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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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PC/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광고 노출 키워드 확대

2024년 5월 30()부터 쇼핑검색광고의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에서 광고 노출 키워드가 확대됩니다.

 

지난 5월 16일()부터 5월 23일()까지 광고 노출 키워드 확대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관련 공지 바로가기), 

시즌성/신제품 등 이용자의 탐색 니즈가 광고 노출 결과에 실시간으로 반영됨으로써광고 노출 기회가 확대됨과 동시에 광고 효율 개선 효과가 나타나 전면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

- 2024년 5월 30()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제품카탈로그형

 

■ 영역

-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 알아두세요!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노출된 검색어는 ‘제외키워드’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노출을 제한하고 싶은 키워드가 있다면 제외키워드로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위치 광고관리 > 광고그룹 또는 광고관리 > 광고그룹 > 소재상세보기 선택 후 제외키워드’  제외키워드 추가’ 버튼 클릭 통해 확인

쇼핑검색광고 캠페인/광고그룹 단위로 노출된 검색어는 보고서 > 다차원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영역에 한정한 광고 노출 키워드 확대로광고는 기존과 같이 등록된 상품과 연관된 키워드를 기반으로 노출되며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과금 기준 또한 기존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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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PC 통합검색 영역 제목, 설명문 텍스트 노출형상 변경 테스트 안내

2024년 6월 3일(월)부터 2024년 6월 9일(일), 사이트검색광고의 네이버 PC 통합검색 지면의 일부 트래픽에서 제목과 설명문의 폰트 색상과 사이즈 등의 요소를 변경하는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는 광고를 더 잘 보여주기 위해 검색어와 매칭된 단어만 텍스트를 두껍게 처리하여 노출할 예정입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진행 일정     - 2024년 6월 3일(월)부터 2024년 6월 9일(일)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상품     - 적용 대상 상품 : 사이트검색광고     - 적용 영역 :  네이버 PC 통합검색 영역 일부 트래픽  ■ 적용 내용    - 제목과 설명문 문구에서 검색어와 일치하거나 검색어 분석 결과와 매칭된 단어가 두껍게 처리됩니다.   - 제목과 일부 확장소재의 폰트 색상, 사이즈가 변경됩니다.  (PC)  ※ 알아두세요!  - 변경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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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PC/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광고 노출 키워드 확대

2024년 5월 30일(목)부터 쇼핑검색광고의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에서 광고 노출 키워드가 확대됩니다. 지난 5월 16일(목)부터 5월 23일(목)까지 광고 노출 키워드 확대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관련 공지 바로가기), 시즌성/신제품 등 이용자의 탐색 니즈가 광고 노출 결과에 실시간으로 반영됨으로써, 광고 노출 기회가 확대됨과 동시에 광고 효율 개선 효과가 나타나 전면 적용하게 되었습니다.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 2024년 5월 30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제품카탈로그형 ■ 영역-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 알아두세요!-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노출된 검색어는 ‘제외키워드’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노출을 제한하고 싶은 키워드가 있다면 ‘제외키워드’로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위치 : ‘광고관리 > 광고그룹’ 또는 ‘광고관리 > 광고그룹 > 소재상세보기’ 선택 후 ‘제외키워드’ 탭의 ‘제외키워드 추가’ 버튼 클릭 통해 확인- 쇼핑검색광고 캠페인/광고그룹 단위로 노출된 검색어는 ‘보고서 > 다차원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영역에 한정한 광고 노출 키워드 확대로, 광고는 기존과 같이 등록된 상품과 연관된 키워드를 기반으로 노출되며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 또한 기존과 동일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광고주 대상 'SME 브랜드 성장' 프로그램 안내 - 프로젝트 꽃

