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4년 11월 13일(수)부터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노출을 모바일 네이버 지식iN CHOiCE 지면으로 확대합니다.
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광고 노출 지면 확대 안내
- 적용일정 : 2024년 11월 13일(수)
- 적용대상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 노출위치 : 모바일 지식iN CHOiCE 게시글 영역 하단
※ 알아두세요!
- 기존 “네이버 지식iN – 모바일” 매체를 “노출(ON)”로 설정한 경우 자동으로 해당 지면에도 광고가 노출됩니다.
- 매체 설정, 게시글 정보 등에 기반하여 노출되기 때문에 반드시 특정 광고 상품의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광고주 여러분께 보다 다양한 노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4년 11월 21일(목)부터 업체 페이지 하단 영역에도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기존 검색 매체 외에도 콘텐츠 매체를 활용하여 보다 많은 잠재 고객에게 매장을 홍보하실 수 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출 대상- 정상적으로 노출 가능한 플레이스광고 중 콘텐츠 매체 “노출(ON)”인 광고 * 숙박업종은 이번 노출 대상에서 제외되며 순차 오픈 예정입니다.■ 노출 일정- 광고주 센터 매체 선택권 오픈 : 2024년 11월 13일(수)- 업체 하단 영역 노출 : 2024년 11월 21일(목) * 콘텐츠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11월 13일(수) 이후 새로운 광고시스템에 접속 후 [플레이스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에서 매체 설정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노출 영역 및 개수- PC/모바일 통합검색 업체명 검색 시 노출되는 정답형 하단 <이 장소와 비슷한 00>, <함께 가볼만한 00> 영역 내 노출- PC/모바일 업체 상세 페이지 하단 <이 장소와 비슷한 00>, <함께 가볼만한 00> 영역 내 노출■ 노출 UI- 기본적으로 광고주 센터에 등록한 정보 및 업체 정보를 활용하여 서비스 형상과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확장소재 중 업체 홍보문구만 노출 가능합니다.■ 노출 및 과금 방식- 광고 등록, 노출, 과금 등 기본적인 방식은 플레이스광고와 동일합니다.- 광고주 센터 내 광고그룹 설정에서 콘텐츠 매체 노출 여부 및 콘텐츠 매체 전용입찰가를 설정하여 별도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매체 전용입찰가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기본 입찰가를 활용합니다. ※ 알아두세요!- 노출 업종은 서비스 노출 방식에 의해 결정되며 특정 업종의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 광고 개수 및 위치는 매체 상황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4년 11월 13일(수)부터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노출을 모바일 네이버 지식iN CHOiCE 지면으로 확대합니다.모바일 네이버 지식iN CHOiCE 지면 >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노출 지면 확대 안내- 적용일정 : 2024년 11월 13일(수)- 적용대상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노출위치 : 모바일 지식iN CHOiCE 게시글 영역 하단 ※ 알아두세요!- 기존 “네이버 지식iN – 모바일” 매체를 “노출(ON)”로 설정한 경우 자동으로 해당 지면에도 광고가 노출됩니다. - 매체 설정, 게시글 정보 등에 기반하여 노출되기 때문에 반드시 특정 광고 상품의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 인물 검색과 동시에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브랜드검색 앰배서더형' 상품 소개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인물 명 검색 결과에 인물 연관도 기반으로 노출할 수 있는 브랜드 광고입니다.인물을 모델로 활용한 광고 집행 권한이 있는 브랜드 사가 해당 인물과 관련된 브랜드 소식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주요 특징 ]1. 인물과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는 브랜드 광고2. 노출 영역모바일 통합검색 내 인물 정보가 있는 경우, 인물 정보 영역 하단모바일 통합검색 내 인물 정보가 없는 경우, 이용자 랭킹에 따라 노출 (일반적으로 4순위 이내)3. 