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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브랜드검색 광고계정 대상 비즈월렛 기능 오픈 안내

브랜드검색 광고계정 대상으로 비즈월렛이 오픈합니다. (8/19)

 

■ 비즈월렛 소개

 

‘브랜드검색키워드광고카카오모먼트’의 개별 광고계정 단위로 캐시 충전하여 이용하던 불편을 덜어드리고자 통합 월렛인 ‘비즈월렛'을 제공합니다.

 

광고 뿐 아니라 카카오비즈니스 하위 여러 비즈니스 서비스들의 여러개 자산들이 하나의 비즈월렛을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 및 자동 결제 카드 연결 등 지갑의 잔액 관리 및 운영에 필요한 일련의 과정들을 하나의 비즈월렛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통합회원이라면 누구든 비즈월렛을 만들고 개별 비즈니스 자산과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별 서비스 단위로 순차적으로 비즈월렛을 이용할 예정이며브랜드검색의 광고계정이 가장 먼저 비즈월렛을 이용합니다.

 

내 비즈월렛 리스트 화면

 

내 비즈월렛 연결된 자산 리스트 화면

■ 비즈월렛 오픈 관련 안내 사항

 

1.

기존에 사용하던 브랜드검색 광고계정은 자동으로 새로운 비즈월렛을 생성하여 연결되어 있습니다.
기존 브랜드검색 광고계정의 지갑 관련 기능들은 비즈월렛으로 이동합니다.

 
 

이동한 아래 기능은 [비즈월렛 관리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권한

  

광고계정의 마스터/멤버

 

2)

지갑 정보

  

광고계정 id

  

광고계정 이름

  

광고계정 생성일시

  

광고계정 지불방식 및 후불한도

  

광고계정 타입 (개인사업자-일반사업자-대행사 구분)

 

3)

세금계산서 정보

  

세금계산서 수신 이메일 정보

  

직접 발행 : 동일하게 이관

  

위임 발행 : 광고계정의 위임발행 설정 사업자 정보 → 비즈월렛의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정보로 이관

 

2.

신규로 브랜드검색 광고계정 또는 비즈월렛을 만든 경우광고계정에서 비즈월렛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브랜드검색 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을 연결하여야 합니다.

 
 

신규로 생성한 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은 만든 후‘브랜드검색 서비스 > 광고계정 상세 > 설정 > 비즈월렛 관리’ 메뉴를 통해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브랜드검색 서비스 진입 > 광고계정 만들기

 
 

내 광고계정 - 브랜드 검색 페이지에서 광고계정 만들기 버튼 선택하는 이미지

 
 

2)

비즈월렛 서비스 진입 > 비즈월렛 만들기

 
 

내 비즈월렛 리스트 페이지에서 비즈월렛 생성하기 버튼 선택하는 이미지

 

3.

비즈월렛 오픈 이후에도 영업권은 브랜드검색 광고계정을 대상으로 설정합니다.

 
 

아래 각각의 경로에서 영업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1)

통합 에이전시 > 영업권 관리 > 영업권/위임발행 신청 메뉴

 
 

영업권/위임발행 신청 메뉴 페이지 이미지

 
 

2)

대행사 소속 마케터가 광고계정 생성 시 > 광고계정 생성 완료 직후 > 영업권 신청하기

 
 

광고계정 생성 완료 후 영업권 추가하기 버튼 선택하는 이미지

 

4.

세금계산서는 비즈월렛의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정보 기준으로 발행합니다.

 
 

비즈월렛 오픈 이전/이후 광고계정에서 소진한 유상 금액은 이관한 비즈월렛 기능으로 통합 발행됩니다.
오픈일 포함한 8월 기준으로 아래 2개 유상 금액이 1장으로 통합 발행됩니다.

 
 

1)

8/1일 부터 ~ 8/18일 까지 광고계정에서 소진한 유상 금액

 

2)

8/19일 부터 ~ 8/31일 까지 광고계정에서 소진한 유상 금액

 
 

※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정보가 대행사인 비즈월렛은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 광고 통합 에이전시"를 통해 대행사 기준으로 통합되어 각 서비스 단위로 발행됩니다.

