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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오픈 (2023년 10월 11일)

하나의 네이버 아이디로 여러 광고 계정을 관리 네이버 통합 광고주 센터 회원가입부터 계정까지 한번에 생성할 수 있고,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을 통합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2023년 10월 11일(수) 하나의 네이버 아이디로 여러 광고 계정을 관리할 수 있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가 오픈됩니다.
새롭게 오픈하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는 네이버 아이디로 회원 아이디를 통합해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네이버 아이디:naver" 형식의 네이버 아이디로 검색광고에 회원 가입한 광고주님과 신규 광고주님들께 먼저 오픈합니다.
네이버 아이디 통합회원 전환 가능, 검색광고 아이디 통합회원 전용 불가(추후 제공)

통합 광고주센터는 광고를 관리하는 시스템(광고시스템 https://manage.searchad.naver.com)의 변화가 아닌 계정을 관리하는 서비스로,
검색광고 아이디로 가입하신 광고주님들에게는 변화가 없으며 추후 적용 시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기존에 검색광고 아이디로 가입한 광고주님은 변경없이 지금처럼 검색광고 홈(https://searchad.naver.com)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란?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는 네이버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를 통합 운영할 수 있는 계정 관리 서비스입니다.
그동안은 검색광고에 가입이 되어 있어도, 같은 네이버 광고지만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를 하고 싶으면 또 한 번 정보를 입력하고 가입을 따로 해야 했습니다.
이렇게 따로 가입한 아이디는 각각 관리해야 해서 불편하고, 무엇보다 광고의 효과를 통합으로 분석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새롭게 오픈하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는 "네이버 아이디"로 통합회원 가입부터 원하는 상품의 계정까지 한 번에 생성할 수 있고,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의 여러 계정을 한 곳에서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존 "네이버 아이디:naver" 형식의 네이버 아이디로 검색광고에 회원가입한 광고주님은 한 번의 약관 동의를 통해
번거로움 없이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회원"이 될 수 있으며,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도 쉽게 생성하고 통합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신규 광고주님은 지금 바로 "네이버 아이디"로 통합회원 가입부터 검색광고 뿐만 아니라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까지 한 번에 생성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의 계획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는 오픈 이후에도, 통합이기 때문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능들을 순치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지속적으로 광고주님들의 니즈를 파악하며 광고주님의 네이버 광고 성과 최대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오픈으로 네이버 광고 성과 최대화 - 네이버 아이디 하나로 광고 시작, 정보공유, 편의 기능 제공, 통합 성과 분석 제공, 통합 최적화 기능 제공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특징
#1 네이버 아이디로 한번에 가입과 계정 생성까지 OK 광고주 정보를 한번만 입력하시면, 검색광고 및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광고 계정을 동시에 생성하여 두 플랫폼에 모두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2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을 연결하여 한번에 관리!
#3 로그인 하면 내 계정 목록이 한눈에! 고나리하고 싶은 계정을 선택해서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으로 바로 이동!
확인하세요!

기존 검색광고시스템의 명칭이 '광고플랫폼'으로 변경되고 아래와 같은 변화가 있습니다.


  • 1) 앞으로 검색광고는 '네이버 아이디'로만 통합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검색광고는 '네이버 아이디' 로만 통합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 2) 검색광고시스템/플랫폼에서 광고 계정 숫자 ID 노출

    기존에는 접근한 계정 이름(내 계정 또는 권한을 받아 접속한 계정)만 노출됐던 로그인 영역에, 광고 계정 숫자 ID가 함께 노출됩니다.
    또한 로그아웃 영역에 로그인한 회원 ID도 광고주님의 편의을 위해 함께 노출됩니다.

