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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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A]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 플랫폼에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 오픈되어 안내 드립니다.

 

 

 

 

 

 

 

 

 

- 2024년 2월 22일 (목) 17시

 

 

 

 

 

 

 

 

1)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은 집행 기간, 경쟁 상황, 업종 등에 따라 효율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성과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2) 캠페인 예산 최적화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광고 그룹당 예산이 최소 10만원 이상 되도록 일예산과 광고 그룹 수 세팅을 권장 드립니다.

3) 짧은 광고 집행 기간, 예산 변경, 광고 그룹 타게팅 조건 변경, 광고 그룹의 생성/삭제/ON/OFF, 소재의 생성/삭제/ON/OFF 등의 잦은 변경은 

      캠페인 예산 최적화 성과를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

4) '전환수 최대화 입찰 전략'은 최적화 학습이 충분히 진행된 다음 캠페인 예산 최적화로 더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캠페인의 학습 상태가 

      '운영 가능(학습중)'에서 '운영 가능'이 되고 나서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전환수 최대화 입찰 전략 > 학습 상태)

5)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은 자동 입찰 전략만 제공합니다.

6) 캠페인 예산 최적화의 성과 안정성을 위해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 사용 중에는 2시간 이내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 ON/OFF 변경은 불가합니다.

7) 입찰 전략은 저장 후 변경이 불가하나, 비용 관리 조건 및 일예산 금액은 변경 가능합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에 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이디어키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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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에이블리] “썸머 광고비 페이백” 안내 (금액 제한 없는 광고비 페이백)

 여름철 거래액 성장을 위한 전사 에누리 이벤트를 진행함과 동시에,광고비 증분의 60%를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 해드리는 “썸머 광고비 페이백”을 진행합니다. ※프로모션 주요 내용참여 기간 : 6월 5일(수) - 6월 11일(화) (7일 간)제공 혜택 : 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기준 1원 이상 더 소진 시 증분의 60%를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비교 기간 : 5월 1일(수) - 5월 7일(화)비교 기간 소진액 0원인 마켓도 모두 참여 가능페이백 지급일 : 6월 26일 수요일 00:30 전후페이백 유효기간 : 지급일로부터 5일 → 썸머 광고비 페이백 자세히 보기 광고주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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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11번가] [상품] 포커스클릭 파트너사 'ZUM' 노출 종료 안내 (6/13)

 11번가 파트너 매체 'ZUM'의 계약 해지되어 노출이 종료될 예정입니다.해당 파트너 매체를 운영하고 있었던 광고주님께서는 광고 운영 시 참고 바랍니다.■종료 일자: 2024년 6월 13일(목)■대상 상품: 포커스클릭 > 11번가 파트너 매체■종료 파트너사: ZUM (https://zum.com)■참고 사항-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파트너 매체 설정 팝업 내 노출 매체 리스트에서 'ZUM' 이 삭제됩니다. - 기존 노출 제외 리스트에 'ZUM'만 설정한 경우 파트너 매체 설정 값이 OFF로 변경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6/17) - '캐시워크 - 모바일', '뉴덕 - PC'

2024년 6월 17일 (월), '캐시워크 - 모바일', '뉴덕 - PC'가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6월 17일 (월)■ 적용 내용 : '캐시워크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뉴덕 - PC'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캐시워크 - 모바일 l https://cashwalk.com/- 매체 소개 : 2100만이 사용하는 헬스케어 앱, 걷기만 해도 포인트를 주는 만보기 서비스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뉴스페이지 하단 최대 2개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문구 등뉴덕 - PC l https://newduck.net/- 매체 소개 : 분야별 관심사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여성 덕후들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리스트 및 컨텐츠 페이지 하단 최대 2개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문구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6월 17일 (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6월 10일 (월)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지그재그] 상품형 광고 - 동영상 소재 지원 중단 안내(6/17~)

 지그재그 상품형 광고에서 동영상 광고 소재 지원이 중단 되어 안내 드립니다.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동영상 광고 소재 미지원 안내 ]ㅤ◆ 중단 일자 : 2024년 6월 17일(월) 오후 2시 부터 순차 적용◆​ 중단 내용     - IOS 유저 대상, 앱 첫화면(홈 지면)에서 동영상 소재 노출 되었으나 노출 중단     - 파트너센터 내에서 광고 소재 등록 시 동영상 소재 등록 불가 / 이미지 소재만 등록 가능 ( GIF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미지원 )      - 기존에 등록 되어 있던 동영상 소재의 경우, 같이 등록한 이미지로 대체하여 노출 예정 

[네이버]

