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네이버

[네이버] 브랜드검색 모바일 상품 개편 사전 안내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노출되는 브랜드검색이 모바일 상품을 일부 개편합니다.
새로운 모바일 브랜드검색은 기존보다 더 넓은 영역에서 다양한 소재 유형을 제공하여,
브랜드의 메시지 전달력이 강화되고 강력한 브랜딩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항 확인하시어 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개편 주요 내용
    • 1. 신규 요소 '브랜드소식'이 템플릿에 추가됩니다.

    • 2. 프리미엄형 상품은 일부 UI 요소가 커지고, 뉴 타입 상품이 출시됩니다.

    • 3. 프리미엄형에서 업그레이드 된 '브랜드추천' 유형이 신설됩니다.

    • 4. 일부 템플릿은 판매가 중단됩니다.

    ※ 개편 후 구매 가능한 모바일 브랜드검색 상품
    모바일 브랜드검색 상품 목록
  • ​■ 개편 상세 내용
    1. 1. 브랜드의 최신 소식을 돋보이게 전달하는, 신규 요소 '브랜드소식'이 추가됩니다.

      - 적용 대상 템플릿 : 라이트형 일반, 라이트형 썸네일, 프리미엄형/브랜드추천형 템플릿 전체

      - 고객에게 전달하고 싶은 최신 브랜드 소식을 5가지 말머리 중 하나를 택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소식' 적용은 선택사항입니다.

      - 쇼핑라이브와 브랜드소식 동시 등록 시 쇼핑라이브가 우선 노출되며, 쇼핑라이브 관리자센터에서 방송정보를 삭제하면 자동으로 브랜드소식이 노출됩니다.

      브랜드소식 추가 예시 - 라이트형 , 프리미엄형 예시이미지 브랜드소식 말머리 종휴 : 새소식/할인/핫딜/이벤트/기획전 중 택1
    2. 2. 프리미엄형 상품은 보다 강력한 브랜딩 효과를 위해 일부 UI 요소가 커지고, 새로운 템플릿도 출시됩니다.

      - 프리미엄형 상품은 총 4개의 템플릿으로 재편됩니다.

      1) 프리미엄형 스토리 템플릿이 신설됩니다.

      3개의 브랜딩 이미지 또는 이미지1 > 영상(4~6초) > 이미지2 순으로 전환되는 형태로, 여러 개의 브랜딩 메시지를 담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형 스토리

      2) 프리미엄형 동영상 템플릿이 신설됩니다.

      강력한 Full 동영상과 상단 슬로건 배너의 결합으로 가장 주목도 높은 소재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형 동영상

      3)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썸네일은 기존보다 브랜딩 영역이 확대되며,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로 상품명이 변경됩니다.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 (구.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 썸네일)

      4) 프리미엄형 와이드썸네일 명칭이 '프리미엄형 와이드이미지'로 변경됩니다.

      프리미엄형 와이드이미지 (구. 프리미엄형 와이드썸네일)
    3. 3. 브랜드추천 유형 신설 : '브랜드 추천'으로 주요 상품 노출

      - 브랜드추천 유형은 4개의 프리미엄형 템플릿 하단에 '브랜드추천'요소가 노출되는 상품입니다.

      - 상단에는 브랜딩 메시지, 하단에는 브랜드의 주요 상품을 노출하여 검색이용자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구매로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 '브랜드추천' 상품은 최소 3개, 최대 4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쇼핑 및 타서비스와의 연동이 아닌 광고주 직접 입력)

      브랜드 추천형 와이드이미지 , 스토리, 오토플레이 , 동영상
    4. 4. 다음의 상품은 판매 중단됩니다.

      1)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우측) : 좌측에 이미지가 노출되는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 형태만 구매 가능합니다.

      2) 모바일 프리미엄형 와이드메뉴/오토플레이메뉴 : 프리미엄형 하단의 '메뉴형'은 판매 중단되며, 모두 '썸네일'형만 적용됩니다.

​■ 단가 변동

이번 개편으로 모바일 브랜드검색의 노출면적이 확대되어 보다 주목도 높은 광고가 가능합니다.

브랜드소식을 통해 내 브랜드에 관심 있는 이용자를 적극적으로 모객할 수 있고 

다양한 브랜드의 니즈를 반영, 템플릿별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강화해 브랜드 상황마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함께 모바일 브랜드검색의 단가도 아래와 같이 변동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단가변동 표

1) 조정된 단가는 개편 이후 판매 건부터 적용됩니다.

