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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노출 오픈 및 테스트 진행 안내 (4/8 시작)

2024년 4월 8일(월)부터 5월 13일(월)까지,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과 더보기 영역에서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노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반응형 소재 등록 및 노출을 통해 광고 효과를 높여보세요!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등록 오픈 및 관리 방법 안내 바로가기 >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등록하기' 교육 바로가기 >

반응형 소재 노출 테스트 일정 및 대상
  • -2024년 4월 8일(월) ~ 2024년 5월 13일(월)
    *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를 대상으로 반응형 소재 노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 -테스트는 광고 더보기 영역부터 진행되며, 4/15(월)부터는 통합검색 및 광고 더보기 영역의 일부 트래픽에서 반응형 소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  •   4/8 ~ 4/14 : 광고 더보기 영역 대상으로 전체 트래픽에서 반응형 소재 노출 가능
  •  •   4/15 ~ 5/13 : 통합검색 및 광고 더보기 영역 대상으로 약 50% 트래픽에서 반응형 소재 노출 가능
  • -반응형 소재 노출의 전체 트래픽 확대(노출 적용)는 5월 중순 경 진행될 예정이며, 구체적인 일정과 내용은 추후 안내 예정입니다.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소재 노출 테스트 내용
  • -반응형 소재로 등록된 여러 개의 제목, 설명 애셋 학습 및 최적화를 통해 광고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조합이 선택되어 노출됩니다.
  • -반응형 소재의 제목과 설명은 기존과 동일한 UI로 노출됩니다.


1) PC/모바일 통합검색 파워링크 및 더보기 영역
  • -통합검색 파워링크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반응형 소재는 최대 3개의 제목과 2개의 설명 애셋으로 구성됩니다.


2) PC 통합검색 - 비즈사이트 영역
  • -3/28(목)에 적용된 사이트 이름 노출이 PC 통합검색 - 비즈사이트 영역에도 확대 적용됩니다.
  •  사이트 이름 안내 공지 보러가기 >
  • -PC 통합검색 - 비즈사이트 영역에 노출되는 반응형 소재는 최대 2개의 제목과 1개의 설명 애셋으로 구성됩니다.
광고플랫폼 등록 예시
테스트 시작 전 반응형 소재를 등록해 보세요!
  • -2024년 3월 20일(수)부터 광고플랫폼에서 반응형 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등록 오픈 및 관리 방법 안내 바로가기 >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등록하기' 교육 바로가기 >
  • -반응형 소재에는 최대 15개의 제목과 4개의 설명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입력한 제목과 설명 개수가 많을수록 광고 효과가 좋은 조합을 구성할 확률이 높아지므로, 최대한 많은 제목과 설명 등록을 권장드립니다.
  • -초반 1~2주는 다양한 조합을 노출하며 성과가 좋은 조합을 찾는 최적화 기간이며, 이 기간 동안에는 성과 향상이 크게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테스트 시작 전 반응형 소재 등록을 통해 테스트 초반 노출을 확보한다면 더 빠른 최적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FAQ
Q. 반응형 소재에서도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를 함께 사용할 수 있나요?
A.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는 단일형 소재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의 확장소재는 반응형 소재에서도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반응형 소재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반응형 소재로 입력한 제목과 설명의 수가 많을수록 광고 효과가 좋은 조합을 구성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최대한 많은 개수의 제목, 설명 애셋 등록을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소재당 최대 등록 개수 : 제목 15개, 설명 4개)
반응형 소재가 많이 노출될수록 최적화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으므로 테스트 시작 전 반응형 소재를 등록하여 더 빠른 성과 향상을 기대해보세요.
Q. 최적의 조합으로 노출되기 위한 학습 기간은 얼마나 필요한가요?
A. 반응형 소재에 등록된 제목, 설명 애셋의 개수 및 반응형 소재의 노출 수, 노출 환경에 따라 학습에 필요한 기간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2주 이상의 기간동안 학습을 진행하며 최적화가 이뤄지기 때문에 충분한 기간을 가지고 성과를 관찰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Q. 테스트 기간에도 기존 단일형 소재를 사용할 수 있나요?
A. 테스트 기간에도 단일형 소재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재 노출은 소재 유형과 무관하게 광고 그룹에 설정된 소재 노출 방식(성과 기반 노출/동일 비중 노출)에 따라 이뤄집니다.
Q. 반응형 소재의 성과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소재의 성과는 기존 유형(단일형)과 동일하게 광고관리나 보고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보고서에서는 새로 추가될 소재유형 항목을 통해 단일형과 반응형 소재유형의 성과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소재에서 도입된 애셋은 광고관리 > 소재탭 소재 리스트 내 '상세보기'에서 노출수 확인이 가능하며, 소재 최적화의 결과로 광고로 많이 노출되거나 적게 노출된 애셋을 비교함으로써 향후 광고 운영에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 - 사전 심의가 요구되는 병/의원 업종의 경우 반응형 소재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 테스트를 통해 노출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 - 사이트 이름 노출은 통합검색 및 광고 더보기 영역을 대상으로 테스트가 진행되는 4/15(월)부터 PC 통합검색 - 비즈사이트 영역에도 확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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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추천 및 콘텐츠 지면 신규 추가 안내 – 서치피드

