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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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10/6) - 'OK캐쉬백-모바일'

2021년 10월 6일(수), 'OK캐쉬백-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21년 10월 6일(수)
 
■ 적용 내용:  'OK캐쉬백-모바일페이지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OK캐쉬백-모바일' ㅣm.okcashbag.com
- 매체 소개 : 다양한 브랜드의 가맹점에서 적립과 사용이 가능한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를 950만 회원에게 제공
-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창 및 검색결과페이지 하단 최대 5개 광고 노출
-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 알아두세요!
-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 모든 매체 혹은 PC,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1년 10월 6일(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1년 9월 29일(수)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해당 매체를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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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 커스텀 비즈보드 출시 안내 (07/21)

카카오 비즈보드 CPT의 신규 상품옵션으로 커스텀 비즈보드가 출시될 예정입니다.‘커스텀 비즈보드'는 카카오 비즈보드 CPT 영역에서 커스텀 요소(배경 이미지, 텍스트 이미지, 오브젝트 이미지)를 활용하여, 브랜드의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동시에 사용자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상품입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사항 : 카카오 비즈보드 CPT 상품옵션 내 커스텀 비즈보드 적용 ■ 적용일정1. 광고 등록 오픈 : 2023년 7월 24일 (월)2. 광고 노출 시작 : 2023년 8월 16일 (수)  ■ 상품 상세안내 1. 커스텀 비즈보드란?투명 배경을 사용하는 일반 비즈보드 소재와 달리 단색, 그라데이션, 패턴, 실사 이미지 등을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배경 이미지는 사용자의 단말에 따라 좌우/상하 크롭 처리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커스텀 비즈보드 등록커스텀 비즈보드는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 구매 과정에서 상품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확장요소 등록은 선택사항이며, 더욱 강력한 브랜딩 효과를 위해 확장요소(익스팬더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3. 소재 등록 가이드구분등록 요소가이드필수배경 이미지1장파일형식 : JPG, JPEG, PNG사이즈/용량: 1290 X 258 / 300KB 이내텍스트 이미지1장파일형식 : PNG-24사이즈/용량 : 1029 X 258 / 300KB 이내참고사항- 투명배경의 텍스트로만 구성 가능홍보 이미지 (구버전 노출용)파일형식 : PNG-24사이즈/용량 : 1029 X 258 / 300KB 이내참고사항- 배너 만들기에서 오브젝트형만 사용 가능선택오브젝트 이미지1장파일형식 : PNG-24사이즈/용량 : 315x258 / 150KB 이내참고사항- 투명배경 이미지만 가능 ※ 참고사항- 커스텀 비즈보드는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 캠페인에서만 설정 가능한 상품옵션입니다.- 카카오톡 버전 10.3.0 미만에서는 일반 비즈보드 소재가 노출됩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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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네이버페이 주문완료 채널 노출 광고 개수 변경 안내

        네이버 페이 '주문완료' 페이지가 전면 개편됨에 따라,  해당 채널에 노출되는 쇼핑검색광고 영역(참고)의 광고 개수가 변경됨을 안내 드립니다.■ 변경 일정2023년 7월 24일(월) ~ 2023년 9월 15일(금) 점진적 배포 예정* 최종 완료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영역PC 네이버 페이 주문완료 채널 하단 쇼핑검색광고 추천영역■ 변경 사항노출 광고 개수가 7개에서 6개로 변경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8/23 (수) 광고시스템 인터넷 익스플로러 지원 종료 안내

        Microsoft 사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지원이 지난 2022년 6월 15일에 중단되었으나 광고주님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계속 지원하였습니다.하지만 광고주님의 보안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2023년 8월 23일(수) 이후,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지원이 중단됩니다.해당 날짜 이후에는 네이버 검색광고 홈과 광고시스템 이용이 제한되오니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불편 없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지원 종료 안내 >- 적용일 : 2023년 8월 23일(수)- 적용 내용 :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보안 문제로 인해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의 해당 브라우저 지원을 종료합니다.- 해결 방법 : 웨일 (NAVER Whale), 크롬 (Google Chrome), 엣지 (Microsoft Edge) 등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외의                  보안이 강화된 브라우저를 이용하실 경우 현재와 동일하게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웨일 다운로드 바로가기 크롬 다운로드 바로가기 엣지 다운로드 바로가기 ​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파비콘 적용 안내

