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적극적인 광고를 통한 성과 확대를 돕고자 브랜딩광고 가이드가 일부 완화됩니다.
검색 결과 지면의 경우 판매 상품 관련 브랜드 키워드 구매 제한이 완화되며, 메인 지면 '메인빌보드'의 경우 소재 활용 범위가 확대됩니다.
상세 내용을 확인하셔서 더 효과적인 광고 집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4년 3월 20일 목요일
■ 대상 광고: 브랜딩광고
■ 주요 변경 사항 및 상세가이드
1. 검색 결과 지면 키워드 구매 정책 완화
: 광고 대상이 '상품'인 경우 일반 셀러도 브랜드 키워드 구매가 가능해 집니다.
셀러 구분 | 변경 전 구매 가능 키워드 | 변경 후 구매 가능 키워드 |
---|---|---|
일반 셀러 | 일반 명사 브랜드 키워드 중 제품명 | - 공통: 일반 명사 - 기획전 & 스토어: 브랜드 키워드 중 제품명, 제품명 포함 조합형 키워드 - 상품형: 브랜드 키워드 (브랜드명, 제조사명, 제품명, 모델번호), 브랜드 키워드 조합 키워드 |
2. 메인 지면 '메인빌보드'소재 활용 범위 확대
: 광고 대상이 '상품'인 경우 소재 제작 시 서브카피 영역에 가격 정보 기입 외 마케팅 메시지 문구 활용이 가능해 집니다.
노출 예시 | 변경 전 광고 대상 | 변경 후 광고 대상 |
---|---|---|
서프 카피 내 텍스트 기재 유형
| 광고대상 ‘상품’ 외의 경우 | 공통 (광고 대상 ‘상품’인 경우 + 광고 대상 ‘상품’외 모두 포함) |
(클릭) 메인 지면 소재 구매 가이드 바로가기 (p.7) >
11번가 광고 관련하여 자세한 상담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와 같은 '캠페인 유형 X 목표'를 대상으로 제공되는 모먼트 예상 모수에 변경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적용일 : 2024년 4월 2일■적용 대상 - 아래 캠페인 유형 X 목표의 광고그룹/오디언스 예상 모수- 비즈보드 X 방문/도달, 디스플레이 X 방문, 동영상 X 조회 ● 적용 사항 - 카카오 모먼트의 예상 모수 추정 로직의 변경으로 적용 대상 캠페인 유형 X 목표 하위 광고그룹/오디언스 예상 모수의 변경이 있습니다.- 예상 모수의 변경으로 기존에 생성한 광고그룹의 예상 모수가 변경 또는 축소 될 수 있으나 이는 실제 광고 노출, 효율, 예산에는 어떠한 영향도 없습니다.- 카카오 모먼트 예상 모수는 타겟팅 설정에 따른 광고에 노출될 수 있는 예상 모수를 추정한 값이며, 광고 도달 또는 실제 인구 통계 수치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 상세 안내 - 기존보다 개선된 예상 모수를 제공하게되어 광고 운영에 보다 효과적으로 참고 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상 모수 변경 예시>* 예상 모수는 타겟 설정에 따라 변경됩니다.* 아래 예시는 디스플레이 x 방문 캠페인에서 아래 '타겟 설정'에 해당하는 타겟만 설정했을 경우의 예상 모수입니다.* 맞춤 타겟 > 내 데이터 설정 > 광고반응타겟, 픽셀&SDK, 카카오 사용자, 고객파일 타겟의 모수는 변동 사항이 없습니다. (아래 그림 참고) * 디바이스 타겟 - PC, 모바일(Android,iOS)을 모두 선택할 경우, PC/모바일 식별자 중 중복으로 추정되는 사용자를 제외한 예상 모수를 제공합니다. 카카오 광고관련하여 자세한 상담은 1544-1853 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더 적극적인 광고를 통한 성과 확대를 돕고자 브랜딩광고 가이드가 일부 완화됩니다.검색 결과 지면의 경우 판매 상품 관련 브랜드 키워드 구매 제한이 완화되며, 메인 지면 '메인빌보드'의 경우 소재 활용 범위가 확대됩니다.상세 내용을 확인하셔서 더 효과적인 광고 집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4년 3월 20일 목요일■ 대상 광고: 브랜딩광고■ 주요 변경 사항 및 상세가이드 1. 검색 결과 지면 키워드 구매 정책 완화: 광고 대상이 '상품'인 경우 일반 셀러도 브랜드 키워드 구매가 가능해 집니다.셀러 구분변경 전 구매 가능 키워드변경 후 구매 가능 키워드일반 셀러일반 명사브랜드 키워드 중 제품명- 공통: 일반 명사- 기획전 & 스토어: 브랜드 키워드 중 제품명, 제품명 포함 조합형 키워드- 상품형: 브랜드 키워드 (브랜드명, 제조사명, 제품명, 모델번호), 브랜드 키워드 조합 키워드(클릭) 검색 결과 지면 키워드 구매 가이드 바로 가기(p.19) >2. 