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네이버

[네이버] 통합 회원(네이버 아이디) 전환에 대해 안내



기존 공지에서 안내해 드린 것처럼,
2024년 11월 20일 수요일, 검색광고 광고 홈과 플랫폼 로그인 아이디를 통합 회원 아이디(네이버 아이디)로 통합합니다.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하는 광고주님께서는, 통합 회원 아이디로 전환하여 하나의 아이디로 검색광고 및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하시던 광고 정보 그대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검색광고 홈과 통합 광고주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합회원으로 전환하면?
  • -통합 회원 (네이버 아이디)으로 전환하면, 하나의 계정으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 -더 효과적인 광고 시너지를 내기 위해서, 통합회원으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보다 편리하게 같이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 -또한 네이버 광고에서도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의 장기적인 시너지를 내기 위한 여러 기능을 준비중입니다.
통합 회원으로 전환 후 광고 계정 상세 이미지
통합회원 전환이 완료 되었다면?
  • -전환한 통합 회원 (네이버 아이디)으로 로그인하면 기존의 모든 광고 정보(등록한 광고 정보, 비즈머니 등)는 그대로 이용 가능합니다.
    따라서 별도의 광고 설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이 없으시다면, 로그인한 네이버 아이디 그대로 광고 계정을 만들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기존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는 25년 1분기 이후 로그인 지원을 종료할 예정이니, 보다 먼저 네이버 아이디로 전환하여 광고주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을 사용하고 계시는 광고주님께서는 별도의 전환 절차 없이 검색광고 플랫폼과 통합광고주센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 통합회원으로 전환한 이후에는 더이상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 할 수 없습니다. 전환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전환은 어떻게 하나요?
  1. 1) 검색광고 홈 또는 검색광고플랫폼에서 '통합회원 아이디 전환하기' 를 클릭합니다.

  2. 2) 검색광고 로그인 방식 변경에 대한 안내를 확인합니다.
    개인 광고주는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와 네이버 아이디의 '이름'과 '휴대전화번호' 일치,
    사업자 광고주는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와 네이버 아이디의 '휴대전화번호'가 일치해야 합니다.
    '전환 시작하기'를 눌러 회원 전환을 진행합니다.

  3. 3) 로그인한 검색광고 계정의 정보를 확인합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하기를 클릭하여 통합회원으로 전환할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4. 4)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검색광고 계정 정보와 통합회원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때, 통합회원의 이름과 휴대전화번호가 검색광고 계정과 일치하지 않는다면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하시거나 휴대전화번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정보가 일치한다면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5. 5) 통합회원 전환을 위해 최종 확인을 합니다.
    전환 후에는 기존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이 불가능하니, 아이디를 잘 확인하신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6. 6) 통합회원 전환이 완료되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다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네이버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 회원 전환 이후의 네이버 광고 계획

네이버 광고는 통합 회원 전환이 완료된 이후,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광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지속적으로 광고주님들의 목소리를 듣고, 네이버 광고 성과 최대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FAQ
    Q. 검색광고 회원 ID 여러 개로 광고 계정을 나누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검색광고 회원 ID를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하나의 네이버 ID에 여러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의 편의에 따라 여러 개(최대 5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한 개 혹은 여러 개의 네이버 ID에 연결하여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Q.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전환이 가능한가요?

    A. 네.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시면 됩니다.

    Q. 여러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여 계정이 여러개입니다. 한 개의 통합 회원으로 전환할 수 있나요?

    A. 여러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시더라도, 통합 회원 아이디 (네이버 아이디)의 휴대전화 번호가 사업자 광고계정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와 일치한다면,
         하나의 통합 회원으로 여러개의 사업체 광고 계정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Q.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ID가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먼저 네이버에 회원가입 하신 후,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기 절차를 통해 통합회원 신규가입 및 전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Q. 네이버 ID 여러개로 광고를 운영중인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여러개의 네이버 ID로 각각 광고를 진행하고 계시다면, 통합 광고주센터 약관 동의를 통해 그대로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개의 ID를 하나의 네이버 ID로 통합하는 것은 어려우니 양해 바랍니다.

