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카카오

[카카오] 24년 1분기 쓰는 만큼 돌려 받는 Cash-Back 프로모션 - 신규광고주&집행광고주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

 

23년 4분기 Cash-Back 프로모션이 24년 1분기에도 연장 집행되어 안내드립니다.

새해에도 카카오광고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파트너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3년 4분기 프로모션 공지 다시보기

 

 

✅ 쓰는 만큼 돌려 받는 Cash-Back 프로모션  

프로모션 기간 : 2024년 1월 1일 ~ 2024년 2월 29일 (1월, 2월 프로모션 진행)

 

항목

쓰는 만큼 돌려 받는 Cash-Back 프로모션

신규광고주 프로모션

집행광고주 프로모션

 ■ 대상

 • 카카오비즈니스 신규 사업자

 • 직전 6개월 내 월 유상 광고비 10만원 미만 사업자

 • 직전 6개월 유상으로 사용한 평균 광고비 10만원 이상 2,000만원 이하 사업자

 • 기준광고비 : 직전 6개월 평균 유상 광고비

  - 1월 기준 : 23년 7월~23년 12월

  - 2월 기준 : 23년 8월~24년 1월

 (* 유상광고비가 있는 월 만 평균 광고비에 포함됩니다.)

 ■ 대상 상품

 - DA (비즈보드/비즈보드CPT/디스플레이/동영상/쇼핑박스) 

 - 채널메시지 (모먼트/채널관리자센터) 

 ■ 프로모션 내용

 해당 월 100만원 이상 유상 광고비 집행 시, 집행분에 대한

 100% 무상캐시 지급

 * 무상캐시 최대 지급 금액은 최대 월 1억 원 입니다.

 기준 광고비 대비 30% 이상 증액 시, 증액분에 대한 50% 무상캐시 지급

 (최소 증액 광고비 10만원 이상 시 참여 가능)

 * 무상캐시 최대 지급 금액은 월 0.5억 원 입니다.

 ■ 마케터 리워드

 사업자 당 신규 광고비 구간별 상품권 지급

 - 100만원 이상 집행 시, 10만원 상품권 지급

 - 300만원 이상 집행 시, 20만원 상품권 지급

 - 500만원 이상 집행 시, 30만원 상품권 지급

 사업자 당 30% 증액 광고비

 - 100만원 이상일 때, 10만원 상품권 지급

 - 300만원 이상일 때, 20만원 상품권 지급

 - 500만원 이상일 때, 30만원 상품권 지급

 ■ 일정

 [1월 프로모션]

 • 1월 광고 운영 : 2024년 1월 1일(월) ~ 1월 31(수) - 월 광고비 기준

 • 1월 프로모션 신청 기간 : 2024년 1월 10일(수) ~ 2024년 2월 13일(화)

 • 1월 프로모션 무상캐시 지급일 : 2024년 2월 16일(금)

 

 [2월 프로모션]

 • 2월 광고 운영 : 2024년 2월 1일(목) ~ 2월 29일(목) - 월 광고비 기준

 • 2월 프로모션 신청 기간 : 2024년 2월 14일(수) ~ 2024년 3월 08일(금)

 • 2월 프로모션 무상캐시 지급일 : 2024년 3월 15일 (금)

 

 [공통: 마케터 리워드 지급일]

 • 각 월 무상캐시 지급 후 영업일 기준 10일 내 지급

 • 제세공과금 카카오 부담

 ■ 무상캐시 유효기간

 - 지급일 기준 30일 

 ■ 예시

 신규 사업자일 경우, 

 (1)

  - 유상 집행 : 110만원

  - 캐시백 : 110만원 무상캐시 지급 

 (2)

  - 유상 집행 : 90만원 

  - 캐시백 : 지급 불가 (최소 광고비 100만원 기준 미달)

 집행 광고주일 경우, 

 (1)

  - 기준 광고비 : 100만원

  - 유상 집행 : 150만원 (30%이상증액 50만원)

  - 캐시백 : 25만원 무상캐시 지급

 (2)

