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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오픈 (2023년 10월 11일)

하나의 네이버 아이디로 여러 광고 계정을 관리 네이버 통합 광고주 센터 회원가입부터 계정까지 한번에 생성할 수 있고,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을 통합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2023년 10월 11일(수) 하나의 네이버 아이디로 여러 광고 계정을 관리할 수 있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가 오픈됩니다.
새롭게 오픈하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는 네이버 아이디로 회원 아이디를 통합해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네이버 아이디:naver" 형식의 네이버 아이디로 검색광고에 회원 가입한 광고주님과 신규 광고주님들께 먼저 오픈합니다.
네이버 아이디 통합회원 전환 가능, 검색광고 아이디 통합회원 전용 불가(추후 제공)

통합 광고주센터는 광고를 관리하는 시스템(광고시스템 https://manage.searchad.naver.com)의 변화가 아닌 계정을 관리하는 서비스로,
검색광고 아이디로 가입하신 광고주님들에게는 변화가 없으며 추후 적용 시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기존에 검색광고 아이디로 가입한 광고주님은 변경없이 지금처럼 검색광고 홈(https://searchad.naver.com)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란?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는 네이버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를 통합 운영할 수 있는 계정 관리 서비스입니다.
그동안은 검색광고에 가입이 되어 있어도, 같은 네이버 광고지만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를 하고 싶으면 또 한 번 정보를 입력하고 가입을 따로 해야 했습니다.
이렇게 따로 가입한 아이디는 각각 관리해야 해서 불편하고, 무엇보다 광고의 효과를 통합으로 분석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새롭게 오픈하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는 "네이버 아이디"로 통합회원 가입부터 원하는 상품의 계정까지 한 번에 생성할 수 있고,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의 여러 계정을 한 곳에서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존 "네이버 아이디:naver" 형식의 네이버 아이디로 검색광고에 회원가입한 광고주님은 한 번의 약관 동의를 통해
번거로움 없이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회원"이 될 수 있으며,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도 쉽게 생성하고 통합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신규 광고주님은 지금 바로 "네이버 아이디"로 통합회원 가입부터 검색광고 뿐만 아니라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까지 한 번에 생성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의 계획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는 오픈 이후에도, 통합이기 때문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능들을 순치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지속적으로 광고주님들의 니즈를 파악하며 광고주님의 네이버 광고 성과 최대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오픈으로 네이버 광고 성과 최대화 - 네이버 아이디 하나로 광고 시작, 정보공유, 편의 기능 제공, 통합 성과 분석 제공, 통합 최적화 기능 제공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특징
#1 네이버 아이디로 한번에 가입과 계정 생성까지 OK 광고주 정보를 한번만 입력하시면, 검색광고 및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광고 계정을 동시에 생성하여 두 플랫폼에 모두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2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을 연결하여 한번에 관리!
#3 로그인 하면 내 계정 목록이 한눈에! 고나리하고 싶은 계정을 선택해서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으로 바로 이동!
확인하세요!

기존 검색광고시스템의 명칭이 '광고플랫폼'으로 변경되고 아래와 같은 변화가 있습니다.


  • 1) 앞으로 검색광고는 '네이버 아이디'로만 통합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검색광고는 '네이버 아이디' 로만 통합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 2) 검색광고시스템/플랫폼에서 광고 계정 숫자 ID 노출

    기존에는 접근한 계정 이름(내 계정 또는 권한을 받아 접속한 계정)만 노출됐던 로그인 영역에, 광고 계정 숫자 ID가 함께 노출됩니다.
    또한 로그아웃 영역에 로그인한 회원 ID도 광고주님의 편의을 위해 함께 노출됩니다.

