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AI 번역기 파파고 서비스에 처음으로 광고가 노출 됩니다.한국어, 중국어, 영어 등 15개의 언어로 텍스트, 음성,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의 번역을 제공합니다.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는 국민 번역앱 파파고에 광고 적용 일정 참고하시어 효과적인 광고 집행을 추천 드립니다. 웹 : https://papago.naver.com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aver.labs.translatoriOS 어플리케이션 : https://apps.apple.com/us/app/naver-papago-ai-translator/id1147874819 ■ 노출 시점- 2024.06.10 (월)- 어플리케이션은 2024.06.10 이후 배포되는 v1.10.14 이상 버전 업데이트 후 광고 노출 가능 ■ 노출 영역 안내 1) 스마트채널 - 게재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파파고 > 홈, 번역결과, 문서번역- 노출 예시 2) 서비스 통합 - 게재위치 : 네이버 > 서비스 통합-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PC > 파파고 > 홈, 문서번역, 웹사이트 번역 (웹사이트 번역 지면은 광고 미리보기가 지원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노출 예시
→ 신규 사업자 프로그램 신청하기 → 기존 사업자 프로그램 신청하기 → 신규 사업자 프로그램 신청하기 → 기존 사업자 프로그램 신청하기 카카오비즈니스 신규 & 휴면 사업자는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첫 집행 지원금 30만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모르면 손해보는, 가장 많은 수익을 안겨줄 플랫폼 고르는 법을 안내 드립니다.결제 금액 / 결제자 수 / 주문 단가 등 최근 주요 쇼핑 플랫폼들의 결제 지표를 확인해 보시고,수수료를 더 내지 않기 위해 어떤 항목을 더 유심히 봐야 하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ㅤ>> "여기 입점해도 되나?" 모르면 손해보는 플랫폼 선택 기준 5가지 <<ㅤ[ 컨텐츠 중 일부 내용 ]ㅤ감사합니다.
여름철 거래액 성장을 위한 전사 에누리 이벤트를 진행함과 동시에,광고비 증분의 60%를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 해드리는 “썸머 광고비 페이백”을 진행합니다. ※프로모션 주요 내용참여 기간 : 6월 5일(수) - 6월 11일(화) (7일 간)제공 혜택 : 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기준 1원 이상 더 소진 시 증분의 60%를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비교 기간 : 5월 1일(수) - 5월 7일(화)비교 기간 소진액 0원인 마켓도 모두 참여 가능페이백 지급일 : 6월 26일 수요일 00:30 전후페이백 유효기간 : 지급일로부터 5일 → 썸머 광고비 페이백 자세히 보기 광고주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브랜드검색 상품 개편 공지(클릭)를 통해 안내 드렸던 1차 개편 프로모션을 2024년 6월 30일자로 종료하고,2차 추가 프로모션을 진행한 후 2024년 10월 1일부터 정가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이미 많은 광고주께서 개편된 브랜드검색 상품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 정보를 높은 주목도로 검색 사용자에게 노출하고 있으시지만,정가 적용 전 더 많은 광고주께서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차 추가 프로모션을 운영합니다. 아래 프로모션 일정, 상품 단가 변동 사항을 참고하시어 이번 기회를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대상 : 브랜드검색 개편 상품을 구매하시는 모든 광고주 ■ 세부 일정※ 이번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는 프로모션 일정/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 2차 추가 프로모션 상세 내용 • 개편 상품 정가 대비 5~15% 할인 (상품별 할인율 상이 / 상세 단가는 2차 추가 프로모션 단가표(클릭) 참고) • 프로모션 단가는 '계약' 단위로 적용되며 계약 시점에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 성별 소재최적화 템플릿도 동일한 내용으로 추가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 기타 안내 • 브랜드 검색 상품별 정가는 다음 단가표(클릭)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 구매하신 광고 계약의 단가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집행대기, 집행중 상태의 계약은 계약 기간 동안 정상적으로 광고 노출이 가능하며 소재 추가/변경 등의 광고 관리 또한 가능합니다. • 브랜드검색 상품 제작가이드가 필요하신 경우 다음 도움말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모바일(클릭) / PC(클릭) ■ 브랜드검색 상품 개편 주요 내용 •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높은 주목도로 노출 할 수 있는 '다이나믹 섬네일' 이 도입되었습니다. • 프리미엄형/브랜드추천형 상품의 크리에티브 노출이 강화되고 브랜드컬러를 함께 노출할 수 있습니다. • 최신의 브랜드 소식을 노출 할 수 있는 브랜드소식 영역이 PC에도 확대 적용되었으며, 네이버 쇼핑라이브 숏클립을 추가 연동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검색 상품 개편과 관련된 상세 내용은 이전 공지(클릭)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6월 카드사별 할부 혜택을 안내드립니다. 카드사에 따라 할부 혜택이 다르게 적용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조건 : 5만원 이상 결제 시 (현대카드 제외)- 적용 제외 : 체크 / 법인 / 선불 / 충전 / 기프트 카드
