︎ 적용사항  1. 집행 프로세스 구분내용청약광고주는 모먼트에 접근하여 캠페인 유형x목표 ‘카카오 비즈보드 CPTx도달’ 에서 청약에 참여합니다. 광고그룹 생성 시점에 집행상품, 일자,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구매확정광고그룹을 생성하여 계약금액을 걸어둔 상태입니다. 구좌별 선착순으로 광고노출 61분 전까지 광고그룹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계약해지구매확정된 광고(=광고그룹 생성 완료)를 계약해지 처리하여 계약을 무효화합니다. 계약해지 시점에 따라 계약해지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계약해지는 집행일시 30분 전까지 처리 가능합니다.☞ 계약 해지수수료 가이드집행 소재는 광고집행 시작 최소 영업일 2~3일 전에 등록해 주시길 바라며, 소재 등록 및 심사 후 정해진 집행일자/시간에 노출이 시작됩니다. 2. 청약 일정 일부 변경구분AS - ISTO - BE청약- 광고노출 6주 전에 1주(월~일) 단위로 오픈ㄴ 매주 월요일 10시 ~ 15시ㄴ 월요일이 비영업일일 경우, 익일 영업일에 오픈- 광고노출 6주 전에 1주(월~일) 단위로 오픈ㄴ 매주 월요일 10시 ㄴ 월요일이 비영업일일 경우, 익일 영업일에 오픈재청약- 매주 월, 수, 목요일 10시 ~ 15시 오픈- 영업일 2일 이후, 광고노출 5주 전까지의 미판매 구좌에 재입찰 가능- 구좌 오픈 후 상시 오픈 및 광고노출 61분 전까지의 미판매 구좌 구매 가능집행 - 매주 월 ~ 금요일 상시 오픈- 취소 완료 안내 메일은 영업일 기준 1일 내 발송(메일 수신일과 무관하게 취소 신청은 당일 처리)- 광고그룹 생성 완료 ~ 광고노출 30분 전까지 가능(단, 계약 해지수수료 정책 동일) 3. 권한 확대- AS - IS : 공식 대행사- TO - BE : 모먼트 광고주, 공식 대행사 4. 비즈노티 발송(기존) 집행일시가 도래되는 광고그룹 하위에 운영 가능한 소재가 없는 경우(신규) 광고주가 광고그룹을 생성했을 경우 (구매확정 상태)(신규) 계약 해지 처리된 경우 5. 모먼트에서 광고주가 직접 청약 및 계약해지 가능5.1. 청약 일정 및 구좌별 계약 등록 현황 확인- 경로: [모먼트] 대시보드 > 광고 만들기 또는 캠페인 만들기 > 유형과 목표 > 카카오 비즈보드 CPT - 계약 등록 현황 보기 버튼ㄴ 계약 가능한 구좌의  [계약 등록] 버튼 클릭 시, 선택한 구좌 정보가 세팅된 광고그룹으로 이동합니다. 5.2. 계약 생성 및 청약: 캠페인/광고그룹(집행상품, 집행일자/시간 등 선택) 생성 즉시 계약 생성 및 구매확정 (선착순 승낙)- 경로: [모먼트] 대시보드 > 광고 만들기 또는 캠페인 만들기 > 유형과 목표 > 카카오 비즈보드 CPT X 도달 - 캠페인 만들기 버튼 클릭- 광고 상품 설정 > 새로운 계약 만들기 선택  - 광고그룹 > 집행 전략 선택: 집행상품, 집행일자, 집행시간 선택 5.3. 계약해지 가능: 집행일시 30분전까지 계약해지 가능- 경로 : [모먼트] 대시보드 > 광고그룹 탭 > 계약해지 버튼 6. 광고캐시 관리에서 계약 해지수수료 부과 내역 확인 가능-경로 : [모먼트] 대시보드 > 설정 > 광고캐시 관리 > 계약 해지수수료 부과내역 - 후불 광고주의 경우 '광고캐시 관리 > 후불결제 현황'에서 계약해지 위약금 조회 및 결제 가능ㄴ구분 : 위약금 (다음쇼핑 계약 해지수수료는 '일반' 으로 구분하여 확인 가능)ㄴ 계약해지시 발생한 계약해지수수료 금액이 위약금 항목으로 조회 및 결제 가능 ◼︎ 주요 안내사항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는, 1일 10구좌 판매됩니다. 노출 6주 전, 매주 월요일에 오전 10시 신규 입찰 가능한 구좌가 1주일(월~일) 단위로 열립니다. 계약된 일자/시간에 독점 노출되어 카카오모먼트 공통 가이드 외 추가로 제한되는 업종 가이드가 있으며 별도의 운영 집행 가이드를 준수해야 합니다. 최종 구매확정(광고그룹 생성) 시점부터 계약 해지수수료가 적용됩니다. 광고그룹 내 소재가 없거나 미 노출 시간대가 존재하더라도 기간 예산은 환급되거나 보상되지 않습니다. ※ 참고사항- 2023년 11월 9일(목) 오후 12:30 ~ 14:30 시간 동안에는 카카오 비즈보드 CPTx도달 캠페인/광고그룹 생성이 불가합니다. 임의로 생성 시, 정상적으로 저장 및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문의해 주시면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고맙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Mobile 신규 지면] 네이버 > 모바일 > 플레이스에 신규 매체(지면) 추가 (2023.11.8 예정)

