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월 매출 500만원 이하 광고주들의 매출 성장을 위해 노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하게 되어 안내 드립니다.
아래의 내용 참고하시어 많은 참여 부탁 드리겠습니다.
✅ 노출 지원 대상 및 조건
1. 4/6 ~ 4/19 2주 기간 동안 파워업Ai 광고 유상 광고비 14만원 이상 소진필수 ( 파트너센터 > 광고코인 > 파워업Ai 광고 유상 소진금액 )
2. 자동충전 카드 등록 및 자동충전 On 으로 유지한 스토어
3. 노출지원 받는 기간 동안 파워업 Ai 광고 진행 필수
4. 3월 월 매출 500만원 이하 스토어 ( 파트너센터 > 대시보드 > 월별통계 > 채널설정: 지그재그 & 3월의 주문금액 )
✅ 노출 지원 내용
- 홈탭 광고 영역 내에서 아래 예시와 같이 광고주 상품 무료 노출 지원
- 1일 10만 노출 보장 & 2주간 140만 노출 지원 ( 560만원 상당의 무료 노출 지원 )
- 노출 예시 ( 상품명 및 스토어명 미노출 )
✅ 노출 지원 기간 및 모집 스토어 수
- 4/24(월) 낮 12시 ~ 5/7(월) 오전 11시 59분 ( 2주간 노출 지원 )
- 최대 10개 스토어 노출 지원 예정
- 신청 스토어가 많은 경우 더 많은 유상광고비를 사용한 스토어 우선 지원 예정
✅ 노출지원 신청 방법 및 모집 기간
- 구글폼으로 신청 접수 : 신청하러 가기
- 4/19(수) 15시 모집 마감
- 4/20(목) 중 지원 대상자 별도 안내 예정
✅ 참고사항
- 노출 지원 영역은 광고로 운영중인 소재의 이미지와 상품명으로 자동 노출 됩니다.
- 노출 지원 영역에는 여러 스토어의 상품이 같이 노출 되며, 하나의 스토어 상품만 노출되지 않습니다.
- 노출/클릭 데이터는 광고 성과로 같이 집계되어 제공 될 예정이며, 별도의 데이터로 구분 되지 않습니다.
- 원활한 노출을 위해서는 스토어별 최소 20개 상품을 광고로 진행 해야 합니다. ( 30개 이상 권장 )
- 노출지원 기간동안 광고를 OFF 하는 경우 노출지원 역시 같이 중단 됩니다.
- 광고 클릭률 2% 이상 되도록 광고 효율 케어가 진행 된다면, 더욱 더 많은 매출 전환을 유도하실 수 있습니다. ( 권장 )
- 광고 검수 물량에 따라 검수가 지연 될 수 있습니다.
2023년 7월 6일(목) 오픈 예정이었던, 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이 오픈 준비에 다소 시간이 지연되어 부득이하게 7월 10일(월)로 일정이 변경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7월 10일(월)에 기존 '키워드 확장 (beta)'을 사용하지 않았던 광고그룹을 포함한 모든 광고주에게 "기본 적용"으로 설정되어등록 키워드와 검색 의도 및 의미가 유사한 검색어에도 같이 입찰이 됩니다. 일치(유사검색어) Beta를 통해 노출되는 광고는 본래 등록한 키워드에 설정한 입찰가로 입찰됩니다.단, 비즈채널 단위로 키워드가 중복 입찰될 시에는 검색 유형의 우선순위에 따라 입찰 키워드가 결정됩니다.‘일치 > '일치(유사검색어)' > 확장’ 중복 키워드 입찰에서 검색 유형 우선순위는 광고주분께서 입력한 키워드를 우선하여 입찰합니다.일치(유사검색어)와 광고주분께서 입력한 키워드가 동일한 경우, 입력한 키워드를 우선합니다.예시)광고에 ‘생일케이크’ 키워드를 1개 등록했고, 유사 검색어 ‘생일케익’에 광고가 노출되었을 경우- 키워드 등록 : ‘생일케이크’ (입찰가 100원)'생일케이크' 키워드의 입찰가를 100원으로 설정하였다면, 유사 검색어 '생일케익'에 광고 노출 시 입찰가는 100원입니다.‘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을 원하지 않을 경우 설정을 변경하시거나, 광고 노출을 제외하고 싶은 검색어는 노출되지 않도록 미리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공지■ 1차 공지 : 유사 검색어 Beta 소개 링크■ 2차 공지 : 유사 검색어 Beta 광고시스템 노출 설정권 소개 링크 ● 관련 도움말■ 파워링크 일치(유사검색어) 및 키워드 확장 기능 알아보기 링크■ API 릴리즈 노트 : 링크
