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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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검색 – 브랜드존’ 상품 무료 체험 프로모션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브랜드스토어를 운영하시는 더 많은 광고주께서 브랜드존을 경험해보실 수 있도록
기존에 운영하던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아래 같이 확대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로모션 안내

EVENT 1

올해 아직 브랜드검색 집행 이력이 없으시다면,지금 브랜드존을 무료로 시작해보세요

・ 지원 내용
① ‘20년 내 브랜드검색 집행 이력이 없는 브랜드가 브랜드존 신규 집행 시 100% 캐시백 제공

- 사업자등록번호, 키워드 기준으로 집행 이력 확인 (30일 계약 기준, 브랜드스토어 당 1회 제공)

- 이벤트 기간 내 노출 시작하는 계약 건에 한함

- 브랜드존 구매 금액의 100%를 무상비즈쿠폰으로 캐시백

② ‘①번 캐시백을 적용 받은 계약’을 재계약 하는 경우 30% 캐시백 추가 제공

- ①번 이벤트를 진행한 광고 그룹에서 이벤트 기간 내 노출 시작하는 재계약 건에 한함

- 재계약 1회, 계약기간 최대 60일까지 캐시백 제공

- 재계약 금액의 30%를 무상비즈쿠폰으로 캐시백

・ 기간
① 최초 구매 100% 캐시백 기간 : ~ 09.30
② 재계약 30% 캐시백 기간 : ~ 12.31
・ 지원 시기
계약 종료 후 익월 지급
EVENT 2

브랜드존 상품을 구매하는모든 브랜드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해드립니다

・ 기간
~ 12.31 (기존 오픈 기념 할인 프로모션 기간 연장)
・ 지원 내용
프리미엄형 브랜드존 정가 대비 약 30% 할인, 라이트형 브랜드존 정가 대비 약 18% 할인

브랜드존 상품은 브랜드검색 상품과 동일한 단가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브랜드검색 단가표 다운로드 >
・ 지원 시기
계약 시 프로모션 가격으로 제공

알아두세요!

Q. 브랜드스토어에 입점하지 않았습니다. 브랜드존 상품 광고를 집행할 수 있나요?
브랜드존 상품은 브랜드스토어 연동 상품으로 브랜드패키지 가입 및 브랜드스토어를 운영하는 브랜드에 한하여 진행가능합니다.
(참고로 브랜드스토어 진행은 브랜드패키지 가입 완료된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에 한해서만 가능하며 쇼핑 제휴 담당자 협의 후 결정됩니다)브랜드패키지 소개 및 권한 신청 : https://center.shopping.naver.com/brand-info
Q. 브랜드존 집행 유형에 따라 프로모션 적용 여부가 달라질 수 있나요?
올해 브랜드검색 집행 이력이 없으셔서 브랜드존 무료 체험 프로모션 대상이시라면 어떤 유형의 브랜드존을 구매하시더라도 캐시백 혜택을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30일 계약 건에 대해서만 가능하며 브랜드스토어 당 1회만 제공합니다)
Q. 작년에 구매한 브랜드검색이 올해까지 노출이 되었습니다. 프로모션 대상이 될 수 있나요?
2020년 1월 1일 이전에 구매하셨더라도, 2020년 1월 1일 이후에 브랜드검색 노출 이력이 있으시다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Q. 디스플레이광고를 통해 집행 경험은 있지만 검색광고센터를 통한 구매는 처음입니다. 프로모션 대상이 될 수 있나요?
사업자등록번호, 키워드 기준으로 올해 집행 이력을 토대로 대상 여부가 확인됩니다.
브랜드검색 구매 플랫폼, 계정 구분 없이 위 2가지 기준으로 집행 이력이 없는 경우에만 캐시백이 지급됩니다.
Q. 브랜드존 집행을 하다가 중간에 취소를 하였습니다. 이 경우에도 캐시백은 지급 되나요?
집행 기간 내 취소 건에 대해서는 캐시백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예) 최초 구매 건 30일 계약 후 10일 집행 후 취소 – 캐시백 미지급
최초 구매 건 30일 집행 완료 후 재계약 60일 계약 30일 집행 후 취소 – 최초 건 100% 캐시백 지급, 재계약 30% 캐시백 미지급최초 구매 건 30일 집행 완료 후 재계약 30일 계약 후 30일 추가 재계약 – 최초 건 100% 캐시백 지급, 30일 재계약 1회 캐시백 30% 지급
Q. 기존에 집행했던 ‘광고그룹’ 이 아닌 다른 ‘광고그룹’ 에서 재구매했습니다. 이 경우에도 재구매 캐시백 지급이 되나요?