2) 라이트형 일반 템플릿의 최초 2구간 단가는 변동 없이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 예시 단가표에 표기되지 않는 구간의 단가도 동일한 비율로 단가가 조정됩니다.

4) 개편 내용에 포함되지 않는 템플릿은 기존 단가와 동일합니다 : 라이트형 리스팅, 브랜드존 라이트형, 브랜드존 프리미엄형

5) 해당 단가는 VAT 미포함 가격입니다.

 

 

 

■ 프로모션 안내


새로워진 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를 구매하시는 모든 광고주에게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 기간 : 2021년 12월 2일 ~2022년 1월 31일

- 대상 : 브랜드검색 모바일 개편 템플릿 구매 광고주

- 할인 : 최대 20%

   · 개편 전 템플릿 단가 수준으로 할인 적용되며, 신설 템플릿은 최대 20% 할인됩니다. 

   · 세부 단가표와 템플릿별 할인가는 추가 공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단가 변동 없는 라이트형 일반 템플릿의 최초 2구간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2021년 12월 2일부터 신규 계약 시 할인된 프로모션 금액으로 자동 반영됩니다.

​■ 일정 안내

2021년 12월 2일 (목) 개편 적용 예정

사전공지 21/11/02 ,추가공지 21/11/23 ,개편적용 21/12/02부터
​■ 기타 안내

1) 본 사전 안내의 광고 노출 예시, 일정 등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2) 개편 상품에 대한 상세 가이드 및 내용은 추가 공지를 통해서 안내 될 예정입니다.

3) 개편 적용일 이후에는 프리미엄형 기존 상품 구매는 불가합니다.

4) 개편 적용일 이후 라이트형 상품은 기존 상품으로 구매가 가능하나 변경된 단가가 적용됩니다.

5)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동영상 상품의 재생 관련 리포트를 확인하시려면 해당 템플릿은 NOSP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으로 구매 바랍니다.

FAQ

 

1.개편 된 상품은 언제부터 구매, 노출할 수 있나요?
2021년 12월 2일 (목) 부터 구매가 가능하며 검수 통과 이후 노출이 가능합니다.
2.개편된 상품을 등록하기 위해 꼭 계약을 새로 만들거나 소재를 새로 등록해야 하나요?
상품마다 다릅니다.
라이트형 일반, 라이트형 썸네일의 경우 기존 계약 유지 및 기존 소재를 그대로 불러올 수 있으며 '브랜드소식'만 선택적으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프리미엄형 / 브랜드추천형은 모두 새로운 템플릿으로 제공 될 예정이므로, 반드시 계약을 새로 생성해야 하며 기존 소재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3.기존 상품을 12월 2일 (목) 이후에도 구매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기존 상품은 12월 2일 (목) 이후에는 새로 구매할 수 없습니다.
다만 이미 계약 된 일자까지는 정상적으로 노출되며, 소재 변경 역시 정상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4.세부적인 상품 가이드는 언제 확인할 수 있나요?
개편 상품의 제작가이드는 12월 2일 (목) 개편 이전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 해 드릴 예정입니다.
5.광고 사전 심의를 받아야 하는 업종입니다. 개편 상품을 이용하려면 추가 심의를 받아야 하나요?
이미 광고 계약이 되어 노출되는 경우 기존 소재가 계약 기간 만큼 노출됩니다.
개편 후 구매/노출하시려고 하는 소재가 신규 심의가 필요한지는 각 업종별 심의 기관에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02-793-4100
- 대한치과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02-2024-9136
- 대한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02-2657-5030

네이버

목록

[기타]

[카카오스타일] 1+N 상품 관리 메뉴 신규 프로모션 타입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1+N 상품 관리 메뉴에 신규 프로모션 타입이 추가 되어, 1+1 구성 상품을 더욱 폭넓은 가격 할인율로 프로모션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1+N 신규 프로모션 타입 [가격할인] 기능 소개1개 옵션 아이템 가격으로 1+1 묶음 수량을 판매할 수 있는 증정 프로모션 타입 (유지) 과 1+1 의 총 판매가에 추가 가격 할인을 제공할 수 있는 가격 할인 프로모션 타입 (new) 으로 1+1 상품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예시 : 블랙 옵션 아이템 가격이 10,000인 경우증정 프로모션 타입 설정시 : 1+1 상품을 10,000으로 판매가격할인 프로모션 타입 설정시 : 10% 가격 할인율 설정하는 경우 1+1 상품을 18,000으로 판매   감사합니다.  