브랜드검색 광고계정 대상으로 비즈월렛이 오픈합니다. (8/19) ■ 비즈월렛 소개 ‘브랜드검색, 키워드광고, 카카오모먼트’의 개별 광고계정 단위로 캐시 충전하여 이용하던 불편을 덜어드리고자 통합 월렛인 ‘비즈월렛'을 제공합니다. 광고 뿐 아니라 카카오비즈니스 하위 여러 비즈니스 서비스들의 여러개 자산들이 하나의 비즈월렛을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충전 및 자동 결제 카드 연결 등 지갑의 잔액 관리 및 운영에 필요한 일련의 과정들을 하나의 비즈월렛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통합회원이라면 누구든 비즈월렛을 만들고 개별 비즈니스 자산과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별 서비스 단위로 순차적으로 비즈월렛을 이용할 예정이며, 브랜드검색의 광고계정이 가장 먼저 비즈월렛을 이용합니다. ■ 비즈월렛 오픈 관련 안내 사항 1.기존에 사용하던 브랜드검색 광고계정은 자동으로 새로운 비즈월렛을 생성하여 연결되어 있습니다.기존 브랜드검색 광고계정의 지갑 관련 기능들은 비즈월렛으로 이동합니다. 이동한 아래 기능은 [비즈월렛 관리] 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권한 - 광고계정의 마스터/멤버 2)지갑 정보 - 광고계정 id - 광고계정 이름 - 광고계정 생성일시 - 광고계정 지불방식 및 후불한도 - 광고계정 타입 (개인, 사업자-일반, 사업자-대행사 구분) 3)세금계산서 정보 - 세금계산서 수신 이메일 정보 - 직접 발행 : 동일하게 이관 - 위임 발행 : 광고계정의 위임발행 설정 사업자 정보 → 비즈월렛의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정보로 이관 2.신규로 브랜드검색 광고계정 또는 비즈월렛을 만든 경우, 광고계정에서 비즈월렛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브랜드검색 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을 연결하여야 합니다. 신규로 생성한 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은 만든 후, ‘브랜드검색 서비스 > 광고계정 상세 > 설정 > 비즈월렛 관리’ 메뉴를 통해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1)브랜드검색 서비스 진입 > 광고계정 만들기 2)비즈월렛 서비스 진입 > 비즈월렛 만들기 3.비즈월렛 오픈 이후에도 영업권은 브랜드검색 광고계정을 대상으로 설정합니다. 아래 각각의 경로에서 영업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1)통합 에이전시 > 영업권 관리 > 영업권/위임발행 신청 메뉴 2)대행사 소속 마케터가 광고계정 생성 시 > 광고계정 생성 완료 직후 > 영업권 신청하기 4.세금계산서는 비즈월렛의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정보 기준으로 발행합니다. 비즈월렛 오픈 이전/이후 광고계정에서 소진한 유상 금액은 이관한 비즈월렛 기능으로 통합 발행됩니다.오픈일 포함한 8월 기준으로 아래 2개 유상 금액이 1장으로 통합 발행됩니다. 1)8/1일 부터 ~ 8/18일 까지 광고계정에서 소진한 유상 금액 2)8/19일 부터 ~ 8/31일 까지 광고계정에서 소진한 유상 금액 ※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정보가 대행사인 비즈월렛은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 광고 통합 에이전시"를 통해 대행사 기준으로 통합되어 각 서비스 단위로 발행됩니다. 5.기존 광고계정 기준으로 발급한 가상계좌는 8/19일 기준으로 만료 처리됩니다. 광고계정에 발급한 가상계좌는 선/후불 지불방식과 관계없이 비즈월렛으로 이관되는 시점에 모두 일괄 만료처리 될 예정입니다.만료된 가상계좌는 더이상 입금이 불가하며, 비즈월렛 이관을 모두 완료한 이후에 신규 가상계좌를 발급하여 입금을 부탁드립니다. 6.광고계정의 마스터가 휴면 또는 탈퇴상태인 경우, 연결한 비즈월렛을 변경하여 사용해 주세요. 광고계정의 마스터/멤버가 그대로 광고계정과 1:1로 연결한 비즈월렛의 마스터/멤버로 이관됩니다.마스터가 휴면 또는 탈퇴인 경우, 비즈월렛 운영상 일부 제약이 발생 될 수 있으므로, 광고계정에서 비즈월렛과의 연결을 해제하고 신규 비즈월렛을 생성하여 연결/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의 연결 해제는 광고계정의 멤버 회원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7.