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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시스템 - 잠재 고객 타겟팅(Beta) 제공

오는 2023년 8월 23일 검색광고 시스템에 잠재 고객 타겟팅(Beta) 기능을 제공합니다.

 

  • 적용 날짜 :
    - 광고시스템 : 2023년 8월 23일(수)
    - 광고 노출 : 2023년 8월 24일(목)
  •  

  • 적용 내용 : 잠재 고객 타겟팅(Beta) 설정권 제공
  •  

  • 적용 대상 : 파워링크 캠페인
  •   

잠재 고객이란?

기존에 제공되었던 성별, 연령대 등의 인구 통계학적 특성과 달리 '관심사' 혹은 '구매의도'로 이용자를 분류한 단위입니다.
잠재 고객 타겟팅(Beta) 기능을 이용하면, 내 비즈니스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는 이용자들은 평소 어떤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가졌는지, 이용자들 별로 어떻게 나누어 관리할 수 있을지 파악하고 운영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프라인에서 알 수 있던 고객 반응과 특성을 온라인 광고 환경에서는 파악하기 어려웠지만, 앞으로는 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통해 이용자의 반응과 특성을 살펴보고 전략 다각화에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이용하면 무엇이 좋은가요?

어떤 키워드는 명확한 하나가 아닌 두 가지 이상의 검색 의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피자' 라는 키워드는 검색하는 이용자의 의도에 따라 내 주변 맛집을 검색하기 위한 '메뉴의 종류'일 수도 있고,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에게는 '창업을 고려할 수 있는 업종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그동안 이용자가 각기 다른 검색 의도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키워드가 동일하다면 광고를 같은 지면에 동일한 조건으로 노출할 수밖에 없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사용하면 이용자의 관심사 및 구매의도를 파악할 수 있으므로, 내 광고에 반응이 좋을 것 같은 이용자에게는 입찰 가중치를 높여 사용함으로써 더 높은 주목도와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광고시스템은 이렇게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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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광고그룹 레벨에 '잠재 고객(Beta)' 탭이 신설됩니다. 

    이미지 썸네일형 / 잠재 고객 타켓팅 관련 썸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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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여러 개의 잠재 고객 카테고리 중 최대 20개까지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썸네일형 / 잠재 고객 타켓팅 관련 썸네일

      

기존의 성별, 연령, 지역 등의 타겟팅과 마찬가지로 광고그룹 레벨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 '잠재 고객(Beta)' 탭을 추가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 등록 화면은 트리 형태로 되어있지만, 하위 카테고리까지 모두 분류하여 잠재 고객을 관리하고 싶다면 카테고리를 따로 등록해야 합니다.
잠재 고객 등록 화면에서 등록한 잠재 고객 카테고리는, 저장 후 관리 화면에 표시됩니다.

 

 

그럼 등록한 잠재 고객에만 광고가 노출되나요 ?

아니요. 광고는 특정 카테고리의 잠재 고객을 '제외'로 등록하지 않았다면, 잠재 고객으로 등록하지 않았더라도 모든 이용자에게 노출됩니다.
검색광고 특성상, 이용자의 '검색 키워드'는 가장 크고 강력한 검색 의도를 가집니다. 

이용자들은 이 '검색 키워드'에 담긴 검색 의도 외에도 매우 다양한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동시에 가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등록된 잠재 고객 외에 다른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가진 이용자도 광고주님의 광고에 반응할 수 있으므로, 해당 이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지 않는다면 광고주님이 인지하지 못한 '잠재' 고객 확보의 기회를 유실하게 됩니다.
잠재 고객을 선택하여 등록하는 이유는 선택한 잠재 고객의 성과를 관찰하고, 광고 주목도를 더 높이기 위해 입찰 가중치를 높이는 등 별도의 전략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광고 성과를 얻게 하기 위함입니다. 

* 광고시스템에서는 광고주가 '현재' 설정한 잠재 고객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지표를 노출합니다.
따라서 과거에 잠재 고객으로 등록 했으나 현재에는 타겟한 잠재 고객 리스트에서 삭제된 경우, 설정한 지표 기간에 따라 '그 외 잠재 고객'이 아닌 '기타 결과'에 성과가 포함되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썸네일형 / 잠재 고객 타켓팅 관련 썸네일

 

 

이용자의 관심사나 구매의도가 여러 개의 카테고리에 중복으로 해당되면 광고는 어떻게 노출되나요?

잠재 고객 카테고리는 '대분류 > 중분류 > 소분류' 까지 제공합니다.
카테고리 분류가 가장 작은 순으로 우선 매칭되며, 카테고리 레벨이 같은 경우 입찰가중치가 높은 순으로 매칭됩니다. 