    Q. 계정 전환 후에 변경이나 취소가 가능한가요?

    A. 한번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네이버 아이디로 연결하면, 변경이나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전환할 통합회원 아이디를 정확히 확인하시고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Q. 기간 내에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

    A. 기존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는 25년 1분기 이후 로그인 지원을 종료할 예정이며, 상세 일정과 내용은 추후 공지로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되도록 기간 내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시어 광고주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알아두세요!

    통합 광고주센터란?

    • -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을 통합으로 관리하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오픈 공지 바로가기 >
    • -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바로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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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록

    [네이버]

    [네이버] 이용자 세그먼트 타겟팅(Beta) 레저/스포츠 관련 세그먼트 추가 안내

    2024년 12월 4일(수) 일정으로 이용자 세그먼트 타겟팅(Beta)를 이용중인 레저/스포츠 업종의 광고주 분들의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레저/스포츠 관련 세그먼트가 새롭게 추가될 예정입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행 일정- 2024년 12월 4일(수)*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상품- 적용 대상 상품 : 사이트검색광고​■ 상세 세그먼트- 관심사 > 레저/스포츠• 레저/스포츠 > 스포츠 > 축구, 농구, 야구• 레저/스포츠 > 레저/ 취미운동 > 수영, 볼링, 배드민턴, 테니스, 탁구, 당구, 싸이클, 스키/스노우보드, 낚시, 캠핑• 레저/스포츠 > 스포츠 용품/의류 > 용품, 의류* 추가 예정인 세그먼트는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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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네이버 NOSP] 2025년 1분기 동영상 상품 프로모션 안내

    2025년 1분기 주요 동영상 상품 프로모션을 안내드립니다.  [2025년 1분기 동영상 상품 프로모션] 1) 적용기간 : 2025.1.1~2025.3.31 집행분 2) 단가할인 : 하기와 같이 주요 상품 30% 할인 적용 3) 수수료율 : 15%  서비스상품유형공시 CPM 단가2025.1Q.단가 할인 프로모션프로모션(~3/31) 적용 단가수수료율네이버TV(PM_인스트림 동영상)5초 skip형 인스트림9,000 원30% 할인6,300 원15%스포츠VOD(PM_인스트림 동영상)치지직(PM_치지직 인스트림)6,300 원15초 skip형 인스트림13,000 원9,100 원*PM_인스트림 동영상 상품에 치지직 지면도 포함됩니다.   

    [기타]

    [에이블리]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기능 업데이트 안내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기능이 출시 이후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으니, 많은 활용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업데이트]소재당 권장 일예산 3,000원 으로 인하GIF 이미지로 여러 소재 등록하기 기능 추가소재 등록 > 하나씩 등록 / GIF로 여러 개 등록소재별 성과 일자별 / 시간대별 로 확인하기 기능 추가최대 7일까지 시간대별 소재 성과 확인 가능최대 30일까지 일자별 소재 성과 확인 가능캠페인 관리 탭에서 최적화 캠페인의 업데이트 상태 바로 확인 가능 ✅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기능이란?  캠페인 내 1개의 광고 상품을 선택한 후 여러 소재(이미지+상품명)를 등록하면 광고 시스템이 고성과 소재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기능입니다.  ✅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기능, 왜 사용해야 하나요?고성과가 예상되는 광고 소재를 찾아, 광고 노출을 몰아주기 때문에 내 마켓 상품의 클릭/구매 등 최종 광고 성과 상승에 큰 도움이 됩니다. 

    [카카오]

    [카카오] new포커스 풀뷰(beta) 버블 탭 등록 관련 개선 안내 공지 (12/2)

