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더 많은 광고주께서 브랜드검색 <브랜드추천형> 템플릿을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브랜드추천형> 신규 집행 광고주 대상으로 30일 집행 금액의 20%를 무상 비즈머니 쿠폰으로 지원합니다.자세히 알아보기 >브랜드 추천형 상품 효과 알아보기 >프로모션 안내브랜드추천형을 이벤트 기간 동안 처음 집행하시는 광고주께, 30일 집행 금액의 20%를 무상 비즈머니 쿠폰으로 지급해드립니다.프로모션 신청서 >· 무상 비즈머니 쿠폰 지급 일정 : 계약 시작 일에 따라 지급 일정 상이, 조건 미 충족 시 무상 비즈머니 쿠폰 지급 불가· 계약 시작일 : 5월 15일 ~ 6월 30일 (8월 지급), 7월 1일 ~ 7월 31일 (9월 지급), 8월 1일 ~ 8월 31일 (10월 지급)· 지급 받은 쿠폰은 [광고시스템 > 비즈머니 > 쿠폰 관리] 에서 비즈머니로 전환하여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알아두세요!Q. 광고시스템 내 다른 계정이나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브랜드검색 집행 이력이 있는 경우 프로모션 참여 대상이 아닙니다.A. 다른 계정 혹은 디스플레이 광고에서의 진행 여부는 구매 키워드의 노출 이력을 기준으로 확인합니다.22년 5월 이후 브랜드추천형 진행 이력 있는 키워드가 한 개라도 포함될 경우 대상에 포함되지 않으니 참고 부탁 드리며,정확한 사전 집행 여부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구매를 원하시는 키워드와 함께 메일(dl_brandsearchad@navercorp.com)로 문의 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Q. 기존에 30개 키워드만 브랜드추천형을 집행했는데, 다른 계약도 브랜드추천형으로 집행하고 싶어요. 이 때도 해당이 되나요?A. 기존에 브랜드추천형 집행 이력이 있는 광고주이시더라도, 브랜드추천형 집행 이력이 없는 키워드들로만 신규 계약을 구성하실 경우 프로모션 참여 대상으로 인정됩니다. 또한 다수의 계약을 브랜드추천형으로 집행하시는 경우에도 조건만 충족한다면 전부 대상으로 포함됩니다.Q. 중간에 키워드 변경해도 되나요?A. 본 프로모션은 해당 계약에 등록된 키워드 전부(최초 등록, 중도 변경 포함) 브랜드추천형 집행 이력이 없어야 혜택 제공이 가능합니다.키워드를 변경하셔도 무방하나, 변경하신 키워드가 기존에 브랜드추천형 집행 이력이 있다면 혜택에서 제외됩니다.대상 여부 확인이 필요하실 경우 메일(dl_brandsearchad@navercorp.com)로 문의 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Q. 브랜드추천형 집행 이력이 없는 키워드로 6월 (30일), 7월 (30일) 집행 시 모두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나요?A. 아니요. 22년 5월 이후 브랜드추천형 집행 이력이 없는 키워드를 이벤트 대상으로 포함하고 있으며,6월에 집행 이력이 있으신 경우 7월에 해당 키워드는 이미 집행 이력이 있는 키워드로 분류되어 혜택 제공이 어렵습니다.최초 집행 월(6월)에 프로모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집행 중 취소하는 경우에는 비즈쿠폰이 지급되지 않나요?A. 본 프로모션은 브랜드추천형 템플릿 활용 계약을 30일 이상 집행 시 30일 집행 금액의 20%를 무상 비즈머니 쿠폰으로 제공 드리는 프로모션으로,(중도 템플릿 변경 포함) 30일 이전 취소 시 비즈쿠폰이 지급되지 않습니다.다만 90일 계약 후 32일차 취소하시는 경우에는 프로모션 대상으로 간주됩니다.기타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자동충전 횟수에 따라 비즈포인트를 즉시 지급해드립니다!자동충전 기능을 쭉 이어서 잘 사용하실 수 있도록 광고비 지원해드려요,자동충전 마라톤에 참여해주세요![자동 충전 마라톤]·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충전 횟수에 따라 최대 15만원 무상 광고비 자동 지급