광고계정 상세 화면에서 달라지는 점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광고계정 생성 단계 :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번호 입력을 하지 않습니다. - 광고 대상인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란에 기재합니다 2)광고계정 삭제 단계 : 광고계정 삭제 가능여부를 확인 할 때 연결한 비즈월렛의 해제가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 비즈월렛으로 지갑 기능을 이관한 광고계정의 경우, 비즈월렛과 1:1로 연결되어 있고 - 신규 생성한 광고계정도 비즈월렛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광고계정 삭제 시, 연결 비즈월렛과 연결을 해 제해도 무방한지 확인하므로 삭제 불가 사유에 아래 신규 불가 사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3)위임발행 기능은 더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광고계정은 비즈월렛과 연결 관계를 맺고, 연결 비즈월렛의 잔액을 소진시키는 구조이므로 위임발행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비즈월렛으로 이관한 이후 위임발행이 필요한 경우, 대행사 사업자정보로 만든 비즈월렛을 광고계정에 연결하여 운영 부탁드립니다. [참고 사항]1. 광고계정과 연결 비즈월렛 사업자정보가 동일한 경우 - 광고계정 A : 사업자정보 (123-xx-xxxxx) - 비즈월렛 B : 사업자정보 (123-xx-xxxxx) →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 비즈월렛 B의 사업자정보 (123-xx-xxxxx) 2. 광고계정과 연결한 비즈월렛 사업자정보가 동일하지 않은 경우 - 광고계정 A : 사업자정보 (123-xx-xxxxx) - 비즈월렛 C : 사업자정보 (789-xx-xxxxx) →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 비즈월렛 C의 사업자정보 (789-xx-xxxxx)광고계정과 연결한 비즈월렛 변경 경로 : 브랜드검색 서비스 > 내 광고계정 > 특정 광고계정 상세 > 설정 메뉴 > 비즈월렛 관리 > 연결 자산 관리 > [연결 변경] 클릭주요한 내용들 위주로 브랜드검색 '비즈월렛 오픈에 따른 변경사항'을 사전 안내 드렸습니다.8/19일 기준, 위 안내드린 내용이 브랜드검색 광고계정과 비즈월렛 서비스에 적용됩니다.이번 개편으로 기존에 사용중이던 브랜드검색 광고계정에 자동으로 연결한 비즈월렛을 확인할 수 있는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브랜드검색 서비스 진입 > 내 광고계정 > 특정 광고계정 상세 > 설정 메뉴 > 비즈월렛 관리 클릭추후 비즈월렛 서비스에 대해 자세한 이용 방법 관련한 별도 웹가이드도 공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이블리 광고 감사제 프로모션 공지드립니다.상세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간]- 7월 18일 (화) ~ 7월 31일 월요일 (14일 간) [참여 조건](1) 비교 기간(7월 1일 토요일 ~ 7월 14일 금요일) 총 소진액(비즈머니 + 비즈포인트)보다 비즈머니 1만원 이상 더 소진(2) 참여 예시* 비교 기간(7월 1일 ~ 7월 14일 금요일) 총 소진액(비즈머니 + 비즈포인트) : 100만원* 참여 기간(7월 18일 화요일 ~ 7월 31일 월요일) 비즈머니 총 소진액 : 150만원* 페이백 금액 : (150만원 - 100만원) * 50% = 25만원 페이백 [그 외 상세 내용]- 해당 링크 통해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https://www.ablyads.com/thankyou)
2023년 7월 25일(화), '다나와-PC/모바일', '에누리-PC/모바일'에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노출 영역이 디지털/가전 카테고리까지 전 지면으로 추가 확대됩니다,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3년 7월 25일(화)■ 적용 내용 : '다나와-PC/모바일', '에누리-PC/모바일' 검색 결과 및 카테고리/상품 페이지 전 지면에 '파워쇼핑'으로 쇼핑검색광고 쇼핑몰 상품형만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다나와-PC ㅣhttp://www.danawa.com- 매체 소개 : 가격비교 사이트. 가전, 컴퓨터, 자동차, 노트북, 휴대폰, 아웃도어, 생활용품 등 실시간 가격비교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및 카테고리 페이지 상단 및 중단 각각 최대 6개 광고 노출 상품 페이지 상단 최대 6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이미지', '가격', '상품명' 등 다나와-모바일 ㅣhttp://m.danawa.com- 매체 소개 : 가격비교 사이트. 