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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모먼트 자동입찰 CPC비용목표, CPA비용목표 안내

자동입찰 입찰방식으로 지원하는 CPC 비용 목표 CPA 비용 목표를 소개합니다.  ☞ 관련 카카오모먼트 공지 바로가기

 

주말/공휴일에도 효과적으로 광고 효율을 관리하고 노출 지면, 성과 급락 등 갑작스러운 경쟁상황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비용 목표를 설정해보세요.

원하는 비용 목표에 맞추어 예산을 유연하게 소진하고, 전환수/클릭수를 효율적으로 확보하여 더 나은 성과를 제공합니다.

 

■ 비용 목표 이렇게 이용해보세요!

자동입찰은 광고그룹 일예산 내에서 최대한 많은 클릭/전환을 발생시키고, 광고 효율을 높이도록 입찰금액을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이때 비용 목표를 설정하시면, 설정한 클릭당/전환당 비용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광고가 운영됩니다.

 

 

 

 ✅ 비용목표는 클릭건수 또는 전환건수가 많고 일별 성과 등락이 작을수록 잘 동작합니다.

 원활한 노출을 위해 네트워크를 포함한 모든 게재지면을 ON으로 설정하시면 더 우수한 성과 달성이 가능합니다.

 

 ✅ 광고 효율이 고민되어 '네트워크' 지면을 운영하지 않으셨다면 비용목표 설정 후 네트워크 지면도 운영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원활한 노출로 목표한 효율을 더욱 빠르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 광고 효율 최적화를 위해 자동으로 입찰을 조정되면서 일부 결과당 비용은 설정한 금액을 초과하거나 미달할 수 있습니다.

 

 

※ FAQ

Q.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어떤 게 있을까요?

A. 예산, 비용 목표 설정값, 유저/시간 타겟팅 등 변경 가능한 대부분의 요소가 영향을 미칩니다. 동시에 여러 설정값을 변경하면 비용목표를 달성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잦은 변경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

 

Q. 소진이 너무 안 되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A. 너무 낮은 비용 목표 값은 소진 및 캠페인 성과 달성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권장 비용 목표를 참고하여 설정해주세요. 네트워크 지면 노출이 OFF 되어있다면 ON으로 설정하셔서 게재범위를 최대한 많이 운영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Q. 주말 효율 하락으로 캠페인을 OFF하거나 예산을 줄이고 있는데, 비용목표가 도움이 될까요?

A. 주말/공휴일에도 비용목표 기능을 통해 캠페인을 OFF하거나 예산을 줄이지 않아도 비용목표를 만족하며 효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Q. 적정 비용 목표를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까요?

A. 적절 비용목표를 모르는 경우, 클릭수 최대화, 전환수 최대화를 통해 평균 결과당 비용(CPC, CPA)를 확인한 뒤 비용 목표를 설정해보세요. 

과거 광고그룹, 캠페인의 집행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되는 권장 비용 목표를 참고하여 값을 설정해보세요.

 

Q. 유저 타겟팅은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까요?

A. 타겟 규모가 너무 작으면 결과당 비용은 비슷하지만 소진 및 클릭수, 전환수가 작을 수 있습니다.

타겟 규모를 늘려 더 많은 트래픽에 대해 비용목표를 달성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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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A] 결제(빌링, 네이버페이) 시스템 점검에 따른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영향 안내 (10/21)

  결제(빌링, 네이버페이) 시스템 점검에 따른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영향 안내 (10/21 토요일)   2023년 10월 21일(토) 새벽 2~6시, ‘결제(빌링, 네이버페이) 시스템 점검’이 예정되어 있어 사전 공유드립니다.해당 시간 동안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랜딩 광고의 노출이 일시 중단되며, 네이버페이 및 계좌/카드 사용이 불가할 예정입니다. 광고주께서는 하기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점검 내용1) 기 간 : 2023년 10월 21일(토) 02:00 ~ 06:00 (약 4시간)            (※ 내부 사정에 의해 점검 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2) 내 용 : 결제 인프라 안정화 및 개선을 위한 네이버페이/빌링 시스템 점검            (네이버페이 전체 서비스 이용제한. 계좌거래 및 카드 결제/등록/취소 불가) ■ 광고 영향 1) 영향 내용- 집행 중인 광고 소재의 캠페인 목적이 ‘카탈로그 판매’ 및 ‘쇼핑 프로모션’ 인 경우, 소재 랜딩 URL에 아래 도메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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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카카오스타일] 11월 구독형 비즈니스 솔루션 [파트너플러스]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구독형 비지니스 솔루션 [파트너플러스]가 11월 1일 정식 오픈되었습니다! (사전 공지 확인하기 클릭)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니 아래의 기간과 내용을 참고하여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파트너플러스 소개글 보러가기: 파트너센터 좌측 메뉴 상단 [파트너플러스 소개] 클릭  파트너플러스 오픈 기념 프로모션    첫번째: 파플 맛보기 웨비나  웨비나 주제: <불경기에 성장하는 스토어의 비밀>  웨비나 내용:내 스토어 5분만에 분석하고 전략 잡기성장을 부스팅하는 필수 기능<파트너플러스> 구독사 우수 사례  웨비나 일정: 11월 8일 (수) 오후 4시  신청 링크: 클릭  신청 마감: 11월 6일(월) 오후 11시 59분  두번째: 할인 프로모션• 일정: 11월 1일 (수) ~ 11월 17일 (금)• 내 스토어의 할인 프로모션 보러가기: 파트너센터 좌측 메뉴 상단 [파트너플러스 소개] 클릭  추가로, 프로모션 기간 구독 혜택까지!프로모션 기간 구독하는 스토어를 대상으로 선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1/8 웨비나에서 공개!) 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 서비스 이용약관 변경 안내 (2023.12.01 적용)

