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네이버] (소재 유형 확대) 동영상 소재 유형 CPC 입찰 전략 확대 변경사항 안내
2025년 11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CPC 입찰 전략 확대 안내■ 상세 변경 내용[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CPC 입찰 전략 확대 안내'인지도 트래픽', '참여 유도' 캠페인유형에서 CPC('클릭 수 최대화' 자동입찰 or 수동 입찰)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운영 가능1. 적용 일자- 2025년 11월 12일(수)2. 변경 사항-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이 확대됩니다.- 반영 이후 하단 캠페인 및 입찰 전략으로도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 -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or 수동 입찰• 참여 유도 캠페인 -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or 수동 입찰- 단, 기존대로 동영상 조회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M으로도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소재 유형 집행 가능 조건(신규 추가★)> 캠페인 입찰 전략 청구 기준 동영상 조회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수동 입찰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참여 유도 수동 입찰 ★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3. 주의 사항- 피드형(숏폼), 인스트림, 전면형 동영상 광고의 경우 확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동영상 조회 캠페인에서 피드형 광고 소재 등록 시 제공되던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은 종료되며, 기존 해당 옵션을 설정한 광고 소재는 반려 처리됩니다.-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 종료 후 광고 소재 내 행동 유도 버튼 레이블을 표시하지 않도록 적용하시려는 경우, 행동 유도 "버튼 없음" 설정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2025-11-13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쇼핑 카테고리 개편에 따른 ADVoost 쇼핑,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점검 권장 안내 (12월 예정)
2025년 4분기(12월) 네이버쇼핑 상품 카테고리 개편에 따라 ADVoost 쇼핑,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에서 생성하신 카탈로그 및 아이템 세트에 영향이 있을 수 있어 사전 안내드립니다. 본 개편으로 변경이 발생하는 카테고리를 카탈로그 및 아이템 세트 필터에 사용 중이신 경우, 아래 안내 및 주의 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일시쇼핑 카테고리 개편 작업 일시- 12월 2주차 (2025.12.08(월) ~ 2025.12.12(금))※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본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변경 사항쇼핑 카테고리 개편 주요 내용① 검색 유입 높은 상품군 별도 탐색이 가능하도록 카테고리 세분화└ 여성/남성 아우터 → 레더재킷, 퍼재킷, 트렌치코트, 무스탕 등└ 루어낚시 → 타이라바, 메탈지그, 미노우 등└ 남성화장품 메이크업 → 베이스메이크업, 립케어, 아이메이크업② 트렌드 변화에 따른 신규 시장 카테고리 생성 및 세분화└ 즉석밥 → 일반즉석밥/잡곡밥, 주먹밥/김밥, 볶음밥/컵밥/김밥③ 원활한 그룹상품 운영을 위해 카테고리 통합 운영└ 싱글침대, 슈퍼싱글침대, 더블침대, 퀸침대, 킹침대 → 침대④ 문화비 소득공제 적용 기준에 맞춰 카테고리 분리└ 피트니스/PT → 피트니스(시설), PT(강습 or 강습+시설)※ 스마트스토어센터 공지 링크: https://sell.smartstore.naver.com/#/center-notice/detail/100018975■ 주의 사항 및 광고주 점검 필요 항목ADVoost 쇼핑,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운영 시 점검 권장사항- 신규 카테고리 생성 및 세분화, 카테고리 통합 또는 분리 작업에 따라 광고 중이신 상품의 카테고리가 변경될 수 있으며, 삭제된 카테고리의 상품은 신규 생성된 카테고리 또는 기존 타 카테고리 하위로 자동 이관됩니다.- ADVoost 쇼핑의 아이템 세트 필터 또는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의 카탈로그 필터 설정 시 상품 '카테고리' 기준으로 포함/제외 설정하신 경우, 본 개편 이후 카테고리로 제외하신 상품이 광고에 노출되거나 카테고리로 포함시킨 상품이 광고에 더 이상 노출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개편 이후 변경된 카테고리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아이템 세트 또는 카탈로그의 카테고리 필터를 새로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예: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에서 [가구/인테리어 > 침실가구 > 침대 > 싱글침대] 카테고리에 포함되는 상품으로만 카탈로그를 생성하여 광고 중인 경우, 본 개편 이후 [가구/인테리어 > 침실가구 > 침대 > 싱글침대] 카테고리가 삭제되고 기존 '싱글침대'에 속하는 상품들은 신설되는 [가구/인테리어 > 침실가구 > 침대 > 일반침대] 카테고리로 모두 이동하므로 카탈로그 필터 설정을 '일반침대'로 변경하여야 합니다.)