2023년 7월 27일(목)부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파비콘이 적용됩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파비콘 적용 안내>   ■ 일정  -  2023년 7월 27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 사이트검색광고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 적용 배경  - 웹사이트나 웹페이지를 대표하는 파비콘(Favicon)을 사이트검색광고에도 노출하여 사용자에게 통합검색과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사용성과 광고 효과를 상승시키고자 합니다.    ■ 변경 내용  -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에 파비콘이 함께 노출됩니다. - 사이트검색광고의 파비콘은 24px 원형 영역 내에서 16 x 16px 크기로 표시합니다.  파비콘 이미지가 해당 영역에 잘 노출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파비콘이란?  파비콘은 인터넷 웹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표시되는 웹사이트나 웹페이지를 대표하는 아이콘입니다.다음 문서의 HTML 마크업 가이드라인을 준수한다면 사이트검색광고 검색 결과에 파비콘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대표 아이콘 파비콘(Favicon) 안내 >   파비콘 수정 방법  다음 문서를 참고하여 파비콘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대표 아이콘 파비콘(Favicon) 수정 방법 >   노출 화면 예시  [PC 영역 노출 화면 예시 (좌 : 통합검색, 우 : 광고더보기)][모바일 영역 노출 화면 예시 (좌 : 통합검색, 우 : 광고더보기)] <FAQ>Q. 파비콘은 어디에서 등록하고 어떻게 노출 시킬 수 있나요? A. 네이버 검색로봇이 파비콘을 수집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 HTML 문서의 마크업 수정이 필요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파비콘 마크업 가이드라인을 확인해 주세요.     https://searchadvisor.naver.com/guide/markup-favicon Q. 파비콘 마크업을 설정했습니다. 언제 반영될까요?A. 파비콘을 수정할 경우 사이트검색광고에 반영되기까지 최대 3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만약 3일이 지난 뒤에도 반영되지 않는다면, 검색로봇이 파비콘을 수집할 수 있도록 설정되었는지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https://help.naver.com/service/5626/contents/12151  ※ 알아두세요!   - 병/의원 업종 및 파비콘이 등록되지 않은 웹사이트 광고의 경우 기본 아이콘이 공통으로 노출됩니다.   - 파비콘은 웹사이트를 표현할 수 있는 고유의 이미지를 사용하여야 하며, 부적절한 이미지 사용 시 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파비콘을 수정할 경우 사이트검색광고에 반영되기까지 최대 3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 파비콘의 클릭지표는 기본 광고 클릭지표에 포함되어 제공됩니다.          - 파비콘 영역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에이블리] 퀴즈 광고 상품 출시 안내

안녕하세요. 에이블리 [퀴즈] 광고 상품 출시 안내드립니다.해당 광고 상품은 모든 마켓 참여 가능합니다. 퀴즈형 광고 상품 소개 포인트 모으기 화면에서 전체 유저에게 광고주 소재 기반의 퀴즈를 노출합니다.정답을 맞출 시 리워드를 지급하는 형태로 재미를 유발할 수 있는 유저 참여형 광고 상품입니다.단순 노출이 아닌 참여형 노출로 마켓의 브랜드를 확실하게 각인시킬 수 있으며, [힌트 보기]를 통해 마켓 홈과 상품 상세페이지로 트래픽을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혹여나 예산이 빠르게 소진되어도 노출 보장 시간에 적힌 시간만큼은 노출을 보장받으실 수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단가 안내  퀴즈형 광고 상품 진행 프로세스 안내 - 1. 어드민 좌측 메뉴의 실험실 > 퀴즈 광고 등록에서 신청해 주세요. 2. 내부 검수 후 승인/반려 처리합니다. (퀴즈 신청 이후, 내부 검수를 진행합니다.)- 정답이 퀴즈에 노출되어있지는 않은지- 이미지에 노출되어있지는 않은지- 퀴즈의 난이도가 너무 높지는 않은지등을 검수 진행하며 반려 시, 적어주신 유선 연락처 혹은 이메일을 통해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3. 비즈머니 충전 및 차감주 1회, 매주 월요일에 해당 주차에 신청된 퀴즈에 대해 일괄 비즈머니 차감이 이뤄지고 있습니다.월요일에 신청한 예산만큼 비즈머니가 충전되어있으실 수 있도록 확인 부탁드립니다.미충전 혹은 보유한 금액이 신청하신 예산보다 적으실 경우, 집행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4. 퀴즈 세팅 및 진행이후에는 퀴즈가 세팅되고, 진행되며 진행 시 정답에 변경이 되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유의 사항 해당 광고 상품은 마켓 부담 100%로 진행됩니다.본 광고 상품은 베타 테스트로 지속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랜딩되는 페이지에서 직관적으로 퀴즈의 정답을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 고지 (8/19)

'비즈월렛' 오픈 관련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사항을 안내드리면서, 개정된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전문을 함께 안내 드립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 내용 ('비즈월렛 이용에 관한 특약사항' 신설)변경 전변경 후제1장 카카오광고 일반제1조 용어(전략)15. 카카오 “픽셀 & SDK :”라 함은 “회원”이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트래킹 스크립트를 설치하여 정의된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하는 비즈도구로서 효율적인 타게팅과 광고 최적화를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1장 카카오광고 일반 제1조 용어(전략)15. 