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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브랜드검색 광고계정 대상 비즈월렛 기능 오픈 안내

브랜드검색 광고계정 대상으로 비즈월렛이 오픈합니다. (8/19)

 

■ 비즈월렛 소개

 

‘브랜드검색키워드광고카카오모먼트’의 개별 광고계정 단위로 캐시 충전하여 이용하던 불편을 덜어드리고자 통합 월렛인 ‘비즈월렛'을 제공합니다.

 

광고 뿐 아니라 카카오비즈니스 하위 여러 비즈니스 서비스들의 여러개 자산들이 하나의 비즈월렛을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 및 자동 결제 카드 연결 등 지갑의 잔액 관리 및 운영에 필요한 일련의 과정들을 하나의 비즈월렛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통합회원이라면 누구든 비즈월렛을 만들고 개별 비즈니스 자산과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별 서비스 단위로 순차적으로 비즈월렛을 이용할 예정이며브랜드검색의 광고계정이 가장 먼저 비즈월렛을 이용합니다.

 

내 비즈월렛 리스트 화면

 

내 비즈월렛 연결된 자산 리스트 화면

■ 비즈월렛 오픈 관련 안내 사항

 

1.

기존에 사용하던 브랜드검색 광고계정은 자동으로 새로운 비즈월렛을 생성하여 연결되어 있습니다.
기존 브랜드검색 광고계정의 지갑 관련 기능들은 비즈월렛으로 이동합니다.

 
 

이동한 아래 기능은 [비즈월렛 관리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권한

  

광고계정의 마스터/멤버

 

2)

지갑 정보

  

광고계정 id

  

광고계정 이름

  

광고계정 생성일시

  

광고계정 지불방식 및 후불한도

  

광고계정 타입 (개인사업자-일반사업자-대행사 구분)

 

3)

세금계산서 정보

  

세금계산서 수신 이메일 정보

  

직접 발행 : 동일하게 이관

  

위임 발행 : 광고계정의 위임발행 설정 사업자 정보 → 비즈월렛의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정보로 이관

 

2.

신규로 브랜드검색 광고계정 또는 비즈월렛을 만든 경우광고계정에서 비즈월렛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브랜드검색 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을 연결하여야 합니다.

 
 

신규로 생성한 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은 만든 후‘브랜드검색 서비스 > 광고계정 상세 > 설정 > 비즈월렛 관리’ 메뉴를 통해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브랜드검색 서비스 진입 > 광고계정 만들기

 
 

내 광고계정 - 브랜드 검색 페이지에서 광고계정 만들기 버튼 선택하는 이미지

 
 

2)

비즈월렛 서비스 진입 > 비즈월렛 만들기

 
 

내 비즈월렛 리스트 페이지에서 비즈월렛 생성하기 버튼 선택하는 이미지

 

3.

비즈월렛 오픈 이후에도 영업권은 브랜드검색 광고계정을 대상으로 설정합니다.

 
 

아래 각각의 경로에서 영업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1)

통합 에이전시 > 영업권 관리 > 영업권/위임발행 신청 메뉴

 
 

영업권/위임발행 신청 메뉴 페이지 이미지

 
 

2)

대행사 소속 마케터가 광고계정 생성 시 > 광고계정 생성 완료 직후 > 영업권 신청하기

 
 

광고계정 생성 완료 후 영업권 추가하기 버튼 선택하는 이미지

 

4.

세금계산서는 비즈월렛의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정보 기준으로 발행합니다.

 
 

비즈월렛 오픈 이전/이후 광고계정에서 소진한 유상 금액은 이관한 비즈월렛 기능으로 통합 발행됩니다.
오픈일 포함한 8월 기준으로 아래 2개 유상 금액이 1장으로 통합 발행됩니다.

 
 

1)

8/1일 부터 ~ 8/18일 까지 광고계정에서 소진한 유상 금액

 

2)

8/19일 부터 ~ 8/31일 까지 광고계정에서 소진한 유상 금액

 
 

※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정보가 대행사인 비즈월렛은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 광고 통합 에이전시"를 통해 대행사 기준으로 통합되어 각 서비스 단위로 발행됩니다.

 

5.

기존 광고계정 기준으로 발급한 가상계좌는 8/19일 기준으로 만료 처리됩니다.