 

5.

기존 광고계정 기준으로 발급한 가상계좌는 8/19일 기준으로 만료 처리됩니다.

 
 

광고계정에 발급한 가상계좌는 선/후불 지불방식과 관계없이 비즈월렛으로 이관되는 시점에 모두 일괄 만료처리 될 예정입니다.
만료된 가상계좌는 더이상 입금이 불가하며비즈월렛 이관을 모두 완료한 이후에 신규 가상계좌를 발급하여 입금을 부탁드립니다.

 

6.

광고계정의 마스터가 휴면 또는 탈퇴상태인 경우연결한 비즈월렛을 변경하여 사용해 주세요.

 
 

광고계정의 마스터/멤버가 그대로 광고계정과 1:1로 연결한 비즈월렛의 마스터/멤버로 이관됩니다.
마스터가 휴면 또는 탈퇴인 경우비즈월렛 운영상 일부 제약이 발생 될 수 있으므로광고계정에서 비즈월렛과의 연결을 해제하고 신규 비즈월렛을 생성하여 연결/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의 연결 해제는 광고계정의 멤버 회원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7.

광고계정 상세 화면에서 달라지는 점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광고계정 생성 단계 :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번호 입력을 하지 않습니다.

 
  

광고 대상인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란에 기재합니다

 
 

광고계정 만들기 페이지에서 광고 대상인 사업자 등록번호 입력란 이미지

 
 

2)

광고계정 삭제 단계 : 광고계정 삭제 가능여부를 확인 할 때 연결한 비즈월렛의 해제가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비즈월렛으로 지갑 기능을 이관한 광고계정의 경우비즈월렛과 1:1로 연결되어 있고

  

신규 생성한 광고계정도 비즈월렛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광고계정 삭제 시연결 비즈월렛과 연결을 해 제해도 무방한지 확인하므로 삭제 불가 사유에 아래 신규 불가 사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광고계정 삭제 팝업에서 연결한 비즈월렛의 해제가 가능한지 확인하는 이미지

 
 

3)

위임발행 기능은 더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광고계정은 비즈월렛과 연결 관계를 맺고연결 비즈월렛의 잔액을 소진시키는 구조이므로 위임발행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비즈월렛으로 이관한 이후 위임발행이 필요한 경우대행사 사업자정보로 만든 비즈월렛을 광고계정에 연결하여 운영 부탁드립니다.

 
  

[참고 사항]

1. 광고계정과 연결 비즈월렛 사업자정보가 동일한 경우

 

광고계정 A : 사업자정보 (123-xx-xxxxx)

 

비즈월렛 B : 사업자정보 (123-xx-xxxxx)

 

→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 비즈월렛 B의 사업자정보 (123-xx-xxxxx)

 

2. 광고계정과 연결한 비즈월렛 사업자정보가 동일하지 않은 경우

 

광고계정 A : 사업자정보 (123-xx-xxxxx)

 

비즈월렛 C : 사업자정보 (789-xx-xxxxx)

 

→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 비즈월렛 C의 사업자정보 (789-xx-xxxxx)

광고계정과 연결한 비즈월렛 변경 경로 : 브랜드검색 서비스 > 내 광고계정 > 특정 광고계정 상세 > 설정 메뉴 > 비즈월렛 관리 > 연결 자산 관리 > [연결 변경클릭

연결된 자산 페이지에서 연결 변경 버튼 선택하는 이미지

주요한 내용들 위주로 브랜드검색 '비즈월렛 오픈에 따른 변경사항'을 사전 안내 드렸습니다.
8/19
일 기준위 안내드린 내용이 브랜드검색 광고계정과 비즈월렛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이번 개편으로 기존에 사용중이던 브랜드검색 광고계정에 자동으로 연결한 비즈월렛을 확인할 수 있는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브랜드검색 서비스 진입 > 내 광고계정 > 특정 광고계정 상세 > 설정 메뉴 > 비즈월렛 관리 클릭