총 4가지 템플릿으로 운영 가능 소재 제작 가이드 다운로드 >이미지 일반이미지 섬네일동영상 일반동영상 섬네일[ 상품 안내 ]1. 구매 가능 대상1) 구매 가능 광고주구매를 희망하는 인물 키워드의 인물과 정식 광고 계약을 맺고 해당 인물을 광고 소재로 활용할 수 있는 광고주2) 구매 가능 키워드인물명을 무조건 포함해야 집행 가능인물명 포함 없이 확장 키워드만으로는 집행 불가 (예. '박서준' 포함하지 않고 '박서준 가방', '박서준 광고' 등 확장 키워드만으로는 집행 불가)2. 구매 오픈일2024년 11월 20일 (수) 부터 광고주센터에서 등록 가능3. 집행 기간 및 광고 단가최소 7일, 최대 31일 단위로 구매 가능 (집행 30일 전 구매 가능)템플릿 유형, 광고 노출 기간 (최소 7일 ~ 최대 31일), 광고 가능한 키워드의 기간 조회수 (최근 30일 조회 수) 합계에 따라 산정프로모션 적용가 기준 최소 단가 10만원 (7일 기준)> 앰배서더형 단가표 다운로드[ 등록 방법 ]1. 새 캠페인 생성단계에서 '브랜드검색/신제품검색' 캠페인을 선택합니다.2. 광고 그룹 유형을 '브랜드검색-일반형'을 선택하고 소재 템플릿 유형을 '앰배서더형'으로 선택합니다.[ 출시 기념 프로모션 ]프로모션 기간 : 2024.11.20 ~프로모션 내용 : 계약 시 프로모션 가격으로 구매 가능 (베타기간 단가 대비 50% 할인)* 프로모션 종료 후 베타기간 단가로 적용되며, 정식 출시 시점에 단가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앰배서더형 단가표 다운로드알아두세요!Q. 템플릿 유형별로 단가가 다른가요?A.템플릿 유형별로 다른 단가가 적용되므로 단가표를 확인 부탁드립니다.Q. 앰배서더형은 모든 인물명에 집행 가능한가요?A.인물과 광고 계약 및 소재 활용이 가능한 것으로 계약이 체결된 브랜드만 해당 인물명에 집행 가능하며, 아래의 경우 집행 불가합니다.- 의견 광고는 불허하며, 의견이 포함될 수 있는 재화, 서비스(예: 도서, 영화 등)의 광고 집행 불가- 현직 정치인/공직선거법상 후보자/후보자가 되고자 하는 자인 경우, 공직선거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 광고 집행 불가Q. 한 인물이 여러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활동 중일 때,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는 어떻게 정해지나요?A.특정 인물명에 대해 1개의 브랜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는 광고 집행 예정일 기준 30일 전부터 가능합니다.Q. 앰배서더형 계약 후, 인물 본인이 해당 인물명 키워드에 대해 브랜드검색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A.인물명 키워드에 대한 앰배서더형 광고계약 체결 후 인물 본인 측이 해당 인물명 키워드에 대한 브랜드검색 광고(앰배서더형을 제외한 모든 브랜드검색 광고)집행을 희망하는 경우, 인물명 키워드의 특성상 인물 본인 측이 광고 집행 우선권을 가지게 됩니다.(ex. ‘박서준’ 인물 키워드에 대해 인물 본인이 다른 브랜드검색 템플릿을 집행 희망할 경우, 앰배서더형은 별도의 안내를 통해 계약 취소/중단되며 환불 처리됨.자세한 내용은 소개서 문서 참조)
네이버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의 통합 회원 아이디 (네이버 아이디) 전환을 24년 11월 20일 시작합니다. ※ 지난 공지 사항 안내문 바로가기지난 해 10월, 네이버 광고에서는 네이버 아이디 하나로 광고를 이용할 수 있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를 오픈했습니다.따라서 통합 회원으로 로그인하면 광고 계정 여러 개 (검색광고 및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포함)로 운영이 가능합니다.만일, 검색광고에서 4개의 로그인 아이디로 운영중이시라면, 네이버 아이디 1~3개에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 4개를 광고 계정으로 전환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예시)통합 회원 (네이버 아이디)으로 전환하면 기존 광고 정보는 그대로 이용 가능하며, 별도의 설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기존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는 25년 1분기중 로그인 지원을 종료하고,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니, 대행 중인 광고주 분들의 통합 회원 전환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검색광고 플랫폼 통합 회원 전환 가이드'(첨부) 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검색 서비스 변경에 따라 통합검색 지면에 노출되는 맞춤형블록,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의 광고 노출이 변경됩니다.