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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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추천영역 노출 테스트 안내

 

 

2024 1 24()부터 1 31()까지 모바일 스마트스토어 페이지에 AiTEMS를 활용한 추천영역 노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지면 쇼핑검색지면 카탈로그 지면에서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로 유입되는 일부 트래픽에서

 

스마트스토어 상세 페이지 하단에 AiTEMS 추천을 통한 추천 광고 영역이 노출 됩니다. (광고 상품 쇼핑 상품)

 

 

 

실제 적용은 테스트 결과에 따라 결정되며적용 이전에 공지 예정입니다.

 

 

 

■ 테스트 일정 

 

테스트 기간 : 2024 1 24() ~ 2024 1 31()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대상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 쇼핑검색 / 카탈로그 지면에서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로 유입되는 일부 트래픽 (신규 컨텐츠 지면)


 

 

 

■ 테스트 내용

 

스마트스토어 상세 페이지 하단에 AiTEMS 추천을 통한 추천 광고 영역 노출 (광고 상품 쇼핑 상품)

- AiTEMS를 활용한 추천영역은 모든 상품의 상세 페이지가 아닌 일부 트래픽에만 노출될 예정이며, 1안(쇼핑상품 only) /2안(광고상품 only) 중 동일한 비율로 랜덤으로 선정되어 노출될 예정입니다.

- 랜덤 노출에 따라 광고를 진행하지 않는 스토어에 광고 추천상품이 노출될 수 있으며, 반대로 타 판매자의 광고 진행중인 상품의 상세페이지에 내 스토어의 상품이 추천될 수도 있으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상세 노출 영역은  아래 이미지 참고


 


 

 

 

 

■ 쇼핑 판매자 관련 공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판매자 공지로 이동 >

 

 

 

※ 알아두세요!

 

테스트 기간 동안에는 모바일 통합검색/쇼핑검색 내 쇼핑검색광고에서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로 유입되는 일부 트래픽에서도 추천 영역이 노출됩니다.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내 추천영역은 신규 매체인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매체로 집계되며해당 매체 광고 기본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테스트 기간 내 해당 영역에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광고 노출 제한 매체 에서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제외해야 합니다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해당 매체 설정은 1 17(오후 5시 이후 부터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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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비공식 대행사 불법 영업 피해 사례 및 대처 방법 안내