 
 

광고계정에 발급한 가상계좌는 선/후불 지불방식과 관계없이 비즈월렛으로 이관되는 시점에 모두 일괄 만료처리 될 예정입니다.
만료된 가상계좌는 더이상 입금이 불가하며비즈월렛 이관을 모두 완료한 이후에 신규 가상계좌를 발급하여 입금을 부탁드립니다.

 

6.

광고계정의 마스터가 휴면 또는 탈퇴상태인 경우연결한 비즈월렛을 변경하여 사용해 주세요.

 
 

광고계정의 마스터/멤버가 그대로 광고계정과 1:1로 연결한 비즈월렛의 마스터/멤버로 이관됩니다.
마스터가 휴면 또는 탈퇴인 경우비즈월렛 운영상 일부 제약이 발생 될 수 있으므로광고계정에서 비즈월렛과의 연결을 해제하고 신규 비즈월렛을 생성하여 연결/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의 연결 해제는 광고계정의 멤버 회원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7.

광고계정 상세 화면에서 달라지는 점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광고계정 생성 단계 :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번호 입력을 하지 않습니다.

 
  

광고 대상인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란에 기재합니다

 
 

광고계정 만들기 페이지에서 광고 대상인 사업자 등록번호 입력란 이미지

 
 

2)

광고계정 삭제 단계 : 광고계정 삭제 가능여부를 확인 할 때 연결한 비즈월렛의 해제가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비즈월렛으로 지갑 기능을 이관한 광고계정의 경우비즈월렛과 1:1로 연결되어 있고

  

신규 생성한 광고계정도 비즈월렛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광고계정 삭제 시연결 비즈월렛과 연결을 해 제해도 무방한지 확인하므로 삭제 불가 사유에 아래 신규 불가 사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광고계정 삭제 팝업에서 연결한 비즈월렛의 해제가 가능한지 확인하는 이미지

 
 

3)

위임발행 기능은 더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광고계정은 비즈월렛과 연결 관계를 맺고연결 비즈월렛의 잔액을 소진시키는 구조이므로 위임발행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비즈월렛으로 이관한 이후 위임발행이 필요한 경우대행사 사업자정보로 만든 비즈월렛을 광고계정에 연결하여 운영 부탁드립니다.

 
  

[참고 사항]

1. 광고계정과 연결 비즈월렛 사업자정보가 동일한 경우

 

광고계정 A : 사업자정보 (123-xx-xxxxx)

 

비즈월렛 B : 사업자정보 (123-xx-xxxxx)

 

→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 비즈월렛 B의 사업자정보 (123-xx-xxxxx)

 

2. 광고계정과 연결한 비즈월렛 사업자정보가 동일하지 않은 경우

 

광고계정 A : 사업자정보 (123-xx-xxxxx)

 

비즈월렛 C : 사업자정보 (789-xx-xxxxx)

 

→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 비즈월렛 C의 사업자정보 (789-xx-xxxxx)

광고계정과 연결한 비즈월렛 변경 경로 : 브랜드검색 서비스 > 내 광고계정 > 특정 광고계정 상세 > 설정 메뉴 > 비즈월렛 관리 > 연결 자산 관리 > [연결 변경클릭

연결된 자산 페이지에서 연결 변경 버튼 선택하는 이미지

주요한 내용들 위주로 브랜드검색 '비즈월렛 오픈에 따른 변경사항'을 사전 안내 드렸습니다.
8/19
일 기준위 안내드린 내용이 브랜드검색 광고계정과 비즈월렛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이번 개편으로 기존에 사용중이던 브랜드검색 광고계정에 자동으로 연결한 비즈월렛을 확인할 수 있는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브랜드검색 서비스 진입 > 내 광고계정 > 특정 광고계정 상세 > 설정 메뉴 > 비즈월렛 관리 클릭

추후 비즈월렛 서비스에 대해 자세한 이용 방법 관련한 별도 웹가이드도 공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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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지면 확대