‘서치피드’가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추천 및 콘텐츠 지면으로 추가됩니다.​서치피드는 검색 결과 하단에서 사용자의 관심사와 관련된 새로운 콘텐츠를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는 피드 영역으로서, 입력된 검색어와 일치하지 않는 콘텐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서치피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검색 공식 블로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출 시점- 2024.12.12(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 및 게재위치- 디바이스 : 모바일-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영역- 광고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통합검색 > 서치피드​■ 서치피드 광고 지면 예시​■ 서치피드 서비스 광고 지면 예시​※ 알아두세요! - 본 사항은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추천 및 콘텐츠 지면 과금 기준과 동일합니다. - 모든 지면 혹은 추천 및 콘텐츠 지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12월 12일부터 해당 지면에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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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에이블리] 1월 1일부터 START! 페이백 프로모션 안내

2025년을 맞이하여 7일 간 진행되는 신년 전사 행사에 맞춰광고비 증분의 최대 55% 페이백을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 해드리는 “1월 1일부터 START!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확인 부탁드립니다. ✅ 프로모션 주요 내용참여 기간 : 25년 1월 1일(수) - 1월 7일(화) (7일 간)제공 혜택1단계 : 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기준 1원 이상 15만원 미만 더 소진 시 증분의 30% 페이백2단계 : 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기준 15만원 이상 더 소진 시 증분의 55%를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비교 기간 : 11월 7일(목) - 11월 13일(수)비교 기간 소진액 0원인 마켓도 모두 참여 가능페이백 지급일 : 25년 1월 23일 목요일 00:30페이백 유효기간 : 지급일로부터 4일 [1월 1일부터 START! 페이백 자세히 보기]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추가 안내 (1/6)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5년 1월 6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앱 11talk > 대화목록 내 총 3구좌 (대화목록 2번 하단 / 4번 하단 / 6번 하단) ■ 노출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며, 실제 노출 이미지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변경 사항 안내 (1/1)

11번가 모바일 앱에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이 일부 종료 및 추가 됩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1. AI추천 노출 영역 추가 ■ 반영 일정: 2025년 1월 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혜택.zip> 쿠폰 혜택> '5% 쿠폰 받기, 7% 쿠폰 받기, 쿠폰 모두받기' 버튼 클릭 시 노출 팝업 ■ 노출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케이스별 예시이며, 품질 관리 모니터링은 11번가 내부 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 참고사항- 현재 혜택.zip 쿠폰받기 팝업에서 노출되는 광고가 위와 같이 변경되어 노출됩니다.-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2. AI추천 노출 영역 종료 ■ 종료 일자: 2025년 1월 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종료 영역: 11번가 모바일> 혜택.zip> 일일혜택 하단 5개 이벤트 참여 완료 시 노출 팝업      ㄴ 이벤트: OX퀴즈, 오늘 뭐 먹지?, 오늘 뭐 사지?, 여행 갈래, 오늘 날씨 어때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개별 설정 일시 중단 안내 (12/30)

포커스클릭 광고관리 내 그룹전략 항목 중 '노출 영역 개별 설정' 기능이 일시적으로 사용 불가할 예정입니다.광고 운영 시 참고 바랍니다.■일자: 2024년 12월 30일(월) 20시~21시 (1시간)※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위치: 광고관리 > 포커스클릭 > 캠페인 > 그룹 내 그룹전략 > '노출 영역 개별 설정' 영역 ■내용: 이슈 시간대 그룹전략 내 '노출 영역 개별 설정' 기능 비활성화 (클릭 시 설정값 미반영)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파트너사 'SyncAD(언론사 등)' 노출 종료 안내 (12/30)