카카오광고는 광고주 여러분께 효과적인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깨끗하고 투명한 광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카카오 또는 카카오 공식 대행사를 사칭하는 비공식 광고 대행업체들이 광고주님들을 대상으로 광고 구매 및 대행을 권유하여불법・부당 광고 계약을 체결하는 피해 사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안전한 광고 운영을 위한 필수 체크리스트 및 불법 영업 사례와 피해 대처 방법 안내드리오니광고 계약 전 아래 안내 사항과 체크리스트를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광고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필수 체크리스트   ❎ 카카오광고 공식 대행사라며 광고 구매 또는 대행을 권유하는 연락이 왔어요.       1. 광고 대행사의 업체명과 담당자 성명, 연락처를 확인해 주세요.     카카오광고 공식대행사(계약 및 제휴) 여부는 아래의 상품별 카카오비즈니스 소개 > 도움받기 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휴 여부를 확인하신 후 안내받은 대행사에 연락하셔서 실제 담당자가 근무하고 있는지 확인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 카카오비즈보드      🌟 디스플레이 광고   🌟 키워드 광고    🌟 브랜드검색 광고     🌟 채널 메시지 광고 ❎ 과도한 혜택을 안내하나요?     2. 제안서 및 계약서를 상세히 확인하여 Kakao 광고 고객센터의 상담을 받아 보세요.    획기적인 신규 상품, 결합 상품, 서비스 무료 제공 등 다른 여타 대행사와는 다른 광고 제안을 받으셨나요?    1번 안내 사항의 확인 후에도 불법 영업이 의심되는 경우, 해당 업체의 제안서 또는 계약서를 서면으로    받아보신 후 Kakao 광고 고객센터의 상담을 받아 보세요.    또한, 광고 상품의 계약 내용을 명확히 확인해 주시고, 한국온라인광고협회에서 발간한 온라인 광고 계약 확인서를    참고하시면 보다 상세하게 주의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는 상품을 제안하나요?     3. 상품 및 플랫폼에 대한 광고주의 지식이 많을수록 불법영업 업체의 사기행각이 보입니다.    카카오광고 상품 안내 자료와, 판매 방식은 아래의 광고 안내 사이트에서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대행사와의 계약 전 카카오광고 상품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신다면 불법 영업 행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 카카오비즈니스 > 광고    📌 불법 광고 영업 피해 사례     카카오비즈니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는 상품, 광고 보고서 미제공, 월정액제 결제 유도 및 과도한 위약금을 제시하는 등    불법 광고 영업 피해 사례를 공유드리오니, 유사한 피해를 입으신 광고주께서는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상담톡 또는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불법 광고 영업 피해 사례 자세히 확인하기    ❌ 광고계정 및 광고노출/등록 정보, 집행보고서 미제공    ❌ 카카오비즈니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는 상품 및 프로모션 제안   ❌ 정액제(6개월, 1년, 2년 등)로 결제 유도 및 과도한 위약금 제시, 환불 요구 불이행   ❌ 광고비를 카카오광고 기준보다 높게 제안/요구하는 행위   📌 불법 영업으로 피해 상담 및 구제방법     "한국인터넷광고재단"과 "한국인터넷진흥원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회"는 인터넷광고 관련 중소상공인의 피해에 대해 상담, 피해구제 및 분쟁조정 등 법률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피해구제와 관련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사안에 따라 분쟁조정 또는 민·형사상 소송과 관련한 법률적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실 경우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인터넷광고 신고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인터넷광고 신고센터 -  대표전화 : 02-785-1372 / 홈페이지: http://www.kiaf.kr• 한국인터넷진흥원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회 - 대표전화 : 1661-5714 / 홈페이지: http://ecmc.or.kr/onlinead  더불어 비공식 광고 대행사로부터 비정상적인 광고 대행 서비스를 제안받으신 광고주께서는'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상담톡 또는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알려주시는 내용은 광고주 여러분들에게 피해를 발생시키는 업체에 대한 당사의 법무 대응 시 중요한 참고 자료로 활용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추천영역 노출 테스트 안내

  2024년 1월 24일(수)부터 1월 31일(수)까지 모바일 스마트스토어 페이지에 AiTEMS를 활용한 추천영역 노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지면 / 쇼핑검색지면 / 카탈로그 지면에서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로 유입되는 일부 트래픽에서 스마트스토어 상세 페이지 하단에 AiTEMS 추천을 통한 추천 광고 영역이 노출 됩니다. (광고 상품 / 쇼핑 상품)   실제 적용은 테스트 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적용 이전에 공지 예정입니다.   ■ 테스트 일정  - 테스트 기간 : 2024년 1월 24일(수) ~ 2024년 1월 31일(수)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대상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 쇼핑검색 / 카탈로그 지면에서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로 유입되는 일부 트래픽 (신규 컨텐츠 지면)   ■ 테스트 내용 - 스마트스토어 상세 페이지 하단에 AiTEMS 추천을 통한 추천 광고 영역 노출 (광고 상품 / 쇼핑 상품)- AiTEMS를 활용한 추천영역은 모든 상품의 상세 페이지가 아닌 일부 트래픽에만 노출될 예정이며, 1안(쇼핑상품 only) /2안(광고상품 only) 중 동일한 비율로 랜덤으로 선정되어 노출될 예정입니다.- 랜덤 노출에 따라 광고를 진행하지 않는 스토어에 광고 추천상품이 노출될 수 있으며, 반대로 타 판매자의 광고 진행중인 상품의 상세페이지에 내 스토어의 상품이 추천될 수도 있으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상세 노출 영역은  아래 이미지 참고     ■ 쇼핑 판매자 관련 공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판매자 공지로 이동 >   ※ 알아두세요! - 테스트 기간 동안에는 모바일 통합검색/쇼핑검색 내 쇼핑검색광고에서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로 유입되는 일부 트래픽에서도 추천 영역이 노출됩니다. -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내 추천영역은 신규 매체인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매체로 집계되며, 해당 매체의 광고 기본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 테스트 기간 내 해당 영역에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제한 매체 에서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을 제외해야 합니다.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해당 매체 설정은 1월 17일(수) 오후 5시 이후 부터 가능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도입 안내 (24년 3월 예정)