 안녕하세요. 2023년 11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1]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지면 확대 – 2023년 11월 9일 (목) ■ 상세 변경 내용 [1]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지면 확대오는 11월 9일부터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집행 시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를 선택하실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카탈로그 판매 켐페인은 사용자의 니즈와 관심을 고려해 스토어 상품을 추천해 주는 광고 상품으로, 그동안 카탈로그 광고는 네이버 게재 위치에서만 집행 가능했으나,앞으로는 네이버 외 다양한 네트워크 매체와 지면을 통해서도 광고주님의 카탈로그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지원될 예정으로 많은 이용 부탁드리며,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1.   적용 일자- 2023년 11월 9일 (목) 14시 이후※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플랫폼 변경 사항 및 설정 안내1)   플랫폼 변경 사항-      캠페인 목적 ‘카탈로그 판매’ 설정 시 광고 그룹 내 게재 위치 설정 시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 표시2)   네트워크 지면에 카탈로그 광고 집행 설정 방법①    비즈채널 등록-       도구 > 비즈채널 관리 메뉴를 통해 스마트 스토어 또는 브랜드 스토어를 비즈채널로 등록-       검수 승인 된 비즈 채널인 경우 광고에 설정 가능②    카탈로그 생성-       캠페인 만들기 > 카탈로그 판매 설정 후 하단 주의 사항의 ‘카탈로그 관리’ 링크를 통해 카탈로그 관리 메뉴 이동-       비즈채널로 등록한 스토어 선택 후 카탈로그 생성③    캠페인 및 광고 그룹 설정-       캠페인 : ‘카탈로그 판매’ 목적 설정-       광고 그룹 : 게재 위치 에서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설정 또는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 설정※ 보다 자세한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설정 방법은 이전 공지 사항 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주의 사항-       기존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에서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으로 설정 된 광고 그룹의 경우 적용 일자 이후 자동으로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가 포함되어,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만약,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로 광고 노출을 원하지 않으신 경우 게재 위치 설정을 ‘직접 설정’ 으로 노출을 희망하시는 게재 위치 항목만 선택하시거나, 광고를 OFF 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를 설정했더라도, 카탈로그 광고 노출이 가능한 일부 매체의 지면에서만 광고가 노출될 수 있으며,노출 가능 지면은 운영 중 추가되거나 변경 될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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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 예약 기능 개선에 따른 음식점 업종 플레이스광고 미노출 안내

안녕하세요.2023년 11월 16일 (목)부터 플레이스 식당 검색에서 'N예약' 필터가 'N실시간예약' 필터로 대체되며, 'N실시간예약' 필터 적용 시 플레이스광고가 미노출됩니다.플레이스 예약 기능 개선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플레이스 공지 <새로운 식당 검색과 예약을 준비하세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후 플레이스광고 또한 실시간 예약 적용 및 노출이 가능하도록 준비 중이오니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플레이스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플레이스 예약 기능 개선에 따른 음식점 업종 플레이스광고 미노출 안내>■ 일정  -  2023년 11월 16일 (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 검색   ■ 내용  - 플레이스 식당 검색에서 'N예약' 필터가 'N실시간예약' 필터로 대체되며,  필터 클릭 시 예약 가능한 업체 및 상품에 대해 타임 슬롯이 노출됩니다. - 플레이스 서비스에서 'N실시간예약' 필터가 적용되면, 플레이스광고가 미노출됩니다. 플레이스광고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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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16) - '만개의 레시피 - 모바일', '노써치 - 모바일'

 안녕하세요.2023년 11월 16일(목), '만개의 레시피-모바일', '노써치-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3년 11월 16일 (목)■ 적용 내용 :  - '만개의 레시피 - 모바일' 내 쇼핑검색광고 노출- 노써치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만개의 레시피 - 모바일 l https://m.10000recipe.com- 매체 소개 : 10만 개 이상의 레시피를 검색을 통해 무료 제공하는 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 최대 6개 쇼핑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가격, 쇼핑몰명, 이미지 등노써치 - 모바일 l https://nosearch.com- 매체 소개 : 구매 가이드, 성능 비교, 추천 등을 제공하는 가전제품 쇼핑 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 결과 페이지 최대 6개,  상세페이지 최대 7개 파워링크 노출                                       검색 결과 및 상세페이지 최대 6개 쇼핑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 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3년 11월 16일(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3년 11월 9일(목)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 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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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11/16)