    기존 - 접근한 계정 이름만 노출, 변경 - 광고 계쩡 숫자 ID(로그인 접속 권한) 함께 노출

  • 3) 광고시스템 명칭이 '광고플랫폼'으로 변경
    광고시스템 명칭 '광고플랫폼' 으로 변경

  • 4) 검색광고시스템/플랫폼에서 '통합 광고주센터' 이동 경로 추가
    검색광고 시스템/플랫폼에서 '통합 광고주센터' 이동 경로 추가
FAQ
Q. 통합 광고주센터가 오픈되면 앞으로는 검색광고 아이디로 가입을 못하나요?
A. 네. 신규로 가입하는 광고주님들은 통합으로 계정을 관리하고 향후 광고 시너지 효과를 제공받기 위해서, 앞으로는 "네이버 아이디"로만 통합회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Q. 기존에 동일한 네이버 아이디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를 각각 따로 가입했는데요. 그러면 제가 두 개를 합쳐야 하나요?
A. 기존에 검색광고 아이디가 "네이버 아이디:naver" 형식의 네이버 아이디였다면, 이번에 통합회원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로그인 후 약관 동의만 하면 새로운 통합 광고주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정 관리' 메뉴에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을 모두 확인할 수 있고, 즐겨찾기 설정을 통해 메인 페이지에서 계정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에는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을 못하나요?
A. 네. 통합 광고주센터 오픈 시 '네이버 아이디'로 통합되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검색광고 아이디는 로그인을 할 수 없습니다. 통합 광고주센터는 광고를 관리하는 시스템/플랫폼이 아니고, '통합 계정을 관리하는 서비스'로 광고 관리에 변화는 전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검색광고 아이디로 가입한 광고주님은 지금처럼 검색광고 홈(https://searchad.naver.com)을 사용해 주시고, 향후 대상 확대 적용 시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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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카카오맵 WEB 지면 노출 게재지면 변경사항 안내 (11/30)

안녕하세요.  11/30(목), 카카오 맵 WEB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의 카카오모먼트 게재지면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적용일 : 2023년 11월 30일(월)  ■ 적용 사항 1. 카카오맵 WEB 노출지면의 게재지면 변경- 기존 '다음'에서 '카카오서비스'로 변경됩니다.- 카카오맵 WEB 지면 (모바일 및 PC)에 광고 노출을 원할 경우, 게재지면을 '카카오서비스'로 선택해야 합니다.- 기존 '다음'을 선택하여 광고를 노출 중이던 광고그룹도 동일 적용되므로, 카카오맵 WEB 지면에 광고 노출을 원할 경우 '카카오서비스'로 게재지면 변경이 필요합니다. 2. 적용 광고 유형- '카카오비즈보드 / 디스플레이' 광고 유형에서 '카카오서비스' 게재지면 선택 시, '카카오맵'에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 참고사항- 광고 노출 위치는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별도 공지하지 않습니다. -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 서비스, 네트워크 게재지면 하위의 서비스별로 리포트가 구분되지 않습니다.- 카카오서비스로 안내하는 광고지면은 대표 지면 위주로 안내하며, 일부 안내되지 않은 광고 지면이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관련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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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2023년 12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

안녕하세요.  2023년 12월 카드사별 할부 혜택을 안내드립니다. 카드사에 따라 할부 혜택이 다르게 적용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조건 : 5만원 이상 결제 시 (현대카드 제외)- 적용 제외 : 체크 / 법인 / 선불 / 충전 / 기프트 카드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홍보문구', '서브링크' 확장 소재 UI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2023년 12월 7일 (목), 네이버 모바일/PC 통합검색 및 PC 탭 검색 영역의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UI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홍보문구', '서브링크' 확장 소재 UI 변경 안내> ■ 적용 일정 - 2023년 12월 7일 (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범위- 상품 : 파워링크- 영역 : 모바일/PC 통합검색 영역, PC VIEW탭 검색, PC 지식iN탭 검색   ■ 변경 내용- 2023년 10월 19일 (목) ~ 10월 26일 (목)에 테스트했던 홍보문구, 서브링크 확장 소재 UI 변경이 적용됩니다. 네이버 광고상품별 노출 UI 변경 적용 및 테스트 안내 >- 홍보문구가 클릭 및 과금 영역으로 추가되며, 클릭 시 소재에 설정된 연결 URL으로 랜딩됩니다. - 홍보문구의 클릭 수는 소재로 집계되며, 별도 URL 설정과 클릭 집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될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노출 화면] - 홍보문구 확장 소재의 형태가 변경됩니다.  [PC 통합검색/탭 검색 영역 노출 화면]- 홍보문구, 서브링크 확장 소재의 형태가 변경됩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병의원 업종 질병명 키워드 등록 안내

