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의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4년 4월 17일부터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페이지에 AiTEMS를 활용한 추천 광고(PC/ Mobile)가 노출됩니다.
본 노출 확대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페이지로 유입되는 전체 트래픽에 적용되며,
테스트 기간 중 스마트스토어 센터를 통해 전달 주신 귀한 피드백을 수렴하여, 스마트스토어 센터에서 자신의 스마트스토어 페이지에 '다양한 스토어 상품 추천 영역' 노출 여부를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 스마트스토어센터 > 전시관리 > "AiTEMS 추천 하단 노출" > "노출함/노출안함"(기본설정 : "노출함")
다만,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에 '다양한 스토어 상품 추천 영역' 추천 영역을 '노출 안함'으로 설정하실 경우, 타 스마트스토어 추천 영역에 나의 광고 상품 역시 노출 불가한 점 참고하시어 운영 부탁드립니다.
■ 일정
- 2024년 4월 17일 (수)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노출 조건
-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에 등록된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상품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혹은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PC' 매체에 광고 노출 설정 ON
- 스마트스토어센터 > 전시관리 > "AiTEMS 추천 하단 노출" > "노출함"을 설정한 광고주의 상품 (기본 설정: "노출함")
※ 단,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에 '다양한 스토어 상품 추천 영역' 추천 영역을 '노출 안함'으로 설정하실 경우, 타 스마트스토어 추천 영역에 나의 광고 상품 역시 노출 불가합니다.
※ 추천의 연관도가 낮은 일부 카테고리 상품은 추천광고로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노출 위치 및 형상
- 노출 위치 : 상품 상세 정보 하단
- 노출 형상 및 광고 개수
- PC : 최소 1개 ~ 최대 5개
- Mobile : 최소 1개 ~ 최대 6개
■ 스마트스토어 센터 노출설정 관련 및 쇼핑 판매자 관련 공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알아두세요!
-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내 추천영역은 신규 매체인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PC' 로 집계되며, 해당 매체의 광고 기본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제한 매체 에서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PC'를 제외해야 합니다.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PC 매체 제한은 4월 11일 (목) 오후 5시 이후 부터 가능합니다. 노출을 원하시지 않는다면 노출 제한 매체 설정 부탁드립니다.
-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네이버광고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는 1544-1853으로 연락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