추후 비즈월렛 서비스에 대해 자세한 이용 방법 관련한 별도 웹가이드도 공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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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검색 광고 UI 노출 변경 안내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가 더 나은 상품 제공을 위하여 2023년 10월 19일(목)부터 아래와 같이 광고 UI가 변경되어 노출될 예정입니다.브랜드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상세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0월 19일(목) 이전 등록한 소재는 자동으로 UI가 변경되어 노출됩니다.< 브랜드검색 광고 UI 노출 변경 안내 > ※ 적용 일시/내용 등은 내부 사정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안내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일정 - 2023년 10월 19일 (목)■ 대상 - 네이버 브랜드검색 PC (라이트형 / 프리미엄형 ) - 네이버 브랜드검색 모바일 (라이트형 / 프리미엄형 / 브랜드추천형 / 브랜드존)■ 변경 내용 상세 - 상품 유형별로 소재 요소 중 일부 이미지가 라운딩 처리되어 노출됩니다. - 일부 상품 유형의 썸네일 이미지 크기가 확대됩니다. (모바일 라이트형, 프리미엄형, 브랜드추천형)  - 금번 광고 UI 노출 변경으로 인한 브랜드검색 단가 변경은 없습니다.■ 변경 노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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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1) - '디미토리-PC/모바일'

 안녕하세요. 2023년 11월 1일(수), '디미토리-PC/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3년 11월 1일(수)■ 적용 내용 :  - '디미토리-PC/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디미토리-PC/모바일 l https://www.dmitory.com- 매체 소개 : 여성 전용 주제별 커뮤니티 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게시글 페이지 최대 3개, 리스트 페이지 최대 2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 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3년 10월 25일(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3년 10월 25일(수)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 변경 테스트 안내

  안녕하세요.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효율 향상과 이용자의 검색 만족도 제고를 위해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 일부 트래픽에 대하여2023년 10월 26(목)부터 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에 대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일정 - 2023년 10월 26(목) ~ 2023년 11월 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의 일부 트래픽■ 테스트 내용- 일부 키워드에 대해 다양한 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 테스트■ 테스트 상세 ※ 알아두세요!- 광고 등록 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과금 방식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하며, 본 테스트를 통해 노출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동일한 노출 형태일지라도 뷰타입에 따라 개수 및 위치가 변형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광고 아카데미 접수 안내

안녕하세요. 지그재그 광고로 빠른 성장을 하고자 하는 파트너분들을 위한 지그재그 광고 아카데미 일정을 안내드립니다. 광고 아카데미 구성광고 아카데미는 지그재그 광고를 관리하고 성과를 개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웨비나 입니다.총 3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단원 광고를 시작하고 성과를 진단하는 방법        : 광고를 잘 시작하는 방법과 내 광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2단원 내 광고 효율 개선하기        : 내 광고의 약점을 개선하는 구체적인 운영방법을 설명합니다.    3단원 클릭을 만드는 썸네일 가이드 + 케이스 스터디        : 인기소재의 공통 요소를 알아봅니다. + 참여 스토어의 실제 광고계정을 보며 개선점을 진단합니다.* 상반기 진행한 광고 운영 웨비나의 내용과 유사합니다.* 이전 광고 아카데미와 동일한 내용으로 이전 수강 하시는 파트너분들은 수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그재그 상품형 광고를 단 며칠이라도 운영 후 참여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진행 일정모두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합니다.    1단원 : 10월24일(화) 오후 2시    2단원 : 10월25일(수) 오후 2시    3단원 : 10월26일(목) 오후 2시 대상    - 지그재그 광고에 관심이 있는 모든 파트너 참여 혜택    - 각 단원 출석 체크 시 1만 광고 포인트 지급    - 3단원 모두 출석 체크 시 3만 광고 포인트 지급 상세 내용 및 신청      광고 아카데미 페이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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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45회차 5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10/17(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45회차(11/06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5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출산/육아 > 퍼즐매트전자/가전 > PC/주변기기 > 라벨프린터패션/잡화 > 가방 > 퀼팅백패션/잡화 > 모자 > 바라클라바패션/잡화 > 모자 > 버킷햇-※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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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A] 결제(빌링, 네이버페이) 시스템 점검에 따른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영향 안내 (10/21)

