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네이버

[네이버] 광고시스템 - 잠재 고객 타겟팅(Beta) 제공

오는 2023년 8월 23일 검색광고 시스템에 잠재 고객 타겟팅(Beta) 기능을 제공합니다.

 

  • 적용 날짜 :
    - 광고시스템 : 2023년 8월 23일(수)
    - 광고 노출 : 2023년 8월 24일(목)
  •  

  • 적용 내용 : 잠재 고객 타겟팅(Beta) 설정권 제공
  •  

  • 적용 대상 : 파워링크 캠페인
  •   

잠재 고객이란?

기존에 제공되었던 성별, 연령대 등의 인구 통계학적 특성과 달리 '관심사' 혹은 '구매의도'로 이용자를 분류한 단위입니다.
잠재 고객 타겟팅(Beta) 기능을 이용하면, 내 비즈니스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는 이용자들은 평소 어떤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가졌는지, 이용자들 별로 어떻게 나누어 관리할 수 있을지 파악하고 운영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프라인에서 알 수 있던 고객 반응과 특성을 온라인 광고 환경에서는 파악하기 어려웠지만, 앞으로는 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통해 이용자의 반응과 특성을 살펴보고 전략 다각화에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이용하면 무엇이 좋은가요?

어떤 키워드는 명확한 하나가 아닌 두 가지 이상의 검색 의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피자' 라는 키워드는 검색하는 이용자의 의도에 따라 내 주변 맛집을 검색하기 위한 '메뉴의 종류'일 수도 있고,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에게는 '창업을 고려할 수 있는 업종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그동안 이용자가 각기 다른 검색 의도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키워드가 동일하다면 광고를 같은 지면에 동일한 조건으로 노출할 수밖에 없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사용하면 이용자의 관심사 및 구매의도를 파악할 수 있으므로, 내 광고에 반응이 좋을 것 같은 이용자에게는 입찰 가중치를 높여 사용함으로써 더 높은 주목도와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광고시스템은 이렇게 변경됩니다. 

  •  

    1. 광고그룹 레벨에 '잠재 고객(Beta)' 탭이 신설됩니다. 

    이미지 썸네일형 / 잠재 고객 타켓팅 관련 썸네일

     

  •  

  •  

    2. 여러 개의 잠재 고객 카테고리 중 최대 20개까지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썸네일형 / 잠재 고객 타켓팅 관련 썸네일

      

기존의 성별, 연령, 지역 등의 타겟팅과 마찬가지로 광고그룹 레벨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 '잠재 고객(Beta)' 탭을 추가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 등록 화면은 트리 형태로 되어있지만, 하위 카테고리까지 모두 분류하여 잠재 고객을 관리하고 싶다면 카테고리를 따로 등록해야 합니다.
잠재 고객 등록 화면에서 등록한 잠재 고객 카테고리는, 저장 후 관리 화면에 표시됩니다.

 

 

그럼 등록한 잠재 고객에만 광고가 노출되나요 ?

아니요. 광고는 특정 카테고리의 잠재 고객을 '제외'로 등록하지 않았다면, 잠재 고객으로 등록하지 않았더라도 모든 이용자에게 노출됩니다.
검색광고 특성상, 이용자의 '검색 키워드'는 가장 크고 강력한 검색 의도를 가집니다. 

이용자들은 이 '검색 키워드'에 담긴 검색 의도 외에도 매우 다양한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동시에 가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등록된 잠재 고객 외에 다른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가진 이용자도 광고주님의 광고에 반응할 수 있으므로, 해당 이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지 않는다면 광고주님이 인지하지 못한 '잠재' 고객 확보의 기회를 유실하게 됩니다.
잠재 고객을 선택하여 등록하는 이유는 선택한 잠재 고객의 성과를 관찰하고, 광고 주목도를 더 높이기 위해 입찰 가중치를 높이는 등 별도의 전략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광고 성과를 얻게 하기 위함입니다. 

* 광고시스템에서는 광고주가 '현재' 설정한 잠재 고객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지표를 노출합니다.
따라서 과거에 잠재 고객으로 등록 했으나 현재에는 타겟한 잠재 고객 리스트에서 삭제된 경우, 설정한 지표 기간에 따라 '그 외 잠재 고객'이 아닌 '기타 결과'에 성과가 포함되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썸네일형 / 잠재 고객 타켓팅 관련 썸네일

 

 

이용자의 관심사나 구매의도가 여러 개의 카테고리에 중복으로 해당되면 광고는 어떻게 노출되나요?