[]

[기타]

[카카오스타일] 롯데택배, 한진택배 전산 시스템 점검 안내

안녕하세요.[카카오스타일] 롯데택배와 한진택배의 시스템 정기 점검 일정이 예정되어 안내 드립니다.각 택배사 일정을 참고하시어 주문 및 배송 처리에 지장 없으시길 바랍니다.[롯데택배] 점검 일시: 2023.11.26 (일) 01시~09시 점검 영향:1. 배송 추적 (트래킹)- 배송 추적 요청은 가능하지만, 점검 시간 동안 배송 추적값은 생성이 불가하며 점검 완료 이후 배송 추적 결과값을 생성하여 제공 예정2. 운송장 출력- 운송장 출력 불가 (택배사 주소 정체 시스템 중지 영향)3. 반품 네트워킹- 반품 접수는 가능하나, 굿스플로에서 택배사로 이관은 점검 종료일 23시 이후 이관 됩니다.[한진택배] 점검 일시: 2023.11.26 (일) 00시~04시 점검 영향:1. 배송 추적 (트래킹)- 배송 추적 요청은 가능하지만, 점검 시간 동안 배송 추적값은 생성이 불가하며 점검 완료 이후 배송 추적 결과값을 생성하여 제공 예정2. 운송장 출력- 운송장 출력 불가 (택배사 주소 정체 시스템 중지 영향)3. 반품 네트워킹- 반품 접수는 가능하나, 굿스플로에서 택배사로 이관은 점검 종료일 23시 이후 이관 됩니다.감사합니다.  

[카카오]

[카카오모먼트] 카카오 모먼트 나이 타겟팅 변경 사항 안내 (12/7)

안녕하세요.  카카오 모먼트 나이 타겟팅과 관련된 변경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 일정 : 2023년 12월 7일(목)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1. 광고그룹 - 적용 대상: 나이 타겟팅을 제공하는 모든 광고 유형 X 목표 하위 광고그룹- 경로: 광고그룹 > 집행 대상 설정 > 오디언스 > 데모그래픽 > 나이 - 변경 내용: '65이상'까지 제공하던 나이 타겟팅을 '65-69, 70이상' 으로 연령 구간을 분리하여 제공 변경 전전체, 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이상변경 후 전체, 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69, 70이상  2.보고서 - 적용 대상 :    1) 보고서 > 분석기준 항목 > 타겟팅 > 연령    2) 보고서 > 분석기준 항목 > 타겟팅 > 연령 및 성별    변경 전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이상, 알수없음변경 후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69, 70이상, 알수없음   ■ 기존 광고의 영향  1. 광고그룹 - 기존 나이 타겟팅 65이상 옵션을 선택 포함하여 타겟팅 설정하고 있는 광고그룹은 12월 7일 모먼트 배포이후 나이 타겟 대상이 변경됩니다.  - 65이상 옵션 선택 ->  65-69 옵션을 선택한 것으로  변경되며, 이로 인하여 일부 광고그룹은 광고 노출이 감소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 시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이후 타겟팅 설정을 변경하여 운영을 요청드립니다 *상세 변경 시점 : 12월 7일 약 오후 2시 전후 (상세 시간은 변경될 수 있음)  ※ 예시   광고그룹 나이 타겟팅 설정 내용 변경 전  50-54,55-59,60-64, 65이상 변경 후  50-54,55-59,60-64, 65-69 *나이 타겟팅 : '전체'를 선택한 광고그룹은 영향 없음  2 보고서  1) 집행 완료된 광고의 보고서  :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이전 광고집행이 완료된 광고는 보고서상 65이상으로 분류되던 지표가 65-69 항목으로 변경 분류되어 제공됩니다.2) 12월 7일 광고 집행중인 광고의 보고서  :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시점 이후 집행된 광고에 대하여 65-69, 70이상으로 연령 지표가 분리되어 제공됩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 트래픽 어뷰징 페널티 부과 상품 광고 운영 시 제재 안내