  - 기준 광고비 : 100만원

  - 유상 집행 : 128만원

  - 캐시백 : 지급 불가 (30% 증액 미달성)

 (3)

  - 기준 광고비 : 30만원

  - 유상 집행 : 39만원

  - 캐시백 : 지급 불가 (최소 증액 광고비 10만원 미만)

 ■ 대상자 확인 및

 프로모션 참여 방법

 • 경로 : 카카오 비즈니스 라운지 > 통합에이전시 > 카카오모먼트 > Cash-Back 프로모션 문의

 

 ※ 기준광고비 확인이 필요할 경우 위 경로로 반드시 문의가이드 확인 후 문의 부탁드립니다.

 ※ 위 경로 문의를 통해 참여 대상으로 확인될 경우, 문의하신 문의자정보 및 문의대상 정보로 프로모션에 자동 참여됩니다. 

 ■ 참고사항

 • 모먼트 문의게시판으로 신청시 마케터 리워드 지급이 불가능하니 통합에이전시 신청서를 통해 접수 바랍니다.

 • 무상캐시 지급 시점에 어뷰징 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지급 대상에서 제외 또는 지급된 무상캐시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아래 안내드리는 참고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공통 참고사항

 

 - Cash Back 프로모션은 광고주 사전 안내 및 참여 동의 후 신청가능합니다.

 - 프로모션은 유상 소진 광고비를 대상으로 하며, 무상캐시 사용분은 제외됩니다. (VAT 제외)

 - 신청자는 사업자의 광고계정에 멤버권한 및 소속 대행사 영업권이 있어야 합니다.

 - 프로모션 참여 대상자는 사업자등록번호 기준입니다.

 - 1개 사업자 및 광고계정 하위에 여러 사업자로 운영할 경우, 참여가 제한됩니다.

 - 무상캐시는 신청 사업자 당 1개의 광고 계정에 지급됩니다. (계정 분리 지급 불가)

 - 무상캐시는 모먼트 광고계정 또는 채널월렛ID 로만 지급 가능합니다.

 - 광고주 대상 지급되는 무상캐시는 카카오에서 진행되는 기타 프로모션 중복 적용이 불가합니다.

  ㄴ 사업자등록번호 기준 월 1개의 프로모션만 참여 가능. 단, 비즈솔루션 프로모션만 중복 참여 가능

  ㄴ 신규광고주 프로모션 참여 후 익월 집행광고주 프로모션 참여 가능

  ㄴ 신규광고주 프로모션 참여 후 익월 동일한 신규광고주 프로모션 참여 불가

 - 광고 대행사 사업자로 광고 운영 시, 광고주 정보가 대행사일 경우 참여가 제한됩니다.

 - 광고비 인정 금액은 천원 단위 절사로 진행됩니다.

 - 프로모션 참여 사업자 등록번호와 무상캐시 지급 광고계정의 사업자등록번호 불일치 시 지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캐시백 프로모션은 카카오비즈니스 계정의 마케팅활용/홍보성 정보 수신 동의를 하셔야 참여 가능합니다.

  ㄴ 설정 경로 :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내정보 (오른쪽 상단 카카오 계정 클릭) > 정보 수신 설정 > 마케팅 활용/홍보성 정보 수신 동의함 설정 확인

 - 무상캐시 최대 지급 금액은 신규광고주 프로모션은 월 1억 원, 집행광고주 프로모션 월 0.5억 원 입니다.

 - 기타 어뷰징으로 판단될시 지급된 무상캐시 회수 및 향후 진행되는 프로모션 참여가 제한됩니다. 

   ㄴ 신청 정보 오기재(사업자등록번호오류)로 인한 프로모션 결과는 신청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ㄴ 광고계정 사업자와 실 집행 광고가 상이한 경우 프로모션 참여 불가합니다. 

