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 버전에 노출되는 포커스 보드 광고 상품의 판매 구좌 확장 관련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 포커스 보드 ◼︎ 판매 구좌 확장 일정 : 24년 8월 19일(월) 포커스 보드 10구좌 모두 구매 가능 ◼︎ 판매 구좌 확장 상세 안내 :• 특정 시간대(10시, 14시, 16시)만 우선 판매하던 포커스보드 "beta 기간 종료"• 24년 8월 19일(월) 전체 구좌로 판매 확장 예정• 참고 : 24년 8월 21일(수)의 구좌부터 구매 가능(8월 19일 구매 가능일에서 영업일 기준 D+2 일자/시간대부터 구매 가능) ※ 유의 사항• 8월 19일(월) 오전, 구좌 확장 관련 모먼트 플랫폼 배포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신규 오픈되는 구좌가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최종 배포 완료 시점부터 확장되는 구좌가 정상적으로 활성화될 예정이오니 구좌 구매 시 유의 부탁드립니다.• 8월 19일(월) 오전의 정확한 구좌 확장 시간 확정 시, 기존 공지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 안내드리겠습니다. ◼︎카카오 비지니스 가이드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포커스 보드 상품의 전체 구좌별 시간대와 단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 보드] 과금 방식 및 단가 가이드 바로가기
사이트검색광고의 제휴 매체인 '위메프-모바일' 광고 노출이 2024년 8월 1일(목)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 종료 매체 : 위메프-모바일- 종료일 : 2024년 8월 1일(목)8월 1일(목)부터 '위메프-모바일' 매체에는 사이트검색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니,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이 점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스마트스토어 URL일 때 등록이 가능했던 사이트검색광고의 쇼핑정보 확장소재가쇼핑몰 비즈채널 전체로 등록 대상을 확대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대상 확대>모든 '쇼핑몰' 비즈채널을 대상으로 사이트검색광고의 '쇼핑정보' 확장소재를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스마트스토어 외 자사 쇼핑몰도 '쇼핑정보' 확장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적용 일정2024년 8월 7일(수) 광고시스템 등록 오픈2024년 8월 22일(목) 노출 오픈*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등록 방법쇼핑정보 확장소재는 쇼핑몰 비즈채널일 때 등록이 가능하며, 광고그룹당 1개 등록 가능합니다.1. [정보관리 > 비즈채널 관리 > 채널 추가 > 쇼핑몰] 에서 연동할 쇼핑몰 비즈채널을 등록합니다. 기존에 쇼핑몰 비즈채널이 있다면 2번 단계에서 바로 쇼핑정보 확장소재를 선택합니다. 2. '쇼핑정보'를 등록할 광고그룹을 선택한 후, [광고그룹 확장소재 > +새 확장 소재 > 쇼핑정보]를 클릭합니다.3. '쇼핑정보' 확장소재로 추가할 URL을 선택 후 저장합니다. 더 자세한 등록방법은 '파워링크 확장소재 '쇼핑정보' 등록 방법' 도움말 참고 부탁드립니다. (도움말 링크)■ 노출 영역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PC 블로그/카페/지식iN 탭 영역■ 노출 방식 • 제목 하단에 '쇼핑정보' 확장소재가 노출됩니다. • 연동된 쇼핑몰 안에서 이용자의 검색어와 연관도 있는 상품이 최대 8개까지 검색 랭킹에 따라 노출됩니다. (단, 노출되는 최대 상품 개수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세부 노출형태(UI)는 아래 이미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상품 이미지, 상품 가격이 노출됩니다. ◦ 이용자의 검색어와 연관도 있는 상품이 일정 개수 이하일 때, 1개 상품의 상품정보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 노출되는 상품 중 이용자가 최근 클릭한 상품이 있다면, 해당 상품이 'N일 전 클릭한' 부가아이콘과 함께 가장 먼저 노출될 수 있습니다. 1) 모바일 노출 예시 2) PC 노출 예시■ 클릭 연결 페이지 및 과금'쇼핑정보' 확장소재 클릭 시 광고주가 설정한 연결URL이 아닌 상품 정보가 있는 쇼핑몰 상세 페이지로 연결되며, 클릭 시 과금됩니다. ※ 알아두세요! • 검색어와 연관도가 낮은 상품일 경우, 확장소재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 노출을 원하지 않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면 확장소재 삭제/중지하거나, 쇼핑몰에서 상품 정보를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할 수 없습니다.
