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의 신규 캠페인 유형인 '동영상' 광고 오픈을 안내드립니다.
전국민 플랫폼인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탭, 카카오TV앱/웹, 다음 스포츠 영상 등
다양한 카카오의 프리미엄 동영상 지면에 동영상 시청에 최적화된 인스트림 형태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21년 4월 22일(목)
■ 적용 사항
동영상 캠페인 유형이란?
카카오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지면에 동영상 광고를 노출합니다.
카카오의 영상 콘텐츠에 최적의 타게팅을 통한 광고로 높은 퍼포먼스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탭, 카카오TV앱/웹, 다음 스포츠 영상 등 다양한 동영상 지면에 동영상 시청에 최적화된 형태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1. 적용 내용
카카오모먼트의 신규 캠페인 유형인 '동영상' 광고가 오픈됩니다.
1) 노출 위치 : 카카오TV 오리지널 Live/VOD 동영상 시청 시 프리롤, 미드롤 형태로 노출되며, 프로야구 Live/VOD 동영상 시청 시에는 프리롤 형태로만 노출됩니다.
- 프리롤 : 1분 이상 컨텐츠 및 라이브 영상
- 미드롤 : 10분 이상 컨텐츠, 라이브 영상에는 미노출 (*유저의 동영상 재생 지속시간이 2분 이상인 경우에만 노출)
2) 노출 방법
① 광고 유형 및 목표 : 동영상 X 조회
② 광고그룹 설정
- 집행 대상 설정 > 오디언스 : 내 데이터 설정, 관심사/업종/서비스 타게팅, 현재 위치 타게팅, 데모그래픽, 지역 타게팅 설정 가능
- 집행 대상 설정 > 게재지면 및 디바이스 : 디바이스(PC/모바일, OS), 게재지면(카카오톡/다음/카카오서비스)
- 입찰방식 : CPM
- 최소 입찰금액 : 10,000원
③ 소재 가이드
- 홍보 동영상 : 1280x720 이상의 16:9 비율, AVI/FLV/MP4 권장, 1GB
- 프로필 이미지 : 300X300, JPG / JPEG / PNG, 200KB
2. 대표 노출 지면 시안
1) 카카오톡
- 동영상 발견에 용이한 #카카오TV 탭과 프로야구 영상을 볼 수 있는 #스포츠 탭, #뉴스 탭에서 노출됩니다.
- ① 프로야구 영상 시청이 가능한 프로야구봇 채팅방, ② 카카오TV 전용 톡채널, ③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및 프로야구 영상을 채팅방에 공유 시 광고가 노출됩니다.
2) 카카오TV APP / Web (PC/모바일)
- 카카오TV 오리지널 동영상 콘텐츠 시청이 가능한 카카오TV에서 노출됩니다.
3) 다음 APP / Web (PC/모바일)
- 카카오의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 및 다음의 프로야구 Live, VOD 영상에 프리롤 광고가 노출됩니다.
※ 참고사항 - 동영상 캠페인 집행 가이드(제작/심사/플랫폼 가이드)는 4/22(목) 오후 중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지원센터 바로가기) - SPOTV에서 판매하는 중간 광고는 경기 회차 종료 후 교체 시점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카카오모먼트 동영상 광고와 다른 상품이며 카카오모먼트에서 집행 불가합니다. - 카카오톡 채팅방 외 외부로 영상 공유하기 / 소스 퍼가기 시 광고는 미노출 됩니다. - 실제 노출과 게재 시안은 일부 다를 수 있으며, SKIP 초 수는 노출되는 컨텐츠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동영상 X 조회 캠페인은 동영상 2초 플레이 시점에 노출수가 집계되며, 재생수는 재생되는 시점부터 집계가 됩니다. 2초 전 광고 시청을 이탈하는 수치에 따라 노출수와 재생수간 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