 현재 네이버에서 프로젝트꽃 SME브랜드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 참여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 분들께 브랜딩 성장 단계별 지원을 해 드리는 프로그램으로스토어 성장 및 확장을 원하시는 광고주 분들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 내용]- 모집기간 : 24년 5월 20일(월) ~ 6월 2일(일)- 브랜드 런처 : 4개월 진행(6/20~10/31), 새싹/파워 등급의 식품 스마트스토어 대상 15개사 내외 선정- 브랜드 부스터 : 6개월 진행(7/10~12/31), 파워/빅파워 등급의 스마트스토어 대상 100개사 내외 선정(대상 업종 공지내역 참고)※ 파워 등급 식품 스토어의 경우 2가지 프로그램 지원가능하나 1개만 선정되며, 빅파워 등급의 식품 스토어의 경우 브랜드 부스터로 신청 부탁드립니다.  모집 요건 및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기 내용 및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공지 바로가기 >  ​​​​​

[기타]

[오늘의집] [일반] 퍼포먼스 DA 리뉴얼 및 운영 정책 개정 안내

아래 일정과 같이 오늘의집 퍼포먼스 DA 캠페인의 과금 방식이 변경됩니다.일시 중단 후 CPC로 전환된 캠페인이 자동 재활성화될 예정이오니,하기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리뉴얼 안내대상 : 퍼포먼스 DA리뉴얼 내용 : 과금 방식 변경ㄴ (기존) CPM (노출당 과금)ㄴ (변경) CPC (클릭당 과금)일정ㄴ CPM 캠페인 집행 가능 기간 : 24년 5월 26일까지ㄴ CPM 캠페인 집행 종료 기간 : 24년 5월 27일 부터 6월 3일까지     - APP 노출 및 캠페인 세팅값 변경 불가ㄴ CPC 캠페인 집행 시작 시점 : 24년 6월 4일부터※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FAQ1. 기존에 집행 중이던 CPM 캠페인은 그대로 운영이 가능한가요?ㄴ 기존에 생성된 캠페인이더라도 6월 4일부로 과금 방식이 모두 CPC로 변경됩니다.2. 집행 종료 기간 동안 퍼포먼스 DA가 오늘의집 APP 내 노출 되나요?ㄴ 집행 종료 기간 동안에는 일시적으로 노출이 진행되지 않으며, 6월 4일 부로 다시 노출이 재개될 예정입니다.3. 집행 종료 기간 동안 퍼포먼스 DA 캠페인을 관리/세팅값 변경하고 싶어요.ㄴ 집행 종료 기간 동안 광고 어드민 내 해당 캠페인 접속이 불가하며, 세팅값 변경 등이 모두 불가합니다.4. 모든 퍼포먼스 DA 캠페인이 6월 4일에 재활성화 되나요?ㄴ 아니오. 노출 중인 캠페인에 한해 진행되며, 집행 기간이 종료되거나 광고주가 OFF 한 경우에는 자동 재활성화되지 않습니다. 2. 리뉴얼에 따른 운영 정책 개정개정안 적용 : 2024년 6월 4일 부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 부탁드립니다.운영정책 개정안(클릭) 감사합니다.

[11번가]

[11번가] [상품]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UI 및 구좌수 변경 안내 (6/4)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포커스클릭 모바일 홈 탭 <최근 본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 영역 UI 개선 및 구좌 수가 확대될 예정입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셔서 광고 운영에 참고 바랍니다.■반영 일정: 2024년 6월 4일(화)■대상 광고: 포커스클릭■개편 영역: 모바일 홈 탭 <최근 본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개편 사항: 구분변경 전변경 후노출 방식1. 추천 상품 한 줄로 노출2. 최근 본 상품에 대해 추천 상품 노출1. 추천 상품 두 줄로 노출2. 최근 본 상품 2개를 기준으로 각 줄 별로 추천구좌 수최대 1개최대 2개노출 위치추천 영역 1번 상품각 줄 별로 2번 상품노출 예시   ■참고: 최근 본 상품이 1개 이하인 경우 경우 1개 상품 기준으로 추천거나 미노출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X 소상공인 스토어 모집 안내