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시점- 2024년 11월 11일(월)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대상 및 내용 1. 통합검색 지면 맞춤형블록 영역 (모바일 및 PC)- 광고 노출 종료 (11/11부터 맞춤형블록 영역 노출이 중단됩니다.)- 변경 노출 예시2. 통합검색 지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 (모바일 및 PC)- '(기존) 광고 2개 → (변경) 광고 1개' 로 노출 개수 변경- 변경 노출 예시 ※ 알아두세요! - 2024년 11월 11일 (월) 부터 맞춤형블록,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의 광고 노출이 변경됨에 따라 광고 노출수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성과형 DA 공지내용 전달드립니다. 하기내용 확인부탁드립니다. 2024년 11월 14일부터 이미지 배너 소재 타입 중 1250x370px 사이즈의 광고 노출이 종료되어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보다 주목도가 높은 1250x560px 사이즈의 광고 이미지를 통해 이미지 배너 광고를 집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적용 일자2024년 11월 14일 목요일※ 상기 일정은 매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변경 사항- 2024년 11월 14일부터 1250x370px 사이즈의 이미지 배너 소재 노출이 종료되고, 광고 OFF 처리됩니다.(이전 공지사항 참고) 3. 참고 사항- 1250x370px 사이즈의 이미지 배너 소재 집행이 불가해지므로, 계속해서 광고를 운영하고자 하시는 경우,1250x560px 이미지를 이용해서 이미지 배너 소재를 생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소재 등록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고객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반영일정: 2024년 11월 18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신규 노출 영역: 11번가 모바일 홈 > '메인 상단 띠배너' ■상세 노출 내용 - 상품 이미지는 등록된 이미지를 기본으로, 노출 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수정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 텍스트는 상품명을 기본으로 하여 15자 이내로 노출되나, 메시지 전달이 어려운 경우 등록한 상품명과 일부 상이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노출 예시■참고사항- 포커스클릭 직접캠페인 AI추천 노출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지식iN의 Q&A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질문과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는 CHOICE 서비스에 광고 노출이 추가 적용됩니다.지식iN에 재미요소가 더해져 신규 이용자가 많이 유입되는 CHOICE 서비스에 광고 집행을 추천 드립니다. ■ 노출 시점- 2024.11.13(수) ■ 노출 영역 안내- 게재위치 :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지식iN > CHOICE > 게시글- 노출 예시
<PC 메인 하단 띠배너> 상품이 출시되어 안내 드립니다. 네이버 PC 메인 주제판 하단에 신규로 노출되는 가로 띠배너 상품으로, 일주일간 고정 노출되어, PC 사용자에게 지속적인 노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리며, 출시 기념 30% 할인 프로모션 진행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상품명: P_메인_하단띠배너2. 판매 방식: 1주 1구좌 독점 (월요일~일요일 단위로 구매 가능)3. 단가 및 프로모션- 1구좌당 5,000만원 - 출시 기념 30% 할인 프로모션 적용, 1구좌 당 3,500 만원으로 판매 (~별도 공지 전까지)4. 수수료 및 위약금- 수수료율: 15%- 위약금: 광고 집행 시작일시 전 10일 이내(영업일)는 10%, 시작일시 이후 30%5. 구매 가능 집행일: 2024.11.11(월) 이후 6. 소재 제작 가이드- PDF 다운로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PC 메인 하단 띠배너_제작가이드.pdf)- PSD 다운로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PC 메인 하단 띠배너_제작가이드.psd)7. 참고사항애드 뮤트(광고 닫기) 기능 포함 상품으로, 사용자가 '광고 닫기' 한 소재는 남은 집행기간(1주 단위) 동안 미노출됩니다.