[네이버] 회원 운영 정책 강화에 따른 계정 광고 집행 중지 안내

사전 안내된 바와 같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및 매체 이용자 보호를 위해 24년 6월 11일 부터 19세 미만 또는 비실명 네이버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설정된 계정은 광고 집행 및 계정 운영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이전 공지 사항 : https://ads.naver.com/notice/15135 19세 미만 또는 비실명 네이버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지정된 관리/광고 계정을 운영하시는 회원님께서는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반드시 6월 10일까지 필요한 조치를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 계정에서 결제 담당자가 "19세 미만 또는 비실명 회원"로 등록되어 있는지는 아래 "3.결제 담당자 정보 확인 방법"을 참고하여 확인해 주세요. 1. 적용 시점- 2024년 6월 11일(화)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이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광고주 영향도- 19세 미만 또는 비실명 네이버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지정된 계정의 경우, 집행중인 모든 광고 중단 및 계정 운영 불가 3. 결제 담당자 정보 확인 방법 [관리/광고계정 > 설정 > 결제 관리 > 결제 설정 > 결제 담당자 정보] 에서 결제 담당자가 19세 미만 또는 비실명 회원으로 지정되어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은 안내 문구가 표시됨 4. 광고주 대응 사항 1) 19세 미만 네이버 회원 대응 사항19세 이상 네이버 아이디로 신규 가입 후 결제 담당자를 변경해주시면 기존대로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STEP 1) 통합 광고주센터 > 신규 회원 가입에서 실명 인증된 19세 이상 네이버 아이디로 신규 가입해 주세요. STEP 2)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 설정 > 권한 관리 > 멤버 관리에서 사용하시던 관리/광고 계정에 신규 가입한 19세 이상 네이버 회원을 기존과 동일한 권한으로 멤버 추가를 해주세요. STEP 3)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 설정 > 결제 관리 > 결제 설정에서 신규 가입한 19세 이상 네이버 회원에게 결제 담당자 위임을 진행해 주세요. ※ 결제 담당자 위임 방법 - 결제 담당자 정보 [정보 변경] 버튼 클릭하신 후 [담당자 위임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결제 담당자 위임 내용 확인 및 동의하시고 결제 담당자로 위임할 19세 이상 네이버 아이디를 선택해주세요. - 19세 이상 네이버 아이디로 접속하셔서 결제 담당자 정보 위임 요청을 승인해주세요.STEP 4) 결제 담당자 위임 처리가 완료되면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2) 비실명 네이버 회원 대응 사항 실명 네이버 회원으로 전환해주시면 기존대로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 비실명 네이버 회원의 경우, 네이버 실명 회원 전환 방법 안내를 확인하시고 실명 네이버 회원으로 전환해 주세요. ​■ 비실명 네이버 회원 확인 방법 - 비실명 네이버 회원 : 네이버 로그인 > 로그인 영역에서 "네이버ID" 버튼 클릭 > 내 프로필 이름 우측 "실명인증" 버튼 노출- 실명 네이버 회원 : 네이버 로그인 > 로그인 영역에서 "네이버ID" 버튼 클릭 > 내 프로필 이름 우측 "실명수정" 버튼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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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플레이스 영역 마커 플레이스광고 추가 노출 안내

 ​        2024년 6월 13일(목), 네이버 모바일 플레이스 영역의 마커에 플레이스광고가 추가 노출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모바일 플레이스 영역 마커 플레이스광고 추가 노출 안내>■ 적용 일정   • 2024년 6월 13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 네이버 모바일 플레이스 영역■ 과금   • 마커 클릭 후 하단에 노출되는 요약카드를 클릭했을 때, 정상 과금됩니다.   • 요약카드에서 업체 페이지로 랜딩되는 클릭이나 전환에 가까운 클릭(전화, 예약)에 대해서만 과금하며, 길찾기·공유하기·저장 아이콘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 노출 방식   • 지도 영역의 마커에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 플레이스 영역의 목록에 노출되는 플레이스광고가 마커에도 노출됩니다.   • 플레이스광고를 운영하는 업체의 광고 마커는 기본 마커와 구분되는 형태로 노출됩니다.   • 지도 영역에서 여러 업체의 마커가 그룹화되어 노출될 때, 플레이스광고를 운영하는 업체의 마커가 광고 순위에 따라 우선적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노출 형태(UI)                    ※ 알아두세요!   • 마커, 요약카드란?          - 마커: 지도 영역에 노출되는 업체 아이콘         - 요약카드: 마커 클릭 시 하단에 노출되는 업체 상세 카드              • 플레이스광고를 클릭했을 때 노출되는 요약카드에 저장 아이콘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단, 저장 아이콘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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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쇼핑몰상품형'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페이지 광고 개수 확대 안내 (6/12)

