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이 2023년 7월 1일부터 서비스 수수료를 플랫폼 이용료로 변경하고, 티몬의 플랫폼 자산을 활용한 파트너 지원을 강화합니다.
플랫폼 이용료는 티몬이 파트너사별로 제공하는 실질적인 혜택을 구체화하고자 마련됐습니다.
플랫폼 지원의 형평성과 우수 신규 파트너 발굴, 핵심 파트너 대상의 서비스 강화를 목적으로 매출 구간에 따른 체계를 새롭게 수립했습니다.
티몬은 마케팅 지원, 정산, 안전거래 환경 등 파트너에 안정적인 판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당한 리소스와 인력, 비용을 투입하고 있으며,
고매출 및 대량판매 파트너에게는 거래규모에 비례한 지원을 더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준에 따라 광고 캐시 지원 등 매출 규모에 따라 차별화된 혜택을 파트너들께 제공할 계획입니다. 관련 세부 공지는 추후 안내 드리겠습니다.
이에 따라 티몬의 오픈마켓 서비스 이용 약관이 개정되오니 파트너 여러분께서는 업무에 혼선이 없도록 아래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적용대상
티몬 전체 파트너 대상 (여행/O2O상품 판매 파트너 제외)
정책 변경사항
티몬 플랫폼 이용료 부과 기준 변경
- 기존 : 매출 20만원 이상 99,000원 부과
- 변경 후 : 매출 구간에 따라 플랫폼 이용료 부과
변경 시행일자
- 2023년 7월 1일(2023년 7월 1일 발생 매출액부터 적용)
- 7월 매출 확정 이후 첫 도래하는 정산일에 변경된 기준으로 최초 차감
기존 이용정책
개정 이용정책
※ 만약 본 약관(정책)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약관(정책)의 변경 내용 게시 날로부터 변경일 전의 영업일인 2023년 6월 30일까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변경일 전의 영업일 까지 약관(정책)의 변경 내용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약관(정책)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