 소상공인진흥공단과 중소기업유통센터, 서울경제진흥원에서 지그재그와 함께하는 소상공인 스토어 지원 모집 관련 안내드립니다.상기 세 기관과 지그재그가 함께 소상공인 스토어를 지원하여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자 합니다.이미 지그재그에 입점되어 있는 스토어라면 참가 신청 안내 부탁드리며,아직 입점하지 않은 스토어라면 아래 기관 별 안내 내용 참고 하시어 입점 안내 및 참가 신청 영업과 안내 부탁드립니다.특히 소진공과 함께하는 지원 건의 경우 중소형 셀러들이 참여하면 거래액 관리에 도움되실 수 있어 참여를 권장드립니다.쿠폰 발행 및 광고 진행 등 의사는 있으나 진행 비용으로 주저하셨던 스토어들에 적극 권장드리며참여 시, 할인 쿠폰 30만원, 상품형 광고 쿠폰 20만원 등 총 50만원의 혜택을 드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23년 소진공 성공사례 셀러 인터뷰 링크 바로가기아래 기관 별 모집 안내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지그재그 X 소상공인진흥공단 모집 안내 바로가기● ​지그재그 X 중소기업유통센터 모집 안내 바로가기●​ 지그재그 X 서울경제진흥원 모집 안내 바로가기

[11번가]

[11번가] 리스팅광고 쿠폰 리워드 프로모션

최대 66만원의 리워드 혜택! 리스팅 쿠폰 리워드 프로모션프로모션 기간2024.5.16(목) ~ 2024.5.31(금), 총 16일간01. 기간 한정 특별 프로모션11번가 리스팅쿠폰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프로모션에 참여하여 리워드도 받으시고, 리스팅광고로 판매자님의 상품을 보다 상위에 노출시켜보세요.• 아래 2개 채널에서 리스팅쿠폰을 결제하면, 결제합산액 기준으로 리워드 지급! 11번가 판매자광고센터 플랫폼을 통해 판매자께서 리스팅쿠폰을 직접 결제하거나, 11번가 판매자센터 광고팀 또는 공식 광고대행사를 통한 제안을 통하여 리스팅쿠폰 결제 시 모두 가능플랫폼 직접 결제 시제안창 결제 시결제금액(VAT 포함)프로모션 리워드율프로모션 리워드 금액시스템 기본리워드율프로모션 리워드율최종 리워드율최종 리워드금액330만원 이상20%66만원5%15%20%66만원220만원 이상20%44만원5%15%20%44만원110만원 이상15%16만 5천원5%10%15%16만 5천원60만원 이상10%6만원5%5%10%6만원※ 플랫폼 직접 결제 및 제안창 통한 결제합산액으로 리워드 지급 ※ 제안창 결제시 ‘결제 금액’의 5% 리워드 포인트가 결제 익일 자동 지급되므로 제안창 결제 건은 프로모션 추가 리워드율 -5% 반영됩니다. (최종 리워드율 및 리워드 금액은 동일) 프로모션에 바로 참여하세요! 판매자광고센터에서 직접 구매 가능! ※ 리스팅쿠폰 구매 방법은 본 페이지 하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프로모션 바로 참여하기리스팅쿠폰으로 판매가능성을 높여보세요!리스팅쿠폰으로 판매자님 상품의 ‘노출 순위’ 를 높여 판매 가능성을 높여보세요노출위치PC/모바일 11번가 검색결과 및 카테고리지면에서 일반상품 상단 '플러스 상품' 영역에 노출됩니다.종류특징플러스'11번가 랭킹순' 정렬 시 가산점 부여됩니다.플러스 UP'플러스 UP'은 '플러스' 적용 상품에 추가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플러스' 적용 상품에 한해 사용 가능)판매점수 및 상품 만족도 점수에 가산점을 부여합니다.03. 리스팅쿠폰 프로모션 참여하기Tip 1) 클릭 3번으로 리스팅쿠폰 프로모션 참여하기 - 구매경로 : 11번가 판매자 광고센터 > 리스팅광고 > 리스팅쿠폰 - 경로에 진입하셨다면, 하단 이미지를 따라 리스팅쿠폰을 구매해보세요1. 구매 경로 진입2. 아이템 선택3. 리스팅 쿠폰 기간 및 장수 선택4. 구매하기 버튼 클릭04. 리스팅쿠폰 제안 요청하기Tip 2) 11번가 판매자광고센터 광고팀 또는 공식 광고대행사에 컨택하여 '리스팅쿠폰 제안' 요청하기 판매자님의 애드오피스 가입여부 및 영업권 상태에 따라 아래 채널로 컨택하여 '리스팅쿠폰 제안'을 요청하세요!애드오피스 가입여부애드오피스 영업권문의채널컨택포인트미가입-11번가 판매자 센터 광고팀02-2095-0558가입직접운영대행운영(SK앰엔서비스)대행운영(공식 광고대행사)담당 대행사, 담당 마케터-예시1. 판매자님께서 애드오피스(11번가 CPC 광고 플랫폼)에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애드오피스 미가입이므로 `11번가 판매자광고센터 광고팀`로 컨택 예시2. 판매자님께서 애드오피스에 가입하셨으며, 광고대행사 A를 통해 대행운영을 받고 있으시면? 애드오피스 광고 운영을 위임하신 대행사 A의 담당 마케터에게 컨택