 - 신청자가 위 사실을 미숙지하고 신청하여 받는 불이익은 카카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프로모션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아이디어키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목록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추천 및 콘텐츠 지면 신규 추가 안내 – 서치피드

‘서치피드’가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추천 및 콘텐츠 지면으로 추가됩니다.​서치피드는 검색 결과 하단에서 사용자의 관심사와 관련된 새로운 콘텐츠를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는 피드 영역으로서, 입력된 검색어와 일치하지 않는 콘텐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서치피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검색 공식 블로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출 시점- 2024.12.12(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 및 게재위치- 디바이스 : 모바일-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영역- 광고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통합검색 > 서치피드​■ 서치피드 광고 지면 예시​■ 서치피드 서비스 광고 지면 예시​※ 알아두세요! - 본 사항은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추천 및 콘텐츠 지면 과금 기준과 동일합니다. - 모든 지면 혹은 추천 및 콘텐츠 지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12월 12일부터 해당 지면에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에이블리] 1월 1일부터 START! 페이백 프로모션 안내

2025년을 맞이하여 7일 간 진행되는 신년 전사 행사에 맞춰광고비 증분의 최대 55% 페이백을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 해드리는 “1월 1일부터 START!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확인 부탁드립니다. ✅ 프로모션 주요 내용참여 기간 : 25년 1월 1일(수) - 1월 7일(화) (7일 간)제공 혜택1단계 : 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기준 1원 이상 15만원 미만 더 소진 시 증분의 30% 페이백2단계 : 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기준 15만원 이상 더 소진 시 증분의 55%를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비교 기간 : 11월 7일(목) - 11월 13일(수)비교 기간 소진액 0원인 마켓도 모두 참여 가능페이백 지급일 : 25년 1월 23일 목요일 00:30페이백 유효기간 : 지급일로부터 4일 [1월 1일부터 START! 페이백 자세히 보기]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추가 안내 (1/6)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5년 1월 6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앱 11talk > 대화목록 내 총 3구좌 (대화목록 2번 하단 / 4번 하단 / 6번 하단) ■ 노출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며, 실제 노출 이미지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변경 사항 안내 (1/1)

11번가 모바일 앱에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이 일부 종료 및 추가 됩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1. AI추천 노출 영역 추가 ■ 반영 일정: 2025년 1월 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혜택.zip> 쿠폰 혜택> '5% 쿠폰 받기, 7% 쿠폰 받기, 쿠폰 모두받기' 버튼 클릭 시 노출 팝업 ■ 노출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케이스별 예시이며, 품질 관리 모니터링은 11번가 내부 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 참고사항- 현재 혜택.zip 쿠폰받기 팝업에서 노출되는 광고가 위와 같이 변경되어 노출됩니다.-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2. AI추천 노출 영역 종료 ■ 종료 일자: 2025년 1월 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종료 영역: 11번가 모바일> 혜택.zip> 일일혜택 하단 5개 이벤트 참여 완료 시 노출 팝업      ㄴ 이벤트: OX퀴즈, 오늘 뭐 먹지?, 오늘 뭐 사지?, 여행 갈래, 오늘 날씨 어때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개별 설정 일시 중단 안내 (12/30)

포커스클릭 광고관리 내 그룹전략 항목 중 '노출 영역 개별 설정' 기능이 일시적으로 사용 불가할 예정입니다.광고 운영 시 참고 바랍니다.■일자: 2024년 12월 30일(월) 20시~21시 (1시간)※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위치: 광고관리 > 포커스클릭 > 캠페인 > 그룹 내 그룹전략 > '노출 영역 개별 설정' 영역 ■내용: 이슈 시간대 그룹전략 내 '노출 영역 개별 설정' 기능 비활성화 (클릭 시 설정값 미반영)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파트너사 'SyncAD(언론사 등)' 노출 종료 안내 (12/30)

