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컨텐츠 소재 입력 시 연결 URL 내의 콘텐츠 개수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해당 변경에 맞춰 소재 입력 화면 일부 항목이 변경됩니다.
아울러 ‘이미지 강조형’ 설정 시 이미지를 불러오는 방식 및 노출 순서도 변경됩니다.
변경 사항을 위해 준비해 주실 사항은 없으나, 관련해서 몇 가지 사항 안내해 드리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① 연결 URL 콘텐츠(이미지/동영상) 개수 표시 설정 항목 추가
· 적용 내용 : [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 항목 변경 → [콘텐츠 정보 불러오기] / 하위 항목으로 ‘연결 URL의 콘텐츠(이미지/동영상) 개수’ 확인 가능
· 광고시스템 적용일 : 2023년 8월 30일, 신규 입력 소재부터 연결 URL 입력 후 [콘텐츠 정보 확인하기] 버튼을 통해 이미지/동영상 개수 확인 가능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소재 노출 적용일 : 2023년 10월 예정
(※ 광고 노출 시 이미지/동영상 개수가 실제 표시되는 적용 일은 추후 별도 공지 예정이며,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의료 업종 소재는 해당 적용에서 제외됩니다.)
썸네일 이미지 외에 더 많은 이미지를 랜딩 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광고주분들의 경우,
광고시스템에서 소재 입력 시 연결 URL 입력 후 하단의 [콘텐츠 정보 확인] 버튼 클릭을 통해
연결 URL 내의 콘텐츠(이미지/동영상) 개수와 ‘이미지 강조형’에 사용될 이미지들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연결 URL 콘텐츠 개수에 대한 내용은 소재 요소로 적용되며, 별도의 노출 적용 일이 정해지면 소재 썸네일에 이미지 개수가 표시될 예정입니다.
해당 요소 노출은 ‘이미지 강조형’ 적용 여부와 관계없이 적용됩니다.
구체적인 노출 적용 일은 내부 일정에 따라 별도 공지를 통해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단, 의료 광고주의 경우 연결 URL의 콘텐츠(이미지/동영상) 개수는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연결 URL의 콘텐츠 개수에는 랜딩 페이지에서 정상적으로 업로드 되지 않은 콘텐츠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랜딩 페이지에서 확인되는 이미지/동영상의 개수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② '이미지 강조형' 이미지 불러오기 방식 및 노출 순서 변경
· 적용 내용 : [콘텐츠 정보 확인] 버튼을 통해 ‘이미지 강조형’ 소재 불러오기 실행 시 랜딩 페이지 내 대표 이미지를 첫 번째로 불러와 저장
(노출 시 동일 순서로 적용)
· 적용 기준 : 대표 이미지를 설정하고, 대표 이미지가 랜딩 페이지에서 직접 첨부하여 등록한 이미지일 경우만 불러올 수 있음
(* 이미지 강조형 노출 조건은 관련된 이전 공지 사항 참고)
· 적용일 : 2023년 8월 30일
(※ 적용일 이후 신규 등록된 소재부터 변경된 이미지 순서로 불러와 저장되며,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노출 적용 영역 : 브랜드 콘텐츠 블록 / VIEW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PC, 모바일 모두 적용)
· (참고) 변경 적용 여부 확인 방법
해당 변경 사항은 별도의 설정 항목으로 변경되지는 않으며, 광고시스템 내에서 소재 설정 시 ‘이미지 강조형’ 항목 ‘사용’ 설정이 되어 있을 때
[콘텐츠 정보 확인] 클릭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랜딩 페이지 작성 시 대표 이미지를 설정한 경우, 이미지 삽입 순서와 상관없이 대표 이미지를 첫 번째로 불러와 저장하여 소재 노출 순서에 반영합니다.
‘이미지 강조형’을 사용하지 않는 광고 소재나, 노출 조건에 의해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이 노출되지 않고 1개의 이미지만 노출되는 경우에는
별도로 등록한 소재 이미지가 노출됩니다.
랜딩 페이지에서 대표 이미지 설정에 따른 이미지 노출 순서 변경은 ‘이미지 강조형’ 소재에만 적용됩니다.
알아두세요!
· 이번에 적용되는 이미지 노출 순서는 ‘이미지 강조형’에만 노출되며, 랜딩 페이지에서 대표 이미지를 설정한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 ‘이미지 강조형’ 노출 조건은 기존과 동일하며, 의료 업종은 제외됩니다. 따라서, 이번 변경 사항에도 의료 업종은 적용이 무관합니다.
· 연결 URL의 콘텐츠(이미지/동영상) 개수가 실제 표시되는 적용 일은 추후 별도 공지 예정이며,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의료 업종은 관련 항목 노출에서 적용 제외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