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22일(목)부터 네이버 쇼핑이 무한스크롤 방식으로 변경됨에 따라
쇼핑 지면에서 노출되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브랜드형과 사이트검색광고의 ui 및 노출위치가 일부 변경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및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쇼핑의 무한스크롤 변경일정 및 광고 변경사항 안내]
■ 변경 일정
- 2022년 12월 22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본 변경사항은 전체 이용자의 30%를 대상으로 선 배포 예정이며, 1월 중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 변경 영역
-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 변경 광고상품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 변경 내용
네이버 모바일 쇼핑 지면에서 무한스크롤 방식이 도입됨에 따라 쇼핑브랜드형 광고의 노출위치가 페이지네이션 하단에서 중단으로 상향조정 될 예정이며, 확장소재도 함께 노출 예정입니다.
- AS-IS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페이지네이션 하단의 최상단 영역
*광고노출요소 : 기본소재
*상품이 2개 이상 매칭되어야 광고노출 가능
- TO-BE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중단
*광고노출요소 : 기본소재 + 확장소재
*상품이 1개만 매칭되더라도 광고노출 가능
■ 변경 상세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 변경 내용
네이버 모바일 쇼핑 지면에서 무한스크롤 방식이 도입됨에 따라 사이트검색광고의 노출 위치가 페이지네이션 하단에서 중단으로 상향조정 될 예정이며,
노출되는 광고 수 및 UI가 변경 예정입니다.
- AS-IS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페이지네이션 하단
*광고노출개수 : 3개
- TO-BE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중단
*광고노출개수 : 2개
■ 변경 상세
※ 알아두세요!
· 본 변경사항은 모바일 쇼핑검색 결과 하단에 노출되는 쇼핑 브랜드형 광고, 사이트검색광고의 UI 및 노출위치 변경에 해당하며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기존 브랜드형 및 사이트검색광고와 동일하게 개별 광고 클릭 시, 해당 광고의 랜딩페이지로 연결됩니다.
2023년 7월 8일 새벽 2시~ 6시, 네이버 결제 시스템(빌링, 네이버페이) 점검이 진행될 예정으로,점검 시간 동안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등 네이버 쇼핑 랜딩 광고 노출 일시 중지되며, 충전금 신용카드 결제가 불가합니다.광고주님께서는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점검 일정 : 2023년 7월 8일 토요일 02시 ~ 06시 (4시간 예정)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2. 점검 대상 : 네이버 결제 시스템(네이버페이, 빌링) 3. 점검 내용 : 결제 인프라 안정화 및 개선을 위한 네이버페이/빌링 시스템 점검 (네이버페이 전체 서비스 이용 제한. 신용카드 결제/취소 불가) 4. 점검 영향1)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집행 중인 소재의 랜딩 URL에 아래 도메인이 포함 된 광고 소재 및 캠페인 목적 '카탈로그 판매' 및 '쇼핑 프로모션' 집행 중인 광고 소재에 대해 광고 노출이 일시 중단됩니다. ㄴ "smartstore.naver.com" / "brand.naver.com" / "shopping.naver.com" / "shoppinglive.naver.com" 2) 집행 중인 소재의 랜딩 페이지에 네이버페이 결제가 적용된 경우 점검 기간 동안 광고를 통한 유입이 발생하더라도 이용자의 네이버페이 사용이 불가합니다. 광고 노출을 원하지 않는 광고 소재에 대해서는 소재 OFF 하시거나, '시간 타겟팅' 설정을 통해 노출 시간대를 조정 해주시기 바랍니다. ※ 시간 타겟팅 설정 :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캠페인 > 광고 그룹의 '예산 및 일정'] 에서 설정 가능합니다.3) 점검 기간 동안 신용 카드를 이용한 충전 및 신용카드 환불 기능이 제한됩니다. 광고비 부족으로 광고 노출이 중단될 우려가 있는 광고주께서는 사전에 충전금 잔액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충전금 충전 및 환불 :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설정 > 결제 관리 > 충전금 관리]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7/18(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32회차 (8/6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2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반려동물 > 강아지진드기퇴치제생활/가정 > 주방용품 > 편백찜기-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동입찰 입찰방식으로 지원하는 CPC 비용 목표와 CPA 비용 목표를 소개합니다. ☞ 관련 카카오모먼트 공지 바로가기 주말/공휴일에도 효과적으로 광고 효율을 관리하고 노출 지면, 성과 급락 등 갑작스러운 경쟁상황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비용 목표를 설정해보세요.