잠재 고객 카테고리는 '대분류 > 중분류 > 소분류' 까지 제공합니다.
카테고리 분류가 가장 작은 순으로 우선 매칭되며, 카테고리 레벨이 같은 경우 입찰가중치가 높은 순으로 매칭됩니다. 

이미지 썸네일형 / 잠재 고객 타켓팅 관련 썸네일

등록하지 않은 잠재 고객에 대한 성과는 알 수 없나요?

등록하지 않은 카테고리의 잠재 고객은 '그 외 잠재 고객'으로 통합하여 집계됩니다.
지표는 기본적으로 잠재 고객으로 등록한 카테고리에 대해서만 제공됩니다.
따라서 다양한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가진 잠재 고객에 대한 성과를 각각 살펴보고 싶다면, 해당 관심사, 구매의도 카테고리를 잠재 고객으로 등록해 주세요.
또한 아무 잠재 고객 카테고리도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그 외 잠재 고객' 지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FAQ
Q. 모든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한다면, 잠재 고객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것과 같은 것 아닌가요?
A. 입찰가중치를 모두 100%으로 유지한다면, 결과적으로 지표는 동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사용하는 것이 어떤 관심사/구매의도를 가진 이용자가 내 광고에 반응을 높게 보이는지 파악하기에 용이하기 때문에
향후 입찰가중치를 높이거나 낮추는 등 이용자의 반응에 따라 운영 전략을 쉽게 변경하고 대응하기에 편리합니다.
Q. 잠재 고객은 몇 개까지 등록할 수 있나요 ?
A. 광고그룹 당 카테고리 20개까지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Q. 내 광고에 반응이 없는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고 싶지 않아요. 
A. 잠재 고객으로 등록하여 성과를 지켜본 후, 내 광고에 반응이 없다면 관리 화면의 성과 옵션에서 해당 카테고리를 '노출 제외'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미처 발굴하지 못한 다양한 이용자에게 노출 기회를 잃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외 잠재 고객'으로 집계되는 카테고리는 '노출 제외'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특정 카테고리를 반드시 '노출 제외'하고 싶다면, 선택한 잠재 고객으로 등록 후 성과를 지켜보시고 성과가 낮다면 노출 제외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하세요!

'노출 제외'를 과도하게 설정하면, 기존보다 광고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목록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뷰 서비스 종료 안내 (11/30)

카카오톡의 뷰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입니다.뷰서비스의 종료에 따라 뷰 서비스에 노출중인 광고도 모두 노출 종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3년 11월 30일(목) 예정                 (카카오톡 앱 업데이트 이후 뷰 서비스의 진입점이 제거) ■ 적용 사항 : 뷰 서비스에 노출 되던 "비즈보드, 동영상, 디스플레이 광고와 스폰서드보드 등 모든 광고" 노출 종료 ※ 참고사항 - 앱 하위 버전에서도 광고 노출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서비스 종료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지역 타겟팅 기능 제공 안내

2023년 10월 18일(수)부터 쇼핑검색광고 지역 타겟팅 기능이 제공됩니다.광고 노출 대상 지역을 관리하시고, 광고 효율을 높여보세요.■ 일정 - 2023년 10월 18일(수) ■ 내용 - 쇼핑검색 캠페인 > 광고그룹 > 타겟팅 탭 추가 > '지역' 메뉴 추가  - 광고 노출 제외 지역 설정 기능 제공  광고주님이 특정 지역에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 경우, '지역 타겟팅 변경' 클릭 후 광고 노출 제외 지역을 이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외 지역에 광고 노출 제한이 필요할 경우, ‘대한민국 외’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옵션에서 선택된 지역은 우측 지도상에 표시됩니다. 기본 설정은 광고 노출 제외 지역 ‘없음’ 입니다. (모든 지역 노출) 노출 제외 지역 설정 후 ‘모든 지역’으로 광고 노출을 다시 확대하고 싶은 경우, 등록된 지역 타겟팅을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쇼핑검색광고 지역 타겟팅에서는 지역별 입찰 가중치 설정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관심 지역’기준으로 노출이 제외되며, 이는 사용자가 위치하거나 관심을 보인 지역으로 사용자의 ‘거주지’ 또는 ‘상품 배송지’ 기준이 아닙니다.- 지역 전략은 기술적 특성으로 인하여 100% 정확도를 보장하지 못하며, 경우에 따라 노출을 제외한 지역에도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지역 옵션 ‘국내-상세위치 확인 불가’는, 기술적으로 대한민국에 위치하는 이용자인 것은 확인 가능하지만, 시/도, 시/군/구, 읍/면/동의 상세 위치에 대한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입니다. - 노출 제외 지역은 최대 10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지역 타겟팅 수정의 경우, 반영에 최대 1시간 소요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을 통합으로 관리하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오픈