1. 개정 약관 : 카카오스타일 파트너센터 서비스 이용약관(파트너용)2. 시행일자 : 2023년 12월 01일 (금)3. 대상 고객 : 지그재그/포스티/패션바이카카오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모든 파트너4. 개정 사유 : 주된 상품에 따른 입점 유형 변경5. 주요 변경 사항 : 이용약관 확인- 제 13조 [주된 상품에 따른 상품 구분 변경] 전문 추가변경 대상개정 전개정 후제13조 [입점 서비스의 내용]-④ 파트너는 판매하고자 하는 주된 상품을 기준으로 회사가 정하는 상품구분(이하 “상품구분”이라 함)에 따라 구분하여 입점하여야 하고, 주된 상품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회사에 고지 후 상품구분을 변경하여야 합니다. 만약, 주된 상품이 변경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파트너가 상품구분을 변경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파트너에 대한 3일 전 서면 고지로써 판매자의 상품구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 개정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파트너센터 또는 전자우편(shop@kakaostyle.com)을 통해 명시적으로 미동의 의사표시를 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한 : 2023년 11월 01일 ~ 11월 30일위 기한 내에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니 이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2023년 11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

 안녕하세요. 2023년 11월 카드사별 할부 혜택을 안내드립니다. 카드사에 따라 할부 혜택이 다르게 적용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조건 : 5만원 이상 결제 시 (현대카드 제외)- 적용 제외 : 체크 / 법인 / 선불 / 충전 / 기프트 카드감사합니다.   수정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맵 > 카카오비즈보드 지면 확장 안내 (10/30)

안녕하세요.  10/30(월), 카카오 맵 서비스 내 카카오비즈보드가 노출되는 지면이 확대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적용일 : 2023년 10월 30일(월)   ■ 적용 사항 - 카카오 맵 모바일 앱 : 광고 노출 적용게재지면상세 위치적용 소재적용 소재 카카오 맵 모바일 앱'트렌드 랭킹' 페이지 내 리스트 사이 카카오비즈보드카카오비즈보드 기본형   ※ 참고사항 - 카카오서비스, 다음 하위 노출 가능한 지면별 상세 선택은 불가합니다.- 카카오비즈보드 광고그룹의 게재지면에 '카카오서비스'가 선택되어 있는 경우 일예산과 입찰 금액을 점검해 주시길 권장합니다. - 카카오서비스, 다음 게재지면 하위의 서비스별로 리포트가 구분되지 않습니다. - 모바일 앱은 업데이트 된 최신 버전부터 광고 노출됩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아이디어키에 문의해 주시면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고맙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11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안내

안녕하세요.  11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가 오픈 되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에서는 11월에도 다양한 세미나를 준비하였습니다. 카카오모먼트 운영에 어려움을 느끼시거나 광고 효율을 높이는 전략을 자세히 확인하고 싶으시다면실무자가 직접 강의하는 카카오비즈니스 무료 세미나를 신청해보세요.  생생한 LIVE 세미나와 언제 어디서든 들을 수 있는 VOD 세미나가 유형과 난이도별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난 세미나 다시보기 서비스도 지속 업데이트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1월 세미나신청 바로가기    [추천 세미나]                                       11월에만 진행하는 세미나입니다.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11월 8일 (수), 14:00     23년 공모전 설명회 ㅣ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108    11월 9일 (목), 16:00    개인정보보호 수칙 ㅣ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89   11월 15일 (수), 16:00    [멋쟁이사자처럼] 성공사례 ㅣ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112   11월 28일 (화), 14:00    카카오모먼트 이달의 업데이트 ㅣ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21  지난 세미나를 다시보기(VOD) 원하신다면?    챗봇나우 알아보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curriculum/30  카카오톡 채널 파헤치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curriculum/31  카카오톡 혜택쌓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curriculum/32   11월 세미나 일정    전체 LIVE 세미나 확인하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전체 VOD 세미나 확인하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vod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비즈니스 파트너라면 누구나 손쉽게 무료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카카오비즈니스에 대한 유용한 정보와 광고효율을 높이는 전략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 서비스 이용약관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카카오스타일 파트너센터 서비스 이용약관이 아래와 같이 변경됨을 안내드리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1. 개정 약관 : 파트너센터 서비스 이용약관 (파트너용)2. 시행 일자 : 2023년 11월 27일 (월)3. 대상 고객 : 지그재그 글로벌 서비스 판매자4. 변경 사항 :- 제 2조 [용어의 정의] 지그재그 글로벌(zigzag global) 내용 삭제- 제 38조 [해외 판매 이용 특약] 전문 삭제- 제 39조 ~ 제 46조 조문 번호 수정5. 파트너센터 서비스 이용약관 확인하기 : 링크 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스토어 홈 변경 사항 안내