2024년 3월,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에 효율적인 광고 노출을 위한 '반응형 소재'가 새롭게 도입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반응형 소재란 무엇인가요? - 반응형 소재는 광고주님께서 등록하신 '15개의 제목'과 '4개의 설명문'으로 최적의 조합을 학습하여,   '높은 광고 효과가 기대되는 조합을 자동으로 구성해주는 소재' 입니다.   - 기존 사이트검색광고의 소재는 광고주님께서 입력하신 고정된 소재만 표시했습니다.   반응형 소재를 사용할 경우 광고주님께서 등록하신 제목과 설명문을 토대로, 수많은 조합으로 효과적이고 유연한 광고 소재를 표시할 수 있게 됩니다.   2. 어떤 점이 좋은가요?■ 광고 소재 관리 및 운영이 편리해집니다. - 지금까지 사이트검색광고는 소재 1개당 제목 1개, 설명 1개로 표시했습니다.   다양한 광고 메시지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광고주님께서 모든 소재의 구성을 하나하나 입력해야 했습니다.  - 반응형 소재를 사용하는 경우, 등록하신 '최대 15개의 제목과 4개의 설명'을 활용하여   '최대 3개의 제목과 2개의 설명' 으로 조합된 최적화된 소재를 자동으로 노출합니다.   (PC, 모바일 환경에 따라 제목과 설명의 노출 개수는 유연하게 조정됩니다.)  ■ 광고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광고 소재 조합'을 찾아 광고를 노출합니다. - 고객의 선택을 유도하는 최적의 '광고 메시지'를 찾는 것은 어렵고 부담되는 일입니다.   기존에는 광고주님께서 발굴한 소재를 하나씩 테스트하며 적절한 메시지를 찾아야만 했습니다.  - 반응형 소재를 사용하면 높은 광고 효과가 기대되는 메시지 조합을 광고 시스템이 찾아줍니다.   광고 문맥과 지면에 따라 자동으로 광고 조합을 구성하여 최적화된 소재의 광고를 노출하게 됩니다.   3. 어떻게 사용하나요? - 2024년 3월부터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반응형 소재 등록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전 심의가 요구되는 '의료업종'을 제외하고 모든 업종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보다 상세한 등록 방법과 일정은 이후 추가로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참고하세요! - 기존 소재는 동일하게 사용 가능한가요?    → 네. 기존에 사용하시던 소재는 반응형 소재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소재를 사용할 수 있는 업종이 정해져있나요?    → 의료 업종을 제외하고 모든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목 15개, 설명 4개를 꼭 모두 입력해야 하나요?    → 최소 개수인 제목 3개, 설명 2개 입력이 필수이며, 많이 입력하면 성과가 좋은 조합을 노출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등록에 관련한 사항은 추후 공지를 참고바랍니다.

