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카카오

[카카오 모먼트] 플랫폼 기능 개선 및 변경 사항 안내 (2/24)

2/24(목)에 적용된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개선 및 변경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플랫폼 기능 개선 및 변경사항 적용 안내]

 

 ■ 적용일 : 2022년 2월 24일 (목) - 적용 완료

 

 ■ 적용 사항 

1. 지역 타게팅 동 단위(동/읍/면) 확장

 기존 행정구역의 시/도, 시/군/구까지만 지원하던 지역 타게팅이 동 단위(동/읍/면)까지 확장되어, 사용자가 가장 많이 방문한 지역을 동 단위(동/읍/면)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적용 대상 

 광고 유형

 광고 목표

 카카오비즈보드

 방문/전환

 디스플레이

 방문/전환 

 카카오톡 채널

 도달 

 동영상

 조회 

 스폰서드 보드

 방문 

  

2) 상세 정책 

 구분

 상세 정책

 설정 경로

 광고그룹/오디언스 관리 > 데모그래픽 > 지역 > 행정구역

 광고그룹 당 지역 타게팅 최대 설정 개수

 최대 1,000개

 행정구역별 모수 설정 정책

 모수는 설정한 행정구역 전체의 합집합

 행정구역 단계별 동시 선택 정책

 행정구역 단계별 동시 선택 가능

 ㄴ(예시) '인천광역시' & '서울특별시>강남구' & '경기도>고양시 덕양구>관산동' 동시 선택 가능

 

 (1) 1단계 : 시/도 

 (2) 2단계 : 시/군/구

 (3) 3단계 : 동/읍/면  

 

3) 행정구역 타게팅 설정 예시 화면 

버튼 선택을 통해 시/도에 속해있는 시/군/구, 동/읍/면을 선택할 수 있으며, 타게팅을 원하는 행정구역 이름을 직접 검색도 가능합니다. 

   

※ 참고사항

행정구역 상 변동(분동, 합동, 말소 등)이 발생한 행정구역을 타게팅한 광고그룹의 경우 타겟 모수 등에 영향이 있을 수 있어 광고그룹 관리자 정지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변동사항 발생 시 사전에 공지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 메시지 소재 동영상 업로드 개선 및 지표 제공

동영상을 첨부한 메시지 소재를 발송하는 광고 사례가 점차 증가하고 있어 관련 사용성 개선이 진행되었습니다.

기존 카카오TV를 통해서만 동영상 소재를 업로드할 수 있었던 방식에서 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 동영상을 직접 업로드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별도로 제공하지 않았던 동영상 지표도 집계하여 동영상 성과를 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적용 대상 : 카카오톡 채널 X 도달 

 

2) '메시지 > 소재 영역' 동영상 업로드 기능 개선 

기존 개별 카카오TV 채널에 업로드한 동영상을 메시지 소재에 연동하는 방식에서 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 동영상을 직접 업로드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브랜드의 카카오TV 채널을 별도로 운영하지 않을 경우, 간편하게 동영상을 메시지 소재용으로만 업로드하여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업로드 기능 예시

  

3) 동영상 업로드 방식에 따른 소재 상세 정책 비교 

 구분

 내용

 카카오TV

 동영상 직접 업로드

 영상

 포맷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 형식 지원

 AVI, FLV, MP4 권장

 용량 

 4GB

 1GB

 사이즈/비율 

 16:9(권장)

 16:9(권장)

 영상 길이

 -

 3초 이상

 썸네일 이미지

 고정 설정값

 자동 추출된 6개 썸네일 중 선택 가능 

자동 추출한 미리보기 썸네일 자동 지정

 맞춤 썸네일

 등록 기능 제공

 - 맞춤 썸네일 등록 가능

 포맷

 - JPG/JPEG/PNG
 사이즈 - 

 1280X720 (권장)

 용량

 - 

 500KB

 영상 제목

 영상 이름 자동 저장(최대 60자)