포커스클릭 간접 전환 지표가 추가되고, 브랜딩광고 전환 관련 데이터가 변경될 예정입니다.■반영 일정: 2024년 8월 5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변경 사항:1. 간접 전환 지표 추가에 따른 포커스클릭, 브랜딩광고 총 전환 지표 추가 노출1) 변경 위치- 애드오피스 > 홈 > 대시보드- 애드오피스 > 광고관리 > 포커스클릭, 브랜딩광고- 애드오피스 > 보고서 > 포커스클릭, 브랜딩광고2) 변경 내용- 포커스클릭 총전환 지표가 추가되며, 포커스클릭의 총전환은 직접 전환+간접 전환 지표의 합산 데이터입니다.- 브랜딩광고 총전환 지표가 추가되며, 브랜딩광고의 총 전환은 직접 전환+기여 전환 지표의 합산 데이터입니다.3) 참고사항- 총전환 지표가 추가됨에 따라 기존 전환 지표는 직접 전환 지표로 명칭이 변경됩니다.2. 포커스클릭 간접 전환 지표 추가1) 변경 위치- 애드오피스 > 광고관리 > 포커스클릭- 애드오피스 > 보고서 > 포커스클릭- 애드오피스 > 광고검색 > 광고상품 '포커스클릭' 선택 검색 시2) 변경 내용포커스클릭 간접 전환 지표가 추가됩니다.3) 참고 사항- 간접 전환 지표가 추가됨에 따라 기존 전환 지표는 직접 전환 지표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총 전환 지표 및 간접 전환 지표는 8월 1일 데이터부터 확인 가능하며, 이전 날짜 데이터는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3. 브랜딩광고 전환율 데이터 기준 변경1) 변경 위치- 애드오피스 > 광고관리 > 브랜딩광고- 애드오피스 > 보고서 > 브랜딩광고- 애드오피스 > 광고검색 > 광고상품 '브랜딩광고'선택 검색 시2) 변경 내용3) 참고 사항 - 상품형과 기획전, 스토어를 함께 운영중인 광고주는 브랜딩광고 전환율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소재단에서 조회되는 항목에서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8월 5일(월) 포커스클릭 AI캠페인 오픈에 따라 기존 운영 방식의 포커스클릭 명칭이 변경될 예정입니다.상세 변경 사항을 안내드리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반영 일정: 2024년 8월 5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변경 사항:AI캠페인 오픈에 따라 기존 포커스클릭 명칭이 직접캠페인으로 변경■참고 사항: - 희망하는 목적과 방법 따라 캠페인을 선택하여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ㄴ 직접캠페인: 상품을 개별로 등록해 촘촘하게 관리하고 싶은 경우ㄴ AI캠페인: 판매중인 상품 중 판매 성과가 잘 나올 것 같은 상품을 11번가 시스템이 알아서 선별해 노출해 주길 원하는 경우 - AI캠페인과 직접캠페인은 동일한 상품을 함께 노출하지 않으므로 포커스클릭 직접캠페인에서 광고 집행 중인 상품은 AI캠페인 운영 대상에서 자동 제외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가 더 많은 콘텐츠를 발견하고, 다양한 이웃을 만날 수 있도록 하단 추천영역이 피드로 개편 되었습니다. 게시글 내의 주제, 태그, 글감, 장소 정보 등에 맞는 글들이 더 다양하고 풍부하게 추천되고, 자연스러운 흐름 속에서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참고 : 블로그 글 하단 추천 영역이 개선됩니다!■ 노출 시점- 2024.08.13 (화)- 일부 이용자에게 노출이 되며, 추후 전체 이용자에게 확대 예정 ■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피드 영역-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블로그 > 게시글, 하단피드 ■ 노출 예시
2024년 8월 13일(화)부터 네이버 모바일 홈피드 하단 영역에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됩니다.해당 영역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입니다.로그인 사용자의 경우 사용자별 쇼핑 이력을 바탕으로 한 관심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며, 비로그인 사용자의 경우 네이버쇼핑 카테고리별 인기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웹 : 2024년 8월 13일(수)- 앱 : 2024년 9월 23일(월)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네이버 메인 – 모바일 홈피드’ 매체 설정 시, 네이버 모바일 홈피드 영역 중 광고 영역 일부에 쇼핑검색광고가 로그인 여부에 따라 아래와 같이 노출됩니다. *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으며, 하나의 광고 영역에 최대 4개의 광고주 분들이 동시 노출될 수 있습니다. *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과금 방식과 동일합니다. • 로그인 이용자 : 사용자 쇼핑 관련 이력 히스토리 기반 추천 광고 상품을 광고 지면당 4개씩 노출 • 비로그인 이용자 : 네이버쇼핑 카테고리별 인기 추천 광고 상품을 광고 지면당 4개씩 노출 ※ 알아두세요!