[기타]

[에이블리] 10+10 페이백 프로모션 안내

​ 새해를 맞이해 마켓의 또 다른 히어로 상품을 발굴하실 수 있도록 페이백 10%에 10%를 더 드리는 “10+10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하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프로모션 주요 내용비교 기간 내 광고비 0원인 상품의 참여 기간 광고비 소진액 총합의 10%, 한도 없는 페이백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소진액 증분의 10%, 한도 없는 페이백참여 기간 : 1월 18일 (화) ~ 1월 22일 (월) (5일 간)비교 기간 : 1월 8일 (월) ~ 1월 12일 (금)  '10+10 페이백' 프로모션 자세히 보기 (클릭) 

[기타]

[에이블리] 2024 신규 광고주 지원 프로그램

​   ​  혜택1) 성장 광고비 지원 : 무상광고비 9만원 지원해드립니다!혜택2) 성장 아카데미 프로그램 : 유튜브 라이브로 교육을 제공하고, 광고비도 지원해드려요! 자세한 내용은 광고 플레이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 프로그램 더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카카오]

[카카오] 24년 1분기 쓰는 만큼 돌려 받는 Cash-Back 프로모션 - 신규광고주&집행광고주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 23년 4분기 Cash-Back 프로모션이 24년 1분기에도 연장 집행되어 안내드립니다.새해에도 카카오광고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파트너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3년 4분기 프로모션 공지 다시보기  ✅ 쓰는 만큼 돌려 받는 Cash-Back 프로모션  프로모션 기간 : 2024년 1월 1일 ~ 2024년 2월 29일 (1월, 2월 프로모션 진행) 항목쓰는 만큼 돌려 받는 Cash-Back 프로모션신규광고주 프로모션집행광고주 프로모션 ■ 대상 • 카카오비즈니스 신규 사업자 • 직전 6개월 내 월 유상 광고비 10만원 미만 사업자 • 직전 6개월 유상으로 사용한 평균 광고비 10만원 이상 2,000만원 이하 사업자 • 기준광고비 : 직전 6개월 평균 유상 광고비  - 1월 기준 : 23년 7월~23년 12월  - 2월 기준 : 23년 8월~24년 1월 (* 유상광고비가 있는 월 만 평균 광고비에 포함됩니다.) ■ 대상 상품 - DA (비즈보드/비즈보드CPT/디스플레이/동영상/쇼핑박스)  - 채널메시지 (모먼트/채널관리자센터)  ■ 프로모션 내용 해당 월 100만원 이상 유상 광고비 집행 시, 집행분에 대한 100% 무상캐시 지급 * 무상캐시 최대 지급 금액은 최대 월 1억 원 입니다. 기준 광고비 대비 30% 이상 증액 시, 증액분에 대한 50% 무상캐시 지급 (최소 증액 광고비 10만원 이상 시 참여 가능) * 무상캐시 최대 지급 금액은 월 0.5억 원 입니다. ■ 마케터 리워드 사업자 당 신규 광고비 구간별 상품권 지급 - 100만원 이상 집행 시, 10만원 상품권 지급 - 300만원 이상 집행 시, 20만원 상품권 지급 - 500만원 이상 집행 시, 30만원 상품권 지급 사업자 당 30% 증액 광고비 - 100만원 이상일 때, 10만원 상품권 지급 - 300만원 이상일 때, 20만원 상품권 지급 - 500만원 이상일 때, 30만원 상품권 지급 ■ 일정 [1월 프로모션] • 1월 광고 운영 : 2024년 1월 1일(월) ~ 1월 31(수) - 월 광고비 기준 • 1월 프로모션 신청 기간 : 2024년 1월 10일(수) ~ 2024년 2월 13일(화) • 1월 프로모션 무상캐시 지급일 : 2024년 2월 16일(금)  [2월 프로모션] • 2월 광고 운영 : 2024년 2월 1일(목) ~ 2월 29일(목) - 월 광고비 기준 • 2월 프로모션 신청 기간 : 2024년 2월 14일(수) ~ 2024년 3월 08일(금) • 2월 프로모션 무상캐시 지급일 : 2024년 3월 15일 (금)  [공통: 마케터 리워드 지급일] • 각 월 무상캐시 지급 후 영업일 기준 10일 내 지급 • 제세공과금 카카오 부담 ■ 무상캐시 유효기간 - 지급일 기준 30일  ■ 예시 신규 사업자일 경우,  (1)  - 유상 집행 : 110만원  - 캐시백 : 110만원 무상캐시 지급  (2)  - 유상 집행 : 90만원   - 캐시백 : 지급 불가 (최소 광고비 100만원 기준 미달) 집행 광고주일 경우,  (1)  - 기준 광고비 : 100만원  - 유상 집행 : 150만원 (30%이상증액 50만원)  - 캐시백 : 25만원 무상캐시 지급 (2)  - 기준 광고비 : 100만원  - 유상 집행 : 128만원  - 캐시백 : 지급 불가 (30% 증액 미달성) (3)  - 기준 광고비 : 30만원  - 유상 집행 : 39만원  - 캐시백 : 지급 불가 (최소 증액 광고비 10만원 미만) ■ 대상자 확인 및 프로모션 참여 방법 • 경로 : 카카오 비즈니스 라운지 > 통합에이전시 > 카카오모먼트 > Cash-Back 프로모션 문의  ※ 기준광고비 확인이 필요할 경우 위 경로로 반드시 문의가이드 확인 후 문의 부탁드립니다. ※ 위 경로 문의를 통해 참여 대상으로 확인될 경우, 문의하신 문의자정보 및 문의대상 정보로 프로모션에 자동 참여됩니다.  ■ 참고사항 • 모먼트 문의게시판으로 신청시 마케터 리워드 지급이 불가능하니 통합에이전시 신청서를 통해 접수 바랍니다. • 무상캐시 지급 시점에 어뷰징 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지급 대상에서 제외 또는 지급된 무상캐시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아래 안내드리는 참고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공통 참고사항  - Cash Back 프로모션은 광고주 사전 안내 및 참여 동의 후 신청가능합니다. - 프로모션은 유상 소진 광고비를 대상으로 하며, 무상캐시 사용분은 제외됩니다. (VAT 제외) - 신청자는 사업자의 광고계정에 멤버권한 및 소속 대행사 영업권이 있어야 합니다. - 프로모션 참여 대상자는 사업자등록번호 기준입니다. - 1개 사업자 및 광고계정 하위에 여러 사업자로 운영할 경우, 참여가 제한됩니다. - 무상캐시는 신청 사업자 당 1개의 광고 계정에 지급됩니다. (계정 분리 지급 불가) - 무상캐시는 모먼트 광고계정 또는 채널월렛ID 로만 지급 가능합니다. - 광고주 대상 지급되는 무상캐시는 카카오에서 진행되는 기타 프로모션 중복 적용이 불가합니다.  ㄴ 사업자등록번호 기준 월 1개의 프로모션만 참여 가능. 단, 비즈솔루션 프로모션만 중복 참여 가능  ㄴ 신규광고주 프로모션 참여 후 익월 집행광고주 프로모션 참여 가능  ㄴ 신규광고주 프로모션 참여 후 익월 동일한 신규광고주 프로모션 참여 불가 - 광고 대행사 사업자로 광고 운영 시, 광고주 정보가 대행사일 경우 참여가 제한됩니다. - 광고비 인정 금액은 천원 단위 절사로 진행됩니다. - 프로모션 참여 사업자 등록번호와 무상캐시 지급 광고계정의 사업자등록번호 불일치 시 지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캐시백 프로모션은 카카오비즈니스 계정의 마케팅활용/홍보성 정보 수신 동의를 하셔야 참여 가능합니다.  ㄴ 설정 경로 :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내정보 (오른쪽 상단 카카오 계정 클릭) > 정보 수신 설정 > 마케팅 활용/홍보성 정보 수신 동의함 설정 확인 - 무상캐시 최대 지급 금액은 신규광고주 프로모션은 월 1억 원, 집행광고주 프로모션 월 0.5억 원 입니다. - 기타 어뷰징으로 판단될시 지급된 무상캐시 회수 및 향후 진행되는 프로모션 참여가 제한됩니다.    ㄴ 신청 정보 오기재(사업자등록번호오류)로 인한 프로모션 결과는 신청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ㄴ 광고계정 사업자와 실 집행 광고가 상이한 경우 프로모션 참여 불가합니다.  - 신청자가 위 사실을 미숙지하고 신청하여 받는 불이익은 카카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프로모션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아이디어키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유저 개인화 지면 노출 영역 확장 안내 (1/24)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11번가 모바일 앱에 포커스클릭 유저 개인화 지면에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 유저 개인화 지면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반영 일정: 2024년 1월 24일(수)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지면: 포커스클릭 유저 개인화 지면■노출 위치: 모바일 앱 클로버(출첵/게임 메뉴) > 물받기 미션 > 광고 상품 노출 페이지 신설■노출 내용: - 신규로 생성되는 페이지 내 '이런 상품 어때요?'하단에 포커스클릭 광고 상품이 노출됩니다.-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광고 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최대 200개 노출)-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노출 예시: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아이디어키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11번가]

