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네이버

[네이버] 브랜드검색 모바일 상품 개편 사전 안내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노출되는 브랜드검색이 모바일 상품을 일부 개편합니다.
새로운 모바일 브랜드검색은 기존보다 더 넓은 영역에서 다양한 소재 유형을 제공하여,
브랜드의 메시지 전달력이 강화되고 강력한 브랜딩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항 확인하시어 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개편 주요 내용
    • 1. 신규 요소 '브랜드소식'이 템플릿에 추가됩니다.

    • 2. 프리미엄형 상품은 일부 UI 요소가 커지고, 뉴 타입 상품이 출시됩니다.

    • 3. 프리미엄형에서 업그레이드 된 '브랜드추천' 유형이 신설됩니다.

    • 4. 일부 템플릿은 판매가 중단됩니다.

    ※ 개편 후 구매 가능한 모바일 브랜드검색 상품
    모바일 브랜드검색 상품 목록
  • ​■ 개편 상세 내용
    1. 1. 브랜드의 최신 소식을 돋보이게 전달하는, 신규 요소 '브랜드소식'이 추가됩니다.

      - 적용 대상 템플릿 : 라이트형 일반, 라이트형 썸네일, 프리미엄형/브랜드추천형 템플릿 전체

      - 고객에게 전달하고 싶은 최신 브랜드 소식을 5가지 말머리 중 하나를 택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소식' 적용은 선택사항입니다.

      - 쇼핑라이브와 브랜드소식 동시 등록 시 쇼핑라이브가 우선 노출되며, 쇼핑라이브 관리자센터에서 방송정보를 삭제하면 자동으로 브랜드소식이 노출됩니다.

      브랜드소식 추가 예시 - 라이트형 , 프리미엄형 예시이미지 브랜드소식 말머리 종휴 : 새소식/할인/핫딜/이벤트/기획전 중 택1
    2. 2. 프리미엄형 상품은 보다 강력한 브랜딩 효과를 위해 일부 UI 요소가 커지고, 새로운 템플릿도 출시됩니다.

      - 프리미엄형 상품은 총 4개의 템플릿으로 재편됩니다.

      1) 프리미엄형 스토리 템플릿이 신설됩니다.

      3개의 브랜딩 이미지 또는 이미지1 > 영상(4~6초) > 이미지2 순으로 전환되는 형태로, 여러 개의 브랜딩 메시지를 담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형 스토리

      2) 프리미엄형 동영상 템플릿이 신설됩니다.

      강력한 Full 동영상과 상단 슬로건 배너의 결합으로 가장 주목도 높은 소재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형 동영상

      3)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썸네일은 기존보다 브랜딩 영역이 확대되며,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로 상품명이 변경됩니다.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 (구.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 썸네일)

      4) 프리미엄형 와이드썸네일 명칭이 '프리미엄형 와이드이미지'로 변경됩니다.

      프리미엄형 와이드이미지 (구. 프리미엄형 와이드썸네일)
    3. 3. 브랜드추천 유형 신설 : '브랜드 추천'으로 주요 상품 노출

      - 브랜드추천 유형은 4개의 프리미엄형 템플릿 하단에 '브랜드추천'요소가 노출되는 상품입니다.

      - 상단에는 브랜딩 메시지, 하단에는 브랜드의 주요 상품을 노출하여 검색이용자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구매로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 '브랜드추천' 상품은 최소 3개, 최대 4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쇼핑 및 타서비스와의 연동이 아닌 광고주 직접 입력)

      브랜드 추천형 와이드이미지 , 스토리, 오토플레이 , 동영상
    4. 4. 다음의 상품은 판매 중단됩니다.

      1)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우측) : 좌측에 이미지가 노출되는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 형태만 구매 가능합니다.

      2) 모바일 프리미엄형 와이드메뉴/오토플레이메뉴 : 프리미엄형 하단의 '메뉴형'은 판매 중단되며, 모두 '썸네일'형만 적용됩니다.