[11번가]

[11번가] [상품] 포커스클릭 노출 구좌수 변경 안내 (5/28)

포커스클릭 노출 구좌수가 일부 영역에서 변경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 아래 내용 확인하셔서 광고 운영에 참고 바랍니다.■반영 일정: 2024년 5월 28일(화)■대상 광고: 포커스클릭■개편 영역: 1. 모바일 홈 탭 > 바로가기 버튼 내  십일또 메뉴 > '추천상품 구경하고' 페이지2. 모바일 홈 탭 > 바로가기 버튼 내  키티즈 메뉴 > '오늘의 추천상품 구경해요' 페이지■개편 사항: 노출 구좌 수 변경변경 전변경 후200개10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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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신규 노출 영역] 네이버 > 메인 > 스포츠 (수정)

홈피드와 카페, 밴드 등을 통해 이용자의 관심과 반응이 높고 트래픽 성장이 늘어나고 있는 피드형 서비스를 모바일 메인 <스포츠> 주제판에 도입하는 테스트가 진행 됩니다. 특히 콘텐츠와 어울리는 네이티브 유형의 광고 상품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며,이번 테스트에는 가로 2단형 콘텐츠 우측에도 추가로 노출이 됩니다. 테스트 종료 후 전체적인 개편 일정과 광고 상품안이 확정되면 다시 공지 드리겠습니다.  ■ 노출 시점- 2024.05.30 (목)  2024.06.07 (금)- 일부 이용자에게 노출이 되며, 추후 전체 이용자에게 확대 예정■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피드 영역-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스포츠- 노출 예시    ■ 참고 : 모바일 스포츠 주제판 피드형 개편 예시- 예시는 테스트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입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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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서비스 이용약관 개정 안내

