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콘텐츠검색광고 상품이 성과 향상을 위한 테스트로
2023년 9월 21일부터 28일까지 1주일간 노출 UI를 변경하는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콘텐츠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파워컨텐츠 노출 UI 변경 테스트>
■ 일정 : 2023년 9월 21일(목) ~ 9월 28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지면 : PC/모바일 스마트블록 브랜드콘텐츠 영역, VIEW 영역 일부 트래픽
■ 내용
모바일 스마트블록, VIEW 지면
- 노출 썸네일 이미지 크기 확대, 모서리 둥글게 변경
- 이미지 강조형으로 노출되는 복수의 썸네일 최대 개수 11개에서 3~5개로 변경 (디바이스 따라 노출 개수 상이함)
- 광고 마크 색상 변경
<모바일 스마트블록/VIEW 영역 노출 화면 변경 예시>
PC 스마트블록, VIEW 지면
- 노출 썸네일 이미지 형태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변경
- 썸네일 이미지 높이 확대, 모서리 둥글게 변경
- 이미지 강조형으로 노출되는 복수의 썸네일 최대 11개에서 5개로 변경
- 광고 마크 형태 및 위치 변경
<PC 스마트블록/VIEW 영역 노출 화면 변경 예시>
PC 스마트블록/VIEW 지면의 경우 기본 썸네일 이미지가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노출UI 테스트는 실 적용을 고려한 성과 향상을 위한 테스트이며, 최종 적용 일정 및 확정 사항은 별도의 공지를 통해 추후 안내 예정입니다.
※ 알아두세요!
- 본 변경 사항은 UI 변경에 해당하며, 광고 등록 방법, 과금 기준 등 기타 소재 운영에 대한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광고주분들이 기존에 PC/모바일 파워컨텐츠 노출용으로 입력해주신 소재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 ‘이미지 강조형’ 노출 조건은 변경되지 않으며, 노출 시 최대로 노출되는 이미지의 개수만 변경됩니다.
- 실 적용 시 PC 스마트블록/VIEW 지면에서 기본 썸네일 이미지가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변경 적용될 예정입니다.
특히 PC 지면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의료 분야 광고주의 경우,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