오늘의집이 보유한 홈&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를 비롯해다수의 고관여 유저들에게 주목도 높은 '챌린지 광고 상품’ 연말 할인 프로모션을 안내 드립니다.챌린지 광고 상품은 약 2주간의 유저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브랜드와 상품 발견을 경험을 확장, 단기간 내 대량의 리뷰를 획득하여브랜드 인지도 증대부터 구매 결정에 기여하는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특히 입점 상품의 경우 상품 CPC 광고, 스타일링샷 광고와 믹스하면오늘의집 풀퍼널 마케팅을 설계하여 시너지날 수 있는 상품입니다.참고 진행 사례- 브랜디드형 : 조명 브랜드 A사 / 가구 브랜드 R사 / 주방용품 브랜드 S사- PPL형 : 생활용품 브랜드 P사 / 가전 브랜드 S사 / 홈 헬스케어 브랜드 C사 특별히 내년도 마케팅 플랜을 준비하시는 입점사 분들을 위해25년 1분기(1~3월) 구좌 선 부킹 시 50% 파격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니아래 주요 내용 참고하시어 파트너사 분들의 많은 신청 부탁 드립니다. ⭐챌린지 광고 상품 주요 기대 효과⭐오가닉 스타일링샷 대량 생산 : 고관여 타겟 대상으로 최소 100건 이상 ~ 최대 1,000건 가량의 우호 콘텐츠 집중 생산, 스타일링샷 광고 소재로도 활용 가능CPV 10원 미만, 리빙/라이프스타일 고관여 유저 타겟팅 노출 효과 : 챌린지 이벤트 페이지 및 생산 콘텐츠를 통해 평균 150만회 가량, 오늘의집 콘텐츠 유관 지면 내 브랜드 노출을 집약적으로 노출시켜 볼륨감있는 브랜드 인지도 확대 효과장기적인 브랜딩, 매출 기여 효과 : 일회성 노출이 아닌, 관심사 기반으로 오늘의집 유저의 구매 동선 내 콘텐츠가 지속 노출되어 영구적인 스노우볼 효과 ⭐챌린지 광고 상품 할인 프로모션 안내⭐신청 기간 : 2024.11.11 - 12.06할인 내용 : 2025년 1분기(1~3월) 구좌 선부킹 신청 시, 기본 상품 50% 할인가 제공적용 대상 : 오늘의집 입점 브랜드 중 3개월 이내 판매 이력이 있는 광고주 / 12월 내 광고 계약 체결 필수* 한정 구좌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12월 구좌 진행 희망 시 별도 문의 바랍니다. (문의처 : oh.challenge@bucketplace.net) ⭐할인 적용 상품 유형 및 단가⭐1) 브랜디드형 (월 1~2개 구좌 한정) / 3,000만원 > 1,500만원 (50% 할인)브랜드의 스토리와 메시지를 커스텀하게 반영할 수 있는 브랜드 단독 챌린지 광고 상품입니다.브랜드가 희망하는 키워드를 #해시태그에 반영하여 장기적으로 자산화 할 수 있는 점이 최대 강점이며오늘의집 인앱 내 챌린지 보유 구좌/지면을 활용한 홍보가 100% 지원됩니다. (메인 홈배너, PUSH 등)브랜디드형 신청 시, 대략적인 챌린지 운영 스킴을 2~3안 정도로 선 제안 드리며 광고주와의 협의를 통해 커스텀 기획이 진행됩니다.참고 진행 사례 : 조명 브랜드 A사 / 가구 브랜드 R사 / 주방용품 브랜드 S사 2) PPL형(월 2~3개 구좌 한정) / 700만원 > 350만원 (50% 할인)오늘의집 커뮤니티 유저들이 오가닉하게 참여하는 인기 챌린지 내 단독으로 상품 및 USP 소구 가능한 제품 노출형 광고 상품입니다.인기 챌린지 내 메인 리워드로 소개되어 유저들의 챌린지 참여를 유도하기 때문에, 해당 제품의 자발적인 콘텐츠 생산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이벤트 페이지 외에도 인앱 내 알림 메시지에 브랜드 및 제품 노출이 가능합니다.PPL 신청 시, 브랜드/제품 타겟을 고려해 가장 빠르게 진행 가능한 챌린지 구좌와 주제를 제안 드립니다.참고 진행 사례 : 생활용품 브랜드 P사 / 가전 브랜드 S사 / 홈 헬스케어 브랜드 C사 참고) 진행 시 유입 및 참여를 위한 브랜드 제공 리워드 필수 - 오집 제공) 기본 참여 리워드 + 공유하기 리워드 / 최대 300만원 내 구성 예정 - 광고주 제공1) Big 리워드 (브랜드 대표 주력 제품 or 신제품) / 1명 이상 권장 - 광고주 제공2) 연관 리워드 (브랜드 운영 카페 이용권 등) / 10명 이상 필수 * 진행 사례 및 상세한 광고 상품 내용은 아래 소개서를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챌린지 광고 소개서 24’10ver * 클릭 시 미리보기 및 다운로드 가능 ⭐신청 방법⭐챌린지 광고 신청서 바로 가기 * 구글폼 신청 상기 구글 신청서 작성 후 제출 해주시면 평균 3영업일 이내, 제출해주신 담당자 이메일로 부킹 확정 여부를 회신 드립니다. 단, 구좌 상황에 따라 진행이 불가할 수 있는 점 미리 양해 부탁 드립니다.신청 단계에서는 진행 일정, 제공 제품 등 기본 내용을 확정하게 되며, 부킹 확정 후 기획 단계에서 상세 스킴은 제안드린 내용에서 충분히 수정/조율 가능합니다. 관련해 궁금하신 점은 아래 메일로 회신 주시면 빠르게 확인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챌린지 광고 문의처 : oh.challenge@bucketplace.net