회원의 사업자 정보를 통합 관리하기 위한 ‘마이비즈 서비스’의 연계와 관련된 내용을 마련하여 검색광고 서비스의 이용약관을 개정합니다.​개정되는 이용약관은 2024년 6월 27일(목) 부터 적용 되오니, 광고주님들께서는 변경되는 내용을 확인 하시어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마이비즈 서비스란? 네이버 생태계 내 사업자회원들이 사업의 모든 정보를 통합하여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도와드리고, 사업에 도움이 되는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입니다.   <검색광고 서비스 이용약관 개정 안내>​■ 개정 공지기간    - 2024년 5월 24일(금) ~ 2024년 6월 27일(목)​■ 개정 내용 적용일    - 2024년 6월 27일(목) ■ 검색광고 이용약관 개정안 https://saedu.naver.com/notice/view.naver?notiSeq=4338&catg=&fixYn=N&searchOpt=all&keyword= 검색광고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광고주님께서는 개정 공지 기간 동안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 또는 광고주님의 영업담당자를 통해검색광고 이용 계약의 취소 또는 해지 및 광고주 계정의 탈퇴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정 공지 기간 동안 별도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이번 검색광고 이용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시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추가 (6/1)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반영 일정: 2024년 6월 1일(토)※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위치: 모바일 홈 탭 > 쿠폰/출첵(혜택ZIP 페이지) > 신규 이벤트 '오늘, 날씨, 어때' 참여 완료 페이지 ■상세 노출 내용: - '오늘, 날씨, 어때' 이벤트 참여 완료 시 노출되는 팝업 '이런 상품 어때요?'에 노출됩니다.('오늘, 날씨, 어때' 이벤트는 6월 1일 오픈 예정입니다.)-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광고 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최대 20개 노출)-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노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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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테스트 안내

 ​2024년 6월 18일(화)부터 6월 25일(화)까지, 사이트검색광고의 신규 확장소재 '쇼핑정보' 추가 노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테스트 안내>'쇼핑정보' 확장소재는 네이버 쇼핑 서비스와 연동하여 상품 정보를 추가 노출할 수 있는 확장소재입니다.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정보를 추가 노출하여 광고의 주목도를 높여보세요.■ 적용 일정2024년 5월 29일(수) '쇼핑정보' 확장소재 광고시스템 등록 오픈2024년 6월 18일(화) ~ 6월 25일(화)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테스트■ 등록 방법쇼핑정보 확장소재는 쇼핑몰 비즈채널이 스마트스토어 URL일 때 등록이 가능하며, 광고그룹당 1개 등록 가능합니다.(스마트스토어 URL이 그 외 자사 쇼핑몰은 추후 확장 연동 계획이 있으며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정보관리 > 비즈채널 관리 > 채널 추가 > 쇼핑몰] 에서 연동할 쇼핑몰 비즈채널(스마트스토어)을 등록합니다.        기존에 스마트스토어로 등록된 쇼핑몰 비즈채널이 있다면 2번 단계에서 바로 쇼핑정보 확장소재를 선택합니다.     2. '쇼핑정보'를 등록할 광고그룹을 선택한 후, [광고그룹 확장소재 > +새 확장 소재 > 쇼핑정보]를 클릭합니다.    3. '쇼핑정보' 확장소재로 추가할 스마트스토어 URL을 선택 후 저장합니다.■ 노출 영역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PC 블로그/카페/지식iN 탭 영역의 일부 트래픽■ 노출 방식  • 테스트 기간 동안 일부 트래픽에서, 제목 하단에 '쇼핑정보' 확장소재가 노출됩니다.  • 연동된 쇼핑몰 안에서 이용자의 검색어와 연관도 있는 상품이 최대 8개까지 검색 랭킹에 따라 노출됩니다. (단, 노출되는 최대 상품 개수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상품 이미지, 가격, 상품명 등이 노출될 수 있으며, 세부 노출형태(UI)는 아래 이미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모바일 노출 예시    2)    PC 노출 예시■ 클릭 연결 페이지 및 과금'쇼핑정보' 확장소재 클릭 시 광고주가 설정한 연결URL이 아닌 상품 정보가 있는 쇼핑몰 상세 페이지로 연결되며 정상 과금됩니다.※ 알아두세요!​  • 추후 스마트스토어 외 자사 쇼핑몰도 순차적으로 적용 예정입니다.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 노출을 원하지 않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면 확장소재 삭제/중지하거나,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 정보를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 일부 트래픽에서 '쇼핑정보' 확장소재는 쇼핑 의도와 관련 검색어를 대상으로 노출됩니다.  •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할 수 없습니다.  • 위 예시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로 확장소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