가전, 컴퓨터, 자동차, 노트북, 휴대폰, 아웃도어, 생활용품 등 실시간 가격비교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및 카테고리 페이지 상단 및 중단 각각 최대 6개 광고 노출 상품 페이지 상단 최대 6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이미지', '가격', '상품명' 등 에누리-PC ㅣhttp://www.enuri.com- 매체 소개 : 오픈마켓, 종합몰, 백화점, 소셜 등 국내 주요 쇼핑몰의 상품 정보 및 가격비교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및 카테고리 페이지 상단 및 중단 각각 최대 6개 광고 노출 상품 페이지 상단 최대 6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이미지', '상품명', '가격', '업체명' 등 에누리-모바일 ㅣhttp://m.enuri.com- 매체 소개 : 오픈마켓, 종합몰, 백화점, 소셜 등 국내 주요 쇼핑몰의 상품 정보 및 가격비교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및 카테고리 페이지 상단 및 중단 각각 최대 6개 광고 노출 상품 페이지 상단 최대 6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이미지', '상품명', '가격', '업체명'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다나와-PC/모바일', '에누리-PC/모바일' 매체에 노출을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광고시스템 접속 후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7/18(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32회차 (8/6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2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반려동물 > 강아지진드기퇴치제생활/가정 > 주방용품 > 편백찜기-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동입찰 입찰방식으로 지원하는 CPC 비용 목표와 CPA 비용 목표를 소개합니다. ☞ 관련 카카오모먼트 공지 바로가기 주말/공휴일에도 효과적으로 광고 효율을 관리하고 노출 지면, 성과 급락 등 갑작스러운 경쟁상황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비용 목표를 설정해보세요.원하는 비용 목표에 맞추어 예산을 유연하게 소진하고, 전환수/클릭수를 효율적으로 확보하여 더 나은 성과를 제공합니다. ■ 비용 목표 이렇게 이용해보세요!자동입찰은 광고그룹 일예산 내에서 최대한 많은 클릭/전환을 발생시키고, 광고 효율을 높이도록 입찰금액을 자동으로 설정합니다.이때 비용 목표를 설정하시면, 설정한 클릭당/전환당 비용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광고가 운영됩니다. ✅ 비용목표는 클릭건수 또는 전환건수가 많고 일별 성과 등락이 작을수록 잘 동작합니다. 원활한 노출을 위해 네트워크를 포함한 모든 게재지면을 ON으로 설정하시면 더 우수한 성과 달성이 가능합니다. ✅ 광고 효율이 고민되어 '네트워크' 지면을 운영하지 않으셨다면 비용목표 설정 후 네트워크 지면도 운영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원활한 노출로 목표한 효율을 더욱 빠르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 광고 효율 최적화를 위해 자동으로 입찰을 조정되면서 일부 결과당 비용은 설정한 금액을 초과하거나 미달할 수 있습니다. ※ FAQQ.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어떤 게 있을까요?A. 예산, 비용 목표 설정값, 유저/시간 타겟팅 등 변경 가능한 대부분의 요소가 영향을 미칩니다. 동시에 여러 설정값을 변경하면 비용목표를 달성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잦은 변경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 Q. 소진이 너무 안 되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A. 너무 낮은 비용 목표 값은 소진 및 캠페인 성과 달성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권장 비용 목표를 참고하여 설정해주세요. 