​■ 단가 변동

이번 개편으로 모바일 브랜드검색의 노출면적이 확대되어 보다 주목도 높은 광고가 가능합니다.

브랜드소식을 통해 내 브랜드에 관심 있는 이용자를 적극적으로 모객할 수 있고 

다양한 브랜드의 니즈를 반영, 템플릿별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강화해 브랜드 상황마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함께 모바일 브랜드검색의 단가도 아래와 같이 변동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단가변동 표

1) 조정된 단가는 개편 이후 판매 건부터 적용됩니다.

2) 라이트형 일반 템플릿의 최초 2구간 단가는 변동 없이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 예시 단가표에 표기되지 않는 구간의 단가도 동일한 비율로 단가가 조정됩니다.

4) 개편 내용에 포함되지 않는 템플릿은 기존 단가와 동일합니다 : 라이트형 리스팅, 브랜드존 라이트형, 브랜드존 프리미엄형

5) 해당 단가는 VAT 미포함 가격입니다.

 

 

 

■ 프로모션 안내


새로워진 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를 구매하시는 모든 광고주에게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 기간 : 2021년 12월 2일 ~2022년 1월 31일

- 대상 : 브랜드검색 모바일 개편 템플릿 구매 광고주

- 할인 : 최대 20%

   · 개편 전 템플릿 단가 수준으로 할인 적용되며, 신설 템플릿은 최대 20% 할인됩니다. 

   · 세부 단가표와 템플릿별 할인가는 추가 공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단가 변동 없는 라이트형 일반 템플릿의 최초 2구간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2021년 12월 2일부터 신규 계약 시 할인된 프로모션 금액으로 자동 반영됩니다.

​■ 일정 안내

2021년 12월 2일 (목) 개편 적용 예정

사전공지 21/11/02 ,추가공지 21/11/23 ,개편적용 21/12/02부터
​■ 기타 안내

1) 본 사전 안내의 광고 노출 예시, 일정 등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2) 개편 상품에 대한 상세 가이드 및 내용은 추가 공지를 통해서 안내 될 예정입니다.

3) 개편 적용일 이후에는 프리미엄형 기존 상품 구매는 불가합니다.

4) 개편 적용일 이후 라이트형 상품은 기존 상품으로 구매가 가능하나 변경된 단가가 적용됩니다.

5)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동영상 상품의 재생 관련 리포트를 확인하시려면 해당 템플릿은 NOSP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으로 구매 바랍니다.

FAQ

 

1.개편 된 상품은 언제부터 구매, 노출할 수 있나요?
2021년 12월 2일 (목) 부터 구매가 가능하며 검수 통과 이후 노출이 가능합니다.
2.개편된 상품을 등록하기 위해 꼭 계약을 새로 만들거나 소재를 새로 등록해야 하나요?
상품마다 다릅니다.
라이트형 일반, 라이트형 썸네일의 경우 기존 계약 유지 및 기존 소재를 그대로 불러올 수 있으며 '브랜드소식'만 선택적으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프리미엄형 / 브랜드추천형은 모두 새로운 템플릿으로 제공 될 예정이므로, 반드시 계약을 새로 생성해야 하며 기존 소재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3.기존 상품을 12월 2일 (목) 이후에도 구매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기존 상품은 12월 2일 (목) 이후에는 새로 구매할 수 없습니다.
다만 이미 계약 된 일자까지는 정상적으로 노출되며, 소재 변경 역시 정상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4.세부적인 상품 가이드는 언제 확인할 수 있나요?
개편 상품의 제작가이드는 12월 2일 (목) 개편 이전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 해 드릴 예정입니다.
5.광고 사전 심의를 받아야 하는 업종입니다. 개편 상품을 이용하려면 추가 심의를 받아야 하나요?
이미 광고 계약이 되어 노출되는 경우 기존 소재가 계약 기간 만큼 노출됩니다.
개편 후 구매/노출하시려고 하는 소재가 신규 심의가 필요한지는 각 업종별 심의 기관에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02-793-4100
- 대한치과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02-2024-9136
- 대한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02-2657-5030

