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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확장 검색 기능 - 적용 방식 및 설정 안내 (24년 10월 오픈)

2024년 10월 2일(수)부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확장 검색 기능이 도입됩니다. 지난 공지 자세히 보기>


확장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광고주님께서 등록한 키워드 이외에도 검색어와 사이트의 연관도에 따라 다양한 검색어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2024년 10월 7일(월)부터 확장 검색 기능은 모든 광고주님의 광고 그룹에 자동으로 적용되어 노출이 시작되며,

사용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에서 확장 검색 기능의 활성화 여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확장 검색 기능은 광고 및 비즈니스적 수요가 확인되나 기존에는 광고 이용이 상대적으로 저조했던 검색어들을 중심으로 우선 도입하며, 향후 순차 적용 확대될 예정입니다.


또한 광고주님들께서 새로운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고 제어할지 충분히 알아보실 수 있도록

오픈 후 일주일 동안 확장 검색을 통해 발생한 유상 과금액 전액을 비즈쿠폰으로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비즈쿠폰 지급 프로모션의 상세 내용은 이후 추가 공지를 통해 별도 안내드리겠습니다.


아래 안내되는 자세한 일정과 내용을 참고하시어 새로운 확장 검색 기능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확장 검색 적용 일정


- 광고주 센터 설정 기능 오픈 : 2024년 10월 2일 (수)

- 광고 노출 시작 : 2024년 10월 7일 (월)

  • 10월 7일(월) ~ 10월 13일(일) 1주간 확장 검색 기능 체험 기간 (이 기간에 확장 검색으로 노출되어 과금된 유상 금액 100%를 이후 무상 비즈쿠폰으로 지급 예정)

 

  • 10월 14일(월)부터 확장 검색에 의한 클릭에 대해 실과금 시작




  확장 검색 적용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확장 검색 적용 대상 및 노출 순위는 어떻게 되나요?


확장 검색이 제공되는 검색어

  • 광고 연결 URL에 있는 웹페이지와 관련된 키워드가 주요 대상 검색어이며, 광고 그룹에 등록한 입찰 키워드 및 광고 소재의 제목과 설명 내용도 일부 참조합니다. 

  • 광고주님께서 입찰 키워드로 등록을 한 검색어 중 일부도 확장 검색 대상 검색어가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검색어는 '확장 검색' 방식으로만 동작하게 됩니다.

  • 특정 검색어를 확장 검색 대상에서 제외하고 싶으신 경우, 광고시스템의 [+제외 검색어 추가] 기능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설정 방법은 아래 하면 아래 설명을 참고해 주세요. 


확장 검색 대상 웹페이지

  • 최근 광고 집행을 위한 그룹 설정 및 키워드 추가 등의 준비가 되어있는 사이트검색광고 그룹 내 소재 혹은 키워드에 등록된 연결 URL을 대상으로 합니다. 

  • 해당 연결 URL 페이지에서 Ads-Naver 광고용 웹수집 로봇이 수집한 웹 컨텐츠가 확장 검색 대상이며, 연결 URL의 사이트 내 다른 하위 페이지 등으로 임의 확장해서 수집하지 않습니다.


- 적용 매체

  • 2024년 10월에는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및 '네이버 통합검색 - PC' 매체에서만 확장 검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 따라서 사이트검색광고 더보기 화면과 통합검색에서 파워링크 결과가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확장 검색에 의한 광고 순위

  • 사용자 검색어와 확장 검색 대상 웹페이지 컨텐츠의 관련도와 자동입찰을 통해 계산된 입찰가를 고려한 종합적인 광고 랭킹이 적용되며, 

       자세한 자동입찰 방식은 아래 확장 검색 입찰 방식을 참고해 주세요.


* 알아두세요!

- 확장 검색은 광고주님께서 등록한 키워드가 주요 매칭 대상은 아니지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최소 조건을 만족하는 광고 그룹이여야 적용가능합니다.

   그러므로 그룹에 노출 가능한 상태의 키워드와 소재가 하나라도 존재하는지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 확장 검색으로 노출되는 파워링크 광고 노출 형태는 기존 키워드 기반의 일치검색과 대부분 동일합니다.

   다만, 확장 소재 중 '위치정보' (모바일 / PC) 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 확장 검색 입찰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 확장 검색으로 노출 되는 모든 광고는 새로운 자동입찰을 통해 입찰가가 설정됩니다.

  • 확장 검색에서는 내 광고가 노출될 검색어를 미리 알 수 없으므로 노출 상황에 따른 입찰가가 적용될 수 있도록 확장 검색으로 노출되는 모든 광고는 자동입찰을 통해 입찰가가 설정됩니다.