5/15~6/4까지 6명의 연예인/유튜버와 함께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많은 고객들의 관심과 앱 이용을 기대하고 있습니다.따라서, 카카오스타일에서는 유저들의 유입을 광고주 분들께서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저렴한 메세지 광고비 지원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브랜드 캠페인을 맞이하여 특별히 할인하는 프로모션인 만큼 남은 기간 메시지 광고 기능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할인 금액 (VAT 포함) -기존 110원 ➡️ 할인가 30원 메시지 광고 할인 프로모션 기간 -5/19 (금) ~ 5/28 (일) 프로모션 내용 -할인 프로모션 기간 동안 발송완료 된 메세지 광고 1건당 30원 과금 할인 예시 -5/27(토) 메시지 세팅 ➡️ 5/28(일) 발송완료 시 할인 대상5/27(토) 메시지 세팅 ➡️ 5/30(화) 발송완료 시 할인 불가 타겟팅 메시지 광고 신청 방법 -파트너센터 > 혜택 관리 > 쿠폰생성 > 타겟팅 > 쿠폰 생성 및 '메시지 정보'메시지 사용 여부 체크 시 예상 지출액(1건당 30원)에서 할인 금액 자동 반영 타겟팅 쿠폰 &메시지 광고 세팅 방법 -쿠폰&메시지 광고 세팅 바로 가기 (클릭)타겟팅 쿠폰 세팅 동영상 가이드 (클릭)타겟팅 쿠폰&메세지 광고 활용 문서 가이드 (클릭)⭐메시지 발송 TIP⭐메시지 발송 시 타겟팅 고객 그룹별 모두 발송하는 것을 가장 추천 드리며 브랜드 캠페인 기간에는 신규 고객의 방문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특히 ‘최근 2주 내 스토어홈에 방문해 상품을 확인한 고객’ 타겟을 추천합니다.
5/15(월)부터 지그재그 빅 브랜딩 캠페인이 진행 될 예정으로, 지그재그의 신규 컨텐츠 및 영상/화보 등을 다양한 지면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예시 : 2022년도 윤여정 CF )큰 규모의 브랜딩 캠페인이 진행되는 만큼 더 많은 유저들의 관심과 유입이 기대되며, 이 시즌에 맞추어 더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저렴하게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도록 광고비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하루에 단 돈 10원씩만 광고비를 더 쓰셔도 광고비를 지원 받으실 수 있으니, 아래 내용 확인 하시어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이번 프로모션으로 광고주 분들께서 더 많은 유저대상으로 더욱더 저렴하게 스토어를 홍보 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그재그 브랜딩 기념 광고비 70% 지원 프로모션 안내 ]✅ 프로모션 기간 - 5/15~5/31 ( 17일간 )✅ 프로모션 내용 - 프로모션 기간동안 증액하여 추가 소진된 광고비의 70%를 6월 초에 파워업 Ai 광고 무상 포인트로 페이백 제공 ( 스토어별 최대 한도 없음 ) - 증액 기준 : 5/8(월) ~5/10(수) 3일간 사용된 일 평균 광고비 단, 위 광고비는 모두 유상 광고비 (파워업 Ai 광고비 + 어텐션광고비 ) 기준으로함✅ 지급 예시 - 5/8~ 5/10 소진된 일 평균 유상 광고비가 10만원 인 경우 - 5/15~5/31까지 15만원으로 운영&소진 > 17일동안 85만원 초과 소진 - 초과 소진된 85만원의 70%인 59만 5천원를 광고비로 페이백 지원✅ 프로모션 참여 방법 - 파트너센터 > 광고 코인탭 진입 > 5/8~5/10로 날짜 설정 - 3일 유상소진내역의 평균 구하기 : ( 파워업Ai광고 소진 금액 (유상) + 어텐션광고 소진 금액 (유상) ) / 3 - 위에서 구한 금액보다 더 높은 광고비 소진 되도록 광고비 변경하기 - 광고 관리 탭 > 파워업 Ai광고 or 어텐션 광고 > 하루예산 수정 -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광고비만 증액하면 프로모션 참여 완료 !✅ 참고사항 - 예산 증액은 파워업 Ai 광고 혹은 어텐션광고 중 선택하여 진행 가능 - 단, 무상포인트 지급은 파워업 Ai 광고비로 지급 예정이며, 6월 초 일괄 지급 예정
티몬 스마트클릭 5월 프로모션 진행 건에 대해 사전 안내드립니다. 프로모션 1. 쓸수록 더더더 / 혜택도 더더더 캐시 리워드 프로모션5월 한달 간! 전월 대비 광고 소진금액(유상충전금)의 증간 구간에 따라 최대 20% (최대 10만 캐시) 리워드 해드립니다. - 참여기간 : 2023년 5월 1일 (월) ~ 5월 31일 (수)- 참여대상 : 전체 광고주- 혜택 내용 : 4월대비 광고 소진금액(유상충전금) 증간 구간에 따라 최대 10만 캐시 리워드- 리워드 구간1) 누적 10만 캐시 이상 소진 시 : 1만 캐시 지급2) 누적 20만 캐시 이상 소진 시 : 3만 캐시 지급3) 누적 30만 캐시 이상 소진 시 : 5만 캐시 지급4) 누적 50만 캐시 이상 소진 시 : 10만 캐시 지급- 지급일자 : 2023년 6월 9일 (금)* 유효기간 : 지급일로부터 60일 -광고가 어려운 스린이들 모여라 (스린이 A to Z 길라잡이)초보 광고주 누구나! 