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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안내] 서비스 이용약관 변경 사전 안내 (10/16)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 )
카카오모먼트를 이용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서비스 이용약관이 개정되어 안내 말씀드립니다.

개정된 서비스 이용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정 사항]
- 약관 내 서비스명 및 명칭 일괄 변경
  ㄴ 카카오모먼트 서비스 →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ㄴ 캠페인 → 광고
- 이 외 개정되는 약관은 아래 상세 내용으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행약관 개정약관
   
 
   
 제 2조 정의

① “카카오모먼트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직접 또는 제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NS, 카카오톡 채널 등(이하 “광고대상 등”이라 한다)을 이용자에게 홍보하기 위하여 “광고매체”에서 이용자에게 “광고소재”를 보여주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그리고 관련한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2조 정의 – 수정

①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직접 또는 제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NS, 카카오톡 채널 등(이하 “광고대상 등”이라 한다)을 이용자에게 홍보하기 위하여 “광고매체”에서 이용자에게 “광고소재”를 보여주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말하며, 이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은 개별 광고 플랫폼 서비스가 제공됩니다.(이하 아래 개별 서비스를 모두 포함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라 한다)
  가.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나. 브랜드검색 플랫폼 서비스
 
   
   
 

④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모먼트 서비스”를 통한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제 2조 정의 – 수정

④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한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과 그룹(타게팅, 광고매체, 과금방식 등) 그리고 소재유형을 선택 후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제 2조 정의 – 추가

⑤ “브랜드검색 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한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에 따라 캠페인을 생성하여 다양한 키워드와 소재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⑤ “캠페인”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모먼트 서비스”에서 제시한 광고의 목적과 그룹(타게팅, “광고매체”, 과금방식 등) 그리고 소재유형을 선택 후 진행하는 개별광고의 집행 단위를 말합니다.
   제 2조 정의 – 수정

⑥ "광고"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진행하는 개별 집행 단위를 말하며 캠페인, 그룹, 소재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제 9조 캠페인 집행 계약의 체결   제 9조 광고 집행 계약의 체결 – 추가

① 광고의 집행신청은 "카카오광고 통합 서비스" 가입 후,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광고 신청이 가능합니다.
 
   
   
 

① “캠페인”의 집행계약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며, “회사”는 구체적인 신청 및 승낙 절차를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광고 집행 계약의 체결 – 수정

② “광고”의 집행계약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며, “회사”는 구체적인 신청 및 승낙 절차를 집행 신청을 진행한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캠페인 집행 비용 등

② “캠페인”의 집행 비용은 사전에 충전한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 또는 “자동결제” 방식 중에서 “회원”이 선택한 방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고, 중복 선택시 “캐시”, “자동결제” 순서로 결제됩니다. 다만, “캐시”와 “자동결제”는 방식의 특성에 따라 결제처리 시점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광고 집행 비용 등 – 수정

②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광고의 집행 비용은 사전에 충전한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③ 다만,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는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 또는 “자동결제 ” 방식 중에서 “회원”이 선택한 방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고, 중복 선택시 “캐시”, “자동결제” 순서로 결제됩니다. 다만, “캐시”와 “자동결제”는 방식의 특성에 따라 결제처리 시점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회원의 탈퇴   제 24조 회원의 탈퇴 – 추가

②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회원" 탈퇴 시,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및 “브랜드검색 플랫폼 서비스”의 "광고계정" 상태 확인 후에 "회원" 탈퇴가 처리됩니다.
 
   
 
 
개정 약관 전문
 
 
 
 
 카카오광고 통합 서비스 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 간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직접 또는 제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NS, 카카오톡 채널 등(이하 “광고대상 등”이라 한다)을 이용자에게 홍보하기 위하여 “광고매체”에서 이용자에게 “광고소재”를 보여주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말하며, 이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은 개별 광고 플랫폼 서비스가 제공됩니다.(이하 아래 개별 서비스를 모두 포함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라 한다)
   가.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나.브랜드검색 플랫폼 서비스

2.“광고매체”라 함은 “회원”이 의뢰하고 “회사”가 승인한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로서, “회사”가 직접 운영하거나 “회사”와 제휴한 제3자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3.“회원”이라 함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하고,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하며, “마스터회원”, “멤버회원”, 그리고 “일반회원”을 통칭하여 “회원”으로 칭합니다.
   가.“마스터회원”: “광고대상 등”을 홍보하기 위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에서 “광고계정”을 직접 생성하거나 “마스터회원” 자격을 이전 받은 자
   나.“멤버회원”: “마스터회원”의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을 대행 또는 지원하기 위해 “광고계정”에 접속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다.“일반회원”: “광고계정”의 이용 없이 본 약관에 동의만 한 상태에 있는 자

