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클릭 간접 전환 지표가 추가되고, 브랜딩광고 전환 관련 데이터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반영 일정:
2024년 8월 5일(월)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변경 사항:
1. 간접 전환 지표 추가에 따른 포커스클릭, 브랜딩광고 총 전환 지표 추가 노출
1) 변경 위치
- 애드오피스 > 홈 > 대시보드
- 애드오피스 > 광고관리 > 포커스클릭, 브랜딩광고
- 애드오피스 > 보고서 > 포커스클릭, 브랜딩광고
2) 변경 내용
- 포커스클릭 총전환 지표가 추가되며, 포커스클릭의 총전환은 직접 전환+간접 전환 지표의 합산 데이터입니다.
- 브랜딩광고 총전환 지표가 추가되며, 브랜딩광고의 총 전환은 직접 전환+기여 전환 지표의 합산 데이터입니다.
3) 참고사항
- 총전환 지표가 추가됨에 따라 기존 전환 지표는 직접 전환 지표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2. 포커스클릭 간접 전환 지표 추가
1) 변경 위치
- 애드오피스 > 광고관리 > 포커스클릭
- 애드오피스 > 보고서 > 포커스클릭
- 애드오피스 > 광고검색 > 광고상품 '포커스클릭' 선택 검색 시
2) 변경 내용
포커스클릭 간접 전환 지표가 추가됩니다.
3) 참고 사항
- 간접 전환 지표가 추가됨에 따라 기존 전환 지표는 직접 전환 지표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 총 전환 지표 및 간접 전환 지표는 8월 1일 데이터부터 확인 가능하며, 이전 날짜 데이터는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3. 브랜딩광고 전환율 데이터 기준 변경
1) 변경 위치
- 애드오피스 > 광고관리 > 브랜딩광고
- 애드오피스 > 보고서 > 브랜딩광고
- 애드오피스 > 광고검색 > 광고상품 '브랜딩광고'선택 검색 시
2) 변경 내용
3) 참고 사항
- 상품형과 기획전, 스토어를 함께 운영중인 광고주는 브랜딩광고 전환율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소재단에서 조회되는 항목에서는 변경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