기존에 집행했던 ‘광고그룹’ 이 아닌 다른 ‘광고그룹’을 재구매한 경우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반드시 100% 캐시백 이벤트에서 기간 내 취소 없이 참여한 ‘광고그룹’ 기준으로 재계약 해주시기 바랍니다.

브랜드검색 광고 그룹 알아보기 >
Q. 이미 브랜드존을 구매하여 집행하고 있습니다. 프로모션 혜택을 소급 적용 받을 수 있나요?
이미 브랜드존을 구매하여 집행하고 계신 경우 캐시백 소급 적용은 어렵습니다.
다만, 브랜드존 할인 프로모션 기간이 연장되었으니 이 부분 참고 부탁드립니다.

등록방법

  • 1. 새 캠페인 생성단계에서 ‘브랜드검색’ 캠페인을 선택합니다.
  • 2. 광고그룹 생성단계에서 그룹 유형을 '브랜드존 형'을 선택합니다.
  • 3. 쇼핑브랜드스토어 비즈채널을 등록합니다.
    브랜드존 상품은 브랜드스토어 연동상품이므로 브랜드패키지 가입 후 브랜드스토어를 운영중인 브랜드에 한하여 진행가능합니다.쇼핑 파트너 센터 인증 완료 후 비즈채널 등록이 완료됩니다.
  •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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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2022년 11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2022년 11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1]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 배너 영역 확장 및 검색 연동 옵션 출시 - 11/10 완료■ 상세 변경 내용 [1]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 배너 영역 확장 및 검색 연동 옵션 출시네이버 및 네이버 패밀리 매체의 피드 영역에 제공되던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가 배너 영역 및 네이버 내 일부 피드 영역으로 확장됩니다.이에 '피드형'과 '인스트림형'으로 구분되던 동영상 광고에 '배너형'이 새롭게 추가되며 세 유형에 검색 연동 옵션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사전 공지사항 보기]새롭게 확장된 지면에서의 동영상 광고 집행을 통해 더 많은 유저에게 도달해보시기 바랍니다.1. 적용 일자- 2022년 11월 10일 (목) 적용 완료  ※ 소재 등록 및 집행은 정상 제공 중이나 동영상 광고 '기기에서 미리보기' 기능은 현재 기능 개선 중으로 이용이 중단 중입니다.     개선 완료 시 공지 사항에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기기에서 미리보기' 개선 완료 돼 11월 11일 16시 40분부터 정상 제공 됩니다.2. 주요 변경 사항- 게재 위치 '배너 영역' 확장  1) 캠페인 목적 '웹사이트 트래픽'과 '앱 설치' 하위 광고 그룹에서 '배너 영역'을 선택하거나,      캠페인 목적 '동영상 조회' 하위 광고 그룹 내 새롭게 추가된 게재 위치 '배너 영역'을 선택하시면 동영상 소재 등록이 가능합니다. (디바이스 '모바일' 한정)  2) 게재 위치 '네이버 > 배너 영역 > 네이버 메인 혹은 서비스 통합' 선택 시 '배너형' 광고 소재 등록이 제공됩니다.  3) 게재 위치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을 선택하시거나 '피드 영역' 혹은 '인스트림 영역' 중 일부 게재 위치를 선택하신 경우,      선택하신 게재 위치에 해당하는 동영상 소재 유형의 소재를 동시에 등록하실 수 있으며, 소재 유형 선택 역시 제공됩니다.  4) 광고 동영상 등록 가이드는 기존 '피드형'과 동일하나 16:9 비율만을 제공합니다.      이에 1:1 비율의 동영상은 '배너형' 소재로 등록하실 수 없으며, 배너 영역에 노출이 불가합니다.   ※ 캠페인 목적 '동영상 조회' > 광고 그룹 > 게재 위치 내 '네이버 > 배너 영역' 추가   - 신규 'CPV' 과금 기준 적용  1) 청구 기준은 CPM 및 CPV가 제공 됩니다.  2) 청구 기준 CPV를 선택하신 경우 과금 기준은 아래 조건 중 선행된 조건을 기준으로 과금됩니다.     (1) 재생 시간이 3초 이상 재생 시     (2) 클릭 영역에 대한 클릭 발생 시  3) 신규 'CPV' 과금 기준은 '피드형'에도 적용되며 자세한 설명은 이전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키워드 관리' 기능 및 검색 연동 옵션  1) '키워드 관리'는 '설정 > 광고 계정 관리' 내 제공되며, 브랜드 및 광고주와 직접 연관 있는 키워드 등록을 통한 광고 활용 목적으로 제공됩니다.  2) 검색 연동 옵션은 '키워드 관리'를 통해 등록 및 검수 승인된 키워드 중 최대 2개까지 '검색 키워드'로 등록 제공됩니다.      키워드 등록 및 검수 상세 내용은 키워드 등록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등록된 '검색 키워드'는 해당 키워드의 '네이버 통합 검색 결과 페이지'로 랜딩되며, 별도 랜딩 URL 설정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4) 검색 연동 옵션은 '배너형', '인스트림형' 및 '피드형'(일부 지면 한정) 동영상 광고에 제공됩니다.   ※ 광고 소재 > 소재 타입 '동영상' 내 '검색 키워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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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쇼핑의 무한스크롤 적용에 따른 쇼핑검색광고 쇼핑브랜드형,사이트검색광고 변경사항 안내