    카카오 톡 > 오픈채팅탭의 포커스 풀뷰(beta) 상품에 대해 많은 애정과 관심 감사합니다.포커스 풀뷰(beta)는 24시간 독점 노출 형식이며, "프로필 이미지와 브랜드명"을 결합하여 "버블 탭"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사용자가 오픈채팅 탭에 진입시 별도의 액션없이 바로 "버블 탭" 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명을 볼 수 있어서 가장 주목도 높은 영역 입니다. 사용자에게 바로 제공되는 버블탭을 아래와 같이 개선 하오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개선 대상 : 포커스 풀뷰(버블 탭 영역)◼︎ 개선 사항- 현재 : 버블 탭 요소에 대해 계약당 1개만 등록 가능 및 수정 불가 (집행 중에는 삭제 후 재 등록 불가)- 개선 사항 : 소재에 맞추어 여러 개의 버블탭 등록 가능 및 수정 가능 ◼︎ 개선 일시 : 2024년 12월 2일 이후 ◼︎ 기대 효과버블 탭 명을 다양하게 등록 함에 따라, 사용자에게 여러가지 마케팅 메시지 제공 및 등록 소재 별 적절한 버블 탭 노출에 따른 관심도(=클릭) 증가 ※ 참고 사항- 기존 등록되었던 소재에 대해서도 개선 이후 수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영업일 2~3일 전 소재 등록을 권장하므로, 집행 일자가 12월 4일 이후인 소재에 대해 수정 기능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 기타 개선-사용자가 좌우 스와이프 시 노출되는 광고도 노출 수 지표에 포함되어 함께 제공됩니다.  (기존의 경우 노출 수 지표에 포함되지 않았음)- 해당 개선작업 이후 CTR(클릭/노출)이 다소 낮아 보일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개선일 이후 집행되는 광고지표에 한해서만 적용 및 제공됩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 하시면 상세한 카카오 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풀뷰] 상품 가이드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지도앱 요약카드 영역 예약 정보 노출 안내

                                                                                                                             2024년 12월 8일(일)부터 네이버 지도앱 요약카드에 예약정보가 노출됩니다.사용자의 예약 내역이 존재할 경우 플레이스광고 요약카드에도 예약정보가 노출되며, 해당 요소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2월 8일(일): 일부 트래픽 대상 노출 시작- 2024년 12월 10일(화): 전체 트래픽에 노출 적용 완료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네이버 모바일 지도앱 영역 요약카드에 노출되는 플레이스광고​■ 적용 내용- 네이버 지도앱 요약카드에 업체 예약정보 노출이 시작됨에 따라, 플레이스광고 요약카드에도 예약정보 노출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용자의 예약 내역이 존재할 경우 예약정보가 노출되며(완료되지 않은 예약 내역에 한함), 클릭 시 예약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요소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광고 노출 예시) 

    [기타]

    [에이블리] DA 스플래시 배너 광고 출시

    에이블리 DA 신규상품 스플래시 배너 출시되어 안내드립니다. ​​노출방식 – 앱 실행시 단독 이미지 노출 (2초 노출, 클릭 불가)평 노출 수 – 일 200만~250만 imps단가 – VAT 제외 일 750만원런칭 프로모션 단가 – VAT 제외 일 500만원소재는 이미지형/누끼형 두 가지 사용 가능 실 집행 3영업일 전까지 소재전달 필요대행 수수료율 : 20%부킹형 광고로 채널팀 문의​        스플래시 배너 광고 자세히 보기​  

    [기타]

    [에이블리]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기능 업데이트 안내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기능이 출시 이후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으니, 많은 활용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업데이트]소재당 권장 일예산 3,000원 으로 인하GIF 이미지로 여러 소재 등록하기 기능 추가소재 등록 > 하나씩 등록 / GIF로 여러 개 등록소재별 성과 일자별 / 시간대별 로 확인하기 기능 추가최대 7일까지 시간대별 소재 성과 확인 가능최대 30일까지 일자별 소재 성과 확인 가능캠페인 관리 탭에서 최적화 캠페인의 업데이트 상태 바로 확인 가능 ✅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기능이란?  캠페인 내 1개의 광고 상품을 선택한 후 여러 소재(이미지+상품명)를 등록하면 광고 시스템이 고성과 소재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기능입니다.  ✅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기능, 왜 사용해야 하나요?고성과가 예상되는 광고 소재를 찾아, 광고 노출을 몰아주기 때문에 내 마켓 상품의 클릭/구매 등 최종 광고 성과 상승에 큰 도움이 됩니다. 