무료컨설팅 후 광고 효율 600% 이하일 경우, 유상 소진금액의 50% (최대 10만원) 페이백 해드립니다. - 참여기간 : 2023년 5월 1일 (월) ~ 5월 31일 (수)- 참여대상 : 4월 라이브 대상 광고매출 10만원 미만이거나, 가입 후 한번도 광고를 진행하지 않은 초보 광고주 누구나- 혜택내용 : 5/1 ~ 5/31 기간내 유상 소진 금액 10만원 이상 소진 시 대상자에 포함되며, 광고 효율 600% 이하일 경우 유상 소진 금액의 50% 페이백(최대 10만원)- 지급일자 : 2023년 6월 9일 (금)* 유효기간 : 지급일로부터 60일* 무료 컨설팅은 신청 광고주에 한해 진행됩니다. (바로가기) -5월 한달 간, 5직 광고주님만을 위한 신규가입 5만원 페이백5월 신규가입 광고주 대상 유상충전 10만 캐시 이상 충전 시 5만 캐시 페이백 해드립니다. - 참여기간 : 2023년 5월 1일 (월) ~ 5월 31일 (수)- 참여대상 : 참여 기간 내 신규가입자- 혜택내용 : 신규가입 후 유상충전 10만 캐시 이상 충전 시 5만 캐시 페이백- 지급일자 : 2023년 6월 9일 (금)* 유효기간 : 지급일로부터 60일 -수신동의만 해도 자동 응모! 담당자 정보 기재 후 미션 충족 시 랜덤 캐시 증정 프로모션담당자 정보 기재하고 간단한 설정만 해도 추첨하여 최대 30만캐시 증정해드립니다! - 참여기간 : 2023년 5월 1일 (월) ~ 5월 31일 (수)- 참여대상 : 전체 광고주- 혜택 내용 : 5/1~5/31 기간 내 아래 조건 충족 시 추첨하여 랜덤으로 캐시 증정 (최대 30만 캐시)① 파트너마케팅센터 담당자 정보 기입 (바로가기)② 잔액상태알림, 잔액알림 'ON' 설정③ ‘티몬 키워드광고’ 카톡 채널 추가!(카톡문의로 ID전달필수!) (바로가기) - 당첨금액1) 1등 30만 캐시 지급 (1명)2) 2등 10만 캐시 지급 (10명)3) 3등 1만 캐시 지급 (50명)- 유의사항 : 카톡채널 추가 후 파트너ID 전달까지 진행해야 조건 충족됩니다.- 지급일자 : 2023년 6월 9일 (금)* 유효기간 : 지급일로부터 60일 <유의사항> - 본 이벤트는 파트너 마케팅 센터 스마트 클릭 광고등록/운영에 한하여 참여 가능합니다. - 본 이벤트는 주최사 사정에 따라 예고없이 내용이 변경되거나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라 특정한 경우에는 이벤트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본 이벤트의 캐시 지급 조건에 충족되지 못할 경우 지급 대상자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본 이벤트의 캐시 소진 조건은 스마트 클릭 유상 캐시에만 한정됩니다. - 본 페이백 프로모션의 경우 프로모션 캐시 수취 후 환불 시, 프로모션 캐시도 회수됩니다. - 중복 대상자의 경우 더 높은 리워드 금액으로 산정하여 지급됩니다. (단, 프로모션 3은 중복 허용)
4월부터 월 매출 500만원 이하 광고주들의 매출 성장을 위해 노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하게 되어 안내 드립니다.아래의 내용 참고하시어 많은 참여 부탁 드리겠습니다.[ 월 매출 500만원 이하 광고주 노출지원 프로그램 ]✅ 노출 지원 대상 및 조건 1. 4/20 ~ 5/3 2주 기간 동안 파워업Ai 광고 유상 광고비 14만원 이상 소진필수 ( 파트너센터 > 광고코인 > 파워업Ai 광고 유상 소진금액 ) 2. 자동충전 카드 등록 및 자동충전 On 으로 유지한 스토어 3. 노출지원 받는 기간 동안 파워업 Ai 광고 진행 필수 4. 3월 월 매출 500만원 이하 스토어 ( 파트너센터 > 대시보드 > 월별통계 > 채널설정: 지그재그 & 3월의 주문금액 )✅ 노출 지원 내용 - 홈탭 광고 영역 내에서 아래 예시와 같이 광고주 상품 무료 노출 지원 - 1일 10만 수준 노출 & 2주간 약 140만 노출 지원 ( 560만원 상당의 무료 노출 지원 ) - 노출 예시 ( 상품명 및 스토어명 미노출 )✅ 노출 지원 기간 및 모집 스토어 수 - 5/8(월) 낮 12시 ~ 5/22(월) 오전 11시 59분 ( 2주간 노출 지원 ) - 최대 10개 스토어 노출 지원 예정✅ 노출지원 신청 방법 및 모집 기간 - 구글폼으로 신청 접수 : 신청하러 가기 - 5/4(목) 11시 모집 마감 - 5/4(목) 중 지원 대상자 별도 안내 예정 - 광고를 잘 관리하고 있는 스토어들 위주로 선별 예정 ( ex. 