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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3차 안내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3차 안내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

2022년 4월 26일(화), 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이 변경됩니다. 2차 공지 바로가기 > 

광고주님들께서 이번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에서 궁금하셨을만한 내용을 조금 더 쉽게 전달하고자 Q&A 영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Q&A 영상과 함께 다차원 리포트 등의 변경 사항도 함께 공지드리니, 살펴보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추가로 안내드릴 라이브 교육에 참여하여 질의응답 시간 가져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교육 신청 바로가기 >

1. 이번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으로 광고주 센터에서 가장 크게 보이는 변화는,
신설되는 '타겟팅 탭' 입니다.

앞서 두 번의 공지에서도 말씀드린 것 같이, 기존에는 광고 그룹 등록 및 수정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었던 '타겟팅' 항목이
키워드, 소재 탭처럼 개별 탭으로 관리됩니다.

개별 타겟팅 탭에서 광고를 집중적으로 전달하고 싶은 잠재고객의 타겟팅 세그먼트에만 입찰 가중치를 조절하는 등,
광고주 센터에서 조금 더 유연한 광고 관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변화를 시도하였습니다.

광고주 센터는 기존의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으나, 광고 그룹 하위의 광고 관리 화면에 [ + 타겟팅 탭 추가 ] 버튼을 통해
타겟팅 탭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변경하여 사용하지 않는 한 한 번 추가해둔 탭은 다시 접속하실 때에도 유지되며,
더 이상 해당 탭을 사용하지 않기를 원하신다면 X 버튼을 사용하여 숨겨둘 수 있습니다.

2. 광고관리 화면의 성과 확인 및 보고서 변경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개별 타겟팅의 성과는 광고관리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차원 보고서에서는 타겟팅 설정에 참고할 수 있는 타겟팅 구분으로 성별, 연령대가 신설됩니다.

대용량 마스터 보고서에는 타겟팅 마스터가 추가되며 광고효과 보고서는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 1) '타겟팅 탭'에서 개별 타겟팅의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요일/시간, 지역, 성별, 연령대 의 타겟팅 탭에서 개별 타겟팅에 대한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 타겟팅 탭에는 PC/모바일 구분, 요일 구분(요일/시간 타겟팅탭 제외)의 상세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 타겟팅 성과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 완료 시점부터 집계됩니다.

  • 2) 타겟팅 설정 가능한 캠페인 유형의 확대에 따라 다차원보고서에서 '성별', '연령대' 구분이 신설됩니다.

    - 타겟팅 설정 여부와 무관하게 전체 광고의 성과를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성별, 연령별 타겟팅이 제공되는 캠페인 유형에 대한 캠페인 및 광고그룹 레벨로 구분하여 데이터가 제공되니 타겟팅 설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성별, 연령대 타겟팅의 경우 광고관리 화면의 타겟팅 탭에서도 기본 지표로 제공되니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

    - 신설되는 성별, 연령대 구분의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 완료 시점부터 집계되며 이전 데이터와 연결되지 않습니다.

    • 2-1) 위의 변경에 따라 광고관리화면의 일부캠페인 에서 제공하던 상세 데이터 구분 중 '성별 구분','연령대 구분'은 종료됩니다.

      - 광고그룹 단위의 구분은 타겟팅 탭 및 다차원보고서로 신설/이동되며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시점부터 집계됩니다.

      - 키워드/소재 단위 상세데이터는 배포 이후 더이상 제공되지 않으니 쇼핑검색/ 플레이스 검색광고의 기존 데이터는 필요하신 경우,
      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하시기 바랍니다.

    • 2-2) 위의 변경에 따라, 지역소상공인광고 소재 단위에서 제공하던 '읍/면/동 구분'도 종료됩니다.

      - 지역 타겟팅 탭에서 읍/면/동 단위의 타겟팅 설정과 성과가 함께 제공되므로 소재 단위의 구분은 종료됩니다.

      - 신설된 타겟팅탭의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완료 시점부터 새로 집계되므로 기존의 데이터가 필요하신 경우 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하실 수 있습니다.

3. 광고주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합니다.