새롭게 오픈하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를 소개합니다.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는 네이버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를 통합 운영할 수 있는 계정관리 서비스입니다.네이버 아이디로 한 번에 가입하고, 동시에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까지 완성!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후 광고주 정보를 한 번만 입력하면, 회원가입부터 검색광고 및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의 광고 계정까지 한 번에 쉽게 가입이 완료됩니다.이후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에서 원하는 계정을 선택하고 광고별 플랫폼에서 검색광고 및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모두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광고 계정’이란?광고를 집행하기 위한 단위로 광고 운영을 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광고 계정 생성이 필요합니다.광고 계정 생성 및 운영은 본인의 사업 및 서비스를 광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업자 또는 개인을 구분하여 생성합니다. 광고 계정은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개별로 생성되어 입력하신 이름과 고유한 광고 계정 ID(번호)를 자동으로 받게 되며,광고 집행은 각 플랫폼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스광고 계정을 여러 개 연결하여 한 번에 관리!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에는 회원 아이디에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을 여러 개 연결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또한 운영 중인 광고 계정이 많은 경우, '관리 계정'을 생성한 후 광고 계정을 연동하여 쉽고 편리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관리 계정'이란?“광고 계정” 별로 “회원”의 접근 및 관리 권한 등을 설정할 수 있고, 복수의 “광고 계정”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설정된 단위입니다.'관리 계정'은 한 곳에서 쉽게 광고를 조회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기능으로, 광고 계정이 수십 개 이상인 경우에 사용을 권장합니다.관리 계정에 연결된 광고 계정을 선택하여 동일하게 각 플랫폼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내 계정 목록을 한눈에 확인하고, 관리하고 싶은 계정은 '즐겨찾기'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플랫폼으로 이동하여 관리!확인하세요!통합 광고주센터 오픈 후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신규 가입은 '네이버 아이디'를 통한 통합 회원으로 가입이 됩니다.(기존 검색광고 전용 아이디로는 신규 가입이 불가합니다.)FAQ Q. 관리 계정을 모두 만들어야 하나요?A. 아닙니다. 관리 계정은 운영 중인 광고 계정이 수십 개 이상으로 많아서 묶음 단위의 관리가 더 효율적일 경우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관리 계정을 만들지 않아도 많이 사용하는 광고 계정을 '즐겨찾기'에 등록하면, 통합 광고주센터 첫 화면에서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Q. 기존에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를 서로 다른 네이버 아이디로 이용했는데 하나의 네이버 아이디로 통합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2개의 네이버 아이디를 1개의 네이버 아이디로 합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에서 광고 계정 멤버 및 결제 담당자 변경을 통해1개의 네이버 아이디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검색광고에서 사용 중인 네이버 아이디를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의 멤버로 초대하고,(기존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에서 사용 중인 네이버 아이디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설정되어 있다면)검색광고에서 사용 중인 네이버 아이디 회원에게 결제 담당자 위임 처리도 진행해 주세요. 단, 멤버 초대는 승인까지 진행해야 완료 처리되며, 결제 담당자 위임은 해당 회원이 '마스터' 멤버일 경우에만 진행 가능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광고 제휴 노출 종료 안내 : 'it조선 - PC'