  안녕하세요. 2023년 11월 16일 (목) 부터 콘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시거나 이번 확대 대상 키워드로 파워링크 등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광고주 여러분께 사전 안내 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적용 일정   - 2023년 11월 16일 (목) 15:00(※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3,084개 키워드▶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 일부 업종에 포함되어 있는 '지역명 키워드'에 광고 게재를 희망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등록 기준 중 '지역명 키워드' 검수 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검수 기준 바로가기)※ 키워드 분류는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입니다.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예시 –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대분류 기준 ‘결혼/출산/육아’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알아두세요!1. 지역 키워드는 일반 키워드와 다른 검수 가이드가 적용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그룹에 일반 키워드와 지역 키워드를 동시에 추가하여 관리할 경우 보류되는 케이스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지역 키워드와 소재는 별도의 그룹에서 관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2.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3. 11월16일 (목) 15:00시 이후 광고 등록 가능하며 검토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1+N 상품 관리 메뉴 신규 프로모션 타입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1+N 상품 관리 메뉴에 신규 프로모션 타입이 추가 되어, 1+1 구성 상품을 더욱 폭넓은 가격 할인율로 프로모션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1+N 신규 프로모션 타입 [가격할인] 기능 소개1개 옵션 아이템 가격으로 1+1 묶음 수량을 판매할 수 있는 증정 프로모션 타입 (유지) 과 1+1 의 총 판매가에 추가 가격 할인을 제공할 수 있는 가격 할인 프로모션 타입 (new) 으로 1+1 상품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예시 : 블랙 옵션 아이템 가격이 10,000인 경우증정 프로모션 타입 설정시 : 1+1 상품을 10,000으로 판매가격할인 프로모션 타입 설정시 : 10% 가격 할인율 설정하는 경우 1+1 상품을 18,000으로 판매   감사합니다.  

[기타]

[에이블리] 휴면 광고주 무제한 페이백 “레벨업 프로모션” 안내

 안녕하세요. 휴면 광고주님께서 에이블리 광고와 함께 다시 한 번 성장하실 수 있도록광고비 소진액의 50%를 제한 없이 페이백 해드리는 “레벨업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이벤트 주요 내용프로모션 기간 : 11월 9일 목요일 ~ 11월 15일 수요일참여 기간 내 비즈머니 소진액의 50%, 한도 없는 페이백✅ 이벤트 대상마지막 광고 운영 일자가 23년 7월 ~ 9월 사이인 휴면 광고주대상 광고주님께는 별도로 챗봇 및 이메일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안내를 받은 마켓만 휴면 광고주에 해당합니다.)✅ 유의사항페이백 지급 일정 : 11월 18일 토요일 자정비즈포인트는 11월 18일, 19일 양일 간만 사용 가능합니다.비즈포인트는 별도의 설정 없이 바로 광고비로 사용되며, 비즈머니와 동시 보유 시 비즈포인트부터 소진된 후 비즈머니 소진으로 이어집니다.비즈포인트는 반환이나 세금계산서 발행의 대상이 아닙니다.✅ 이벤트 자세히 보기 : 클릭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1544-1853번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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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메인 아웃스트림 동영상 신규 지면 추가

안녕하세요. 네이버 > 스마트채널에 신규로 노출되는 지면 관련 공지드립니다.  1. 노출 시점   - 네이버 앱 홈 피드 아웃스트림(1:1형/16:9형) : 2023.11.9 (목) 적용 예정   - 네이버 모바일 웹 홈 피드 아웃스트림(1:1형/16:9형) : 2023.11.22 (수) 적용 예정  - 네이버 모바일 웹 추천판, 구독판, 지식+판 아웃스트림(1:1형 추가) : 2023.11.22 (수) 적용 예정 2.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아웃스트림 동영상- 캠페인 목적 : 동영상 조회  - 게재 위치 : 네이버 > 피드 영역- 노출 경로 : 네이버 > 메인 > 홈 피드                    네이버 > 메인 > 추천판                    네이버 > 메인 > 구독판                    네이버 > 메인 > 지식+판- 노출 예시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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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맞춤형블록’ 영역 광고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2023년 11월 9일(목)부터 통합검색 ‘맞춤형블록’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맞춤형블록’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상품 추천 블록으로 로그인 이용자에 한정하여 사용자별 쇼핑 이력(클릭/구매/찜/장바구니)을 바탕으로 입력한 키워드와 연관된 관심 있던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상품이 최근 사용자 취향에 맞게 노출되는 개인화 서비스 영역입니다. 지난 10/19(목)부터 11/1(수)까지 광고 노출 테스트 진행한 결과 (관련 공지 바로가기), 기존 광고 노출 영역 대비 이용자 클릭 및 전환 성과가 높았던 것으로 나타나 전면 적용하게 되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맞춤형블록’ 광고 운영을 통해 높은 광고 효율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 2023년 11월 9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맞춤형블록’ 영역 전체 트래픽■ 적용 내용- ‘맞춤형블록’ 위치: 기본적으로 쇼핑 컬렉션 상단- ‘맞춤형블록’ 내 광고 개수 및 위치: 사용자별 이력(클릭/구매/찜/장바구니)에 따라 가변■ 적용 상세- 11/9(목)부터 ‘맞춤형블록’ 내 광고 노출 적용 예정 ※ 알아두세요!- ‘맞춤형블록’의 맞춤 탭 내에서만 광고 노출되며, 브랜드명/스토어명 탭은 광고 노출 대상 영역이 아닙니다.- ‘맞춤형블록’ 광고 영역은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PC’ 매체로 집계되며, 해당 영역에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매체에서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PC’를 제외해야 합니다. 단, 기존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PC’ 매체에는 ‘FOR YOU 반응형 영역’이 포함되어 있어 해당 매체 OFF 시 ‘FOR YOU 반응형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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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 상품 집행 프로세스 개선 안내 (11/9)