이미지 썸네일형 / 잠재 고객 타켓팅 관련 썸네일

등록하지 않은 잠재 고객에 대한 성과는 알 수 없나요?

등록하지 않은 카테고리의 잠재 고객은 '그 외 잠재 고객'으로 통합하여 집계됩니다.
지표는 기본적으로 잠재 고객으로 등록한 카테고리에 대해서만 제공됩니다.
따라서 다양한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가진 잠재 고객에 대한 성과를 각각 살펴보고 싶다면, 해당 관심사, 구매의도 카테고리를 잠재 고객으로 등록해 주세요.
또한 아무 잠재 고객 카테고리도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그 외 잠재 고객' 지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FAQ
Q. 모든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한다면, 잠재 고객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것과 같은 것 아닌가요?
A. 입찰가중치를 모두 100%으로 유지한다면, 결과적으로 지표는 동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사용하는 것이 어떤 관심사/구매의도를 가진 이용자가 내 광고에 반응을 높게 보이는지 파악하기에 용이하기 때문에
향후 입찰가중치를 높이거나 낮추는 등 이용자의 반응에 따라 운영 전략을 쉽게 변경하고 대응하기에 편리합니다.
Q. 잠재 고객은 몇 개까지 등록할 수 있나요 ?
A. 광고그룹 당 카테고리 20개까지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Q. 내 광고에 반응이 없는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고 싶지 않아요. 
A. 잠재 고객으로 등록하여 성과를 지켜본 후, 내 광고에 반응이 없다면 관리 화면의 성과 옵션에서 해당 카테고리를 '노출 제외'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미처 발굴하지 못한 다양한 이용자에게 노출 기회를 잃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외 잠재 고객'으로 집계되는 카테고리는 '노출 제외'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특정 카테고리를 반드시 '노출 제외'하고 싶다면, 선택한 잠재 고객으로 등록 후 성과를 지켜보시고 성과가 낮다면 노출 제외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하세요!

'노출 제외'를 과도하게 설정하면, 기존보다 광고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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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관심사,업종,지역 타겟팅 변동사항 안내(12/7)