2025-12-01
[네이버]
[네이버] 성과형 광고 네이티브 이미지 피드 신규 유형 추가 안내 (12/3~)
이미지 소재 사이즈 1200x1800를 활용한 네이티브 이미지 피드 광고 신규 유형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이번 신규 유형은 브랜드 이미지, 제품 컷, 주요 메시지를 임팩트 있게 구성한 1200x1800크리에이티브를 피드 환경에 그대로 적용할 수 있어 마케팅 메시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전면형 노출을 통해 한층 차별화된 노출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집행 부탁드립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2월 3일(수)■ 게재 위치- 네이버+ > 피드■ 광고 노출 경로-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스포츠,엔터,패션뷰티,리빙푸드,여행맛집,경제,카테크,지식■ 등록 방법- 광고 소재 만들기 >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제작가이드- 모바일DA피드 제작가이드 참고- 광고 이미지 사이즈 : 1200x1800px (최소 용량 100KB이상, 최대 용량 1.2MB 이하)■ 노출 예시
2025-12-01
[네이버]
[네이버] 신규 노출 영역 네이버 > PC/MO > 뉴스 > 기사 안내 (11/25)
다양한 뉴스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탐색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뉴스 기사본문을 피드형 서비스로 새롭게 선보입니다.이에 따라, 콘텐츠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네이티브 유형의 광고 상품을 노출하여,광고주의 성과를 향상시키고 이용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노출 시점- 2025년 11월 25일(화) ~■ 노출 영역 안내MO- 게재 위치 : 네이버 + > 피드 영역- 광고 노출 경로명 : 네이버 > 모바일 > 뉴스 > 홈, 섹션 홈, 언론사 홈, 기사PC- 게재 위치 : 네이버 + > 서비스통합- 광고 노출 경로명 : 네이버 > PC > 뉴스 > 섹션 홈 상단 및 우측, 기사 하단■ 노출 예시
2025-11-26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음식점 업종 검색 결과 개편 테스트 안내
2025년 11월 27일(목)부터,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의 음식점 업종 검색 결과에 대한 신규 UI/UX를 적용 테스트가 진행됩니다.테스트는 일부 검색어 및 일부 트래픽을 대상으로 합니다.신규 UI/UX가 적용됨에 따라 플레이스 광고 노출 위치 및 방식 등도 영향을 받게 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설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테스트 일정- 2025년 11월 27일(목) ~ 2025년 12월 3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 지면: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업종: 음식점 업종- 검색어: 강릉, 경주, 광교, 광화문, 대전, 분당, 성수, 여수, 잠실, 해운대 등 일부 지역 + '맛집' 패턴의 검색어- 일부 트래픽에 적용■ 노출 형상- 검색 결과가 개인화됩니다. 예를 들어 평소 뷰가 좋은 카페를 자주 찾는 유저에게는 "오션뷰 카페" 테마의 검색결과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한 번의 검색 결과에 여러 개의 테마가 노출될 수 있으며, 모든 테마에서 광고 노출이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자세한 형상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참고해주세요- 과금 방식은 기존과 동일한 '클릭 당 과금' 방식이며, 테마 단위로 경쟁 입찰이 적용됩니다. (e.g. "오션뷰 카페" 테마에 노출되는 광고 후보들 간 경쟁 입찰 적용)
2025-11-21
[카카오]
