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브랜드콘텐츠 블록 및 VIEW에 노출되고 있는 파워컨텐츠 일부 소재에 대해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몇 가지 사항 안내해 드리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내용 : 노출 시 특정 기준에 부합할 경우, 랜딩 페이지 내에 있는 이미지를 자동으로 불러와 여러 개의 썸네일 이미지가 노출되는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 적용
· 적용 기준 : 소재 등록 시 ‘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를 설정한 소재 중, 통합 검색 및 더보기 페이지 내에서 노출 순위가 상위이면서,
본문 내에서 불러올 수 있는 이미지가 5개 이상인 경우 ‘이미지 강조형’으로 노출
(‘이미지 강조형’이 적용되는 세부 조건은 변동될 수 있으며,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별도로 등록한 썸네일 1개로 노출)
· 광고시스템 적용일 : 2023년 6월 21일부터 소재 등록 시 ‘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 설정 가능 (설정 시 연결URL에 등록한 랜딩 페이지의 이미지를 연동하여 노출 가능)
· 노출 적용일 : 2023년 6월 22일부터, ‘설정’된 소재 중 기준 부합 시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로 노출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노출 적용 영역 : 브랜드콘텐츠 블록 / VIEW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PC, 모바일 모두 적용)
노출 로직 및 과금 방식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이미지 강조형’ 설정 여부가 노출 로직 및 과금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입찰가 및 콘텐츠 품질에 따른 기존 노출 로직에 따라 노출 순위가 결정되며,
‘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를 설정하고 노출 조건을 충족한 경우에만 ‘이미지 강조형’으로 노출됩니다.
‘이미지 강조형’으로 노출되지 않을 때는 기존과 동일하게 이미지 1개의 소재로 노출됩니다.
‘이미지 강조형’ 노출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소재는 기존 방식과 동일하게 클릭 당 과금됩니다.
랜딩페이지 내 이미지 품질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미지 강조형’ 적용 시 랜딩 페이지의 게시글 내에 삽입된 이미지가 광고 소재의 썸네일로 노출됩니다.
이에 따라 광고 소재 작성뿐 아니라 랜딩 페이지의 게시글 작성 시에도 파워컨텐츠 광고 등록 가이드를 준수하여 주시기 바라며,
특히 이미지 사용에 대한 가이드에 주의 부탁드립니다.
인물이 노출되는 사진이나 타인이 제작한 이미지 등 제3자의 권리(초상권, 저작권 등)와 관련된 사진 또는 이미지를 노출하려면 권리자에게 사전 승낙을 얻어야 합니다.
분쟁이 발생할 때는 회사가 해당 광고의 노출을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 금번 ‘이미지 강조형’ 변경 내용은 브랜드콘텐츠 블록 및 VIEW가 노출되며 상기 노출 조건에 부합되는 경우 적용되며, PC와 모바일 모두 적용됩니다.
· 해당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은 소재 등록 시 ‘사용’ 설정한 경우에만 노출되며, 노출 로직 및 과금 방식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6/21 (수) 광고시스템에서 신규 등록한 소재부터 변경할 수 있으며, 노출은 6/22(목)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