카카오 “픽셀 & SDK :”라 함은 “회원”이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트래킹 스크립트를 설치하여 정의된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하는 비즈도구로서 효율적인 타게팅과 광고 최적화를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의 서비스를 말합니다.(신설)16.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란 “회원”이 “카카오비즈니스”의 다른 “비즈서비스” 를 포함한 “회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의 관리, 비즈도구의 이용, 사업자 정보 관리, 멤버 관리 등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말합니다.제7조 광고 집행 비용 등4. ”캐시”는 신용카드와 현금(이하 ”현금 등”이라고 합니다)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 및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캐시”는 신용카드를 통한 충전만 가능합니다.제7조 광고 집행 비용 등4. ”캐시”는 신용카드와 현금(이하 ”현금 등”이라고 합니다)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 및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캐시”는 신용카드를 통한 충전만 가능합니다.(신설)제2장 비즈월렛 이용에 관한 특약사항제16조 특약사항의 적용 범위1. 본조부터 제22조까지의 특약사항(이하 “본 특약사항”)은 “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 및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에 한하여 우선 적용되며, 추후 “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 및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에도 “비즈월렛” 적용시 해당 “플랫폼”의 “비즈월렛” 이용과 관련하여 본 특약사항이 적용됩니다.2. “회원”의 “비즈월렛” 이용과 관련하여 “본 특약사항”은 본 운영정책 및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의 “월렛” 및 “광고계정”, “광고”의 결제 등 다른 관련 규정에 우선하여 적용되고, 본 특약사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 운영정책 및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신설)제17조 용어1. "비즈월렛"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를 비롯한 일부 "비즈서비스"에서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캐시" 관리 서비스로서,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및 각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제2조 제1항 제6호의 "월렛" 또는 "광고계정"과는 구별되는 별개의 독립적 기능입니다.2. “비즈월렛”의 권한을 갖는 "회원"은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됩니다. 이를 통틀어 “비즈월렛 관리자”라고 합니다.가. “비즈월렛 마스터회원” : "비즈월렛"의 책임자 권한을 가지고 해당 "비즈월렛"을 관리 및 운영하는 "회원"을 말합니다.나. “비즈월렛 멤버회원” : "마스터회원"과 함께 "비즈월렛"을 관리 및 운영하기 위하여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부터 권한의 일부를 위탁받은 "회원"을 말합니다.(신설)제18조 비즈월렛 서비스의 제공1. "회사"는 “비즈월렛”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의 연결 및 "캐시" 관리 등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각종 제반 기능을 제공합니다.2. "비즈월렛"이 제공되는 “비즈서비스”에서 "광고계정"은 "캐시" 관리 등 "월렛" 기능을 하지 않으며, 본 특약사항에 따른 “비즈월렛”이 그 기능을 대체합니다.(신설)제19조 비즈월렛의 생성 등1. "회원”은 “비즈월렛”을 생성하여 이용하기 위하여 개인 "비즈월렛" 또는 사업자 "비즈월렛"으로 구분되는 “비즈월렛”의 속성에 따라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 또는 사업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2. “비즈월렛”을 생성한 “회원” 또는 기존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부터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 초대받아 승낙했거나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 권한이 승격된 “회원”을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이라고 합니다.3. “회원”은 본인이 “마스터회원” 또는 “멤버회원”인 개별 "광고계정"을 자신이 “비즈월렛 관리자”인 “비즈월렛”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4. “광고계정” 하나당 연결할 수 있는 “비즈월렛”은 1개로 제한되며, “회원”은 “광고계정”에 다른 “비즈월렛”을 연결하고자 하는 경우 기존에 연결된 “비즈월렛”의 연결을 해제하여야 합니다.5. “회원”은 복수의 “광고계정”을 하나의 “비즈월렛”과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6. “회원”이 “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의 연결을 요청 또는 연결 해제 요청시 해당 “비즈월렛”의 상태에 따라 미수채권 발생 방지를 위해 필요한 경우 회사는 해당 요청을 처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7. 사업자 “비즈월렛”의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은 1명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 “비즈월렛”의 경우, 생성한 “회원” 본인만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8.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은 “비즈월렛”의 사업자 또는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업자 혹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해서는 안되며, 사업자 “비즈월렛”에 연결된 사업자등록이 휴업 또는 폐업 상태가 되었거나 개인 “비즈월렛”에 활용된 본인 확인 정보가 변경된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에 정보 수정을 요청하여야 합니다.9.