Ai홈' 탭 내 포커스클릭 광고 구좌가 노출이 종료되었습니다.하기 내용 확인하셔서, 광고 운영에 참고바랍니다.■종료 일자: 2024년 5월 31일(금)■대상 광고: 포커스클릭■종료 영역: 'Ai홈' 탭 추천 상품 노출 영역 내 포커스클릭을 통해 노출되는 2개 구좌(1번 구좌, 32번 구좌) 영역
2024년 6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 [1]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지원 ■ 상세 변경 내용[1]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지원2024년 6월 5일 "네이버 > 피드 영역" 내 "네이버 홈 피드" 지면 일부 트래픽에 한해 광고주님이 설정한 타겟 이용자 뿐 아니라 머신러닝을 통해 광고에 보다 적합한 이용자를 찾아 주는 "피드 광고 자동 확장" 기능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본 기능은 하기 일정 기간 동안 테스트로 진행될 예정이며, 테스트 시작일 이전에 설정 기능이 미리 오픈되어 광고주께서 설정하실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입니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기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1. 적용 일자- 설정 기능 오픈 : 2024년 6월 5일 (수)- 테스트 시작일 : 2024년 6월 20일 (목)※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및 종료시 이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변경 사항 1) 플랫폼 변경 사항 - 설정 기능 오픈 이후 광고 그룹 만들기 > 타겟팅 설정 > 타겟 확장 항목 안에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beta)' 옵션이 표시됩니다.- 신규 광고 그룹의 경우 디폴트 ON 으로 표시- 기존 광고 그룹의 경우 디폴트 OFF 로 표시-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옵션을 ON 설정하고, '네이버 > 피드 영역' 게재 위치를 설정한 광고인 경우 테스트 기간 동안 '네이버 홈 피드' 지면을 통해서 광고주님이 설정한 타겟 뿐 아니라 머신러닝을 통해 광고에 보다 적합한 이용자를 찾아 노출될 수 있습니다.-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하위 광고 그룹의 경우 기존 ‘타겟 확장 > 도달 범위 확장하기’ 옵션 이름이 ‘타겟 확장 > 카탈로그 판매 자동 타겟 확장’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 설정 안내 ① 캠페인 생성- 캠페인 목적 : 웹사이트 전환, 인지도 및 트래픽, 앱 전환, 동영상 조회, 카탈로그 판매 선택※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목적인 경우 제공되지 않습니다. ② 광고 그룹 생성- 타겟팅 설정 > 타겟 확장 >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설정 선택- 캠페인 목적 설정에 따라 제공되는 옵션이 달라질 수 있음- 웹사이트 전환, 인지도 및 트래픽, 앱 전환, 동영상 조회 캠페인인 경우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옵션만 표시- 카탈로그 판매인 경우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카탈로그 광고 자동 타겟 설정' 옵션 표시- 쇼핑 프로모션인 경우 '타겟 확장' 설정 제공되지 않음 (미노출)- 예시 화면3. 주의 사항-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은 테스트 기간 동안 '네이버 > 피드 영역' 게재 위치 내 '네이버 홈 피드' 지면에서 적용되며, 운영 중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규 광고 그룹은 디폴트 ON 으로 설정됩니다. 사용하지 않으려면 옵션을 OFF 로 변경하거나, '네이버 > 피드 영역' 게재 위치를 선택 제외해 주세요.- 기존 광고 그룹의 경우 옵션이 표시되지만 디폴트 OFF 로 설정됩니다.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ON 으로 변경해 주세요.-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이 ON 인 경우 '네이버 > 피드 영역' 내 홈 피드 지면에서는 머신러닝에 의해 자동으로 타겟팅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그 외 지면에서는 광고주님의 타겟팅 설정에 따라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성과 리포트는 기존과 동일하게 실제 노출이 발생 한 이용자에 대한 데모 정보 기준으로 집계되어 표시됩니다. 