 - 영상 이름 자동 저장(최대 45자)

 - 영상 제목 직접 입력 가능하도록 개선

 업로드 카카오TV 채널

 내 채널 / 마스터 채널 리스트에서 선택 가능

 카카오모먼트 공용 채널에 업로드(선택 불가)

 영상 공개 여부

공개/비공개 선택 가능

 메시지 발송 전 : 비공개 & 미리보기로만 확인 가능

 메시지 발송 후 : 링크 & 미리보기 확인 가능

 ※ 해당 영상의 링크를 소유할 경우 메시지 발송 후 공개된 링크로 영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테스트 메시지에서 

 동영상 재생 확인 가능 여부

테스트 메시지를 수신하는 카카오톡의 카카오 계정과 동영상이 업로드되는 카카오TV의 카카오계정이 일치할 경우에만 동영상 재생 

(그 외 모두 비공개된 영상으로 확인)

 테스트 메시지에서 동영상 재생 불가 (비공개된 영상으로 확인)

 동영상 재생 확인은 소재 미리보기를 통해서만 가능

 

4) '소재 라이브러리 > 최근 사용한 동영상' 상세 정책 

 ① '최근 사용한 동영상'은 동영상 광고 유형에서 사용한 이력이 있는 동영상 소재가 노출되며, 해당 소재를 활용하여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② '최근 사용한 동영상'에는 카카오톡 채널 광고 유형에서 사용한 이력이 있는 동영상 소재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③ 메시지 소재에서 첨부하는 영상은 카카오TV "카카오 광고" 채널에 일부 공개 상태로 업로드되며, 해당 영상의 링크를 소유하거나 광고 소재를 통해서만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메시지 발송 전 : 비공개 & 미리보기로만 확인 가능

    - 메시지 발송 후 : 링크 & 미리보고리 확인 가능

 ④ 기존 카카오TV 연동 방식으로 업로드한 동영상은 '소재 라이브러리'에 저장 및 '최근 사용한 동영상'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5) 동영상 재생 지표 

별도로 제공하지 않았던 동영상 지표를 수집하여 동영상 성과를 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 지표는 2/24(목) 개선 작업 이후 발송되는 메시지부터 영상 소재의 지표가 수집됩니다.

 

 ① 재생 상황별 동영상 지표 수집 

 구분

 수집 여부 

 브랜드 카카오톡 채널 채팅방

 Y

 채팅방에 메시지 공유 시

 N

  

 ② 집계 지표 

 분류

 지표

 설명

 비고

 발송 지표

 전체 재생수

전체 메시지 소재 유형에 동영상이 재생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재생당 비용

비용을 메시지 전체 재생수로 나눈 값을 의미합니다.

(비용/전체 재생수)

 

 메시지 지표

 동영상 재생수

기본 텍스트형 및 와이드 이미지형에 추가된 동영상이 재생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재생 타입(자동/클릭)과 무관하게 영상 재생 시작을 기준

 동영상 N초 재생수

기본 텍스트형 및 와이드 이미지형에 동영상이 N초 재생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 N초 : 3, 5, 10, 15, 30, 60초

N은 영상 시작 시점을 기준으로 영상의 길이를 기준

 리스트n 동영상 재생수

와이드 리스트형 메시지의 리스트n 영역에 추가된 동영상이 재생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 리스트N : 리스트 1~4

재생 타입(자동/클릭)과 무관하게 영상 재생 시작을 기준

 리스트n 동영상 N초 재생수

와이드 리스트형 메시지의 리스트n 영역에 추가된 동영상이 N초 재생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 리스트N : 리스트 1~4

 ※ N초 : 3, 5, 10, 15, 30, 60초

N은 영상 시작 시점을 기준으로 영상의 길이를 기준

 ※ 실제 재생하지 않고 스킵하여 지나간 초수는 재생지표로 집계되지 않습니다. 

