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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시스템 - 잠재 고객 타겟팅(Beta) 제공

오는 2023년 8월 23일 검색광고 시스템에 잠재 고객 타겟팅(Beta) 기능을 제공합니다.

 

  • 적용 날짜 :
    - 광고시스템 : 2023년 8월 23일(수)
    - 광고 노출 : 2023년 8월 24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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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적용 내용 : 잠재 고객 타겟팅(Beta) 설정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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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적용 대상 : 파워링크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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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 고객이란?

기존에 제공되었던 성별, 연령대 등의 인구 통계학적 특성과 달리 '관심사' 혹은 '구매의도'로 이용자를 분류한 단위입니다.
잠재 고객 타겟팅(Beta) 기능을 이용하면, 내 비즈니스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는 이용자들은 평소 어떤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가졌는지, 이용자들 별로 어떻게 나누어 관리할 수 있을지 파악하고 운영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프라인에서 알 수 있던 고객 반응과 특성을 온라인 광고 환경에서는 파악하기 어려웠지만, 앞으로는 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통해 이용자의 반응과 특성을 살펴보고 전략 다각화에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이용하면 무엇이 좋은가요?

어떤 키워드는 명확한 하나가 아닌 두 가지 이상의 검색 의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피자' 라는 키워드는 검색하는 이용자의 의도에 따라 내 주변 맛집을 검색하기 위한 '메뉴의 종류'일 수도 있고,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에게는 '창업을 고려할 수 있는 업종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그동안 이용자가 각기 다른 검색 의도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키워드가 동일하다면 광고를 같은 지면에 동일한 조건으로 노출할 수밖에 없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사용하면 이용자의 관심사 및 구매의도를 파악할 수 있으므로, 내 광고에 반응이 좋을 것 같은 이용자에게는 입찰 가중치를 높여 사용함으로써 더 높은 주목도와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광고시스템은 이렇게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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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광고그룹 레벨에 '잠재 고객(Beta)' 탭이 신설됩니다. 

    이미지 썸네일형 / 잠재 고객 타켓팅 관련 썸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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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여러 개의 잠재 고객 카테고리 중 최대 20개까지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썸네일형 / 잠재 고객 타켓팅 관련 썸네일

      

기존의 성별, 연령, 지역 등의 타겟팅과 마찬가지로 광고그룹 레벨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 '잠재 고객(Beta)' 탭을 추가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 등록 화면은 트리 형태로 되어있지만, 하위 카테고리까지 모두 분류하여 잠재 고객을 관리하고 싶다면 카테고리를 따로 등록해야 합니다.
잠재 고객 등록 화면에서 등록한 잠재 고객 카테고리는, 저장 후 관리 화면에 표시됩니다.

 

 

그럼 등록한 잠재 고객에만 광고가 노출되나요 ?

아니요. 광고는 특정 카테고리의 잠재 고객을 '제외'로 등록하지 않았다면, 잠재 고객으로 등록하지 않았더라도 모든 이용자에게 노출됩니다.
검색광고 특성상, 이용자의 '검색 키워드'는 가장 크고 강력한 검색 의도를 가집니다. 

이용자들은 이 '검색 키워드'에 담긴 검색 의도 외에도 매우 다양한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동시에 가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등록된 잠재 고객 외에 다른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가진 이용자도 광고주님의 광고에 반응할 수 있으므로, 해당 이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지 않는다면 광고주님이 인지하지 못한 '잠재' 고객 확보의 기회를 유실하게 됩니다.
잠재 고객을 선택하여 등록하는 이유는 선택한 잠재 고객의 성과를 관찰하고, 광고 주목도를 더 높이기 위해 입찰 가중치를 높이는 등 별도의 전략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광고 성과를 얻게 하기 위함입니다. 

* 광고시스템에서는 광고주가 '현재' 설정한 잠재 고객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지표를 노출합니다.
따라서 과거에 잠재 고객으로 등록 했으나 현재에는 타겟한 잠재 고객 리스트에서 삭제된 경우, 설정한 지표 기간에 따라 '그 외 잠재 고객'이 아닌 '기타 결과'에 성과가 포함되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썸네일형 / 잠재 고객 타켓팅 관련 썸네일

 

 

이용자의 관심사나 구매의도가 여러 개의 카테고리에 중복으로 해당되면 광고는 어떻게 노출되나요?

잠재 고객 카테고리는 '대분류 > 중분류 > 소분류' 까지 제공합니다.
카테고리 분류가 가장 작은 순으로 우선 매칭되며, 카테고리 레벨이 같은 경우 입찰가중치가 높은 순으로 매칭됩니다. 