4.“카카오모먼트 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한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과 그룹(타게팅, 광고매체, 과금방식 등) 그리고 소재유형을 선택 후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5.“브랜드검색 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한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에 따라 캠페인을 생성하여 다양한 키워드와 소재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6."광고"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진행하는 개별 집행 단위를 말하며 캠페인, 그룹, 소재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7.“광고계정”이라 함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해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이 함께 개별 광고 집행을 관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설정한 최소 단위의 관리영역을 말합니다.
8.“광고소재”라 함은 “광고대상 등”을 홍보하기 위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해 “광고매체”에 노출되는 제목, 설명문구, 부가정보, 이미지, 키워드 등의 광고내용을 말합니다.
9.“캐시”라 함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시 사용하는 충전금으로 “광고”의 이용요금 결제시 사용 가능하며, “캐시”는 환불이 가능한 유상캐시와 환불이 불가능한 무상캐시로 구분됩니다.
10.“자동결제”라 함은 (주)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결제서비스로서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회원”이 최초 신용카드 등의 결제정보를 입력 후 이용요금이 결제될 때마다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것을 말합니다.
11.“환급”이라 함은 “광고”의 집행이 취소 또는 중단된 경우 “회원”이 집행 비용을 지급한 방식에 따라 잔여 집행 비용에 대한 결제 취소 또는 “캐시”로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12.“환불”이라 함은 “회원”이 “캐시”를 충전한 수단에 따라 결제 취소 또는 현금으로 유상 “캐시”의 잔액을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②“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④"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 가입
①“회원” 가입은 “마스터회원”, “멤버회원”, 그리고 “일반회원”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체결됩니다.
   1.“마스터회원”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광고계정” 생성을 신청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거나, “멤버회원”이 “마스터회원”의 마스터 이전 요청을 승낙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됩니다.
   2.“멤버회원”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마스터회원”으로부터 멤버 가입 초대를 받은 후 초대를 수락하거나 직접 “마스터회원”에게 멤버 등록을 요청한 후 “마스터회원”의 승인을 받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됩니다.
   3.“일반회원”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을 신청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됩니다.
②“회사”는 제1항에 따른 “회원”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직권으로 “회원” 가입의 해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제한 중에 “회원” 탈퇴 후 재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3.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기재한 경우
   4.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사항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③“회사”는 제1항에 따른 신청에 대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가입신청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회원" 가입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5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계정관리 의무 등
①"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회원"의 카카오계정을 사용하며, "회원"은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카카오계정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자신의 카카오계정을 이용하고 있음을 안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회원"이 제2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광고계정 생성 등
①“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와 기준에 따라 “광고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②“광고계정”은 광고 용역을 제공 받는 주체의 속성에 따라 개인 “광고계정” 또는 사업자 “광고계정”으로 구분되며, “회원”은 “광고계정” 속성에 따라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 또는 사업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마스터회원”은 사업자 “광고계정”에 연결된 사업자등록이 휴업 또는 폐업 상태가 되었거나 개인 “광고계정”에 연결된 본인 확인 정보가 변경된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에 정보 수정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④"마스터회원"이 제2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권한
①“마스터회원” 또는 “멤버회원”은 연결되어 있는 “광고계정”에 접근하고, “광고계정”의 전부 또는 일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②“광고계정” 단위로 다음 각 호의 권한은 “마스터회원”에게만 있습니다.
   1.“멤버회원”을 초대할 수 있는 권한
   2.“멤버회원” 추가 요청에 대한 수락 또는 거부 권한
   3.“광고계정”에서 특정 “멤버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는 권한
   4.광고대행사의 영업권 요청을 수락 또는 거부할 수 있는 권한
   5.세금계산서가 발행될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권한
③개인 “광고계정”에서 “마스터회원”은 “멤버회원”에게 마스터의 이전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④본 조에서 정한 권한 이외의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에 따른 “광고계정”의 접근 및 관리 권한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의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⑤“광고계정”에서 “멤버회원”의 행위는 권한을 위임한 “마스터회원”의 행위로 인정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moment.kakao.com/policy/privacy)

제9조 광고 집행계약의 체결
①광고의 집행신청은 "카카오광고 통합 서비스" 가입 후,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광고 신청이 가능합니다.
②광고의 집행계약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며, “회사”는 구체적인 신청 및 승낙 절차를 집행 신청을 진행한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안내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반드시 “회사”가 요구하는 양식과 절차를 통해 광고 집행을 신청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청에 대해 심사기준, 승낙 여부나 방식 등을 결정할 권한을 가지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신청한 내용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회원”의 변경 요청 거절, "회사"의 미승낙 등의 사유로 광고의 집행계약이 체결되지 않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해당 광고의 신청을 이유로 지급한 광고비의 환급 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회원"은 광고의 집행계약 체결 후 “광고대상 등”에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 재심사를 받아야 하며, 재심사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⑥"회원"은 자신이 신청한 광고의 "광고소재" 및 “광고대상 등” 또는 “회원” 자신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⑦"회사"가 본 조에 따라 광고의 집행을 승낙한 것이 해당 광고의 "광고소재", “광고대상 등” 또는 “회원” 자신이 위법하지 않거나 본 약관이나 광고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 적합함을 최종적으로 보증하거나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승낙 이후에도 "광고소재" 또는 “광고대상 등”의 서비스 등이 관련 법령 또는 본 약관이나 광고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 위반하는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제22조에 따라 광고의 집행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⑧“회사”는 “회원”의 “광고소재”를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운영, 개선, 홍보 및 새로운 광고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목적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광고의 집행
①“회사”는 광고가 집행되는 “광고매체”의 범위 및 “광고매체”에서의 광고 집행영역, 순서, 정보, UI, 방식등에 대한 결정 권한을 가지며, 변경 또는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②“광고매체”의 운영자가 정당하고 합리적인 이유를 근거로 자신의 “광고매체”에서 특정 광고의 게재 제한이나 게재 영역 등의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광고의 게재를 제한하거나 게재 영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광고매체”의 범위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는 그 변경 전에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단, 제3자가 운영하는 “광고매체”는 별도의 공지 없이 범위가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은 변경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자신의 “광고계정”에서 변경된 내용으로 진행되는 광고의 노출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수시로 광고의 품질 향상 및 효과 증대 등을 위해 테스트를 별도의 공지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광고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광고의 전부 또는 일부의 집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광고의 집행과 관련한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1.“회사”에 법률적 또는 재산적 위험을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2.“회사” 및 “광고매체”의 명예•평판•신용이나 신뢰도를 훼손하거나 훼손할 우려가 있는 경우
   3.“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또는 “광고매체”의 품질을 저하시키거나 저하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제11조 광고의 타겟 설정
①“회사”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에서 “광고”의 특성에 따라 “회원”이 “광고” 집행을 위해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해 수집 또는 보유한 활동 로그를 사용하여 “광고”의 타겟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하 “타겟 설정”이라 합니다)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회원”은 “타겟 설정”을 이용하는 경우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사”에게 활동 로그의 처리를 위탁하며, 활동 로그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회원”은 “타겟 설정”을 위한 활동 로그의 수집을 위해 정보 주체에게 수집 사실을 알리고 적법하게 개별적 동의를 받았으며, 대한민국 및 “회원”이 소속된 국가의 모든 개인정보 관련법령과 정부기관의 규정 및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였음을 진술 및 보증합니다.
④“회원”은 “회사”에게 전달한 모든 활동 로그의 사용을 위해 필요한 모든 권리와 권한을 적법하게 보유하고 있음을 보증합니다.
⑤“회원”은 “타겟 설정”에 사용되는 활동 로그의 주체가 정보 이용 동의 철회 또는 정보의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하는 경우, 즉시 “타겟 설정”을 위해 등록한 해당 정보주체의 정보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본 항의 의무를 즉시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가 대신하여 삭제하는데 동의합니다.
⑥“회원”이 2개 이상의 “광고대상 등”을 위해 “광고” 집행 및 “타겟 설정”을 하는 경우 서로 다른 “광고대상 등”의 활동 로그를 임의로 결합하거나 보완할 수 없습니다.
⑦“회원”은 “타겟 설정”을 통해 도출된 타겟 이용자 리스트와 관련 정보 일체를 제3자에 판매하거나 양도할 수 없으며, 제3자가 판매하거나 양도하도록 허용할 수 없습니다.
⑧“회사”는 “타겟 설정”을 위해 “회원”이 제공 및 위탁한 활동 로그를 “타겟 설정” 목적 이외에 사용하지 않으며, “회원”이 사전 허락한 경우 또는 법적으로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제3자에게 해당 활동 로그 또는 “타겟 설정”에 대한 엑세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⑨“회사”는 “타겟 설정”을 위해 “회원”이 제공 및 위탁한 활동 로그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합리적,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수행합니다.