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이 전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10. “회사”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 등을 위반하여 이용제한 조치된 “회원”이 다시 “비즈월렛”을 생성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제한 조치된 “회원”과 동일 사업자 정보로 다른 “회원”이 “비즈월렛”을 생성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신설)제20조 비즈월렛의 권한1.“비즈월렛” 단위로 다음 각 호의 권한은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에게만 있습니다.가. 다른 “회원”을 “비즈월렛”의 “비즈월렛 마스터회원” 또는 “비즈월렛 멤버회원”으로 초대할 수 있는 권한나.“비즈월렛 멤버회원”의 권한을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 승격시킬 수 있는 권한다. 본인을 포함한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의 권한을 “비즈월렛 멤버회원”으로 강등시킬 수 있는 권한. 단, “회원”이 본인을 “비즈월렛 멤버회원”으로 강등하는 경우, 해당 “비즈월렛”에 본인 외 1명 이상의 “마스터회원”이 있어야 합니다.라. “비즈월렛 멤버회원”을 해당 “비즈월렛”에서 내보내기할 수 있는 권한마. “비즈월렛”의 환불 계좌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권한바. “비즈월렛”의 세금계산서 발행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권한사. “비즈월렛”의 이름을 수정할 수 있는 권한아. “비즈월렛”을 삭제할 수 있는 권한2. “비즈월렛” 단위로 다음 각 호의 권한은 “비즈월렛 관리자” 모두에게 있습니다.가. “비즈월렛 멤버회원”으로 권한 요청에 대한 수락 또는 거부할 수 있는 권한나. “비즈월렛”과 연결되어 있는 “광고계정”의 연결을 해제할 수 있는 권한다. “비즈월렛”에 “자동결제” 카드 등록 및 등록 해지할 수 있는 권한라. “비즈월렛”에 “캐시”를 충전할 수 있는 권한마. “비즈월렛”에 충전된 “캐시”의 환불 요청3. “비즈월렛 멤버회원”은 본인이 속해 있는 “비즈월렛”에서 스스로 나가기 할 수 있습니다. 단, “비즈월렛”에 본인의 “자동결제” 카드가 등록된 경우에는 “자동결제” 카드를 삭제한 후에 “비즈월렛”에서 나가기할 수 있습니다.4. “비즈월렛”과 연결된 “광고계정”의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은 “광고계정”에서 광고를 집행하여 “비즈월렛”의 “캐시”를 차감할 수 있습니다.5.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은 본인 외 “비즈월렛” 관리자가 단 한명도 남지않은 상태에서 “회사”에 “비즈월렛” 삭제를 요청하여 “비즈월렛” 삭제 처리 후에 “카카오비즈니스”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비즈월렛”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가. “비즈월렛”에 본인 외 다른 “비즈월렛 관리자”가 존재하는 경우나. “비즈월렛”이 1개 이상의 “광고계정”과 연결되어 있는 경우다. “비즈월렛”과 마지막으로 연결 해제한 “광고계정”의 연결 해제 시점으로부터 13시간이 초과하지 않은 경우라. “비즈월렛”에 캐시 잔액이 남아있는 경우마. “비즈월렛”에 환불 요청건이 남아있는 경우바. “비즈월렛”에 연결된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 예정 금액이 남아있는 경우사. “비즈월렛”에 당월 소진액이 있는 경우아. “비즈월렛”에 “회사”가 발행 예정인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이 있는 경우6. 어느 “비즈월렛 관리자”의 행위는 그 행위 당시의 모든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의 행위로 간주되어 관련 문제에 대하여 행위자와 모두 연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신설)제21조 광고 집행 비용1. “회원”은 “비즈월렛”을 연결한 “광고계정”에서 집행된 “광고” 집행 비용의 구체적인 내역을 “비즈월렛”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2. “비즈월렛”을 연결한 “광고계정”에서 광고의 집행 비용은 연결된 “비즈월렛”에 사전에 충전된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이 때 “광고”의 집행 방식에 따라 충전 금액을 초과하는 과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원”은 잔여 금액을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잔여 금액을 지급하지 않을 경우 본 운영정책에 따른 이용 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3. “회원”이 “비즈월렛”에 “캐시”를 충전하면 해당 “비즈월렛”과 연결된 모든 “광고계정”의 “마스터회원” 및 “멤버회원”의 광고 집행에 의하여 “캐시”가 차감될 수 있으며, “회원”이 충전한 “캐시”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회원”이 해당 “비즈월렛”에서 나가기 또는 내보내기될 경우 “회원”은 해당 “캐시”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4. “회사”는 “광고” 집행 비용의 청구 또는 영수를 위한 증빙 서류(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등)를 “비즈월렛” 단위(개인 또는 사업자)로 발행합니다.5. “환불”은 해당 “비즈월렛”의 “비즈월렛 마스터회원” 및 “비즈월렛 멤버회원” 모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환불”을 받는 계좌는 “비즈월렛 마스터회원”만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 계좌는 개인 “비즈월렛”의 경우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의 명의 계좌, 개인사업자 “비즈월렛”의 경우 “비즈월렛”에 등록된 사업자 명의의 사업용계좌 혹은 사업자 본인의 개인 명의 계좌, 법인사업자 “비즈월렛”의 경우 “비즈월렛”에 등록된 사업자법인 명의 계좌여야 합니다.6. 본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 운영정책의 제7조 내용을 따르며, 이때 제7조 제4호의 “광고계정”은 “비즈월렛”을 의미합니다.(신설)제22조 자동결제의 이용“비즈월렛”의 “자동결제” 이용과 관련하여서는 본 운영정책의 제8조의 내용을 따르며, 이때 제8조 각 호에서 “광고계정”은 “비즈월렛”을 의미합니다. ◼︎ 카카오광고 운영정책 전문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본 운영정책은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광고 서비스(이하 “카카오광고”라 합니다.)