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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시스템 - 잠재 고객 타겟팅(Beta) 제공

오는 2023년 8월 23일 검색광고 시스템에 잠재 고객 타겟팅(Beta) 기능을 제공합니다.

 

  • 적용 날짜 :
    - 광고시스템 : 2023년 8월 23일(수)
    - 광고 노출 : 2023년 8월 24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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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적용 내용 : 잠재 고객 타겟팅(Beta) 설정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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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적용 대상 : 파워링크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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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 고객이란?

기존에 제공되었던 성별, 연령대 등의 인구 통계학적 특성과 달리 '관심사' 혹은 '구매의도'로 이용자를 분류한 단위입니다.
잠재 고객 타겟팅(Beta) 기능을 이용하면, 내 비즈니스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는 이용자들은 평소 어떤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가졌는지, 이용자들 별로 어떻게 나누어 관리할 수 있을지 파악하고 운영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프라인에서 알 수 있던 고객 반응과 특성을 온라인 광고 환경에서는 파악하기 어려웠지만, 앞으로는 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통해 이용자의 반응과 특성을 살펴보고 전략 다각화에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이용하면 무엇이 좋은가요?

어떤 키워드는 명확한 하나가 아닌 두 가지 이상의 검색 의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피자' 라는 키워드는 검색하는 이용자의 의도에 따라 내 주변 맛집을 검색하기 위한 '메뉴의 종류'일 수도 있고,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에게는 '창업을 고려할 수 있는 업종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그동안 이용자가 각기 다른 검색 의도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키워드가 동일하다면 광고를 같은 지면에 동일한 조건으로 노출할 수밖에 없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사용하면 이용자의 관심사 및 구매의도를 파악할 수 있으므로, 내 광고에 반응이 좋을 것 같은 이용자에게는 입찰 가중치를 높여 사용함으로써 더 높은 주목도와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광고시스템은 이렇게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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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광고그룹 레벨에 '잠재 고객(Beta)' 탭이 신설됩니다. 

    이미지 썸네일형 / 잠재 고객 타켓팅 관련 썸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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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여러 개의 잠재 고객 카테고리 중 최대 20개까지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썸네일형 / 잠재 고객 타켓팅 관련 썸네일

      

기존의 성별, 연령, 지역 등의 타겟팅과 마찬가지로 광고그룹 레벨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 '잠재 고객(Beta)' 탭을 추가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 등록 화면은 트리 형태로 되어있지만, 하위 카테고리까지 모두 분류하여 잠재 고객을 관리하고 싶다면 카테고리를 따로 등록해야 합니다.
잠재 고객 등록 화면에서 등록한 잠재 고객 카테고리는, 저장 후 관리 화면에 표시됩니다.

 

 

그럼 등록한 잠재 고객에만 광고가 노출되나요 ?

아니요. 광고는 특정 카테고리의 잠재 고객을 '제외'로 등록하지 않았다면, 잠재 고객으로 등록하지 않았더라도 모든 이용자에게 노출됩니다.
검색광고 특성상, 이용자의 '검색 키워드'는 가장 크고 강력한 검색 의도를 가집니다. 

이용자들은 이 '검색 키워드'에 담긴 검색 의도 외에도 매우 다양한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동시에 가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등록된 잠재 고객 외에 다른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가진 이용자도 광고주님의 광고에 반응할 수 있으므로, 해당 이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지 않는다면 광고주님이 인지하지 못한 '잠재' 고객 확보의 기회를 유실하게 됩니다.
잠재 고객을 선택하여 등록하는 이유는 선택한 잠재 고객의 성과를 관찰하고, 광고 주목도를 더 높이기 위해 입찰 가중치를 높이는 등 별도의 전략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광고 성과를 얻게 하기 위함입니다. 

* 광고시스템에서는 광고주가 '현재' 설정한 잠재 고객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지표를 노출합니다.
따라서 과거에 잠재 고객으로 등록 했으나 현재에는 타겟한 잠재 고객 리스트에서 삭제된 경우, 설정한 지표 기간에 따라 '그 외 잠재 고객'이 아닌 '기타 결과'에 성과가 포함되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썸네일형 / 잠재 고객 타켓팅 관련 썸네일

 

 

이용자의 관심사나 구매의도가 여러 개의 카테고리에 중복으로 해당되면 광고는 어떻게 노출되나요?