 안녕하세요.카카오모먼트 관심사,업종,지역 타겟팅 변동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 참고부탁드립니다. ■ 적용일정 : 2023년 12월 7일 (목)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1. 카테고리 타겟팅 > 신규 관심사/업종 카테고리 추가 - 아래와 같은 신규 관심사/업종 카테고리가 추가됩니다. 업종/관심사적용사항카테고리명ID 관심사  신규 추가 음식 - 동남아식I1614교육 - 어학 - 영어I050201교육 - 어학 - 중국어I050202교육 - 어학 - 일본어I050203여행 - 해외여행 - 호주I140209야외활동/레저 - 러닝/마라톤I2309건강-명상/심리케어I0209업종신규 추가 쇼핑몰 - 전문몰 - 아동/유아용품 - 장난감/레고P10210802생활/편의서비스 - 상담서비스 - 법률/세무/회계P151001 2. 데모그래픽 > 지역 타겟팅 변동  - 행정동 폐지 및 신설에 따른 지역 타겟팅 변동사항이 있습니다. - 변경전 지역을 타겟팅 하여 사용하고 있는 광고그룹은 12/7 기준 관리자정지되며, 오디언스는 삭제처리됩니다.   * 해당 내용은 대상 광고그룹/오디언스의 광고계정 마스터, 영업권 설정 마케터에게 EMS 발송이 되었습니다.  변경전-지역명변경전 ID변경후 지역명 변경후 ID 경기 양주시 회천4동 B7220A151경기 양주시 옥정1동B7220A153경기 양주시 옥정2동B7220A154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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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모먼트 Open API 변경 사항 안내 (12/7)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Open API 기능 변경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어 카카오모먼트 API 사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정 : 2023년 12월 7일 (목)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1. 픽셀 & SDK 타겟팅 '모든 이벤트' 항목 추가- 픽셀 & SDK 타겟에서 '모든 이벤트' 항목을 제공합니다. ▶︎관련 공지 바로가기- '모든 이벤트'는 '타겟팅 가능한 픽셀 & SDK 이벤트 보기' API 에서 eventCode: "*", eventName: "모든 이벤트"로 호출 및 응답됩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그룹 생성 시 eventCode: "*" 로 요청하여 '모든 이벤트' 타겟 을 생성할수 있습니다.   2. 나이 타겟팅 '65-69', '70이상' 제공 - 기존 '65이상' 이 최대값이던 나이 타겟팅을 '65-69' ,'70이상' 으로 분리 추가하여 제공합니다.  ▶︎관련 공지 바로가기 2-1. 디스플레이/메시지/오디언스 광고그룹 생성,수정 API- Targeting>ages 에서 추가된 나이 타겟팅 값을 추가하여 요청 및 응답이 가능합니다. - 또한 성인 타게팅 여부(true) 허용으로 설정할 경우 "20","25","30","35","40","45","50","55","60","65","70" 을 배열에 담아 요청이 필요합니다.  NameTypeDescriptionagesString연령대15 (15 ~ 19)20 (20 ~ 24)25 (25 ~ 29)30 (30 ~ 34)35 (35 ~ 39)40 (40 ~ 44)45 (45 ~ 49)50 (50 ~ 54)55 (55 ~ 59)60 (60 ~ 64)65 (65~69)70 (70이상)ageType(연령대 전체 선택 종류)이 ALL 인 경우 ages는 요청하지 않아야 하며 NOT_ALL 일 경우에는 요청되어야 함성인 타게팅 여부(true) 허용으로 설정할 경우 "20","25","30","35","40","45","50","55","60","65","70" 을 배열에 담아 요청해야 함.   2-2. 계정/캠페인/광고그룹/소재 보고서 조회 API- 보고서 조회 시 dimension AGE_BAND, GENDER, AGE_BAND_GENDER 값에 추가된 65(65~70), 70(70이상) 값을 추가하여 요청 및 응답이 가능합니다. *참고*1) 집행 완료된 광고의 보고서  :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이전 광고집행이 완료된 광고는 기존 65이상으로 분류되던 지표가 65-69 항목으로 변경 분류되어 제공되고, 70이상 항목에는 값이 없습니다. 2) 12월 7일 광고 집행중인 광고의 보고서  :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시점 이후 집행된 광고에 대하여 65-69, 70이상으로 연령 지표가 분리되어 제공됩니다.  3. 카테고리 타겟팅 > 신규 관심사/업종 카테고리 추가 - 아래와 같은 신규 관심사/업종 카테고리가 추가됩니다. ▶︎ 관심사 카테고리 가이드 바로가기▶︎ 업종 카테고리 가이드 바로가기업종/관심사적용사항카테고리명ID 관심사  신규 추가 음식 - 동남아식I1614교육 - 어학 - 영어I050201교육 - 어학 - 중국어I050202교육 - 어학 - 일본어I050203여행 - 해외여행 - 호주I140209야외활동/레저 - 러닝/마라톤I2309건강-명상/심리케어I0209업종신규 추가 쇼핑몰 - 전문몰 - 아동/유아용품 - 장난감/레고P10210802생활/편의서비스 - 상담서비스 - 법률/세무/회계P151001  4. 데모그래픽 > 지역 타겟팅 변동  ▶︎가이드 바로가기- 행정동 폐지 및 신설에 따른 지역 타겟팅 변동사항이 있습니다. 변경전-지역명변경전 ID변경후 지역명 변경후 ID 경기 양주시 회천4동 B7220A151경기 양주시 옥정1동B7220A153경기 양주시 옥정2동B7220A154  ■ 디벨로퍼스 오픈 API 가이드 ▶바로가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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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키워드 광고 제휴 테스트 안내(12/6)

안녕하세요. Daum 통합검색 결과의 일부 트래픽을 이용하여 네이버 키워드 광고 노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테스트 이후 변동사항은 새로운 공지로 안내 드릴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테스트 시작 : 2023년 12월 6일■ 테스트 기간 : 2023년 12월 6일부터 최대 6개월 (조기 종료되거나 연장될 경우 새로운 공지로 안내)■ 테스트 범위 : PC/모바일 통합검색 트래픽을 기준으로 일정 비율 사용자에게 테스트 광고노출■ 노출 영역 : PC/모바일 통합검색 상단 ※ 참고사항- 테스트 트래픽에 대해 기존 광고 상품의 노출 여부 및 위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의 테스트 기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광고가 집행되는 “광고매체"의 범위 및 “광고매체"에서의 광고 집행 영역, 순서, 정보, UI, 방식 등은 사전 공지 없이 변경 또는 추가될 수 있습니다.- 제휴 테스트에 대한 이전 공지는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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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23년 12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