네트워크 지면 노출이 OFF 되어있다면 ON으로 설정하셔서 게재범위를 최대한 많이 운영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Q. 주말 효율 하락으로 캠페인을 OFF하거나 예산을 줄이고 있는데, 비용목표가 도움이 될까요?A. 주말/공휴일에도 비용목표 기능을 통해 캠페인을 OFF하거나 예산을 줄이지 않아도 비용목표를 만족하며 효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Q. 적정 비용 목표를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까요?A. 적절 비용목표를 모르는 경우, 클릭수 최대화, 전환수 최대화를 통해 평균 결과당 비용(CPC, CPA)를 확인한 뒤 비용 목표를 설정해보세요. 과거 광고그룹, 캠페인의 집행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되는 권장 비용 목표를 참고하여 값을 설정해보세요. Q. 유저 타겟팅은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까요?A. 타겟 규모가 너무 작으면 결과당 비용은 비슷하지만 소진 및 클릭수, 전환수가 작을 수 있습니다.타겟 규모를 늘려 더 많은 트래픽에 대해 비용목표를 달성해보세요.
6/19(월)부터 디스플레이 광고 등록 후 게재지면 > 상세 설정 > 카카오톡 선택 시, 노출 지면이 오픈채팅탭으로 확장됩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2023년 6월 19일(카카오톡 > 오픈채팅탭 > 지금 뜨는): 2023년 7월 10일(카카오톡 > 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이후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성 있습니다. ■ 노출 확대 지면게재 지면상세 위치소재 형식노출 가능 광고 갯수소재 노출 시작 (예정)카카오톡 > 오픈채팅탭>지금 뜨는지금 뜨는 탭 상단2:1 소재 UI1개 (변동 가능)2023년 6월 19일카카오톡 > 오픈채팅탭>내 채팅방채팅리스트 내채팅리스트 UI최대 3개(변동 가능)2023년 7월 10일- 카카오톡 > 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채팅리스트 내, 광고가 2023년 7월 10일 오전 11시 경부터 노출 시작되었습니다. 1.지면 노출 시 고려 사항-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내 광고] 사용자가 보유한 채팅방 갯수에 따라 광고 노출 위치/갯수가 유동적입니다.-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내 광고] Android 환경에서 최대 3개 IOS 환경에서 최대 1개까지 광고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Android 환경에서 7/10일 오픈 시점에는 최대 2개까지만 노출 가능합니다, 변경 일자 미정)-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내 광고] 사용자의 행동패턴(채팅방 나가기 등)을 통해, 이미 노출되었던 광고가 미노출 처리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내 광고] 해당 광고 영역에는 서비스 광고(카카오 내부 홍보용 광고 등)이 우선 노출됩니다. 2.노출 소재 형식 상세 안내 <오픈채팅탭 > 지금 뜨는 탭 > 2:1 광고> <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내> ■ 등록/운영 안내1.광고 그룹 설정- 광고 유형 > '디스플레이'- 게지지면 > '카카오톡' 선택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선택 포함)- 디바이스 > '모바일' 선택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노출 선택 포함)2. 제한 업종 (채팅리스트 내 광고 노출 한정)- 카카오모먼트 공통 심사정책 및 업종별 가이드를 따르며 심의필 및 법적고지 문구가 필요한 업종은 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내부 정책에 따라 별도 고지 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한 업종 : 금융(1, 2금융권, 자산관리, 투자정보서비스 등), 병의원, 의료기기, 의약품, 건강식품, 주류, 전자담배 기기장치류 등- 카카오 심사 가이드 내 제한 업종은 채팅리스트 및 지금뜨는 2:1 광고 모두 동일하게 노출 제한됩니다 ☞ 카카오 심사 가이드 바로가기 3. 