광고 클릭률 or 광고 전환이 타사들 대비 높게 유지 되는 경우 )✅ 참고사항 - 이전 회차에 지원 받은 스토어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노출 지원 영역은 광고로 운영중인 소재의 이미지와 상품명으로 자동 노출 됩니다. - 노출 지원 영역에는 여러 스토어의 상품이 같이 노출 되며, 하나의 스토어 상품만 노출되지 않습니다. - 노출/클릭 데이터는 광고 성과로 같이 집계되어 제공 될 예정이며, 별도의 데이터로 구분 되지 않습니다. - 원활한 노출을 위해서는 스토어별 최소 20개 상품을 광고로 진행 해야 합니다. ( 30개 이상 권장 ) - 노출지원 기간동안 광고를 OFF 하는 경우 노출지원 역시 같이 중단 됩니다. - 광고 클릭률 2% 이상 되도록 광고 효율 케어가 진행 된다면, 더욱 더 많은 매출 전환을 유도하실 수 있습니다. ( 권장 ) - 광고 검수 물량에 따라 검수가 지연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카테고리가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행 일정 - 2023년 6월 19일~23일※ 개편 진행 과정에 따라 일정 지연/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주요 개편 내용- 자동차 관련 용품 서비스 강화를 위한 카테고리 재구성 (유막제거제,요소수 등) - 취급 카테고리가 없던 인기 상품군 카테고리 생성 (콤부차, 에코백,해외 입장권 등)- 이용자 검색이 높은 직관적 명칭으로 변경 등▶카테고리 개편 내용 다운로드 !카테고리가 변경되면 이미 등록된 상품들 중 일부는 더 적합한 카테고리로 순차적으로 이관됩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신제품검색광고는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서비스와 연관된 일반 명사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 상단에 신규 또는 리뉴얼 출시한 제품/서비스와 관련된 이미지/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노출하여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상품 소개 자세히 보기 6/13(화)에 열리는 202327회차부터 검색광고시스템에도 '생활/가정' 카테고리가 오픈되어 입찰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카테고리 오픈 후 지속적으로 키워드를 검토하여 확대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상세 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생활/가정' 카테고리 신규 오픈>1) 오픈 일정- 오픈 회차 : 202327회차- 입찰 개시일 : 6/13(화) * 소재 등록 및 검수 통과 시 입찰 참여 가능- 집행 기간 : 7/3(월) ~ 7/9(일)2) 오픈 키워드그룹- 키워드그룹 별 세부 키워드는 첨부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각 '키워드그룹'에 회차별 1회만 입찰 가능합니다. > '생활/가정' 카테고리 키워드그룹 및 세부키워드 다운로드3) 집행 가이드- 집행 가능 상품 : 상품 출시일이 광고 집행 개시일로부터 180일(6개월) 이내여야 합니다.- 소재 검토가 완료되어 검수 통과된 소재가 있는 경우에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집행 및 검수 가이드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소재가 통과되지 않으므로 집행 전 가이드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집행 및 검수 가이드 다운로드> 소재 제작 가이드 4) 노출 형태
6/6(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26회차(6/26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5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 드립니다. -스포츠/레저 > 캠핑 > 보냉백스포츠/레저 > 캠핑 > 캠핑아이스박스스포츠/레저 > 캠핑 > 캠핑쿨러스포츠/레저 > 캠핑 > 쿨러백식품 > 건강식품 > 프로테오글리칸- 이와 함께 202326회차부터 '전자/가전 > 계절가전 > 목걸이선풍기' 키워드그룹 내 세부키워드들이'전자/가전 > 계절가전 > 목선풍기' 키워드그룹 내 세부키워드로 합쳐지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변경 전) 전자/가전 > 계절가전 > 목걸이선풍기 → (변경 후) 해당 키워드그룹 삭제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7월 6일(목) 네이버 통합검색 영역에서 광고그룹에 등록한 키워드와 유사한 검색어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을 오픈합니다. 