  결제(빌링, 네이버페이) 시스템 점검에 따른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영향 안내 (10/21 토요일)   2023년 10월 21일(토) 새벽 2~6시, ‘결제(빌링, 네이버페이) 시스템 점검’이 예정되어 있어 사전 공유드립니다.해당 시간 동안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랜딩 광고의 노출이 일시 중단되며, 네이버페이 및 계좌/카드 사용이 불가할 예정입니다. 광고주께서는 하기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점검 내용1) 기 간 : 2023년 10월 21일(토) 02:00 ~ 06:00 (약 4시간)            (※ 내부 사정에 의해 점검 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2) 내 용 : 결제 인프라 안정화 및 개선을 위한 네이버페이/빌링 시스템 점검            (네이버페이 전체 서비스 이용제한. 계좌거래 및 카드 결제/등록/취소 불가) ■ 광고 영향 1) 영향 내용- 집행 중인 광고 소재의 캠페인 목적이 ‘카탈로그 판매’ 및 ‘쇼핑 프로모션’ 인 경우, 소재 랜딩 URL에 아래 도메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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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지역 타겟팅 기능 제공 안내

2023년 10월 18일(수)부터 쇼핑검색광고 지역 타겟팅 기능이 제공됩니다.광고 노출 대상 지역을 관리하시고, 광고 효율을 높여보세요.■ 일정 - 2023년 10월 18일(수) ■ 내용 - 쇼핑검색 캠페인 > 광고그룹 > 타겟팅 탭 추가 > '지역' 메뉴 추가  - 광고 노출 제외 지역 설정 기능 제공  광고주님이 특정 지역에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 경우, '지역 타겟팅 변경' 클릭 후 광고 노출 제외 지역을 이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외 지역에 광고 노출 제한이 필요할 경우, ‘대한민국 외’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옵션에서 선택된 지역은 우측 지도상에 표시됩니다. 기본 설정은 광고 노출 제외 지역 ‘없음’ 입니다. (모든 지역 노출) 노출 제외 지역 설정 후 ‘모든 지역’으로 광고 노출을 다시 확대하고 싶은 경우, 등록된 지역 타겟팅을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쇼핑검색광고 지역 타겟팅에서는 지역별 입찰 가중치 설정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관심 지역’기준으로 노출이 제외되며, 이는 사용자가 위치하거나 관심을 보인 지역으로 사용자의 ‘거주지’ 또는 ‘상품 배송지’ 기준이 아닙니다.- 지역 전략은 기술적 특성으로 인하여 100% 정확도를 보장하지 못하며, 경우에 따라 노출을 제외한 지역에도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지역 옵션 ‘국내-상세위치 확인 불가’는, 기술적으로 대한민국에 위치하는 이용자인 것은 확인 가능하지만, 시/도, 시/군/구, 읍/면/동의 상세 위치에 대한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입니다. - 노출 제외 지역은 최대 10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지역 타겟팅 수정의 경우, 반영에 최대 1시간 소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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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을 통합으로 관리하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오픈

