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입찰 입찰방식으로 지원하는 CPC 비용 목표와 CPA 비용 목표를 소개합니다. ☞ 관련 카카오모먼트 공지 바로가기
주말/공휴일에도 효과적으로 광고 효율을 관리하고 노출 지면, 성과 급락 등 갑작스러운 경쟁상황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비용 목표를 설정해보세요.
원하는 비용 목표에 맞추어 예산을 유연하게 소진하고, 전환수/클릭수를 효율적으로 확보하여 더 나은 성과를 제공합니다.
자동입찰은 광고그룹 일예산 내에서 최대한 많은 클릭/전환을 발생시키고, 광고 효율을 높이도록 입찰금액을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이때 비용 목표를 설정하시면, 설정한 클릭당/전환당 비용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광고가 운영됩니다.
✅ 비용목표는 클릭건수 또는 전환건수가 많고 일별 성과 등락이 작을수록 잘 동작합니다. 원활한 노출을 위해 네트워크를 포함한 모든 게재지면을 ON으로 설정하시면 더 우수한 성과 달성이 가능합니다.
✅ 광고 효율이 고민되어 '네트워크' 지면을 운영하지 않으셨다면 비용목표 설정 후 네트워크 지면도 운영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원활한 노출로 목표한 효율을 더욱 빠르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 광고 효율 최적화를 위해 자동으로 입찰을 조정되면서 일부 결과당 비용은 설정한 금액을 초과하거나 미달할 수 있습니다.
|
※ FAQ
Q.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어떤 게 있을까요?
A. 예산, 비용 목표 설정값, 유저/시간 타겟팅 등 변경 가능한 대부분의 요소가 영향을 미칩니다. 동시에 여러 설정값을 변경하면 비용목표를 달성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잦은 변경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
Q. 소진이 너무 안 되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A. 너무 낮은 비용 목표 값은 소진 및 캠페인 성과 달성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권장 비용 목표를 참고하여 설정해주세요. 네트워크 지면 노출이 OFF 되어있다면 ON으로 설정하셔서 게재범위를 최대한 많이 운영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Q. 주말 효율 하락으로 캠페인을 OFF하거나 예산을 줄이고 있는데, 비용목표가 도움이 될까요?
A. 주말/공휴일에도 비용목표 기능을 통해 캠페인을 OFF하거나 예산을 줄이지 않아도 비용목표를 만족하며 효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Q. 적정 비용 목표를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까요?
A. 적절 비용목표를 모르는 경우, 클릭수 최대화, 전환수 최대화를 통해 평균 결과당 비용(CPC, CPA)를 확인한 뒤 비용 목표를 설정해보세요.
과거 광고그룹, 캠페인의 집행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되는 권장 비용 목표를 참고하여 값을 설정해보세요.
Q. 유저 타겟팅은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까요?
A. 타겟 규모가 너무 작으면 결과당 비용은 비슷하지만 소진 및 클릭수, 전환수가 작을 수 있습니다.
타겟 규모를 늘려 더 많은 트래픽에 대해 비용목표를 달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