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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메시지 광고 신규 기능 오픈 안내

더 쉽고 편리한 메시지 광고 운영을 위해, 새로운 메시지 광고 관리 기능을 오픈합니다. 

해당 기능은 2025년 2월 6일(목) 기준으로 카카오톡 채널x도달, 개인화메시지x도달 캠페인 집행이력이 없는 광고계정에 한하여 선공개 되며,

추후 전체 광고 계정으로 점진적으로 확대 제공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25년 2월 6일(목) 

 

1. 제공 배경

기존 메시지 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과 동일한 사용성으로 제공되면서 메시지 광고에 특화된 장점을 활용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메시지 생성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채널별/메시지별 운영 현황 관리가 용이하며, 발송 성과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메시지 운영 기능을 별도의 메뉴로 분리하여 신규 제공합니다.

 

 

2. 메시지 만들기

 

1단계 :  메시지 수신 화면과 유사한 메시지 생성 및 편집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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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측 편집기의 토글 버튼을 활용하여 메시지 구성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며, 우측 미리보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편집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내용을 입력한 이후에도 메시지 유형을 자유롭게 변경해 보며 메시지 정보와 잘 어울리는 메시지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토글을 끌 경우 입력된 모든 정보는 삭제되며 랜딩 및 공유하기 정보는 유지되지 않습니다.)

 

많은 정보를 포함하는 캐러셀 유형의 경우에도 상단의 내비게이터와 직관적인 구성을 통해 각각의 캐러셀을 편리하게 추가/삭제할 수 있으며, 드로그 앤 드롭 기능을 활용하여 캐러셀의 순서도 자유롭게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2단계 : 발송 시간과 발송 대상만 고르면 발송 설정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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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를 발송할 발송 대상을 설정합니다. 1) 전체 친구에게 발송 하거나 2) 직접 세밀한 타게팅을 설정할 수 있으며, 복잡한 타게팅 세팅이 고민된다면 메시지에 반응이 좋을 만한 친구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추천친구> 옵션을 선택하여 메시지 발송을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숫자를 입력하지 않아도 설정된 옵션과 모수에 따라 자동으로 발송 예상 금액이 결정되며, 발송 예약 시 실시간으로 차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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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 셋팅이 완료된 즉시 메시지를 발송할 수도 있고, 원하는 발송 시간을 직접 설정하여 발송할 수도 있습니다. 

발송 대상과 발송 일시를 선택하면 모든 발송 예약이 완료됩니다.

 

 

 

3. 메시지 운영

 

메시지 특성을 반영한 메시지 대시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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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 대시보드에서는 운영 중인 모든 채널의 메시지 등록 현황과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채널 각각의 개별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발송> 및 <발송 예정> 탭을 통해 오늘 발송될 메시지의 목록과 어제 발송한 메시지의 성과를 빠짐없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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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메시지를 클릭하면 드로어가 열리며, 메시지 정보, 발송 설정, 성과 지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송 중지/재개발송 종료 등 발송 상태에 따라 필요한 운영 기능을 퀵 버튼으로 제공해 메시지 광고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우측 호버 하면 각 영역에 해당하는 메시지 지표가 레이어로 표시되어, 영역별 성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에 특화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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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대시보드에서는 디스플레이 광고 전용 지표가 우선 노출되거나, 맞춤 보고서를 생성해야 메시지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어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제 별도의 설정 없이 메시지 성과를 한눈에 보고, 성과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새로운 메시지 보고서가 제공됩니다.

 

특히, 기존에 없던 <유저 반응> 보고서를 새롭게 추가하여, 메시지에 반응한 유저들의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다 정교한 리타겟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위한 변경 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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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 광고의 변경 사항만 모아 볼 수 있는 <메시지 변경 이력>을 별도 제공합니다. 

직접 변경한 사항은 물론 시스템에 의한 변경 사항까지 모든 변경사항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시지 내용 변경 사항의 경우 변경 전/후의 미리보기를 제공하여 변경사항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주요 Q&A 

 

Q.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에서 보낼 수 있는 메시지 광고와 다른 점이 있나요?