2022년 12월 22일(목)부터 네이버 쇼핑이 무한스크롤 방식으로 변경됨에 따라 쇼핑 지면에서 노출되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브랜드형과 사이트검색광고의 ui 및 노출위치가 일부 변경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및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네이버 쇼핑의 무한스크롤 변경일정 및 광고 변경사항 안내]  ■ 변경 일정 -  2022년 12월 22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본 변경사항은 전체 이용자의 30%를 대상으로 선 배포 예정이며, 1월 중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 변경 영역 -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변경 광고상품-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변경 내용 네이버 모바일 쇼핑 지면에서 무한스크롤 방식이 도입됨에 따라 쇼핑브랜드형 광고의 노출위치가 페이지네이션 하단에서 중단으로 상향조정 될 예정이며, 확장소재도 함께 노출 예정입니다.- AS-IS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페이지네이션 하단의 최상단 영역  *광고노출요소 : 기본소재  *상품이 2개 이상 매칭되어야 광고노출 가능- TO-BE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중단  *광고노출요소 : 기본소재 + 확장소재  *상품이 1개만 매칭되더라도 광고노출 가능■ 변경 상세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변경 내용 네이버 모바일 쇼핑 지면에서 무한스크롤 방식이 도입됨에 따라 사이트검색광고의 노출 위치가 페이지네이션 하단에서 중단으로 상향조정 될 예정이며, 노출되는 광고 수 및 UI가 변경 예정입니다.- AS-IS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페이지네이션 하단  *광고노출개수 : 3개- TO-BE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중단  *광고노출개수 : 2개■ 변경 상세 ※ 알아두세요!   · 본 변경사항은 모바일 쇼핑검색 결과 하단에 노출되는 쇼핑 브랜드형 광고, 사이트검색광고의 UI 및 노출위치 변경에 해당하며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기존 브랜드형 및 사이트검색광고와 동일하게 개별 광고 클릭 시, 해당 광고의 랜딩페이지로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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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모바일 신규 지면 네이버 > 스마트채널 : 지식백과 (2022.12.14 예정)

네이버 > 스마트채널에 신규로 노출되는 지면 관련 공지 드립니다.1.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지식백과2. 노출 시작 일정   - 2022.12.14 (수) 적용 예정3. 노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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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모바일 신규 지면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네이버 지도APP > 대중교통, 네비게이션 (2022.12.12 예정)

네이버 > 스마트채널에 신규로 노출되는 지면 관련 공지 드립니다.1.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노출경로 : 네이버 지도 APP > 대중교통, 네비게이션2. 노출 시작 일정   - 2022.12.12 (월) 적용 예정 (12/12 이후 최신 업데이트 버전)3. 노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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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PC 신규 지면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 : 플레이스 (2022.12.8 예정)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에 신규로 노출되는 지면 관련 공지 드립니다.1.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위치 :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   - 노출경로 : 네이버 > PC > 플레이스 > 홈(중단), 리뷰(상단), 사진(상단)2. 노출 시점   - 2022.12.8 (목) 적용 예정3. 노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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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병의원 업종의 전문의 정보 노출 안내

