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래와 같은 '캠페인 유형 X 목표'를 대상으로 제공되는 모먼트 예상 모수에 변경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적용일 : 2024년 4월 2일
■적용 대상
- 아래 캠페인 유형 X 목표의 광고그룹/오디언스 예상 모수
- 비즈보드 X 방문/도달, 디스플레이 X 방문, 동영상 X 조회
● 적용 사항
- 카카오 모먼트의 예상 모수 추정 로직의 변경으로 적용 대상 캠페인 유형 X 목표 하위 광고그룹/오디언스 예상 모수의 변경이 있습니다.
- 예상 모수의 변경으로 기존에 생성한 광고그룹의 예상 모수가 변경 또는 축소 될 수 있으나 이는 실제 광고 노출, 효율, 예산에는 어떠한 영향도 없습니다.
- 카카오 모먼트 예상 모수는 타겟팅 설정에 따른 광고에 노출될 수 있는 예상 모수를 추정한 값이며, 광고 도달 또는 실제 인구 통계 수치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 상세 안내
- 기존보다 개선된 예상 모수를 제공하게되어 광고 운영에 보다 효과적으로 참고 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상 모수 변경 예시>
* 예상 모수는 타겟 설정에 따라 변경됩니다.
* 아래 예시는 디스플레이 x 방문 캠페인에서 아래 '타겟 설정'에 해당하는 타겟만 설정했을 경우의 예상 모수입니다.
* 맞춤 타겟 > 내 데이터 설정 > 광고반응타겟, 픽셀&SDK, 카카오 사용자, 고객파일 타겟의 모수는 변동 사항이 없습니다. (아래 그림 참고)
* 디바이스 타겟 - PC, 모바일(Android,iOS)을 모두 선택할 경우, PC/모바일 식별자 중 중복으로 추정되는 사용자를 제외한 예상 모수를 제공합니다.
카카오 광고관련하여 자세한 상담은 1544-1853 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