    안녕하세요.네이버 > 모바일 > 플레이스에 신규 매체(지면)가 추가되어 공지 드립니다.1. 노출 시점   - 2023.11.8 (수) 적용 예정2.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위치 : 플레이스 > 예약완료 팝업   -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플레이스 > 홈, 예약 완료 안내 팝업   - 노출 예시      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교환 처리 지연 주문 관리 탭 신설 (11/02)

     안녕하세요.[판매자 서비스 등급] 의 교환 접수 처리와 교환 수거 완료 지연 주문건을 관리할 수 있는 주문 관리 탭이 신설 되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 23년 11월 2일 (목)✅ 상세 내용 : 1. 교환 접수 처리 지연 : 교환 요청 된 주문건을 1영업일 내 접수 처리 하지 않으면 [처리 지연] 으로 분류 됩니다.※  처리 지연 주문건으로 인해 [판매자 서비스 등급] 의 [교환 접수 처리] 항목 점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2. 교환 수거 완료 확정 지연 : 교환 수거 완료 후  3영업일 내 교환 수거 완료 확 정 처리 되지 않은 주문 건은 [처리 지연] 으로 분류 됩니다.※  처리 지연 주문건으로 인해 [판매자 서비스 등급] 의 [교환 수거 완료 처리] 항목 점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 피드 영역 > 홈 노출 대상 확대

    안녕하세요, 네이버 > 피드 영역 중 홈 지면의 노출 대상 확대 안내 드립니다.아래 네이버 다이어리에 게시된 내용과 같이 네이버 홈이 베타 테스트를 마무리 하고,개편된 서비스의 이용 대상자를 확대하게 됩니다.새로운 네이버 앱을 소개합니다.https://blog.naver.com/naver_diary/223250684749네이버 앱은 11/2 ~ 11/16까지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되며,(네이버 앱 11.25 버전 이상에서 개편된 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웹은 11/22에 신규 서비스로 100% 전환 됩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지면 확대

