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공지에서 안내해 드린 것처럼,
2024년 11월 20일 수요일, 검색광고 광고 홈과 플랫폼 로그인 아이디를 통합 회원 아이디(네이버 아이디)로 통합합니다.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하는 광고주님께서는, 통합 회원 아이디로 전환하여 하나의 아이디로 검색광고 및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하시던 광고 정보 그대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검색광고 홈과 통합 광고주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검색광고 홈 또는 검색광고플랫폼에서 '통합회원 아이디 전환하기' 를 클릭합니다.
2) 검색광고 로그인 방식 변경에 대한 안내를 확인합니다.
개인 광고주는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와 네이버 아이디의 '이름'과 '휴대전화번호' 일치,
사업자 광고주는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와 네이버 아이디의 '휴대전화번호'가 일치해야 합니다.
'전환 시작하기'를 눌러 회원 전환을 진행합니다.
3) 로그인한 검색광고 계정의 정보를 확인합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하기를 클릭하여 통합회원으로 전환할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4)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검색광고 계정 정보와 통합회원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때, 통합회원의 이름과 휴대전화번호가 검색광고 계정과 일치하지 않는다면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하시거나 휴대전화번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정보가 일치한다면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5) 통합회원 전환을 위해 최종 확인을 합니다.
전환 후에는 기존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이 불가능하니, 아이디를 잘 확인하신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6) 통합회원 전환이 완료되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다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네이버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는 통합 회원 전환이 완료된 이후,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광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지속적으로 광고주님들의 목소리를 듣고, 네이버 광고 성과 최대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A. 검색광고 회원 ID를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하나의 네이버 ID에 여러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의 편의에 따라 여러 개(최대 5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한 개 혹은 여러 개의 네이버 ID에 연결하여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A. 네.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시면 됩니다.
A. 여러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시더라도, 통합 회원 아이디 (네이버 아이디)의 휴대전화 번호가 사업자 광고계정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와 일치한다면,
하나의 통합 회원으로 여러개의 사업체 광고 계정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A. 먼저 네이버에 회원가입 하신 후,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기 절차를 통해 통합회원 신규가입 및 전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A. 여러개의 네이버 ID로 각각 광고를 진행하고 계시다면, 통합 광고주센터 약관 동의를 통해 그대로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개의 ID를 하나의 네이버 ID로 통합하는 것은 어려우니 양해 바랍니다.
A. 한번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네이버 아이디로 연결하면, 변경이나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전환할 통합회원 아이디를 정확히 확인하시고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A. 기존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는 25년 1분기 이후 로그인 지원을 종료할 예정이며, 상세 일정과 내용은 추후 공지로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되도록 기간 내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시어 광고주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