[11번가] 더 스마트한 추천으로 더 강력한 매출 성장! 포커스클릭 리뉴얼 예정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더 손쉽게 판매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이 개편됩니다.이번 개편으로 광고 셋팅 편의성은 높아지고, 더 스마트한 추천으로 성과는 강화될 예정입니다.■언제 적용되나요?2024년 2월 5일(화)※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공지 사항을 통해 안내 예정입니다.■어떤 점이 달라지나요?1. 광고 셋팅 시 지면을 선택할 필요 없어 손쉬운 운영이 가능해집니다.포커스클릭의 스마트한 추천을 통해 내 상품에 잘 맞는 광고 영역에 더 적극적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원하는 유형의 노출을 더 확보할 수 있도록 노출 유형 별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세 명칭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2. 판매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품질 지수가 개선됩니다. 노출 품질이 개선되어 더 적극적인 매출 향상이 가능해집니다. ■참고해주세요!1. 포커스클릭 광고는 '입찰가'와 '품질지수' 등을 종합적으로 점수화해 노출 순위를 산정합니다.품질 지수는 '11번가에서 구매 상품 키워드를 검색하는 고객의 의도와 요구를 얼마나 충족하는지를 산정하는 광고 지수'로, 광고 클릭률 및 전환율, 구매자의 만족도 및 피드백, 상품 배송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산정됩니다. 개편으로 인해, 광고 품질지수가 변경되고 노출 순위 및 과금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2. 기존 등록된 포커스클릭 광고의 그룹 전략 설정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향후 상세 안내를 참고하여 광고 전략을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광고주의 성장을 돕기 위해 더 업그레이드되는 11번가 대표 CPC 상품 광고 '포커스클릭'을 기대해주세요!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아이디어키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11번가]