제12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변경
①“회사”는 안정적인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또는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일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30일전부터 공지합니다.
③“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중단
①“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장애,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전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사업적 판단에 따라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중단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따라 기대하는 이익에 대한 손실을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본 조의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광고 집행 비용 등
①“광고”의 집행 비용은 “광고”의 특성에 따른 과금방식을 기준으로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절차에 따라 책정 및 납부하게 되며, “회사”는 “광고”의 과금방식과 이용료 책정 및 납부 절차 등 구체적인 사항을 광고운영정책 등에서 정합니다.
②"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광고의 집행 비용은 사전에 충전한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③다만,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는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 또는 “자동결제” 방식 중에서 “회원”이 선택한 방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고, 중복 선택시 “캐시”, “자동결제” 순서로 결제됩니다. 다만, “캐시”와 “자동결제”는 방식의 특성에 따라 결제처리 시점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광고” 집행 비용의 청구 또는 영수를 위한 서류(세금계산서, 청구서, Invoice 등)를 “광고계정” 단위(개인 또는 사업자)로 발행합니다.

제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카카오톡 메시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로그인시 알림창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 공지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카카오ID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회원”은 전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관련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여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회사”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 게시판,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정책, 이용안내 및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예) “광고소재” 또는 “광고대상 등”에 불법정보를 담고 있거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으로 구성하는 경우 등 포함)
②"회원"은 "광고계정"을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용도(예) “회원” 정보관리, “광고소재” 관리, 이용료결제 등)로만 사용하여야 합니다.
③"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는 에이전트(agent), 로봇(robo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ware) 등의 수단을 제작, 배포, 설치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안되며 기타 부정한 방법 등을 통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방식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2.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3."회사"의 서버 및 설비 등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4.기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④"회원"은 본 약관에 따른 "회사"의 정당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제외하고는 "광고매체"의 다른 영역에서 "회원" 또는 제3자의 영업을 홍보하기 위한 광고를 할 수 없습니다.
⑤"회원"은 구매한 “광고” 및 이와 관련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권한을 "회사”의 동의없이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하여서는 안되며, 타인이 구매한 “광고” 및 이와 관련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권한을 "회사”의 동의없이 대여받거나 양수하여서도 안 됩니다.
⑥"회원"은 “광고계정” 정보에 회원이 아닌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의 정보를 기재해서는 안됩니다.
⑦"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관한 자료와 “광고”에 대한 정보 등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취득한 일체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됩니다.
⑧"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 또는 본 조 위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회사"가 자료 또는 접근권한의 제공 및 관련사실에 대한 소명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에 성실히 임하여야 합니다.
⑨"회원"이 "회사"의 귀책 없이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 등의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 "회원"은 해당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8조 광고 집행의 중단
①“회원”은 언제든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접속하여 “광고”의 집행 중단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신청 다음 날에 중단됩니다.
②“회원”이 전항에 따라 “광고”의 집행 중단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남은 계약 기간만큼의 “광고” 집행 비용을 “환급”합니다.

제19조 캐시의 충전, 환불, 소멸 등
①“캐시”는 신용카드와 현금(이하 “현금 등”이라고 합니다)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캐시”와 “현금 등”의 교환비율은 일대일(1:1)입니다. 다만,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캐시”는 신용카드를 통한 충전만 가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 중단 등을 이유로 “캐시”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광고계정”에 있는 유상의 “캐시”에 대해 “환불”합니다.
③“환불”은 대상이 되는 “광고계정”의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환불”을 받는 계좌는 “마스터회원”만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 계좌는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마스터회원”의 명의, 사업자 “광고계정”의 경우 “광고계정”에 등록된 사업자 명의이여야 합니다.
④“캐시”는 마지막으로 충전 또는 이용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도록 다시 충전 또는 이용되지 않을 경우 상법 상의 상사소멸시효에 의해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캐시”로 전환할 수 있는 쿠폰을 “회원”에게 발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쿠폰에 명시된 기간 및 조건에 따라서만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미사용 시 해당 쿠폰은 소멸됩니다.