안녕하세요.  쇼핑검색광고는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부합하고, 광고주분들께서도 만족스러운 광고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광고 품질 유지 및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따라서, 고의적으로 어뷰징 관련 업체를 통하여 상품의 순위를 올리는 등의 트래픽 어뷰징이 적발되어쇼핑 서비스에서 페널티를 부여받은 경우, 페널티를 부여받은 해당 업체 및 상품은 쇼핑검색광고에서도 노출 제한됩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제재 대상 ○ 쇼핑 서비스에서 트래픽 어뷰징으로 페널티를 부여받은 상품 및 업체 · 쇼핑 서비스를 통해 업체가 제재를 받은 경우, 해당 업체의 전체 상품은 쇼핑 페널티 적용 기간 동안 광고 노출 불가 (쇼핑 서비스와 동일한 대상/ 동일한 기간)· 쇼핑 서비스를 통해 상품이 제재를 받은 경우, 해당 상품은 쇼핑 페널티 적용 기간 동안 광고 노출 불가 (쇼핑 서비스와 동일한 대상/ 동일한 기간)■ 제재 내용 위 조치 대상에 해당되는 업체 및 상품은 쇼핑 페널티 기간 동안 쇼핑검색광고 노출 불가■ 제재 적용일23년 12월 15일 금요일※ 광고 노출 제재 기간은 쇼핑 페널티 기간과 동일합니다.※ 내부 사정에 의해 적용 일이 변경될 수 있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적용 지면· 통합검색 지면 검색 결과· 쇼핑검색 지면 검색 결과관련하여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카카오]

[카카오] 단 하루 LIVE로 진행되는 11월 성공사례 세미나 안내

 안녕하세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에서는정기적으로 요즘 핫한 브랜드의 성공사례를 분석하고, 각 브랜드 연사님을 초청하는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11월 세미나에서는 2개의 성공사례 세미나를 준비하였습니다. 단 하루 LIVE로 진행되는 세미나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신청이 곧 마감되니 신청을 서둘러주세요~!        멋쟁이사자처럼의 카카오 광고 노하우      핫한 에듀테크 스타트업인 '멋쟁이사자처럼'의 카카오 활용방법을 안내합니다.     카카오 픽셀&SDK, 비즈보드, 카카오싱크, 알림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 전환 성과 증대한 노하우를 마케팅 리더가 직접 공개합니다.      교육 일자 : 2023년 11월 15일(수) 16시 ~ 17시   [ 세미나 신청 바로가기 ]       대행사의 코오롱몰 카카오 광고전략   카카오 공식대행사인 '매드업'은 카카오 광고를 어떤 전략으로 운영하고 있을까요?    신규 고객을 유입하는 방법과 유입된 고객에게 액션을 일으키는 전략 등 실제 '코오롱몰'의 효율을 극대화한 과정을 공개합니다.       교육 일자 : 2023년 11월 22일(수) 16시 ~ 17시  [ 세미나 신청 바로가기 ]   또한 이전에 진행한 성공사례 세미나는 다시보기 서비스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언제든 확인가능한 VOD로 만나보세요~!   - [춘천 감자밭] 빵 하나로 연매출 200억! 브랜딩 비결  [VOD 바로보기]   - [인어교주해적단] 톡채널 ROAS 700% 달성비결  [VOD 바로보기]  - [더티트렁크] 220억 인수제안도 거절한 핫한 매장의 성공비결  [VOD 바로보기]  - [비플레인] 신규고객 2만명 확보! 카카오 광고 잘 쓰는 비결  [VOD 바로보기]   - [가드니아] 1년만에 채널 친구 1만 명 모은 비법   [VOD 바로보기]   전체 LIVE 세미나 확인하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전체 VOD 세미나 확인하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vod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비즈니스 파트너라면 누구나 손쉽게 무료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관련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모바일 쇼핑검색 페이지 노출 테스트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의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3년 11월 21일(화)부터 11월 28일(화)까지 1주일간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노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광고를 이용중이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 : 2023년 11월 21일(화) ~ 11월 28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 모바일 쇼핑검색 일부 트래픽■ 상세 내용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중단’ 에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를 운영 및 등록 한 소재에 한정하여 광고 전용 블록 노출*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기존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의 최상단 및 하단에 노출되는 쇼핑 브랜드형 광고와는 별개의 광고 블록으로, 쇼핑검색 지면 중단에 노출되는 광고 전용 블록입니다.- 해당 광고 블록에서는 상단노출가능 입찰가와 관계없이 이용자에게 브랜드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가 세팅된 광고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노출 위치· 리스트뷰 : 광고를 제외한 6번째 일반 상품 다음· 이미지뷰 : 광고를 포함한 12번째 상품 다음- 쇼핑 브랜드형 키워드 유형 중 '일반키워드'에 한정하여 광고가 노출됩니다. - 광고는 키워드별로 최대 6개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에서 노출되던 쇼핑 브랜드형 광고의 지면 확대에 대한 테스트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모바일 쇼핑검색 쇼핑 브랜드형 영역은 <네이버 쇼핑검색- 모바일 >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 - 모바일 >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검색광고 플랫폼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네이버 쇼핑검색- 모바일> 매체를 OFF 설정 시, 기존 쇼핑 브랜드형 최상단 및 하단 광고도 노출이 제한됩니다.- 기존 쇼핑 브랜드형 광고와 동일하게, 개별 광고 클릭 시 해당 광고의 랜딩 페이지로 연결됩니다.참고 링크-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확장 소재 만들기 : 도움말 보러가기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49회차 6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  11/14(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49회차 (12/04 노출 개시) 부터 다음과 같이 6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문구/사무용품 > 테이블오더스포츠/레저 > 운동기구/용품 > 골프마스크스포츠/레저 > 운동기구/용품 > 자외선차단마스크패션/잡화 > 아우터 > 여성패딩패션/잡화 > 아우터 > 크롭패팅화장품 > 바디케어 > 질세정제-※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관련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기타]