[11번가] 24년 1월 브랜딩광고 메인 지면 50% 리워드 프로모션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11번가 24년 1월 브랜딩광고 리워드 프로모션 내용 공지 드립니다. 프로모션 안내 프로모션 기간 : 2024.01.01 ~ 2024.01.31프로모션 대상 : 브랜딩광고 메인 지면 광고를 신규 집행하는 판매자프로모션 내용 :기간 내 브랜딩광고 메인 지면으로 신규 과금된 소재의 광고비 50% 리워드 지급셀러 ID당 최대 50만원 지급(VAT 포함) 프로모션 참여방법브랜딩광고 메인 지면(메인빌보드 또는 메인 상단 띠배너)을 통해 광고하는 신규 캠페인을 만드세요! ✔ ︎애드오피스 접속 후좌 상단 광고만들기 클릭브랜딩광고 - 메인 지면 클릭메인빌보드 또는 메인 상단 띠배너 선택* 캠페인 전략 설정 시, 캠페인 일예산 설정을 권장 드립니다.​ 프로모션 유의사항리워드는 프로모션 기간 내 무상포인트 금액을 제외한 브랜딩광고 메인 지면 광고비 기준이며,셀러포인트로 지급합니다.12월 브랜딩광고 메인 지면으로 과금된 소재ID는 프로모션 대상에서 제외되며, 과금되었던 상품 URL(상품번호)이 같은 경우도 제외됩니다.리워드 지급 예정일: 2024년 2월 22일리워드 유효기간: 2024년 4월 30일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아이디어키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카카오스타일] 파트너센터 메뉴 및 페이지명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카카오스타일 파트너센터 좌측 메뉴 중 일부 항목의 명칭과 위치가 변경 될 예정으로 안내 드립니다.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기능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 바랍니다.변경 일정: 2024년 1월 22일 (월) 적용 예정 주요 변경사항:[혜택 관리]와 [프로모션 관리] 메뉴가 [혜택 및 프로모션]으로 통합됩니다.[동영상 등록/관리] 메뉴가 [스토어 전시 관리]로 이동합니다.일부 대메뉴의 이름이 변경 됩니다.스토어 관리 → 내 스토어 정보 관리문의/리뷰 → 문의/리뷰 관리일부 페이지의 이름과 위치가 변경 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페이지명 및 위치 변경 사항:기존 위치기존 페이지명 변경 위치변경 페이지명프로모션 관리미션형 리워드 프로모션→광고 관리고객 미션형 리워드 광고메세지 관리메세지 조회/성과→쿠폰 관리쿠폰 타케팅 메세지 성과문의/리뷰리뷰 이벤트 관리→혜택 및 프로모션리뷰 이벤트 관리상품 관리1+N 상품관리→혜택 및 프로모션1+N 판매 프로모션스토어 관리스토어 정보→스토어 관리스토어 기본정보 관리스토어 관리매니저 관리→스토어 관리매니저 계정/권한 관리스토어 관리대행사→스토어 관리대행사 계정/권한 관리스토어 관리스토리 관리→스토어 관리스토리 업로드 권한 관리스토어 관리개인 정보 접속 기록→스토어 관리개인 정보 열람 기록스토어 관리모델 정보→스토어 전시 관리모델 정보 관리스토어 전시 관리스타일 콘텐츠 전시→동영상 등록/관리스타일 콘텐츠 관리스토어 전시 관리컬렉션 전시 관리→스토어 전시 관리컬렉션 전시스토어 전시 관리마이스토어 스킨→스토어 전시 관리마이스토어 스킨 관리동영상 등록/관리동영상 등록/관리→스토어 전시 관리동영상 등록/관리주문 연동 관리전체 주문 검색→주문 연동 관리연동 주문 전체 검색주문 연동 관리배송 관리→주문 연동 관리연동 주문 배송 관리주문 연동 관리취소 관리→주문 연동 관리연동 주문 취소 관리주문 연동 관리반품 관리→주문 연동 관리연동 주문 반품 관리주문 연동 관리교환 관리→주문 연동 관리연동 주문 교환 관리주문 연동 관리문의 관리→주문 연동 관리연동 주문 문의 관리※ 주문 연동 관리 페이지는 연동 판매 채널에 입점한 스토어에만 노출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아이디어키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네이버] 통합검색 VIEW의 스마트블록 전환에 따른 파워컨텐츠 노출 영역 변경 안내 (1/25)