  • 기본 입찰가,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PC/모바일 입찰가중치, 타게팅 입찰 가중치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단, 검색어와 동일한 노출 가능 상태의 등록키워드가 동일 광고그룹에 존재하는 경우, 등록 키워드 입찰가와 자동입찰이 계산한 입찰가 중 낮은 입찰가가 적용됩니다.


확장 검색에서 제공되는 자동입찰은 확장 검색 환경에 맞춰 새롭게 구성되었습니다.

  • 기존에 "자동입찰(beta)" 기능과는 별개 기능으로 확장 검색 기능 특성에 맞춰 새로운 로직을 도입하였습니다.

  • 직접 입찰가를 지정할 수 없으며 확장 광고에 배정될 예산의 비율을 조정하여 간접적으로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광고주님께서 설정한 예산을 기준으로 클릭이 최대한 많이 발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입찰가를 계산합니다.

  • 자동입찰은 광고그룹의 광고 수익율 등 이전 광고 성과와 비교하여 광고 성과가 유지되거나 더 좋아질수 있는 방향으로 노력하며,

       만일 성과를 높이거나 유지하기 어렵다면 평균 클릭당 과금액이 높아지지 않으면서 클릭량은 증가하는 방향으로 작동합니다.

  • 예산 설정 및 프리미엄 로그 분석 사용을 통해 자동입찰은 더욱 효율적으로 작동합니다.


* 참고하세요!

 

광고 그룹 및 캠페인 예산이 설정되지 않은 경우, 광고그룹, 혹은 캠페인 단위의 광고그룹 일 평균 광고비를 기준으로 확장 검색에 설정될 예산을 자동입찰이 계산하여 적용합니다.




  광고 시스템은 이렇게 변경됩니다


■ '확장 검색' 기능이 광고 그룹에 추가됩니다.


-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 그룹 생성 / 수정 > 고급 옵션 하위에서 '확장 검색' 설정이 가능합니다.

- 기본 설정은 '확장 검색'이며, 광고 운영 전략에 따라 '확장 검색' 및 '일치 검색' 옵션 선택이 가능합니다.

  • 설정 변경 후 광고 시스템에 반영되기까지 최대 4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확장 검색' 옵션 선택 시, 확장 검색 기능에 사용할 예산 상한 비율을 설정할 수 있으며, 기본값은 100% 입니다.

  • '광고그룹에서 설정한 예산 X 자동입찰 예산 상한 비율'로 확장 검색으로 소진될 수 있는 예산이 정해집니다.





■ 확장 검색 성과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확장 검색의 성과는 광고 관리 > 광고그룹 > 키워드 탭에서 "확장 검색 결과"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확장 검색은 검색어와 사이트의 연관도를 중심으로 광고가 매칭 되기 때문에 개별 키워드 단위로는 성과가 집계 되지 않고, 광고그룹 단위 성과가 합산되어 표시 됩니다.

  • 향후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키워드 단위로도 성과가 집계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추가로 네이버 이용자가 검색창에 입력한 검색어 별 성과는 [보고서 > 다차원 보고서 > 새 보고서 > 검색어 보고서]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확장 검색 광고 노출 시작 이후 '검색 유형' = 확장에는 확장 검색의 통한 확장과 매체에서 확장이 적용되는 스마트 블록 매체의 성과가 포함됩니다.

  • 따라서 확장 검색의 성과만 보시려면 '검색 유형' = 확장으로 필터링 하시고 '매체이름'을 추가하셔서 '네이버 통합검색 - PC/모바일' 경우 만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 특정 검색어에 노출을 제외할 수 있나요?


확장 검색으로 노출을 희망하지 않는 검색어는 '제외 검색어 추가' 기능을 이용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외 검색어 추가' 기능은 광고그룹 > 제외 검색어 탭에서 [+제외 검색어 추가]를 클릭하여 노출 제외할 검색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참고하세요!

 

제외 검색어를 '확장 검색'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제외 검색어 추가 화면에서 좌측 입력창 '확장 검색'에 입력하거나, 

   검색 유형이 '확장'이고, 매체이름이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혹은 '네이버 통합검색 - PC'인 검색어의 '+추가'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특정 웹페이지를 확장 검색 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나요?


- '확장 검색' 기능 사용 시,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 광고 대상으로 등록한 연결 URL은 기본적으로 웹수집 및 확장 검색 대상이 됩니다.