4/28(목) 오후 3시,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에 대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합니다.

궁금했던 점이 있으시다면 교육에 참여하시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Q&A 시간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교육에 참여하지 못하였더라도, 추후 업로드 되는 녹화된 라이브 교육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FAQ

  • Q.기존에 설정한 타겟팅 전략이 있는 경우, 그대로 이동되나요? (탭에 설정되나요?)

    네. 광고주님이 별도로 하실 부분이 전혀 없이 기존에 설정한 타겟팅과 입찰 가중치는 그대로 이동됩니다.

    적용되어 타겟팅이 설정되어 있는 탭이 새롭게 생성되고 탭에 내용이 적용되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기존에 설정해둔 타겟팅을 수정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기존에 설정해두신 타겟팅은 그대로 이동되어 설정해두신 타겟팅 유형의 탭으로 이동하여, 입찰 가중치를 추가하거나,
    타겟팅 항목의 노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 탭은 공지 본문에서 안내드린 것 같이, 광고 관리 화면의 [+ 타겟팅 탭 추가] 버튼을 통해 관리 화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Q.광고를 등록하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도 있나요?

    아니요. 타겟팅의 보다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 이전처럼 광고 그룹을 신규로 생성하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광고 등록 후 지표를 참고하면서 변경되는 방식으로 타겟팅을 별도로 관리하여 광고 그룹을 생성한 후 개별 타겟팅 탭에서 설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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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를 위한 "동단위 타겟팅" 광고 집행 안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지역 타겟팅(동단위) 기능을 통해,사업장 부근의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네이버 메인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여 광고주님의 사업장을 홍보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 소상공인 광고를 집행하시는 플레이스 광고주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동단위 타게팅을 활용하여 광고주님의 사업장을 홍보해 보세요.■ 노출 지면 안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모바일, PC 지면에 모두 노출 가능한 상품이며, 자세한 노출 지면 안내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지면 안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1) 네이버 모바일 메인 지면 광고 노출 예시2) 네이버 모바일 서비스 통합 지면 광고 노출 예시■ 동단위 타게팅 설정 방법* 설정 위치: 광고그룹 만들기>오디언스 설정 > 지역> 지역 타겟 설정하기① 카테고리 목록 탭에서 지역 선택하기- 카테고리 목록에서 원하시는 동단위로 타게팅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② 검색하여 선택하기- 오른 쪽 검색 탭에서 직접 키워드를 입력하여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③ 검색 후 이동하기 - 검색 된 지역 목록에서 카테고리 목록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검색 이후 해당 시군구의 다른 동도 함께 선택하길 원하는 경우 아래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집행 가이드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가이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1)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를 위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가이드 다운받기▶ 2)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리에 광고 가이드 및 제작 가이드 확인하기▶3)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지면 안내 가이드 다운받기▶■ 주의사항-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은 반드시 대표자 본인 명의로 가입 및 광고를 운영하셔야 합니다.- 등록하신 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 가이드라인에 따라 집행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기준은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가이드라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실시간 입찰을 통해 실제 노출 여부가 결정됩니다.- 지역 소상공인 광고의 단일 입찰(CPM)과는 다르게 성과형 플랫폼에서는 입찰 전략 또는 입찰가 한도 등을 직접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집행 가이드를 반드시 확인하셔서 광고의 마케팅 목적에 맞게 설정해 주세요.- 입찰 전략에 대한 상세한 안내는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를 위한 집행 가이드 > 3. 광고 만들기 > 광고그룹 만들기 또는   네이버 성과형 DA 이용 가이드 > 03. 광고 만들기 > 2. 