원하는 비용 목표에 맞추어 예산을 유연하게 소진하고, 전환수/클릭수를 효율적으로 확보하여 더 나은 성과를 제공합니다. ■ 비용 목표 이렇게 이용해보세요!자동입찰은 광고그룹 일예산 내에서 최대한 많은 클릭/전환을 발생시키고, 광고 효율을 높이도록 입찰금액을 자동으로 설정합니다.이때 비용 목표를 설정하시면, 설정한 클릭당/전환당 비용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광고가 운영됩니다. ✅ 비용목표는 클릭건수 또는 전환건수가 많고 일별 성과 등락이 작을수록 잘 동작합니다. 원활한 노출을 위해 네트워크를 포함한 모든 게재지면을 ON으로 설정하시면 더 우수한 성과 달성이 가능합니다. ✅ 광고 효율이 고민되어 '네트워크' 지면을 운영하지 않으셨다면 비용목표 설정 후 네트워크 지면도 운영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원활한 노출로 목표한 효율을 더욱 빠르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 광고 효율 최적화를 위해 자동으로 입찰을 조정되면서 일부 결과당 비용은 설정한 금액을 초과하거나 미달할 수 있습니다. ※ FAQQ.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어떤 게 있을까요?A. 예산, 비용 목표 설정값, 유저/시간 타겟팅 등 변경 가능한 대부분의 요소가 영향을 미칩니다. 동시에 여러 설정값을 변경하면 비용목표를 달성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잦은 변경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 Q. 소진이 너무 안 되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A. 너무 낮은 비용 목표 값은 소진 및 캠페인 성과 달성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권장 비용 목표를 참고하여 설정해주세요. 네트워크 지면 노출이 OFF 되어있다면 ON으로 설정하셔서 게재범위를 최대한 많이 운영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Q. 주말 효율 하락으로 캠페인을 OFF하거나 예산을 줄이고 있는데, 비용목표가 도움이 될까요?A. 주말/공휴일에도 비용목표 기능을 통해 캠페인을 OFF하거나 예산을 줄이지 않아도 비용목표를 만족하며 효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Q. 적정 비용 목표를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까요?A. 적절 비용목표를 모르는 경우, 클릭수 최대화, 전환수 최대화를 통해 평균 결과당 비용(CPC, CPA)를 확인한 뒤 비용 목표를 설정해보세요. 과거 광고그룹, 캠페인의 집행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되는 권장 비용 목표를 참고하여 값을 설정해보세요. Q. 유저 타겟팅은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까요?A. 타겟 규모가 너무 작으면 결과당 비용은 비슷하지만 소진 및 클릭수, 전환수가 작을 수 있습니다.타겟 규모를 늘려 더 많은 트래픽에 대해 비용목표를 달성해보세요.
6/19(월)부터 디스플레이 광고 등록 후 게재지면 > 상세 설정 > 카카오톡 선택 시, 노출 지면이 오픈채팅탭으로 확장됩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2023년 6월 19일(카카오톡 > 오픈채팅탭 > 지금 뜨는): 2023년 7월 10일(카카오톡 > 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이후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성 있습니다. ■ 노출 확대 지면게재 지면상세 위치소재 형식노출 가능 광고 갯수소재 노출 시작 (예정)카카오톡 > 오픈채팅탭>지금 뜨는지금 뜨는 탭 상단2:1 소재 UI1개 (변동 가능)2023년 6월 19일카카오톡 > 오픈채팅탭>내 채팅방채팅리스트 내채팅리스트 UI최대 3개(변동 가능)2023년 7월 10일- 카카오톡 > 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채팅리스트 내, 광고가 2023년 7월 10일 오전 11시 경부터 노출 시작되었습니다. 1.지면 노출 시 고려 사항-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내 광고] 사용자가 보유한 채팅방 갯수에 따라 광고 노출 위치/갯수가 유동적입니다.-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내 광고] Android 환경에서 최대 3개 IOS 환경에서 최대 1개까지 광고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Android 환경에서 7/10일 오픈 시점에는 최대 2개까지만 노출 가능합니다, 변경 일자 미정)-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내 광고] 사용자의 행동패턴(채팅방 나가기 등)을 통해, 이미 노출되었던 광고가 미노출 처리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내 광고] 해당 광고 영역에는 서비스 광고(카카오 내부 홍보용 광고 등)이 우선 노출됩니다. 