제20조 자동결제의 이용
①“회원”은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내 “자동결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주)카카오페이의 자동결제서비스에 정상적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②“자동결제” 이용을 선택한 “회원”은 “자동결제”가 연결된 “광고계정”에서 발생한 이용요금에 대해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결제 처리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광고계정”에 연결되는 “자동결제” 카드는 결제카드와 예비카드로 구분하고, 이용요금은 결제카드로 결제함을 원칙으로 하며, 결제카드로 정상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예비카드의 설정 순서에 따라 이용요금 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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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소상공인이 알아야할 개인정보 수칙' 세미나 진행 안내 (8/17)

카카오비즈니스 광고주 분께 안내드립니다. 중소사업자부터 작은 쇼핑몰에서 발생되는 개인정보 관련 사고 관련하여해당 사고를 통해 수 억원의 과징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를 통해서 접하게 되는 수많은 고객들의 개인정보 관리와 활용 방안!'소상공인이 알아야할 개인정보 수칙' 세미나를 통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 카카오비즈니스 이용 시 단계별 주의사항 등에 대해 핵심만 요약해 알려드립니다.※ 수강하신 분들께는 추첨을 통해 카카오 측에서 기프티콘을 드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 교육 일자 : 2023년 8월 17일 16시~17시🔒 세미나 신청 바로가기 : 소상공인이 알아야 할 개인정보보호 수칙  📌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 중소 규모 사업장을 운영하는 경영진 ✔ 이벤트 운영, 경품 배송 등 업무 담당자 ✔ 카카오비즈니스를 이용하는 모든 실무자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비즈니스 파트너라면 누구나 손쉽게 무료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알지만 인력과 예산 등의 문제로 개인정보 관리에 어려움이 있으셨다면 이번 세미나 참여 제안드립니다. 광고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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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운영정책 개정 안내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운영정책 및 채널 메시지 집행 가이드 개정 안내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운영정책, '채널 메시지 집행 가이드', '채널 가이드' 개정 내용에 대해 사전 안내 드립니다. 아래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개정 일정 - 개정 시행 일자 : 2023년 9월 20일 ■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 내용   변경 전 변경 후 제3조 서비스 이용절차 (전략) ⑤ "회원"은 "채널 정보" 및 "이용자"를 대상으로 노출하는 콘텐츠와 발송하는 메시지에는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중략) 3) 청소년에게 판매가 금지된 상품 또는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및 청소년보호법에 따른 청소년유해매체물 등. 단, 아래 각 호 중 관련 법률에 의하여 일정 범위의 연령에게 적법하게 제공 가능한 경우 회사가 정하는 기준 및 방식에 따라 연령인증 기능을 적용한 “이용자”에게 노출 또는 발송할 수 있습니다. 가.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의 게임물,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비디오물, 청소년 연령제한 등급의 음반 및 음악파일, 웹툰, 간행물, 서적 등 매체물 관련 콘텐츠 나. 주류 판매 또는 전자담배기기 판매 (후략) 제3조 서비스 이용절차 (전략) ⑤ "회원"은 "채널 정보" 및 "이용자"를 대상으로 노출하는 콘텐츠와 발송하는 메시지에는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중략) 3) 청소년에게 판매가 금지된 상품 또는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및 청소년보호법에 따른 청소년유해매체물 등. 단, 아래 각 호 중 관련 법률에 의하여 일정 범위의 연령에게 적법하게 제공 가능한 경우 회사가 정하는 기준 및 방식에 따라 연령인증 기능을 적용한 “이용자”에게 노출 또는 발송할 수 있습니다. 가.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의 게임물,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비디오물, 청소년 연령제한 등급의 음반 및 음악파일, 웹툰, 간행물, 서적 등 매체물 관련 콘텐츠 나. 주류 판매 또는 전자담배기기 판매 다. 청소년유해물건으로 고시된 남성용 여성 성기자극 기구류, 섹시 속옷, 성상담 병원 관련 콘텐츠. 단, 성적인 욕구를 자극하여 음란한 행위를 조장하거나 성적 충동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내용은 불가. (후략)      ■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집행 가이드 변경 내용 변경 전 변경 후 청소년 보호 1. [청소년 보호법]에 따라 아래에 해당하는 청소년 유해 매체물은 메시지 발송이 불가합니다. 