안녕하세요.  2023년 12월 카드사별 할부 혜택을 안내드립니다. 카드사에 따라 할부 혜택이 다르게 적용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조건 : 5만원 이상 결제 시 (현대카드 제외)- 적용 제외 : 체크 / 법인 / 선불 / 충전 / 기프트 카드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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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023년 12월 7일 (목), 네이버 모바일/PC 통합검색 및 PC 탭 검색 영역의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UI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홍보문구', '서브링크' 확장 소재 UI 변경 안내> ■ 적용 일정 - 2023년 12월 7일 (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범위- 상품 : 파워링크- 영역 : 모바일/PC 통합검색 영역, PC VIEW탭 검색, PC 지식iN탭 검색   ■ 변경 내용- 2023년 10월 19일 (목) ~ 10월 26일 (목)에 테스트했던 홍보문구, 서브링크 확장 소재 UI 변경이 적용됩니다. 네이버 광고상품별 노출 UI 변경 적용 및 테스트 안내 >- 홍보문구가 클릭 및 과금 영역으로 추가되며, 클릭 시 소재에 설정된 연결 URL으로 랜딩됩니다. - 홍보문구의 클릭 수는 소재로 집계되며, 별도 URL 설정과 클릭 집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될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노출 화면] - 홍보문구 확장 소재의 형태가 변경됩니다.  [PC 통합검색/탭 검색 영역 노출 화면]- 홍보문구, 서브링크 확장 소재의 형태가 변경됩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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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023년 12월 7일 (목)부터 플레이스에서 질병명 및 국가건강검진 키워드에 대하여 병의원 검색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에 따라 질병명 검색 결과는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질병명 정보로 등록한 키워드에 대해서만 검색에 노출되며,  질병명 등록 없이 기존의 대표키워드, 광고태그로만 질병명 관련 키워드를 입력한 경우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운영 중이신 병의원이 질병명 검색에 잘 노출될 수 있도록 플레이스 공지 내 사전 업데이트 방법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플레이스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플레이스 질병명 검색 서비스 제공에 따른 플레이스 광고 병의원 업종 질병명 키워드 등록 안내> ■ 일정 - 2023년 12월 7일 (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 검색  ■ 내용 - 플레이스 서비스에서 질병명 및 국가건강검진 키워드에 대하여 병의원 검색 결과를 제공합니다. - 질병명 검색 결과는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질병명 정보로 등록한 키워드에 대해서만 검색에 노출됩니다.  ※ 알아두세요!   - 스마트플레이스 내 [질병명 정보]를 업데이트 하지 않은 경우 대표키워드, 광고태그에 관련 키워드가 있어도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 광고 품질 및 이용자의 검색 품질을 위해 일반 플레이스 결과가 나오는 키워드일지라도, 검색량 및 탐색 의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광고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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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쇼핑검색 모바일 지면 신규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이 2023년 12월 7일 (목)부터 쇼핑검색 모바일 지면 '중단' 영역에 광고 전용 블록 형태로 신규 노출됩니다.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 : 2023년 12월 7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지면 : 모바일 쇼핑검색 ■ 상세 내용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중단’에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를 운영 및 등록한 소재에 한정하여 광고 전용 블록 노출  *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기존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의 최상단 및 하단에 노출되는 쇼핑 브랜드형 광고와는 별개의 광고 블록으로, 쇼핑검색 지면 중단에 노출되는 광고 전용 블록입니다.- 해당 광고 블록에서는 상단노출가능 입찰가와 관계없이 이용자에게 브랜드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가 세팅된 광고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노출 위치·  리스트뷰 : 광고를 제외한 6번째 일반 상품 다음·  이미지뷰 : 광고를 포함한 12번째 상품 다음- 쇼핑 브랜드형 키워드 유형 중 '일반 키워드'에 한정하여 광고가 노출됩니다. - 광고는 키워드별로 최대 6개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의 노출 지면 확대로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본 신규 지면은 <네이버 쇼핑검색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 -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광고플랫폼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네이버 쇼핑검색 - 모바일> 매체를 OFF 설정 시, 기존 쇼핑 브랜드형 최상단 및 하단 광고도 노출이 제한됩니다.- 기존 쇼핑 브랜드형 광고와 동일하게, 개별 광고 클릭 시 해당 광고의 랜딩 페이지로 연결됩니다.참고 링크-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확장 소재 만들기 : 도움말 보러가기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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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2/6) - '다음 - PC/모바일'

안녕하세요.2023년 12월 6일 (수), '다음 - PC/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3년 12월 6일 (수)                (* 초기 10% 가량의 노출량을 시작으로, 이후 40~50%선으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량 점진 확대)■ 적용 내용 : '다음 - PC/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다음 - PC/모바일 l https://www.daum.net, https://m.daum.net- 매체 소개 : 대한민국 포털사이트. 검색, 뉴스, 커뮤니티,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통합검색 페이지 상단 최대 10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 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3년 12월 6일 (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3년 11월 29일 (수)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 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