네이버

목록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맵 WEB 지면 노출 게재지면 변경사항 안내 (11/30)

안녕하세요.  11/30(목), 카카오 맵 WEB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의 카카오모먼트 게재지면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적용일 : 2023년 11월 30일(월)  ■ 적용 사항 1. 카카오맵 WEB 노출지면의 게재지면 변경- 기존 '다음'에서 '카카오서비스'로 변경됩니다.- 카카오맵 WEB 지면 (모바일 및 PC)에 광고 노출을 원할 경우, 게재지면을 '카카오서비스'로 선택해야 합니다.- 기존 '다음'을 선택하여 광고를 노출 중이던 광고그룹도 동일 적용되므로, 카카오맵 WEB 지면에 광고 노출을 원할 경우 '카카오서비스'로 게재지면 변경이 필요합니다. 2. 적용 광고 유형- '카카오비즈보드 / 디스플레이' 광고 유형에서 '카카오서비스' 게재지면 선택 시, '카카오맵'에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 참고사항- 광고 노출 위치는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별도 공지하지 않습니다. -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 서비스, 네트워크 게재지면 하위의 서비스별로 리포트가 구분되지 않습니다.- 카카오서비스로 안내하는 광고지면은 대표 지면 위주로 안내하며, 일부 안내되지 않은 광고 지면이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관련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네이버] 2023년 12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

안녕하세요.  2023년 12월 카드사별 할부 혜택을 안내드립니다. 카드사에 따라 할부 혜택이 다르게 적용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조건 : 5만원 이상 결제 시 (현대카드 제외)- 적용 제외 : 체크 / 법인 / 선불 / 충전 / 기프트 카드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홍보문구', '서브링크' 확장 소재 UI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2023년 12월 7일 (목), 네이버 모바일/PC 통합검색 및 PC 탭 검색 영역의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UI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홍보문구', '서브링크' 확장 소재 UI 변경 안내> ■ 적용 일정 - 2023년 12월 7일 (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범위- 상품 : 파워링크- 영역 : 모바일/PC 통합검색 영역, PC VIEW탭 검색, PC 지식iN탭 검색   ■ 변경 내용- 2023년 10월 19일 (목) ~ 10월 26일 (목)에 테스트했던 홍보문구, 서브링크 확장 소재 UI 변경이 적용됩니다. 네이버 광고상품별 노출 UI 변경 적용 및 테스트 안내 >- 홍보문구가 클릭 및 과금 영역으로 추가되며, 클릭 시 소재에 설정된 연결 URL으로 랜딩됩니다. - 홍보문구의 클릭 수는 소재로 집계되며, 별도 URL 설정과 클릭 집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될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노출 화면] - 홍보문구 확장 소재의 형태가 변경됩니다.  [PC 통합검색/탭 검색 영역 노출 화면]- 홍보문구, 서브링크 확장 소재의 형태가 변경됩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병의원 업종 질병명 키워드 등록 안내