1) 성인 화상 사이트, 애인 대행 사이트, 불건전 전화 서비스 2) 게임 아이템 거래 중개 사이트 3) 청소년 유해물건으로 결정된 성기구(5종)를 포함한 콘텐츠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판매 사이트로 접속이 가능한 경우 ˙성기구 : 남성용 성기 확대 기구류, 남성용 성기 단련 기구류, 남성용 여성 성기 자극 기구류(특수 콘돔류 등), 남성용 자위행위 기구류, 여성용 자위행위 기구류 4) 불건전 전화 서비스 등 전화번호, 장소 정보, 인터넷 정보 위치, 무선 인터넷 정보 위치, 이메일 계정 등을 포함하는 내용 5) 성매매를 알선 또는 암시하는 전화번호, 장소 정보, 인터넷 정보 위치, 무선 인터넷 정보 위치, 이메일 계정 등을 포함하는 내용 6) 청소년 유해매체물로 고시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해당 사이트 접근 시 청소년 접근 제한 조치(연령 확인 및 청소년 이용불가 표시)가 확인되는 경우 청소년 유해 매체물 기준 적용 단,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의 게임물,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비디오물, 청소년 연령제한 등급의 음반 및 음악파일, 웹툰, 간행물, 서적 등 매체물 관련 콘텐츠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기준 및 방식에 따라 연령인증 기능을 적용한 이용자에게 노출 또는 발송되는 경우에 한하여 예외적으로 가능 2. [청소년 보호법]에 따른 청소년 유해 약물과 청소년 유해 물건을 판매, 대여, 배포, 노출하는 행위는 메시지 발송이 불가합니다. (중략) 3) [주류의 통신판매에 관한 명령위임 고시]에 따라 주류의 경우 판매, 대여, 배포 목적이 아닌 브랜드 홍보 등의 일반적인 광고에 대해서 제한적으로 메시지 발송이 가능합니다. (후략) 청소년 보호 1. [청소년 보호법]에 따라 아래에 해당하는 청소년 유해 매체물은 메시지 발송이 불가합니다. 1) 성인 화상 사이트, 애인 대행 사이트, 불건전 전화 서비스 2) 게임 아이템 거래 중개 사이트 3) 청소년 유해물건으로 결정된 아래 기재 성기구를 포함한 콘텐츠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판매 사이트로 접속이 가능한 경우 ˙성기구 : 남성용 성기 확대 기구류, 남성용 성기 단련 기구류, 남성용 여성 성기 자극 기구류(남성용 여성 성기자극 기구류는 아래 7)에 따름). 4) 불건전 전화 서비스 등 전화번호, 장소 정보, 인터넷 정보 위치, 무선 인터넷 정보 위치, 이메일 계정 등을 포함하는 내용 5) 성매매를 알선 또는 암시하는 전화번호, 장소 정보, 인터넷 정보 위치, 무선 인터넷 정보 위치, 이메일 계정 등을 포함하는 내용 6) 청소년 유해매체물로 고시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해당 사이트 접근 시 청소년 접근 제한 조치(연령 확인 및 청소년 이용불가 표시)가 확인되는 경우 청소년 유해 매체물 기준 적용 단,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의 게임물,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비디오물, 청소년 연령제한 등급의 음반 및 음악파일, 웹툰, 간행물, 서적 등 매체물 관련 콘텐츠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기준 및 방식에 따라 연령인증 기능을 적용한 이용자에게 노출 또는 발송되는 경우에 한하여 예외적으로 가능 7) 청소년유해물건으로 고시된 남성용 여성 성기자극 기구류, 섹시 속옷, 성상담 병원 관련 콘텐츠의 경우 청소년 유해매체물 기준 적용. 단, 회사가 정하는 기준 및 방식에 따라 연령인증 기능을 적용한 이용자에게 노출 또는 발송되는 경우에 한하여 예외적으로 가능 2. [청소년 보호법]에 따른 청소년 유해 약물과 청소년 유해 물건을 판매, 대여, 배포, 노출하는 행위는 메시지 발송이 불가합니다. (중략) 3) 주류의 경우 판매, 대여, 배포 목적이 아닌 브랜드 홍보 등의 일반적인 광고에 대해서는 성인인증 기능을 부여받은 채널이거나 연령제한 기능을 적용한 경우에 한하여 제한적으로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며, [주류의 통신판매에 관한 명령위임 고시]에 따라 다음 각호의 경우에 제한적으로 메시지 발송이 가능합니다. (후략)        ■ 카카오톡 채널 가이드 변경 내용 변경 전 변경 후 3. 금지되는 콘텐츠 채널 서비스 내에서 작성하거나 유통되는 채널 정보와 콘텐츠에는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단, 나.의 3) ④와 다.의 2) 단서의 경우 회사가 정한 기준과 방식에 따라 연령 인증 기능을 적용한 경우에 한하여 예외적으로 허용될 수 있습니다. (중략) 나. 청소년에게 유해한 사이트나 콘텐츠를 포함한 경우 1)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청소년유해매체물’로 고시된 사이트, 매체물 예) 성인화상채팅사이트, 애인대행사이트, 게임아이템거래중개사이트, 불건전 전화서비스 등 2) ‘청소년 접근제한 조치(연령확인 및 청소년 이용불가 표시)’가 확인되는 사이트 3) 기타 회사에서 청소년에게 유해하다고 판단한 업종 및 콘텐츠 ① 성인동영상 제공 사이트,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채팅/미팅/커뮤니티 사이트 ② 콘돔, 섹시 속옷 판매 (후략) 3. 금지되는 콘텐츠 채널 서비스 내에서 작성하거나 유통되는 채널 정보와 콘텐츠에는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단, 나.의 3) ②, ③, ④와 다.의 2) 단서의 경우 회사가 정한 기준과 방식에 따라 연령 인증 기능을 적용한 경우에 한하여 예외적으로 허용될 수 있습니다. (중략) 나. 청소년에게 유해한 사이트나 콘텐츠를 포함한 경우 1)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청소년유해매체물’로 고시된 사이트, 매체물 예) 성인화상채팅사이트, 애인대행사이트, 게임아이템거래중개사이트, 불건전 전화서비스 등 2) ‘청소년 접근제한 조치(연령확인 및 청소년 이용불가 표시)’가 확인되는 사이트 3) 기타 회사에서 청소년에게 유해하다고 판단한 업종 및 콘텐츠 ① 성인동영상 제공 사이트,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채팅/미팅/커뮤니티 사이트 ② 청소년유해물건으로 지정된 것 중 남성용 여성 성기자극 기구류, 섹시 속옷 판매 (후략)   * 새로운 운영정책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사용중인 서비스의 계정정보를 통해 카카오비즈니스 회원탈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제기 할 수 있습니다. * 시행일 전까지 별도의 이의제기가 없으신 경우, 운영정책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보아 시행일로부터 개정된 운영정책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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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비즈보드 및 비즈보드 CPT(beta) > 카카오 서비스 랜딩 활용 소재 가이드 변경 예정 (8/30)