 네이버 통합검색 VIEW 영역이 스마트블록 영역으로 전환됨에 따라, 콘텐츠 검색광고(파워컨텐츠)의 노출 영역도 기존 VIEW에서 변경될 예정입니다. (변경될 노출 영역 명은 추후 확정됩니다.)이번 전환은 VIEW 영역이 단일 스마트블록으로 전환되면서 통합검색에서 노출 영역 명칭 변경되고 VIEW탭이 사라지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광고 등록 방법, 과금 기준, 이미지 강조형 소재 노출 기준 등 기타 소재 운영에 대한 기준과, VIEW에서 노출되던 광고 노출의 위치, 개수 및 노출UI는 모두 기존과 동일합니다.별도 준비 사항은 없으나, 이번 변경에 따른 혼란을 줄이기 위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콘텐츠 검색광고(파워컨텐츠) 노출 영역 변경> ■ 적용 일정 : 2024년 1월 25일 (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지면 : PC/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 VIEW탭 영역 ■ 내용 :1. 통합 검색 파워컨텐츠 노출 영역명 변경 :   <기존> VIEW → <변경> [검색어] + [OOO] (※'OOO' 명칭은 미정)     기존 콘텐츠 검색광고(파워컨텐츠)는 통합검색 결과 내에서 1) 여러 스마트블록이 노출되는 검색 결과에는 '브랜드 콘텐츠' 영역에,      2) VIEW단일 영역이 노출되는 검색 결과에는 'VIEW' 영역 내에 일반 콘텐츠와 함께 노출하였습니다.     이번 변경에 따라 ‘2) VIEW 영역’이 단일 스마트블록인 "[검색어]+[OOO](‘OOO’ 명칭 미정)" 영역으로 전환되어,      ‘2) 검색 결과’에서 파워콘텐츠는 "[검색어]+[OOO]" 블록 내에 노출됩니다. (노출 로직 및 UI의 변화는 없음)2. VIEW 더보기 페이지 변경 :    <기존> VIEW탭 페이지 → <변경> [검색어] + [OOO] 더보기 팝업 페이지     VIEW 영역 전환에 따라 VIEW탭 영역도 사라집니다. 기존에 통합검색에서 ‘VIEW 더보기’ 클릭시 VIEW탭 지면으로 이동되었으나,      전환 이후에는 팝업페이지 형태의 “[검색어] + [OOO]” 더보기 페이지’가 노출됩니다.     “[검색어] + [OOO]” 영역의 더보기 페이지에서는 기존 VIEW탭 검색과 동일한 방식으로 일반 콘텐츠와 파워컨텐츠 광고 소재가 함께 반복되어 노출됩니다.      (기존의 VIEW탭 영역을 “[검색어] + [OOO]” 더보기 페이지로 대체)      [통합검색 및 [검색어] + [000] 더보기 예시]   3. 블로그탭 / 카페탭 영역 신설     <신설> 블로그탭 / 카페탭     기존 VIEW탭이 사라지고, 블로그탭, 카페탭이 신설됩니다. 해당 탭 영역에서의 파워컨텐츠 노출은 준비중이며, 적용 일정은 추후 공지 예정입니다.   ※ 알아두세요!     - 통합검색 VIEW 영역의 스마트블록 전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통합검색 서비스 공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번 VIEW 영역의 스마트블록으로의 전환은 파워컨텐츠 노출 영역 전환에 따른 명칭의 변화를 주요 내용으로 합니다.       파워컨텐츠 광고의 등록 방법, 과금 기준, 이미지 강조형 소재 노출 기준 등 기타 소재 운영에 대한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기존 VIEW에서 노출되던 광고 노출 위치, 개수 및 노출UI 역시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노출 영역명을 포함한 상세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쇼핑 브랜드형' 모바일 쇼핑검색 페이지 노출 테스트 안내

2024년 1월 25일(목) 부터 2월 1일(목) 까지 1주일간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에서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중단 블록의 노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 : - 2024년 1월 25일(목) ~ 2월 1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 - 모바일 쇼핑검색 일부 트래픽 - 테스트 상품 :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중단 쇼핑 브랜드형 중단 광고■ 테스트 상세 내용 :- 1)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노출 위치 테스트- 2)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노출/미노출 테스트      ※ 알아두세요!- 모바일 쇼핑검색 쇼핑 브랜드형 영역은 <네이버 쇼핑검색-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참고 링크- '쇼핑검색광고-쇼핑 브랜드형' 확장소재 만들기 : 도움말 보러가기 - 중단블록 관련 오픈공지 : 공지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