11번가 파트너 매체 'SyncAD(언론사 등)'와의 계약 해지되어 노출이 종료될 예정입니다.해당 파트너 매체를 운영하고 있었던 광고주님께서는 광고 운영 시 참고 바랍니다.■종료 일자: 2024년 12월 30일(월)■대상 상품: 포커스클릭 > 11번가 파트너 매체■종료 파트너사: SyncAD(언론사 등) https://syncmedia.co.kr■참고 사항-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파트너 매체 설정 팝업 내 노출 매체 리스트에서 'SyncAD(언론사 등)' 이 삭제됩니다. - 기존 노출 제외 리스트에 'SyncAD(언론사 등)'만 설정한 경우 파트너 매체 설정 값이 OFF로 변경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NOSP] 포토 뷰어 DA 출시 안내

<포토 뷰어 DA> 상품이 출시되어 안내드립니다.모바일 네이버 자동차 검색 화면 내 포토 뷰어에 신규 노출되는 상품으로, 포토 탭에서 사진 클릭 시 이미지 하단에 노출됩니다. 포토 탭이 네이버에 등록된 전체 자동차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만큼자동차를 검색한 사용자에게 집중적인 노출 효과를 줄 수 있는 상품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상품명: M_포토뷰어DA(자동차)2. 판매 방식: 1주 2구좌 (월요일~ 일요일 단위로 구매 가능)3. 단가: 1구좌 당 250만원4. 수수료 및 위약금- 수수료율: 15%- 위약금: 광고 집행 시작일시 전 10일 이내(영업일)는 10%, 시작일시 이후 30%5. 구매 가능 집행일: 2024.12.23(월) 이후6. 소재 제작 가이드- 상품소개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포토뷰어DA_상품소개서.pdf)- PDF 다운로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포토뷰어DA_제작가이드.pdf)- PSD 다운로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포토뷰어DA_제작가이드_psd.zip)7. 참고사항- 애드 뮤트(광고 닫기) 기능 포함 상품으로, 사용자가 '광고 닫기' 한 소재는 남은 집행기간(1주 단위) 동안 미노출됩니다.  

[카카오]

[카카오비즈니스] 비즈보드 소재의 새로운 타입 소개(좌측 이미지형)

비즈보드 소재의 새로운 형태를 소개 합니다. "좌측 이미지형"의 새로운 형태로 더욱 주목도 있게 다가가 보세요. ✓ 구분 : 좌측 이미지형 ✓ 적용 지면비즈보드가 노출되는 카카오톡을 포함한 비즈보드가 노출되는 게재지면 전체( 카카오톡 , 다음, 카카오서비스, 네트워크 등) ✓ 제작 방법"좌측 이미지형"은 모먼트 배너 제작툴이 아닌 PSD 포토샵 템플릿으로만 제작이 가능합니다.외부 가이드의 PSD 파일 다운로드 링크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꼭 확인해 주세요.  ✓ 참고1) "좌측 이미지형"과 "우측 이미지형"은 자유롭게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2) "좌측 이미지형"과 "우측 이미지형"은 가이드가 상이하오니 상세 가이드를 꼭 참고 해 주세요.3) 특히익스팬더블 유형 집행 시 카피와 힌트에셋이 겹치지 않아야 하여, 우측형보다 카피 글자수가 제한적입니다. ✓ 제작 가이드gitbook > 2-6-2 오브젝트 영역 가이드(좌측형)  ✓ 적용 일정지금 바로 모먼트를 통해서 소재 등록이 가능 합니다. ( 단, PSD 로만 가능)노출 일정은 개별 소재의 심사를 거쳐 승인이 된 경우 노출됩니다. ✓ 기타 아래 예시 이미지를 잘 확인하시어, 소재 제작 부탁 드립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판W' 서비스 종료 안내