새롭게 제공되는 '메시지' 기능은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과 광고 등록, 운영 방식의 차이만 있을뿐 동일한 광고 상품입니다. 발송할 수 있는 메시지 내용은 동일하며, 일부 광고 운영 기능의 차이가 있습니다. ( 예 : 추천 친구 타게팅, 유저 반응 보고서 제공, 일부 타게팅 설정 기능 미제공 등)

 

Q. 기존 메시지 광고를 이용중인데, 새로운 메시지 광고 운영 기능을 같이 사용할 수 있나요?

아쉽게도, 현재는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 개인화 메시지x도달 캠페인을 생성한 적이 있는 광고계정에서는 새로운 메시지 광고 운영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체 광고계정에서 새로운 메시지 광고 운영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신규 메시지 광고 운영 기능을 이용하고 싶다면 새로운 광고계정을 생성하여 메시지 메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5.  안내 사항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 개인화메시지x도달 캠페인을 활용한 메시지 등록 방식은 새로운 메시지 광고 운영 기능 안정화 이후 2025년 내 종료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종료 안내는 추후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더 자세한 안내는 비즈니스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 메시지 만들기

☞ 메시지 발송 설정

☞ 메시지 대시보드

☞메시지 보고서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 대행사 또는 문의게시판과 '카카오비즈니스' 상담톡으로 문의해 주시면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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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소재 유형 확대) 동영상 소재 유형 CPC 입찰 전략 확대 변경사항 안내

2025년 11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CPC 입찰 전략 확대 안내​​■ 상세 변경 내용[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CPC 입찰 전략 확대 안내​'인지도 트래픽', '참여 유도' 캠페인유형에서 CPC('클릭 수 최대화' 자동입찰 or 수동 입찰)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운영 가능​1. 적용 일자- 2025년 11월 12일(수)​2. 변경 사항-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이 확대됩니다.- 반영 이후 하단 캠페인 및 입찰 전략으로도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 -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or 수동 입찰• 참여 유도 캠페인 -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or 수동 입찰- 단, 기존대로 동영상 조회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M으로도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소재 유형 집행 가능 조건(신규 추가★)> 캠페인  입찰 전략  청구 기준  동영상 조회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수동 입찰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참여 유도  수동 입찰 ★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3. 주의 사항- 피드형(숏폼), 인스트림, 전면형 동영상 광고의 경우 확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동영상 조회 캠페인에서 피드형 광고 소재 등록 시 제공되던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은 종료되며, 기존 해당 옵션을 설정한 광고 소재는 반려 처리됩니다.-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 종료 후 광고 소재 내 행동 유도 버튼 레이블을 표시하지 않도록 적용하시려는 경우, 행동 유도 "버튼 없음" 설정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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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네이버쇼핑 카테고리 개편에 따른 ADVoost 쇼핑,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점검 권장 안내 (12월 예정)