사이트검색광고의 제휴 매체인 'it조선 - PC' 광고 노출이 2023년 9월 30일(토)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 종료 매체 : it조선 - PC- 종료 일 : 2023년 9월 30일(토)9월 30일(토)부터 'it조선 - PC' 매체에는 사이트검색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니,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이 점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브랜드검색 신규 광고주 무상 비즈머니 쿠폰 지급 프로모션 안내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 최신 브랜드 정보를 노출할 수 있는 '브랜드검색’을 이벤트 기간 동안 처음 집행하시는 광고주께 무상 비즈머니 쿠폰 20만 원을 지급해 드립니다.(브랜드검색 신규 광고주 무상 비즈머니 쿠폰 지급 프로모션은 내부 사정 및 한도 조기 소진으로 내용이 변경되거나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공지를 통해 추가 안내드리겠습니다.)네이버 브랜드검색이란?구매한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 단독 노출되는 상품입니다.네이버 브랜드검색을 통해 내 브랜드를 검색한 사용자에게 보다 풍부한 브랜드 정보를 노출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잠재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브랜드검색광고 이해하기' >프로모션 안내네이버 브랜드검색을 이벤트 기간 동안 처음 집행하시는 광고주께 무상 비즈머니 쿠폰 20만 원을 지급해 드립니다.∙ 기간 2023.09.21 ~ 2023.12.31 (브랜드검색 노출 시작일 기준)∙ 대상 22년 9월 이후 브랜드검색 노출 이력이 없는 광고주 (사업자등록번호, 키워드 노출 이력 기준)∙ 내용 브랜드검색 30일 이상 집행 시 무상 비즈머니 쿠폰 20만 원 지급(단, 계약 시작일 이전 프로모션 신청서 제출 필수)프로모션 신청서 제출 >∙ 이벤트 참여 결과에 따른 비즈쿠폰 지급은 프로모션 종료 후 일괄 지급됩니다. (‘24.2월 초 지급 예정)∙ 지급받은 쿠폰은 [광고시스템 > 비즈머니 > 쿠폰 관리] 에서 비즈머니로 전환하여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알아두세요!Q. 광고시스템 내 다른 계정이나 디스플레이광고(NOSP)를 통해 브랜드검색 집행 이력이 있는 경우 이벤트 참여 대상이 아닙니다.- 다른 계정 혹은 디스플레이광고(NOSP)에서의 진행 여부는 구매 키워드의 노출 이력을 기준으로 확인합니다. (22년 9월 이후)- 정확한 사전 집행 여부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구매를 원하는 키워드와 함께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Q. 이벤트 대상 여부는 노출을 기준으로 합니다.신규 광고주 페이백 이벤트는 22년 9월 이후 브랜드검색 노출 이력이 없는 광고주를 대상으로 한하며,22년 9월 이전에 계약하셨더라도 22년 9월 이후 노출 이력이 있다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Q. 이벤트 참여 여부 역시 노출을 기준으로 합니다.- 이벤트 대상 조건을 충족하는 계정에서 이벤트 기간(2023.09.21 ~ 12.31) 동안 노출이 시작되는 브랜드검색광고에 한합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계약하였더라도 이벤트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 노출이 시작되었다면 이벤트 대상이 아닙니다.Q. 집행 중 취소를 하는 경우 비즈쿠폰이 지급되지 않나요?이벤트 대상 조건을 충족하더라도 집행 중 취소하여 집행 기간이 30일 미만인 경우에는 비즈쿠폰이 지급되지 않습니다.Q. 브랜드검색광고 계약을 여러 개 동시 집행하는 경우 비즈쿠폰이 중복되어 지급되나요?이벤트 대상 조건을 충족하는 광고주 당 1회만 비즈쿠폰이 지급됩니다.Q. 발급된 비즈쿠폰의 유효 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유효 기간은 발행일로부터 3개월입니다.Q. 광고 집행 전 심의를 받아야 하는 업종의 광고주라면 확인해 주세요.사전 심의로 인하여 이벤트 기간 내 광고 집행이 어려운 경우라면 심의 진행 중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와 함께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UI 및 소재 요소 등록 기능 변경

'신제품검색광고'가 더 나은 상품 제공을 위하여 2023년 10월 19일(목)부터 '광고 UI'가 변경되어 노출될 예정입니다.'소재 요소 등록' 기능에 변경도 예정되어 있으니 상세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 집행 중인 소재는 별도 조치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변경 후 UI로 노출됩니다.※ UI 변경에 따른 재심의 필요 여부는 소관 심의기구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2023년 10월 19일 (목) ■ 변경 내용 상세 1) UI- 썸네일 이미지 크기 확대 및 모서리 라운딩 처리- 하단 서브링크가 버튼형으로 변경 (기본 2개, 최대 3개까지 입력 가능) 2) 소재 요소 등록 기능 변경- 기존에는 서브링크가 2개였으나 이번 변경 후 기본 2개, 최대 3개까지 서브링크 등록이 가능합니다.- 소재 등록 화면에서 서브링크3 입력 여부 옵션을 선택하여 추가 가능합니다. ※ 적용 일시/내용 등은 내부 사정으로 인하여 변경 및 재공지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폐지에 따른 검색광고 회원 휴면 정책 변경 안내