이미지 썸네일형 / 잠재 고객 타켓팅 관련 썸네일

등록하지 않은 잠재 고객에 대한 성과는 알 수 없나요?

등록하지 않은 카테고리의 잠재 고객은 '그 외 잠재 고객'으로 통합하여 집계됩니다.
지표는 기본적으로 잠재 고객으로 등록한 카테고리에 대해서만 제공됩니다.
따라서 다양한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가진 잠재 고객에 대한 성과를 각각 살펴보고 싶다면, 해당 관심사, 구매의도 카테고리를 잠재 고객으로 등록해 주세요.
또한 아무 잠재 고객 카테고리도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그 외 잠재 고객' 지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FAQ
Q. 모든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한다면, 잠재 고객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것과 같은 것 아닌가요?
A. 입찰가중치를 모두 100%으로 유지한다면, 결과적으로 지표는 동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사용하는 것이 어떤 관심사/구매의도를 가진 이용자가 내 광고에 반응을 높게 보이는지 파악하기에 용이하기 때문에
향후 입찰가중치를 높이거나 낮추는 등 이용자의 반응에 따라 운영 전략을 쉽게 변경하고 대응하기에 편리합니다.
Q. 잠재 고객은 몇 개까지 등록할 수 있나요 ?
A. 광고그룹 당 카테고리 20개까지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Q. 내 광고에 반응이 없는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고 싶지 않아요. 
A. 잠재 고객으로 등록하여 성과를 지켜본 후, 내 광고에 반응이 없다면 관리 화면의 성과 옵션에서 해당 카테고리를 '노출 제외'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미처 발굴하지 못한 다양한 이용자에게 노출 기회를 잃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외 잠재 고객'으로 집계되는 카테고리는 '노출 제외'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특정 카테고리를 반드시 '노출 제외'하고 싶다면, 선택한 잠재 고객으로 등록 후 성과를 지켜보시고 성과가 낮다면 노출 제외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하세요!

'노출 제외'를 과도하게 설정하면, 기존보다 광고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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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제(빌링, 네이버페이) 시스템 점검에 따른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영향 안내 (10/21 토요일)   2023년 10월 21일(토) 새벽 2~6시, ‘결제(빌링, 네이버페이) 시스템 점검’이 예정되어 있어 사전 공유드립니다.해당 시간 동안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랜딩 광고의 노출이 일시 중단되며, 네이버페이 및 계좌/카드 사용이 불가할 예정입니다. 광고주께서는 하기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점검 내용1) 기 간 : 2023년 10월 21일(토) 02:00 ~ 06:00 (약 4시간)            (※ 내부 사정에 의해 점검 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2) 내 용 : 결제 인프라 안정화 및 개선을 위한 네이버페이/빌링 시스템 점검            (네이버페이 전체 서비스 이용제한. 계좌거래 및 카드 결제/등록/취소 불가) ■ 광고 영향 1) 영향 내용- 집행 중인 광고 소재의 캠페인 목적이 ‘카탈로그 판매’ 및 ‘쇼핑 프로모션’ 인 경우, 소재 랜딩 URL에 아래 도메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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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타일] 11월 구독형 비즈니스 솔루션 [파트너플러스]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구독형 비지니스 솔루션 [파트너플러스]가 11월 1일 정식 오픈되었습니다! (사전 공지 확인하기 클릭)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니 아래의 기간과 내용을 참고하여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파트너플러스 소개글 보러가기: 파트너센터 좌측 메뉴 상단 [파트너플러스 소개] 클릭  파트너플러스 오픈 기념 프로모션    첫번째: 파플 맛보기 웨비나  웨비나 주제: <불경기에 성장하는 스토어의 비밀>  웨비나 내용:내 스토어 5분만에 분석하고 전략 잡기성장을 부스팅하는 필수 기능<파트너플러스> 구독사 우수 사례  웨비나 일정: 11월 8일 (수) 오후 4시  신청 링크: 클릭  신청 마감: 11월 6일(월) 오후 11시 59분  두번째: 할인 프로모션• 일정: 11월 1일 (수) ~ 11월 17일 (금)• 내 스토어의 할인 프로모션 보러가기: 파트너센터 좌측 메뉴 상단 [파트너플러스 소개] 클릭  추가로, 프로모션 기간 구독 혜택까지!프로모션 기간 구독하는 스토어를 대상으로 선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1/8 웨비나에서 공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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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 서비스 이용약관 변경 안내 (2023.12.01 적용)