메인 지면 '메인빌보드'소재 활용 범위 확대: 광고 대상이 '상품'인 경우 소재 제작 시 서브카피 영역에 가격 정보 기입 외 마케팅 메시지 문구 활용이 가능해 집니다.노출 예시변경 전 광고 대상변경 후 광고 대상서프 카피 내 텍스트 기재 유형 광고대상 ‘상품’ 외의 경우공통 (광고 대상 ‘상품’인 경우 + 광고 대상 ‘상품’외 모두 포함) (클릭) 메인 지면 소재 구매 가이드 바로가기 (p.7) >11번가 광고 관련하여 자세한 상담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쇼핑검색광고의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4년 4월 17일부터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페이지에 AiTEMS를 활용한 추천 광고(PC/ Mobile)가 노출됩니다. 본 노출 확대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페이지로 유입되는 전체 트래픽에 적용되며, 테스트 기간 중 스마트스토어 센터를 통해 전달 주신 귀한 피드백을 수렴하여, 스마트스토어 센터에서 자신의 스마트스토어 페이지에 '다양한 스토어 상품 추천 영역' 노출 여부를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 스마트스토어센터 > 전시관리 > "AiTEMS 추천 하단 노출" > "노출함/노출안함"(기본설정 : "노출함") 다만,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에 '다양한 스토어 상품 추천 영역' 추천 영역을 '노출 안함'으로 설정하실 경우, 타 스마트스토어 추천 영역에 나의 광고 상품 역시 노출 불가한 점 참고하시어 운영 부탁드립니다. ■ 일정 - 2024년 4월 17일 (수)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노출 조건 -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에 등록된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상품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혹은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PC' 매체에 광고 노출 설정 ON - 스마트스토어센터 > 전시관리 > "AiTEMS 추천 하단 노출" > "노출함"을 설정한 광고주의 상품 (기본 설정: "노출함") ※ 단,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에 '다양한 스토어 상품 추천 영역' 추천 영역을 '노출 안함'으로 설정하실 경우, 타 스마트스토어 추천 영역에 나의 광고 상품 역시 노출 불가합니다. ※ 추천의 연관도가 낮은 일부 카테고리 상품은 추천광고로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노출 위치 및 형상 - 노출 위치 : 상품 상세 정보 하단 - 노출 형상 및 광고 개수 - PC : 최소 1개 ~ 최대 5개 - Mobile : 최소 1개 ~ 최대 6개 ■ 스마트스토어 센터 노출설정 관련 및 쇼핑 판매자 관련 공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판매자 공지로 이동 > ※ 알아두세요! -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내 추천영역은 신규 매체인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PC' 로 집계되며, 해당 매체의 광고 기본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제한 매체 에서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PC'를 제외해야 합니다.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PC 매체 제한은 4월 11일 (목) 오후 5시 이후 부터 가능합니다. 노출을 원하시지 않는다면 노출 제한 매체 설정 부탁드립니다. -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네이버광고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는 1544-1853으로 연락부탁드리겠습니다.