  (예시) 30초 길이의 영상 기준, 3초까지 재생 후 15초로 프로그레스바를 옮겼을 경우, 재생 / 3초 재생 / 15초 재생만 집계됩니다. (5초 / 10초 재생은 미집계)

 ※ 지표는 카카오톡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디바이스에서만 수집됩니다. (카카오톡 v9.7.0 이상)  

  AOS, iOS 모두 점진 배포되어 업데이트율이 낮은 배포 초기에는 지표가 실제 재생수보다 낮게 보일 수 있습니다. 

  

 

3. '카카오 싱크 가입자' 타게팅 '카카오 로그인 이용자'로 명칭 변경

카카오 디벨로퍼스 앱을 통해 카카오 로그인을 적용해둔 사업자의 경우,

카카오 싱크를 연동하지 않았더라도 카카오 로그인 적용을 통한 로그인 및 가입 대상도 '카카오 싱크 가입자'에 모수가 포함되어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카카오 싱크 가입자가 아닌 사업자의 경우 혼선이 있을 수 있어 타겟명이 '카카오 로그인 이용자'로 변경됩니다.

  

1) 적용 위치

- 광고그룹 만들기/수정 > 맞춤타겟 > 카카오 사용자

- 오디언스 만들기/수정 > 맞춤타겟 > 카카오 사용자

 

2) 명칭 변경 

 AS-IS

 TO-BE

 카카오 싱크 가입자

 카카오 로그인 이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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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GFA] 디스플레이광고 품질 관리 관련 기준 변경 적용

네이버의 서비스 품질 및 이용자의 불만 사항들을 일부 해결하기 위해지속적으로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에 대한 품질을 강화하고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서비스 품질 이슈에 대해서 최근 이용자 문의 접수된 일부 사항에 대해서 기준을 변경하고자 합니다.아래 사항들에 대해서는 2025년 06월 04일(수요일) 신규 및 기존 통과 처리된 광고에 대해서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아래 변경 사항에 대해서 참고를 부탁드리며,광고 노출에 이슈가 발생되지 않도록 미리 변경 사항을 적용하여 광고를 집행 부탁드립니다.​​[적용 일정]1) 신규 인입 광고 소재 : 2025.06.04(수)2) 이미 통과 처리된 소재 : 2025.06.04(수) (공지 일로부터 유예 기간 1개월 이상) (모니터링 대상 소재의 물량이 많은 관계로 순차 제한 처리될 수 있음)​​[광고 소재 기준 변경 목록]1) 광고 영역보다 소재의 사이즈가 작게 제작된 소재의 경우 집행 불가​[기준 변경 상세 내용]1) 광고 등록 사이즈 보다 작은 이미지를 사용하여 제작할 수 없습니다. - 중앙에 광고 이미지를 배치하고 배경으로 광고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단색/그라데이션 등의 배경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단, 광고 자체의 배경을 흰색으로 구성하는 경우 통과 처리가 가능합니다. - 제작가이드 : 이미지형 상품 제작가이드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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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GFA] 신규 노출 영역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의 신규 노출지면 (모바일 검색 홈 스페셜 DA - 앱) 안내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의 신규 소재 스타일이 홈 스페셜 DA 웹 지면에 지난 4월 7일에 추가된 이후 스페셜 DA 앱 지면에도 노출하게 되어 안내드립니다. 지난번에도 공지드렸듯, 모바일 첫 화면에 노출되는 광고이기에 소재 퀄러티가 좋을수록 더 높은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소재 TIP도 다시 한번 공유해 드리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노출 시점 - 2025.05.15(목) ■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홈 (앱) ​[노출 예시]​■ 보다 높은 효과를 얻기 위한 소재 TIP1. 