1. 개정 약관 : 카카오스타일 파트너센터 서비스 이용약관(파트너용)2. 시행일자 : 2023년 12월 01일 (금)3. 대상 고객 : 지그재그/포스티/패션바이카카오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모든 파트너4. 개정 사유 : 주된 상품에 따른 입점 유형 변경5. 주요 변경 사항 : 이용약관 확인- 제 13조 [주된 상품에 따른 상품 구분 변경] 전문 추가변경 대상개정 전개정 후제13조 [입점 서비스의 내용]-④ 파트너는 판매하고자 하는 주된 상품을 기준으로 회사가 정하는 상품구분(이하 “상품구분”이라 함)에 따라 구분하여 입점하여야 하고, 주된 상품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회사에 고지 후 상품구분을 변경하여야 합니다. 만약, 주된 상품이 변경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파트너가 상품구분을 변경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파트너에 대한 3일 전 서면 고지로써 판매자의 상품구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 개정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파트너센터 또는 전자우편(shop@kakaostyle.com)을 통해 명시적으로 미동의 의사표시를 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한 : 2023년 11월 01일 ~ 11월 30일위 기한 내에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니 이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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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23년 11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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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맵 > 카카오비즈보드 지면 확장 안내 (10/30)

안녕하세요.  10/30(월), 카카오 맵 서비스 내 카카오비즈보드가 노출되는 지면이 확대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적용일 : 2023년 10월 30일(월)   ■ 적용 사항 - 카카오 맵 모바일 앱 : 광고 노출 적용게재지면상세 위치적용 소재적용 소재 카카오 맵 모바일 앱'트렌드 랭킹' 페이지 내 리스트 사이 카카오비즈보드카카오비즈보드 기본형   ※ 참고사항 - 카카오서비스, 다음 하위 노출 가능한 지면별 상세 선택은 불가합니다.- 카카오비즈보드 광고그룹의 게재지면에 '카카오서비스'가 선택되어 있는 경우 일예산과 입찰 금액을 점검해 주시길 권장합니다. - 카카오서비스, 다음 게재지면 하위의 서비스별로 리포트가 구분되지 않습니다. - 모바일 앱은 업데이트 된 최신 버전부터 광고 노출됩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아이디어키에 문의해 주시면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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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11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안내

안녕하세요.  11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가 오픈 되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에서는 11월에도 다양한 세미나를 준비하였습니다. 카카오모먼트 운영에 어려움을 느끼시거나 광고 효율을 높이는 전략을 자세히 확인하고 싶으시다면실무자가 직접 강의하는 카카오비즈니스 무료 세미나를 신청해보세요.  생생한 LIVE 세미나와 언제 어디서든 들을 수 있는 VOD 세미나가 유형과 난이도별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난 세미나 다시보기 서비스도 지속 업데이트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1월 세미나신청 바로가기    [추천 세미나]                                       11월에만 진행하는 세미나입니다.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11월 8일 (수), 14:00     23년 공모전 설명회 ㅣ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108    11월 9일 (목), 16:00    개인정보보호 수칙 ㅣ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89   11월 15일 (수), 16:00    [멋쟁이사자처럼] 성공사례 ㅣ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112   11월 28일 (화), 14:00    카카오모먼트 이달의 업데이트 ㅣ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21  지난 세미나를 다시보기(VOD) 원하신다면?    챗봇나우 알아보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curriculum/30  카카오톡 채널 파헤치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curriculum/31  카카오톡 혜택쌓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curriculum/32   11월 세미나 일정    전체 LIVE 세미나 확인하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전체 VOD 세미나 확인하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vod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비즈니스 파트너라면 누구나 손쉽게 무료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카카오비즈니스에 대한 유용한 정보와 광고효율을 높이는 전략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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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 서비스 이용약관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카카오스타일 파트너센터 서비스 이용약관이 아래와 같이 변경됨을 안내드리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1. 개정 약관 : 파트너센터 서비스 이용약관 (파트너용)2. 시행 일자 : 2023년 11월 27일 (월)3. 대상 고객 : 지그재그 글로벌 서비스 판매자4. 변경 사항 :- 제 2조 [용어의 정의] 지그재그 글로벌(zigzag global) 내용 삭제- 제 38조 [해외 판매 이용 특약] 전문 삭제- 제 39조 ~ 제 46조 조문 번호 수정5. 파트너센터 서비스 이용약관 확인하기 : 링크 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스토어 홈 변경 사항 안내