안녕하세요. 2023년 12월 7일 (목)부터 플레이스에서 질병명 및 국가건강검진 키워드에 대하여 병의원 검색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에 따라 질병명 검색 결과는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질병명 정보로 등록한 키워드에 대해서만 검색에 노출되며,  질병명 등록 없이 기존의 대표키워드, 광고태그로만 질병명 관련 키워드를 입력한 경우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운영 중이신 병의원이 질병명 검색에 잘 노출될 수 있도록 플레이스 공지 내 사전 업데이트 방법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플레이스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플레이스 질병명 검색 서비스 제공에 따른 플레이스 광고 병의원 업종 질병명 키워드 등록 안내> ■ 일정 - 2023년 12월 7일 (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 검색  ■ 내용 - 플레이스 서비스에서 질병명 및 국가건강검진 키워드에 대하여 병의원 검색 결과를 제공합니다. - 질병명 검색 결과는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질병명 정보로 등록한 키워드에 대해서만 검색에 노출됩니다.  ※ 알아두세요!   - 스마트플레이스 내 [질병명 정보]를 업데이트 하지 않은 경우 대표키워드, 광고태그에 관련 키워드가 있어도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 광고 품질 및 이용자의 검색 품질을 위해 일반 플레이스 결과가 나오는 키워드일지라도, 검색량 및 탐색 의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광고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쇼핑검색 모바일 지면 신규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이 2023년 12월 7일 (목)부터 쇼핑검색 모바일 지면 '중단' 영역에 광고 전용 블록 형태로 신규 노출됩니다.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 : 2023년 12월 7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지면 : 모바일 쇼핑검색 ■ 상세 내용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중단’에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를 운영 및 등록한 소재에 한정하여 광고 전용 블록 노출  *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기존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의 최상단 및 하단에 노출되는 쇼핑 브랜드형 광고와는 별개의 광고 블록으로, 쇼핑검색 지면 중단에 노출되는 광고 전용 블록입니다.- 해당 광고 블록에서는 상단노출가능 입찰가와 관계없이 이용자에게 브랜드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가 세팅된 광고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노출 위치·  리스트뷰 : 광고를 제외한 6번째 일반 상품 다음·  이미지뷰 : 광고를 포함한 12번째 상품 다음- 쇼핑 브랜드형 키워드 유형 중 '일반 키워드'에 한정하여 광고가 노출됩니다. - 광고는 키워드별로 최대 6개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의 노출 지면 확대로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본 신규 지면은 <네이버 쇼핑검색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 -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광고플랫폼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네이버 쇼핑검색 - 모바일> 매체를 OFF 설정 시, 기존 쇼핑 브랜드형 최상단 및 하단 광고도 노출이 제한됩니다.- 기존 쇼핑 브랜드형 광고와 동일하게, 개별 광고 클릭 시 해당 광고의 랜딩 페이지로 연결됩니다.참고 링크-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확장 소재 만들기 : 도움말 보러가기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2/6) - '다음 - PC/모바일'

안녕하세요.2023년 12월 6일 (수), '다음 - PC/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3년 12월 6일 (수)                (* 초기 10% 가량의 노출량을 시작으로, 이후 40~50%선으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량 점진 확대)■ 적용 내용 : '다음 - PC/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다음 - PC/모바일 l https://www.daum.net, https://m.daum.net- 매체 소개 : 대한민국 포털사이트. 검색, 뉴스, 커뮤니티,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통합검색 페이지 상단 최대 10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 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3년 12월 6일 (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3년 11월 29일 (수)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 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기타]

[에이블리] 에이블리 광고 Basic Course 12월 과정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에이블리 광고 Basic Course> 12월 과정이 오픈되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Part1 과정 : 신규 광고주 전용 + 캠페인 등록 실습 (비즈포인트 11만원 지급)Part2 과정 : 광고 성과 분석 & 광고 개선하기참여 마켓 대상 비즈포인트 지급!자세한 내용은 광고 플레이북 내 설명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교육 더 자세히 알아보기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11번가 파트너사 신규 추가 - 홈쇼핑모아

안녕하세요.포커스클릭 신규 파트너사로 '홈쇼핑모아'가 추가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1. 반영일 : 2023년 12월 4일(월) 2. 광고상품 : 포커스클릭 3. 노출영역  ㄴ 키워드 검색결과 내 3~10개 광고 노출4. 노출예시 5. 참고사항   ㄴ 노출 반영은 12월 4일(월) 오전 10시 이후 적용되며, 같은날 오전 9시부터 파트너 매체 설정 및 제외가 가능합니다.  ㄴ 포커스클릭 > 그룹전략설정 > 노출 영역 개별 설정 "설정" > 노출매체 "11번가 파트너" 에서 파트너사 매체 선택/제외가 가능합니다.영역 확대 관련 문의는 1544-1853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마이픽쿠폰 적용 상품 범위 확대 안내

