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 28일 (수) 광고그룹에 등록한 키워드와 유사한 검색어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유사 검색어 Beta 기능 '노출 설정권'이 광고시스템에 오픈되었습니다.
이전에 안내드린(이전 공지 바로가기 >) '유사 검색어 Beta'는 7월 10일에 기존의 '키워드 확장 (beta)'을 사용하지 않았던 광고그룹을 포함한 모든 광고주에게
"기본 적용"으로 설정되어 등록 키워드와 검색 의도 및 의미가 유사한 검색어에도 같이 입찰됩니다.
때문에 ‘유사 검색어’ 기능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설정을 변경하시거나, 광고 노출을 제외하고 싶은 검색어는 노출되지 않도록 미리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상 광고주
-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를 운영하는 광고주
■ 노출 설정 방법
- 광고그룹 생성 및 수정 화면에 있는 '고급옵션 > 키워드 확장 (beta)'
AS-IS
· 기존의 키워드 확장 (beta)은 '확장'에 대한 사용 여부만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TO-BE (6/28~)
· 기존의 키워드 확장 (beta) 화면이 아래와 같이 '확장/일치(유사 검색어)/일치'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기존의 키워드 확장 (beta)이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되어 있던 광고그룹은 모두 '일치(유사 검색어)' 옵션으로 설정이 자동 변경됩니다.
(유사 검색어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 광고그룹 내 등록한 키워드와 형태적으로 일치하는 검색 결과에만 광고를 노출하기 원하실 경우 키워드 확장 (beta)의 옵션을 ‘일치’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확장 : 기존의 '키워드 확장 (beta)' 유형
● 일치(유사 검색어) : 등록한 키워드와 의미적으로 유사한 검색어에 매칭되는 유형 (NEW)
● 일치 : 등록한 키워드와 형태적으로 일치하는 검색어가 매칭되는 유형
키워드 확장 (beta)의 옵션 일괄 변경은 ‘선택한 광고그룹 관리 > 키워드 확장 (beta) 옵션 변경’ 기능을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키워드 확장 (beta) 옵션 일괄 변경 기능은 6/28 반영되었습니다.
■ 제외 키워드 설정
기존의 키워드 확장 (beta)에서 사용하던 '확장 제외 키워드' 탭에서 동일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 확장 제외 키워드 추가]를 클릭하여 노출을 제외할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최대 50개까지 등록 가능)
*참고사항
- 광고시스템 설정권이 오픈되어도 ‘유사 검색어 Beta’ 기능 오픈일인 7월 10일까지는 노출 결과에 기능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 API 사용자를 위한 개발 환경은 릴리즈 노트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릴리즈노트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