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통합검색 결과영역 일부 트래픽을 이용한 네이버 키워드 광고 노출 테스트 진행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이전 공지)
또한, 자사 광고인 프리미엄링크와 외부제휴사들의 광고 노출을 최적화하여 효율을 높이고자 2024년 7월부터 통합검색 결과영역 키워드광고의 노출 정책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시행 시기 : 2024년 7월 중(구체적인 일정 추후 업데이트)
■ 대상 영역 : Daum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Nate의 경우 참고사항에 기재
■ 변동사항
(공통)
- 키워드에 따라 노출되는 광고상품의 종류, 개수, 노출영역이 변경됩니다.
- 대상 키워드는 내부 로직에 의해 수시로 변경됩니다.
- 통합검색 영역(탭)외 나머지 검색결과 영역에서의 변동사항은 없습니다.
(PC)
- 기존 프리미엄링크 영역에 카카오 프리미엄링크 광고 혹은 네이버 파워링크가 노출됩니다.
- 와이드링크 영역이 제거됩니다.
- PC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상품의 종류, 개수, 노출영역 CASE 예시는 표와 같습니다.
CASE A | CASE B | CASE C | CASE D | |
상단 | 파워링크 | 프리미엄링크 | 파워링크 | |
중단 | 스페셜링크 | 스페셜링크 | 프리미엄링크 | 스페셜링크 |
프리미엄링크 | 스페셜링크 | |||
하단 | 애드센스 | 애드센스 | 애드센스 | 애드센스 |
(모바일)
- 기존 프리미엄링크 영역에 카카오 프리미엄링크 광고 혹은 네이버 파워링크가 노출됩니다.
- 최하단 노출영역이 제거됩니다.
-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상품의 종류, 개수, 노출영역 CASE 예시는 표와 같습니다.
CASE A | CASE B | CASE C | CASE D | |
상단 | 파워링크 | 프리미엄링크 | 파워링크 | |
중단 | 프리미엄링크 | 프리미엄링크 | ||
하단 | 애드센스 | 애드센스 | 애드센스 | 애드센스 |
※ 참고사항
- Nate PC 통합검색결과 영역의 경우 와이드링크 영역이 제거되고, 키워드에 따라 상단일 경우 프리미엄링크 10개 노출, 중단일 경우 4개 노출로 변경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노출되지 않음)
- Nate 모바일 통합검색결과 영역의 경우 최하단 노출 영역이 제거되고, 키워드에 따라 상단일 경우 프리미엄링크 6개 노출, 중단일 경우 4개 노출로 변경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노출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