안녕하세요.각 스토어 홈에 개선사항이 있어 안내 드립니다.아래의 내용을 필독하시어 스토어 홈 관리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배너 비율 변경 안내더 많은 상품을 효과적으로 노출하기 위하여 스토어 홈의 배너 비율이 변경될 예정 입니다. 변경일 전에 이미지 규격을 변경해주시길 권고 드립니다.• 변경 비율: 이미지 크롭 비율 1:1 -> 5:4로 변경• 변경 적용일: 2023년 10월 30일 (월) (순차적인 적용 예정)※ 주의사항 -이전 버전과 개선 버전 유저가 공존하여 한시적으로 두 가지 비율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정보는 중앙에 배치해 주세요. (참고 이미지)2. 정보 탭 신설 안내스토어의 다양한 정보와 소개글을 더 자세하게 알리고 싶으신 분들을 위하여 정보 탭이 신설 되었습니다.• 정보 탭 적용 일정: 2023년 10월 30일 (월)• 정보 탭 위치: 스토어 홈 > 정보 탭 > 스토어 소개 정보 노출• 정보 탭에는 이러한 정보가 노출 됩니다!1. 스토어 한 줄 소개2. 스토어 스타일 라벨3. SNS URL4. 자사몰 바로가기 URL5. 모델 정보• 스토어 소개글을 변경 방법:➡️ 파트너센터 > 스토어 관리 > 스토어 정보 > 스토어 소개 / SNS URL• 모델 정보 변경 방법:➡️ 파트너센터 > 스토어 관리 > 모델 정보 3. 쇼핑몰 바로가기기존 스토어 홈 화면에 노출되던 "쇼핑몰 바로가기" 버튼이 정보 탭 내의 쇼핑몰 바로가기 링크로 이동 되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1) - '디미토리-PC/모바일'

 안녕하세요. 2023년 11월 1일(수), '디미토리-PC/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3년 11월 1일(수)■ 적용 내용 :  - '디미토리-PC/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디미토리-PC/모바일 l https://www.dmitory.com- 매체 소개 : 여성 전용 주제별 커뮤니티 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게시글 페이지 최대 3개, 리스트 페이지 최대 2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 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3년 10월 25일(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3년 10월 25일(수)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 변경 테스트 안내

  안녕하세요.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효율 향상과 이용자의 검색 만족도 제고를 위해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 일부 트래픽에 대하여2023년 10월 26(목)부터 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에 대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일정 - 2023년 10월 26(목) ~ 2023년 11월 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의 일부 트래픽■ 테스트 내용- 일부 키워드에 대해 다양한 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 테스트■ 테스트 상세 ※ 알아두세요!- 광고 등록 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과금 방식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하며, 본 테스트를 통해 노출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동일한 노출 형태일지라도 뷰타입에 따라 개수 및 위치가 변형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광고 아카데미 접수 안내

안녕하세요. 지그재그 광고로 빠른 성장을 하고자 하는 파트너분들을 위한 지그재그 광고 아카데미 일정을 안내드립니다. 광고 아카데미 구성광고 아카데미는 지그재그 광고를 관리하고 성과를 개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웨비나 입니다.총 3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단원 광고를 시작하고 성과를 진단하는 방법        : 광고를 잘 시작하는 방법과 내 광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2단원 내 광고 효율 개선하기        : 내 광고의 약점을 개선하는 구체적인 운영방법을 설명합니다.    3단원 클릭을 만드는 썸네일 가이드 + 케이스 스터디        : 인기소재의 공통 요소를 알아봅니다. + 참여 스토어의 실제 광고계정을 보며 개선점을 진단합니다.* 상반기 진행한 광고 운영 웨비나의 내용과 유사합니다.* 이전 광고 아카데미와 동일한 내용으로 이전 수강 하시는 파트너분들은 수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그재그 상품형 광고를 단 며칠이라도 운영 후 참여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진행 일정모두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합니다.    1단원 : 10월24일(화) 오후 2시    2단원 : 10월25일(수) 오후 2시    3단원 : 10월26일(목) 오후 2시 대상    - 지그재그 광고에 관심이 있는 모든 파트너 참여 혜택    - 각 단원 출석 체크 시 1만 광고 포인트 지급    - 3단원 모두 출석 체크 시 3만 광고 포인트 지급 상세 내용 및 신청      광고 아카데미 페이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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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45회차 5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10/17(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45회차(11/06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5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출산/육아 > 퍼즐매트전자/가전 > PC/주변기기 > 라벨프린터패션/잡화 > 가방 > 퀼팅백패션/잡화 > 모자 > 바라클라바패션/잡화 > 모자 > 버킷햇-※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