를 운영함에 있어, 카카오광고의 운영 기준과 회원(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회원을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준수해야 할 세부적인 사항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본 운영정책을 지키지 않을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제1장 카카오광고 일반제1조 용어운영정책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1.“카카오광고”라 함은 “회원”이 직접 또는 제 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NS, 카카오톡 채널 등(이하 “광고대상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홍보하기 위하여 “광고매체”에서 이용자에게 “광고소재”를 보여주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광고 서비스를 말하며, 이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은 개별 광고 플랫폼 서비스가 제공됩니다.가.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나.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다.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2.“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를 신청, 게재, 관리하고 비용을 결제하며 광고 집행결과를 확인하는 등 “카카오광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제1항 각 호에 기재된 관리자센터를 말합니다.3.“광고매체”라 함은 “회원”이 의뢰하고 “회사”가 승인한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로서, “회사”가 직접 운영하거나 “회사”와 제휴한 제 3자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4.“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이라 함은 “회원”이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과 그룹(타게팅, 광고매체, 과금방식 등) 그리고 소재유형을 선택 후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5.“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이라 함은 “회원”이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에 따라 캠페인을 생성하여 다양한 키워드와 소재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6.“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이라 함은 “회원”이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과 그룹(타게팅, 광고매체 등) 그리고 다양한 키워드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7.“광고매체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광고”의 “광고매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8.“광고”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에서 진행하는 개별 집행 단위를 말하며 캠페인, 그룹, 소재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9.“회원”이라 함은 “카카오광고”를 이용하기 위해 카카오비즈니스 약관 및 본 운영정책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용자를 의미하며,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됩니다.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 및 “일반회원”을 통칭하여 “회원”으로 칭합니다.가.마스터회원 : “광고계정”의 책임자 권한을 가지고 해당 “광고계정”을 관리 및 운영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나.멤버회원 : “마스터회원”의 “광고계정” 운영을 대행하거나 지원하기 위하여 “마스터회원”으로부터 권한의 일부 또는 전부를 위탁받은 “회원”을 의미합니다.다.일반회원 : ”광고계정”의 이용 없이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회원”을 말합니다.10.“광고소재”라 함은 “회원”이 “플랫폼”에 등록하여 “광고매체”에 게재되는 제목, 설명문구/텍스트, 부가정보, 이미지, 키워드, 동영상, 연결화면(랜딩페이지) 등의 광고 내용을 의미합니다.11.“광고계정”이라 함은 “회원”이 “플랫폼”에서 특정 브랜드 또는 상품 등을 “광고”하고 이를 관리 및 운영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설정한 단위를 의미합니다.12.“집행계약”이라 함은 “회원”이 개별 “광고” 집행을 위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광고 등록을 신청하고 “회사”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 등에 따라 승낙하여 성립하는 법률행위를 의미합니다.13.”환급”이라 함은 ”광고”의 집행이 취소 또는 중단되거나 이에 준하는 것으로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회원”이 결제한 ”캐시”의 종류에 따라 ”캐시”로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14.“API”라 함은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의 약자로서 "회원"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웹사이트 또는 프로그램 등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기술을 사용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말합니다.15.카카오 "픽셀 & SDK :"라 함은 “회원”이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트래킹 스크립트를 설치하여 정의된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하는 비즈도구로서 효율적인 타게팅과 광고 최적화를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의 서비스를 말합니다(이하 “픽셀 & SDK”라 합니다).16.