1. 유사 검색어 Beta란? 최근 검색 기술 트렌드는 검색 의도 등 의미 기반 매칭으로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사이트검색광고도 이러한 흐름에 따라 광고주님들에게 보다 많은 광고 노출의 기회를 드리는 기능을 제공하고자 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을 오픈합니다. 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을 통해 광고그룹에 등록한 키워드와 유사한 검색어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유사 검색어는 등록 키워드와 형태적으로 다르지만 등록 키워드와 검색한 의도와 의미가 동일한 검색어입니다. 지금까지는 광고주님이 직접 유사한 키워드를 하나 하나씩 찾아 광고그룹에 등록을 해야만 해서 많은 광고주님들이 “키워드 발굴”에 가장 많은 어려움을 느끼시고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네이버의 AI 기술이 광고주님이 등록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유사 검색어를 찾아, 광고주님의 수고로움을 덜어주고 더 많은 노출 기회를 확보하여효율적인 광고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광고 집행에 익숙하신 광고주 뿐만 아니라 광고를 처음 집행하시는 광고주께도 보다 높은 광고효과와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2. 일정- 광고시스템 오픈 : 23년 6월 28일(수) 예정- 서비스 오픈 : 23년 7월 6일(목) 예정* 오픈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대상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의 일부 키워드, 일부 트래픽 대상* 적용 키워드와 트래픽의 규모는 점차 확대될 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규모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4. 상세 소개4.1 기술 및 범위빅데이터 기반으로 학습된 AI 모델은 광고주 키워드와 유사 검색어를 탐색하고 그 중에서도 적절한 유사 검색어를 판별합니다. 유사 검색어 범위는 동의어, 음차표기, 공식명칭 등이 포함되며, 유사 검색어의 범위는 점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4.2. 예시(예시는 참고용이며, 유사 검색어 결과는 모델의 업데이트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5. 노출 방식 및 과금5.1.노출 방식등록한 키워드들이 동일 검색어에 중복 입찰 대상이 될 경우에 아래 우선순위로 노출됩니다.노출 순위는 검색 유형에 따라 ‘(1)일치> (2)유사 검색어> (3)확장’ 입니다. [검색 유형]1. 일치 : 등록한 키워드와 형태적으로 일치하는 검색어가 매칭되는 유형입니다. 2. 유사 검색어 : 등록한 키워드와 의미적으로 유사한 검색어에 매칭되는 유형입니다.3. 확장 : 기존의 키워드 확장(beta)입니다. 기본적으로 직접 등록한 키워드가 검색어와 일치할 경우, 최우선으로 노출됩니다.유사 검색어는 등록한 키워드 기반으로 선별되기에, 등록한 키워드보다 차순위로 노출됩니다. 5.2. 과금유사 검색어 기능은 파워링크 기존 키워드 과금 방식과 동일하게 CPC방식(광고클릭에 따른 비용 지불)으로 과금이 진행됩니다.등록한 키워드에 설정한 입찰가로 유사 검색어에 입찰됩니다.과금액은 입찰가 이내에서 결정됩니다. 6. 노출 설정 방법Beta 기능 오픈 시, 유사 검색어는 모든 광고주에게 “기본적용”으로 설정되어 등록 키워드와 검색한 의도와 의미가 유사한 검색어에도 같이 입찰이 됩니다.때문에 ‘유사 검색어’ 기능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설정을 변경하시거나, 광고 노출을 제외하고 싶은 검색어에는 노출되지 않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시스템에서는 아래 기능들을 함께 제공하며 기능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추후 공지로 다시 한번 안내 드리겠습니다. 1. 광고주 선택권a. 유사 검색어 설정을 off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b. 