소재- 지금 뜨는 > 2:1 광고 노출1) 구성 요소 : 홍보이미지(1200x600) / 타이틀 / 행동유도버튼2) URL : 모바일 최적화된 랜딩 페이지 등록- 채팅리스트 내 광고 노출1) 구성 요소 : 프로필이미지 / 타이틀 / 홍보문구 / 프로필 이름2) URL : 모바일 최적화된 랜딩페이지 등록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네이버 쇼핑 서비스의 개편으로 일부 영역이 신규 추가/노출 종료됨에 따라 '쇼핑검색광고' 노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3년 7월 20일(목)*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 PC/모바일 통합검색■ 적용 내용1) 신규 추가 영역1-1) 맞춤형 블록-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상품 추천 블록으로, 로그인 이용자에 한정하여 노출됨- 입력한 키워드와 적합한 사용자별 이력(클릭/구매/찜/장바구니)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상품이 최근 사용자 취향에 맞게 개인화 랭킹하여 제공됨- 맞춤 탭 외 브랜드명/스토어명 기반의 추가 탭이 노출될 수 있음1-2) 탐색형 블록- 입력 키워드와 함께 볼만한 주제/태그 하위 상품 추천 블록으로, 비로그인 이용자에게도 노출됨- 비로그인 이용자 및 관련 쇼핑 이력이 없는 이용자의 경우 키워드 연관 데이터로만 영역이 구성됨- 로그인 이용자 및 관련 쇼핑 이력이 존재하는 이용자의 경우 최근 사용자 취향에 맞게 주제/탭 리스트가 달라짐- 비 패션 키워드에 한정하여 노출됨2) 노출 종료 영역 2-1) 내 관심상품 (관련 공지 바로가기) - PC/모바일 통합검색에 한정하여 내 관심상품 영역이 노출 종료됨■ 적용 상세- 모바일 통합검색- PC 통합검색 ※ 알아두세요!- 맞춤형 블록은 기본적으로 쇼핑 컬렉션 하단에 노출되나 일부 키워드에 한정하여 쇼핑 컬렉션 상단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맞춤형 블록은 최근 쇼핑 이력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맞춤형 쇼핑 검색 결과로, 개인 쇼핑 활동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탐색형 블록은 기본적으로 쇼핑 컬렉션 하단에 노출됩니다.- 내 관심상품은 PC/모바일 통합검색을 제외한 PC/모바일 쇼핑검색에서 기존과 동일하게 정상 노출됩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일부가 개정될 예정으로 사전 안내드립니다.변경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 개정 일정-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 공지 기간: 2023년 7월 11일 ~ 2023년 8월 10일-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 시행 일자: 2023년 8월 11일2.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변경 사항[이용약관]개정 전개정 후제2조 정의결제담당자“광고계정” 및 “관리계정”의 “회원” 가운데 서비스 이용료 결제에 대한 책임 및 권한을 가진 “회원”을 의미합니다.제2조 정의결제 담당자“광고계정” 및 “관리계정”의 “마스터 회원” 가운데 서비스 이용료 결제, 광고 집행 등 해당 "광고 계정" 및 "관리계정"의 운영에 대한 책임 및 권한을 가지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제6조 광고계정 및 관리계정의 관리5. “광고계정” 생성시 “회원”은 광고하고자 하는 대상 및 내용에 대한 적합한 권리를 스스로 보유하거나 그러한 권리를 가진 제3자로부터 권리의 위임 또는 허락을 득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원”에게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 제6조 광고계정 및 관리계정의 관리5. “광고계정”및 "관리계정" 생성시 “회원”은 광고하고자 하는 대상 및 내용에 대한 적합한 권리를 스스로 보유하거나 그러한 권리를 가진 제3자로부터 권리의 위임 또는 허락을 득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원”에게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료의 결제7. “광고계정” 및 “관리계정”에 소속된 “회원” 가운데 “결제담당자”로 지정된 “회원”은 “서비스” 이용료 결제 및 환급, “충전금”의 환불, “관리계정”별 “서비스” 이용료 통합 결제 요청, 수락 및 해제 등 “서비스”이용료의 결제및 환불에 있어 필요한 모든 행위를 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며 그에 따른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료의 결제7.