    기존 - 접근한 계정 이름만 노출, 변경 - 광고 계쩡 숫자 ID(로그인 접속 권한) 함께 노출

  • 3) 광고시스템 명칭이 '광고플랫폼'으로 변경
    광고시스템 명칭 '광고플랫폼' 으로 변경

  • 4) 검색광고시스템/플랫폼에서 '통합 광고주센터' 이동 경로 추가
    검색광고 시스템/플랫폼에서 '통합 광고주센터' 이동 경로 추가
FAQ
Q. 통합 광고주센터가 오픈되면 앞으로는 검색광고 아이디로 가입을 못하나요?
A. 네. 신규로 가입하는 광고주님들은 통합으로 계정을 관리하고 향후 광고 시너지 효과를 제공받기 위해서, 앞으로는 "네이버 아이디"로만 통합회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Q. 기존에 동일한 네이버 아이디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를 각각 따로 가입했는데요. 그러면 제가 두 개를 합쳐야 하나요?
A. 기존에 검색광고 아이디가 "네이버 아이디:naver" 형식의 네이버 아이디였다면, 이번에 통합회원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로그인 후 약관 동의만 하면 새로운 통합 광고주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정 관리' 메뉴에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을 모두 확인할 수 있고, 즐겨찾기 설정을 통해 메인 페이지에서 계정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에는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을 못하나요?
A. 네. 통합 광고주센터 오픈 시 '네이버 아이디'로 통합되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검색광고 아이디는 로그인을 할 수 없습니다. 통합 광고주센터는 광고를 관리하는 시스템/플랫폼이 아니고, '통합 계정을 관리하는 서비스'로 광고 관리에 변화는 전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검색광고 아이디로 가입한 광고주님은 지금처럼 검색광고 홈(https://searchad.naver.com)을 사용해 주시고, 향후 대상 확대 적용 시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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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관심사,업종,지역 타겟팅 변동사항 안내(12/7)

 안녕하세요.카카오모먼트 관심사,업종,지역 타겟팅 변동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 참고부탁드립니다. ■ 적용일정 : 2023년 12월 7일 (목)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1. 카테고리 타겟팅 > 신규 관심사/업종 카테고리 추가 - 아래와 같은 신규 관심사/업종 카테고리가 추가됩니다. 업종/관심사적용사항카테고리명ID 관심사  신규 추가 음식 - 동남아식I1614교육 - 어학 - 영어I050201교육 - 어학 - 중국어I050202교육 - 어학 - 일본어I050203여행 - 해외여행 - 호주I140209야외활동/레저 - 러닝/마라톤I2309건강-명상/심리케어I0209업종신규 추가 쇼핑몰 - 전문몰 - 아동/유아용품 - 장난감/레고P10210802생활/편의서비스 - 상담서비스 - 법률/세무/회계P151001 2. 데모그래픽 > 지역 타겟팅 변동  - 행정동 폐지 및 신설에 따른 지역 타겟팅 변동사항이 있습니다. - 변경전 지역을 타겟팅 하여 사용하고 있는 광고그룹은 12/7 기준 관리자정지되며, 오디언스는 삭제처리됩니다.   * 해당 내용은 대상 광고그룹/오디언스의 광고계정 마스터, 영업권 설정 마케터에게 EMS 발송이 되었습니다.  변경전-지역명변경전 ID변경후 지역명 변경후 ID 경기 양주시 회천4동 B7220A151경기 양주시 옥정1동B7220A153경기 양주시 옥정2동B7220A154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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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카카오스타일] 등록형_스토어 배송비 관리 임시 페이지 종료 안내

23년 8월에 론칭된 상품 별 배송비 기능과 관련하여 셀링툴 연동작업이 완료되어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 별 배송비 공지 보러 가기)■ 셀링툴- 파트너센터 임시 페이지 지원 종료카카오스타일과 연동 중인 전체 셀링툴의 상품 별 배송비 대응이 완료되었습니다. 따라서, 적용 기간 동안 임시적으로 제공했던 배송비 정보 관리 페이지의 이용이 종료 됩니다.임시 페이지란? 순차적인 연동 작업 기간 동안 셀링툴로 관리하는 등록형 상품의 배송비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임시 기능을 제공했습니다.임시 페이지: 파트너센터 > 스토어 관리 > 스토어 정보 > 상품/주문 API > 배송비 정보 등록/관리 배너이용 종료일: 2024년 1월 4일■ 셀링툴 - 배송비 정보 입력 앞으로 셀링툴을 통해 관리하시는 상품은, 셀링툴의 상품 등록/수정 화면 > 배송비를 입력하여 전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2024년 1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