네이버페이 '결제내역', '구매확정완료' 페이지가 개편됨에 따라, 해당 페이지에 노출되는 쇼핑검색광고 영역(참고)의 광고 개수가 변경됨을 안내 드립니다. ■ 변경 일정 - 결제내역 : 2024년 4월 17일 수요일 - 구매확정완료 : 2024년 4월 24일 수요일 * 최종 완료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변경 영역 - 결제내역 • PC 결제내역 페이지 하단 쇼핑검색광고 추천영역 • Mobile 결제내역 페이지 하단 쇼핑검색광고 추천영역 - 구매확정완료 • Mobile구매확정완료 페이지 하단 쇼핑검색광고 추천영역 ■ 변경 사항 1) 노출 상품 개수 • PC : 노출 광고 개수가 6개에서 12개로 변경 • Mobile : 노출 광고 개수가 9개에서 15개로 변경 2) UI 변경 (결제내역/구매확정완료 페이지 UI 동일) ※ 알아두세요! -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에이블리 신규 상품 AI 프로필 광고 (Beta) 소개드립니다.하기 내용으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1번가 광고 안내드립니다.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11번가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 추가 안내드립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반영 일정: 2024년 4월 17일(수)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위치: PC 하단 공통 MY HISTORY 영역 > 최근 본 상품 / 장바구니 / 찜한 상품 1번 구좌 ■상세 노출 내용: 각 기준 상품 변경 시 1번 구좌 광고 변동됩니다.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노출 예시:
네이버 > 스마트채널의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스페셜DA 영역) 지면의 광고를 더 많은 광고주께서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2024년 4월 15일(월요일)부터 노출 가능 시간대를 모든 시간대(00시 ~ 24시)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 공지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 집행 제한 업종 및 광고 등록 프로세스 안내 > 자세히 보기 -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에서 스마트채널 광고 집행 안내 > 자세히 보기 1. 적용 일자 - 2024년 4월 15일 (월)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이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변경 사항 - 네이버 > 스마트채널 의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 광고 노출 가능 시간 변경 - 변경 전 : 2024년 4월 14일까지 집행 광고는 ‘00시 ~ 10시, 18시 ~ 24시’ 까지 - 변경 후 : 2024년 4월 15일 이후 집행 광고는 모든 시간대(‘00시 ~ 24시’) 노출 가능3. 주의 사항 -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은 기존 네이버 보장형 DA 광고가 우선 노출되고, 후순위로 성과형 DA 광고가 노출되며, 이에 따라 노출 가능한 시간대가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 노출 가능 조건은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사항을 통해 별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검색 홈 지면에 노출할 스마트채널 광고를 별도 광고 그룹으로 분리하시면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4월 11일(목)부터 2024년 4월 15일(월), 사이트검색광고의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의 일부 트래픽에서 제목의 폰트 색상과 사이즈 등의 요소를 변경하는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는 광고를 더 잘 보여주기 위해 검색어와 매칭된 단어만 텍스트를 두껍게 처리하여 노출할 예정입니다.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일정 - 2024년 4월 11일(목) ~ 2024년 4월 15일(월) *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 - 적용 대상 상품 : 사이트검색광고 - 적용 영역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일부 트래픽■ 테스트 내용 - 제목 내 검색 키워드만 하이라이팅 처리되어 두꺼운 폰트로 노출됩니다. - 제목과 일부 확장소재의 폰트 색상, 사이즈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Mobile) ※ 알아두세요! - 변경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 모바일 통합검색에서만 변경되어 노출되며 PC에서는 기존 UI로 노출됩니다.