- 신규 오픈 매체인 ‘네이버 메인 – 모바일 홈피드’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8월 13일(화)부터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 히스토리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인기 카테고리별 랜덤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2024년 8월 12일 (월), '캐시닥 - 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8월 12일 (월)■ 적용 내용 : '캐시닥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캐시닥 - 모바일 l https://cashdoc.me/- 매체 소개 : 병원후기, 비대면 병원예약, 실비보험청구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의료정보 플랫폼-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서비스 홈영역 상단 1개, 커뮤니티 게시글 상단 1개 파워링크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문구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8월 12일 (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8월 5일 (월)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8월 12일(월)부터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의 제목 최소 노출 개수가 2개 → 1개로 변경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제목 최소 노출 개수 변경 안내>반응형 소재는 광고주님께서 등록하신 최대 15개의 제목과 4개의 설명문으로 최적의 조합을 학습하여, 높은 광고 효과가 기대되는 조합을 자동으로 구성해주는 소재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란? 도움말 보러가기 > 기존에는 반응형 소재 제목의 최소 노출 개수가 2개였으나,더 다양한 조합을 노출시켜 성과가 좋은 조합을 탐색하기 위해 제목의 최소 노출 개수가 1개로 변경됩니다. 제목을 1개 노출하였을 때의 성과가 더 좋다고 판단된다면 제목이 1개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일정- 2024년 8월 12일(월)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가 노출되는 영역■ 적용 내용- 반응형 소재의 제목 최소 노출 개수가 2개에서 1개로 변경됩니다.- 최소 제목 1개, 설명 1개 ~ 최대 제목 3개, 설명 2개의 조합 중 학습을 통해 성과가 좋다고 판단되는 조합으로 노출됩니다. 단, 노출 영역에 따라 제목, 설명의 최대 노출 개수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반응형 소재변경 전변경 후제목 노출 개수최소 2개 ~ 최대 3개최소 1개 ~ 최대 3개설명 노출 개수최소 1개 ~ 최대 2개최소 1개 ~ 최대 2개 (변경 없음)※ 알아두세요!- 기존과 동일하게 핀 기능을 사용하여 제목-첫 번째 또는 두 번째 위치에, 설명-첫 번째 위치에 고정한 애셋은 노출을 보장합니다.- 반드시 노출이 필요한 애셋이 있다면 해당 위치에 고정해 주세요. 단, 제목-세 번째 위치, 설명-두 번째 위치에 고정된 애셋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워적립은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구매자에게 네이버의 예산으로 리워드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네이버 광고는 그동안 일괄 적립을 제공하던 기존 파워적립 프로그램을 재편하여 새로운 이벤트성 프로모션으로 강화할 예정입니다.향후 네이버 사용자의 광고/쇼핑 서비스 이용 패턴을 고려하여 성수기 등 높은 광고 효과가 기대되는 시기에 보다 탄력적으로 추가 적립, 할인 혜택을 확대하는 방식의 프로모션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광고주와 사용자 모두에게 유익하고 만족스러운 광고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파워적립 혜택 변경 안내] ■ 적용 일정 - 2024년 9월 2일 (월) 오전 10시■ 적용 대상 - 파워적립 적용 대상 광고 (쇼핑검색광고, 파워링크) 전체 - 적용 시점 이후 파워적립 대상 광고 통한 구매 건 미적립 예정■ 변경 내용 - 파워적립 종료 및 사용자 패턴을 반영한 이벤트성 프로모션 예산 확대■ 적용 예시 - 9월 1일 오후 3시 광고 클릭 → 9월 2일 오후 12시 결제 : 파워적립 제공 - 9월 2일 오전 11시 광고 클릭 → 9월 2일 오후 12시 결제 : 파워적립 미제공 ※ 알아두세요! - 이벤트성 쿠폰/포인트는 네이버의 예산으로 운영됩니다. - 결제형/주문형 모두 포함이며, 파워적립 혜택 외 구매적립 혜택은 본 건과 무관합니다.