9월 15일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에 따라 '개인정보 유효기간제(개정 전 39조의 6)'가 폐지되었습니다.이에 의거하여 광고주께서 검색광고 서비스를 1년간 이용하지 않을 경우, 광고주 개인정보를 분리•보관 적용하던 휴면 정책이 변경될 예정입니다.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검색광고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2023년 10월 3일■ 내용 1. 휴면 정책 폐지검색광고 서비스를 1년간 이용하지 않아도 휴면 회원으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2. 기존 휴면 회원 상태 변경적용 예정일 기준 휴면 상태인 회원의 경우 정상 회원 상태로 변경될 예정이며, 관련 내용은 휴면 해지 시점에 광고주님께 안내될 예정입니다.※ 참고 : 개정 개인정보 보호법 확인하기 

[네이버]

[네이버] 브랜드검색 광고 UI 노출 변경 안내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가 더 나은 상품 제공을 위하여 2023년 10월 19일(목)부터 아래와 같이 광고 UI가 변경되어 노출될 예정입니다.브랜드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상세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0월 19일(목) 이전 등록한 소재는 자동으로 UI가 변경되어 노출됩니다.< 브랜드검색 광고 UI 노출 변경 안내 > ※ 적용 일시/내용 등은 내부 사정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안내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일정 - 2023년 10월 19일 (목)■ 대상 - 네이버 브랜드검색 PC (라이트형 / 프리미엄형 ) - 네이버 브랜드검색 모바일 (라이트형 / 프리미엄형 / 브랜드추천형 / 브랜드존)■ 변경 내용 상세 - 상품 유형별로 소재 요소 중 일부 이미지가 라운딩 처리되어 노출됩니다. - 일부 상품 유형의 썸네일 이미지 크기가 확대됩니다. (모바일 라이트형, 프리미엄형, 브랜드추천형)  - 금번 광고 UI 노출 변경으로 인한 브랜드검색 단가 변경은 없습니다.■ 변경 노출 예시

[네이버]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42회차 2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9/19(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42회차(10/16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4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미용/위생용품 > 불소치약식품 > 건강식품 > 엘시스테인스포츠/레저 > 골프 > 골프네임택전자/가전 > PC/주변기기 > 키보드-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41회차 2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9/12(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41회차(10/9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2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반려동물 > 강아지피부영양제스포츠/레저 > 등산 > 등산스틱-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9/18) - '콴다 - 모바일'

2023년 9월 18일(월), '콴다 - 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3년 9월 18일(월)■ 적용 내용 :  '콴다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콴다 - 모바일 ㅣ https://tutor.qanda.ai- 매체 소개 : 인공지능 공부앱, 수학문제 풀이앱-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콘텐츠 페이지 하단 최대 3개 파워링크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3년 9월 18일(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3년 9월 11일(월)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톡 내, 동영상 노출 지면 확장 공지

9/11(월)부터 동영상 광고가 아래의 지면들에 추가 노출됩니다 (기존 노출되던 디스플레이 광고와 함께 노출되는 방식으로 변경)- 카카오톡 > 오픈채팅탭 > 지금뜨는- 카카오톡 > 더보기탭 동영상 광고 유형의 광고그룹에서 디바이스 '모바일', 게재지면 '카카오톡'이 선택되어 있다면 카카오톡 지면에 아웃스트림 형태로 광고가 노출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3년 9월 11일(월) 이후 순차 적용 ■ 적용 사항  게재 지면디바이스상세 위치소재 노출 시작 (예정)카카오톡모바일 (AOS/IOS)오픈채팅탭 > 지금 뜨는 서브탭2023년 9월 11일 부터 순차 적용카카오톡모바일 (AOS/IOS)더보기탭2023년 9월 11일 부터 순차 적용  ■ 상품 상세안내1.노출 형식 상세 안내< 오픈채팅탭 > 지금뜨는 서브탭 동영상 광고 노출 >                                                                                                    < 더보기탭 동영상 광고 노출 >     ※ 더보기탭의 경우, 아웃스트림 형태의 동영상 노출과 함께 기존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UI도 변경됩니다.< 더보기탭 >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UI 변경 >  ■ 등록/운영 안내1.광고 그룹 설정- 광고 유형 > '동영상'- 게재지면 > '카카오톡' 선택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선택 포함)- 디바이스 > '모바일' 선택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선택 포함)2. 소재- 구성 요소 : 홍보동영상 / 타이틀 / 행동유도버튼- URL : 모바일 최적화된 랜딩 페이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