신규 노출 영역 안내 드립니다. ■ 노출 시점 - 2024.04.03 (수) - 네이버 지도 APP 최신 버전에만 노출이 됩니다. ■ 노출 영역 안내 - 게재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지도APP > 검색창 하단 - 노출 예시 네이버 광고 관련 자세한 사항은 1544-1853으로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4월 8일(월)부터 5월 13일(월)까지,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과 더보기 영역에서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노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반응형 소재 등록 및 노출을 통해 광고 효과를 높여보세요!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등록 오픈 및 관리 방법 안내 바로가기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등록하기' 교육 바로가기 >반응형 소재 노출 테스트 일정 및 대상-2024년 4월 8일(월) ~ 2024년 5월 13일(월)*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를 대상으로 반응형 소재 노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테스트는 광고 더보기 영역부터 진행되며, 4/15(월)부터는 통합검색 및 광고 더보기 영역의 일부 트래픽에서 반응형 소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 4/8 ~ 4/14 : 광고 더보기 영역 대상으로 전체 트래픽에서 반응형 소재 노출 가능 • 4/15 ~ 5/13 : 통합검색 및 광고 더보기 영역 대상으로 약 50% 트래픽에서 반응형 소재 노출 가능-반응형 소재 노출의 전체 트래픽 확대(노출 적용)는 5월 중순 경 진행될 예정이며, 구체적인 일정과 내용은 추후 안내 예정입니다.반응형 소재 노출 테스트 내용-반응형 소재로 등록된 여러 개의 제목, 설명 애셋 학습 및 최적화를 통해 광고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조합이 선택되어 노출됩니다.-반응형 소재의 제목과 설명은 기존과 동일한 UI로 노출됩니다.1) PC/모바일 통합검색 파워링크 및 더보기 영역-통합검색 파워링크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반응형 소재는 최대 3개의 제목과 2개의 설명 애셋으로 구성됩니다.2) PC 통합검색 - 비즈사이트 영역-3/28(목)에 적용된 사이트 이름 노출이 PC 통합검색 - 비즈사이트 영역에도 확대 적용됩니다. 사이트 이름 안내 공지 보러가기 >-PC 통합검색 - 비즈사이트 영역에 노출되는 반응형 소재는 최대 2개의 제목과 1개의 설명 애셋으로 구성됩니다.테스트 시작 전 반응형 소재를 등록해 보세요!-2024년 3월 20일(수)부터 광고플랫폼에서 반응형 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등록 오픈 및 관리 방법 안내 바로가기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등록하기' 교육 바로가기 >-반응형 소재에는 최대 15개의 제목과 4개의 설명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입력한 제목과 설명 개수가 많을수록 광고 효과가 좋은 조합을 구성할 확률이 높아지므로, 최대한 많은 제목과 설명 등록을 권장드립니다.-초반 1~2주는 다양한 조합을 노출하며 성과가 좋은 조합을 찾는 최적화 기간이며, 이 기간 동안에는 성과 향상이 크게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테스트 시작 전 반응형 소재 등록을 통해 테스트 초반 노출을 확보한다면 더 빠른 최적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FAQQ. 반응형 소재에서도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를 함께 사용할 수 있나요?A.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는 단일형 소재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이 외의 확장소재는 반응형 소재에서도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Q. 반응형 소재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A. 반응형 소재로 입력한 제목과 설명의 수가 많을수록 광고 효과가 좋은 조합을 구성할 확률이 높아집니다.최대한 많은 개수의 제목, 설명 애셋 등록을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소재당 최대 등록 개수 : 제목 15개, 설명 4개)반응형 소재가 많이 노출될수록 최적화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으므로 테스트 시작 전 반응형 소재를 등록하여 더 빠른 성과 향상을 기대해보세요.Q. 최적의 조합으로 노출되기 위한 학습 기간은 얼마나 필요한가요?A. 반응형 소재에 등록된 제목, 설명 애셋의 개수 및 반응형 소재의 노출 수, 노출 환경에 따라 학습에 필요한 기간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 1~2주 이상의 기간동안 학습을 진행하며 최적화가 이뤄지기 때문에 충분한 기간을 가지고 성과를 관찰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Q. 테스트 기간에도 기존 단일형 소재를 사용할 수 있나요?A. 테스트 기간에도 단일형 소재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소재 노출은 소재 유형과 무관하게 광고 그룹에 설정된 소재 노출 방식(성과 기반 노출/동일 비중 노출)에 따라 이뤄집니다.Q. 반응형 소재의 성과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A. 소재의 성과는 기존 유형(단일형)과 동일하게 광고관리나 보고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특히 보고서에서는 새로 추가될 소재유형 항목을 통해 단일형과 반응형 소재유형의 성과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반응형 소재에서 도입된 애셋은 광고관리 > 소재탭 소재 리스트 내 '상세보기'에서 노출수 확인이 가능하며, 소재 최적화의 결과로 광고로 많이 노출되거나 적게 노출된 애셋을 비교함으로써 향후 광고 운영에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알아두세요!- 사전 심의가 요구되는 병/의원 업종의 경우 반응형 소재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테스트를 통해 노출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사이트 이름 노출은 통합검색 및 광고 더보기 영역을 대상으로 테스트가 진행되는 4/15(월)부터 PC 통합검색 - 비즈사이트 영역에도 확대됩니다.