    [카카오]

    [카카오] new포커스 풀뷰(beta) 버블 탭 등록 관련 개선 안내 공지 (12/2)

    카카오 톡 > 오픈채팅탭의 포커스 풀뷰(beta) 상품에 대해 많은 애정과 관심 감사합니다.포커스 풀뷰(beta)는 24시간 독점 노출 형식이며, "프로필 이미지와 브랜드명"을 결합하여 "버블 탭"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사용자가 오픈채팅 탭에 진입시 별도의 액션없이 바로 "버블 탭" 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명을 볼 수 있어서 가장 주목도 높은 영역 입니다. 사용자에게 바로 제공되는 버블탭을 아래와 같이 개선 하오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개선 대상 : 포커스 풀뷰(버블 탭 영역)◼︎ 개선 사항- 현재 : 버블 탭 요소에 대해 계약당 1개만 등록 가능 및 수정 불가 (집행 중에는 삭제 후 재 등록 불가)- 개선 사항 : 소재에 맞추어 여러 개의 버블탭 등록 가능 및 수정 가능 ◼︎ 개선 일시 : 2024년 12월 2일 이후 ◼︎ 기대 효과버블 탭 명을 다양하게 등록 함에 따라, 사용자에게 여러가지 마케팅 메시지 제공 및 등록 소재 별 적절한 버블 탭 노출에 따른 관심도(=클릭) 증가 ※ 참고 사항- 기존 등록되었던 소재에 대해서도 개선 이후 수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영업일 2~3일 전 소재 등록을 권장하므로, 집행 일자가 12월 4일 이후인 소재에 대해 수정 기능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 기타 개선-사용자가 좌우 스와이프 시 노출되는 광고도 노출 수 지표에 포함되어 함께 제공됩니다.  (기존의 경우 노출 수 지표에 포함되지 않았음)- 해당 개선작업 이후 CTR(클릭/노출)이 다소 낮아 보일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개선일 이후 집행되는 광고지표에 한해서만 적용 및 제공됩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 하시면 상세한 카카오 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풀뷰] 상품 가이드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지도앱 요약카드 영역 예약 정보 노출 안내

                                                                                                                   2024년 12월 8일(일)부터 네이버 지도앱 요약카드에 예약정보가 노출됩니다.사용자의 예약 내역이 존재할 경우 플레이스광고 요약카드에도 예약정보가 노출되며, 해당 요소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2월 8일(일): 일부 트래픽 대상 노출 시작- 2024년 12월 10일(화): 전체 트래픽에 노출 적용 완료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네이버 모바일 지도앱 영역 요약카드에 노출되는 플레이스광고​■ 적용 내용- 네이버 지도앱 요약카드에 업체 예약정보 노출이 시작됨에 따라, 플레이스광고 요약카드에도 예약정보 노출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용자의 예약 내역이 존재할 경우 예약정보가 노출되며(완료되지 않은 예약 내역에 한함), 클릭 시 예약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요소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광고 노출 예시) 

    [네이버]

    [네이버 NOSP] 프로배구 정규리그 3라운드 (12/7-12/31) 생중계 패키지 상품 출시 (선착순 1+1 행사)