 안녕하세요.현재 파트너센터에서 발행하시는 마이픽 쿠폰의 적용 대상 상품이 직진배송 상품까지 확대되어 안내 드립니다.✅ 적용 범위:• 기존: 마이픽 쿠폰은 스토어배송 상품에만 적용 가능• 변경: 마이픽 쿠폰은 직진배송 상품을 포함한 스토어의 전상품에 적용 가능✅ 적용 시점:• 2023년 11월 4주차에 생성된 쿠폰 부터 (11/27일 노출건부터)※ 기존에 발행하던 쿠폰의 적용 범위는 변경되지 않으며, 적용 시점으로부터 신규로 쿠폰을 생성하는 경우에만 직진배송 상품을 포함한 스토어의 전상품에 쿠폰 적용이 가능합니다.추가적인 문의가 있으실 경우,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카카오]

[카카오스타일] 주문 내역 엑셀 다운로드 방식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파트너센터 [주문관리]의 실시간 엑셀 다운로드 방식 변경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변경 사항: [주문관리] 항목의 메뉴에서 엑셀다운 시, 선택한 주문건 개수가 500건 이상일 경우 파일 URL이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500건 이하일 경우 파일을 즉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은 접속한 사용자의 이메일 (로그인한 계정)으로 발송됩니다.변경 사유:많은 주문건을 실시간 다운로드 할 경우, 데이터 과부화로인한 불편함을 방지하고, 원활한 주문 관리를 위한 일시적인 방식 변경이니 너른 양해 부탁 드립니다.관련하여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1544-1853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비즈보드 구 사이즈(1029x222) 노출 지원 종료 안내 (12/27 예정)

안녕하세요.  12/27(수), 카카오 비즈보드 구 사이즈(1029x222) 소재의 노출 지원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구 사이즈(1029x222) 소재의 노출 지원 종료에 따라, 카카오 매체 내 카카오 비즈보드는 12/27(수)부터 신규 사이즈(1029x258)의 소재만 노출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적용일 : 2023년 12월 27일(수)  ■ 적용 사항 - 구 사이즈(1029x222) 노출 지원 종료1) 1029×222 사이즈 소재를 운영 중이신 경우 1029x258 사이즈로 신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2) 1029×222 사이즈 소재는 12/27(수) 부터 카카오 매체 내에서 광고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 참고사항- 카카오 비즈보드 소재 사이즈 변경에 대한 공지는 아래의 바로가기에서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2/21(화) 카카오 비즈보드 소재 사이즈 변경 공지 - 바로가기- 카카오 매체 외 매체에서의 구사이즈(1029x222) 소재 노출 지원은 별도 공지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톡 뷰 서비스 종료에 따른 스폰서드 보드 제공 종료 안내 (11/30)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뷰 서비스 종료에 따라 스폰서드 보드 제공도 종료될 예정입니다. ☞ 카카오톡 뷰 서비스 종료 공지모먼트에서 집행 중인 스폰서드 보드 생성 및 수정 등 기능들 또한 모두 종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먼트 스폰서드 보드 종료 안내] ◼︎ 적용일 1차:  2023년 11월 30일 (목) 예정2차:  2024년 1월 말 예정 (구체적인 일정은 12월 내 해당 공지 업데이트 예정)  ◼︎ 적용 사항 1차 적용사항- 캠페인 유형 ‘스폰서드 보드' 제거- 스폰서드 보드 캠페인/광고그룹/소재 생성, 수정, 복사 불가  - 카카오모먼트 Open API 가이드 스폰서드 보드(SPONSORED_BOARD) 관련 내용 제거 (조회 가능) 2차 적용사항- 대시보드, 보고서 > 스폰서드 보드 관련 필터 제거 - 캠페인 유형: 스폰서드 보드- 소재 유형: 서비스 > 콘텐츠  - 소재 지표: 보드 지표 - 스폰서드 보드 캠페인 단위 관리자 정지 처리- 스폰서드 보드 소재 미리보기 제공 불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