11번가는 탐색 및 구매 과정에서 이용자들의 의도에 부합하는 광고를 제공함을 통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광고주분들의 만족스러운 광고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광고 등록 기준과 심사 가이드를 정하여 광고 품질 유지 및 개선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그럼에도 일부 광고 품질과 쇼핑 경험을 저해하는 케이스가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어 광고품질 모니터링 및 관리 활동을 강화하고자 합니다.모니터링을 통해 아래 케이스에 부합되는 경우 별도의 통지 없이 광고 노출이 제한될 수 있으니 불이익을 받으시는 일이 없도록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반영 일정: 2024년 12월 9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영향 광고: 포커스클릭, 브랜딩광고 ■ 내용 및 방법 - 품질 관리 모니터링을 통한 광고 노출 제한 - 반복적인 품질 저해 활동 시 광고주 단위 노출 제한 ■ 품질 관리 모니터링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케이스별 예시이며, 품질 관리 모니터링은 11번가 내부 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예시 케이스예시 이미지판매 상품명에 타브랜드/상품명 또는 저연관 키워드를 나열하는 경우타브랜드/상품명 또는 저연관 키워드를 무분별하게 광고 키워드로 등록하는 경우 상품의 판매 가격이 시중의 통상적인 거래 가격보다 지나치게 낮거나 높아 소비자의 쇼핑 경험을 저해하는 경우 내용 추가
2024년 11월 14일(목)부터 쇼핑검색광고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광고의 노출 위치 및 형상이 변경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2024년 11월 14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대상네이버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내 노출되는 쇼핑검색광고■ 변경 내용네이버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에 노출되는 쇼핑검색광고의 위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모바일 • 기존 : 최상단 별도 광고 영역 노출 (노출 가능 광고 개수 : 최소 3개, 최대 20개) • 변경 : 별도 광고 영역이 아닌, 이미지 결과 사이에 노출 (노출 가능 광고 개수 : 최소 1개, 최대 20개) ○ 단, 최상단 슬롯 2개는 광고 고정되어 노출 (만약 노출 가능 광고 개수가 1개인 경우, 가장 최초 슬롯 1개에만 광고 노출) - PC • 기존 : 최상단 별도 광고 영역 노출 (노출 가능 광고 개수 : 최소 5개, 최대 20개) • 변경 : (1) 최상단 별도 광고영역 과 (2) 하단 이미지 결과 사이에 순차적으로 노출 (노출 가능 광고 개수 : 최소 3개, 최대 20개) ※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영역의 노출위치 변경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모바일 검색 매체 하위 <네이버 탭검색 - 모바일>, <네이버 탭검색 - PC> 매체 설정을 통해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영역의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