광고 그룹 만들기 > (3) 입찰 및 예산"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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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전환 추적 서비스 신청 안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를 운영중인 분들을 위한 전환 추적 신청 방법을 안내드립니다.네이버 스마트스트어 및 브랜드스토어의 경우, 별도의 스크립트 설치 없이 신청 폼 작성만으로 전환 추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간편하게 전환 추적을 신청하고 광고의 전환 성과를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전환 추적 신청 방법1)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도구 > 전환 추적 관리 ] 메뉴에서 '서비스 신청' 버튼 클릭2) 사이트 이름, 신청 사이트 URL 등 서비스 신청에 필요한 항목 기입- 신청 사이트 URL에서는 '승인' 상태의 비즈채널 URL만 선택 가능합니다. 전환 추적을 신청하고자 하는 사이트를 사전에 비즈채널로 등록해주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의 전환 추적을 신청하는 경우, 설치 구분에서 선택한 옵션과 무관하게 자동으로 전환 추적 설치가 완료됩니다.3) 신청한 전환 추적이 '설치완료' 상태가 된 이후, 캠페인의 대표 URL과 소재 랜딩 URL을 전환 추적 대상 사이트로 설정하면 전환 추적이 시작됩니다.■ 전환 추적 활용 방법- 전환 추적 '설치완료' 후, 캠페인의 대표 URL과 소재 랜딩 URL을 전환 추적 대상 사이트로 설정하면, 리포트 및 대시보드에서 광고의 전환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전환 유형의 캠페인을 집행하는 경우, 전환 추적 기능을 통해 축적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참고) 신규 캠페인 유형 "웹사이트 전환" 오픈 공지■ 주의 사항- 전환추적 신청 사이트 URL과 캠페인 대표 URL 및 소재 랜딩 URL의 도메인이 모두 동일해야만 정상적으로 전환 추적이 가능합니다.  단,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의 경우, 소재 랜딩 URL이 해당 스토어의 쇼핑 라이브 URL일 경우에는 도메인이 일치하지 않아도 전환 추적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로 전환 추적 신청시, 장바구니 전환 및 구매완료 전환 데이터가 수집되어 리포트로 제공되며, 장바구니 전환매출액은 리포트에 0원으로 반영됩니다.- 전환 추적을 신청하고자 하는 사이트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또는 브랜드스토어가 아닌 경우, 전환 추적 신청 후 스크립트 설치까지 완료되어야 전환 추적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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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2년 10월 12일(수) 네이버 블로그 ID 개편에 따른 검색광고 영향 및 유의사항 안내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의 ID개편 (22년 10월 12일) 에 따라 네이버 블로그를 비즈채널 및 연결 URL로 사용하시는 광고주님들의 혼란을 방지하고자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블로그 ID가 개편되더라도 블로그 URL을 변경하지 않으면 아무런 영향 없이 기존 검색광고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주네이버 블로그를 비즈채널 및 연결 URL로 사용하시는 광고주님반영 일정2022년 10월 12일(수)네이버 블로그 ID 개편 내용지금까지 네이버 블로그의 URL에는 사용자의 ‘네이버ID’가 포함되었지만,오는 10월 12일(수)부터 ‘네이버ID’가 아닌 새로운 ‘블로그ID’가 블로그 URL에 포함될 예정입니다.때문에 기존 블로그 사용자들에게도 네이버ID가 아닌 블로그ID가 포함되도록 블로그URL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공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공지사항 바로가기 >영향 및 유의사항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여 비즈채널 및 연결 URL로 사용하시는 광고주님들은아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어 광고집행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1. 블로그ID로 URL을 변경하지 않으시면, 아무런 변경 없이 현재와 동일하게 네이버 검색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기존 '네이버ID'에서 '블로그ID'를 사용하는 것으로 블로그 설정을 변경한 경우, 약 3개월간 기존 네이버ID가 포함된 URL 주소로의 연결을 지원합니다.  3. 다만 블로그ID로 URL을 변경한지 3개월이 지난 이후에는 블로그ID가 포함된 URL로 광고정보(비즈채널/연결URL정보)를 모두 재등록 해야 합니다.  4. 광고정보를 모두 재등록하지 않을 경우 광고 연결이 중단되어 불필요한 광고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집행 중이신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공지 바로가기 >  ※ 알아두세요!- 블로그 ID로 변경을 선택하신 경우 3개월 이내에 비즈채널 / 연결 URL 정보를 모두 재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3개월 이후 URL 정보를 업데이트하지 않을 경우 불필요한 광고비가 지출될 수 있습니다.- 기존 블로그 사용자들은 블로그 URL을 변경하지 않아도 블로그 및 네이버 검색광고 서비스를 현재와 동일하게 이용 가능합니다.관련한 상세 문의는 아이디어키 (1544-1853/유료) 혹은 담당자 측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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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신규 지면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네이버 > 어학사전 (2022.9.15)

