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 스마트채널에 신규로 노출되는 지면 관련 공지 드립니다.1.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지식백과2. 노출 시작 일정 - 2022.12.14 (수) 적용 예정3. 노출 예시
3/15(수)부터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 노출 카테고리가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전체로 확대 예정으로, 그동안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만 집행할 수 있었던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상품을 쇼핑몰 상품형 광고도 함께 집행할 수 있습니다.광고주분들의 많은 참여를 독려하고자 오픈 시점으로부터 5주 간 '디지털/가전'카테고리에서 소진된 광고비용에 대해 일정부분을 무상비즈쿠폰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프로모션 포스터를 첨부드립니다. 내부 공지하실때, 사내 오프라인 게시판에 출력해서 붙여 놓으실때 등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 참고 부탁드리며, 쇼핑검색광고-쇼핑몰상품형 광고집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쇼핑몰상품형 광고 카테고리 확대(디지털/가전) 프로모션]1. 기간 : 카테고리 확대 노출 시작일로부터 5주 간 (3월 15일(수) ~ 4월 18일(화)) 2. 대상 :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상품을 보유한 모든 광고주3. 프로모션 혜택 :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쇼핑몰 상품형 집행 광고비의 30%를 무상 비즈쿠폰으로 지급(계정당 월 1천만원 한도, VAT포함)4. 혜택지급 : 2022년 5월 중 지급예정(광고주 계정 단위로 광고비 합산 및 지급 예정)
포커스클릭 보고서 내 노출매체별(11번가 내부/11번가 파트너) 영역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1. 일정 : 2023년 2월 27일 2. 대상광고 : 포커스클릭3. 내용 : 애드오피스 > 보고서 > 포커스클릭 > 항목별보고서 노출지면별 보고서 영역 하단에 '노출매체별(11번가 내부/11번가 파트너)' 보고서 추가 4. 참고사항 (1) 11번가 내부 / 파트너사 간 데이터는 구분되나 파트너사별 데이터는 확인이 불가합니다. (2) 조회기간 설정시 2월 27일 이전 데이터 확인 가능합니다.
그동안 많은 광고주님들이 요청 주시던 '광고 리포트' 기능을 출시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광고 보고서 기능 주요 내용- 기본/커스텀 보고서 제공- 희망하는 광고 지표를 선택하여 분석 가능- 자주 사용하는 보고서 리스트 생성 가능 보다 정확하고 편리한 광고 성과 분석을 위해,광고 보고서 기능을 많이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2023년 3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1] 신규 Mobile 지면 추가: 네이버 > 스마트채널 : 검색 홈(2023.03.06 예정)■ 상세 변경 내용 [1] 신규 Mobile 지면 추가: 네이버 > 스마트채널 : 검색 홈(2023.03.06 예정)스마트채널 광고가 더 많은 이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2023년 3월 6일부터 네이버 매체의 스마트채널 상품이 네이버 모바일 홈 지면으로 확장 예정입니다. 해당 광고 영역은 매일 00시~04시 사이, 스페셜 DA 보장형 광고가 우선 노출되고 후순위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가 노출됩니다.이에 따라 노출수가 유동적일 수 있는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다만, 향후 노출 가능 조건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시 공지사항을 통해 별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1. 적용 일자 1) 광고 노출 가능 일정 : 2023년 3월 6일 월요일 00시 이후 (예정)2) 광고 소재 등록 가능 일정: 2023년 2월 24일 금요일 오후 (배포 완료)※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소재를 미리 등록해두시면 보다 빠른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2. 주요 변경 사항 - 네이버 매체의 스마트채널 게재 위치에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이 신규로 추가됩니다. - 신규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은 기존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 '스페셜DA' 와 동일한 위치에 표시되며, 00시~04시 시간대에만 노출 가능한 상품입니다.- 해당 지면에는 기존의 스페셜 DA 보장형 광고가 우선 노출되고 스마트채널 광고는 후순위로 노출됩니다.-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노출 지면에서 스마트채널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광고 이미지 사이즈(750x200px)가 필요하며, 추가적인 검수 기준이 적용됩니다. (소재 제작 가이드)- 스마트채널 소재 제작을 지원하는 '스마트채널 이미지 만들기' 기능을 통해서도 전용 소재 제작이 가능합니다. 