11번가 파트너 매체 'SyncAD(언론사 등)'와의 계약 해지되어 노출이 종료될 예정입니다.해당 파트너 매체를 운영하고 있었던 광고주님께서는 광고 운영 시 참고 바랍니다.■종료 일자: 2024년 12월 30일(월)■대상 상품: 포커스클릭 > 11번가 파트너 매체■종료 파트너사: SyncAD(언론사 등) https://syncmedia.co.kr■참고 사항-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파트너 매체 설정 팝업 내 노출 매체 리스트에서 'SyncAD(언론사 등)' 이 삭제됩니다. - 기존 노출 제외 리스트에 'SyncAD(언론사 등)'만 설정한 경우 파트너 매체 설정 값이 OFF로 변경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NOSP] 포토 뷰어 DA 출시 안내

<포토 뷰어 DA> 상품이 출시되어 안내드립니다.모바일 네이버 자동차 검색 화면 내 포토 뷰어에 신규 노출되는 상품으로, 포토 탭에서 사진 클릭 시 이미지 하단에 노출됩니다. 포토 탭이 네이버에 등록된 전체 자동차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만큼자동차를 검색한 사용자에게 집중적인 노출 효과를 줄 수 있는 상품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상품명: M_포토뷰어DA(자동차)2. 판매 방식: 1주 2구좌 (월요일~ 일요일 단위로 구매 가능)3. 단가: 1구좌 당 250만원4. 수수료 및 위약금- 수수료율: 15%- 위약금: 광고 집행 시작일시 전 10일 이내(영업일)는 10%, 시작일시 이후 30%5. 구매 가능 집행일: 2024.12.23(월) 이후6. 소재 제작 가이드- 상품소개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포토뷰어DA_상품소개서.pdf)- PDF 다운로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포토뷰어DA_제작가이드.pdf)- PSD 다운로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포토뷰어DA_제작가이드_psd.zip)7. 참고사항- 애드 뮤트(광고 닫기) 기능 포함 상품으로, 사용자가 '광고 닫기' 한 소재는 남은 집행기간(1주 단위) 동안 미노출됩니다.  

[카카오]

[카카오비즈니스] 비즈보드 소재의 새로운 타입 소개(좌측 이미지형)

비즈보드 소재의 새로운 형태를 소개 합니다. "좌측 이미지형"의 새로운 형태로 더욱 주목도 있게 다가가 보세요. ✓ 구분 : 좌측 이미지형 ✓ 적용 지면비즈보드가 노출되는 카카오톡을 포함한 비즈보드가 노출되는 게재지면 전체( 카카오톡 , 다음, 카카오서비스, 네트워크 등) ✓ 제작 방법"좌측 이미지형"은 모먼트 배너 제작툴이 아닌 PSD 포토샵 템플릿으로만 제작이 가능합니다.외부 가이드의 PSD 파일 다운로드 링크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꼭 확인해 주세요.  ✓ 참고1) "좌측 이미지형"과 "우측 이미지형"은 자유롭게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2) "좌측 이미지형"과 "우측 이미지형"은 가이드가 상이하오니 상세 가이드를 꼭 참고 해 주세요.3) 특히익스팬더블 유형 집행 시 카피와 힌트에셋이 겹치지 않아야 하여, 우측형보다 카피 글자수가 제한적입니다. ✓ 제작 가이드gitbook > 2-6-2 오브젝트 영역 가이드(좌측형)  ✓ 적용 일정지금 바로 모먼트를 통해서 소재 등록이 가능 합니다. ( 단, PSD 로만 가능)노출 일정은 개별 소재의 심사를 거쳐 승인이 된 경우 노출됩니다. ✓ 기타 아래 예시 이미지를 잘 확인하시어, 소재 제작 부탁 드립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판W' 서비스 종료 안내

지난 9월 쇼핑판W 종료 안내 공지에 게시된 바와 같이 (참고 공지: 쇼핑검색광고 '쇼핑판W' 서비스 종료 안내 (10/30)) 네이버 쇼핑 서비스 개편으로 모바일 왼쪽(WEST)판 중 ‘쇼핑판W’ 서비스가 전면 종료될 예정입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2월 30일 (월)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지면- '네이버 메인 – 모바일' 매체 - 쇼핑판W ※ 알아두세요!- 기존 '쇼핑판W' 지면이 노출되던 네이버 모바일 왼쪽(WEST)판 영역에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탭'이 노출될 예정입니다. (참고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별 상세 안내 바로가기)  