광고주 선택권은 총 3가지로 ‘일치’, ‘일치(유사 검색어)’, ‘확장’이 있습니다.2. 제외 키워드a. 광고주님의 키워드들 중에서 유사 검색어 후보로 노출되는 것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에는 제외 키워드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50개까지 등록 가능) 7. 광고 보고서보고서를 통해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에 어떠한 검색 유형으로 노출 또는 클릭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이번에 오픈하는 유사 검색어는 검색 유형 중 ‘일치(유사 검색어)’ 로 표시됩니다. 참고하세요!- API 사용자를 위한 개발 환경은 릴리즈 노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릴리즈노트 바로가기 >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5월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디자인 개편과 함께(공지 보러가기)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의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 확장소재가 삭제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적용 일정2023년 6월 14일 (수)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내용 요약쇼핑검색광고 제품 카탈로그형의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 확장소재 삭제 (fade-out)상세 내용2023년 5월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디자인 개편됨에 따라 ‘카탈로그 홍보문구’의 디자인과 사용성이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와 유사하여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를 삭제합니다.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 대신 ‘카탈로그 홍보문구’를 사용하실 수 있으며,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 삭제 전까지 동일 광고소재 및 광고그룹에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와 ‘카탈로그 홍보문구’를 동시 등록한 경우 ‘카탈로그 홍보문구’를 우선 노출합니다. (관련 공지사항)
2023년 6월 8일(목)부터 6월 15일(목)까지,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변경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테스트 관련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 2023년 6월 8일(목) ~ 6월 15일(목)*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대상 -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 결과의 일부 트래픽 ■ 테스트 배경- 웹사이트나 웹페이지를 대표하는 파비콘(Favicon)을 사이트검색광고에도 노출하여 사용자에게 통합검색과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사용성과 광고 효과를 상승시키고자 합니다. 파비콘(Favicon)이란? 파비콘(Favicon)은 인터넷 웹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표시되는 웹사이트나 웹페이지를 대표하는 아이콘입니다. 웹사이트 대표 아이콘 파비콘(Favicon) 안내 > ■ 테스트 내용- 사이트검색광고의 성과 향상을 위한 노출 변경 테스트입니다. ■ 테스트 세부 내용 - 테스트 기간 동안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에 파비콘(Favicon)이 함께 노출될 수 있습니다. - 파비콘(Favicon)이 노출되는 경우 노출되는 파비콘(Favicon), 광고 아이콘, URL 등의 위치 및 형태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테스트 기간 동안 아래 노출 화면 예시 7가지 스타일이 테스트 대상입니다. 노출 화면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