잠재 고객 카테고리는 '대분류 > 중분류 > 소분류' 까지 제공합니다.
카테고리 분류가 가장 작은 순으로 우선 매칭되며, 카테고리 레벨이 같은 경우 입찰가중치가 높은 순으로 매칭됩니다. 

이미지 썸네일형 / 잠재 고객 타켓팅 관련 썸네일

등록하지 않은 잠재 고객에 대한 성과는 알 수 없나요?

등록하지 않은 카테고리의 잠재 고객은 '그 외 잠재 고객'으로 통합하여 집계됩니다.
지표는 기본적으로 잠재 고객으로 등록한 카테고리에 대해서만 제공됩니다.
따라서 다양한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가진 잠재 고객에 대한 성과를 각각 살펴보고 싶다면, 해당 관심사, 구매의도 카테고리를 잠재 고객으로 등록해 주세요.
또한 아무 잠재 고객 카테고리도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그 외 잠재 고객' 지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FAQ
Q. 모든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한다면, 잠재 고객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것과 같은 것 아닌가요?
A. 입찰가중치를 모두 100%으로 유지한다면, 결과적으로 지표는 동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사용하는 것이 어떤 관심사/구매의도를 가진 이용자가 내 광고에 반응을 높게 보이는지 파악하기에 용이하기 때문에
향후 입찰가중치를 높이거나 낮추는 등 이용자의 반응에 따라 운영 전략을 쉽게 변경하고 대응하기에 편리합니다.
Q. 잠재 고객은 몇 개까지 등록할 수 있나요 ?
A. 광고그룹 당 카테고리 20개까지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Q. 내 광고에 반응이 없는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고 싶지 않아요. 
A. 잠재 고객으로 등록하여 성과를 지켜본 후, 내 광고에 반응이 없다면 관리 화면의 성과 옵션에서 해당 카테고리를 '노출 제외'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미처 발굴하지 못한 다양한 이용자에게 노출 기회를 잃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외 잠재 고객'으로 집계되는 카테고리는 '노출 제외'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특정 카테고리를 반드시 '노출 제외'하고 싶다면, 선택한 잠재 고객으로 등록 후 성과를 지켜보시고 성과가 낮다면 노출 제외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하세요!