“결제담당자"는 서비스” 이용료 결제 및 환급, “충전금”의 환불, “관리계정”별 “서비스” 이용료 통합 결제 요청, 수락 및 해제 등 “서비스”이용료의 결제 및 환불에 있어 필요한 모든 행위를 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며 그에 따른 모든 책임을 집니다. [운영정책]개정 전개정 후제5조 광고 게재1.광고소재 검수 및 게재① 광고주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관련 법령, 약관, 검수가이드, 운영정책 등에 부합하는 광고소재의 검수 요청 주셔야 하며, 검수가 완료된 광고소재에 한하여 게재가 가능합니다.제5조 광고 게재1.광고소재 검수 및 게재① 광고주(이하 경우에 따라 회원을 의미함)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관련 법령, 약관, 검수가이드, 운영정책 등에 부합하는 광고소재의 검수 요청 주셔야 하며, 검수가 완료된 광고소재에 한하여 게재가 가능합니다. 제7조 이용제한2. 이용제한 절차①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광고주에게 약관 제14조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7조 이용제한①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광고주에게 약관 제14조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광고계정 또는 관리계정에 여러 명의 마스터회원이 존재하는 경우, 회사는 결제담당자에 대하여 우선적으로 본항에 따른 통지를 한 후 이하 각 항에 따른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광고주님께서는개정 공지 기간 동안 고객문의 등을 통해 거부의사를 밝히고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을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개정 기간 동안 별도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실 경우에는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약관 제3조 4항 및 5항에 따라 본 이용약관 개정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됩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탈퇴 안내- 멤버로 가입된 모든 광고계정, 관리계정 권한 탈퇴 후,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설정 > [회원 탈퇴 신청] 을 클릭하시면 플랫폼 탈퇴 프로세스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포커스클릭 신규 파트너사로 '폴센트'가 추가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1. 반영일 : 2023년 7월 19일(수) 오전 9시 예정 2. 광고상품 : 포커스클릭 3. 노출영역 ㄴ 검색결과 지면 : 키워드 검색시 3번째 줄 2개 영역 광고 노출 ㄴ 유저개인화 지면 : 상품 상세페이지 하단 영역 3개 광고 노출 4. 노출예시 5. 참고사항 ㄴ 노출 반영은 7월 19일(수) 적용되며, 18일(화) 오전 8시부터 파트너 매체 설정이 가능합니다. ㄴ 포커스클릭 > 그룹전략설정 > 노출 영역 개별 설정 "설정" > 노출매체 "11번가 파트너" 에서 파트너사 매체 선택/해제가 가능합니다.
7/11(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31회차(7/31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7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공구 > 구루마생활/가정 > 공구 > 카트생활/가정 > 반려동물 > 강아지하네스생활/가정 > 생활용품 > 덴탈마스크식품 > 건강식품 > 소연골콘드로이친식품 > 건강식품 > 콘드로이친1200전자/가전 > 영상가전 > 43인치TV-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