네이버 PC > 메인 > 주제판의 웹툰/책방 탭의 광고가 노출 중단 됩니다.최근 PC 메인의 검색창 하단과 우측 하단 영역에 성과형 광고가 신규 노출되면서,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고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웹툰/책방 영역의 광고는 중단하고 UI 개선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노출 중단 시점- 2024년 8월 8일 (목) ■ 중단할 광고의 노출 게재위치 및 경로- 게재 위치 : 네이버 > 배너영역 > 네이버메인- 노출 경로 : 네이버 > PC > 메인 > 주제판 > 웹툰 네이버 > PC > 메인 > 주재판 > 책방 ■ 노출 중단 광고 영역■ 참고- 일정 등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추가 공지 드리겠습니다.
2024년 8월 8일부터 쇼핑검색광고 대상 상품 유형이 확대되어, 네이버쇼핑의 라운지/알림받기 전용 상품도 쇼핑검색광고 등록 및 노출이 가능해집니다.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4년 8월 8일 (목) 부터■ 적용 영역 -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쇼핑검색■ 대상 상품 -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입점 상품 중, '라운지 전용', '알림받기 전용' 대상 상품 - CPC/CPS 입점 상품 중, 상품EP의 '조건 상품 구분(goods_flag)'이 '회원전용', '마케팅수신동의전용' 인 상품 (조건 상품 구분(goods_flag) 관련 쇼핑파트너센터 공지 보러가기 - 로그인 필요)■ 변경 내용 - 상품 유형이 '라운지 전용/알림받기 전용'인 상품과, 상품EP 항목 중 '조건 상품 구분(product_flag)'이 '회원전용/마케팅수신동의전용'인 상품의 쇼핑검색광고 등록이 가능해집니다.■ 예시 화면 (모바일) (PC) ※ 알아두세요! - 본 변경 사항은 광고 대상 상품 유형의 확대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 방법 및 노출 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참고 링크 - '라운지/알림받기', '회원전용/마케팅수신동의전용' 상품에 대한 안내는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 라운지 : 스토어 단위의 로열티 프로그램 - 네이버페이 고객센터 > 라운지 항목 참고 • 알림받기 : 구매자가 관심있는 스마트스토어를 알림받기하는 기능 - 스마트스토어센터 > 알림받기 관련 항목 참고 • 회원전용 : 쇼핑몰 회원 가입 이외 상품 구매를 위해 추가로 무료 회원 가입이 필요한 상품 - 상품EP 가이드 참고 • 마케팅수신동의전용 : 상품 구매를 위해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가 필요한 상품 - 상품EP 가이드 참고 * EP는 Engine Page의 약자로, 네이버 쇼핑에 상품정보를 연동하는 수단입니다. 네이버쇼핑이 정의한 포맷에 맞춰 URL의 형태로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에 등록하면, 판매자님의 상품이 네이버쇼핑에 연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