안녕하세요.각 스토어 홈에 개선사항이 있어 안내 드립니다.아래의 내용을 필독하시어 스토어 홈 관리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배너 비율 변경 안내더 많은 상품을 효과적으로 노출하기 위하여 스토어 홈의 배너 비율이 변경될 예정 입니다. 변경일 전에 이미지 규격을 변경해주시길 권고 드립니다.• 변경 비율: 이미지 크롭 비율 1:1 -> 5:4로 변경• 변경 적용일: 2023년 10월 30일 (월) (순차적인 적용 예정)※ 주의사항 -이전 버전과 개선 버전 유저가 공존하여 한시적으로 두 가지 비율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정보는 중앙에 배치해 주세요. (참고 이미지)2. 정보 탭 신설 안내스토어의 다양한 정보와 소개글을 더 자세하게 알리고 싶으신 분들을 위하여 정보 탭이 신설 되었습니다.• 정보 탭 적용 일정: 2023년 10월 30일 (월)• 정보 탭 위치: 스토어 홈 > 정보 탭 > 스토어 소개 정보 노출• 정보 탭에는 이러한 정보가 노출 됩니다!1. 스토어 한 줄 소개2. 스토어 스타일 라벨3. SNS URL4. 자사몰 바로가기 URL5. 모델 정보• 스토어 소개글을 변경 방법:➡️ 파트너센터 > 스토어 관리 > 스토어 정보 > 스토어 소개 / SNS URL• 모델 정보 변경 방법:➡️ 파트너센터 > 스토어 관리 > 모델 정보 3. 쇼핑몰 바로가기기존 스토어 홈 화면에 노출되던 "쇼핑몰 바로가기" 버튼이 정보 탭 내의 쇼핑몰 바로가기 링크로 이동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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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1) - '디미토리-PC/모바일'

 안녕하세요. 2023년 11월 1일(수), '디미토리-PC/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3년 11월 1일(수)■ 적용 내용 :  - '디미토리-PC/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디미토리-PC/모바일 l https://www.dmitory.com- 매체 소개 : 여성 전용 주제별 커뮤니티 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게시글 페이지 최대 3개, 리스트 페이지 최대 2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 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3년 10월 25일(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3년 10월 25일(수)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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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 변경 테스트 안내

  안녕하세요.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효율 향상과 이용자의 검색 만족도 제고를 위해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 일부 트래픽에 대하여2023년 10월 26(목)부터 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에 대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일정 - 2023년 10월 26(목) ~ 2023년 11월 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의 일부 트래픽■ 테스트 내용- 일부 키워드에 대해 다양한 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 테스트■ 테스트 상세 ※ 알아두세요!- 광고 등록 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과금 방식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하며, 본 테스트를 통해 노출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동일한 노출 형태일지라도 뷰타입에 따라 개수 및 위치가 변형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광고 아카데미 접수 안내

안녕하세요. 지그재그 광고로 빠른 성장을 하고자 하는 파트너분들을 위한 지그재그 광고 아카데미 일정을 안내드립니다. 광고 아카데미 구성광고 아카데미는 지그재그 광고를 관리하고 성과를 개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웨비나 입니다.총 3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단원 광고를 시작하고 성과를 진단하는 방법        : 광고를 잘 시작하는 방법과 내 광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2단원 내 광고 효율 개선하기        : 내 광고의 약점을 개선하는 구체적인 운영방법을 설명합니다.    3단원 클릭을 만드는 썸네일 가이드 + 케이스 스터디        : 인기소재의 공통 요소를 알아봅니다. + 참여 스토어의 실제 광고계정을 보며 개선점을 진단합니다.* 상반기 진행한 광고 운영 웨비나의 내용과 유사합니다.* 이전 광고 아카데미와 동일한 내용으로 이전 수강 하시는 파트너분들은 수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그재그 상품형 광고를 단 며칠이라도 운영 후 참여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진행 일정모두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합니다.    1단원 : 10월24일(화) 오후 2시    2단원 : 10월25일(수) 오후 2시    3단원 : 10월26일(목) 오후 2시 대상    - 지그재그 광고에 관심이 있는 모든 파트너 참여 혜택    - 각 단원 출석 체크 시 1만 광고 포인트 지급    - 3단원 모두 출석 체크 시 3만 광고 포인트 지급 상세 내용 및 신청      광고 아카데미 페이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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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45회차 5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10/17(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45회차(11/06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5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출산/육아 > 퍼즐매트전자/가전 > PC/주변기기 > 라벨프린터패션/잡화 > 가방 > 퀼팅백패션/잡화 > 모자 > 바라클라바패션/잡화 > 모자 > 버킷햇-※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