2022년 12월 8일 (목)부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진료과목별 전문의 정보를 네이버 플레이스광고의 병의원 검색 결과에서 제공할 예정입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운영 중이신 병의원에 대하여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시-  2022년 12월 8일(목)   *오픈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내용- 병의원 업종의 '전문의 정보' 제공■ 적용 화면· 전문과목은 전문의 자격증을 기준으로한 전문과목명과 전문의 수입니다. ■ 적용 영역-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검색■ 적용 방법- 보건의료자원통합신고포털 사이트 (https://www.hurb.or.kr) 에서 진료과목 정보를 업데이트해 주세요.   보건의료자원통합신고포털 > 개설신고·변경 > 의료기관 개설 변경신고(허가변경신청) 메뉴에서 "진료과목" 정보를 업데이트해주시면  해당 진료과목명과 과목명에 대한 전문의 정보가 네이버 상세페이지 및 검색결과에 반영되게 됩니다.   - 보건의료자원통합신고포털 사이트 (https://www.hurb.or.kr) 에서 의사신고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진료과목은 노출되지만 전문의 수가 제대로 표기되지 않는다면 보건의료자원통합신고포털 > 현황신고·변경 > 인력현황 > 의(약/조산)사 신고 메뉴에서   전문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신 의사의 정보가 제대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알아두세요!  - 플레이스광고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와 동일하게 전문의 정보를 노출하며 노출 여부를 선택은 스마트플레이스 설정에서 가능합니다.- 이번 전문의 정보 노출은 병원, 의원에 대해서만 적용되며 치과병원, 치과의원 및 한방병원, 한의원은 추후 충분한 검토를 거쳐 추가될 예정임을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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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2022년 12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2022년 12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1] 소재 등록 기준 변경 안내 - 12/06 [2]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크롭 기능 제공 - 12/06  ■ 상세 변경 내용 [1] 소재 등록 기준 변경 안내광고주 님의 광고 품질 강화 및 광고 효과를 위해,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등록 시  규격에 맞는 크기로만 등록이 가능하도록 기준이 변경될 예정입니다.1. 적용 일자- 2022년 12월 6일 적용 예정※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일정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2. 주요 변경 사항 -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등록 시 가이드에 명시된 소재 크기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동일 비율 소재인 경우 등록 및 검수 진행이 되었으나,    동일한 비율의 소재라도 크기가 다른 경우 소재 등록이 불가하오니 이점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기존: 프로필 이미지: 1:1비율 등록 가능, 변경 후: 1:1비율 등록 불가, 300X300px 크기 이미지만 등록 가능3. 권고 사항 - 이미 집행 중인 비율 소재가 있으실 경우 광고 집행 및 소재 사용이 가능하오나,   광고 품질을 위해 등록 가이드에 명시된 크기로 소재 교체해 주시기를 권고드립니다.[2]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크롭 기능 제공 광고주 님의 소재 제작 편의를 위해,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버'와 '네이버 패밀리 매체' 게재 위치의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크롭 기능이 제공됩니다.'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님께서도 소재 크롭 기능을 이용하여 보다 손쉽게 네이티브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를 위한 동단위 타겟팅 광고 집행 안내 공지사항 참고 1. 적용 일자- 2022년 12월 6일 적용 예정※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일정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2. 주요 변경 사항'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크롭 기능 제공1) 소재 크롭 기능 사용 법 -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등록 시 각각의 가이드의 크기보다,    큰 크기의 이미지를 등록한 경우 자동으로 이미지 크롭 기능이 제공되며,   소재 규격에 맞는 크기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2) 소재 크롭 기능 제공 소재 - 네이버> 배너 영역> 네이버 메인 또는 서비스 통합의 '네이티브 이미지'- 네이버>피드 영역의 '네이티브 이미지'- 네이버 패밀리 매체> 피드 영역의  '네이티브 이미지'- 프로필 이미지는 소재 형태와 무관하게 모든 등록 시점에 크롭 기능이 제공됩니다.   → 위에 안내 된 게재위치가 아닌 '설정>광고계정관리>프로필 관리' 및 '이미지 슬라이드', '동영상 소재' 모두 동일하게 제공3. 참고 사항- 소재 크롭 기능은 '프로필 이미지' 및 위에 명시된 게재 위치의 '네이티브 이미지'에 한해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동일 게재 위치더라도 '이미지 배너'에는 이미지 크롭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소재 크롭 기능을 이용하여 소재를 편집하신 경우에도 검수에서 이슈가 확인되는 경우 소재는 반려될 수 있습니다.- 소재 크롭 기능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12월 6일 기능 제공 이후 네이버 성과형 DA 이용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소재 크롭 기능은 chrome, Edge, whale, Mac+safari에서 제공됩니다. (IE11 제공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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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목적의 서비스통합 지면 아이템 정보 구성 유형 추가 안내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목적의 서비스통합 지면 아이템 정보 구성 유형이 추가될 예정으로 사전 안내 드립니다. 스토어 및 상품 특성을 고려하여 가격이 강조된 유형 1가지가 추가될 예정이며,광고반응 개선 효과를 위해 4가지 아이템 정보 구성 유형으로 랜덤 노출될 예정입니다. 1. 적용 일자- 2022년 12월 5일(월) 예정*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대상 지면-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 3. 적용 내용(AS-IS) 3가지 아이템 정보 구성 유형 랜덤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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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음식점 업종 개편 안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음식점 업종의 검색결과가 개편될 예정으로 12월 1일 (목) 부터 플레이스광고도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2년 12월 1일(목)   *오픈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검색  ■ 변경 내용 · 노출 영역 확대    스마트플레이스 내 사용자 리뷰 데이터를 활용한 '뷰맛집', '특별한날' 과 같은 필터가 확대될 예정으로 해당 필터 탐색시에도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   ※ 아래 이미지는 예시로 실제 필터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노출 UI 개편   ※ 내부 사정에 따라 스펙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 이번 개편은 음식점 업종에만 적용됩니다.- 플레이스광고에서는 이미지를 최대 3개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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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 반응형 광고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노출 UI 변경 안내