2025년 4분기(12월) 네이버쇼핑 상품 카테고리 개편에 따라 ADVoost 쇼핑,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에서 생성하신 카탈로그 및 아이템 세트에 영향이 있을 수 있어 사전 안내드립니다. 본 개편으로 변경이 발생하는 카테고리를 카탈로그 및 아이템 세트 필터에 사용 중이신 경우, 아래 안내 및 주의 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일시쇼핑 카테고리 개편 작업 일시- 12월 2주차 (2025.12.08(월) ~ 2025.12.12(금))※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본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변경 사항쇼핑 카테고리 개편 주요 내용① 검색 유입 높은 상품군 별도 탐색이 가능하도록 카테고리 세분화└ 여성/남성 아우터 → 레더재킷, 퍼재킷, 트렌치코트, 무스탕 등└ 루어낚시 → 타이라바, 메탈지그, 미노우 등└ 남성화장품 메이크업 → 베이스메이크업, 립케어, 아이메이크업② 트렌드 변화에 따른 신규 시장 카테고리 생성 및 세분화└ 즉석밥 → 일반즉석밥/잡곡밥, 주먹밥/김밥, 볶음밥/컵밥/김밥③ 원활한 그룹상품 운영을 위해 카테고리 통합 운영└ 싱글침대, 슈퍼싱글침대, 더블침대, 퀸침대, 킹침대 → 침대④ 문화비 소득공제 적용 기준에 맞춰 카테고리 분리└ 피트니스/PT → 피트니스(시설), PT(강습 or 강습+시설)​※ 스마트스토어센터 공지 링크: https://sell.smartstore.naver.com/#/center-notice/detail/100018975​​■ 주의 사항 및 광고주 점검 필요 항목ADVoost 쇼핑,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운영 시 점검 권장사항- 신규 카테고리 생성 및 세분화, 카테고리 통합 또는 분리 작업에 따라 광고 중이신 상품의 카테고리가 변경될 수 있으며, 삭제된 카테고리의 상품은 신규 생성된 카테고리 또는 기존 타 카테고리 하위로 자동 이관됩니다.- ADVoost 쇼핑의 아이템 세트 필터 또는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의 카탈로그 필터 설정 시 상품 '카테고리' 기준으로 포함/제외 설정하신 경우, 본 개편 이후 카테고리로 제외하신 상품이 광고에 노출되거나 카테고리로 포함시킨 상품이 광고에 더 이상 노출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개편 이후 변경된 카테고리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아이템 세트 또는 카탈로그의 카테고리 필터를 새로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예: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에서 [가구/인테리어 > 침실가구 > 침대 > 싱글침대] 카테고리에 포함되는 상품으로만 카탈로그를 생성하여 광고 중인 경우, 본 개편 이후 [가구/인테리어 > 침실가구 > 침대 > 싱글침대] 카테고리가 삭제되고 기존 '싱글침대'에 속하는 상품들은 신설되는 [가구/인테리어 > 침실가구 > 침대 > 일반침대] 카테고리로 모두 이동하므로 카탈로그 필터 설정을 '일반침대'로 변경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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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성과형 광고 네이티브 이미지 피드 신규 유형 추가 안내 (12/3~)

이미지 소재 사이즈 1200x1800를 활용한 네이티브 이미지 피드 광고 신규 유형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이번 신규 유형은 브랜드 이미지, 제품 컷, 주요 메시지를 임팩트 있게 구성한 1200x1800크리에이티브를 피드 환경에 그대로 적용할 수 있어 마케팅 메시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전면형 노출을 통해 한층 차별화된 노출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집행 부탁드립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2월 3일(수)​■ 게재 위치- 네이버+ > 피드​■ 광고 노출 경로-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스포츠,엔터,패션뷰티,리빙푸드,여행맛집,경제,카테크,지식​■ 등록 방법- 광고 소재 만들기 >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제작가이드- 모바일DA피드 제작가이드 참고- 광고 이미지 사이즈 : 1200x1800px (최소 용량 100KB이상, 최대 용량 1.2MB 이하)​■ 노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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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외부매체(파트너 매체) 추천 및 콘텐츠 지면 노출 영역 확대

광고주 여러분께 다양한 광고 노출의 기회를 드리기 위해 플레이스광고 네이버 제휴 파트너 매체의 노출영역이 확대됩니다.2025년 12월 2일(화)부터는 네이버 제휴 '파트너 매체'의 추천 및 콘텐츠 지면에도 플레이스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플레이스광고 추천 및 콘텐츠 지면 노출 영역 확대>​​■ 적용 일정- 2025년 12월 2일(화)​■ 적용 내용- 네이버 제휴 파트너 매체의 추천 및 콘텐츠 지면 내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관리시스템에서 노출 매체 유형 선택 기능이 오픈되어 있으므로, 매체 광고 노출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파트너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플레이스광고의 추천 및 콘텐츠 지면에 대한 설명은 광고주 도움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트너 매체의 경우 다양한 형태로 광고가 노출될 수 있으며, 지면별 노출 형상과 노출 가능 개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모든 매체 혹은 추천 및 콘텐츠 지면을 선택하신 경우 2025년 12월 2일(화) 부터 추천 및 콘텐츠 지면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플레이스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앞으로도 제휴 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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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규 노출 영역 네이버 > PC/MO > 뉴스 > 기사 안내 (11/25)