안녕하세요. 2023년 12월 7일 (목)부터 플레이스에서 질병명 및 국가건강검진 키워드에 대하여 병의원 검색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에 따라 질병명 검색 결과는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질병명 정보로 등록한 키워드에 대해서만 검색에 노출되며,  질병명 등록 없이 기존의 대표키워드, 광고태그로만 질병명 관련 키워드를 입력한 경우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운영 중이신 병의원이 질병명 검색에 잘 노출될 수 있도록 플레이스 공지 내 사전 업데이트 방법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플레이스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플레이스 질병명 검색 서비스 제공에 따른 플레이스 광고 병의원 업종 질병명 키워드 등록 안내> ■ 일정 - 2023년 12월 7일 (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 검색  ■ 내용 - 플레이스 서비스에서 질병명 및 국가건강검진 키워드에 대하여 병의원 검색 결과를 제공합니다. - 질병명 검색 결과는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질병명 정보로 등록한 키워드에 대해서만 검색에 노출됩니다.  ※ 알아두세요!   - 스마트플레이스 내 [질병명 정보]를 업데이트 하지 않은 경우 대표키워드, 광고태그에 관련 키워드가 있어도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 광고 품질 및 이용자의 검색 품질을 위해 일반 플레이스 결과가 나오는 키워드일지라도, 검색량 및 탐색 의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광고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쇼핑검색 모바일 지면 신규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이 2023년 12월 7일 (목)부터 쇼핑검색 모바일 지면 '중단' 영역에 광고 전용 블록 형태로 신규 노출됩니다.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 : 2023년 12월 7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지면 : 모바일 쇼핑검색 ■ 상세 내용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중단’에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를 운영 및 등록한 소재에 한정하여 광고 전용 블록 노출  *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기존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의 최상단 및 하단에 노출되는 쇼핑 브랜드형 광고와는 별개의 광고 블록으로, 쇼핑검색 지면 중단에 노출되는 광고 전용 블록입니다.- 해당 광고 블록에서는 상단노출가능 입찰가와 관계없이 이용자에게 브랜드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가 세팅된 광고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노출 위치·  리스트뷰 : 광고를 제외한 6번째 일반 상품 다음·  이미지뷰 : 광고를 포함한 12번째 상품 다음- 쇼핑 브랜드형 키워드 유형 중 '일반 키워드'에 한정하여 광고가 노출됩니다. - 광고는 키워드별로 최대 6개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의 노출 지면 확대로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본 신규 지면은 <네이버 쇼핑검색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 -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광고플랫폼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네이버 쇼핑검색 - 모바일> 매체를 OFF 설정 시, 기존 쇼핑 브랜드형 최상단 및 하단 광고도 노출이 제한됩니다.- 기존 쇼핑 브랜드형 광고와 동일하게, 개별 광고 클릭 시 해당 광고의 랜딩 페이지로 연결됩니다.참고 링크-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확장 소재 만들기 : 도움말 보러가기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2/6) - '다음 - PC/모바일'

안녕하세요.2023년 12월 6일 (수), '다음 - PC/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3년 12월 6일 (수)                (* 초기 10% 가량의 노출량을 시작으로, 이후 40~50%선으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량 점진 확대)■ 적용 내용 : '다음 - PC/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다음 - PC/모바일 l https://www.daum.net, https://m.daum.net- 매체 소개 : 대한민국 포털사이트. 검색, 뉴스, 커뮤니티,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통합검색 페이지 상단 최대 10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 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3년 12월 6일 (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3년 11월 29일 (수)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 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기타]

[에이블리] 에이블리 광고 Basic Course 12월 과정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에이블리 광고 Basic Course> 12월 과정이 오픈되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Part1 과정 : 신규 광고주 전용 + 캠페인 등록 실습 (비즈포인트 11만원 지급)Part2 과정 : 광고 성과 분석 & 광고 개선하기참여 마켓 대상 비즈포인트 지급!자세한 내용은 광고 플레이북 내 설명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교육 더 자세히 알아보기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11번가 파트너사 신규 추가 - 홈쇼핑모아

안녕하세요.포커스클릭 신규 파트너사로 '홈쇼핑모아'가 추가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1. 반영일 : 2023년 12월 4일(월) 2. 광고상품 : 포커스클릭 3. 노출영역  ㄴ 키워드 검색결과 내 3~10개 광고 노출4. 노출예시 5. 참고사항   ㄴ 노출 반영은 12월 4일(월) 오전 10시 이후 적용되며, 같은날 오전 9시부터 파트너 매체 설정 및 제외가 가능합니다.  ㄴ 포커스클릭 > 그룹전략설정 > 노출 영역 개별 설정 "설정" > 노출매체 "11번가 파트너" 에서 파트너사 매체 선택/제외가 가능합니다.영역 확대 관련 문의는 1544-1853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마이픽쿠폰 적용 상품 범위 확대 안내