'노출 제외'를 과도하게 설정하면, 기존보다 광고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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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목적 온라인 교육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는,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통해 네이버 쇼핑 전용 지면에 스토어의 혜택 및 프로모션 정보를 강조하여 노출할 수 있는 커머스 전용 광고 상품인 "쇼핑 소식 광고"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광고주님께서 더욱 효과적으로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집행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에 쇼핑 소식 광고를 소개하는 온라인 교육이 신규 오픈되었습니다.비즈니스 스쿨 온라인 교육에서는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에서 알림받기 타깃과 혜택/프로모션 배지 등을 활용하여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활용법 및 효율 개선 사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신 후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통해 내 스토어의 상품과 혜택을 더욱 효과적으로 노출해 보세요.■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주요 특징- 쇼핑탭, 장보기탭, 쇼핑홈, 장바구니 등 네이버 쇼핑 관련 주요 지면부터, 뉴스, 연예, 패션뷰티 등 사용자의 주목도와 페이지뷰가 높은 네이버 주요 지면까지 노출- 내 스토어 쿠폰, N Pay 적립, 프로모션 등 혜택 정보를 강조하여 표시- 성과형 DA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일반 타게팅 및 내 스토어를 알림 받기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 타게팅 설정 가능■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온라인 교육 코스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알림받기 타겟' 및 '혜택/프로모션 배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운영 전략으로, 다양한 광고주분들이 성과 향상에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비즈니스 스쿨 교육을 통해,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실제 효율 개선 사례 등을 참고하시어 광고 운영에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쇼핑 소식 광고 이해하기▶ 쇼핑 소식 광고 등록하기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운영 전략 1 : 알림 받기 고객을 타게팅 하여 성과형 광고를 노출하는 '알림 받기 타깃' 기능 활용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목적의 광고 중에서도 알림 받기 타깃을 광고 그룹에 '포함' 설정하여 운영한 광고의 경우, 스토어에 높은 관심을 보유한 유저를 타게팅하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어, 알림 받기 타깃을 설정하지 않은 케이스에 비해 CTR 약 2배, ROAS 약 2.5배로 우수한 성과를 보였습니다.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운영 전략 2 :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혜택으로 유저의 눈길을 사로잡는 혜택/프로모션 배지 사용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의 하위 소재에서는,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쿠폰, 적립, 프로모션 혜택을 설정하여 실제 광고에 배지의 형태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하위 소재에 이와 같은 배지를 설정한 경우, 설정하지 않은 경우에 대비해 쿠폰 배지 ROAS +50%, N PAY 적립 배지 ROAS +40%, 프로모션 배지 ROAS +70%로 우수한 성과를 보였습니다.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활용한 효율 개선 사례네이버 쇼핑에서 브랜드 스토어를 운영 중인 "CLA" 광고주님의 경우, 후킹성 문구와 더불어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하위 소재에서 설정할 수 있는 혜택 배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고객 혜택을 설정한 광고 소재 집행을 통해 약 1.5배의 매출 상승 효과를 보았습니다.■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설정 방법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은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 추가 후, 캠페인 등록 화면에서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목적을 선택하여 집행할 수 있습니다.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설정 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안내는 이전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공지사항 바로가기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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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쇼핑검색 모바일 지면 신규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이 2023년 12월 7일 (목)부터 쇼핑검색 모바일 지면 '중단' 영역에 광고 전용 블록 형태로 신규 노출됩니다.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 : 2023년 12월 7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지면 : 모바일 쇼핑검색 ■ 상세 내용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중단’에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를 운영 및 등록한 소재에 한정하여 광고 전용 블록 노출  *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기존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의 최상단 및 하단에 노출되는 쇼핑 브랜드형 광고와는 별개의 광고 블록으로, 쇼핑검색 지면 중단에 노출되는 광고 전용 블록입니다.- 해당 광고 블록에서는 상단노출가능 입찰가와 관계없이 이용자에게 브랜드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가 세팅된 광고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노출 위치·  리스트뷰 : 광고를 제외한 6번째 일반 상품 다음·  이미지뷰 : 광고를 포함한 12번째 상품 다음- 쇼핑 브랜드형 키워드 유형 중 '일반 키워드'에 한정하여 광고가 노출됩니다. - 광고는 키워드별로 최대 6개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의 노출 지면 확대로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본 신규 지면은 <네이버 쇼핑검색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 -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광고플랫폼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네이버 쇼핑검색 - 모바일> 매체를 OFF 설정 시, 기존 쇼핑 브랜드형 최상단 및 하단 광고도 노출이 제한됩니다.- 기존 쇼핑 브랜드형 광고와 동일하게, 개별 광고 클릭 시 해당 광고의 랜딩 페이지로 연결됩니다.참고 링크-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확장 소재 만들기 : 도움말 보러가기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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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2/6) - '다음 - PC/모바일'

안녕하세요.2023년 12월 6일 (수), '다음 - PC/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3년 12월 6일 (수)                (* 초기 10% 가량의 노출량을 시작으로, 이후 40~50%선으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량 점진 확대)■ 적용 내용 : '다음 - PC/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다음 - PC/모바일 l https://www.daum.net, https://m.daum.net- 매체 소개 : 대한민국 포털사이트. 검색, 뉴스, 커뮤니티,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통합검색 페이지 상단 최대 10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 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3년 12월 6일 (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3년 11월 29일 (수)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 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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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 에이블리 광고 Basic Course 12월 과정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에이블리 광고 Basic Course> 12월 과정이 오픈되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Part1 과정 : 신규 광고주 전용 + 캠페인 등록 실습 (비즈포인트 11만원 지급)Part2 과정 : 광고 성과 분석 & 광고 개선하기참여 마켓 대상 비즈포인트 지급!자세한 내용은 광고 플레이북 내 설명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교육 더 자세히 알아보기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11번가 파트너사 신규 추가 - 홈쇼핑모아