2.노출 소재 형식 상세 안내 <오픈채팅탭 > 지금 뜨는 탭 > 2:1 광고> <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내> ■ 등록/운영 안내1.광고 그룹 설정- 광고 유형 > '디스플레이'- 게지지면 > '카카오톡' 선택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선택 포함)- 디바이스 > '모바일' 선택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노출 선택 포함)2. 제한 업종 (채팅리스트 내 광고 노출 한정)- 카카오모먼트 공통 심사정책 및 업종별 가이드를 따르며 심의필 및 법적고지 문구가 필요한 업종은 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내부 정책에 따라 별도 고지 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한 업종 : 금융(1, 2금융권, 자산관리, 투자정보서비스 등), 병의원, 의료기기, 의약품, 건강식품, 주류, 전자담배 기기장치류 등- 카카오 심사 가이드 내 제한 업종은 채팅리스트 및 지금뜨는 2:1 광고 모두 동일하게 노출 제한됩니다 ☞ 카카오 심사 가이드 바로가기 3. 소재- 지금 뜨는 > 2:1 광고 노출1) 구성 요소 : 홍보이미지(1200x600) / 타이틀 / 행동유도버튼2) URL : 모바일 최적화된 랜딩 페이지 등록- 채팅리스트 내 광고 노출1) 구성 요소 : 프로필이미지 / 타이틀 / 홍보문구 / 프로필 이름2) URL : 모바일 최적화된 랜딩페이지 등록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네이버 쇼핑 서비스의 개편으로 일부 영역이 신규 추가/노출 종료됨에 따라 '쇼핑검색광고' 노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3년 7월 20일(목)*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 PC/모바일 통합검색■ 적용 내용1) 신규 추가 영역1-1) 맞춤형 블록-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상품 추천 블록으로, 로그인 이용자에 한정하여 노출됨- 입력한 키워드와 적합한 사용자별 이력(클릭/구매/찜/장바구니)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상품이 최근 사용자 취향에 맞게 개인화 랭킹하여 제공됨- 맞춤 탭 외 브랜드명/스토어명 기반의 추가 탭이 노출될 수 있음1-2) 탐색형 블록- 입력 키워드와 함께 볼만한 주제/태그 하위 상품 추천 블록으로, 비로그인 이용자에게도 노출됨- 비로그인 이용자 및 관련 쇼핑 이력이 없는 이용자의 경우 키워드 연관 데이터로만 영역이 구성됨- 로그인 이용자 및 관련 쇼핑 이력이 존재하는 이용자의 경우 최근 사용자 취향에 맞게 주제/탭 리스트가 달라짐- 비 패션 키워드에 한정하여 노출됨2) 노출 종료 영역 2-1) 내 관심상품 (관련 공지 바로가기) - PC/모바일 통합검색에 한정하여 내 관심상품 영역이 노출 종료됨■ 적용 상세- 모바일 통합검색- PC 통합검색 ※ 알아두세요!- 맞춤형 블록은 기본적으로 쇼핑 컬렉션 하단에 노출되나 일부 키워드에 한정하여 쇼핑 컬렉션 상단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맞춤형 블록은 최근 쇼핑 이력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맞춤형 쇼핑 검색 결과로, 개인 쇼핑 활동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탐색형 블록은 기본적으로 쇼핑 컬렉션 하단에 노출됩니다.- 내 관심상품은 PC/모바일 통합검색을 제외한 PC/모바일 쇼핑검색에서 기존과 동일하게 정상 노출됩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일부가 개정될 예정으로 사전 안내드립니다.변경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 개정 일정-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 공지 기간: 2023년 7월 11일 ~ 2023년 8월 10일-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 시행 일자: 2023년 8월 11일2.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변경 사항[이용약관]개정 전개정 후제2조 정의결제담당자“광고계정” 및 “관리계정”의 “회원” 가운데 서비스 이용료 결제에 대한 책임 및 권한을 가진 “회원”을 의미합니다.제2조 정의결제 담당자“광고계정” 및 “관리계정”의 “마스터 회원” 가운데 서비스 이용료 결제, 광고 집행 등 해당 "광고 계정" 및 "관리계정"의 운영에 대한 책임 및 권한을 가지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제6조 광고계정 및 관리계정의 관리5. “광고계정” 생성시 “회원”은 광고하고자 하는 대상 및 내용에 대한 적합한 권리를 스스로 보유하거나 그러한 권리를 가진 제3자로부터 권리의 위임 또는 허락을 득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원”에게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 제6조 광고계정 및 관리계정의 관리5. “광고계정”및 "관리계정" 생성시 “회원”은 광고하고자 하는 대상 및 내용에 대한 적합한 권리를 스스로 보유하거나 그러한 권리를 가진 제3자로부터 권리의 위임 또는 허락을 득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원”에게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료의 결제7. “광고계정” 및 “관리계정”에 소속된 “회원” 가운데 “결제담당자”로 지정된 “회원”은 “서비스” 이용료 결제 및 환급, “충전금”의 환불, “관리계정”별 “서비스” 이용료 통합 결제 요청, 수락 및 해제 등 “서비스”이용료의 결제및 환불에 있어 필요한 모든 행위를 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며 그에 따른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료의 결제7.