모바일의 첫 화면에 노출되므로 매력적인 상품 이미지일수록 높은 클릭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2. 연동된 카탈로그의 상품 이미지 중 퀄러티가 높고 상품 특성이 잘 드러나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광고 소재로 활용해 주세요.3. 홍보 문구의 경우 너무 긴 문구를 선택하시면 낮은 해상도에서는 일부 문구가 말줄임 될 수 있습니다.​​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고객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모바일 인플루언서 토픽 지면 확대 안내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5년 5월 16일(금)부터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을 모바일 인플루언서 토픽 지면으로 확대합니다.인플루언서 토픽 지면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노출 지면 확대 안내- 적용일정 : 2025년 5월 16일(금)​- 적용대상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노출위치 : 모바일 인플루언서 토픽 중단​- 광고노출경로 : • 네이버 > 모바일 > 홈피드 > 인플루언서 토픽 • 네이버 > 모바일 > 메인판 > 인플루언서 토픽 • 네이버 > 모바일 > 통합검색 > 인플루언서 토픽- 광고 노출 화면 예시​※ 알아두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매체를 "노출(ON)"으로 설정한 경우 자동으로 해당 지면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본 사항은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추천 및 콘텐츠 지면 과금 기준과 동일합니다.- 모든 지면 혹은 추천 및 콘텐츠 지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5년 5월 16일부터 해당 지면에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페이 모바일 부동산 페이지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5년 5월 15일(목)부터 네이버페이 모바일 부동산 지면에 '우측 스크롤 형태'의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이 광고 상품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으로, 사용자별 쇼핑 이력을 바탕으로 관심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5월 15일(목) 이후 ~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1) 모바일 네이버페이 부동산 ‘매물목록 피드’ 중단에 노출 - 노출경로 : 모바일 > 부동산 > 단지 > 매물2) 모바일 네이버페이 부동산 ‘매물지도 매물목록뷰’ 중단에 노출 - 노출경로 : 모바일 > 부동산 > 지도 > 매물 목록3) 모바일 네이버페이 부동산 ‘매물지도 단지목록뷰’ 중단에 노출 - 노출경로 : 모바일 > 부동산 > 지도 > 단지 목록​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모두 노출될 수 있으며, 상품명과 이미지 등 상품 기본 정보를 중심으로 노출됩니다.- 모바일 : 최소 4개 ~ 최대 10개​* 예시 이미지​※ 알아두세요!- [네이버 부동산 -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광고의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지면은 검색광고 외에 디스플레이 광고도 함께 노출되는 영역으로,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방식과 동일)-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새로오픈 영역 노출 안내