네이버 쇼핑의 모든 채널에서 내 브랜드에 반응한 사용자에게, 각 고객여정 단계별 최적화된 마케팅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는 프리미엄 타게팅 기능인 '고객여정 타겟'을 기능을 더 많은 광고주 분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네이버 쇼핑에서 브랜드스토어를 운영하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고객여정 타겟 등록하고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해보세요.1. 고객여정 타겟이란? 네이버에는 다양한 구매 여정을 가진 사용자들이 있으며, 네이버 쇼핑에서는 브랜드스토어 패키지 권한을 보유한 판매자를 대상으로 구매 여정별 고객 수를 분석하여 보여주는 '고객여정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고객여정 타겟이란, 고객여정 분석 리포트에서 제공하는 쇼핑 단계별 고객수를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잠재 고객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고객여정 타겟 기능은 현재 베타 테스트 중으로, 네이버 쇼핑 브랜드스토어를 보유한 광고주를 대상으로 고객여정 타겟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고객여정 타겟을 활용하여, 네이버의 다양한 구매 여정을 가진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메세지로 나의 브랜드에 연결하여 보세요. 실제로 고객여정 타겟을 설정한 광고 그룹에서, 아래와 같은 우수한 광고 효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변경 사항 1) 적용 대상기존에는 네이버 쇼핑 브랜드 애널리틱스 PLUS 권한이 있는 브랜드스토어만 제한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기능이었으나, 브랜드스토어를 보유한 광고주라면 고객여정 타겟을 사용할 수 있도록 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2) 적용 시점2024년 3월 21일 (목) 적용 완료 3) 고객여정 타겟 설정 방법고객여정 타겟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플랫폼 설정이 필요합니다.STEP 1. 비즈채널 등록네이버 쇼핑 브랜드스토어를 '네이버 쇼핑' 유형 비즈채널로 등록합니다.단, 브랜드스토어를 이미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로 등록하신 경우, 비즈채널 상세 정보에서 [고객여정 타겟 권한 추가]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STEP 2. 고객여정 타겟 생성도구 > 잠재 고객 관리 > 네이버 쇼핑 타겟 > 고객여정 타겟 등록 탭에서 신규로 고객여정 타겟을 등록합니다.고객여정 타겟을 등록 후 ‘사용 가능‘ 상태로 변경되기까지 약 3-4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시스템 상황에 따라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STEP 3. 잠재고객 설정캠페인의 대표 URL에서 STEP 1에서 생성한 비즈채널을 설정한 후, 광고 그룹의 잠재 고객에서 '+타겟 불러오기' 버튼을 통해 고객여정 타겟을 설정합니다.광고 그룹의 잠재 고객에서 고객여정 타겟을 설정하는 경우, 광고 소재의 랜딩 URL 또한 네이버 쇼핑 내부 URL로 설정해야합니다. 3. 고객여정 타겟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한 TIP 1) 브랜드데이, 브랜드위크, 쇼핑라이브 등 네이버 쇼핑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전환 효율을 높여보세요. 고객여정 타겟 광고 집행 시 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에게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브랜드 혜택 및 프로모션에 반응률이 높은 편입니다. 고객여정 타겟 광고와 네이버 쇼핑 프로모션 광고를 동시에 진행하여 시너지를 높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브랜드스토어 방문자수를 늘려주세요. 브랜드스토어 방문자수가 적으면 고객여정 단계별 타겟 모수도 적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스토어 유입과 관심 사용자를 늘릴 수 있도록 관심사/구매의도 타겟팅 광고와 병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브랜드 특성을 고려하여 타겟 조합을 설정해 보세요. 고객여정 5단계의 포함/제외 설정을 통해 브랜드 특성에 적합한 타겟 조합을 찾아보세요. 원활한 광고 노출을 위해서는 비교적 타겟 모수가 충분한 ‘브랜드 발견’, ‘브랜드 관심’ 단계의 모수를 조합하여 활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위의 내용은 모든 광고주의 성과를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브랜드 특성과 광고 입찰 경쟁에 따라 효율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4. 주의 사항 - 네이버 쇼핑 브랜드스토어를 운영 중인 스토어에 대해서만 고객여정 타겟 이용이 가능합니다. 브랜드스토어 권한 관련 사항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에이블리 검색서비스의 품질 개선 및 효율성 증대 등을 위해 마켓명 검색 등과 관련된 서비스가 개선되며, 마켓명에 관한 에이블리 셀러스 통합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 다음과 같이 개정될 예정임을 안내해 드리니, 개정 규정 내용을 확인하셔서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개정, 변경 사항]판매자의 금지행위 중 특정 마켓명 사용 금지행위 구체화, 금지된 마켓명 사용과 관련한 제재 및 소명 절차 보완 (제22조 제3항 제3호 내지 제6호)벨라투 서비스 종료에 따른 관련 규정 삭제(제2조 제1항 제2호 삭제)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따른 검색 효율성 증진, 검색 경험 개선 등을 위해 검색 키워드와 마켓명 간의 정합성, 일치도의 가중치가 증대되며, 검색 키워드에 따라 검색 결과의 UI/UX가 상이하게 구성되는 등 변경, 개선이 이루어집니다.[현행 이용약관 보기](클릭)[개정 이용약관 보기] (클릭)[전후 비교표 보기] (클릭)[개정 운영정책 보기] (클릭) [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일정]공지기간: 2024년 3월 25일(월) ~ 2024년 3월 31일(일)개정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시행일: 2024년 4월 1일(월) 변경된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 하실 수 있으며, 공지기간 동안 별도의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시면 이번 이용약관 개정에 동의하신 것으로 보아 시행일부터 개정된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단, 에이블리의 사정으로 인하여 상기 서비스 변경 및 개정 정책의 시행일자 등은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