        광고의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11월 28일(월)부터 지난 2022년 6월 20일 출시된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의 일부 UI가 변경됩니다.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는 이용자가 최근 둘러본 파워링크를 기반으로 선호할 만한 파워링크를 노출하는 반응형 광고 영역으로 기존에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 집행을 위해 등록한 광고를 활용하므로 별도의 노력 없이 추가적인 클릭 전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오픈 (6/20) 공지 보러가기 >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광고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노출 UI 변경 안내]   ■ 적용 일정 -  2022년 11월 28일(월) 오후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PC/모바일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광고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 변경 내용 -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영역 일부 UI 변경   (모바일) #키워드 폰트스타일 변경   (PC) #키워드 폰트스타일 / 플리킹버튼 스타일 및 위치 / 카드 크기 변경, 추천근거 추가 [변경 UI 예시]모바일 (좌: 변경 전,  우: 변경 후)PC (좌: 변경 전,  우: 변경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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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노출 UI 변경 안내

2022년 11월 28일(월)부터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의 일부 UI가 변경됩니다.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사이트검색광고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노출 UI 변경 안내]   ■ 적용 일정 -  2022년 11월 28일(월) 오후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변경 배경 - ‘제목' 및 ‘추가제목' 확장소재가 노출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여 사용자에게 전달 가능한 정보의 양을 확대하고 광고의 주목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 변경 내용 - '파워링크 이미지' 확장소재 노출 위치가 (기존)URL 맞춤에서 (변경)설명 맞춤으로 변경됩니다.[변경 UI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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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 노출 UI 개선 안내

2022년 11월 28일(월)부터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과 PC 검색 탭 영역에 노출되는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의 노출 UI가 개선됩니다.  [사이트검색광고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 노출 UI 개선 안내]   ■ 적용 일정 -  2022년 11월 28일(월) 오후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네이버 PC 통합검색/더보기/검색 탭 영역, 모바일 통합검색/더보기 영역   ■ 변경 내용 -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 노출 시 연동된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서비스에 등록된 ‘업체사진’이 함께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업체사진’이 함께 노출되어 업체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하고 관심있는 사용자의 유입 증가를 기대합니다.   노출 화면 예시   [PC 통합검색 영역 노출 화면 예시]   * 더보기 영역에서도 유사한 형태로 노출됩니다.   [PC 검색 탭 영역 노출 화면 예시]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노출 화면 예시]   * 더보기 영역에서도 유사한 형태로 노출됩니다.   '업체사진' 변경 방법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로 노출되는 ‘업체사진’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관리화면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 업체정보]에서 추가/삭제하거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 노출 설정 방법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 노출을 원하지 않는 경우 광고 시스템 내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 노출 설정을 OFF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알아두세요!  - 추가로 노출되는 ‘업체사진’ 또한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에 해당하므로 클릭 시,광고주께서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와 연동한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의 업체 정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업체사진’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관리화면에서 ‘업체사진’을 변경(추가/삭제/순서 변경)하실 경우 사이트검색광고에 반영되기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