안녕하세요. 2024년 1월 카드사별 할부 혜택을 안내드립니다. 카드사에 따라 할부 혜택이 다르게 적용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조건 : 5만원 이상 결제 시 (현대카드 제외)- 적용 제외 : 체크 / 법인 / 선불 / 충전 / 기프트 카드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상품형, 카탈로그형 가격 표기 변경 안내

2024년 1월 4일 (목), 아래의 대상 적용 범위에서 상품형/카탈로그형의 가격 표기가 변경될 예정입니다.쇼핑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 2024년 1월 4일 (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범위- PC/모바일 통합검색: 검색결과, 반응형(반응형 브릿지, FOR YOU 홈 포함), 맞춤형 블록- PC/모바일 쇼핑검색: 검색결과, 반응형(반응형 브릿지, FOR YOU 홈 포함), 찜 추천, 내 관심상품, 세그먼트 블록- PC/모바일 카탈로그 페이지: 카탈로그 추천, 찜 추천■ 변경 내용- 쇼핑몰 상품형: [배송비 제외가 + 배송비] 표시- 제품 카탈로그형: [최저 배송비 포함가 + 배송비 포함] 표시■ 변경 상세 ※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광고 내 가격 표기에 대한 변경 사항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카탈로그 페이지 진입 시, '배송비' 필터가 기본적으로 ON 선택된 상태로 표시되며 각 판매처의 가격 역시 배송비 포함가로 표시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통합검색 영역 순위 노출 전체 적용 안내

오는 2024년 1월 11일(목)부터 플레이스광고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의 모든 키워드에서 순위 노출이 적용됩니다. 통합검색 영역은 검색량이 많고 클릭률이 높은 지면으로영역 상단에 위치할수록 내 가게와 연관이 높은 트래픽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입찰 전략을 통해 내 가게에 관심 있을 만한 유저에게 노출될 확률을 높여보세요.   ■ 적용 일정 2024년 1월 11일 (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변경 내용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의 모든 키워드에서 입찰가와 품질지수에 의해 순위가 결정되며 차순위 입찰가를 바탕으로 광고비가 산정됩니다. 이때 광고주님께서 입찰한 금액을 초과하여 과금되지 않습니다.   ※ 알아두세요! - 그 외 영역(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PC 지도검색)에서는 랜덤 노출이 유지되며, 최저가 50원으로 과금됩니다. - 플레이스광고에서는 광고그룹 단위로 입찰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 기본 입찰가를 별도로 설정하지 않을 경우, 최저가인 50원으로 입찰에 참여하게 됩니다. 

[기타]

