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7일(목)부터 네이버 모바일 홈피드 하단 영역 및 모바일/PC 카페, 지식인, 뉴스, 연예, 스포츠 일부 지면에 '2X2 상품형' 혹은 '우측 스크롤 형태'의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 광고 상품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으로, 사용자별 쇼핑 이력을 바탕으로 관심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4년 11월 7일(목) 이후 ~ 점진 적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상세 내용
- 하단에 안내된 매체를 광고 노출 매체로 설정하는 경우, 매체 광고 지면 내 광고 영역 일부에 쇼핑 추천 광고가 로그인 여부에 따라 아래와 같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메인 - 모바일 홈피드
• 네이버 메인 - 모바일
• 네이버 카페 - 모바일
• 네이버 카페 - PC
• 네이버 지식iN - 모바일
• 네이버 지식iN - PC
• 네이버 연예뉴스 - 모바일
• 네이버 연예뉴스 - PC
• 네이버 스포츠뉴스 - 모바일
• 네이버 스포츠뉴스 - PC
• 모바일 스포츠(웹)
• 네이버 뉴스 - 모바일
-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하나의 광고 영역에 광고 유형에 따라 여러 광고주 분들이 동시 노출될 수 있습니다.
• 2X2 상품형 : 모바일 일부 지면에만 적용 – 최대 4명의 광고주 분들이 동시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우측 스크롤형 : 모바일, PC 지면에 적용 – 최소 4명, 최대 10명의 광고주 분들이 동시 노출될 수 있습니다.
- 특히 모바일 홈피드 웹 영역의 경우, 2X2 상품형과 우측 스크롤형 유형이 모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은 해당되지않음)
-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과금 방식과 동일합니다.
(모바일)
(PC)
※ 알아두세요!
- 신규 오픈 매체인 ‘네이버 연예뉴스 - PC’, ‘네이버 스포츠뉴스 - PC’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11월 7일(목)부터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광고는 이용자 이력 히스토리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