네이버 > 스마트채널에 신규로 노출되는 지면 추가되어 공지 드립니다.1.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 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어학사전 > 영어, 국어, 한자, 일본어, 중국어 2. 노출 시점    - 2022년 9월 15일3. 노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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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클릭영역 변경 안내

네이버쇼핑 내 이용자의 일반상품과 광고상품에 일관된 클릭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2022년 9월 7일 (수)부터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쇼핑검색 지면의 광고 상품 클릭영역이 일부 변경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변경 일정2022년 9월 7일 (수) 부터 변경 대상• 모바일 통합검색 ‘네이버쇼핑’ 내 쇼핑검색광고 • 모바일 네이버쇼핑 검색결과 내 쇼핑검색광고변경 내용✓ 현재: 쇼핑검색광고 소재의 항목 ‘상품명’, ‘이미지’, ‘몰 명’ 등이 각각 개별 클릭됨    ■ 예) ‘상품명’과 ’이미지’, ‘몰 명’의 랜딩페이지가 동일하지만, 각 항목이 각각 클릭 영역으로 개별 클릭되었음  ✓ 변경: 쇼핑검색광고 소재의 항목 중 랜딩페이지가 동일한 항목들을 묶어 전체 클릭됨     ■ 예1) ‘상품명’과 ’이미지’, ‘몰 명’의 랜딩페이지가 동일하므로 세 항목의 클릭 영역을 통합하여 전체 클릭 처리     ■ 예2) ‘광고i’(광고정보)’는 타 항목과 랜딩페이지가 동일하지 않으므로 기존과 동일하게 개별 클릭 처리 알아두세요! · 쇼핑검색광고 과금 기준 및 각 항목의 랜딩페이지는 기존과 변경 없이 동일합니다.   · 랜딩페이지가 서로 다른 항목의 클릭영역은 기존과 같이 개별적으로 정의됩니다.   예) ‘광고i’(광고정보)의 클릭영역은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 도움말로 랜딩 되도록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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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 - 신규 '쿠폰' 소재 노출 안내(일정 변경)

2022년 9월 1일(목) 9월 6일(화)부터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쿠폰을 등록한 경우 통합검색 (PC/모바일),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앱, PC 지도검색 결과에 '쿠폰' 소재가 신규로 노출 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새롭게 오픈하는 '쿠폰'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9월 1일(목)9월 6일(화) 쿠폰 서비스 오픈 후,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공지사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오픈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쿠폰 UI 노출 예시✓ 대상 업종 :  음식점, 명소, 뷰티(미용실/네일샵), 범용✓ 노출 영역 :  통합검색 (PC/모바일),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앱, PC지도검색  • 통합검색 (PC/모바일),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앱, PC지도검색 결과에서 쿠폰 정보가 네이버 예약 및 페이 정보와 함께 아이콘 형태로 노출됩니다.• 음식점, 명소는 쿠폰 필터를 적용할 경우 쿠폰 정보가 하단에 카드 형태로 노출됩니다.업종별 광고 노출 상세 예시• 기본적으로 업체 홍보 문구가 우선 노출되며 업체 홍보 문구를 등록하지 않았을 경우 쿠폰 상세 정보가 노출됩니다.    ※쿠폰도 등록하지 않은 경우에는 예약 혜택 정보가 노출됩니다.• 명소의 경우 영업시간 하단에 쿠폰 정보가 노출됩니다. 알아두세요! · 플레이스광고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쿠폰을 등록한 경우에만 광고에도 노출됩니다.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쿠폰을 등록한 경우 9월 6일(화)부터 통합검색 (PC/모바일),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앱, PC지도검색 결과에서    쿠폰 정보가 노출될 예정입니다.  · 쿠폰 필터 적용 후 노출되는 쿠폰 카드 형태의 경우 음식점, 명소에만 노출되며 뷰티, 범용은 노출되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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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신규 지면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네이버 > 모바일 > 지식iN > Q&A (2022.8.31 예정)