다양한 뉴스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탐색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뉴스 기사본문을 피드형 서비스로 새롭게 선보입니다.이에 따라, 콘텐츠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네이티브 유형의 광고 상품을 노출하여,광고주의 성과를 향상시키고 이용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노출 시점- 2025년 11월 25일(화) ~​■ 노출 영역 안내​MO- 게재 위치 : 네이버 + > 피드 영역- 광고 노출 경로명 : 네이버 > 모바일 > 뉴스 > 홈, 섹션 홈, 언론사 홈, 기사​PC- 게재 위치 : 네이버 + > 서비스통합- 광고 노출 경로명 : 네이버 > PC > 뉴스 > 섹션 홈 상단 및 우측, 기사 하단​■ 노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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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Conversion API 오픈 안내

카카오는 보다 정교한 전환 측정과 안정적인 데이터 연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Conversion API(CAPI) OBT(Open Beta Test)를 공식 오픈합니다.  1. Conversion API란?Conversion API(CAPI)는 광고주의 서버·백엔드에서 발생한 전환 정보를 카카오에 직접 전송해더 높은 광고 전환 성과 측정과 정교한 광고 최적화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신규 데이터 연동 방식입니다. 픽셀&SDK 기반 수집 대비, 광고 차단 환경·쿠키 제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전환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이번 OBT에서 제공되는 기능- 서버 기반 전환 이벤트 수집 및 전송- 유저 식별자(hashed email, hashed phone) 기반의 정확한 고객일치​- 식별 정보 기반의 전환 매핑- CAPI 이벤트 조회 및 통합성과보고서 제공(모먼트 맞춤 보고서)   (통합성과보고서 열람을 위해서는 독스로 권한 신청이 필요합니다.)※ 일부 기능은 오픈 이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3. 참여 대상카카오 광고를 운영하며 고객 정보 기반의 정확한 성과 측정이 필요한 광고주 누구나  4. 유의 사항- CAPI를 통해 고객의 개인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약관 고지 및 데이터 수집/활용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가 필요합니다.- 안정적인 테스트 환경 유지를 위해 OBT 기간 중 기능이 일부 변동될 수 있습니다.  Conversion API 사용 방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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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비즈니스 자산 쉬운설정 프로세스 종료 안내 (12/7일 종료)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에서 별도의 팝업을 통해 제공되던 자산 쉬운설정 프로세스는 2025년 12월 7일을 마지막으로 종료됩니다.서비스 종료로 인한 불편함이 없도록 아래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대상 프로세스- 카카오톡 채널 만들기, 채널 소식 작성하기, 채널 메시지 발송 연습하기◼︎ 오늘 ~ 2025년 12월 7일 오후 10시까지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자산 쉬운설정 프로세스 정상 이용 가능현재와 동일하게 카카오비즈니스를 처음 사용하는 파트너에게 제공하는 기존 프로세스 시작 및 진행과정은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5년 12월 8일 점검완료 후 부터 ~ 새로운 파트너센터의 자산 쉬운설정 프로세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에서 제공하던 기존 프로세스 시작 및 진행 등 모든 이용이 불가하며,기존에 진행중이던 프로세스는 모두 삭제됩니다.안내드린 일정 참고하셔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기간(2025년 12월 7일)이내에 카카오비즈니스 내 자산 쉬운설정 프로세스의 '신규 진행' 또는 '진행중인 과정'을 이어 진행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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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음식점 업종 검색 결과 개편 테스트 안내