1) 노출 가능 조건- 시간: 00시~04시- 세부 노출 조건: 스페셜 DA 보장형 광고의 후순위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2) 노출 지면-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홈(검색 홈)3)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에 스마트채널 광고 등록 방법① 광고 그룹 설정 : 광고 그룹 > 게재 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설정(또는 기본 설정 :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② 광고 소재 설정 : 이미지 배너 소재 타입 선택③ 광고 이미지 등록: 750 x 200 px 사이즈로 소재 등록 (기존 750 x 160 px 소재는 검색 홈 지면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참고 - 소재 제작 가이드 ④ (선택사항)스마트채널 이미지 만들기: +이미지 업로드 > '스마트채널 이미지 만들기' 도구를 통해 750 x 200 px 대응 이미지 제작 도구 사용 가능3. 주의 사항1) 집행 제한 업종 및 검수 제한 대상- 아래의 업종 및 소재는 소재 등록 또는 검수 과정에서 스마트채널의 검색 홈 지면 노출이 제한되어 반려 될 수 있습니다.- 집행 제한 업종(소재 등록 불가) * 건강보조식품, 병원/의원/의료기관, 의약품/의료기기, 건강정보/서비스, 결혼정보/중개, 주류, 담배, 성인- 검수 제한 대상(아래의 정보가 소재에 포함될 경우, 검수 시 반려) * 언더웨어/수영복, 다이어트/탈모/가발/남녀위생용품, 청소년관람불가/공포영화, 상조업 서비스, 피임기구(경구 피임약 포함), 성인 콘텐츠(영화 외) 2) 소재 운영 관련 유의 사항- 검색 홈 노출 지면에서 스마트채널이 노출 가능한 시간은 00시에서 04시까지입니다. 해당 시간 대를 게재 일정에서 제외하고 집행할 경우, 노출이 불가능하므로, 광고 그룹 > 게재 일정 설정 시 주의해주세요.- 00시~04시 사이 이미 보장형 광고가 노출 되고 있는 경우, 스마트채널 검색 홈 광고는 후순위로 노출됩니다. 이에 따라 노출수가 유동적일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성과형 DA에 소재 등록은 2월 24일 금요일부터 가능하나, 실제로 노출이 되는 시점은 3월 6일 00시부터입니다. 광고 운영 일정에 유의해주세요.- 검색 홈 지면 전용 스마트채널 소재의 경우, 기존 스마트채널 소재 대비 세로 사이즈가 확대(750x200px)되었습니다. 기존 일반 스마트채널 사이즈(750x160px)는 검색 홈 지면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소재 제작 및 업로드 시 등록 가이드의 안내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소재 미리보기 및 기기에서 미리보기 기능은 3월 6일 노출 가능 시점 이후 가능합니다. 기존과 동일한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네이버 > 스마트채널 또는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홈 지면 선택)
n 프로모션 명 : 포커스클릭 파트너매체 광고비 100% 리워드 프로모션 n 프로모션 기간 : 2023년 2월 27일~3월 12일 (2주간) n 프로모션 대상23년 1월 포커스클릭 과금 상품 중, 그룹 전략에서 '노출매체 - 11번가 파트너매체' OFF된 상품-23년 1~2월 1회라도 파트너매체 설정 ON되거나, 파트너 매체로 과금 발생한 상품 제외 n 프로모션 내용프로모션 기간내 포커스클릭 ‘노출매체 - 11번가 파트너매체’ ON 설정 후, 과금 된 파트너매체 유상 광고비 100% 리워드 지급-셀러 ID 최대 리워드 10만원 (VAT 포함) n 기획전https://ads.11st.co.kr/manage/news/read?incHideYN=Y&bbsNo=613 n 리워드 지급일 : 2023년 3월 29일 (유효기간 : 2023년 5월 31일) n 유의사항1) 대형유통제휴 및 브랜드제휴사 셀러 제외2) 리워드 지급 기준 무상포인트 제외된 누적 파트너매체 광고비 기준
네이버 비즈라이브 새로운 콘텐츠가 업로드 되어 공유드립니다. 이번 주제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광고주를 위한, 쇼핑라이브DA] 로,네이버 메인 쇼핑라이브 영역에 첫번째 구좌로 노출되는 쇼핑라이브 전용 광고상품, 쇼핑라이브DA를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쇼핑라이브DA를 집행 근거와 함께 상품 상세 스펙도 소개드리고 있으니, 쇼핑라이브 광고주 제안을 준비하실 때 참고하실만한 좋은 자료가 될 것입니다. (비즈라이브 바로가기) 해당 영상에서 소개된 내용은 문서로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며,함께 전달드리는 뉴스레터 내 넥슨의 카타르 월드컵 성공사례도 소개드리고 있으니,아무쪼록 마케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지그재그 광고의 최소 하루 예산을 기존 3만원에서 1만원으로 하향하여 되어 안내 드립니다.적용 내용 : 지그재그 광고의 최소 하루예산 1만원으로 변경적용 광고 : 파워업 Ai 광고, 어텐션 광고적용 시점 : 2월 16일 오후 5시신규 및 중소형 광고주 분들의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포커스클릭 11번가 신규 파트너사로 당근마켓이 추가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 1. 반영일 : 2023년 2월 27일 (월)2. 