안녕하세요.포커스클릭 신규 파트너사로 '홈쇼핑모아'가 추가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1. 반영일 : 2023년 12월 4일(월) 2. 광고상품 : 포커스클릭 3. 노출영역  ㄴ 키워드 검색결과 내 3~10개 광고 노출4. 노출예시 5. 참고사항   ㄴ 노출 반영은 12월 4일(월) 오전 10시 이후 적용되며, 같은날 오전 9시부터 파트너 매체 설정 및 제외가 가능합니다.  ㄴ 포커스클릭 > 그룹전략설정 > 노출 영역 개별 설정 "설정" > 노출매체 "11번가 파트너" 에서 파트너사 매체 선택/제외가 가능합니다.영역 확대 관련 문의는 1544-1853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마이픽쿠폰 적용 상품 범위 확대 안내

 안녕하세요.현재 파트너센터에서 발행하시는 마이픽 쿠폰의 적용 대상 상품이 직진배송 상품까지 확대되어 안내 드립니다.✅ 적용 범위:• 기존: 마이픽 쿠폰은 스토어배송 상품에만 적용 가능• 변경: 마이픽 쿠폰은 직진배송 상품을 포함한 스토어의 전상품에 적용 가능✅ 적용 시점:• 2023년 11월 4주차에 생성된 쿠폰 부터 (11/27일 노출건부터)※ 기존에 발행하던 쿠폰의 적용 범위는 변경되지 않으며, 적용 시점으로부터 신규로 쿠폰을 생성하는 경우에만 직진배송 상품을 포함한 스토어의 전상품에 쿠폰 적용이 가능합니다.추가적인 문의가 있으실 경우,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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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타일] 주문 내역 엑셀 다운로드 방식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파트너센터 [주문관리]의 실시간 엑셀 다운로드 방식 변경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변경 사항: [주문관리] 항목의 메뉴에서 엑셀다운 시, 선택한 주문건 개수가 500건 이상일 경우 파일 URL이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500건 이하일 경우 파일을 즉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은 접속한 사용자의 이메일 (로그인한 계정)으로 발송됩니다.변경 사유:많은 주문건을 실시간 다운로드 할 경우, 데이터 과부화로인한 불편함을 방지하고, 원활한 주문 관리를 위한 일시적인 방식 변경이니 너른 양해 부탁 드립니다.관련하여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1544-1853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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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비즈보드 구 사이즈(1029x222) 노출 지원 종료 안내 (12/27 예정)

안녕하세요.  12/27(수), 카카오 비즈보드 구 사이즈(1029x222) 소재의 노출 지원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구 사이즈(1029x222) 소재의 노출 지원 종료에 따라, 카카오 매체 내 카카오 비즈보드는 12/27(수)부터 신규 사이즈(1029x258)의 소재만 노출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적용일 : 2023년 12월 27일(수)  ■ 적용 사항 - 구 사이즈(1029x222) 노출 지원 종료1) 1029×222 사이즈 소재를 운영 중이신 경우 1029x258 사이즈로 신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2) 1029×222 사이즈 소재는 12/27(수) 부터 카카오 매체 내에서 광고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 참고사항- 카카오 비즈보드 소재 사이즈 변경에 대한 공지는 아래의 바로가기에서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2/21(화) 카카오 비즈보드 소재 사이즈 변경 공지 - 바로가기- 카카오 매체 외 매체에서의 구사이즈(1029x222) 소재 노출 지원은 별도 공지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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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톡 뷰 서비스 종료에 따른 스폰서드 보드 제공 종료 안내 (11/30)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뷰 서비스 종료에 따라 스폰서드 보드 제공도 종료될 예정입니다. ☞ 카카오톡 뷰 서비스 종료 공지모먼트에서 집행 중인 스폰서드 보드 생성 및 수정 등 기능들 또한 모두 종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먼트 스폰서드 보드 종료 안내] ◼︎ 적용일 1차:  2023년 11월 30일 (목) 예정2차:  2024년 1월 말 예정 (구체적인 일정은 12월 내 해당 공지 업데이트 예정)  ◼︎ 적용 사항 1차 적용사항- 캠페인 유형 ‘스폰서드 보드' 제거- 스폰서드 보드 캠페인/광고그룹/소재 생성, 수정, 복사 불가  - 카카오모먼트 Open API 가이드 스폰서드 보드(SPONSORED_BOARD) 관련 내용 제거 (조회 가능) 2차 적용사항- 대시보드, 보고서 > 스폰서드 보드 관련 필터 제거 - 캠페인 유형: 스폰서드 보드- 소재 유형: 서비스 > 콘텐츠  - 소재 지표: 보드 지표 - 스폰서드 보드 캠페인 단위 관리자 정지 처리- 스폰서드 보드 소재 미리보기 제공 불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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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맵 WEB 지면 노출 게재지면 변경사항 안내 (11/30)