[지그재그] 휴면 광고주 프로모션 10만 포인트 + 30일 페이백 안내

지그재그 상품형 광고의 휴면 광고주 프로모션이 개편 되어 안내드립니다. 프로모션 대상    - 상품형 광고 중단 90일 이상 경과한 스토어 혜택 지급 조건    - 상품형 광고에 유상 광고비 10만원 이상 누적 집행 프로모션 혜택    - 휴면 : 상품형 광고 포인트 10만 + 유상 광고비 30%페이백 30일   (*프로모션 혜택은 지급 조건 달성 다음날 자동으로 적용 됩니다.) 대상 예시    - 상품형 광고를 중단한지 약 반년이 지났어요 (O)    - 상품형 광고를 중단한지 89일이 되었어요. (X)    - 상품형 광고 중단한지 90일이 넘었지만, 배너형 광고를 집행하고 있어요. (O) 내 스토어 프로모션 적용 여부 확인    - 프로모션 대상 스토어라면 파트너센터 [광고 관리] - [지그재그 광고] 메뉴 접근 시 아래와 같은 카드가 노출됩니다.    - 프로모션 카드에서 스토어의 유상 광고비 달성률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달성 다음날 자동으로 프로모션이 적용됩니다.  참고사항    - 휴면 광고주 프로모션은 지그재그 광고 중 상품형 광고에만 적용됩니다.    - 프로모션 조건 달성시 다음날 자동으로 무상포인트 지급과 페이백 기간이 적용됩니다.    - 프로모션 혜택으로 제공되는 무상포인트는 유효기간이 30일 입니다.    - 기한 내 미사용 포인트는 회수되며 다시 지급되지 않습니다.    - 유상광고비 페이백 30%는 최소 1만원 이상 집행시 적용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소재 노출 확대 안내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를 통해 사이트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2023년 12월부터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의 노출 가능 키워드가 테스트를 거쳐 지속적으로 확대됩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 노출 확대>     ■ 변경 일정  -  2023년 12월부터     ■ 변경 대상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     ■ 변경 배경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 오픈 이후 등록 비중이 확대되었으며, 확장 소재를 통해 더 많은 정보 전달이 가능해졌습니다.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 노출 확대를 통해 사이트에 대한 추가 이미지와 링크의 제공 범위를 넓히고 광고 효과를 상승시키고자 합니다.     ■ 변경 내용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의 성과에 따라 노출 가능한 키워드를 확대하는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 광고 성과 향상에 도움이 되는 키워드에는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가 노출됩니다.     ※ 알아두세요!   - 성인, 병/의원, 금용/보험 업종은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가 노출되는 키워드는 별도로 공지되지 않으며 광고 성과에 따라 노출 키워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의 노출은 다른 확장 소재와 동일하게 결정되며, 모바일 파워링크 확장 소재 노출 형태 도움말 참고 부탁드립니다.  

[11번가]

[11번가] 브랜딩광고 메인 지면 오픈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가장 많은 소비자가 방문하는 11번가 첫 화면 최상단에 합리적인 CPC 과금으로 대량 유입 확보가 가능한브랜딩광고 '메인 지면'이 신규로 오픈되어 안내 드립니다.■ 일정- 광고 등록 일자: 2023년 12월 5일 (화)- 광고 노출 일자: 2023년 12월 8일 (금)■ 대상 광고 : 브랜딩광고■ 노출 상세- 노출 영역 1) Mobile 홈 탭 메인 빌보드 영역 1구좌  2) Mobile 홈 탭 메인 상단 띠배너 영역 1구좌- 노출 유형 1) 메인 빌보드 영역 - 배너형 2) 메인 상단 띠배너 영역 - 동영상형/배너형/상품형- 광고 대상: 상품 상세 페이지/기획전/기타(프로모션 페이지, 플래그십 스토어)- 노출 예시:  ■ 참고 사항- 본 오픈 사항은 브랜딩광고 과금 방식과 동일합니다. 최소 입찰 시작가는 200원입니다.- 광고 만들기에서 [브랜딩광고] > [메인 지면] > [메인 빌보드 영역] 또는 [메인 상단 띠배너]를 선택해 광고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브랜딩광고 메인 지면 상세보기 관련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유저개인화 지면 영역 확장 안내(12/12)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 입니다.11번가 모바일 포커스클릭 유저개인화 지면에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 유저개인화 지면 광고 중이신 광고주님은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1. 반영일 : 2023년 12월 7일(목) 12월 12일(화)2. 광고상품 : 포커스클릭3. 노출지면 : 유저개인화 지면4. 노출영역 : 11번가 모바일 메인 > '매직리스팅' 탭   5. 노출내용 : '매직리스팅' 탭 내 상품 클릭 후 뒤로가기 시 추천 광고 최대 4개 노출6. 노출예시  7. 참고사항  1) '매직리스팅' 탭은 MY추천탭 전후 영역에 12/7 신규 오픈되며, 추후 위치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광고는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직진배송 판매가 정책 시행 일정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채널기획팀 입니다.직진 배송 판매 정책에 따른 상품 비노출 처리 시행 일정 (23년 12월 5일 > 24년 1월 초) 이 변경 됨을 안내 드립니다.파트너분들께서는 개편 된 노출 정책과 정식 시행 일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변경 시행 일자: 2024년 1월초 (추후 공지를 통해 정확한 시행일을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정책 공지사항 : [공지] 직진배송 판매가 정책 개편에 따른 상품 비 노출 기준 시행 안내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11번가]