2025년 5월 15일(목)부터, [새로오픈 영역]에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초기 사업자에 유용한 마케팅 지면을 확보하실 수 있도록 신규 제공되는 [새로오픈 영역]의 광고 운영 내용은 아래를 참고부탁드립니다.​​[플레이스광고 새로오픈 영역 노출 안내]​■ 적용 일정- 2025년 5월 15일(목)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모바일, PC 통합검색 영역- 네이버 모바일 플레이스 영역 및 모바일 지도앱 영역- PC 지도검색 영역 ■ 적용 업종- 음식점 업종, 숙박 업종, 뷰티 업종 ■ 적용 내용- 새로오픈 영역에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 세부 노출형태(UI)는 아래 이미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알아두세요!- 새로오픈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은 정상 과금됩니다.- 별도의 노출 매체 선택 기능과 별도 입찰가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새로오픈 영역이란? (새로오픈 영역 노출 기준) • 신규 오픈한 업체가 이용자에게 보다 더 잘 노출될 수 있도록, 새로오픈 업체를 노출하는 영역입니다. • 플레이스 영역 하단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 안내

2025년 5월 29일(목)부터 사이트검색광고의 신규 확장소재 '웹사이트정보' 노출이 시작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 안내>​​광고 연결 URL에 있는 웹페이지 내 콘텐츠를 사이트검색광고의 소재로 활용하는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를 출시합니다.웹페이지의 구조화된 데이터를 정의하고, 확장소재를 등록해보세요.광고 시스템에서 확장소재의 정보를 일일이 작성하지 않아도, 키워드와 연관도 높은 랜딩페이지의 콘텐츠가 수집되어 확장소재로 노출됩니다.​■ 적용 일정- 2025년 5월 14일(수)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 광고시스템 등록 오픈- 2025년 5월 29일(목)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 노출 시작 ■ 사이트 설정 방법-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의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가이드를 참고하시어 웹 콘텐츠를 구조화된 데이터로 정의해주세요. 구조화된 데이터 소개 >- 데이터별 가이드라인은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하위 항목들을 참고해주세요. 예시 - 캐러셀(ListItem) 가이드라인 > ■ 확장소재 등록 방법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는 광고그룹당 1개 등록 가능하며 웹사이트정보 활용에 동의한 광고주에 한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광고그룹 > +새 확장 소재 > 웹사이트정보]를 클릭합니다. 2. 웹사이트정보 활용 동의 > '동의함'을 선택합니다. 3. [저장 후 닫기]를 클릭합니다.​■ 노출 영역- 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 *'확장검색 대상 검색어'에 한해 노출되며, 노출 영역과 검색어는 추후 확대될 수 있습니다. ​■ 노출 방식- 웹페이지의 구조화된 데이터 정보 중 캐러셀(Listitem)이 수집 및 노출됩니다. - 캐러셀 영역 클릭 시, 아이템별로 정의한 URL 혹은 광고 소재/키워드의 연결 URL로 연결되며 정상 과금됩니다. - 아래 예시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로 확장소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PC 노출 예시]​[모바일 노출 예시]​※ 알아두세요!- 캐러셀(Listitem) 외에도, 다양한 '구조화된 데이터' 정보가 노출되도록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는 항상 노출되는 것이 아니며, 광고 성과 기여도, 사이트 콘텐츠와 이용자의 검색어 간의 연관도 등에 따라 노출이 결정됩니다. - 확장소재의 원활한 노출을 위해 광고 비즈채널과 연관도 높은 구조화된 데이터를 정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연관도가 낮은 경우 광고시스템에서 확장소재가 미노출 및 보류 처리될 수 있습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면 확장소재를 삭제/중지하거나, 연결 URL의 마크업을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일정한 주기에 따라 수집되므로, 수정 후 노출에 반영되기까지는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를 등록 및 노출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광고 제휴 노출 종료 안내 : 'G마켓-PC/모바일'

사이트검색광고의 제휴 매체인 'G마켓 - PC/모바일' 광고 노출이 2025년 5월 14일(수)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종료 매체 : G마켓 - PC/모바일- 종료일 : 2025년 5월 14일(수)​5월 14일(수)부터 'G마켓 - PC/모바일' 매체에는 사이트검색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니,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이 점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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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병의원 업종 특화 소재 오픈 안내

병의원 업종 광고주를 위한 새로운 소재 유형이 추가되어 안내 드립니다.​​■ 광고 시스템 등록 오픈​2025년 5월 14일(수)​■ 광고 노출 시작2025년 5월 29일(목)부터 ~ (의료 심의가 완료되어 검수 통과된 소재는 광고 노출 가능)*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병의원 업종 특화 소재란?비즈채널 검수 통과된 '병의원 업종' 광고주에게 제공되는 파워링크 캠페인의 소재 유형으로 파비콘, 태그, 이미지를 이용하여 광고 소재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병의원 업종 특화 소재'는 기본형,이미지 확장형 2가지 유형으로 제공합니다.기본형은 필수 등록이며, 추가로 이미지 확장형 등록이 가능합니다.​* 광고 노출 화면 예시 (노출 형태 및 세부 요소의 위치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의료광고 사전심의는 기본형, 이미지 확장형 각각 심의를 받아 총 2개의 의료심의필번호가 필요합니다. • 기본형에 등록된 파비콘/ 태그는 이미지 확장형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파비콘은 등록하지 않으시면, 병의원 전용 기본 파비콘으로 노출됩니다.​※ 알아두세요!- 기본형과 이미지 확장형 모두 등록된 소재는, 노출 상황에 따라 1개 유형만 노출됩니다.- 기존 단일형 소재도 심의 유효 기간 안에는 등록 및 노출이 가능합니다.   