- 이미 기한이 지난 과거 이벤트 페이지 등 현재 유효하지 않은 페이지라면, 소재에 연결된 개별 URL을 삭제하여 확장 검색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 광고시스템에 연결 URL 등록은 유지하되 웹수집 기반의 확장 검색 대상에서만 제외하고 싶으신 거라면,

   연결 URL로 등록하신 광고주님의 사이트 메인 페이지 하위에 robots.txt 규칙으로 Ads-Naver UA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disallow하는 규칙을 추가하시면 수집 및 검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광고용 웹수집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광고용 웹수집 검색로봇 FAQ를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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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파트너사 'SyncAD(언론사 등)' 노출 종료 안내 (12/30)

11번가 파트너 매체 'SyncAD(언론사 등)'와의 계약 해지되어 노출이 종료될 예정입니다.해당 파트너 매체를 운영하고 있었던 광고주님께서는 광고 운영 시 참고 바랍니다.■종료 일자: 2024년 12월 30일(월)■대상 상품: 포커스클릭 > 11번가 파트너 매체■종료 파트너사: SyncAD(언론사 등) https://syncmedia.co.kr■참고 사항-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파트너 매체 설정 팝업 내 노출 매체 리스트에서 'SyncAD(언론사 등)' 이 삭제됩니다. - 기존 노출 제외 리스트에 'SyncAD(언론사 등)'만 설정한 경우 파트너 매체 설정 값이 OFF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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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6) - '개드립넷-PC/모바일', '디시이슈-모바일', '네이트차테크-모바일'

2025년 1월 16일(목), '개드립넷-PC/모바일', '디시이슈-모바일', '네이트차테크-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5년 1월 16일(목)​■ 적용 내용 : '개드립넷-PC/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디시이슈-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네이트차테크-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개드립넷-PC/모바일 l https://www.dogdrip.net/- 매체 소개 : 유머 커뮤니티, 게임과 재테크, 인터넷 방송 등 다양한 섹션별 운영-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PC 및 모바일 공통 - 게시글 리스트와 검색결과 중단 파워링크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 문구 등​디시이슈-모바일 l https://issuefeed.dcinside.com/- 매체 소개 : 최신 뉴스 기사 및 숏폼 콘텐츠 등을 AI 기반으로 추천하는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게시글 본문 중단 최대 2개의 파워링크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 문구 등​네이트차테크-모바일 l https://m.cartech.nate.com/- 매체 소개 : 뉴스 기사 및 포스팅 등 자동차 관련 각종 콘텐츠 제공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게시글 본문 중단 최대 2개의 파워링크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 문구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5년 1월 16일(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5년 1월 9일(목)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 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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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새해 맞이! 1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추천

2025년, 새해 시작과 함께 여러분의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될1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카카오톡 채널, 카카오모먼트 등 카카오비즈니스 입문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다양한 주제의 세미나와 클래스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1월 신규 세미나  |  바로 신청하기카카오모먼트 DAY | https://kko.kakao.com/5cutIQ5NK3카카오모먼트가 처음이신가요? 초보자의 눈높이로카카오 광고 집행부터 분석 방법까지 차근차근 알려드려요!    카카오톡 채널 시작하기 | https://kko.kakao.com/ut7AM2Nql7카카오톡 채널의 비즈니스 도구를 활용하여 채널을 꾸미고활성화하는 방법을 시연과 함께 안내드립니다!    카카오톡 채널 활용 전략 | https://kko.kakao.com/24ErWTJSiQ채널 메시지 발송 비법과 효율 분석 방법을 안내드립니다.다른 브랜드의 채널 메시지 활용 사례도 함께 확인해 보세요!    카카오톡 비즈니스 전략 | https://kko.kakao.com/wXpw2O8CGp인지, 고려, 전환에 이르기까지 카카오 풀퍼널 마케팅 전략을 확인하고여러분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해 보세요!   1월 신규 클래스  |  바로 확인하기LIVE로 진행된 세미나를 다시보실 수 있도록 [클래스] 메뉴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중입니다.편하신 시간대에 클래스도 함께 수강해 보세요!  쇼핑몰 진열 공식과 마케팅 전략 |  https://kko.kakao.com/Ny_Xsc18fq양수석의 브랜드 사고법 |  https://kko.kakao.com/SLByessLjs페이퍼로지의 AI 툴 활용법 |  https://kko.kakao.com/rwR1zBHBSS마케터의 레퍼런스 수집법 |  https://kko.kakao.com/Uz-sA_nyxP카카오톡 선물하기(Ch.5~7) |  https://kko.kakao.com/2q5rwlF9jq     캘린더로 한눈에 보기 1월 세미나 일정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도록 캘린더도 함께 공유드립니다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시면 가장 빠르게 세미나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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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가격링크 확장소재 종료 안내