8월 30일(수)부터 카카오 비즈보드 및 비즈보드 CPT(beta) 의 카카오 서비스 랜딩 활용 소재 가이드가 변경됩니다.기존에 ‘비즈솔루션 배지’ 포함 소재를 운영 중이시거나, 카카오 서비스 랜딩 활용 소재를 운영 예정이신 경우 아래 가이드 변경 일정 및 최신 가이드를 참고하시어 소재를 제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모먼트 배너제작툴에는 8월 30일부터 최신 가이드에 맞춘 양식이 반영될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 사항 : 카카오 서비스 랜딩 활용 소재 가이드 변경 1. 적용 대상 : 카카오 비즈보드 및 비즈보드 CPT(beta)에서 카카오 서비스 랜딩을 활용한 소재- 기존에 ‘비즈솔루션 배지'를 포함하여 운영중이던 소재는 별도로 모니터링 보류되지 않으며, 8월 30일 신규/수정 심사 건부터 적용 2. 적용 내용- 카카오 서비스 랜딩을 활용하는 경우 필수였던 ‘비즈솔루션 배지'를 8/30부터는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가이드 변경- 카카오 서비스 랜딩 활용 문구에 대해 배너 좌측 상단 ‘앱 아이콘' 영역에 선택사항으로 기재 가능하며 기재 시 가이드 준수 필요 3. 가이드 혼용기간 : 8월 23일 ~ 8월 29일 기간동안 구/신가이드 혼용 심사 ◼︎ 적용 일정 : 23년 8월 30일(수) ◼︎ 변경 가이드 안내- 카카오 서비스로 연결할 경우 오브젝트형 / 썸네일형 / 마스킹형에 한해 앱 아이콘 카피 영역에 관련 문구를 기재할 수 있습니다.앱 아이콘 카피 영역 내 카카오 서비스 랜딩 문구 기재는 선택사항이며, 원하지 않을 시 미기재하여 집행 가능합니다. 구분상세안내1. 앱 아이콘앱 아이콘은 '카카오톡' 아이콘으로 필수 노출2. 카피 - 폰트 : Spoqa Han Sans- 스타일 : 26pt / #777777 / 100% / Crisp(뚜렷하게)- 카피 영역: 최대 538px - 폰트 사이즈 및 스타일 변경 불가- 해당 카카오 서비스의 '버튼명' 필수 노출(버튼명 단독사용 가능)ㄴ 예) 톡에서 설문하기 / 채널 추가하기- '버튼명' + 자유문구 조합 가능ㄴ 예) 라이언 선물하기 / 톡에서 카카오미니 예약하기▶︎ 카카오 서비스 랜딩 활용 소재 상세가이드 (☞ 자세히 보기) 모먼트 배너제작툴 적용일(8월 30일) 이전에 신규 가이드로 소재 제작이 필요할 경우 아래 첨부된 PSD 템플릿을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 서비스 랜딩 활용 소재 제작 PSD 템플릿- 카카오 비즈보드 (☞ 다운로드)-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 일반형 (☞ 다운로드)-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 모션 비즈보드 (☞ 다운로드) -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 커스텀 비즈보드 (☞ 다운로드) ※ 참고 사항 - 소재 입력 요소가 변경되며, 모먼트의 배너제작툴에는 8월 30일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 모먼트 적용 후(8/30)에는 기존 승인 소재이더라도 수정 시에 ‘비즈솔루션 배지’가 있다면 심사에서 반려됩니다.- 모먼트 적용 전 등록되어 운영 중이던 소재는 별도의 강제 중단 없이 지속 사용 가능합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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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8/22)

2023년 8월 22일(화)부터 콘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시거나 이번 확대 대상 키워드로 파워링크 등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광고주분들께 사전 안내 드리오니, 하기 내용 및 유첨파일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 ​ ■ 적용 일정     - 2023년 8월 22일 (화)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2,756개 키워드     ​※ 일부 업종에 포함되어 있는 '지역명 키워드'에 광고 게재를 희망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등록 기준 중 '지역명 키워드' 검수 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검수 기준 바로가기) ※ 키워드 분류는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 입니다.※ 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 예시 –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대분류 기준 ‘결혼/출산/육아’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 알아두세요!1. 지역 키워드는 일반 키워드와 다른 검수 가이드가 적용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그룹에 일반 키워드와 지역 키워드를 동시에 추가하여 관리할 경우 보류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지역 키워드와 소재는 별도의 그룹에서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2.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 3. 8월 22일(화) 15:00 이후 광고 등록이 가능하며 검수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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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시스템 - 잠재 고객 타겟팅(Beta) 제공