2025년 11월 27일(목)부터,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의 음식점 업종 검색 결과에 대한 신규 UI/UX를 적용 테스트가 진행됩니다.테스트는 일부 검색어 및 일부 트래픽을 대상으로 합니다.신규 UI/UX가 적용됨에 따라 플레이스 광고 노출 위치 및 방식 등도 영향을 받게 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설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테스트 일정- 2025년 11월 27일(목) ~ 2025년 12월 3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 지면: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업종: 음식점 업종- 검색어: 강릉, 경주, 광교, 광화문, 대전, 분당, 성수, 여수, 잠실, 해운대 등 일부 지역 + '맛집' 패턴의 검색어- 일부 트래픽에 적용​■ 노출 형상- 검색 결과가 개인화됩니다. 예를 들어 평소 뷰가 좋은 카페를 자주 찾는 유저에게는 "오션뷰 카페" 테마의 검색결과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한 번의 검색 결과에 여러 개의 테마가 노출될 수 있으며, 모든 테마에서 광고 노출이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자세한 형상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참고해주세요- 과금 방식은 기존과 동일한 '클릭 당 과금' 방식이며, 테마 단위로 경쟁 입찰이 적용됩니다. (e.g. "오션뷰 카페" 테마에 노출되는 광고 후보들 간 경쟁 입찰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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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주 센터 피싱 주의 당부

최근 네이버 광고주 센터를 사칭한 피싱 사이트가 발견되어, 광고주 센터 이용자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여 안내드립니다.반드시 아래 피싱 페이지 구별 하기를 참고하시어 피싱 사이트에는 로그인하지 않으시도록 당부드립니다.​​피싱 페이지 구별하기- 광고주 센터 방문 시 주소창의 도메인이 ​ads.naver.com인지 확인- 네이버 로그인 페이지 주소창의 도메인이 nid.naver.com인지 확인• 자물쇠 아이콘(HTTPS)이 있는지 확인​​광고주 센터 사칭피싱 사례 보기​아래 그림과 같이 피싱 사이트는 네이버 광고주 센터의 공식 도메인(ads.naver.com)이 아닌contcbuycoins[.]com[.]br과 같은 전혀 다른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으나 웹 사이트는 광고주 센터 홈페이지와 동일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광고주 센터 사칭 피싱 사이트​이번 피싱 사례는 일반 도메인(사이트)을 해킹하여 네이버 광고주 센터 페이지를 삽입한 방식으로, 피싱 페이지의 콘텐츠를 클릭하면 네이버 로그인 페이지로 위장한 가짜 페이지가 노출됩니다.​이 가짜 로그인 페이지 역시 네이버 공식 로그인 도메인(nid.naver.com)이 아닌 contcbuycoins[.]com[.]br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광고주 센터 사칭 피싱 로그인 페이지​유출 데이터 어디로..피싱 유출 계정 전송 방식​이 페이지에 네이버 계정 정보를 입력하면, 공격자의 서버로 데이터가 전송됩니다. 코드 분석 결과,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계정 정보가 전송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광고주 센터 사칭 피싱 로그인 페이지 전송 코드​피싱 페이지에 계정 정보를 입력하였을 경우- 최대한 빠르게 네이버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네이버 계정과 동일한 아이디/암호를 사용하는 자신이 사용하는 모든 사이트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셔야 합니다.​더 안전한 계정 보호를 받기 위해서는 2단계 인증 설정이 필요합니다. 2단계 인증 설정은 아이디/암호가 유출된 경우에도 자신의 계정을 보호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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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전환 목표 캠페인 최적화단계 개선 안내(12/18)

