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키워드 필터 확장 개선에 따른 플레이스광고 추가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 2023년 11월 17일, 스마트플레이스에 선택 가능한 부가정보가 추가되어 키워드 필터가 확장되는 개선사항이 있었습니다. (음식점 업종부터 순차 적용 예정입니다.) 이에 2023년 12월 7일부터 이용자 분들이 키워드 필터에서 특정 부가정보(예. 콜키지 무료, 애견 동반 등)를 선택하면, 해당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리스트 상단에 플레이스광고로 노출될 예정입니다. 관련있는 키워드 필터에 광고가 잘 노출되려면 스마트플레이스에서 부가정보를 입력해 주셔야 한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세요! 스마트플레이스에서 부가정보를 입력하는 방법과 부가정보의 종류는 아래 스마트플레이스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지1 : 우리 가게의 선택 가능한 부가정보가 확장되었습니다.- 공지2 :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노하우! 우리 가게 주차정보 입력하기- 공지3 : 블로그 공지) 원하는 맛집을 손쉽게 찾고 한 번에 예약까지, 식당 실시간예약 검색을 만나보세요.플레이스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스마트플레이스 키워드 필터 확장 개선에 따른 음식점 업종 플레이스 광고 노출 지면 추가 안내> ◼︎ 적용 일정 - 2023년 12월 7일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 검색◼︎ 적용 내용 - 이용자가 플레이스 검색 화면에서 키워드 필터의 부가서비스 정보를 선택 시, 해당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광고가 필터링 되어 노출됩니다. (단, 음식점 업종부터 순차 적용 예정)알아두세요.- 관련있는 키워드 필터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업체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사전에 꼭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전까지는 이용자가 추가된 부가정보 필터를 선택하더라도 업체의 부가서비스 실제 제공 여부와 관계없이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광고는 업체에 대해 검색 모델링에서 분석한 종합적인 결과를 바탕으로 광고를 노출하기 때문에 부가서비스 정보는 참고정보로 사용되며 반드시 노출을 보장하진 않습니다.네이버 검색광고는 가능한 많은 사용자에게 플레이스광고를 노출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광고주님의 가게 운영에 도움을 드리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플레이스 광고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카카오]
[카카오모먼트] 카카오 모먼트 나이 타겟팅 변경 사항 안내 (12/7)
안녕하세요. 카카오 모먼트 나이 타겟팅과 관련된 변경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 일정 : 2023년 12월 7일(목)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1. 광고그룹 - 적용 대상: 나이 타겟팅을 제공하는 모든 광고 유형 X 목표 하위 광고그룹- 경로: 광고그룹 > 집행 대상 설정 > 오디언스 > 데모그래픽 > 나이 - 변경 내용: '65이상'까지 제공하던 나이 타겟팅을 '65-69, 70이상' 으로 연령 구간을 분리하여 제공 변경 전전체, 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이상변경 후 전체, 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69, 70이상 2.보고서 - 적용 대상 : 1) 보고서 > 분석기준 항목 > 타겟팅 > 연령 2) 보고서 > 분석기준 항목 > 타겟팅 > 연령 및 성별 변경 전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이상, 알수없음변경 후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69, 70이상, 알수없음 ■ 기존 광고의 영향 1. 광고그룹 - 기존 나이 타겟팅 65이상 옵션을 선택 포함하여 타겟팅 설정하고 있는 광고그룹은 12월 7일 모먼트 배포이후 나이 타겟 대상이 변경됩니다. - 65이상 옵션 선택 -> 65-69 옵션을 선택한 것으로 변경되며, 이로 인하여 일부 광고그룹은 광고 노출이 감소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 시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이후 타겟팅 설정을 변경하여 운영을 요청드립니다 *상세 변경 시점 : 12월 7일 약 오후 2시 전후 (상세 시간은 변경될 수 있음) ※ 예시 광고그룹 나이 타겟팅 설정 내용 변경 전 50-54,55-59,60-64, 65이상 변경 후 50-54,55-59,60-64, 65-69 *나이 타겟팅 : '전체'를 선택한 광고그룹은 영향 없음 2 보고서 1) 집행 완료된 광고의 보고서 :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이전 광고집행이 완료된 광고는 보고서상 65이상으로 분류되던 지표가 65-69 항목으로 변경 분류되어 제공됩니다.2) 12월 7일 광고 집행중인 광고의 보고서 :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시점 이후 집행된 광고에 대하여 65-69, 70이상으로 연령 지표가 분리되어 제공됩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모바일 쇼핑검색 페이지 노출 테스트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의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3년 11월 21일(화)부터 11월 28일(화)까지 1주일간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노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광고를 이용중이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 : 2023년 11월 21일(화) ~ 11월 28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 모바일 쇼핑검색 일부 트래픽■ 상세 내용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중단’ 에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를 운영 및 등록 한 소재에 한정하여 광고 전용 블록 노출*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기존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의 최상단 및 하단에 노출되는 쇼핑 브랜드형 광고와는 별개의 광고 블록으로, 쇼핑검색 지면 중단에 노출되는 광고 전용 블록입니다.- 해당 광고 블록에서는 상단노출가능 입찰가와 관계없이 이용자에게 브랜드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가 세팅된 광고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노출 위치· 리스트뷰 : 광고를 제외한 6번째 일반 상품 다음· 이미지뷰 : 광고를 포함한 12번째 상품 다음- 쇼핑 브랜드형 키워드 유형 중 '일반키워드'에 한정하여 광고가 노출됩니다. - 광고는 키워드별로 최대 6개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에서 노출되던 쇼핑 브랜드형 광고의 지면 확대에 대한 테스트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모바일 쇼핑검색 쇼핑 브랜드형 영역은 <네이버 쇼핑검색- 모바일 >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 - 모바일 >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검색광고 플랫폼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네이버 쇼핑검색- 모바일> 매체를 OFF 설정 시, 기존 쇼핑 브랜드형 최상단 및 하단 광고도 노출이 제한됩니다.- 기존 쇼핑 브랜드형 광고와 동일하게, 개별 광고 클릭 시 해당 광고의 랜딩 페이지로 연결됩니다.참고 링크-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확장 소재 만들기 : 도움말 보러가기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