“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란 “회원”이 “카카오비즈니스”의 다른 “비즈서비스” 를 포함한 “회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의 관리, 비즈도구의 이용, 사업자 정보 관리, 멤버 관리 등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말합니다.제2조 카카오광고 서비스의 제공1.”회사”는 “플랫폼”을 통하여 광고의 게재 및 집행 등 “카카오광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각종 제반 기능을 제공합니다.2.“회사"는 광고의 종류 및 내용, 광고 게재 절차/영역 등 "서비스"와 관련된 상세 내용을 "플랫폼"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별도 광고 웹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할 수 있으며 "회원"은 광고 “서비스” 이용 전에 이를 신중히 확인하여야 합니다.3.“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는 아래와 같이 구분되며, “회사”는 언제든 새로운 유형의 광고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거나, 제공되는 “광고”의 형태를 수정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가.디스플레이 광고나.메시지 광고다.검색광고4.일부 “광고”는 Real Time Bidding 등 “플랫폼”의 정책에 따라 광고의 게재 여부가 결정되므로 특정한 게재 시점이나 노출수, 클릭수 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광고비는 실제 발생한 노출, 클릭 등을 기준으로 과금됩니다.제3조 광고계정의 생성 및 관리1."회원"은 생성된 "광고계정"을 "카카오광고"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으며, 연결되어 있는 “광고계정”에 접근하고, “광고계정”의 전부 또는 일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2.“광고계정” 생성 시 “회원”은 광고하고자 하는 대상 및 내용에 대한 적법한 권리를 스스로 보유하거나 그러한 권리를 가진 제3자로부터 권한을 위임받고 허락을 득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3.”멤버회원”으로 ”카카오광고”를 이용하려면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마스터회원”으로부터 멤버 가입 초대를 받은 후 초대를 수락하거나 직접 ”마스터회원”에게 멤버 등록을 요청한 후 ”마스터회원”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이 외에 “소속 자산”인 “광고계정”의 경우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이 특정 회원을 “멤버 회원”으로 지정할 수 있으며,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계정 운영정책에 따릅니다.4.“멤버회원”의 행위는 “마스터회원”의 행위로 인정되고 “마스터회원”은 “멤버회원”의 “광고계정”과 관련된 모든 활동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책임이 있으므로, 초대 및 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5.“멤버회원”은 자신이 속해있는 “광고계정”에서 멤버 나가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계정”에 연결된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예정 금액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금액이 결제 완료 후에 “광고계정”에서 나갈 수 있습니다.6.“광고계정” 단위로 다음 각 호의 권한은 “마스터회원”에게만 있습니다. 단, “소속 자산”인 “광고계정”의 경우에는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에게도 가호, 다호, 자호의 권한이 부여됩니다.가.“멤버회원”을 초대 또는 추가할 수 있는 권한나.“멤버회원” 추가 요청에 대한 수락 또는 거부 권한다.“광고계정”에서 특정 “멤버회원”을 내보낼 수 있는 권한라.광고대행사의 영업권 요청을 수락 또는 거부할 수 있는 권한마.세금계산서가 발행될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권한바.세금계산서 위임 발행의 수락/거부/해제할 수 있는 권한사.환불계좌를 등록할 수 있는 권한아.“광고계정”의 이름을 수정 및 삭제할 수 있는 권한자.“멤버회원”에게 “마스터회원”의 권한을 이전할 수 있는 권한7.“마스터회원”(“소속 자산”인 “광고계정”의 경우 “비즈니스계정 마스터”를 포함합니다)은 “권한설정”을 통하여 다른 “회원”에게 광고를 운영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수 있으며 이를 부여 받은 “회원”이 부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관리감독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또한 “마스터회원”은 “멤버회원”이 “권한설정”을 제외한 방법으로 “회원”의 권한을 양도하거나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해당 “회원”의 권한을 해제하고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8.개인 “광고계정”에서 “마스터회원”은 “멤버회원”에게 마스터의 이전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9.본 조에서 정한 권한 이외의 “비즈니스계정”과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에 따른 “광고계정”의 접근 및 관리 권한은 비즈니스계정 운영정책 또는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의 가이드에서 정합니다.10.“회원”은 “광고계정”에 등록된 사업자정보 등에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11.“광고계정”이 아래의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플랫폼”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가.“광고소재”와 관련 없는 사업자를 광고주로 선택하거나 허위로 “광고계정”을 생성한 경우나.광고집행 이외의 다른 목적이나 부정한 목적을 위하여 “광고계정”을 생성하거나 사용하는 경우다.광고의 게재 및 운영에 대한 적법한 권한 없이 타인의 사업/상품/사이트를 광고하기 위해 “광고계정”을 생성하여 운영하는 경우라.관련 법령이나 매체의 정책 변경으로 광고 게재가 중단되어야 하는 경우마.본 운영정책 제6조 광고의 집행 제5항에 해당하는 광고소재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바.기타 관련 법령 및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과 본 운영정책 또는 “회사”의 가이드에 위반되는 경우12.