오는 2023년 8월 23일 검색광고 시스템에 잠재 고객 타겟팅(Beta) 기능을 제공합니다. 적용 날짜 :- 광고시스템 : 2023년 8월 23일(수)- 광고 노출 : 2023년 8월 24일(목) 적용 내용 : 잠재 고객 타겟팅(Beta) 설정권 제공 적용 대상 : 파워링크 캠페인  잠재 고객이란?기존에 제공되었던 성별, 연령대 등의 인구 통계학적 특성과 달리 '관심사' 혹은 '구매의도'로 이용자를 분류한 단위입니다.잠재 고객 타겟팅(Beta) 기능을 이용하면, 내 비즈니스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는 이용자들은 평소 어떤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가졌는지, 이용자들 별로 어떻게 나누어 관리할 수 있을지 파악하고 운영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지금까지 오프라인에서 알 수 있던 고객 반응과 특성을 온라인 광고 환경에서는 파악하기 어려웠지만, 앞으로는 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통해 이용자의 반응과 특성을 살펴보고 전략 다각화에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이용하면 무엇이 좋은가요?어떤 키워드는 명확한 하나가 아닌 두 가지 이상의 검색 의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피자' 라는 키워드는 검색하는 이용자의 의도에 따라 내 주변 맛집을 검색하기 위한 '메뉴의 종류'일 수도 있고,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에게는 '창업을 고려할 수 있는 업종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그동안 이용자가 각기 다른 검색 의도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키워드가 동일하다면 광고를 같은 지면에 동일한 조건으로 노출할 수밖에 없는 한계가 있었습니다.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사용하면 이용자의 관심사 및 구매의도를 파악할 수 있으므로, 내 광고에 반응이 좋을 것 같은 이용자에게는 입찰 가중치를 높여 사용함으로써 더 높은 주목도와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광고시스템은 이렇게 변경됩니다.  1. 광고그룹 레벨에 '잠재 고객(Beta)' 탭이 신설됩니다.    2. 여러 개의 잠재 고객 카테고리 중 최대 20개까지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성별, 연령, 지역 등의 타겟팅과 마찬가지로 광고그룹 레벨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 '잠재 고객(Beta)' 탭을 추가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잠재 고객 등록 화면은 트리 형태로 되어있지만, 하위 카테고리까지 모두 분류하여 잠재 고객을 관리하고 싶다면 카테고리를 따로 등록해야 합니다.잠재 고객 등록 화면에서 등록한 잠재 고객 카테고리는, 저장 후 관리 화면에 표시됩니다.  그럼 등록한 잠재 고객에만 광고가 노출되나요 ?아니요. 광고는 특정 카테고리의 잠재 고객을 '제외'로 등록하지 않았다면, 잠재 고객으로 등록하지 않았더라도 모든 이용자에게 노출됩니다.검색광고 특성상, 이용자의 '검색 키워드'는 가장 크고 강력한 검색 의도를 가집니다. 이용자들은 이 '검색 키워드'에 담긴 검색 의도 외에도 매우 다양한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동시에 가질 수 있습니다.따라서 등록된 잠재 고객 외에 다른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가진 이용자도 광고주님의 광고에 반응할 수 있으므로, 해당 이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지 않는다면 광고주님이 인지하지 못한 '잠재' 고객 확보의 기회를 유실하게 됩니다.잠재 고객을 선택하여 등록하는 이유는 선택한 잠재 고객의 성과를 관찰하고, 광고 주목도를 더 높이기 위해 입찰 가중치를 높이는 등 별도의 전략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광고 성과를 얻게 하기 위함입니다. * 광고시스템에서는 광고주가 '현재' 설정한 잠재 고객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지표를 노출합니다.따라서 과거에 잠재 고객으로 등록 했으나 현재에는 타겟한 잠재 고객 리스트에서 삭제된 경우, 설정한 지표 기간에 따라 '그 외 잠재 고객'이 아닌 '기타 결과'에 성과가 포함되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의 관심사나 구매의도가 여러 개의 카테고리에 중복으로 해당되면 광고는 어떻게 노출되나요?잠재 고객 카테고리는 '대분류 > 중분류 > 소분류' 까지 제공합니다.카테고리 분류가 가장 작은 순으로 우선 매칭되며, 카테고리 레벨이 같은 경우 입찰가중치가 높은 순으로 매칭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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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타일] 가을 시즌 맞이 기념 지그재그 광고비 20만원 지원 프로모션(~8/27)

가을 시즌 맞이 기념으로 스토어 별 광고비 20만원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 합니다.아래 내역을 참고 하시어 가을시즌을 준비하며 가을 신상품 집중 운영하시고 더 빠른 매출성장 그래프를 확보해보시길 바랍니다.[ 가을 시즌 맞이 기념 광고비 20만원 지원 프로모션 ]관련 자료✅ 가을 시즌 상품, 언제부터 준비해야할까?     - 자세한 참고 자료 보기 >>링크<<     - 유저들은 '가을' 키워드를 8월초 부터 검색 ( 다음 시즌 탐색을 일찍 시작 )     - 가을 주요 카테고리 키워드 역시 8월부터 급증 ( 가디건 / 니트 / 자켓 / 맨투맨 등 )     - 8월 비수기 시즌에 맞춰 운영하기보다는, 가을 시즌을 맞이하여 가을 신상품 집중 운영시 타사 대비 더 빠른 매출성장 기대 가능     - 8/14부터 광고비를 줄이기 보다는 적극적인 가을신상품 노출을 권장프로모션 내용✅ 프로모션 내용 및 기간      - 기간 : 8/14 ~ 8/27 (2주)      - 8/14 ~ 8/27 기간의 유상 소진액이 7/31 ~ 8/13 기간 유상 소진액보다 1원이라도 높다면 20만원 지급      - 단, 유상 소진액은 파워업 Ai 광고 + 어텐션 광고 소진액을 기준으로 함      - 7/31 ~ 8/13(2주) 기간의 소진액이 0원인 스토어는 해당 되지 않음✅ 광고비 지급 일정     - 8/29(화) 지급 예정     - 광고비 지급은 파워업 Ai 광고로 지급 예정✅ 참고사항      - 7/31 ~ 8/13(2주) 기간의 소진액이 0원인 스토어는 해당 되지 않음     - 광고비 확인 방법 : 파트너센터 > 광고코인 > 1번에서 날짜 설정 > 2번&3번 소진액 합계 확인 및 비교      

[기타]

[버즈빌] 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지면 론칭 공지

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지면이 론칭 되었습니다.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지면과 카카오페이 ‘매일모으기’ 지면을 통합하여 회원들 대상 리워드 광고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버즈빌을 통해서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9월 말까지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준비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론칭 기념 프로모션은 단가표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이런 광고주분들께 카카오뱅크&카카오페이를 적극적으로 추천해드립니다!>✅️ 카카오페이의 포인트와 카카오뱅크의 현금을 검증된 회원들에게만 광고 혜택으로 제공하여 광고 효과를 높이고 회원들에게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싶다면 추천 드립니다.✅️ 두 지면에 동시에 광고를 노출하고 매체사에서 알아서 광고를 최적화해주길 바라신다면 추천 드립니다.✅️ 4천만 회원 대상으로 신규 유저를 확보하고 퍼포먼스 광고 성과를 경험하고 싶다면 추천 드립니다.✅️ 1st party 데이터와 버즈빌 DMP 데이터를 활용하여 타겟 대상에게만 광고를 노출하길 희망하신다면 추천 드립니다.이외에도 앱 퍼포먼스, SNS 구독 수 증대, 초성퀴즈 마케팅 등 다양한 광고 상품들도 마련되어 있으니 함께 이용 권장드립니다. 