[에이블리] 겨울 시즌 광고 소재 가이드 발행

   안녕하세요.광고주님들의 광고 운영을 지원하고자 겨울 시즌 광고 소재 가이드를 배포하니, 광고 운영에 적극적인 활용 부탁 드립니다. 📌 2023 겨울 시즌 광고 소재 가이드 주요 내용2023년 겨울 주요 트렌드2022년 & 2023년 인기 겨울 키워드카테고리별 인기 광고 소재👉 2023 겨울 시즌 광고 소재 가이드 보러 가기 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첫 구매 이벤트 참여 안내

 안녕하세요. 지그재그 생애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첫 구매 이벤트 가 상시 진행되며, 2023년 11월 20일부터 직진배송을 운영하는 셀러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이벤트 참여 셀러의 3가지 이점을 안내 드립니다.① 이벤트 참여를 위해 셀러에게 부과되는 비용 없음② 참여 상품에 대한셀러의 별도 가격 세팅 없음③ [판매가(Z할인가) - 첫구매가] 할인 차액은 셀러에게 100% 환급 (셀러의 별도 요청 없이 자동 환급 처리)이외에도 상품 구매 전환율을 높이고, 더 많은 고객에게 상품 구매 경험 제공할 수 있습니다.지그재그 입점 및 직진배송을 운영하는 셀러께서는 아래의 이벤트 상세 내용 확인하시어, 참여 신청 부탁 드립니다.1. 지그재그 첫 구매 이벤트 소개이벤트 기간: 상시 운영이벤트 페이지: 링크이벤트 내용: 대상 고객이 일반 상품 2만원 이상 주문 시 이벤트 상품 첫 구매 혜택가로 구매 가능대상 고객: 지그재그 가입 90일 이내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첫 구매 혜택가 노출 대상: 지그재그 가입 90일 이내 구매 이력 없는 고객 & 미로그인 고객2. 첫 구매 이벤트 참여 방법이벤트 기간: 2023년 11월 20일(월) 오픈 이후 상시 운영참여 대상: 직진배송 운영 셀러 누구나참여 상품: 참여 동의한 셀러의 직진배송 전 상품특정 상품 적용 제외 요청 가능 (2영업일 이내 제외 처리)참여 방법: 파트너센터 > 계약 관리 > 계약 정보 관리첫 구매 이벤트 참여 관련 계약 ‘동의' 응답 제출하여 체결참여 마감: 2023년 11월 15일(수) 15:00미참여 시 별도의 응답을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이벤트 상품 운영안판매가(Z할인가): 셀러가 설정한 판매 가격첫 구매 혜택가: 지그재그에서 설정한 첫 구매 고객 대상 혜택 가격참여 시점 판매가 대비 최대 90% 할인율 수준 책정셀러의 별도 가격 세팅 없음 / 지그재그 자체 운영이벤트 대상이 아닌 일반 고객에게는 셀러가 설정한 판매가 노출할인 차액: [판매가(Z할인가) - 첫 구매 혜택가] 차액에 대해 지그재그 100% 부담하여 셀러에게 환급3. 참여 유의사항1. 이벤트 상품은 참여 동의 응답을 완료한 셀러의 직진배송 전체 상품 중 임의 선정되며, 첫 구매 혜택가는 셀러의 별도 세팅없이 지그재그에서 아래와 같이 운영됩니다.판매가 대비 최대 90% 할인율 수준 가격 책정2. 이벤트 상품은 셀러의 기존 직진배송 상품 ID를 활용합니다.재고: 직진배송 상품의 재고 함께 사용 / 사전 재고 추가 입고 X3. 이벤트 상품은 아래의 사유로 사전 고지없이 이벤트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직진배송 재고 장기간 품절되는 경우셀러가 참여 상품의 제외를 요청하는 경우 (2영업일 이내 제외 처리)판매량 저조 및 당사 비용 관리 등의 사유로 제외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4. 프로모션을 통해 대상 상품이 첫 구매 혜택가로 판매되면, 지그재그는 셀러가 판매하는 상품의 판매가격과 첫 구매 혜택가와의 할인 차액을 셀러에게 지급합니다.5. 대상 고객이 첫 구매 혜택가로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해당 거래에 대한 Z결제 판매 수수료는 첫 구매 혜택가를 기준으로 적용하여 정산합니다. (단, 카카오스타일은 판매자에 대한 사전 통지로써 동 수수료 관련 정책을 변경할 수 있음)셀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 드립니다.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1544-1853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 기능 개선에 따른 음식점 업종 플레이스광고 미노출 안내