지난 9월 쇼핑판W 종료 안내 공지에 게시된 바와 같이 (참고 공지: 쇼핑검색광고 '쇼핑판W' 서비스 종료 안내 (10/30)) 네이버 쇼핑 서비스 개편으로 모바일 왼쪽(WEST)판 중 ‘쇼핑판W’ 서비스가 전면 종료될 예정입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2월 30일 (월)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지면- '네이버 메인 – 모바일' 매체 - 쇼핑판W ※ 알아두세요!- 기존 '쇼핑판W' 지면이 노출되던 네이버 모바일 왼쪽(WEST)판 영역에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탭'이 노출될 예정입니다. (참고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별 상세 안내 바로가기)  

[11번가]

[11번가] 모바일 검색결과 노출 최적화 테스트 (12/31~1/6)

포커스클릭 광고 성과와 검색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최적화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으로 안내 드립니다.■ 테스트 일정: 2024.12.31(화)  ~2025.01.06(월) (7일)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대상 영역: 모바일 검색 결과 페이지 ■ 내용: 11번가 이용자의 검색 만족도 및 포커스클릭의 성과 향상을 위해 일부 트래픽에 대해 노출 로직을 개선하고자 진행되는 테스트입니다.■ 참고:  테스트가 적용된 경우 검색 노출 순위가 이용자 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테스트 로직에 따라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 광고 노출 안내

2024년 12월 19일(목)부터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해당 영역에서는 클릭한 이미지와 유사한 이미지를 가진 광고 상품이 노출되며, 이미지 연관도 및 이용자 반응을 기반으로 랭킹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4년 12월 19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네이버 통합검색 - PC’ ,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네이버 검색탭’, ‘네이버 검색탭 - 모바일’ 매체 하위 지면에서 아래와 같이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적용 상세네이버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상단 영역 내 광고 노출 ※ 알아두세요!-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에 노출되는 광고는 이미지뷰어 영역의 이용자 반응 및 이미지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산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에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매체에서 ‘네이버 통합검색 - PC’,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네이버 검색탭’, ‘네이버 검색탭 - 모바일’을 제외해야 합니다.단, 매체 OFF 시 해당 매체 하위 전체 지면에서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에 노출되는 광고 대상 카테고리와 키워드는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오픈채팅탭 검색 서비스 변동에 따른 광고 변경 (12/17)

카카오톡 > 오픈채팅 탭 내 검색 서비스의 변동 사항에 따라, 광고 노출 지면이 변동되어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사항 : 오픈채팅 탭 검색 서비스 변동에 따른, 광고 노출 지면 제외/확장 안내 ■ 적용일정 : 2024년 12월 17일 (순차 적용)예정 일정으로 카카오 내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변동 사항 및 지면구분디바이스대상 페이지변동 사항광고 노출 지면 제외Android / iOS검색 결과(전체/그룹채팅/1:1채팅)광고 지면 제거에 따라 기존 노출되던 광고가 미 노출됨- 키워드 광고- 비즈보드 광고광고 노출 지면 확장Android / iOS검색 페이지광고 지면이 확장됨에 따라 아래 유형의 광고 노출 지면이 확장됨- 비즈보드 광고- 톡 채널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 이미지 네이티브(2:1: 1:1), 이미지 카탈로그, 다이내믹 카탈로그 , 동영상 광고 소재 노출광고 상세 위치 등에 대해서는 추후 카카오 내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상품 상세안내1. 변동 사항에 따른, 노출 제외 지면 상세 안내※ 오픈채팅탭 내 모든 검색결과 페이지(전체 / 그룹채팅/ 1:1 채팅) 대상으로 기존 노출되던 검색/ 비즈보드 광고 노출이 제외됩니다.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2. 변동 사항에 따른, 노출 확장 지면 상세 안내※ 오픈채팅탭에서 검색 페이지 진입 시, 비즈보드 / 톡 채널 검색 / 디스플레이 ( 이미지 네이티브(2:1 / 1:1), 이미지 카탈로그, 다이내믹 카탈로그 , 동영상 광고 소재) 가 노출됩니다※ ‘톡 채널 검색 상품’ 을 집행 중이거나 혹은 캠페인 유형 중 '비즈보드', '디스플레이','상품 카탈로그','동영상' 을 운영하시면서 디바이스 '모바일', 게재지면 '카카오톡'이 선택되어 있다면 해당 지면에 노출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 내 타 탭(친구탭, 채팅탭,더보기탭) 에서 진입되는 검색 페이지에 대해서는 광고 변동 사항 없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