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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1) - '디미토리-PC/모바일'
안녕하세요. 2023년 11월 1일(수), '디미토리-PC/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3년 11월 1일(수)■ 적용 내용 : - '디미토리-PC/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디미토리-PC/모바일 l https://www.dmitory.com- 매체 소개 : 여성 전용 주제별 커뮤니티 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게시글 페이지 최대 3개, 리스트 페이지 최대 2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 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3년 10월 25일(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3년 10월 25일(수)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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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A] 결제(빌링, 네이버페이) 시스템 점검에 따른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영향 안내 (10/21)
결제(빌링, 네이버페이) 시스템 점검에 따른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영향 안내 (10/21 토요일) 2023년 10월 21일(토) 새벽 2~6시, ‘결제(빌링, 네이버페이) 시스템 점검’이 예정되어 있어 사전 공유드립니다.해당 시간 동안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랜딩 광고의 노출이 일시 중단되며, 네이버페이 및 계좌/카드 사용이 불가할 예정입니다. 광고주께서는 하기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점검 내용1) 기 간 : 2023년 10월 21일(토) 02:00 ~ 06:00 (약 4시간) (※ 내부 사정에 의해 점검 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2) 내 용 : 결제 인프라 안정화 및 개선을 위한 네이버페이/빌링 시스템 점검 (네이버페이 전체 서비스 이용제한. 계좌거래 및 카드 결제/등록/취소 불가) ■ 광고 영향 1) 영향 내용- 집행 중인 광고 소재의 캠페인 목적이 ‘카탈로그 판매’ 및 ‘쇼핑 프로모션’ 인 경우, 소재 랜딩 URL에 아래 도메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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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지역 타겟팅 기능 제공 안내
2023년 10월 18일(수)부터 쇼핑검색광고 지역 타겟팅 기능이 제공됩니다.광고 노출 대상 지역을 관리하시고, 광고 효율을 높여보세요.■ 일정 - 2023년 10월 18일(수) ■ 내용 - 쇼핑검색 캠페인 > 광고그룹 > 타겟팅 탭 추가 > '지역' 메뉴 추가 - 광고 노출 제외 지역 설정 기능 제공 광고주님이 특정 지역에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 경우, '지역 타겟팅 변경' 클릭 후 광고 노출 제외 지역을 이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외 지역에 광고 노출 제한이 필요할 경우, ‘대한민국 외’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옵션에서 선택된 지역은 우측 지도상에 표시됩니다. 기본 설정은 광고 노출 제외 지역 ‘없음’ 입니다. (모든 지역 노출) 노출 제외 지역 설정 후 ‘모든 지역’으로 광고 노출을 다시 확대하고 싶은 경우, 등록된 지역 타겟팅을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쇼핑검색광고 지역 타겟팅에서는 지역별 입찰 가중치 설정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관심 지역’기준으로 노출이 제외되며, 이는 사용자가 위치하거나 관심을 보인 지역으로 사용자의 ‘거주지’ 또는 ‘상품 배송지’ 기준이 아닙니다.- 지역 전략은 기술적 특성으로 인하여 100% 정확도를 보장하지 못하며, 경우에 따라 노출을 제외한 지역에도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지역 옵션 ‘국내-상세위치 확인 불가’는, 기술적으로 대한민국에 위치하는 이용자인 것은 확인 가능하지만, 시/도, 시/군/구, 읍/면/동의 상세 위치에 대한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입니다. - 노출 제외 지역은 최대 10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지역 타겟팅 수정의 경우, 반영에 최대 1시간 소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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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을 통합으로 관리하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오픈
새롭게 오픈하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를 소개합니다.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는 네이버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를 통합 운영할 수 있는 계정관리 서비스입니다.네이버 아이디로 한 번에 가입하고, 동시에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까지 완성!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후 광고주 정보를 한 번만 입력하면, 회원가입부터 검색광고 및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의 광고 계정까지 한 번에 쉽게 가입이 완료됩니다.이후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에서 원하는 계정을 선택하고 광고별 플랫폼에서 검색광고 및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모두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광고 계정’이란?광고를 집행하기 위한 단위로 광고 운영을 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광고 계정 생성이 필요합니다.광고 계정 생성 및 운영은 본인의 사업 및 서비스를 광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업자 또는 개인을 구분하여 생성합니다. 광고 계정은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개별로 생성되어 입력하신 이름과 고유한 광고 계정 ID(번호)를 자동으로 받게 되며,광고 집행은 각 플랫폼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스광고 계정을 여러 개 연결하여 한 번에 관리!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에는 회원 아이디에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을 여러 개 연결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또한 운영 중인 광고 계정이 많은 경우, '관리 계정'을 생성한 후 광고 계정을 연동하여 쉽고 편리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관리 계정'이란?“광고 계정” 별로 “회원”의 접근 및 관리 권한 등을 설정할 수 있고, 복수의 “광고 계정”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설정된 단위입니다.'관리 계정'은 한 곳에서 쉽게 광고를 조회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기능으로, 광고 계정이 수십 개 이상인 경우에 사용을 권장합니다.관리 계정에 연결된 광고 계정을 선택하여 동일하게 각 플랫폼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내 계정 목록을 한눈에 확인하고, 관리하고 싶은 계정은 '즐겨찾기'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플랫폼으로 이동하여 관리!확인하세요!통합 광고주센터 오픈 후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신규 가입은 '네이버 아이디'를 통한 통합 회원으로 가입이 됩니다.(기존 검색광고 전용 아이디로는 신규 가입이 불가합니다.)FAQ Q. 관리 계정을 모두 만들어야 하나요?A. 아닙니다. 관리 계정은 운영 중인 광고 계정이 수십 개 이상으로 많아서 묶음 단위의 관리가 더 효율적일 경우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관리 계정을 만들지 않아도 많이 사용하는 광고 계정을 '즐겨찾기'에 등록하면, 통합 광고주센터 첫 화면에서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Q. 기존에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를 서로 다른 네이버 아이디로 이용했는데 하나의 네이버 아이디로 통합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2개의 네이버 아이디를 1개의 네이버 아이디로 합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에서 광고 계정 멤버 및 결제 담당자 변경을 통해1개의 네이버 아이디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검색광고에서 사용 중인 네이버 아이디를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의 멤버로 초대하고,(기존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에서 사용 중인 네이버 아이디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설정되어 있다면)검색광고에서 사용 중인 네이버 아이디 회원에게 결제 담당자 위임 처리도 진행해 주세요. 단, 멤버 초대는 승인까지 진행해야 완료 처리되며, 결제 담당자 위임은 해당 회원이 '마스터' 멤버일 경우에만 진행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