2025년 2월 5일(수)부터 광고 플랫폼에서 가격링크 확장소재의 등록 기능이 종료되며, 사이트검색광고에서 가격링크 확장소재가 미노출될 예정입니다.그동안 가격링크 확장소재를 이용해 주신 광고주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관련 상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가격링크 확장소재 종료]​■ 적용 일정- 2025년 2월 5일(수)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가격링크 확장소재 : 사이트 내 판매하는 상품의 가격정보를 노출할 수 있는 사이트검색광고의 확장소재입니다.​광고 플랫폼 내 가격링크 확장소재 등록 종료- 가격링크 확장소재의 등록이 불가해집니다.- 기존에 등록된 가격링크 확장소재는 '노출 제한' 상태로 일괄 변경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 가격링크 확장소재 노출 종료- 사이트검색광고가 노출되는 모든 영역(검색 매체, 콘텐츠 매체 영역 모두 포함)에서 가격링크 확장소재가 미노출됩니다.- 가격링크 확장소재가 미노출됨에 따라 다른 광고 노출 요소의 위치와 간격이 조정됩니다.​광고 노출 예시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추가 안내 (1/9)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5년 1월 9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및 예시: 11번가 PC 및 모바일> 상품 상세 진입 시 상품 상세 하단 '4점 이상 리뷰 좋은 상품' 및 '이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 영역영역명구분노출 예시4점 이상 리뷰 좋은 상품PCMO이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PCMO※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며, 실제 노출 영역 타이틀과 이미지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4점 이상 리뷰 좋은 상품' 은 최대 15개까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은 '광고 1개+추천상품 6개'구성으로 광고가 최대 15개까지 노출될 수 있습니다.-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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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시작하기' 기능 오픈 안내

검색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께서 손쉽게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도록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시작하기' 기능이 오픈됩니다.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을 생성하고, 검색광고 계정에 등록된 노출 가능한 비즈채널과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활용하여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등을 포함한 여러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운영하시면 네이버 메인, 검색 홈 등 주요 지면에서 다양한 광고를 노출하실 수 있습니다.자세한 이용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1] 적용 일정​2025년 1월 8일(수)※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2] 주요 사용 방법​1)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시작하기' 실행- 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대시보드 하단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광고 광고그룹 생성 화면에서 상단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 플랫폼의 AD(아이콘) 플로팅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2)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신규 계정 생성 또는 기존 계정 선택- 검색광고 광고주 정보와 동일한 계정 유형 및 정보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 검색광고 사업자 광고계정 광고주: 동일한 사업자번호로 사업자 광고계정 생성 - 검색광고 개인 광고계정 광고주: 동일한 개인식별정보(DI)로 개인 광고계정 생성- 기존에 생성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이 있는 경우에는 기존 계정 중에서 선택합니다.​3) 검색광고 비즈채널을 승인 과정 없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등록 - 웹사이트, 쇼핑몰, 쇼핑브랜드스토어(브랜드검색), 네이버쇼핑브랜드(쇼핑검색광고) 유형의 비즈채널 중 1개를 선택하여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의 비즈채널로 등록하면 자동 승인됩니다.​4) 검색광고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으로 이관- 최소 1만원 이상의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이관하실 수 있습니다.- 이관 내역은 검색광고 소진내역,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충전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4-1) 검색광고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이관한 유상잔액을 환불하려면?- 검색광고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이관한 유상잔액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환불 신청 시, 검색광고로 재이관됩니다. 이후 검색광고 환불 정책에 따라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환불하실 수 있습니다.- 재이관된 내역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환불내역, 검색광고 충전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3] 주의사항​- 집행 중인 검색광고가 있는 경우,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으로 이관하면서 검색광고가 중단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이관 금액을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즈머니 유상잔액은 통합결제 이용 중인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이관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이 연동된 관리계정에서 직접 유상충전금을 충전하시거나, 통합결제 해제 후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으로 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이관한 후 환불을 위해 검색광고로 재이관할 때, 이관된 금액 중 소진금을 제외한 잔액만 재이관 가능합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환불 신청 화면에서 최근 6개월 내 이관된 내역만 조회 가능합니다. 6개월이 경과한 이관 내역의 환불은 '고객문의'를 통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이미 등록된 비즈채널과 동일한 검색광고 비즈채널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등록하실 수 없습니다.- 검색광고의 웹사이트 유형 비즈채널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등록한 경우, 카탈로그 판매,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집행하기 위해서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쇼핑 인증 추가'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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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링크 스마트블록(‘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Beta)’) 영역 노출 종료 안내