[카카오] 전환 목표 캠페인 최적화단계 개선 안내(12/18)
12/18(목) 적용 예정인 '전환' 목표 캠페인 최적화 단계의 개선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기존 전환 최적화 단계 판단 기준에서 ‘이벤트 모수 1,000건’ 조건이 제거되고, 7일 이내의 그룹 전환 수만 단계 산정에 반영됩니다.이벤트 모수가 매우 적거나 없더라도, 머신러닝이 전환 가능성이 높은 이용자에게 광고를 효율적으로 노출합니다.다만, 수집 이벤트 데이터가 풍부할수록 최적화가 정교해져, 더 높은 전환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적용일 : 2025년 12월 18일(목)■ 최적화 단계 개선사항 상태 현재 조건 (30일이내학습된 이벤트 모수, 7일이내 그룹 전환수) 변경 조건 (7일이내 그룹 전환수) 1단계 1,000건 이하 20건 미만 2단계 1,000건 이하+50건 미만 20건 이상 ~ 50건 미만 3단계 1,000건 이상+50건 이상 ~ 500건 미만 50건 이상 ~ 500건 미만 4단계 1,000건 이상+ 500건 이상 500건 이상 ■ 영향사항 : 단계를 결정하는 조건이 변경됨에 따라 집행중인 전환 목표 캠페인 광고그룹의 최적화 단계가 변경될 수 있으며,적용일에 단계 변경에 대한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최적화단계 개선사항FAQ1) 집행 중인 광고가 있을 경우 설정 변경이 필요한가요?아니요. 단계에 대한 변경은 시스템에서 진행됨으로 광고 집행을 계속 유지 해주시면 됩니다.단계가 기존보다 하락한 경우 광고그룹 개수를 줄여, 7일이내 광고그룹 전환수가 상승할 수 있도록 운영 해주세요. 2) 학습된 이벤트 모수가 없어도 전환 최적화가 동작할 수 있나요?가능합니다. 이벤트 모수가 적거나 없더라도, 광고주 업종 및 유저의 관심사 등 풍부한 카카오 데이터와, 고도화 된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전환 가능성이 높은 유저를 추출합니다. 다만, 이벤트 모수가 많을수록 광고주님을 위한 정교한 학습이 가능하여 최적화 성능이 최대화 될 수 있습니다.
2025-11-17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쇼핑 카테고리 개편 안내(12/08~12)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카테고리가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쇼핑검색광고의 상품 카테고리는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와 동일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2월 8일(월) ~ 12월 12일(금)※ 개편 진행 과정에 따라 일정 지연/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요 개편 내용① 검색 유입 높은 상품군 별도 탐색이 가능하도록 카테고리 세분화└ 여성 아우터 → 레더재킷, 퍼재킷, 트렌치코트, 무스탕 등└ 루어낚시 → 타이라바, 메탈지그, 미노우 등└ 남성화장품 메이크업 → 베이스메이크업, 립케어, 아이메이크업② 트렌드 변화에 따른 신규 시장 카테고리 생성 및 세분화└ 즉석밥 → 일반즉석밥/잡곡밥, 주먹밥/김밥, 볶음밥/컵밥/김밥③ 원활한 그룹상품 운영을 위해 카테고리 통합 운영└ 싱글침대, 슈퍼싱글침대, 더블침대, 퀸침대, 킹침대 → 침대④ 문화비 소득공제 적용 기준에 맞춰 카테고리 분리└ 피트니스/PT → 피트니스(시설), PT(강습 or 강습+시설)카테고리 공지 링크: https://sell.smartstore.naver.com/#/center-notice/detail/100018975※ 알아두세요!- 카테고리 변경 기간 동안, 쇼핑검색 지면에서 기존 광고 노출 중인 일부 키워드에서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일시적인 현상이며 개편이 완료되면 정상 노출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테고리가 변경되면 이미 등록된 상품들 중 일부는 더 적합한 카테고리로 순차적으로 이관됩니다.- 새로운 카테고리로 상품이 이동됨에 따라 노출되는 키워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25-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