12/18(목) 적용 예정인 '전환' 목표 캠페인 최적화 단계의 개선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기존 전환 최적화 단계 판단 기준에서 ‘이벤트 모수 1,000건’ 조건이 제거되고, 7일 이내의 그룹 전환 수만 단계 산정에 반영됩니다.이벤트 모수가 매우 적거나 없더라도, 머신러닝이 전환 가능성이 높은 이용자에게 광고를 효율적으로 노출합니다.다만, 수집 이벤트 데이터가 풍부할수록 최적화가 정교해져, 더 높은 전환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적용일 : 2025년 12월 18일(목)■ 최적화 단계 개선사항 상태   현재 조건 (30일이내학습된 이벤트 모수, 7일이내 그룹 전환수)  변경 조건 (7일이내 그룹 전환수)  1단계   1,000건 이하  20건 미만  2단계  1,000건 이하+50건 미만  20건 이상 ~ 50건 미만  3단계  1,000건 이상+50건 이상 ~ 500건 미만  50건 이상 ~ 500건 미만  4단계  1,000건 이상+ 500건 이상  500건 이상  ■ 영향사항 : 단계를 결정하는 조건이 변경됨에 따라 집행중인 전환 목표 캠페인 광고그룹의 최적화 단계가 변경될 수 있으며,적용일에 단계 변경에 대한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최적화단계 개선사항FAQ1) 집행 중인 광고가 있을 경우 설정 변경이 필요한가요?아니요. 단계에 대한 변경은 시스템에서 진행됨으로 광고 집행을 계속 유지 해주시면 됩니다.단계가 기존보다 하락한 경우 광고그룹 개수를 줄여, 7일이내 광고그룹 전환수가 상승할 수 있도록 운영 해주세요. 2) 학습된 이벤트 모수가 없어도 전환 최적화가 동작할 수 있나요?가능합니다. 이벤트 모수가 적거나 없더라도, 광고주 업종 및 유저의 관심사 등 풍부한 카카오 데이터와, 고도화 된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전환 가능성이 높은 유저를 추출합니다. 다만, 이벤트 모수가 많을수록 광고주님을 위한 정교한 학습이 가능하여 최적화 성능이 최대화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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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쇼핑 카테고리 개편 안내(12/08~12)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카테고리가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쇼핑검색광고의 상품 카테고리는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와 동일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2월 8일(월) ~ 12월 12일(금)※ 개편 진행 과정에 따라 일정 지연/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요 개편 내용① 검색 유입 높은 상품군 별도 탐색이 가능하도록 카테고리 세분화└ 여성 아우터 → 레더재킷, 퍼재킷, 트렌치코트, 무스탕 등└ 루어낚시 → 타이라바, 메탈지그, 미노우 등└ 남성화장품 메이크업 → 베이스메이크업, 립케어, 아이메이크업② 트렌드 변화에 따른 신규 시장 카테고리 생성 및 세분화└ 즉석밥 → 일반즉석밥/잡곡밥, 주먹밥/김밥, 볶음밥/컵밥/김밥③ 원활한 그룹상품 운영을 위해 카테고리 통합 운영└ 싱글침대, 슈퍼싱글침대, 더블침대, 퀸침대, 킹침대 → 침대④ 문화비 소득공제 적용 기준에 맞춰 카테고리 분리└ 피트니스/PT → 피트니스(시설), PT(강습 or 강습+시설)​카테고리 공지 링크: https://sell.smartstore.naver.com/#/center-notice/detail/100018975​※ 알아두세요!- 카테고리 변경 기간 동안, 쇼핑검색 지면에서 기존 광고 노출 중인 일부 키워드에서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일시적인 현상이며 개편이 완료되면 정상 노출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테고리가 변경되면 이미 등록된 상품들 중 일부는 더 적합한 카테고리로 순차적으로 이관됩니다.- 새로운 카테고리로 상품이 이동됨에 따라 노출되는 키워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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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큐레이션 영역 광고 노출 확대 안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의 “OO님을 위한 큐레이션” 영역 (FOR YOU 탭) 내 쇼핑검색광고 노출이 확대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향후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 2025. 11. 20(목)- 모바일/PC 웹 : 2025. 11. 26(수)※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지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OO님을 위한 큐레이션” 영역 (FOR YOU 탭)​■ 노출 예시(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는 가변적으로, 사용자의 이용 이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아래 매체 노출 설정이 'ON'일 경우, 상기 지면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탭 추천 -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탭 추천 - PC>- 본 변경은 광고 노출 지면 확장에 따른 것으로, 광고 등록 방식·랭킹·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