안녕하세요.  11/30(목), 카카오 맵 WEB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의 카카오모먼트 게재지면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적용일 : 2023년 11월 30일(월)  ■ 적용 사항 1. 카카오맵 WEB 노출지면의 게재지면 변경- 기존 '다음'에서 '카카오서비스'로 변경됩니다.- 카카오맵 WEB 지면 (모바일 및 PC)에 광고 노출을 원할 경우, 게재지면을 '카카오서비스'로 선택해야 합니다.- 기존 '다음'을 선택하여 광고를 노출 중이던 광고그룹도 동일 적용되므로, 카카오맵 WEB 지면에 광고 노출을 원할 경우 '카카오서비스'로 게재지면 변경이 필요합니다. 2. 적용 광고 유형- '카카오비즈보드 / 디스플레이' 광고 유형에서 '카카오서비스' 게재지면 선택 시, '카카오맵'에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 참고사항- 광고 노출 위치는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별도 공지하지 않습니다. -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 서비스, 네트워크 게재지면 하위의 서비스별로 리포트가 구분되지 않습니다.- 카카오서비스로 안내하는 광고지면은 대표 지면 위주로 안내하며, 일부 안내되지 않은 광고 지면이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관련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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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모먼트 업데이트 세미나 안내(11/28)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에서는 다양한 기능과 정책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공지글로 확인하기 어려웠거나, 이해하기 쉽지 않을 때가 있으셨나요~? 자칫 놓칠 수 있는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모아 LIVE 세미나에서 쉽게 정리해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 세미나는 4개월만에 진행되는 세미나로, 비즈보드 CPT 내재화정책, 애드뷰 버튼 정책 변경 등 최근에 업데이트 된 내용을 알기 쉽게 세미나로 안내드립니다.  일평균 3천만이 접속하는 친구탭에 일정시간동안 단독 점유하여 노출되는 비즈보드 CPT는 11/ 9(목)부터 모든 모먼트 광고주가 광고 청약 및 집행할 수 있도록 집행 프로세스가 개선되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자세한 변경 내용을 세미나로도 만나보세요~! 일정 : 11/28(화), 오후 2시~3시   신청링크 :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21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 카카오모먼트를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는 분  ✔ 카카오모먼트 신규 업데이트에 관심이 많은 분  ✔비즈보드CPT를 신청하고 싶은 분  관련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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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비즈니스 이용약관 변경 고지

안녕하세요. 카카오비즈니스 통합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이용자 분들께 감사드리며,‘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의 개정 내용에 관해 안내 드립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변경 내용변경 전변경 후제7조 비즈서비스의 이용② “회사”가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비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1. 카카오광고 : "회원"이 직접 또는 제 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MS, 카카오톡 채널 등을 홍보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플랫폼 서비스로서, 다음 각 목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나. 브랜드검색 플랫폼   다. 키워드광고 플랫폼2. 카카오톡 채널 :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를 카카오톡 이용자가 받아볼 수 있도록 카카오톡 기반의 모바일 비지니스 플랫폼인 채널을 개설하고 관리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하며, 다음 각 목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나. 카카오 뷰 창작센터제7조 비즈서비스의 이용② “회사”가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비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1. 카카오광고 : "회원"이 직접 또는 제 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MS, 카카오톡 채널 등을 홍보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플랫폼 서비스로서, 다음 각 목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카카오모먼트 플랫폼관리자센터   나. 브랜드검색 플랫폼관리자센터   다. 키워드광고 플랫폼관리자센터2. 카카오톡 채널 :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를 카카오톡 이용자가 받아볼 수 있도록 카카오톡 기반의 모바일 비지니스 플랫폼인 채널을 개설하고 관리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하며, 다음 각 목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나. 카카오 뷰 창작센터  ◼︎ 시행일위 안내드린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개정은 2023년 11월 30일자로 적용됩니다. ※ 새로운 이용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사용중인 서비스의 계정정보를 통해 카카오비즈니스 회원탈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제기 할 수 있습니다.※ 시행일 전까지 별도의 이의제기가 없으신 경우,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보아 시행일로부터 개정된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관련 문의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