네이버 > 스마트채널에 신규로 노출되는 지면이 예정되어 있어 공지 드립니다.1.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 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지식iN > Q&A 2. 노출 시점    - 2022년 8월 31일 예정3. 노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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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2022년 9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2022년 9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 [1]  스마트채널 CPM 최소 입찰가 변경 - 2022년 9월 1일(목)[2] '모바일 앱' 유형 비즈채널 일괄 재검수 후 규칙에 맞지 않는 경우 반려 처리 - 2022년 9월 29일(목)   [3]  앱설치 캠페인 > 캠페인 설정에서 '앱설치URL' 설정 종료  - 2022년 9월 29일(목) [4]  웹 전환 추적 신청시 기신청 비즈채널 중복 등록 제한  - 2022년 9월 29일(목)  ■ 상세 변경 내용 [1] 스마트채널 CPM 최소 입찰가 변경1. 적용 일자 - 2022년 9월 1일(목) 예정*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적용 내용 다음 대상일 경우, 최소 입찰가가 2,000원에서 1,000원으로 변경   - 게재 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네이버 패밀리 매체 > 스마트채널,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스마트채널 - 입찰 전략 : 수동 입찰  - 청구 기준 : CPM3. 주의 사항   - 모든 매체의 스마트채널에 대해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 스마트채널을 포함한 복수의 게재 위치를 설정한 경우, 스마트채널의 최소 입찰가 기준으로 적용됩니다.[2] '모바일 앱' 유형 비즈채널 일괄 재검수 후 규칙에 맞지 않는 경우 반려 처리 등록된 '모바일 앱' 유형 비즈채널의 일괄 재검수가 진행 되며 일부 등록 규칙에 맞지 않은 앱 설치 URL이 '승인' 된 경우 검수 '반려' 될 예정입니다.  1. 적용 일자 - 2022년 9월 29일(목) 예정*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해당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적용 내용- '모바일 앱' 유형 비즈채널 재검수 후 등록 규칙에 맞지 않을 경우 반려 처리<모바일 앱 유형 비즈채널 등록 규칙>1)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 사용되는 앱 설치 URL을 사용해야 합니다.1-1) Android OS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사용 되는 앱 설치 URL을 등록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은 형태의 마켓 URL을 복사하여 입력해 주세요.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package_name>1-2) iOS : 애플 앱스토어에 사용 되는 앱 설치 URL을 등록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은 형태의 마켓 URL을 복사하여 입력해 주세요. https://apps.apple.com/<country>/app/<app name>/id<app_id> ※ 단, 국가코드(ex. kr) 및 앱 이름(ex. 네이버-naver)는 선택사항입니다.  2) https://가 원칙이며, http://는 자동으로 https://로 변환됩니다. 3. 참고 사항- '모바일 앱' 유형 비즈채널이 반려되어도 해당 비즈채널이 앱 설치 URL로 설정된 기존 캠페인은 반려없이 집행가능합니다.  [3] 앱설치 캠페인 > 캠페인 설정에서 '앱설치URL' 설정 종료 앱 설치 캠페인 내 '앱 설치URL' 설정이 종료 됩니다.  1. 적용 일자 - 2022년 9월 29일(목) 예정*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적용 내용 - 신규 앱 설치 캠페인 등록 시 '앱 설치URL' 을 설정 하실 수 없습니다. - 기 등록 된 앱 설치 캠페인에 '앱 설치 URL'을 설정하신 경우 설정 정보가 제외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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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쇼핑검색 'For You 반응형' 광고 노출 변경 테스트 안내