단, 자동 타겟 확장이 적용되는 개별 지면의 성과가 별도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설정 기능은 테스트 기간 동안에 동작하며, 테스트 종료 이후에도 계속 표시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종료 시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소규모 파트너 분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유니콘 스토어 광고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 합니다.※ 프로모션 대상 - 24년 4월 지그재그 매출 500만원 이하 스토어 중 프로모션 시작 시점 정상 운영 스토어 - 단, 키즈 카테고리 및 프로모션 시작 이후 입점 스토어 제외※프로모션 기간 - 5월 27일(월) ~ 6월 9일(일) / 총 14일※프로모션 혜택 1. 모든 대상 스토어에 상품형 광고 7만 포인트 지급 2. 프로모션 기간 동안 10일 이상 상품형 광고 집행 스토어의 유상 광고비 50% 페이백 (단, 하루 1만원 이상 집행 일자만 산정) 3. 프로모션 기간 상품형 광고 평균 클릭률 2% 이상 달성시 10만 포인트 지급 (단, 2번의 광고 1만원씩 10일 이상 집행 조건을 충족 시)※ 혜택 지급 - 프로모션 시작일인 5월 27일에 상품형 7만 포인트 일괄 지급 - 그외 혜택은 프로모션 종료 다음날인 6월 10일 달성에 따라 지급 - 모든 지급 포인트는 유효기간 7일로 기한 내 미사용시 회수프로모션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 및 혜택 받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의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유니콘 스토어 광고 지원 프로모션 모든 혜택 받는 방법※ 광고 운영 웨비나 안내광고 지원 외에 운영 방법을 알려드리는 웨비나를 진행 합니다.- 진행일정 : 5월 29일(수), 5월 31일(금) 오후 3시 ▶ 웨비나 신청 링크
포커스클릭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일부 광고 영역에 <노출 로직 테스트>가 진행되어 안내드립니다.■ 일정: 2024.06.05(수) 00:00 ~2024.06.11(화) 23:59 (7일)※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대상 영역: 모바일 앱 베스트 페이지, 모바일 상품 상세 페이지 상하단, 키티즈 추천 광고 페이지 ■ 내용:1) 11번가 이용자의 검색 만족도 및 포커스클릭의 성과 향상을 위해 노출 로직을 개선하고자 진행되는 테스트입니다.2) 각 영역 별 50% 트래픽에 대해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 참고: 테스트가 적용된 경우 노출 순위가 이용자 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테스트 로직에 따라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2024년 6월 3일(월)부터 2024년 6월 9일(일), 사이트검색광고의 네이버 PC 통합검색 지면의 일부 트래픽에서 제목과 설명문의 폰트 색상과 사이즈 등의 요소를 변경하는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는 광고를 더 잘 보여주기 위해 검색어와 매칭된 단어만 텍스트를 두껍게 처리하여 노출할 예정입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진행 일정 - 2024년 6월 3일(월)부터 2024년 6월 9일(일)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상품 - 적용 대상 상품 : 사이트검색광고 - 적용 영역 : 네이버 PC 통합검색 영역 일부 트래픽 ■ 적용 내용 - 제목과 설명문 문구에서 검색어와 일치하거나 검색어 분석 결과와 매칭된 단어가 두껍게 처리됩니다. - 제목과 일부 확장소재의 폰트 색상, 사이즈가 변경됩니다. (PC) ※ 알아두세요! - 변경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2024년 5월 30일(목)부터 쇼핑검색광고의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에서 광고 노출 키워드가 확대됩니다. 지난 5월 16일(목)부터 5월 23일(목)까지 광고 노출 키워드 확대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관련 공지 바로가기), 시즌성/신제품 등 이용자의 탐색 니즈가 광고 노출 결과에 실시간으로 반영됨으로써, 광고 노출 기회가 확대됨과 동시에 광고 효율 개선 효과가 나타나 전면 적용하게 되었습니다.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 2024년 5월 30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제품카탈로그형 ■ 영역-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 알아두세요!-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노출된 검색어는 ‘제외키워드’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노출을 제한하고 싶은 키워드가 있다면 ‘제외키워드’로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위치 : ‘광고관리 > 광고그룹’ 또는 ‘광고관리 > 광고그룹 > 소재상세보기’ 선택 후 ‘제외키워드’ 탭의 ‘제외키워드 추가’ 버튼 클릭 통해 확인- 쇼핑검색광고 캠페인/광고그룹 단위로 노출된 검색어는 ‘보고서 > 다차원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영역에 한정한 광고 노출 키워드 확대로, 광고는 기존과 같이 등록된 상품과 연관된 키워드를 기반으로 노출되며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 또한 기존과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