     안녕하세요. 2023년 11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1]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지면 확대 – 2023년 11월 9일 (목) ■ 상세 변경 내용 [1]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지면 확대오는 11월 9일부터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집행 시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를 선택하실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카탈로그 판매 켐페인은 사용자의 니즈와 관심을 고려해 스토어 상품을 추천해 주는 광고 상품으로, 그동안 카탈로그 광고는 네이버 게재 위치에서만 집행 가능했으나,앞으로는 네이버 외 다양한 네트워크 매체와 지면을 통해서도 광고주님의 카탈로그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지원될 예정으로 많은 이용 부탁드리며,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1.   적용 일자- 2023년 11월 9일 (목) 14시 이후※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플랫폼 변경 사항 및 설정 안내1)   플랫폼 변경 사항-      캠페인 목적 ‘카탈로그 판매’ 설정 시 광고 그룹 내 게재 위치 설정 시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 표시2)   네트워크 지면에 카탈로그 광고 집행 설정 방법①    비즈채널 등록-       도구 > 비즈채널 관리 메뉴를 통해 스마트 스토어 또는 브랜드 스토어를 비즈채널로 등록-       검수 승인 된 비즈 채널인 경우 광고에 설정 가능②    카탈로그 생성-       캠페인 만들기 > 카탈로그 판매 설정 후 하단 주의 사항의 ‘카탈로그 관리’ 링크를 통해 카탈로그 관리 메뉴 이동-       비즈채널로 등록한 스토어 선택 후 카탈로그 생성③    캠페인 및 광고 그룹 설정-       캠페인 : ‘카탈로그 판매’ 목적 설정-       광고 그룹 : 게재 위치 에서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설정 또는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 설정※ 보다 자세한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설정 방법은 이전 공지 사항 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주의 사항-       기존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에서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으로 설정 된 광고 그룹의 경우 적용 일자 이후 자동으로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가 포함되어,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만약,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로 광고 노출을 원하지 않으신 경우 게재 위치 설정을 ‘직접 설정’ 으로 노출을 희망하시는 게재 위치 항목만 선택하시거나, 광고를 OFF 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를 설정했더라도, 카탈로그 광고 노출이 가능한 일부 매체의 지면에서만 광고가 노출될 수 있으며,노출 가능 지면은 운영 중 추가되거나 변경 될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통합검색 모바일 지면 신규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의 다양한 노출기회 제공을 위해 2023년 11월 9일 (목)부터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이 통합검색 모바일 지면에 노출됩니다.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 : 2023년 11월 9일 (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지면 : 모바일 통합검색 * 노출위치는 키워드에 따라 유동적으로 달라지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상세 내용모바일 통합검색 지면에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를 운영 및 등록 한 소재에 한정하여 광고 노출*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쇼핑 브랜드형 키워드 유형 중 '일반키워드'에 한정하여 광고가 노출됩니다.        *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에서는 검수가 통과된 일반키워드라 하더라도 키워드별 사용자 검색 수 및 반응, 쇼핑성 여부 및 노출 소재 수 등에 따라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통합검색 지면에서는 ‘상단 노출 가능 입찰가’와 관계없이 이용자에게 브랜드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가 세팅된 광고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확장 소재 등록 도움말 보러가기 > - 광고는 키워드별로 최대 5개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모바일 쇼핑 검색 지면에서 노출되던 쇼핑 브랜드형 광고가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으로 확대되는 내용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단, 통합검색 지면에서는 '상단 노출 가능 입찰가'와 관계없이 이용자에게 브랜드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가 등록된 광고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 모바일 통합검색 쇼핑 브랜드형 영역은 <네이버 통합검색-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검색광고 플랫폼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존 쇼핑 브랜드형과 동일하게 개별 광고 클릭 시, 해당 광고의 랜딩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지금 볼만한 브랜드’ 블록의 위치는 이용자 반응에 따라 달라집니다.참고 링크- '쇼핑검색광고-쇼핑 브랜드형' 확장 소재 만들기 : 도움말 보러가기 >   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코디상품 등록 수 확대 및 상호연결 기능 안내

    안녕하세요.파트너센터의 코디상품 등록 기능이 개선되어 안내 드립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1. 상품 등록 개수 상향코디상품으로 등록할 수 있는 상품 수가 최대 20개로 상향 되었습니다.품절 상태인 코디상품은 지그재그에 노출되지 않습니다.판매중인 상품을 최대 20개까지 등록해 크로스셀링을 유도해보세요!2. 상호연결 기능두 상품이 서로 코디에 활용된 경우 상호연결로 코디상품을 등록해 주세요. 한 번의 등록으로 두 상품의 코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A에 B를 코디 상품으로 등록한 경우, B에도 A가 코디상품으로 등록됩니다.▶ A, B 중 한쪽에서 코디 상품을 삭제하면 연결된 상품에서도 코디 상품이 삭제됩니다.▶ 코디상품의 상호연결은 코디상품을 새로 등록하실 때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A에 미연결(OFF) 등록한 코디상품 B를 연결(ON)로 설정 하려면,등록했던 미연결(OFF) 코디상품 B를 삭제한 후 다시 B를 연결(ON)해 코디상품으로 등록하거나B에 코디상품 A를 미연결(OFF)로 등록하시면 A, B 양 상품에 서로 코디상품으로 등록 되었으므로 자동으로 연결(ON)로 업데이트 됩니다.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톡 PC 우측 하단 플로팅 1:1 이미지 소재 추가 노출 안내 (11/1)

    안녕하세요.  11월 1일(수) 카카오톡 PC(window) 내 1:1 소재 노출 지면이 확장되는 변경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카카오톡 PC(window) 우측 하단 플로팅 광고 지면에 1:1 이미지 소재가 추가로 노출됩니다.  ■ 적용일 : 2023년 11월 1일(수)   ■ 적용 사항 게재지면상세 위치적용 소재적용 소재 카카오톡 PC (window)우측 하단 플로팅 배너 지면 이미지 네이티브1:1 비율의 이미지  ■ 적용 예시  ※ 참고사항 - 디스플레이 유형의 광고 그룹 > 집행대상 설정 > 디바이스 PC & 게재지면 카카오톡 설정 필요합니다. - 카카오톡 PC 앱은 업데이트 된 최신 버전부터 광고가 노출됩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4로 문의해 주시면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