  2022년 8월 29일(월)부터 2022년 9월 5일(월)까지,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에서 'For You 반응형' 광고의 노출위치 및 광고 개수 변경 테스트가 진행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진행 일정  - 2022년 8월 29일(월) ~ 9월 5일(월)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대상   -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For You 반응형’ 결과의 일부 트래픽■ 영역   -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변경 내용  1 노출위치 : 기존 페이지 최하단에서 이용자 클릭 '광고상품' 바로 하단으로 변경  2 노출개수 : 기존 ‘For You 반응형’ 영역당 1개의 소재에서 일부 트래픽에 따라 1개, 3개, 혹은 영역 전체를 광고 블록으로 변경■ 변경 상세 ※ 알아두세요! · 본 변경사항은 모바일 쇼핑검색 결과 최하단에 노출되는 ‘For You 반응형’ 광고의 노출위치 및 개수 변경에 해당하며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기존 ‘For You 반응형’과 동일하게 해당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추천된 상품군 중 광고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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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게재위치 신규 추가

네이버 성과형 광고의 게재 위치가 추가되어 공지 드립니다. -. 적용 시점 : 22년 8월 11일(목)-. 추가되는 게재 위치 :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스마트채널, 배너 영역) 네이버 성과형 광고가 네이버 및 네이버 패밀리 매체 외, 앞으로 더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 노출됩니다.적용 시점에는 지도/교통앱, 금융앱, 날씨앱에 우선 노출되고,양질의 트래픽을 수급하여 광고의 노출 커버리지와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오픈 이후에도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게재위치의 노출 영역은 지속 확대될 예정입니다. 신규 게재위치 오픈과 관련해 변경 사항이 있을 시 해당 공지에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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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2022년 8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2022년 8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 [1]  오디언스 타게팅 카테고리 일부 종료 안내 - 2022년 8월 04일(목)  - 적용 예정■ 상세 변경 내용 [1]  오디언스 타게팅 카테고리 일부 종료 안내상세 타겟의 구매의도 > 금융 상품 > 금융 서비스 > "재무 컨설팅" 카테고리와,확장 데모의 부모> "중학생(13~15세)부모" 카테고리가,2022년 8월 04일(목) 종료될 예정입니다. 1. 적용 일정- 2022년 8월 04일 (목) ​2.  변경 내용1) 종료 대상 카테고리- 상세 타겟: 구매의도 > 금융 상품 > 금융 서비스 > "재무 컨설팅" 카테고리- 확장 데모: 부모 > "중학생(13~15세) 부모" 카테고리2) 영향도 - 광고 그룹에서 종료 대상 카테고리와 함께 설정하신 다른 모든 타게팅은 유지되며 삭제 대상 카테고리만 삭제됨 - 구매 의도 또는 확장 데모에서 삭제 대상인 타게팅 옵션만 설정하신 경우 타게팅 설정은 미설정 상태로 변경됨3. 주의 사항- 광고 그룹에서 삭제 대상 카테고리만 단독으로 설정을 하셨다면, 적용 시점 이후에는 구매 의도 타게팅, 확장 데모 미설정 상태로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구매 의도 타게팅 설정에서 "재무 컨설팅"만 단독으로 선택한 경우 구매 의도는 미설정 상태로 변경되고,   확장 데모에서 "중학생(13~15세)부모"만 선택한 경우 확장 데모 미설정 상태로 변경됩니다.- 광고 그룹에서 삭제 대상 카테고리를 포함하여 타게팅 설정을 하신 경우, 해당 카테고리 2개만 제외되고 다른 카테고리는 유지됩니다.- 예를 들어, 구매 의도 타게팅 설정에서 "금융 서비스 > 재무 컨설팅"과 "투자>주식/증권" 카테고리를 선택하신 경우, "투자>증권/주식" 카테고리만 유지됩니다.- 만약, 구매 의도 또는 확장 데모 카테고리가 제외된 상태로 광고 집행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적용 시점 이전에 광고를 종료하시거나 타게팅 설정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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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 : 네이버 > 모바일 > MY플레이스 > 피드, 방문, 리뷰 (2022.7.28.예정)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에 신규로 노출되는 지면이 예정되어 있어 공지 드립니다.1.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 위치 :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    -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MY플레이스 > 피드, 방문, 리뷰 2. 노출 시점    - 2022년 7월 28일 오후 예정3. 노출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