[기타]

[오늘의집] 퍼포먼스 DA 공식 런칭 안내

금일부터 퍼포먼스 DA 메뉴가 오픈되어 캠페인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1242*368px 소재를 등록하셔야 추가 인벤토리(상품상세/모음전 중단) 노출이 가능한 점 안내 드립니다.  [퍼포먼스 DA 집행 방법] 1) 대행사 어드민 > 해당 광고주 계정으로 접속2) 캠페인 생성 시 '배너광고' 선택​ [퍼포먼스 DA 캠페인 세팅 가이드] 입찰가 : CPM 7,000원 이상일 예산 : 5만원 이상 신상품 캠페인의 경우, 최적화를 위해 동종 카테고리 인기 상품을 함께 세팅 권장  [퍼포먼스 DA 소재 제작 가이드] <링크> *상품상세/모음전 중단 배너는 홈 최상단 배너와 가이드가 동일하나, 홈 최상단 노출은 9월 초부터 진행됩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뷰 서비스 진입점 변경 안내 (9/11 예정)

카카오톡에서의 뷰 서비스 진입점 위치가 변경될 예정으로 안내 드립니다.아래의 안내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3년 9월 11일 톡 업데이트 후 예정 ■ 적용 사항 : 카카오톡에서의 뷰탭 진입점 변경변경 전 : 카카오톡 > 더보기 탭 > ‘카카오 뷰’ 메뉴변경 후 : 카카오톡 > 더보기 탭 > 전체서비스 > " 카카오 뷰 " 메뉴 ※ 참고사항- 앱 하위 버전에서는 여전히 변경전 과 같이 보일수 있습니다.- 발견 및 My뷰 피드를 포함한 뷰 서비스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진입점 변경으로 노출수 등에 영향이 있을수 있습니다. 그외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별도로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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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네이티브 이미지 광고 활용 안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는 광고가 노출되는 지면의 컨텐츠와 유사한 형태의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타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특히,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잠재고객에게 자연스럽게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클릭/전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상품입니다.소재 운영 시 "이미지 배너" 뿐 아니라 "네이티브 이미지"를 추가로 집행하여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해보시기 바랍니다.동일한 광고 이미지를 활용하여 집행한 광고 효율 비교 시,'이미지 배너' 대비 '네이티브 이미지' 광고의 CTR/전환 성과는 높고, CPC 비용은 낮게 나타났습니다.2023년 6월 26일 부터 네이버 PC 메인 로그인 바로 아래 영역에도 '네이티브 이미지' 광고가 신규 노출되고 있습니다.네이버 회원에게 주목도 높은 지면에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광고가 도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PC 메인 로그인 하단 영역 확대 공지사항 보러가기> 스마트스토어나 브랜드스토어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라면,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과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네이티브 이미지 타입 소재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은 사용자의 니즈와 관심을 고려해 스토어 상품을 추천해 주는 광고 상품으로 스토어의 상품DB 와 연동하여 자동으로 광고 소재가 만들어지고, 네이버 쇼핑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교한 매칭이 가능합니다.▶ 카탈로그 캠페인 공지사항 바로가기>또한,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은 광고주님의 스토어 쿠폰, N Pay 적립,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 정보를네이티브 이미지 광고에 함께 표시하여 이용자의 관심과 반응을 이끌 수 있는 상품입니다.▶ 쇼핑 소식 광고 공지사항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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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가구/인테리어, 게임, 패션/잡화 등 6개 카테고리' 오픈 안내 (2023년 8월 22일 오픈)

안녕하세요. 신제품검색광고는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서비스와 연관된 일반 명사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 상단에 신규 또는 리뉴얼 출시한 제품/서비스와 관련된 이미지/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노출하여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상품 소개 자세히 보기 8/13(화)에 열리는 202337회차부터 검색광고시스템에도 '가구/인테리어, 게임, 패션/잡화' 등 6개 카테고리가 오픈되어 입찰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상세 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리며, 오픈 후 지속적으로 키워드를 검토하여 확대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카테고리 신규 오픈>1) 오픈 카테고리 : 총 6개- 가구/인테리어- 게임- 기타 (명품 등)- 영상/공연- 자동차- 패션/잡화2) 오픈 일정 - 오픈 회차 : 202337회차- 입찰 개시일 : 8/22(화)     * 소재 등록 및 검수 통과 시 입찰 참여 가능- 집행 기간 : 9/11(월) ~ 9/17(일)3) 오픈 키워드그룹- 키워드그룹 별 세부 키워드는 첨부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각 '키워드그룹'에 회차별 1회만 입찰 가능합니다. > 신규 추가 카테고리 키워드그룹 및 세부키워드 다운로드4) 집행 가이드- 집행 가능 상품 : 상품 출시일이 광고 집행 개시일로부터 180일(6개월) 이내여야 합니다.- 소재 검토가 완료되어 검수 통과된 소재가 있는 경우에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집행 및 검수 가이드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소재가 통과되지 않으므로 집행 전 가이드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집행 및 검수 가이드 다운로드> 소재 제작 가이드> 신제품검색광고 등록하기 교육 영상  5) 노출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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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오프라인 실습 교육 신청 안내 (신청기간 : ~8/17)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오프라인 실습 교육 현재 신청받고 있어 안내드립니다.하기 내용 참고하시어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