[11번가]

[11번가] 모바일 검색결과 노출 최적화 테스트 (12/31~1/6)

포커스클릭 광고 성과와 검색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최적화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으로 안내 드립니다.■ 테스트 일정: 2024.12.31(화)  ~2025.01.06(월) (7일)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대상 영역: 모바일 검색 결과 페이지 ■ 내용: 11번가 이용자의 검색 만족도 및 포커스클릭의 성과 향상을 위해 일부 트래픽에 대해 노출 로직을 개선하고자 진행되는 테스트입니다.■ 참고:  테스트가 적용된 경우 검색 노출 순위가 이용자 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테스트 로직에 따라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 광고 노출 안내

2024년 12월 19일(목)부터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해당 영역에서는 클릭한 이미지와 유사한 이미지를 가진 광고 상품이 노출되며, 이미지 연관도 및 이용자 반응을 기반으로 랭킹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4년 12월 19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네이버 통합검색 - PC’ ,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네이버 검색탭’, ‘네이버 검색탭 - 모바일’ 매체 하위 지면에서 아래와 같이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적용 상세네이버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상단 영역 내 광고 노출 ※ 알아두세요!-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에 노출되는 광고는 이미지뷰어 영역의 이용자 반응 및 이미지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산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에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매체에서 ‘네이버 통합검색 - PC’,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네이버 검색탭’, ‘네이버 검색탭 - 모바일’을 제외해야 합니다.단, 매체 OFF 시 해당 매체 하위 전체 지면에서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에 노출되는 광고 대상 카테고리와 키워드는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오픈채팅탭 검색 서비스 변동에 따른 광고 변경 (12/17)

카카오톡 > 오픈채팅 탭 내 검색 서비스의 변동 사항에 따라, 광고 노출 지면이 변동되어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사항 : 오픈채팅 탭 검색 서비스 변동에 따른, 광고 노출 지면 제외/확장 안내 ■ 적용일정 : 2024년 12월 17일 (순차 적용)예정 일정으로 카카오 내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변동 사항 및 지면구분디바이스대상 페이지변동 사항광고 노출 지면 제외Android / iOS검색 결과(전체/그룹채팅/1:1채팅)광고 지면 제거에 따라 기존 노출되던 광고가 미 노출됨- 키워드 광고- 비즈보드 광고광고 노출 지면 확장Android / iOS검색 페이지광고 지면이 확장됨에 따라 아래 유형의 광고 노출 지면이 확장됨- 비즈보드 광고- 톡 채널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 이미지 네이티브(2:1: 1:1), 이미지 카탈로그, 다이내믹 카탈로그 , 동영상 광고 소재 노출광고 상세 위치 등에 대해서는 추후 카카오 내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상품 상세안내1. 변동 사항에 따른, 노출 제외 지면 상세 안내※ 오픈채팅탭 내 모든 검색결과 페이지(전체 / 그룹채팅/ 1:1 채팅) 대상으로 기존 노출되던 검색/ 비즈보드 광고 노출이 제외됩니다.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2. 변동 사항에 따른, 노출 확장 지면 상세 안내※ 오픈채팅탭에서 검색 페이지 진입 시, 비즈보드 / 톡 채널 검색 / 디스플레이 ( 이미지 네이티브(2:1 / 1:1), 이미지 카탈로그, 다이내믹 카탈로그 , 동영상 광고 소재) 가 노출됩니다※ ‘톡 채널 검색 상품’ 을 집행 중이거나 혹은 캠페인 유형 중 '비즈보드', '디스플레이','상품 카탈로그','동영상' 을 운영하시면서 디바이스 '모바일', 게재지면 '카카오톡'이 선택되어 있다면 해당 지면에 노출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 내 타 탭(친구탭, 채팅탭,더보기탭) 에서 진입되는 검색 페이지에 대해서는 광고 변동 사항 없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