 안녕하세요. 지난 2022년 9월 카카오톡 친구탭에 노출되는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 상품 오픈 이후 다양한 프리미엄 비즈보드 상품들이 출시되었었습니다. 이에 따라, 모든 광고주들이 접근하여 집행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하며, 광고주가 직접 모먼트에 접근하여 광고 청약 및 집행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카카오 비즈보드 CPT 계약 프로세스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비즈보드 CPT(beta) 집행 프로세스 개선] ◼︎ 적용일 : 2023년 11월 9일 (목) 예정◼︎ 적용사항  1. 집행 프로세스 구분내용청약광고주는 모먼트에 접근하여 캠페인 유형x목표 ‘카카오 비즈보드 CPTx도달’ 에서 청약에 참여합니다. 광고그룹 생성 시점에 집행상품, 일자,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구매확정광고그룹을 생성하여 계약금액을 걸어둔 상태입니다. 구좌별 선착순으로 광고노출 61분 전까지 광고그룹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계약해지구매확정된 광고(=광고그룹 생성 완료)를 계약해지 처리하여 계약을 무효화합니다. 계약해지 시점에 따라 계약해지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계약해지는 집행일시 30분 전까지 처리 가능합니다.☞ 계약 해지수수료 가이드집행 소재는 광고집행 시작 최소 영업일 2~3일 전에 등록해 주시길 바라며, 소재 등록 및 심사 후 정해진 집행일자/시간에 노출이 시작됩니다. 2. 청약 일정 일부 변경구분AS - ISTO - BE청약- 광고노출 6주 전에 1주(월~일) 단위로 오픈ㄴ 매주 월요일 10시 ~ 15시ㄴ 월요일이 비영업일일 경우, 익일 영업일에 오픈- 광고노출 6주 전에 1주(월~일) 단위로 오픈ㄴ 매주 월요일 10시 ㄴ 월요일이 비영업일일 경우, 익일 영업일에 오픈재청약- 매주 월, 수, 목요일 10시 ~ 15시 오픈- 영업일 2일 이후, 광고노출 5주 전까지의 미판매 구좌에 재입찰 가능- 구좌 오픈 후 상시 오픈 및 광고노출 61분 전까지의 미판매 구좌 구매 가능집행 - 매주 월 ~ 금요일 상시 오픈- 취소 완료 안내 메일은 영업일 기준 1일 내 발송(메일 수신일과 무관하게 취소 신청은 당일 처리)- 광고그룹 생성 완료 ~ 광고노출 30분 전까지 가능(단, 계약 해지수수료 정책 동일) 3. 권한 확대- AS - IS : 공식 대행사- TO - BE : 모먼트 광고주, 공식 대행사 4. 비즈노티 발송(기존) 집행일시가 도래되는 광고그룹 하위에 운영 가능한 소재가 없는 경우(신규) 광고주가 광고그룹을 생성했을 경우 (구매확정 상태)(신규) 계약 해지 처리된 경우 5. 모먼트에서 광고주가 직접 청약 및 계약해지 가능5.1. 청약 일정 및 구좌별 계약 등록 현황 확인- 경로: [모먼트] 대시보드 > 광고 만들기 또는 캠페인 만들기 > 유형과 목표 > 카카오 비즈보드 CPT - 계약 등록 현황 보기 버튼ㄴ 계약 가능한 구좌의  [계약 등록] 버튼 클릭 시, 선택한 구좌 정보가 세팅된 광고그룹으로 이동합니다. 5.2. 계약 생성 및 청약: 캠페인/광고그룹(집행상품, 집행일자/시간 등 선택) 생성 즉시 계약 생성 및 구매확정 (선착순 승낙)- 경로: [모먼트] 대시보드 > 광고 만들기 또는 캠페인 만들기 > 유형과 목표 > 카카오 비즈보드 CPT X 도달 - 캠페인 만들기 버튼 클릭- 광고 상품 설정 > 새로운 계약 만들기 선택  - 광고그룹 > 집행 전략 선택: 집행상품, 집행일자, 집행시간 선택 5.3. 계약해지 가능: 집행일시 30분전까지 계약해지 가능- 경로 : [모먼트] 대시보드 > 광고그룹 탭 > 계약해지 버튼 6. 광고캐시 관리에서 계약 해지수수료 부과 내역 확인 가능-경로 : [모먼트] 대시보드 > 설정 > 광고캐시 관리 > 계약 해지수수료 부과내역 - 후불 광고주의 경우 '광고캐시 관리 > 후불결제 현황'에서 계약해지 위약금 조회 및 결제 가능ㄴ구분 : 위약금 (다음쇼핑 계약 해지수수료는 '일반' 으로 구분하여 확인 가능)ㄴ 계약해지시 발생한 계약해지수수료 금액이 위약금 항목으로 조회 및 결제 가능 ◼︎ 주요 안내사항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는, 1일 10구좌 판매됩니다. 노출 6주 전, 매주 월요일에 오전 10시 신규 입찰 가능한 구좌가 1주일(월~일) 단위로 열립니다. 계약된 일자/시간에 독점 노출되어 카카오모먼트 공통 가이드 외 추가로 제한되는 업종 가이드가 있으며 별도의 운영 집행 가이드를 준수해야 합니다. 최종 구매확정(광고그룹 생성) 시점부터 계약 해지수수료가 적용됩니다. 광고그룹 내 소재가 없거나 미 노출 시간대가 존재하더라도 기간 예산은 환급되거나 보상되지 않습니다. ※ 참고사항- 2023년 11월 9일(목) 오후 12:30 ~ 14:30 시간 동안에는 카카오 비즈보드 CPTx도달 캠페인/광고그룹 생성이 불가합니다. 임의로 생성 시, 정상적으로 저장 및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문의해 주시면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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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Mobile 신규 지면] 네이버 > 모바일 > 플레이스에 신규 매체(지면) 추가 (2023.11.8 예정)