       2024년 6월 12일(수)부터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페이지 AiTEMS 추천 광고 개수가 변경됩니다.    • 정식 출시 공지 :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페이지 추천 광고 정식 출시 >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시     2024년 6월 12일(수)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및 영역    • 매체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PC'    • 대상 :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으로 등록된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상품    • 영역 : PC/Mobile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 정보 하단 ■ 변경 내용    • 기존-  Mobile : 6개 상품 (1페이지 : 광고상품 / 2-6페이지 : 일반상품)-  PC : 5개 상품 (1페이지 : 광고 / 2-6페이지 : 일반상품)    • 변경- Mobile :  12개 상품 (1-2페이지 : 광고 / 3-7페이지 : 일반상품)- PC : 10개 상품 (1-2페이지 : 광고 / 3-7페이지 : 일반상품)  ※ 알아두세요!  - AiTEMS는 이용자의 취향을 파악하여, 상품 요소와 매치함으로써 보다 더 다양한 상품들이 추천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 AiTEMS를 통하여 추천된 상품군 중 광고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또한, 광고 등록방법,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대량 등록 기능 제공 (6/12)

 2024년 6월 12일 (수)부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소재' 등록을 위한 대량 등록 기능이 제공됩니다.대량 등록 기능을 통해 반응형 소재를 더 빠르게, 많이 등록하여 사용해보세요! ■ 일정- 2024년 6월 12일 (수) ■ 변경 내용 - 도구 > 대량관리 > 대량 등록/수정/삭제 > 작업 유형 > '반응형 소재 등록' 추가- '반응형 소재 등록' 선택 후 템플릿 다운로드하여 소재 등록할 내용으로 양식에 맞게 작성 ※ 알아두세요!- 반응형 소재 템플릿에서 제목 3개, 설명 2개는 필수 입력입니다.- 제목과 설명의 위치 고정을 원하는 경우 고정할 내용의 제목,설명 번호만 기입해주세요. (복수개 고정 시 쉼표로 구분)   *예시) 제목1, 제목3을 첫번째 제목 위치에 고정하려는 경우: '첫 번째 제목 위치 고정(선택)' 템플릿에 '1,3' 입력- 기존의 '소재 등록'은 '단일형 소재 등록'으로 변경되었으니 사용에 참고 바랍니다.- 사전 심의가 요구되는 '의료 업종'을 제외하고 모든 업종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대량 등록 기능에 대한 상세 설명은 도움말(바로가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등록은 해당 공지(바로가기>)를 참고 바랍니다.  

[기타]

[지그재그] 광고 패키지 잔여 광고지면 우선 혜택 패키지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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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GFA] [신규 노출 영역] 네이버 > 파파고

똑똑한 AI 번역기 파파고 서비스에 처음으로 광고가 노출 됩니다.한국어, 중국어, 영어 등 15개의 언어로 텍스트, 음성,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의 번역을 제공합니다.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는 국민 번역앱 파파고에 광고 적용 일정 참고하시어 효과적인 광고 집행을 추천 드립니다. 웹 : https://papago.naver.com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aver.labs.translatoriOS 어플리케이션 : https://apps.apple.com/us/app/naver-papago-ai-translator/id1147874819  ■ 노출 시점- 2024.06.10 (월)- 어플리케이션은 2024.06.10 이후 배포되는 v1.10.14 이상 버전 업데이트 후 광고 노출 가능 ■ 노출 영역 안내 1) 스마트채널 - 게재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파파고 > 홈, 번역결과, 문서번역- 노출 예시    2) 서비스 통합 - 게재위치 : 네이버 > 서비스 통합-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PC > 파파고 > 홈, 문서번역, 웹사이트 번역  (웹사이트 번역 지면은 광고 미리보기가 지원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노출 예시 

[카카오]

[카카오] 최대 200만원 지원금! 모두를 위한 캐시백 프로그램 오픈 안내

       → 신규 사업자 프로그램 신청하기                 → ​기존 사업자 프로그램 신청하기 ​              →​ 신규 사업자 프로그램 신청하기       →​ 기존 사업자 프로그램 신청하기 ​                 카카오비즈니스 신규 & 휴면 사업자는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첫 집행 지원금 30만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기타]

[지그재그] 6월 지그재그 소식 - 모르면 손해 보는 플랫폼 선택 기준 5가지

모르면 손해보는, 가장 많은 수익을 안겨줄 플랫폼 고르는 법을 안내 드립니다.결제 금액 / 결제자 수 / 주문 단가 등 최근 주요 쇼핑 플랫폼들의 결제 지표를 확인해 보시고,수수료를 더 내지 않기 위해 어떤 항목을 더 유심히 봐야 하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ㅤ>> "여기 입점해도 되나?" 모르면 손해보는 플랫폼 선택 기준 5가지 <<ㅤ[ 컨텐츠 중 일부 내용 ]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