[11번가]

[11번가] 판매자 광고 이제 하나의 플랫폼에서 운영하세요!

 판매자 아이디로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포커스클릭, 브랜딩광고, 전시입찰광고, 리스팅광고 모두! 애드오피스에서 한 번에 운영할 수 있어요! 변경 일정: 2025년 5월 13일(화)11번가 판매자 계정으로 간편한 애드오피스 로그인!복잡한 로그인과 이중 관리 없이, 판매자 아이디 하나로 간편하게 광고 운영할 수 있어요!판매자 광고 모두! 애드오피스에서 한 번에 운영!전시입찰광고와 리스팅광고도 이제 애드오피스에서 운영하세요!기존 데이터는 모두 이전되서, 그대로 이어서 시작하실 수 있어요.자세히 알아보기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일부 파트너 매체 광고 노출 키워드 확대 안내

쇼핑검색광고 쇼핑검색 지면, 통합검색 지면, 일부 검색 영역(관련 공지 바로가기)에 광고 노출 키워드 확대에 이어,2025년 5월 13일(화)부터 일부 파트너 매체에서 광고 노출 키워드가 확대됩니다.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2025년 5월 13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제품카탈로그형 ■ 영역일부 파트너 매체 ※ 알아두세요!-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노출된 검색어는 ‘제외키워드’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노출을 제한하고 싶은 키워드가 있다면 '제외키워드'로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위치 : '광고관리 > 광고그룹' 또는 '광고관리 > 광고그룹 > 소재상세보기' 선택 후 '제외키워드' 탭의 '제외키워드 추가' 버튼 클릭 통해 확인- 쇼핑검색광고 캠페인/광고그룹 단위로 노출된 검색어는 ‘보고서 > 다차원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기존과 같이 등록된 상품과 연관된 키워드를 기반으로 노출되며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 또한 기존과 동일합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확대 안내 (5/9)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검색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반영 일자: 2025년 5월 9일(금)※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상세 노출 내용 1) 11번가 PC 및 모바일 통합 검색 시 검색 키워드에 매칭된 광고가 없는 경우, 부분 매칭 된 검색 광고가 일반상품 영역에 노출 (최대 15구좌) 2) 보고서에는 노출된 검색 키워드를 기준으로 노출■참고사항 - AI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검색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카카오] 톡채널검색 이미지 제작가이드 변경 안내 (4/28)

4/28(월)부터 톡채널검색 광고 소재 이미지 제작가이드에 변경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효율적인 광고 운영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5년 4월 28일(월) 공지 이후 심사 처리 건부터■ 적용 대상 : 추천/맞춤소재 공통 적용■ 주요 가이드 변경사항 1. 여러 장의 분할 이미지 사용 가능- 적용대상 : 추천소재, 맞춤소재 2. 이미지 내 텍스트 사용 가능 (면적 대비 50% 이하로 사용 권장)- 적용대상 : 추천소재, 맞춤소재- 유의사항 :  1) 추천소재 이미지 좌/우 40px 영역에는 텍스트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노출 영역에 따라 광고 이미지가 크롭 혹은 리사이징 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지나치게 작은 크기의 텍스트 사용, 과도한 텍스트 사용 (50% 초과 사용) 등으로 인해 소재 가독성 및 저품질이 우려되는 경우 광고 집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예시 이미지 : bad case, good case> 3. 카카오톡 및 카카오 서비스 CI, BI 및 상표권,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고, 당사 서비스의 광고로 오인 소지가 없는 보편적 UI 요소 사용 가능- 적용대상 : 추천소재, 맞춤소재<예시 이미지> 그 외 상세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이미지 등록 기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톡채널검색 제작가이드 > 이미지 가이드 확인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톡채널검색 심사가이드 > 소재 등록기준 확인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