“결제담당자"는 서비스” 이용료 결제 및 환급, “충전금”의 환불, “관리계정”별 “서비스” 이용료 통합 결제 요청, 수락 및 해제 등 “서비스”이용료의 결제 및 환불에 있어 필요한 모든 행위를 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며 그에 따른 모든 책임을 집니다. [운영정책]개정 전개정 후제5조 광고 게재1.광고소재 검수 및 게재① 광고주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관련 법령, 약관, 검수가이드, 운영정책 등에 부합하는 광고소재의 검수 요청 주셔야 하며, 검수가 완료된 광고소재에 한하여 게재가 가능합니다.제5조 광고 게재1.광고소재 검수 및 게재① 광고주(이하 경우에 따라 회원을 의미함)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관련 법령, 약관, 검수가이드, 운영정책 등에 부합하는 광고소재의 검수 요청 주셔야 하며, 검수가 완료된 광고소재에 한하여 게재가 가능합니다. 제7조 이용제한2. 이용제한 절차①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광고주에게 약관 제14조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7조 이용제한①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광고주에게 약관 제14조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광고계정 또는 관리계정에 여러 명의 마스터회원이 존재하는 경우, 회사는 결제담당자에 대하여 우선적으로 본항에 따른 통지를 한 후 이하 각 항에 따른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광고주님께서는개정 공지 기간 동안 고객문의 등을 통해 거부의사를 밝히고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을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개정 기간 동안 별도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실 경우에는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약관 제3조 4항 및 5항에 따라 본 이용약관 개정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됩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탈퇴 안내- 멤버로 가입된 모든 광고계정, 관리계정 권한 탈퇴 후,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설정 > [회원 탈퇴 신청] 을 클릭하시면 플랫폼 탈퇴 프로세스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포커스클릭 신규 파트너사로 '폴센트'가 추가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1. 반영일 : 2023년 7월 19일(수) 오전 9시 예정 2. 광고상품 : 포커스클릭 3. 노출영역 ㄴ 검색결과 지면 : 키워드 검색시 3번째 줄 2개 영역 광고 노출 ㄴ 유저개인화 지면 : 상품 상세페이지 하단 영역 3개 광고 노출 4. 노출예시 5. 참고사항 ㄴ 노출 반영은 7월 19일(수) 적용되며, 18일(화) 오전 8시부터 파트너 매체 설정이 가능합니다. ㄴ 포커스클릭 > 그룹전략설정 > 노출 영역 개별 설정 "설정" > 노출매체 "11번가 파트너" 에서 파트너사 매체 선택/해제가 가능합니다.
7/11(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31회차(7/31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7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공구 > 구루마생활/가정 > 공구 > 카트생활/가정 > 반려동물 > 강아지하네스생활/가정 > 생활용품 > 덴탈마스크식품 > 건강식품 > 소연골콘드로이친식품 > 건강식품 > 콘드로이친1200전자/가전 > 영상가전 > 43인치TV-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7월 6일(목) 오픈 예정이었던, 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이 오픈 준비에 다소 시간이 지연되어 부득이하게 7월 10일(월)로 일정이 변경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7월 10일(월)에 기존 '키워드 확장 (beta)'을 사용하지 않았던 광고그룹을 포함한 모든 광고주에게 "기본 적용"으로 설정되어등록 키워드와 검색 의도 및 의미가 유사한 검색어에도 같이 입찰이 됩니다. 일치(유사검색어) Beta를 통해 노출되는 광고는 본래 등록한 키워드에 설정한 입찰가로 입찰됩니다.단, 비즈채널 단위로 키워드가 중복 입찰될 시에는 검색 유형의 우선순위에 따라 입찰 키워드가 결정됩니다.