“마스터회원”은 아래 각 호의 조치를 선행한 후 “플랫폼”에서 직접 “광고계정”의 삭제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등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가.“광고 집행계약”의 해지나.잔여 “유상캐시”의 환불다.광고 집행 비용 지불라.“멤버회원” 내보내기마.“비즈니스계정”의 “소속 자산” 해제바.기타 “회사”가 정한 가이드 및 정책에 따른 사전 절차 이행13.“회사”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 등을 위반한 관계로 “광고계정” 삭제 또는 “이용제한 조치” 된 “회원”이 다시 “광고계정”을 생성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제한 조치” 사유 관련 동일 사업자 정보로 다른 “회원”이 “광고계정”을 생성 또는 운영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제4조 광고 등록 및 심사 등1.“회원”은 개별 “플랫폼”을 통해 관련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에 부합하는 “광고소재”를 등록하여야 하며, 심사 승인된 “광고소재”에 한하여 집행이 가능합니다. 단, “회사”는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광고소재”의 심사 승인 절차 없이 집행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2.“회사”는 광고 심사 결과를 개별 광고 “플랫폼”을 통해 안내합니다. 이 때 “광고소재” 심사는 “회사”의 정해진 업무 시간에만 진행되며, 업무 외의 시간에 “광고소재”를 등록하여 발생한 심사 지연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3.“광고소재”가 심사 승인 또는 집행 승낙되었다는 사실은 해당 소재 내용과 연결화면이 위법하지 않거나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에 적합함을 최종적으로 보증하거나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심사 승인 또는 집행 승낙한 이후 "광고소재"의 내용 및 연결화면, 사이트 등이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을 위반한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광고소재”의 수정을 요청하거나, 광고 집행 중단,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을 할 수 있습니다.4.제3항에 따른 수정 요청을 받은 “회원”은 “회사”가 안내한 기한까지 “광고소재”가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을 위반하지 않도록 수정해야 하며, 기한 내 수정되지 않은 “광고소재”는 지체없이 광고 게재가 중단될 수 있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5.심사 보류된 “광고소재”는 보류 사유 수정 후 재심사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제5조 광고 집행계약의 체결1.광고의 집행신청은 “카카오비즈니스” 가입 후,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신청 가능합니다.2.광고의 집행계약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며, “회사”는 구체적인 신청 및 승낙 절차를 집행 신청을 진행한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안내할 수 있습니다.3.“회원”은 반드시 “회사”가 요구하는 양식과 절차를 통해 광고 집행을 신청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청에 대해 심사기준, 승낙 여부나 방식 등을 결정할 권한을 가지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신청한 내용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4."회사"는 "회원"이 집행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중도 해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계약해지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계약해지수수료 부과대상 및 구체적인 수수료율 및 부과 절차는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 안내합니다.5.“회원”의 변경 요청 거절, "회사"의 미승낙 등의 사유로 광고의 집행계약이 체결되지 않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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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친구탭 비즈보드 위치 변경 안내 (7/31)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친구탭 내 카카오 비즈보드 CPT 상품의 노출 위치 변경사항을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3년 7월 31일 (월) - 적용 예정 - 이후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사항1. 상품 노출 위치 변경카카오톡 친구탭  카카오 비즈보드 CPT 상품의 노출 위치가 변경됩니다.- 변경 전 : 카카오톡 친구탭(1탭) 최상단에 노출됩니다.- 변경 후 : 카카오톡 친구탭(1탭)  ‘내 프로필’ 하단 (‘업데이트한 친구'와 ‘생일인 친구' 사이) 영역에 노출됩니다. ※ 참고사항- 최신 카카오톡 (v10.3.0 버전 이상)부터 변경된 위치에서 비즈보드가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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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오픈채팅탭 >채팅리스트 내 최대 광고 노출 개수 변경 안내 건 (7/31)

안녕하세요.  7월 31일(월) 이후 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광고 노출 변경을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적용일 : 2023년 7월 31일(월) 순차 적용 ■ 대상 디바이스 : IOS  ■ 적용 사항  구분대상 디바이스게재지면변경 사항 변경 전IOS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최대 광고 노출 개수 : 1개변경 후IOS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최대 광고 노출 개수 : 3개(7/31일 적용 시점에는 최대 2개까지만 노출 가능합니다, 변경 일자 미정)                                    < AS-IS >                              < TO-BE >   ※ 참고사항- 7/31 오픈 시점에는 최대 2개까지만 노출 가능합니다 (변경 일자 미정)- Android 는 변경 사항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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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 2023년 광복절 휴무로 인한 낙찰일정 변경 안내 (35회차)

