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재 노출 테스트 일정 및 대상
- -2024년 4월 8일(월) ~ 2024년 5월 13일(월)
*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를 대상으로 반응형 소재 노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 -테스트는 광고 더보기 영역부터 진행되며, 4/15(월)부터는 통합검색 및 광고 더보기 영역의 일부 트래픽에서 반응형 소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 • 4/8 ~ 4/14 : 광고 더보기 영역 대상으로 전체 트래픽에서 반응형 소재 노출 가능
- • 4/15 ~ 5/13 : 통합검색 및 광고 더보기 영역 대상으로 약 50% 트래픽에서 반응형 소재 노출 가능
- -반응형 소재 노출의 전체 트래픽 확대(노출 적용)는 5월 중순 경 진행될 예정이며, 구체적인 일정과 내용은 추후 안내 예정입니다.
반응형 소재 노출 테스트 내용
- -반응형 소재로 등록된 여러 개의 제목, 설명 애셋 학습 및 최적화를 통해 광고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조합이 선택되어 노출됩니다.
- -반응형 소재의 제목과 설명은 기존과 동일한 UI로 노출됩니다.
1) PC/모바일 통합검색 파워링크 및 더보기 영역
- -통합검색 파워링크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반응형 소재는 최대 3개의 제목과 2개의 설명 애셋으로 구성됩니다.
2) PC 통합검색 - 비즈사이트 영역
- -3/28(목)에 적용된 사이트 이름 노출이 PC 통합검색 - 비즈사이트 영역에도 확대 적용됩니다.
- 사이트 이름 안내 공지 보러가기 >
- -PC 통합검색 - 비즈사이트 영역에 노출되는 반응형 소재는 최대 2개의 제목과 1개의 설명 애셋으로 구성됩니다.
테스트 시작 전 반응형 소재를 등록해 보세요!
- -2024년 3월 20일(수)부터 광고플랫폼에서 반응형 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등록 오픈 및 관리 방법 안내 바로가기 >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등록하기' 교육 바로가기 > - -반응형 소재에는 최대 15개의 제목과 4개의 설명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입력한 제목과 설명 개수가 많을수록 광고 효과가 좋은 조합을 구성할 확률이 높아지므로, 최대한 많은 제목과 설명 등록을 권장드립니다.
- -초반 1~2주는 다양한 조합을 노출하며 성과가 좋은 조합을 찾는 최적화 기간이며, 이 기간 동안에는 성과 향상이 크게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테스트 시작 전 반응형 소재 등록을 통해 테스트 초반 노출을 확보한다면 더 빠른 최적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FAQ- Q. 반응형 소재에서도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를 함께 사용할 수 있나요?
- A.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는 단일형 소재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의 확장소재는 반응형 소재에서도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Q. 반응형 소재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A. 반응형 소재로 입력한 제목과 설명의 수가 많을수록 광고 효과가 좋은 조합을 구성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최대한 많은 개수의 제목, 설명 애셋 등록을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소재당 최대 등록 개수 : 제목 15개, 설명 4개)
반응형 소재가 많이 노출될수록 최적화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으므로 테스트 시작 전 반응형 소재를 등록하여 더 빠른 성과 향상을 기대해보세요. - Q. 최적의 조합으로 노출되기 위한 학습 기간은 얼마나 필요한가요?
- A. 반응형 소재에 등록된 제목, 설명 애셋의 개수 및 반응형 소재의 노출 수, 노출 환경에 따라 학습에 필요한 기간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2주 이상의 기간동안 학습을 진행하며 최적화가 이뤄지기 때문에 충분한 기간을 가지고 성과를 관찰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Q. 테스트 기간에도 기존 단일형 소재를 사용할 수 있나요?
- A. 테스트 기간에도 단일형 소재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재 노출은 소재 유형과 무관하게 광고 그룹에 설정된 소재 노출 방식(성과 기반 노출/동일 비중 노출)에 따라 이뤄집니다. - Q. 반응형 소재의 성과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 A. 소재의 성과는 기존 유형(단일형)과 동일하게 광고관리나 보고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보고서에서는 새로 추가될 소재유형 항목을 통해 단일형과 반응형 소재유형의 성과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소재에서 도입된 애셋은 광고관리 > 소재탭 소재 리스트 내 '상세보기'에서 노출수 확인이 가능하며, 소재 최적화의 결과로 광고로 많이 노출되거나 적게 노출된 애셋을 비교함으로써 향후 광고 운영에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 사전 심의가 요구되는 병/의원 업종의 경우 반응형 소재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 테스트를 통해 노출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 - 사이트 이름 노출은 통합검색 및 광고 더보기 영역을 대상으로 테스트가 진행되는 4/15(월)부터 PC 통합검색 - 비즈사이트 영역에도 확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