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PC 통합검색 영역에서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큐(Cue:)’가 시범 적용됨에 따라, ‘큐(Cue:)’의 대화형 검색어의 검색 결과에도 검색광고가 노출되어 안내드립니다.
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큐(Cue:)’ 의 Beta 서비스가 시범 운영 중입니다. ( Cue: 소개 보러 가기 > )
‘큐(Cue:)’는 PC에서 Beta 서비스를 이용 중인 사용자에 한하여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에 검색광고 변경사항 또한 일부 사용자에게만 적용됩니다.
[ Cue: Beta 서비스 적용에 따른 검색광고 변경사항 안내 ]
■ 대상
- 사이트검색광고
- 쇼핑검색광고
- 콘텐츠검색광고
- 브랜드검색
- 플레이스광고
■ 지면
- PC 통합검색 영역
■ 변경 내용
- Cue: Beta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저가 대화형으로 검색하는 경우, 광고 영역에서는 대화형 검색어 중 핵심 키워드만 추출하여 해당 키워드를 기준으로 광고가 매칭됩니다.
- 예를 들어, 이용자가 ‘루테인이 정말 눈 건강에 도움이 될까?’로 검색할 경우에는, 핵심 키워드인 ‘루테인 효과’가 검색어의 기준이 되며,
광고주께서 ‘루테인 효과’ 키워드를 구매한 경우에 매칭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 광고주분들께서는 동일한 키워드를 구매한 상황이더라도 추가적인 광고 노출 기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쇼핑검색광고의 경우, 키워드를 구매하는 상품이 아니기에 핵심 키워드(예: ‘루테인 효과’)에 매칭 가능한 광고 소재가 존재하는 경우 노출될 수 있으며,
광고 입찰 상황에 따라 노출이 보장되지 않는 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 주의하세요!
- ‘루테인 효능’ 같이 ‘루테인 효과’의 유사 검색어를 구입하고 설정하셨다면, 대화형 검색어 검색 결과에 광고가 매칭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 대화형 검색어 검색 결과에 노출되더라도, 광고주 리포트의 검색어에는 핵심 키워드인 ‘루테인 효과’로 기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