새롭게 오픈하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를 소개합니다.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는 네이버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를 통합 운영할 수 있는 계정관리 서비스입니다.네이버 아이디로 한 번에 가입하고, 동시에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까지 완성!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후 광고주 정보를 한 번만 입력하면, 회원가입부터 검색광고 및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의 광고 계정까지 한 번에 쉽게 가입이 완료됩니다.이후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에서 원하는 계정을 선택하고 광고별 플랫폼에서 검색광고 및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모두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광고 계정’이란?광고를 집행하기 위한 단위로 광고 운영을 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광고 계정 생성이 필요합니다.광고 계정 생성 및 운영은 본인의 사업 및 서비스를 광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업자 또는 개인을 구분하여 생성합니다. 광고 계정은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개별로 생성되어 입력하신 이름과 고유한 광고 계정 ID(번호)를 자동으로 받게 되며,광고 집행은 각 플랫폼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스광고 계정을 여러 개 연결하여 한 번에 관리!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에는 회원 아이디에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을 여러 개 연결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또한 운영 중인 광고 계정이 많은 경우, '관리 계정'을 생성한 후 광고 계정을 연동하여 쉽고 편리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관리 계정'이란?“광고 계정” 별로 “회원”의 접근 및 관리 권한 등을 설정할 수 있고, 복수의 “광고 계정”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설정된 단위입니다.'관리 계정'은 한 곳에서 쉽게 광고를 조회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기능으로, 광고 계정이 수십 개 이상인 경우에 사용을 권장합니다.관리 계정에 연결된 광고 계정을 선택하여 동일하게 각 플랫폼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내 계정 목록을 한눈에 확인하고, 관리하고 싶은 계정은 '즐겨찾기'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플랫폼으로 이동하여 관리!확인하세요!통합 광고주센터 오픈 후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신규 가입은 '네이버 아이디'를 통한 통합 회원으로 가입이 됩니다.(기존 검색광고 전용 아이디로는 신규 가입이 불가합니다.)FAQ Q. 관리 계정을 모두 만들어야 하나요?A. 아닙니다. 관리 계정은 운영 중인 광고 계정이 수십 개 이상으로 많아서 묶음 단위의 관리가 더 효율적일 경우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관리 계정을 만들지 않아도 많이 사용하는 광고 계정을 '즐겨찾기'에 등록하면, 통합 광고주센터 첫 화면에서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Q. 기존에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를 서로 다른 네이버 아이디로 이용했는데 하나의 네이버 아이디로 통합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2개의 네이버 아이디를 1개의 네이버 아이디로 합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에서 광고 계정 멤버 및 결제 담당자 변경을 통해1개의 네이버 아이디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검색광고에서 사용 중인 네이버 아이디를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의 멤버로 초대하고,(기존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에서 사용 중인 네이버 아이디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설정되어 있다면)검색광고에서 사용 중인 네이버 아이디 회원에게 결제 담당자 위임 처리도 진행해 주세요. 단, 멤버 초대는 승인까지 진행해야 완료 처리되며, 결제 담당자 위임은 해당 회원이 '마스터' 멤버일 경우에만 진행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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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 제휴 노출 종료 안내 : 'it조선 - PC'