‘일치 > '일치(유사검색어)' > 확장’ 중복 키워드 입찰에서 검색 유형 우선순위는 광고주분께서 입력한 키워드를 우선하여 입찰합니다.일치(유사검색어)와 광고주분께서 입력한 키워드가 동일한 경우, 입력한 키워드를 우선합니다.예시)광고에 ‘생일케이크’ 키워드를 1개 등록했고, 유사 검색어 ‘생일케익’에 광고가 노출되었을 경우- 키워드 등록 : ‘생일케이크’ (입찰가 100원)'생일케이크' 키워드의 입찰가를 100원으로 설정하였다면, 유사 검색어 '생일케익'에 광고 노출 시 입찰가는 100원입니다.‘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을 원하지 않을 경우 설정을 변경하시거나, 광고 노출을 제외하고 싶은 검색어는 노출되지 않도록 미리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공지■ 1차 공지 : 유사 검색어 Beta 소개 링크■ 2차 공지 : 유사 검색어 Beta 광고시스템 노출 설정권 소개 링크 ● 관련 도움말■ 파워링크 일치(유사검색어) 및 키워드 확장 기능 알아보기 링크■ API 릴리즈 노트 : 링크
7월 한정으로 KT DMP타겟팅 상품 1+1 프로모션 진행으로 KT DMP타겟팅 상품 안내를 위해 메일 드립니다 ✔️ KT DMP 타겟팅 및 7월 한정 BIG 프로모션 *첨부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 KT의 회원 중 개인정보 기반 광고동의 1,200만 유무선 통신(모바일, 인터넷, IPTV) 가입 고객 대상의 이동, 특성, 관심, 행동에 대해 다각도로 분석된 데이터 활용 가능합니다.- 마케팅 스코어 기반으로 분류된 166개의 업종으로 세밀한 타겟팅 가능- 핸드폰, 인터넷, IPTV 가입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여 회선 수가 가장 많고, 한 고객을 다각도로 분석한 데이터 활용 가능 ▶️ 100% 서비스율 제공 프로모션 (7월 한정)- 1안) 500만원 부킹 시, 500만원 서비스 제공 (총 1천만원 집행 효과)- 2안) 1천만원 부킹 시, 1천만원 서비스 제공 (총 2천만원 집행 효과)CPC 공시단가 200원 ----> 할인단가 적용 ! 500만원 부킹 시 CPC 150원 / 1,000만원 부킹 시 CPC 130원
2023년 6월 28일 (수) 광고그룹에 등록한 키워드와 유사한 검색어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유사 검색어 Beta 기능 '노출 설정권'이 광고시스템에 오픈되었습니다. 이전에 안내드린(이전 공지 바로가기 >) '유사 검색어 Beta'는 7월 10일에 기존의 '키워드 확장 (beta)'을 사용하지 않았던 광고그룹을 포함한 모든 광고주에게"기본 적용"으로 설정되어 등록 키워드와 검색 의도 및 의미가 유사한 검색어에도 같이 입찰됩니다. 때문에 ‘유사 검색어’ 기능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설정을 변경하시거나, 광고 노출을 제외하고 싶은 검색어는 노출되지 않도록 미리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상 광고주 -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를 운영하는 광고주 ■ 노출 설정 방법 - 광고그룹 생성 및 수정 화면에 있는 '고급옵션 > 키워드 확장 (beta)' AS-IS · 기존의 키워드 확장 (beta)은 '확장'에 대한 사용 여부만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TO-BE (6/28~) · 기존의 키워드 확장 (beta) 화면이 아래와 같이 '확장/일치(유사 검색어)/일치'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기존의 키워드 확장 (beta)이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되어 있던 광고그룹은 모두 '일치(유사 검색어)' 옵션으로 설정이 자동 변경됩니다. (유사 검색어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 광고그룹 내 등록한 키워드와 형태적으로 일치하는 검색 결과에만 광고를 노출하기 원하실 경우 키워드 확장 (beta)의 옵션을 ‘일치’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확장 : 기존의 '키워드 확장 (beta)' 유형● 일치(유사 검색어) : 등록한 키워드와 의미적으로 유사한 검색어에 매칭되는 유형 (NEW)● 일치 : 등록한 키워드와 형태적으로 일치하는 검색어가 매칭되는 유형 키워드 확장 (beta)의 옵션 일괄 변경은 ‘선택한 광고그룹 관리 > 키워드 확장 (beta) 옵션 변경’ 기능을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키워드 확장 (beta) 옵션 일괄 변경 기능은 6/28 반영되었습니다. ■ 제외 키워드 설정기존의 키워드 확장 (beta)에서 사용하던 '확장 제외 키워드' 탭에서 동일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 확장 제외 키워드 추가]를 클릭하여 노출을 제외할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최대 50개까지 등록 가능) 관련 도움말 바로가기 > 확장 제외 키워드란? *참고사항- 광고시스템 설정권이 오픈되어도 ‘유사 검색어 Beta’ 기능 오픈일인 7월 10일까지는 노출 결과에 기능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API 사용자를 위한 개발 환경은 릴리즈 노트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릴리즈노트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