[11번가] Goodbye 2023! 11번가 광고 Cheer up 이벤트!

​​   참여 기간 2023. 12. 04(월) ~ 2023. 12. 17(일)당첨자 발표 2023. 12. 18(월) - 광고 안내 사이트 게재    

[카카오]

[카카오] 12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안내

안녕하세요.카카오광고 운영자입니다. 12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를 안내드립니다.  23년의 마지막 달을 맞이하여, 파트너 여러분들의 비즈니스를 더욱 확장시키실 수 있도록 새로운 세미나를 다양하게 준비하였습니다. 카카오 실무자가 직접 안내하는 카카오비즈니스 서비스 활용법과, 외부 연사를 초대하여 최신 트렌드 및 인사이트를 공유드릴 예정입니다. 지난 성공사례 세미나 다시보기 서비스와 초보 사업자를 위한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과정 등 VOD 영상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으니 함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2월 세미나신청 바로가기                           [ 신규 세미나 (LIVE) ]     비즈보드 파헤치기    일평균 4,300만 명이 접속하는 카카오톡에서 내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해 안내합니다.   - 일시 : 12월 7일 (목), 16:00   - 신청링크 :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116    카카오톡 예약하기   톡으로 주문/상담/예약을 관리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입점 방법과 활용 사례와 함께 특별한 입점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 일시 : 12월 12일 (화), 16:00   - 신청링크 :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114   톡 체크아웃   카카오톡으로 회원가입 없이도 구매가 가능한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내 상품 판매를 쉽게 늘리는 전략을 확인하세요!   - 일시 : 12월 13일 (수), 14:00   - 신청링크 :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18   Z세대 트렌드 분석    대학내일 센터장이 직강하는 Z세대의 행태와 소비심리 분석 강의입니다.   트렌드를 주도하는 Z세대는 무엇에 열광하고, 민감하게 반응하는지 확인하세요!   - 일시 : 12월 14일 (목), 16:00   - 신청링크 :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117   Money Writing이 되는 카피 작성법    유명 라이팅 연사를 초대하여, 약 2,500여 개의 사례로 얻은 카피 인사이트를 공개합니다.   - 일시 : 12월 21일 (목), 16:00   - 신청링크 :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118    [ 신규 세미나 (VOD) ]      1. 성공 사례    LIVE로 진행된 성공사례 세미나를, 언제든지 VOD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번개장터 ㅣ https://bizseminar.kakao.com/curriculum/38   성분에디터 ㅣ https://bizseminar.kakao.com/curriculum/39   케어파트너 ㅣ https://bizseminar.kakao.com/curriculum/40    2. CO-UP 창업캠퍼스 예비창업자,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강의입니다. 세미나 수강하고 수료증과 무상캐시도 받아가세요!   카카오비즈니스 시작과 활용 ㅣ https://bizseminar.kakao.com/vod?keyword=14      12월 세미나 일정  전체 LIVE 세미나 확인하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전체 VOD 세미나 확인하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vod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비즈니스 파트너라면 누구나 손쉽게 무료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카카오비즈니스에 대한 유용한 정보와 광고효율을 높이는 전략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관련 문의 사항을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