    프로배구 정규리그 3라운드 (12/7-12/31) 생중계 패키지 상품 출시겨울 최고 인기스포츠 남/녀 프로배구는 대한민국 겨울 대표스포츠로, 올해 더욱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참고로 (시청자가 아닌 실제 관중수 기준) 1라운드 기준, 관중수는 작년보다 10.5% 증가고 특히 남자부가 흥행을 주도하고 있습니다.프로배구 생중계 패키지 상품은 스포츠를 좋아하는 고객들에게 어필하여 실질 구매, 브랜드 가치 각인 등의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12/2 (화요일) 오전 10시 오픈, 선착순 판매합니다.특히 이번에는 선착순 기준 첫 순위로 구매 등록하신 광고주에게는 특별히 1구좌를 무료로 드립니다. (1+1 프로모션. 단 선착순 1구좌만)■ 대회일정. 정규리그 2라운드 기간: 12/7-12/31. 총경기수: 42 게임* 대회 일정은 주최측 사정 등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프로배구 생중계 패키지 상품 안내▶ 구좌수 5구좌 (1구좌는 1+1 프로모션이므로 실제 4구좌만 판매가능)▶ 구좌당 가격 2,000만원▶ 구좌당 예상 노출량: 500만 IMP※ 본 상품의 예상 노출량은 보장되는 수치가 아닙니다.  ■ NOSP 구매 유의사항① 프로배구 생중계 패키지 상품은 ‘NOSP > 광고관리 > 생중계 중간광고 구매 신청’ 메뉴에서 선착순 구매 접수가 시작됩니다.② 프로배구 생중계 패키지는 공지 내 예고된 정규기간 동안 남녀 프로배구 생중계에 노출됩니다.③  총 5구좌 분이 선착순으로 판매되며 구좌별 가격은 2,000만원 입니다..④ 모든 구좌가 판매된 이후에 구매신청 시, 대기순위 구좌로 등록되며 앞선 타 광고주 부킹 취소로 인해 집행가능 구좌 순위 안에 들어올 시 부킹 및 집행이 가능합니다.⑤ 해당 등록 프로세스를 반복하여 구매신청 하거나 2명 이상이 동시에 구매신청 및 라인인부킹이 가능하나,   반드시 집행 의사가 있는 구좌수 만큼만 남겨놓고 그 외 구좌 토큰(구매성공 or 구매대기)은 모두 취소처리 부탁드리겠습니다.⑥ NOSP 구매 신청 시 실 집행구좌 수 보다 많은 구매신청 시, 타 광고주의 공정한 구매를 방해할 수 있는 부분으로해당 구매신청은 어뷰징으로 간주하여 집행취소 등의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구매 신청 시 반드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⑦ 광고주/브랜드 당 최대 2구좌까지 구매 가능합니다.⑧ 2구좌 구매 및 라인등록 후, 영업담당자에게 별도 요청을 통해 30초 소재로 중간광고 라인 수정이 가능합니다.(2구좌 구매 후 집행 전까지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 15초 소재로 집행되며, 집행 중에 소재 재생시간 변경은 불가합니다.)⑨ NOSP 구매 성공 후 반드시 1시간 내에 캠페인에서 해당 광고의 라인등록을 해주셔야 하며, 시간 내에 라인등록이 되지 않을 시,자동으로 구매 만료가 되어 다음 대기순위 광고주에게 구매기회가 주어집니다.⑩ NOSP 캘린더 ⑪ 집행 시작일 이후에도 미판 잔여구좌가 있을 시 집행일 기준으로 일할 계산 된 금액에 +10% 중간집행 할증 단가로 구매 및 집행이 가능합니다.(만원단위 미만 절사, 천원 단위부터 버림 계산 적용)⑫ 해당 광고 라인등록 이후 집행 전 10영업일 이내 취소 시 구매금액의 10%, 집행개시 후 취소 시 집행 잔여금액의 30% 위약금이 부과됩니다.⑬ 본 상품의 위약금은 라인등록 이후 라인 중지/삭제 시 발생하며 라인등록 이전 구매 건 취소 시에는 위약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⑭ 해당 상품 유형의 대행 수수료율은 15% 입니다.⑮ 상품 특성 상 TV중계 상황에 따라 노출중인 중간광고가 중단되는 현상이 일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프로배구 생중계 패키지 상품소개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네이버_프로배구_생중계패키지_상품소개서.pdf    ■ 인스트림 동영상광고 소재 제작가이드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NAVER_동영상광고_소재_공통_가이드.pdf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의료광고 사전심의' 받은 광고의 노출 영역 확대

    2024년 12월 5일(목) 부터, 사이트검색광고에서 '의료광고 사전심의'를 받은 광고의 노출 영역이 파트너 매체인 'ZUM'으로 확대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2월 5일(목)*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매체- 'ZUM - PC'- 'ZUM - 모바일'* 해당 변경이 적용되는 파트너 매체가 순차적으로 추가될 수 있습니다.■ 적용 내용- 의료광고 사전심의를 받은 소재로 구성된 사이트검색광고가 파트너 매체인 'ZUM'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의료광고 사전심의 제도에 따른 검색광고 이용안내 >​-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12월 5일(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11번가]

    [11번가] 광고 변경사항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