안녕하세요.2023년 광복절 휴무로 인해 신제품검색 35회차의 낙찰 일정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오니 입찰 참여시 유의 부탁드립니다. 입찰 개시일은 기존 일정으로 운영되며, 35회차 낙찰 일정이 기존보다 하루 늦춰진 일정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변경 입찰 일정 ]1) 기존 일정: (정기낙찰) 노출 2주 전 화요일 낙찰 발표2) 변경 대상 회차 및 일정 202335회차 (8/28 ~ 9/3 노출)  : 8/8(화) 입찰 오픈  - 8/16(수) 낙찰 발표   ※ 낙찰 받은 계약은 낙찰 발표 당일 오후 16시경 과금이 진행됩니다.    비즈머니가 부족한 경우, 낙찰실패 처리되며 계약은 최종 실패처리 되므로 낙찰 전 비즈머니가 충분한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36회차부터는 기존 일정대로 진행되며, 변경 일정은 아래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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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33회차 3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7/25(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33회차 (8/14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3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주방용품 > 모카포트생활/가정 > 주방용품 > 핸드드립세트식품 > 건강식품 > 구아검가수분해물-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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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PC 검색 결과 지면 노출 변경 안내 (8/21)

11번가 PC 검색결과 지면 내 서비스 컬렉션 운영 및 노출 시스템이 아래와 같이 변경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해당 변경으로 광고의 노출 위치가 변경될 수 있으니 11번가 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께서는 하기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컬렉션 운영 시스템 변동]1. 변경일 : 2023년 8월 21일(월)2. 대상광고 : 포커스클릭, 전시입찰광고(추천상품, 파워상품), 리스팅광고3. 대상지면 : 11번가 PC 검색결과 지면 4. 상세내용 : PC 검색결과 내 서비스 컬렉션 운영정책이 모바일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5. 유의사항  1) 컬렉션 순위 산정 및 반영은 주문수 및 거래액, 클릭수 등 사용자 선호도 및 반응 기반으로 일단위로 진행되며 11번가 검색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라 사전고지 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2) 컬렉션은 11번가 구매 고객이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는 과정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 혹은 상품 특성별로 상품을 묶어 제공하는 검색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예시) 쇼킹딜 컬렉션 : 쇼킹딜 상품 묶음/ 컨텐츠 컬렉션 : 상품과 관련된 쇼핑 컨텐츠 묶음  [포커스클릭 광고 노출 방식 변경]1. 변경일 : 2023년 8월 21일(월)2. 대상광고 : 포커스클릭3. 대상지면 : 11번가 PC 검색결과 지면 4. 상세내용5. 유의사항  1) (4. 광고 노출 영역 분할) 광고 노출 영역 사이에 노출되는 서비스 컬렉션/상품수는 최대 4개입니다. (모바일 동일)   2) 이번 개편은 모바일과 PC의 노출 정책을 맞추는 작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추천상품 노출 구좌 수 변경]1. 변경일 : 2023년 8월 21일(월)2. 대상광고 : 추천상품3. 대상지면 : 11번가 PC 검색결과 지면 4. 상세내용 : 추천상품 노출 구좌 수가 기존 최대 5개 -> 4개로 변경됩니다. 5. 유의사항  : 8/21자 추천상품(일간) 낙찰 예정건 중 최하위 상품(주간 영역 낙찰 여부에 따라 4위 혹은 5위)의 경우 8월 20일 (일) 유찰 처리됩니다. [리스팅광고 노출 UI 변경]1. 변경일 : 2023년 8월 21일(월)2. 대상광고 : 리스팅광고3. 대상지면 : 11번가 PC 검색결과 지면 4. 변경내용 

[11번가]

[11번가] 광고 노출 기준 변경 안내 (8/16)

11번가 상품 구조가 변경됨에 따라 광고 상품 노출 기준이 변경됩니다. 1. 변경일 : 2023년 8월 16일(수)2. 대상광고 : 포커스클릭, 추천상품, 파워상품, 리스팅광고3. 대상지면 :ㄴ 추천상품, 파워상품, 리스팅광고 : PC 및 모바일 검색 결과 지면ㄴ 포커스클릭 : PC 및 모바일 검색 결과 지면, 유저개인화 지면4. 내용상세ㄴ 리스팅 영역 내 광고 대표 이미지는 옵션 이미지 등록했을 경우는 옵션 이미지로, 미등록시는 대표 상품 이미지로 노출됩니다.ㄴ 리스팅 영역 내 텍스트는 상품명+옵션값 혹은 11번가 내부 정책에 따른 카탈로그명으로 노출됩니다.ㄴ 리스팅 영역에는 내부 검색 정책에 따른 키워드별 가장 연관도 높은 옵션 상품이 노출되며, 상품 클릭시에는 대표 상품 상세페이지로 랜딩됩니다.ㄴ 키워드 입찰은 기존과 동일하게 대표 상품 기준으로 유지되며, 옵션 상품 별 별도 입찰은 불가합니다.ㄴ 포커스클릭의 경우 입찰하신 키워드가 품절된 옵션 상품에 매칭되어 있을 경우 해당 키워드는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ㄴ 추천상품, 파워상품의 경우 낙찰 받으신 키워드가 품절된 옵션 상품에 매칭되어 있을 경우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으니, 광고 일자에 옵션 품절 되지 않도록 재고 관리 바랍니다. 품절로 인해 광고가 미노출될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ㄴ 노출 지면 영향 범위는 추후 전체 광고 지면으로 확대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