2025년 1월 23일(목)부터 파워링크 스마트블록(‘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Beta)’) 영역의 노출이 종료됩니다.그동안 파워링크 스마트블록을 이용해 주신 광고주 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관련 상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파워링크 스마트블록 영역 노출 종료]​■ 적용 일정 - 2025년 1월 23일(목)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상세 내용 스마트블록 영역 노출 종료 - PC/모바일 통합 검색 결과에서 파워링크 스마트블록(‘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Beta)’) 영역의 노출이 종료됩니다.​ 광고 플랫폼의 스마트블록 관련 설정 기능 삭제/변경 - 광고그룹 매체 선택에서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링크 스마트블록 - PC',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링크 스마트블록 - 모바일' 옵션이 삭제됩니다. - 제외 검색어 추가 화면의 '스마트블록 및 유사검색어' 유형이 '일치(유사검색어)' 유형으로 변경되며 개수 제약 등 다른 사항은 동일합니다. - 이미 등록하신 '스마트블록 및 유사검색어' 유형 제외 검색어 중 스마트블록 미노출 목적으로만 추가하신 제외 검색어가 있다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검색어 별 검색유형은 다차원보고서 > 검색어보고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단. 최근 2년까지의 데이터가 제공되므로 필요시 미리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참고하세요!- 2025년 1월 23일 노출 종료 이전까지의 스마트블록(‘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Beta)’) 영역 성과 데이터는 향후에도 보고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제공 기간 2년)- 매체이름 :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링크 스마트블록 - PC' ,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링크 스마트블록 - 모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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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 하루 예산 설정 한도 상향 안내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의 하루예산 설정 한도가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하루 예산 설정 한도 상향 안내 ]​2025년 1월 8일(수)부터 적용 예정​기존변경캠페인 별30,000 원100,000 원광고 그룹 별20,000 원100,000 원​※ 알아두세요!- 지역소상공인광고 광고 그룹은 변경 대상이 아닙니다.- 하루 예산에 대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기타]

[에이블리] 1월 1일부터 START! 페이백 프로모션 안내

2025년을 맞이하여 7일 간 진행되는 신년 전사 행사에 맞춰광고비 증분의 최대 55% 페이백을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 해드리는 “1월 1일부터 START!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확인 부탁드립니다. ✅ 프로모션 주요 내용참여 기간 : 25년 1월 1일(수) - 1월 7일(화) (7일 간)제공 혜택1단계 : 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기준 1원 이상 15만원 미만 더 소진 시 증분의 30% 페이백2단계 : 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기준 15만원 이상 더 소진 시 증분의 55%를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비교 기간 : 11월 7일(목) - 11월 13일(수)비교 기간 소진액 0원인 마켓도 모두 참여 가능페이백 지급일 : 25년 1월 23일 목요일 00:30페이백 유효기간 : 지급일로부터 4일 [1월 1일부터 START! 페이백 자세히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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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추가 안내 (1/6)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5년 1월 6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앱 11talk > 대화목록 내 총 3구좌 (대화목록 2번 하단 / 4번 하단 / 6번 하단) ■ 노출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며, 실제 노출 이미지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변경 사항 안내 (1/1)

11번가 모바일 앱에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이 일부 종료 및 추가 됩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1. AI추천 노출 영역 추가 ■ 반영 일정: 2025년 1월 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혜택.zip> 쿠폰 혜택> '5% 쿠폰 받기, 7% 쿠폰 받기, 쿠폰 모두받기' 버튼 클릭 시 노출 팝업 ■ 노출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케이스별 예시이며, 품질 관리 모니터링은 11번가 내부 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 참고사항- 현재 혜택.zip 쿠폰받기 팝업에서 노출되는 광고가 위와 같이 변경되어 노출됩니다.-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2. AI추천 노출 영역 종료 ■ 종료 일자: 2025년 1월 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종료 영역: 11번가 모바일> 혜택.zip> 일일혜택 하단 5개 이벤트 참여 완료 시 노출 팝업      ㄴ 이벤트: OX퀴즈, 오늘 뭐 먹지?, 오늘 뭐 사지?, 여행 갈래, 오늘 날씨 어때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개별 설정 일시 중단 안내 (12/30)

포커스클릭 광고관리 내 그룹전략 항목 중 '노출 영역 개별 설정' 기능이 일시적으로 사용 불가할 예정입니다.광고 운영 시 참고 바랍니다.■일자: 2024년 12월 30일(월) 20시~21시 (1시간)※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위치: 광고관리 > 포커스클릭 > 캠페인 > 그룹 내 그룹전략 > '노출 영역 개별 설정' 영역 ■내용: 이슈 시간대 그룹전략 내 '노출 영역 개별 설정' 기능 비활성화 (클릭 시 설정값 미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