사이트검색광고의 제휴 매체인 'it조선 - PC' 광고 노출이 2023년 9월 30일(토)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 종료 매체 : it조선 - PC- 종료 일 : 2023년 9월 30일(토)9월 30일(토)부터 'it조선 - PC' 매체에는 사이트검색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니,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이 점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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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검색 신규 광고주 무상 비즈머니 쿠폰 지급 프로모션 안내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 최신 브랜드 정보를 노출할 수 있는 '브랜드검색’을 이벤트 기간 동안 처음 집행하시는 광고주께 무상 비즈머니 쿠폰 20만 원을 지급해 드립니다.(브랜드검색 신규 광고주 무상 비즈머니 쿠폰 지급 프로모션은 내부 사정 및 한도 조기 소진으로 내용이 변경되거나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공지를 통해 추가 안내드리겠습니다.)네이버 브랜드검색이란?구매한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 단독 노출되는 상품입니다.네이버 브랜드검색을 통해 내 브랜드를 검색한 사용자에게 보다 풍부한 브랜드 정보를 노출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잠재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브랜드검색광고 이해하기' >프로모션 안내네이버 브랜드검색을 이벤트 기간 동안 처음 집행하시는 광고주께 무상 비즈머니 쿠폰 20만 원을 지급해 드립니다.∙ 기간 2023.09.21 ~ 2023.12.31 (브랜드검색 노출 시작일 기준)∙ 대상 22년 9월 이후 브랜드검색 노출 이력이 없는 광고주 (사업자등록번호, 키워드 노출 이력 기준)∙ 내용 브랜드검색 30일 이상 집행 시 무상 비즈머니 쿠폰 20만 원 지급(단, 계약 시작일 이전 프로모션 신청서 제출 필수)프로모션 신청서 제출 >∙ 이벤트 참여 결과에 따른 비즈쿠폰 지급은 프로모션 종료 후 일괄 지급됩니다. (‘24.2월 초 지급 예정)∙ 지급받은 쿠폰은 [광고시스템 > 비즈머니 > 쿠폰 관리] 에서 비즈머니로 전환하여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알아두세요!Q. 광고시스템 내 다른 계정이나 디스플레이광고(NOSP)를 통해 브랜드검색 집행 이력이 있는 경우 이벤트 참여 대상이 아닙니다.- 다른 계정 혹은 디스플레이광고(NOSP)에서의 진행 여부는 구매 키워드의 노출 이력을 기준으로 확인합니다. (22년 9월 이후)- 정확한 사전 집행 여부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구매를 원하는 키워드와 함께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Q. 이벤트 대상 여부는 노출을 기준으로 합니다.신규 광고주 페이백 이벤트는 22년 9월 이후 브랜드검색 노출 이력이 없는 광고주를 대상으로 한하며,22년 9월 이전에 계약하셨더라도 22년 9월 이후 노출 이력이 있다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Q. 이벤트 참여 여부 역시 노출을 기준으로 합니다.- 이벤트 대상 조건을 충족하는 계정에서 이벤트 기간(2023.09.21 ~ 12.31) 동안 노출이 시작되는 브랜드검색광고에 한합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계약하였더라도 이벤트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 노출이 시작되었다면 이벤트 대상이 아닙니다.Q. 집행 중 취소를 하는 경우 비즈쿠폰이 지급되지 않나요?이벤트 대상 조건을 충족하더라도 집행 중 취소하여 집행 기간이 30일 미만인 경우에는 비즈쿠폰이 지급되지 않습니다.Q. 브랜드검색광고 계약을 여러 개 동시 집행하는 경우 비즈쿠폰이 중복되어 지급되나요?이벤트 대상 조건을 충족하는 광고주 당 1회만 비즈쿠폰이 지급됩니다.Q. 발급된 비즈쿠폰의 유효 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유효 기간은 발행일로부터 3개월입니다.Q. 광고 집행 전 심의를 받아야 하는 업종의 광고주라면 확인해 주세요.사전 심의로 인하여 이벤트 기간 내 광고 집행이 어려운 경우라면 심의 진행 중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와 함께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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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UI 및 소재 요소 등록 기능 변경

'신제품검색광고'가 더 나은 상품 제공을 위하여 2023년 10월 19일(목)부터 '광고 UI'가 변경되어 노출될 예정입니다.'소재 요소 등록' 기능에 변경도 예정되어 있으니 상세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 집행 중인 소재는 별도 조치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변경 후 UI로 노출됩니다.※ UI 변경에 따른 재심의 필요 여부는 소관 심의기구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2023년 10월 19일 (목) ■ 변경 내용 상세 1) UI- 썸네일 이미지 크기 확대 및 모서리 라운딩 처리- 하단 서브링크가 버튼형으로 변경 (기본 2개, 최대 3개까지 입력 가능) 2) 소재 요소 등록 기능 변경- 기존에는 서브링크가 2개였으나 이번 변경 후 기본 2개, 최대 3개까지 서브링크 등록이 가능합니다.- 소재 등록 화면에서 서브링크3 입력 여부 옵션을 선택하여 추가 가능합니다. ※ 적용 일시/내용 등은 내부 사정으로 인하여 변경 및 재공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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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폐지에 따른 검색광고 회원 휴면 정책 변경 안내

9월 15일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에 따라 '개인정보 유효기간제(개정 전 39조의 6)'가 폐지되었습니다.이에 의거하여 광고주께서 검색광고 서비스를 1년간 이용하지 않을 경우, 광고주 개인정보를 분리•보관 적용하던 휴면 정책이 변경될 예정입니다.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검색광고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2023년 10월 3일■ 내용 1. 휴면 정책 폐지검색광고 서비스를 1년간 이용하지 않아도 휴면 회원으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2. 기존 휴면 회원 상태 변경적용 예정일 기준 휴면 상태인 회원의 경우 정상 회원 상태로 변경될 예정이며, 관련 내용은 휴면 해지 시점에 광고주님께 안내될 예정입니다.※ 참고 : 개정 개인정보 보호법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