안녕하세요.2023년 11월 16일 (목)부터 플레이스 식당 검색에서 'N예약' 필터가 'N실시간예약' 필터로 대체되며, 'N실시간예약' 필터 적용 시 플레이스광고가 미노출됩니다.플레이스 예약 기능 개선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플레이스 공지 <새로운 식당 검색과 예약을 준비하세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후 플레이스광고 또한 실시간 예약 적용 및 노출이 가능하도록 준비 중이오니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플레이스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플레이스 예약 기능 개선에 따른 음식점 업종 플레이스광고 미노출 안내>■ 일정  -  2023년 11월 16일 (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 검색   ■ 내용  - 플레이스 식당 검색에서 'N예약' 필터가 'N실시간예약' 필터로 대체되며,  필터 클릭 시 예약 가능한 업체 및 상품에 대해 타임 슬롯이 노출됩니다. - 플레이스 서비스에서 'N실시간예약' 필터가 적용되면, 플레이스광고가 미노출됩니다. 플레이스광고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16) - '만개의 레시피 - 모바일', '노써치 - 모바일'

 안녕하세요.2023년 11월 16일(목), '만개의 레시피-모바일', '노써치-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3년 11월 16일 (목)■ 적용 내용 :  - '만개의 레시피 - 모바일' 내 쇼핑검색광고 노출- 노써치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만개의 레시피 - 모바일 l https://m.10000recipe.com- 매체 소개 : 10만 개 이상의 레시피를 검색을 통해 무료 제공하는 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 최대 6개 쇼핑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가격, 쇼핑몰명, 이미지 등노써치 - 모바일 l https://nosearch.com- 매체 소개 : 구매 가이드, 성능 비교, 추천 등을 제공하는 가전제품 쇼핑 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 결과 페이지 최대 6개,  상세페이지 최대 7개 파워링크 노출                                       검색 결과 및 상세페이지 최대 6개 쇼핑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 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3년 11월 16일(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3년 11월 9일(목)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 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11/16)

  안녕하세요. 2023년 11월 16일 (목) 부터 콘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시거나 이번 확대 대상 키워드로 파워링크 등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광고주 여러분께 사전 안내 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적용 일정   - 2023년 11월 16일 (목) 15:00(※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3,084개 키워드▶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 일부 업종에 포함되어 있는 '지역명 키워드'에 광고 게재를 희망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등록 기준 중 '지역명 키워드' 검수 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검수 기준 바로가기)※ 키워드 분류는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입니다.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예시 –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대분류 기준 ‘결혼/출산/육아’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알아두세요!1. 지역 키워드는 일반 키워드와 다른 검수 가이드가 적용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그룹에 일반 키워드와 지역 키워드를 동시에 추가하여 관리할 경우 보류되는 케이스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지역 키워드와 소재는 별도의 그룹에서 관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2.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3. 11월16일 (목) 15:00시 이후 광고 등록 가능하며 검토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