 안녕하세요.현재 파트너센터에서 발행하시는 마이픽 쿠폰의 적용 대상 상품이 직진배송 상품까지 확대되어 안내 드립니다.✅ 적용 범위:• 기존: 마이픽 쿠폰은 스토어배송 상품에만 적용 가능• 변경: 마이픽 쿠폰은 직진배송 상품을 포함한 스토어의 전상품에 적용 가능✅ 적용 시점:• 2023년 11월 4주차에 생성된 쿠폰 부터 (11/27일 노출건부터)※ 기존에 발행하던 쿠폰의 적용 범위는 변경되지 않으며, 적용 시점으로부터 신규로 쿠폰을 생성하는 경우에만 직진배송 상품을 포함한 스토어의 전상품에 쿠폰 적용이 가능합니다.추가적인 문의가 있으실 경우,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카카오]

[카카오스타일] 주문 내역 엑셀 다운로드 방식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파트너센터 [주문관리]의 실시간 엑셀 다운로드 방식 변경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변경 사항: [주문관리] 항목의 메뉴에서 엑셀다운 시, 선택한 주문건 개수가 500건 이상일 경우 파일 URL이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500건 이하일 경우 파일을 즉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은 접속한 사용자의 이메일 (로그인한 계정)으로 발송됩니다.변경 사유:많은 주문건을 실시간 다운로드 할 경우, 데이터 과부화로인한 불편함을 방지하고, 원활한 주문 관리를 위한 일시적인 방식 변경이니 너른 양해 부탁 드립니다.관련하여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1544-1853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비즈보드 구 사이즈(1029x222) 노출 지원 종료 안내 (12/27 예정)

안녕하세요.  12/27(수), 카카오 비즈보드 구 사이즈(1029x222) 소재의 노출 지원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구 사이즈(1029x222) 소재의 노출 지원 종료에 따라, 카카오 매체 내 카카오 비즈보드는 12/27(수)부터 신규 사이즈(1029x258)의 소재만 노출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적용일 : 2023년 12월 27일(수)  ■ 적용 사항 - 구 사이즈(1029x222) 노출 지원 종료1) 1029×222 사이즈 소재를 운영 중이신 경우 1029x258 사이즈로 신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2) 1029×222 사이즈 소재는 12/27(수) 부터 카카오 매체 내에서 광고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 참고사항- 카카오 비즈보드 소재 사이즈 변경에 대한 공지는 아래의 바로가기에서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2/21(화) 카카오 비즈보드 소재 사이즈 변경 공지 - 바로가기- 카카오 매체 외 매체에서의 구사이즈(1029x222) 소재 노출 지원은 별도 공지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톡 뷰 서비스 종료에 따른 스폰서드 보드 제공 종료 안내 (11/30)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뷰 서비스 종료에 따라 스폰서드 보드 제공도 종료될 예정입니다. ☞ 카카오톡 뷰 서비스 종료 공지모먼트에서 집행 중인 스폰서드 보드 생성 및 수정 등 기능들 또한 모두 종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먼트 스폰서드 보드 종료 안내] ◼︎ 적용일 1차:  2023년 11월 30일 (목) 예정2차:  2024년 1월 말 예정 (구체적인 일정은 12월 내 해당 공지 업데이트 예정)  ◼︎ 적용 사항 1차 적용사항- 캠페인 유형 ‘스폰서드 보드' 제거- 스폰서드 보드 캠페인/광고그룹/소재 생성, 수정, 복사 불가  - 카카오모먼트 Open API 가이드 스폰서드 보드(SPONSORED_BOARD) 관련 내용 제거 (조회 가능) 2차 적용사항- 대시보드, 보고서 > 스폰서드 보드 관련 필터 제거 - 캠페인 유형: 스폰서드 보드- 소재 유형: 서비스 > 콘텐츠  - 소재 지표: 보드 지표 - 스폰서드 보드 캠페인 단위 관리자 정지 처리- 스폰서드 보드 소재 미리보기 제공 불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