광고 상품 : 포커스클릭 3. 신규 파트너사/노출 영역 : 당근마켓 검색결과 리스팅 5번째 영역4. 노출 설정 : 포커스클릭 > 그룹전략 > 노출 영역 개별 설정 "설정" > 노출 지면 "검색결과 지면" / 노출매체 "11번가 파트너" (위 그룹 전략 설정이 포함된 그룹은 자동으로 입찰 참여 및 노출 기회가 발생합니다.) 5. 노출 예시 6. 유의사항 (1) 파트너사 신규 추가로 인해 기존 광고 운영 추이대비 일 광고비 소진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일 예산을 설정하시어 안정적으로 광고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2) 2월 27일에는 당근마켓 리스팅 5번째 영역에 11번가 광고 1개 노출 오픈되며, 순차적으로 리스팅 5~7개 마다 노출 광고개수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카탈로그 판매> 목적의 노출 지면이 확대됩니다.-. 추가 노출 영역 네이버 > 배너영역 > 서비스통합 중, 플레이스, 증권, 블로그 등의 일부 지면에 광고 노출이 추가 됩니다. -. <카탈로그 판매> 목적의 노출 지면은 지속 추가 중으로, 해당 목적 캠페인의 노출 커버리지 증대를 위해서는 가급적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을 제안합니다. -. 적용 예정일 : 2/23(목) * 일정 등 변경 사항이 있을 시 해당 공지에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 노출 예시 참고.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의 노출 정책 변경에 따라 2023년 2월 27(월)부터 사이트검색광고 숙박업종에 노출되는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의 노출 정보가 변경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숙박업종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 노출 정보 변경 안내 ■ 적용 일정 - 2023년 2월 27일(월) 오후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등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가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 영역 ■ 변경 내용 - 숙박업종에 노출되는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 정보 중 ‘최근 예약 수’가 미노출로 변경됩니다. [변경 UI 예시] ※ 알아두세요! -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의 업체사진은 항상 노출되는 것이 아닌, 검색 사용자의 사용성, 광고 및 확장소재의 성과,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사진의 수 등이 고려되어 결정됩니다.
2022년 12월 22일(목)부터 네이버 쇼핑이 무한스크롤 방식으로 변경됨에 따라 쇼핑 지면에서 노출되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브랜드형과 사이트검색광고의 ui 및 노출위치가 일부 변경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및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네이버 쇼핑의 무한스크롤 변경일정 및 광고 변경사항 안내] ■ 변경 일정 - 2022년 12월 22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본 변경사항은 전체 이용자의 30%를 대상으로 선 배포 예정이며, 1월 중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 변경 영역 -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변경 광고상품-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변경 내용 네이버 모바일 쇼핑 지면에서 무한스크롤 방식이 도입됨에 따라 쇼핑브랜드형 광고의 노출위치가 페이지네이션 하단에서 중단으로 상향조정 될 예정이며, 확장소재도 함께 노출 예정입니다.- AS-IS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페이지네이션 하단의 최상단 영역 *광고노출요소 : 기본소재 *상품이 2개 이상 매칭되어야 광고노출 가능- TO-BE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중단 *광고노출요소 : 기본소재 + 확장소재 *상품이 1개만 매칭되더라도 광고노출 가능■ 변경 상세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변경 내용 네이버 모바일 쇼핑 지면에서 무한스크롤 방식이 도입됨에 따라 사이트검색광고의 노출 위치가 페이지네이션 하단에서 중단으로 상향조정 될 예정이며, 노출되는 광고 수 및 UI가 변경 예정입니다.- AS-IS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페이지네이션 하단 *광고노출개수 : 3개- TO-BE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중단 *광고노출개수 : 2개■ 변경 상세 ※ 알아두세요! · 본 변경사항은 모바일 쇼핑검색 결과 하단에 노출되는 쇼핑 브랜드형 광고, 사이트검색광고의 UI 및 노출위치 변경에 해당하며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기존 브랜드형 및 사이트검색광고와 동일하게 개별 광고 클릭 시, 해당 광고의 랜딩페이지로 연결됩니다.