안녕하세요.네이버 > 모바일 > 플레이스에 신규 매체(지면)가 추가되어 공지 드립니다.1. 노출 시점   - 2023.11.8 (수) 적용 예정2.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위치 : 플레이스 > 예약완료 팝업   -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플레이스 > 홈, 예약 완료 안내 팝업   - 노출 예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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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타일] 교환 처리 지연 주문 관리 탭 신설 (11/02)

 안녕하세요.[판매자 서비스 등급] 의 교환 접수 처리와 교환 수거 완료 지연 주문건을 관리할 수 있는 주문 관리 탭이 신설 되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 23년 11월 2일 (목)✅ 상세 내용 : 1. 교환 접수 처리 지연 : 교환 요청 된 주문건을 1영업일 내 접수 처리 하지 않으면 [처리 지연] 으로 분류 됩니다.※  처리 지연 주문건으로 인해 [판매자 서비스 등급] 의 [교환 접수 처리] 항목 점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2. 교환 수거 완료 확정 지연 : 교환 수거 완료 후  3영업일 내 교환 수거 완료 확 정 처리 되지 않은 주문 건은 [처리 지연] 으로 분류 됩니다.※  처리 지연 주문건으로 인해 [판매자 서비스 등급] 의 [교환 수거 완료 처리] 항목 점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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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 피드 영역 > 홈 노출 대상 확대

안녕하세요, 네이버 > 피드 영역 중 홈 지면의 노출 대상 확대 안내 드립니다.아래 네이버 다이어리에 게시된 내용과 같이 네이버 홈이 베타 테스트를 마무리 하고,개편된 서비스의 이용 대상자를 확대하게 됩니다.새로운 네이버 앱을 소개합니다.https://blog.naver.com/naver_diary/223250684749네이버 앱은 11/2 ~ 11/16까지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되며,(네이버 앱 11.25 버전 이상에서 개편된 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웹은 11/22에 신규 서비스로 100% 전환 됩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